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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읽어보기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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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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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내가 요청한 적도 없는데, 영업 전화/문자가 왔다"면 모두 불법 아웃바운드 TM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백메가 문의게시판에는 →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받은 견적을 감별해달라는(?) 요청이 많이 올라옵니다.^^; 인터넷가입 사기/피싱 수법이.. 포켓몬처럼 나날이 진화하는 탓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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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문의게시판에는 피싱 사기와 도움을 호소하는 글이 넘쳐납니다... ]



사실 피싱 업체들의 교묘하고 달콤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누구나 그 수법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속는 사람은 죄가 없습니다. 속이는 자들이 나쁜 것이지요! 🤬🤬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다양한 피싱 수법을 공유하여 → 소비자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사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사례1 : 우리집 통신망에 문제가 생겼다고?

Q : 인터넷 설치점이라며 전화가 왔는데, 장애 때문에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고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겨주고,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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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61613

  

A : 당연히 아닙니다^^; 한때 최고 인기를 자랑하던 피싱 수법이네요...😅

설치점 · 상부 · 본사 · 센터 등의 이름으로 소비자의 경계를 낮춘 후 → 그럴듯한 가짜 명분을 만든 것이지요. 통신사들(SK, LG, KT)은 서로 물고 뜯는(?) 경쟁 관계인데.. 다른 회사 상품을 권유할 리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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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싱 업체들은, 권위 있는 기관이나 회사를 사칭하며 신뢰를 형성합니다 😂 ]


  


사례2 : 사기도 모자라서 렌탈 · 상조까지 끼워팔아?

Q : 처음 인터넷 가입할 때 혜택을 못 받으셔서 연락한 거라면서, 이번에는 상조 가입까지 같이 해야 통신비를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영 이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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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03547


A : 의심하신 게 맞습니다. 끼워팔기라니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이지요...🙅❌

끼워팔기가 있어야 인터넷 요금이 할인된다는 말도 거짓이고, 끼워팔기 없이도 인터넷 사은품은 정상적으로 지급되어야 합니다.


결국 소비자 개인정보를 이용해, 이 상품 저 상품 모두 팔아먹으려는(?) 괘씸한 수법입니다.

각종 렌탈 및 상조 가입을 유도하면? 무조건 피하세요.




사례3 : 위약금을 대신 내준다고?

Q : 인터넷 가입하면 사은품을 주고 해지 위약금까지 대신 전부 내주겠다고 하는데요. 혜택을 합치니까 100만 원이 훌쩍 넘습니다. 믿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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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93223


A : 가짜입니다. 가장 고전적인 피싱 멘트죠^^;

상식적으로 위약금 대납까지 해드리면서 혜택을 드릴 순 없습니다. 거의 영업점이 아니고 봉사단체 수준이지요..😂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으로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그냥 아예 불가능하다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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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싱 업체들의 달콤한 말을 조금만 숨 돌리고 생각해보면..

말인지 방구인지 모를 비상식으로 가득합니다 ]




사례4 : 남은 약정 기간은 요금을 할인해준다?

Q : 남아있는 약정기간은 더 저렴하게 쓰게 해주겠다면서, 그 기간 동안 요금이 중복으로 나가지 않게 사은품을 주겠다고 하네요. 이거 해도 괜찮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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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85660


A : 아니요!🙅 요금 할인은 영업점에서 마음대로 적용해 드릴 수 없습니다.

할인된 요금으로 쓸 수 있는 것처럼 속이고! → 실상은 타사 상품을 가입하도록 하는 것입니다..ㅠ

결국 소비자는 1️⃣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며 위약금 폭탄을 맞거나, 2️⃣기존 인터넷를 유지하면서 요금을 이중으로 부과하겠지요.. 어느 쪽도 최악입니다 👺




사례5 : 12개월 사용할 통신료를 지원해 준다?

Q : 가입하면 12개월 동안 사용할 인터넷 요금을 전액 지원해 주고, 12개월 지나면 어떠한 위약금도 없이 기존 상품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데... 믿어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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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85220


A : 절대 안 됩니다!😭 위약금이 없다는 것부터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사은품을 '요금 지원'이라 포장하고 / 위약금은 다음번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메꾸는 수법입니다. 길게 보면 오히려 손해이며, 불순한 목적에 소비자가 이용당하는 것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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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 말은 많지만.. 꾹 참습니다.... ]




사례6 : 9개월마다 갈아타면 매번 사은품을 준다?

Q : 9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사은품을 준다고 하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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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13278


A :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 

소비자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업체 실적만 올리려는 전형적 수법이에요. 

약정기간 내에 상품을 해지하면 → 위약금 폭탄(?!)이 찾아오기에  → 매번 사은품을 받아봤자 결국 소비자는 손해입니다. 

(물론 피싱 사기 업체에게는 득이 되지요..🤑)




사례7 : 일정 기간, 다른 통신사 (장비)를 쓰라고 하더라

Q : 약정이 아직 남았지만.. 다른 통신사 장비로 변경해서 잠깐 사용하면 사은품을 주고, 이후에 다시 원래 통신사로 복귀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진행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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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13239


A : 놉!! 절대 안 됩니다!😱

1️⃣ 약정이 남은 상황에서 이와 같이 진행하시면? n개월~1년 이상 통신 요금이 이중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2️⃣ 또한 사용하던 기존 통신사로 '다시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하고요;;

3️⃣ 이렇게 가입하신 타사 인터넷 상품을 → n개월 후 해지하실 때에는? → 당연히 위약금도 뒤따릅니다.




사례8 : 혜택이 마치 하해(?)와 같더라 : 🎁종합선물세트🎁

Q : 약정 만기 사용에 감사드린다면서.. 

12개월간 인터넷 요금을 전액 지원해 주고, 신형 셋톱박스로 무상 교체도 해주며, 채널 수도 올려주고, 12개월 지난 후에는 보조금을 또 주면서 + 현재 사용 요금보다 더~ 저렴하게 쓰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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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94011 


A : "폭탄 주의"

💣💣💣 그냥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


☠️ 참고로! 약정이 만료되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약정이 남아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마무리하며..

보시다시피 오늘날 인터넷 가입 아웃바운드 피싱/사기 수법은? 

말할 수 없이 뻔뻔하며, 너무나 다양하고, 변주곡처럼 변화무쌍한데다, 복합적이기까지 하기에..! 

방심하고 있으면 이야기를 듣다가 나도 모르게 홀딱🌊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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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에는 어설픈 명함(?) 사진까지 만들어, 소비자 기만에 앞장섭니다🤢

실제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ㅎㅎ]




# 결론적으로! 인터넷가입 피싱 사기로부터 안전하시려면 :


✔️ 위에 안내해 드린 다양한 피싱 수법을 꼭 기억해 주시고요.🚨


✔️ 그냥 이것저것 모르겠다 싶을 때에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비슷한 피해를 당하셨는데..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거나 통신사 본사에서조차 꼬리 자르기(?)를 시전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겠습니까?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완전히 사라지는 날이 오기를 소망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은 널리 널리 퍼트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꾸벅)

전체 댓글 181
  • 회원님의 사진 김****
    안녕하세요 유튜브보고 글 남깁니다.............

    사건 발단은 요약하면  동영상처럼 가입 도와드렸던 대리점이라는 말로 시작하여

    요금할인해준다로 시작 나머지는 전형적으로 똑같습니다.. 1년 이용하고 3년 재약정 하자


    2023년 5월쯤 sk1년 이용하고 LG로 다시 재약정 하자는 말로 전화옴( LG는 2023년 10월에 약정끝날예정이었음)

    이중납부는 4개월~5개월정도 한 거 같습니다

    24년 6월에 전화와서 위약금 지원 들어가니 일단 해지하고 1년 잘쓰면 위약금 남은거 지원해준다고함(sk는 위약금내고 해지하고 LG 3년 신규 가입)

    25년 6월 현재 위약금 달라는 말에 대답없음

    이상해서 확인하니 피싱이었네요..

    피싱임을 인지하고 검색하고 

    동영상까지 보고 나서 녹취를 처음부터 끝까지 보니 말도 안되는 사기였네요

    해당 대리점에서 이득본거는 제 생각에는 아래와 같은거 같은데...

    1. SK 3년 약정에 대한 지원금(이중납부 대신해준다는식으로 일부 받음)
    2. LG 24년 재약정 3년 약정에 대한 지원금(23년도 녹취상으로 준다고 해놓고 지원금 못받음 sk 해지에 대한 위약금 지원이라고 일부 받음)
    3. SK 1년 이용하고 해지에 따른 위약금 지원해준다 하였으나 일부 못받음
    4. 24년 가입한 LG는 2년 약정이 남았고 위약금이 70~80만원이네요

    이렇게 피해를 본거 같은데 간절하게 도움부탁드립니다!

    다른분들과는 다르게 사실상 위약금 내고 sk쪽은 정리한 상황이라

    업체측에 요구 혹은 본사에 요구할수 있는 최선의 해결책이 무엇일까요

    동영상처럼 통신사 본사에 할려구 합니다.

    23년부터 지금까지 녹취와 문자는 전부 보관중입니다.!



    그리고 우선 감사드립니다.

    백메가 아니었으면 사실 또  당할수도 있었습니다.

    제가 위에 당한건 본가 인터넷이었고

    자취중인 lg인터넷도 10월에 만기인데 동일한 유형으로 저번주에 다른곳에서

    전화 왔습니다...  전에 도와줬던 대리점이라면서요  괘씸하고 화가 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김****안녕하세요~! 고객님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찾아와주셨다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껏 겪으신 상황을 모두 읽어보았는데요~!?
    정말... 너무나 괘씸하고 황당하실 듯 합니다 😢
    이 정도면 피싱 업체들 중에서도 꽤 악질적인 편이거든요....



    ==============================

    고객님 상황을 한 번 더 정리해보자면~!?

    ✔️ 2023년
    - LG 인터넷 사용 중 (약정만료 예정: 10월)
    - 피싱 영업점으로부터 SK로 1년만 쓰라는 권유
    - SK 신규가입 + LG 이중납부 (4~5개월)
    - 이중납부에 대한 지원금은 일부만 지급됨

    ✔️ 2024년 6월
    - 다시 LG로 신규가입 권유
    - SK 해지 위약금 일부만 지급됨
    - LG 신규가입 사은품은 받지 못함
    - LG는 3년 약정이 걸렸고 현재 2년 약정 남아 있음


    맞으실까요?


    ==============================

    정말 깔끔하게(?) 전형적인 피싱 구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
    이건 100% 피싱 사기 수법이에요!


    보통 이러한 피싱 영업점들은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해지하시고 (LG)
    ->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하신 다음에 (SK)
    -> 9개월 ~ 1년 뒤 다시 기존 통신사로 재가입을 도와드리겠다고 하거든요~ (LG)

    정말 파격적인 조건 같지만...
    기존 통신사로 새로 가입해서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마치 위약금을 대납해드리는 것 처럼 하며 위장을 할테죠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헌데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SK로 가입하신 다음에 1년 후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SK를 1년만 쓰면 된다"고 하는 이유는,
    그 때까지 폐업(ㅎㅎ;;)을 하지 않고 버틸 수 있다면!?
    다시금 본인들 실적을 올리기 위해 LG로 가입을 유도하려는 겁니다

    자신들의 가입 실적을 (유통구조에서 금기하는 방식으로;;) 무단 유치하고
    추가 혜택 또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것을
    자신들이 호의로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하니
    참 악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그런데 해당 영업점은 심지어
    신규가입 사은품을 거의 드리지도 않았고,
    위약금도 보전해드리지 않았네요!
    아주 악독한 업체입니다;; 💢

    결국 실적은 업체가 챙기고,
    위약금과 피해는 전부 고객님이 떠안으셨으니까요...

    허나 이러한 곳들은 대부분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나 회사를 폐업한다 하더라도 손해를 보상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

    그런데 말입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통화 녹취와 문자 내용을 보관 중이라고 하셨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조금 시간과 품이 소요되기는 하겠지만,
    해결할 수 있으니 염려마세요 🫡


    우선 해당 피싱 영업점으로 컴플레인을 걸어보시겠어요?
    이렇게 말이죠

    "약정 기간 내에 해지를 종용하는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다
    제대로 된 안내를 듣지 못했으니 해지를 진행하고, 발생하는 위약금에 대해 보상을 해달라
    게다가 23년도 SK, 24년도 LG 신규가입에 따른 사은품도 받지 못했다
    사은품도 지급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그리고 이 때에는 가능하시다면 녹취가 가능한 휴대폰으로 전화하시고
    상담원과의 대화를 증거로 모두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대화 중간에 영업점의 불법적인 영업을 인정하도록 유도하시는 것도 좋고요!



    ==============================

    만약 해당 영업점에서 보상을 거절한다면.... 🤔
    한번 LG 본사 측에 전화를 해보시겠어요~?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 구제를 해달라 요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불량 업체들의 불법적인 행위를 관리감독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었을텐데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요~!? 🥺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LG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설치비나 요금을 보상해주고,
    앞으로의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
    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고요!

    실제로 요청을 거절 당하신다면 진짜로 민원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 시점까지 오면 제가 다시 안내 드릴게요! ☺️



    ==============================

    우선 영업점과 LG 본사 사이에서 잘 중재 받으셔서 무사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해결이 어렵다면 소보원, 방통위에 도움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고요!


    마지막으로 고객님 말씀처럼,
    이런 피싱 수법은 다시 반복되기 정말 쉬운 구조에요…

    "전에 가입 도와드렸던 대리점입니다~"
    라는 말 또한 전형적인 피싱 수법이거든요

    이러한 공격들은 대부분 의도를 숨겨서 접근하기 때문에
    누구나 그 속임수에 빠질 수 있으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렇게 아웃바운드로 걸려온 전화는 웬만하면 무시하시고
    혹시라도 불안하거나 의심스러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먼저 연락 주세요!



    해지가 잘 마무리 된다면
    SK나 KT 중에 더 메리트 있는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백메가에서 함께 찾아볼게요~!

    꼭 저희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셔도 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김****
    @김사라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동영상에서 알려준대로 LG본사에 민원 넣었고 적극적으로 움직여 주시네요

    업체에서도 본사가 연락하니 전화가 오던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23년 sk 가입시 요금지원이라며 총36만원 지급받음(상품권 13만원)
    24년 LG 6월 가입시 위약금 52만원중에 36만원 지원 받고 차액은 1년뒤 준다고함
    지원금은 정책이 변경되어서 지급 못한다고함

    25년 6월 현재 차액부분 때문에 사기 전말을 알게되고..

    오늘 본사에 강력하게 민원 넣으니 그제서야 위약금 차액 16만원 주고 끝내려고 하네요


    제 생각에는  해당 업체는

    23년 6월 sk 3년 약정으로 인센티브 받고 
    24년 6월 lg 3년 약정으로 인센티브 받고

    받은거 같은데 제가 생각하는게 맞나요 ??

    이런 경우에 제가 못받은 항목은 어느 항목인가요?

    더 받기도 싫고 덜 받기도 싫고 그냥 당연히 받아야 할 항목만 받고 싶은데요..

    도움 감사드립니다

    다른분들도 이런 사례가 있으면 도움 받으면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김****오! 정말 다행입니다
    LG 본사에 정식으로 민원 넣으신 게 변수가 되었나봐요
    업체에서도 본사 연락 받고 급하게 태도가 달라졌다니…
    참 얄밉기도 하고요 😤


    1. 2023년 6월
    SK 3년 약정 가입
    → '요금지원' 명목으로 총 36만원 수령 (상품권 포함)

    2. 2024년 6월
    LG 3년 약정 재가입
    → SK 위약금 52만원 중 36만원만 지원 받음
    → 차액 16만원은 1년 뒤 준다고 함 (지금까지 연락을 안받았고요;;)
    → 사은품은 지급 못받음

    3. 2025년 6월
    결국 본사 민원 넣자
    → 업체 측에서 "위약금 차액 16만원만 주겠다"고 마무리 시도 중


    정식적으로 받으셔야 할 부분은
    SK 가입, LG 가입 사은품이고요~!

    보통 인터넷 + IPTV 가입 시,
    100메가 기준 40만원 가량,
    기가급 인터넷 기준 45~7만원 가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하실 의향이 없으셨는데
    "나머지 LG 요금을 지원해드리겠다"
    "SK 위약금을 드린다"
    라고 고객님의 가입을 종용했지요!

    제대로 받으셨어야 할 사은품도 크게 못미치고,
    지원금이나 위약금도 못받으셨으니까요...
    여기서 해당 피싱 업체는 두번의 실적이나 올렸는데 말이죠




    일단 SK 가입 사은품은
    가입 당시 정확한 안내를 받으시지 못하셨으니
    아마 어려울 듯 하고요...!

    그 외에
    1) LG를 이중납부하시면서 발생한 요금
    (이중납부에 대한 지원금은 일부만 지급됐다고 하셨으니까요!)
    2) SK 위약금
    3) LG 신규가입 사은품
    이렇게 세가지로 보입니다


    혹시나 현재 LG에서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혹은 SK나 KT에 결합하실 회선들이 있다면)
    LG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비양심적인 업체를 통해 가입하신 서비스를
    더 이상 신뢰를 갖고 유지하기 어렵다~
    하면서 말이죠

    LG 본사에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고요!

    해당 피싱영업점에는
    LG 이중납부 요금, SK 위약금 차액, LG 신규가입 사은품
    이렇게 세가지를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어차피 가입하신지 1년이 지났다면
    해지 하시더라도 받으셨던 사은품 반환 의무는 종료되어요~!
    따라서 LG를 위약금 면제 해지 받으시더라도
    피싱 영업점에서 LG 신규가입 사은품을 주지 않을 이유가 없고요
    혹시나 받으시더라도 돌려드릴 의무가 없습니다



    정당한 권리를 정확히 요구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이런 피싱 구조도 점차 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혹시나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다시 말씀해주세요!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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