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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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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유진
  • 댓글: 64
  • 조회: 10,776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내가 요청한 적도 없는데, 영업 전화/문자가 왔다"면 모두 불법 아웃바운드 TM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백메가 문의게시판에는 →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받은 견적을 감별해달라는(?) 요청이 많이 올라옵니다.^^; 인터넷가입 사기/피싱 수법이.. 포켓몬처럼 나날이 진화하는 탓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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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문의게시판에는 피싱 사기와 도움을 호소하는 글이 넘쳐납니다... ]



사실 피싱 업체들의 교묘하고 달콤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누구나 그 수법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속는 사람은 죄가 없습니다. 속이는 자들이 나쁜 것이지요! 🤬🤬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다양한 피싱 수법을 공유하여 → 소비자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사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사례1 : 우리집 통신망에 문제가 생겼다고?

Q : 인터넷 설치점이라며 전화가 왔는데, 장애 때문에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고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겨주고,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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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61613

  

A : 당연히 아닙니다^^; 한때 최고 인기를 자랑하던 피싱 수법이네요...😅

설치점 · 상부 · 본사 · 센터 등의 이름으로 소비자의 경계를 낮춘 후 → 그럴듯한 가짜 명분을 만든 것이지요. 통신사들(SK, LG, KT)은 서로 물고 뜯는(?) 경쟁 관계인데.. 다른 회사 상품을 권유할 리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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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싱 업체들은, 권위 있는 기관이나 회사를 사칭하며 신뢰를 형성합니다 😂 ]


  


사례2 : 사기도 모자라서 렌탈 · 상조까지 끼워팔아?

Q : 처음 인터넷 가입할 때 혜택을 못 받으셔서 연락한 거라면서, 이번에는 상조 가입까지 같이 해야 통신비를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영 이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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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03547


A : 의심하신 게 맞습니다. 끼워팔기라니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이지요...🙅❌

끼워팔기가 있어야 인터넷 요금이 할인된다는 말도 거짓이고, 끼워팔기 없이도 인터넷 사은품은 정상적으로 지급되어야 합니다.


결국 소비자 개인정보를 이용해, 이 상품 저 상품 모두 팔아먹으려는(?) 괘씸한 수법입니다.

각종 렌탈 및 상조 가입을 유도하면? 무조건 피하세요.




사례3 : 위약금을 대신 내준다고?

Q : 인터넷 가입하면 사은품을 주고 해지 위약금까지 대신 전부 내주겠다고 하는데요. 혜택을 합치니까 100만 원이 훌쩍 넘습니다. 믿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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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93223


A : 가짜입니다. 가장 고전적인 피싱 멘트죠^^;

상식적으로 위약금 대납까지 해드리면서 혜택을 드릴 순 없습니다. 거의 영업점이 아니고 봉사단체 수준이지요..😂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으로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그냥 아예 불가능하다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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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싱 업체들의 달콤한 말을 조금만 숨 돌리고 생각해보면..

말인지 방구인지 모를 비상식으로 가득합니다 ]




사례4 : 남은 약정 기간은 요금을 할인해준다?

Q : 남아있는 약정기간은 더 저렴하게 쓰게 해주겠다면서, 그 기간 동안 요금이 중복으로 나가지 않게 사은품을 주겠다고 하네요. 이거 해도 괜찮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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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85660


A : 아니요!🙅 요금 할인은 영업점에서 마음대로 적용해 드릴 수 없습니다.

할인된 요금으로 쓸 수 있는 것처럼 속이고! → 실상은 타사 상품을 가입하도록 하는 것입니다..ㅠ

결국 소비자는 1️⃣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며 위약금 폭탄을 맞거나, 2️⃣기존 인터넷를 유지하면서 요금을 이중으로 부과하겠지요.. 어느 쪽도 최악입니다 👺




사례5 : 12개월 사용할 통신료를 지원해 준다?

Q : 가입하면 12개월 동안 사용할 인터넷 요금을 전액 지원해 주고, 12개월 지나면 어떠한 위약금도 없이 기존 상품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데... 믿어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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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85220


A : 절대 안 됩니다!😭 위약금이 없다는 것부터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사은품을 '요금 지원'이라 포장하고 / 위약금은 다음번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메꾸는 수법입니다. 길게 보면 오히려 손해이며, 불순한 목적에 소비자가 이용당하는 것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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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 말은 많지만.. 꾹 참습니다.... ]




사례6 : 9개월마다 갈아타면 매번 사은품을 준다?

Q : 9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사은품을 준다고 하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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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13278


A :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 

소비자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업체 실적만 올리려는 전형적 수법이에요. 

약정기간 내에 상품을 해지하면 → 위약금 폭탄(?!)이 찾아오기에  → 매번 사은품을 받아봤자 결국 소비자는 손해입니다. 

(물론 피싱 사기 업체에게는 득이 되지요..🤑)




사례7 : 일정 기간, 다른 통신사 (장비)를 쓰라고 하더라

Q : 약정이 아직 남았지만.. 다른 통신사 장비로 변경해서 잠깐 사용하면 사은품을 주고, 이후에 다시 원래 통신사로 복귀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진행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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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13239


A : 놉!! 절대 안 됩니다!😱

1️⃣ 약정이 남은 상황에서 이와 같이 진행하시면? n개월~1년 이상 통신 요금이 이중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2️⃣ 또한 사용하던 기존 통신사로 '다시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하고요;;

3️⃣ 이렇게 가입하신 타사 인터넷 상품을 → n개월 후 해지하실 때에는? → 당연히 위약금도 뒤따릅니다.




사례8 : 혜택이 마치 하해(?)와 같더라 : 🎁종합선물세트🎁

Q : 약정 만기 사용에 감사드린다면서.. 

12개월간 인터넷 요금을 전액 지원해 주고, 신형 셋톱박스로 무상 교체도 해주며, 채널 수도 올려주고, 12개월 지난 후에는 보조금을 또 주면서 + 현재 사용 요금보다 더~ 저렴하게 쓰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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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94011 


A : "폭탄 주의"

💣💣💣 그냥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


☠️ 참고로! 약정이 만료되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약정이 남아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마무리하며..

보시다시피 오늘날 인터넷 가입 아웃바운드 피싱/사기 수법은? 

말할 수 없이 뻔뻔하며, 너무나 다양하고, 변주곡처럼 변화무쌍한데다, 복합적이기까지 하기에..! 

방심하고 있으면 이야기를 듣다가 나도 모르게 홀딱🌊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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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에는 어설픈 명함(?) 사진까지 만들어, 소비자 기만에 앞장섭니다🤢

실제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ㅎㅎ]




# 결론적으로! 인터넷가입 피싱 사기로부터 안전하시려면 :


✔️ 위에 안내해 드린 다양한 피싱 수법을 꼭 기억해 주시고요.🚨


✔️ 그냥 이것저것 모르겠다 싶을 때에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비슷한 피해를 당하셨는데..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거나 통신사 본사에서조차 꼬리 자르기(?)를 시전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겠습니까?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완전히 사라지는 날이 오기를 소망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은 널리 널리 퍼트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꾸벅)

전체 댓글64

  • 회원님의 사진 핑키
    이런 나쁜새럼들을 봤나...제 지인도 당할 뻔 했어요.
    수법이 거기서 거긴지 예시 사례랑 비슷하네요. 백메가 글 지인한테도 보여줬습니다ㅋㅋ
    설치하기 직전에 취소해서 얼마나 다행인지..참..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핑키안녕하세요! 핑키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양심을 팔아먹는 사람들 때문에 참으로 속상하고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지인 분은 속지 않으셨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설치하기 전이라면 위약금이나 요금, 설치비 문제 없이 취소할 수 있기 때문에
    취소 후 깔끔하게 정리 되었을 겁니다. 
    백메가 글도 함께 보여주셨다니 감사합니당..헤헷😁

    다양한 피싱 수법이 성행하고 있는 지금
    소비자 분들께서 불법 아웃바운드 연락을 받더라도
    눈치 채고 가입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 회원님의 사진 돼지방어
    안그래도 어제 비슷한 문자 받아서 긴가민가하다 백메가에 물어보려고 왔더니
    피싱 당첨이었네요 (당첨되라는 연금복권은 안되고..)
    조건이 심하게 좋아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명함 때문에 조금 믿을 뻔 했거든요 ㅎ;
    역시 좋은건 자기가 하지 남한테 알려주지 않겠죠;;
    항상 정신차리고 살아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나중에 약정 끝나고 찾아뵐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돼지방어안녕하세요~! 돼지방어님 (츄릅?)  ^ㅡ^
    백메가 한아름이라고 합니다

    아이코야.. 피싱 문자를 받으셨군요~?!
    사실 가짜 명함을 만드는 것 쯤은 일도 아니지요 ^-^;
    요금만 지불한다면 무엇이든 뚝딱 만들어주니까요...
    그래서 요즘은 명함도 조심하셔야 된답니다

    최근 들어 피싱 문자가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어요
    저 또한 하루에도 최소 2~3건 정도는 문자나 전화를 받는 편이에요 ㅠㅠ
    개통 후 전화번호를 한번도 바꾼 적이 없는데도 이렇게나 많이 받으니 참 당혹스럽습니다
    저도 뇌에 힘주며 살고 있다 생각했는데, 혹 하는 문자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ㅎㅎㅎ
    말씀하신대로 항상 정신 바짝 차리고 있어야 되겠습니다 >.<;;

    오늘 이렇게 백메가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쁘네용 ㅎㅎ
    언제든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부담없이 백메가 찾아주세요~! ^ㅡ^ 돼지방어님~

  • 회원님의 사진 진영이
    혹시 .. 이중가입사기로 설치까지 받았다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ㅠㅠ 이제한달지났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진영이안녕하세요, 진영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① 기존에 사용 중인 인터넷이 있고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황)
    ② 한 달 전, 피싱에 낚여 타사 인터넷도 설치받은 상황인거죠? ^^;;;
    ③ 하여 현재 두 통신사의 인터넷을 함께 사용 중이신 것이고요~!?

    제 추측이 맞다면 새로 가입한 인터넷을 하루 빨리 정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요금을 이중 납부하며 인터넷 2회선을 유지할 이유가 없고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기에는 위약금이 어마어마할 거예요.
    새로 가입한 인터넷은 그나마 사용 기간이 짧으니 위약금 부담이 훨씬 덜 할겁니다 😊

    하/지/만/ 진영이님께선 피싱 업체의 말을 믿고 가입한 것이니
    위약금을 모두 감수하기에는 너무 아깝고 억울한 상황이잖아요~?ㅠ
    하여 피싱에 낚여 가입한 통신사 본사에 전화하셔서
    겪으신 일에 대해 말씀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_+
    "한 달 전에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어서
    새로 가입한 인터넷을 같이 유지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큽니다.
    해서, 이번에 가입한 인터넷을 해지해야 하는데
    위약금을 제가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억울한 상황입니다." 하고 말이지요 😍

    본사 상담원분이 해당 업체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를 할 수도 있지만
    도의적인 책임으로 해지 위약금을 면제해 드릴 수도 있으니
    한 번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저희 백메가에 진영이님과 같은 일을 겪고 찾아주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본사 측에서 위약금을 면제해 주었다는 소식을 제보받은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부디 진영이님께서도 잘 이야기되어 깔끔하게 위약금 면제 확답을 받고
    다시 걱정없이 기존 상품을 쭈욱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해 드리면,
    1) 새로 가입한 인터넷을 하루 빨리 정리하는 것이 좋아요!
    2) 다만 바로 해지 신청을 하기보다 해당 인터넷 통신사의 본사에
    도움 요청을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이야기 나눠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ksm21c****
    백메가는 정말 유익한 정보가 많은것 같습니다. 제 짧은 지식이나마 공유해 드리자면
    들리는 풍문으로는 아웃바운드 업체가 인터넷약정만료 1년 미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1건당 만원에 산다고 합니다
    저도 약정 만료 1년전부터 계속 똑같은 전화 받았는데 혹했던 부분은 "1년치 인터넷비를 내어주겠다", "같은곳에서 재가입이 안되니 1년만 타 통신사 쓰면 1년후에 원래 통신사로 좋은 조건에 다시 가입시켜주겠다 그동안 기존 통신사 결합할인 유지 가능하다" 이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보통 1년뒤면 그 법인은 해산하고 없습니다. 법인 만드는게 어려운것도 아니고 큰돈 드는것도 아니라서 1년 바짝 땡기고 튀면 그만입니다
    위와 같은 피싱전화는 인터넷을 안쓰지 않는이상 약정만료가 다가오면 평생 올것으로 예상되는데
    저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피싱 전화가 오면 "내 가입정보가 어떻게 되냐"를 먼저 물어봅니다
    그러면 상대방 대부분은 내가 약정만료가 1년 미만이며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뿐 다른 가입정보는 모르는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상대방이 어버버 하면 "내 개인정보 산거 다 안다 이번은 넘어가나 또 전화오면 고발하겠다"고 하면 그 업체에서는 절대 다시 전화 안옵니다
    무엇보다 본문에 나와있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만 명심하셔도 당하는일이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ksm21c****ksm21c님! 오늘 인사드렸던 김가영입니다🙌
    문의게시판 통해 글 남겨주셨잖아요~?!
    낯익은 닉네임이라..저도 모르게 뛰쳐와 버렸지 뭡니까!ㅎㅎ

    어머...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참으로 뿌듯합니다..!
    백메가를 방문해 주시는 사용자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컸고요~
    피싱 전화를 받고 덜컥 가입하는 사례가 점점 늘고 있어 피 땀(?) 눈물을 담아 작성했습니다.
    절대 속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았지요.

    개인정보를 쉬이 팔고, 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접하긴 했어요ㅠ
    1년 미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1만원에 판다니..참으로 속상하고 한편으론 화가납니다.
    소중한 개인 정보를 공공재 마냥 넘기고 있으니깐요😥

    말씀대로 많은 업체가 탄생했다가 → 폐업하는 순서를 반복하며 수익을 챙기고 있습니다ㅠ
    그래서 더더욱 많은 분들이 피싱 사례를 접하고 속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이 크지요.

    ksm21c님 말씀대로 조금이라도 수상한 전화가 온다면
    단호하게 이야기 해야하는 게 맞습니다.
    전화한 업체에서 당황하고 어버버하거나,
    내 안내가 통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들면 가입 권유를 포기할 테니깐요.
    물론 단호하게 대해도 아무렇지 않은 척 응대하는 경우도 있지만요💦

    여전히 백메가에 들어오는 문의 중 적지 않게 피싱 전화를 받고 가입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마주할 때마다 참으로 속상한 마음이 크지만
    백메가는 힘이 닿는대로 도움을 드릴 겁니다.
    ksm21c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DBerror
    이런 사이트를 이제야 알았네요. 본문에 나온 케이스는 아니지만 혹시 이런 케이스도 문제가 있을지 여쭙니다.

    기존 인터넷+TV약정기간이 며칠정도 남은 상황에서
    핸드폰 번호로 제게 전화가 와서 구체적으로 어느 업체라는 말도 없이 인터넷 업체 변경에 대해 설명을 하는데,
    준다는 현금도 비상식적으로 과하지도 않고 딱히 적은편은 아니라서, 그리고 몇달만 쓰다가 다시 옮겨라 이런 것도 없이 딱히 이상한건 못느껴서 진행의사를 밝혔거든요.

    그런데 입금받을 제 계좌번호와 주민번호 전체를 물어보시길래 알려드렸는데 나중에 생각하니 뭔가 쎄한 느낌입니다. 너무 과도하게 많은 제 개인정보를 아는데 정작 저는 그 업체 이름도 모르는 상황이라서요. (백메가의 글들을 쭉 읽어보니 그런 업체들은 업체명이 딱히 의미가 있는 것도 아닌것 같지만요 ㅠㅠ)

    일반적으로 가입자의 주민번호 뒷자리번호 같은 정보를 요구하는 것이 맞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DBerror안녕하세요, DBerror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에 귀한 걸음 해주시고 문의도 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0^

    1. 인터넷 신규 가입 진행 시에는?
    가입자(명의자)분의 정보가 요구되며, 여기에는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포함됩니다~!
    하여,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말씀하셔야 하는 것이 맞아요~!>.< (찡긋)

    2. 그리고..! 어차피 기존 인터넷 약정이 며칠 남지 않았다면야,
    재정비를 통해 -> 이번에 타사 인터넷으로 싹 갈아타시는 것도 좋을 수 있지요~!

    3. 다..다만..!
    이번에 해당 업체를 통해 가입하기로 결정하신 통신사와 상품 구성이..!
    "DBerror님 상황에서 가~장 유리하고 좋은 선택이었는지?"
    이는.. 알 수가 없습니다..ㅠ

    DBerror님 상황을 모두 파악하여, 꼼꼼한 맞춤 설계를 해드린 상황이었을까요~?!+.+

    4. 또한, 맞춤 설계 여부를 차치하더라도~?!

    이처럼.. 고객 개인정보 불법 취득 및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 행위를 (= 형사처벌 대상;;)
    가볍게 어기는 업체를!
    믿고 맡기시라고는.. 권유드리기 어렵지요..;;

    아직 인터넷이 설치되기 전이라면? -> 언제든지 아무 불이익 없이 취소 가능하시니까요~!

    신중하게 생각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DBerror
    @최유진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언급하신 부분도 우려가 되는 내용이었는데 역시 딱 찝어 주시네요. 좀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DBerror회신 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다~!^0^

    언제든지 자세한 상담 원하시면, 저희 문의게시판에 오셔서 편하게 글 남겨주시겠어요?

    기존 인터넷 유지 (+ 재약정)가 좋을지?
    타사 인터넷 신규 가입이 좋을지?
    기존 인터넷 유지가 좋다면.. 저희가 조금이라도 더 도움드릴 부분이 있는지?
    타사 인터넷 가입이 좋다면.. 어느 통신사의 어떤 상품을 어떻게 이용하셔야 베스트일지?

    -> 모두모두 꼼꼼하게 따져보고, 최적이자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_+b

    (백메가에서의 가입 여부와 상관 없이요~!>.<b)


    그럼..! 오늘도 웃음 넘치는 하루 되시기 바랄게요, DBerror님~!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저도 1월 초에 사기를 당해서 1달 유지하고 있습니다.
    백메가에서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분들 이야기를 종합하여 본사에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한가 물어보았습니다.
    결국 본사에서는 대리점과 고객님이 잘 얘기하셔라 라는 답변을 받았구요.

    그래서 저는 소비자보호원과 방통위에 민원을 작성했습니다.

    빠르신 분들은 2틀안에 해결을 보셨다는데 저도 과연 그럴지 궁금하네요

    저와 같은 일 겪으신분들 위해서 민원을 올렸던 글을 첨부해놓겠습니다.

    불법 TM 대리점들 근절을 하루 빨리 되길 기대해봅니다!

    이후 업데이트 상황이 생기면 추가하겠습니다.

    - 아래는 제가 실제로 민원 요청한 글입니다 -
    SK 브로드밴드에서 인터넷과 TV 이용을 월 33803원에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 혜택안내부서라며 대표번호 1588-506x, 010-9014-657x 으로 전화가 와서는 SK 브로드밴드에서 인터넷과 TV 사용잘 해주고 있다면서 8개월정도 남았는데 혜택을 준다며 36만원 현금 지급을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다만, 1년정도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오는 조건으로 현재 이용하는 요금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고 하면서 LGU+로 이동 가입을 권하여서 진행하였습니다. 설치비도 제가 피해보지 않도록 모두 환급해 준다고 하며 통신요금도 SK 브로드밴드 이용시 금액과 동일하다고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 없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문제는 한달이 지나서 인터넷+TV 이용요금이 SK 브로드밴드와 LGU+(설치비포함) 금액이 동시에 2개 회선이 부여가 되었습니다. SK에서는 33,803, LGU+는 88,170(설치비포함) 저는 바로 영업을 했던 대리점에 전화해서 따졌고 가입시 얘기하지 않았던 내용들을 듣게 되었습니다. LGU+ 통신 요금이 설치비를 제외하고 매달 5만원 가량이 나올 것이고 이를 12개월동안 잘 유지하였을 경우 다시 SK 브로드밴드로 넘어갈 경우 환급을 해줄 것이며 이는 40에서 50만원 가량이다라는 것입니다. 5만원 * 12개월 = 60만원인데 결국 제가 손해보는 조건입니다.
    분명히 사전에 얘기 듣지 못한 내용이었고, LGU+에 가입내역을 확인해보니 3년 약정으로 가입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해서 1년 유지하고 SK로 넘어가면 LGU+ 위약금은 어떻게 할거냐? 라고 했더니 위약금도 지급을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이것도 이쪽 대리점 실장이란 사람한테서 구두 및 문자로 받은 내용이지만 그 사이에 대리점이 사라지거나 계약서가 없는 상태로 지켜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걸 안고 제가 12개월 유지하고 되돌려 달라고 했을때 또 다른 말 할지 이런 리스크를 제가 감수하고 계약을 유지하고 싶지 않습니다.
    한 가구에 2개의 회선을 이용하게 하면서 SK든 LG든 본사에서 고객 유치 목적으로 커미션을 받을텐데 이렇게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영업하는 것은 근절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부당하게 기만 영업하여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을 진행한 것이라 본사 SK 및 LGU+ 고객센터에 중재 요청을 하였으나 대리점으로 페널티를 부과하고 대리점에 책임을 떠넘기고 잘 해결하시라 라는 답변만 오네요.
    따라서 저는 대리점에 LGU+를 해지하겠다고 하였고 위약금이 20만원 가량이 나오는데 당신들이 준 사은품으로 처리하겠다고 얘기했지만 자기네 본사에서 환수조치 될 거라고 합니다. 결국 소비자 기만행위로 소비자들만 피해를 보는 이런 불법 행위를 고발드립니다.
    더이상 저와 같은 피해받는 소비자들이 없어지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안녕하세요~! 박지호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아이고야 ㅠㅠ
    1월 초에 LG 이중가입 사기를 당하셨군요
    기존 SK를 해지하는 방향으로 도와드리지도 않아서
    요금까지 이중으로 납부하게 되었구요 😅
    한달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마음 고생이 심하셨겠습니다

    본사에서는 이에 대한 대처로
    "대리점과 잘 얘기하셔라" 라는 어처구니없는 회피로 마무리 했다니...
    참 당혹스럽습니다 😨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제가 안내 도와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김사라넵 알겠습니다. 현재 방통위랑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넣은 것은 진행은 되고 있으나 아직 시간이 걸려 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담당자 배정이 되었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넵~! 박지호님
    일단 상황을 정리해보자면~!?


    현재 SK 인터넷을 사용 중이셨고,
    피싱 영업점에서 LG로 이용을 권유하였군요
    문자를 보니... 5번에 'SK 8개월간 중복요금' 이라고 하는 것을 보면
    처음부터 SK를 해지해드릴 마음은 없었네요
     
    LG를 1년 간 유지하신다면
    남은 약정 8개월 간의 요금 36만원 가량을 지원해드리고
    1년 뒤 LG를 해지하실 때 발생할 위약금까지 모두 보전해드린다고
    안내한 것으로 보입니다
    2번에 '최대 보조금'까지 드린다고도 하고요

    허나~!
    8개월 간의 중복요금 36만원 가량,
    1년 뒤 해지 비용 40~50만원 가량,
    최대 사은품 40~50만원 가량 (예상)
    이 모든 것을 더하면 거의 140만원 가량이 되는데
    현실적으로 영업점에서 이러한 혜택을 드릴 수 없습니다... ^^;
    봉사활동으로 회사 자산을 나눠드리는 것도 아니고요... ㅎㅎ;;

    즉, 처음부터 이러한 혜택을 드릴 마음이 없었던 것입니다
    감언이설로 박지호님을 가입으로 유인하고
    분명히 몇개월 뒤에는 나몰라라 할테지요
    이러한 곳들은 대부분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나 회사를 폐업한다 하더라도 손해를 보상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ㅠㅠ

    따라서 지금 어떻게서든 새로 가입하신 LG를 해지하시는 것이 급선무겠습니다 



    이중 계약에 대해서는 보상이 가능할 것입니다~!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헌데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LG로 가입하신 다음에 1년 후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이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방통위/소보원으로 넣으신 민원에도 말씀하신 바이고요
    이를 어긴 영업점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일이 조금 소요될 수도 있으니 기다려보시겠어요~?



    또한 LG 본사 측에도 다시금 전화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화하셨을 때에 역시나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지만...

    논리 상 맞는 말이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이중으로 계약을 진행한 것 자체는 불법이 아니긴 합니다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다른 인터넷을 새로 또 가입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거든요!

    단, 해당 피싱업체가 어떤 식으로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였는지 따져보고
    그 수법이 피싱이었다면, 업체의 과실이 맞습니다

    1)  박지호님께서 상담을 요청하지도 않으셨는데,
    어딘가에서 DB를 얻어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다는 점

    2) 1년 뒤 해지를 종용하여 불완전판매를 하였다는 점

    이 것만으로도 불량 영업점임이 확실하지요


    이러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었을텐데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요~!?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LG에 다시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피해 요금을 보상해주고, 앞으로의 남은 약정을 면제해달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김사라명쾌하신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첨부했던 사진은 제가 문제점을 발견하고 따지고 따지니 그제서야 실장이란 사람에게 연결을 해주고 실장이란 사람이 회유책으로 내놓은 문자로서, 가입 당시 영업했던 담당자에게 듣지 못했던 내용입니다. 다른 사례도 들어보니 1년뒤에는 해당 대리점이 사라져버렸다라는 사례도 있더라구요.
    우선은 방통위/소보원에서 진행사항을 들어보고 거기서 중재를 나서주어서 본사와 대리점에서 제가 피해본 금액을 해결해주는게 제일 우선이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답변달아주신 내용으로 LG 본사에 강력하게 다시 컴플레인을 걸어보아야겠습니다.
    사실 저 외에 저희 회사 직원도 같은 시기에 같은 방법으로 이중 계약이 되어 있어서 저라도 사명감을 가지고 진행을 해서 아래 직원에게도 방법을 가르쳐 주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에 내 가입정보를 대리점에서 어떻게 알고 나에게 영업을 하게 되냐라고 하니 가입시에 정보 공유에 동의를 하셔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SK, KT, LG 및 하위 대리점에 저의 정보가 다 공개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참 좋은 핑계이자 답변이라 생각하며 빠져나갈 궁리는 다 해놓았구나 싶더라구요.
    여하튼 김사라님 답변을 적극 활용해서 민원 신청 결과랑 종합해서 본사 및 대리점에 다시한번 강력하게 컴플레인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아하..!
    올리신 문자는 한차례 컴플레인을 넣고 난 뒤에 받으신 내용이군요
    아마 그 전에는 해지나 위약금, 보조금 등에 대해
    두루뭉실하게 얘기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맞습니다
    1년 뒤에 대리점이 사라지는 곳들도 많습니다!
    위법으로 벌금 폭탄을 맞을 경우
    이를 모두 부담하느니 업체를 없애고 잠적하는 것이죠 ㅠㅠ
    보통 이렇게 공격적인(?) 영업을 하는 곳들은 그럴 가능성이 높고요
    해서, 지금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해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입 시 정보 공유에 동의를 하셨다고 하셨는데요~!
    느낌 상 답변이 애매하고 수상한데...
    한번 그 동의 내역도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 공개하는 것을 동의했는지, 전화도 동의했는지 말이지요
    SK측으로 정보를 요청해보시겠어요?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말씀해주시구요~!
    진행 상황도 꼬옥 함께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박지호님!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소비자보호원에서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원입니다.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1AA-2402-0608993)이 방송통신위원회를 거쳐 우리 원으로 이첩되어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SK브로드밴드 이용중 8개월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LGU+로 이동시 추가적인 비용없이 기존요금 그대로 유지 및 현금 지급을 해준다는 전화를 받고 계약했으나, 2개 회선 요금이 청구가 되어 계약해지를 요구하시는 문제로 이해가 됩니다.

    우리 원은 사업자와 소비자의 거래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사업자의 귀책사유나 부당행위 여부를 판단하여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근거로 '수리, 교환, 환급 등의 실질적 피해'에 대해 합의권고 업무를 하고 있으며, 특정 사업자의 처벌, 시정 등 행정적인 조치에 대해서는 권한이 없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말씀을 드립니다.

    전화권유로 계약당시 약정한 계약내용 불이행 및 계약해지 관련 사업자와 원만히 협의가 되지 않아 우리원의 검토를 받아보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1) 피해구제신청서(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필수, 온라인 피해구제 신청 시 별도 작성 불필요), (2) 증빙자료(계약서, 요금청구내역서 등 증빙자료) 등 피해구제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구비하시어 아래에서 안내드리는 방법으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글과 같이 합의 권고를 받았습니다.

    결국 소비자보호원에서도 합의를 종용하는 느낌이고, 대리점에서는 1년이 지나도 자기네들 사라지지 않을거라면서 믿어달라고만 하네요.

    피해 구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할까요?

    아니면 이미 심적으로 많이 지쳤고 더이상 시간을 투자하면서 까지 진행하느니 위약금 자부담하고 대리점에서 준 36만원을 환수조치하라고 할까 싶어집니다.

    믿었던 소비자보호원이였는데 좀 씁슬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오! 박지호님~!
    소보원의 피드백을 받으셨군요~?


    헌데.. 남겨주신 내용을 모두 살펴보니,
    제 소견으로는 합의를 종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

    아무래도 소보원에서 명확한 근거를 기반으로 진위여부와 조정범위를 판단하여야 하니
    추가 입증자료를 요구한 상황으로 해석됩니다~


    결국 박지호님께서는
    1) 피해구제 신청서를 작성하는 둥 여러 시일에 걸친 행정적/심정적 자원을 감당하는가?
    2) 행정적/심정적 기회비용이 부담스럽기에, 금전적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깔끔하게 정리해버리는가?
    이렇게 두가지 선택지를 고르실 수 있는데요~!
    어느쪽이 옳은 지는 바라보는 관점마다 다채로울 듯 합니다만...

    적어도 해당 업체와는
    어떤 신의관계도 유지하지 않으시길 바랄 뿐입니다 😥

    대부분의 사기업체들은 업종을 불문하고 장황하고 현란한 말로 포장하는 것에 능숙합니다~
    아마 질문자님께서 해당 업체와 의사소통을 하려 한다면
    끝까지 어떻게든 기만과 사기를 취하려 할 것입니다!
    소비자와 판매자의 정보 비대칭 관계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ㅎㅎ;



    그렇다고 소보원이나 통신사 본사에서도
    만족스런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니 답답하시겠죠 🥹

    하지만 이런 기관들은 다층적 상황과 맥락을 객관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어느 일방의 주장은 왜곡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즉, 중재/조정 기관 혹은 본사의 구제를 원할 때에는
    피해자가 번거롭더라도 -> 증거를 최대한 모으고 + 더 적극적인 구제신청을 해야합니다

    소보원에 신고한 이후에 알아서 업체에서 꼬리를 내리면(?) 좋겠지만
    보통 그렇게까지는 일사천리로 해결이 되지는 않습니다 ㅠㅠ

    업체와 주고받으신 문자, 그리고 통화 녹취 등을 모두 챙겨서
    소보원으로 신고를 진행하셔야 하고요~!
    또한 처음 가입 시 받으셨던 안내와 / 추후 다시 고지 받으신 내용이 다르다면
    이를 근거로 '이 업체는 앞으로 신뢰할 수 없다. 계약 유지가 어렵다' 라고
    목소리를 크게 내셔야 합니다

    또한 소보원 뿐 아니라 본사 고객센터에도 동일한 구제 요청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일에 강력하게 말씀하신다고 해서 절대로 블랙컨슈머가 아닙니다
    앞서 제가 말씀드린대로 '본사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니까요
    이를 말씀하시며 LG로 강력히 말씀해보시겠어요?
    비슷한 사례의 고객님들의 경우 본사, 중재기관 통해 할 수 있는 푸시는 계속 넣었습니다!



    물론 어떻게 진행하실 것인지는 박지호님의 선택지 입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를 보니 구제신청이 적극적인 것 같지 않아,
    좀 더 진행하신다면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이는데요~

    이러한 과정이 아무래도 번거롭고 복잡하고 피곤하겠지요 ㅠㅠ
    아직 얼마 사용하시지 않아 위약금이 많이 부과되지는 않으니
    빠르게 해지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우선 저는... 한번 LG 본사로 다시 구제신청을 넣어보시고 (위약금 감면 혹은 해지)
    소보원에 증빙자료를 제출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느 방향이든 박지호님께서 마음이 편한 쪽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김사라자세한 답글 감사드립니다. 사실 조금 심적으로 지친 마음에 여기까지 할까 했는데 조금 더 물고 늘어져 봐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합니다! 계속 상황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넵 😁 박지호님~!
    아무리 아직 적은 위약금이라도
    이렇게 부담하시게 된다면 아깝고 억울하잖아요 🥹
    조금만 더 힘을 내보시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겁니다~ㅎㅎ
    화이팅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김사라피해구제 신청관련해서 소보원이랑 통화후 구제 신청하였습니다.
    말씀해주신 사항들을 적극 적용해서 작성하였구요.
    피해 구제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소보원에서는 피해 구제 신청을 하셔야 이후 진행이 될 뿐 그렇지 않았을 때는 진행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아직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긴 한대 여하튼 피해 구제 신청서를 작성하시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우선 SK브로드밴드와 LGU+ 두군데에 소보원이나 공정위에서 연락이 갈거라고 하네요.
    참고로 불법 TM 대리점에서 영업당시 통화 녹음본이 있어서 같이 보내고(역시나 제가 잘못 이해하는게 아니였습니다) SK브로드밴드 요금납부내역, LGU+ 요금납부내역과 불법 대리점측 문자들을 같이 첨부해서 보내놨습니다.
    이제 결과를 기다려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오 피해구제를 신청하셨군요!
    역시 소보원의 안내처럼 적극적으로 접수를 넣어야 그때부터 진행이 되나봅니다

    우선 박지호님께서 하실 수 있는 행동을 다 취하셨으니,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긍정적인 답변이 오길 바라며... 🥹
    아마 독한(?) 영업점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다 해결이 될 겁니다
    너무 염려마세요!

    혹시나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꼬옥 말씀해주시고요~!
    끝까지 함께 가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김사라오늘 오전에 소비자보호원으로부터 피해구제 업무가 진행이 되어서 불법 대리점을 관리하는 LGU+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소비자보호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연락을 드린다고 하면서 피해받은 사항을 확인하셨다고 하시면서 지금까지의 상황을 확인하시더니 해당 영업점에게 자기가 강력하게 얘기하겠다고 하시면서 일단 피해금액을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자기네가 환급을 해드리고 그 금액만큼을 해당 영업점에게 자기들이 청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는 피해 금액 2개월 LGU+ 요금과 설치비, 위약금액, SK 출장 설치비에 대한 금액을 청구하여 돌려받고 LGU+는 현재 해지한 상태입니다.
    백메가에서 성실하고 상세하게 상담해주시어서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미약하게나마 현재 한국의 인터넷 통신 대리점들의 불법 영업 행위를 공부할 수 있었네요.
    민원 신청한것을 취소해달라고 하여 취소까지 하면 이제 이일은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 많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에 SK 3년 약정이 끝나게 되어 이동을 고민하게 될때 백메가에 우선적으로 연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오우 박지호님~! 🥹
    소보원에서 구제신청을 진행하여 LG 측으로부터 연락을 받으셨군요!

    피해금액을 LG 측에서 환급해드리겠다니,
    영업점으로 다시 연락을 하지 않아도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만약 영업점으로 피해금액을 돌려드리라 하겠다고 하였다면
    또 느릿느릿 언제 진행해드릴지 모르니까요... ㅎㅎ

    일주일 정도의 시간동안 마음 고생이 심하셨으나,
    이렇게 깔끔하게 해결되었네요~! ㅠㅠ
    제가 다 마음이 후련합니다 😁

    백메가가 열심히 응원을 하기는 했지만,
    모든 일을 처리하신 것은 박지호님이신 걸요~ ㅎㅎ
    박지호님 덕분에 저 또한 자세한 민원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다른 고객님께서 안타까운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박지호님의 말씀을 기반으로 더 자세히 도와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
    제가 더더욱 감사드려요~!
    (물론 이러한 사건이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세상이 녹록치 않네요 참....)

    끝까지 상황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언제든 찾아주세요~!
    백메가 게시판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 박지호님!!
  • 회원님의 사진 박지호
    @김사라넵 감사합니다.
    이렇게 세상에 공짜는 절대로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의 사례를 통해 다른분들이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박지호에구구 그러게 말입니다 🥹
    세상에 선한 사람들만 있으면 걱정이 없겠는데 말이에요

    그래도 이렇게 박지호님과 같은 분께서도,
    또한 저희 백메가에서도~!
    선한 세상을 위해 조금씩 노력하고 있으니
    아직 살만한 곳인 듯 합니다 😁

    다른 분들을 위해 상황을 공유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평안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박지호님!!
  • 회원님의 사진 김동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방금 전화가 왔었는데 제가 070, 02는 절대 안받습니다.
    그래서 010으로 전화가 오더군요.. 070으로 드렸는데 계속 안 왔다고
    제가 지금 3년 약정 끝나고 안바꾸고 그대로 인터넷, 티비 KT로 사용하고있는데
    9개월정도 엘지로 등록했다가 케티로 오시면 더 싸게 월 요금제 낼수있고
    9개월동안 옮겨서 KT 할인 못받은것 + 이동 비용 다 지원해준다고 하는데
    이것도 피싱일까요?

    저는 약정이 다 된 상태여서 이중이 아니어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KT 아버지부터 계속 쓰고있었어서 옮기면 할인이 더 줄어드는가싶기도하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동의안녕하세요 김동의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하, 조금 전에 수상한 연락을 받아보셨군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보니 이는 피싱사기 업체들의 전형적인 단골 멘트입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혹은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가입을 도와준 업체인 척) 접근하며
    그 덕에 동의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동의님께서 LG쪽의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게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연락을 받으신 거라면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했다는 걸 증명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즉, 접근 방법자체가 꺼림칙한 부분들로 가득한데
    이후에 어떻게 될 지에 대해서도 장담하지 못하는 거죠;;

    ----------------------------------

    물론, 인터넷 약정이 종료된 상태이기에
    LG로 이동하는 것이 확실히 유리하다면 -> LG로 이동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긴 한데요!

    안내받으신 내용을 보면 LG로 이동할 경우 요금인상이 필연적이고,
    이로 인해 손해보는 금액을 9개월 뒤에나 지원해준다고 이야기하는 걸 보면...
    이 제안은 거절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

    LG로 먼저 이동시켜놓고 -> 추후 KT인터넷 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을 드리며
    그에 대한 보상이라고 이야기해올 확률이 높거든요..!
    또, LG로 이동시켜놓고 KT로 가입시키려면 LG 위약금을 물고 해지해야하는데
    이에 대한 안내가 없는 것도 께름칙하고요😢

    해서 타 통신사로 변경하는 게 유리한 지는 꼼꼼히 따져보되,
    이런 식으로 연락해온 업체와는 인연을 맺지 않으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


    한편,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거죠..ㅠ

    사실 이러한 형태의 피싱사기는 인터넷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백메가 문의게시판 검색창에 '피싱'이라고만 쳐보시면
    길지 않은 주기로 비슷비슷한 문의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에요

    동의님처럼 가입 하시기 전, 눈치채고 연락을 끊으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타깝게도 업체에 당해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주신분들도 계셨었습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뵐 때면 이런 악의 무리들을(?!) 처단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라구요ㅠ..(ㅂㄷㅂㄷ..)

    그나마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피싱사기 사례모음집을 메일이나 문자로 한번씩 보내드리곤 했었지요!


    -------------------------------

    여튼 동의님의 상황에서 타사로 이동하는 게 좋을지 따져보려면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한데요~!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질문에 답변해주시겠습니까?!
    제가 꼼꼼히 따져보고 KT에 잔류(재약정)하는 게 나을지, 타사 이동이 좋을지 비교해드리겠습니다

    1)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TV 요금제와 매월 납부액?
    (EX. 500메가 + TV베이직 이용중이며 월 42,900원 냅니다 등)

    2) 결합된 KT휴대폰이 있다면 유무선 결합 명칭은 무엇인지?
    (EX. 인터넷뭉치면올레/총액결합할인/프리미엄가족결합 등)

    3) 결합된 KT휴대폰들은 각각 어떤 요금제를 이용중이신지?
    (EX. 본인 : 5G 베이직 / 배우자 : 5G 슬림 / 자녀 : LTE데이터선택38.9 등)

    4) 타 통신사쪽에 이용중이신 인터넷이나 휴대폰이 있으신지?
    (EX. 따로 사는 동생이 LG인터넷을 쓰고 있습니다 등)

    이밖에도 궁금하신 점은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김동의
    @이상희감사합니다! 그때 통화상으로는 KT 해지하고 다시 좋은 요금제로 가입하려면 9개월동안 통일 통신사 재가입하면 안된다고 법 바꼈다(?)라고 했던거같습니다.
    일단 통화온곳으로 하려던거 해지한다고 연락해놓긴 했습니다.
    010-48**-****로 전화와서 확인 후 02-1600-0196으로 왔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동의앗~ 방금 답변을 달아드렸는데 동의님과 텔레파시(?)가 통했나봅니다 ㅎㅎ
    위에 안내드린 내용 찬찬히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김동의
    @이상희1~3통합)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TV 요금제와 매월 납부액?
    ★ 이용금액 - 할인금액 = 납부금액 입니다.
    핸드폰 : 데이터ON 비디오
    └ 62,727 - 31,364 = 31,363
    인터넷 : 인터넷에센스(개통속도 : 562.1Mbps)
    └ 58,000 - 33,000 = 25,000
    TV : 지니TV베이직
    └ 25,500 - 10,500 = 15,000
    기가 IoT 홈 : GiGA WiFi Buddy
    └ 8,000 - 7,000 = 1,000
    결합 : 프리미엄 가족결합

    (부모님, 동생 요금제는 모르겠습니다..)

    4) 타 통신사쪽에 이용중이신 인터넷이나 휴대폰이 있으신지?
    가족 4명다 KT입니다(인터넷, TV, 핸드폰 포함)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동의헛~!! 가족분들 모두 KT휴대폰을 사용중이신데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중이셨군요?
    그렇다면 타사 이동은 절~~~~대 비추입니다;;

    이 프리미엄 가족결합은 고가요금제 휴대폰 2대 이상 모여야 취득할 수 있는
    특별한 결합상품인데요~
    (특별함 = 할인혜택 낭낭함! 이음동의어입니다 ㄷㄷㄷ)

    이 덕분에 인터넷 5,500원 할인,
    + 베이스회선을 제외한 휴대폰 1대당 월정액 25% 할인을 제공받고 계실 겁니다.

    부모님과 동생분이 어떤 요금제를 사용중이신지는 알 수 없지만,
    가족 네분 + 인터넷 요금할인 되는 금액을 모두 총합해보면 최소 매월 3~4만원씩은 할인받고 계실 거에요.
    이 엄청난 혜택을 버리고 타사로 이동하는 건 손해가 너무 큽니다😱


    더군다나..
    작년 12월부로 이 프리미엄 가족결합 월정액 기준이 변경되었어요.

    과거에는 LTE 65,890원 이상, 5G 80,000원 이상 요금제면 결합이 가능했는데,
    현재는 LTE/5G 상관없이 "월정액 77,000원 이상"부터만 받아주고 있거든요?

    즉.. 동의님께서는 69,000원짜리 요금제를 이용중이시고
    과거에는 이 요금제도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취할 수 있었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이 결합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단 뜻이고요!! 😱

    따로 해지하거나 요금제를 변경하시지 않는 이상, 이 결합은 쭉~ 유지시킬 수 있지만..
    다른 통신사로 잠깐(?) 다녀오신다면 더 이상 이 요금제로는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여러모로 통신사 이동은 손해가 너무 큰 거죠

    따라서 KT와 재약정하시는 것을 1순위로 추천드리고요~!
    재약정은 KT본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보니 시간되실 때 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조건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결합으로 싸게 쓰고 있는 것 같긴 한데,
    재약정 조건이 어떻게 되는 지 알아보고 싶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조건도 금방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
  • 회원님의 사진 김동의
    @이상희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ㅜ 무조건 취소해야겠네요..

    9개월동안 재약정 못한다는 거는 택도없는 법인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동의해당 업체에서 이야기한 것은
    KT인터넷을 해지한 후 -> KT로 신규가입 하는 것이 9개월 간 불가능하다! 에 관해 이야기한 것일 겁니다 ㅎㅎ
    실제로 동일 통신사로 재가입하기 위해서는 KT의 경우, 9개월의 유예기간이 필요하거든요!

    하지만 재약정은 이러한 기간 제한없이 약정이 끝난 상태면 언제든 가능해서요!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신지요?!
    언제든 문의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김동의
    @이상희덕분에 일단 취소했습니다!!
    어짜피 3년 지나서 바꿀때 됐다 싶어서 혹했었네요
    좀더 싼 요금제로 변경해서 재약정하던지 해야겠습니다.
    덕분에 많은 지식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__^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동의흐흐, 이렇게 인사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언제든 또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라이뀨
    전 2023년 4월에 당해서 이미 1년 2개 업체 유지 후 다른 업체로 갈아타는 시점까지 왔는데 이런 상태에서도 구제가 가능할까요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라이뀨
    @라이뀨LG 3년 약정으로 잘쓰고 있다가 23년 3월에 전화를 받았습니다. 잠깐 SK 1년 쓰다가 다시 LG로 갈아타면 유플러스 신규 혜택 받으면서 진행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LG가 23년 12월 만기였는데 그때까지 나오는 요금은 지원(36만원)해드리겠다고 하면서 그럼 24년 3월까지는 SK 1년 유지하고 위약금 없이 해지하고 다시 LG 가입하는거 도와드리겠다는 겁니다.. 그렇게 저는 36만원 제공받고 SK 1년 유지하고 LG랑 이중 요금 내면서 기다렸고 LG는 올해 2월에 해지(심지어, 12월 만기때 해지 통보 안해줘서 만기 후에도 2개월 더 쓴 상황) 후 24년 3월 SK 해지하고 LG로 갈아타는 시점까지 왔습니다. 그래서 연락오더니 위약금은 본인들이 36만원까지 제공 가능하고 LG로 갈아탈시 적용되는 혜택은 별도로 없지만 고객님은 만기 안내를 못드렸으니 최대한 지원해드리는 것으로 하겠다. 하지만 이번달에 지급 못해주고 다음달에 다시 연락드려서 지급해드리겠다. 하는데.. 알아보니 LG 해지한지 1개월 밖에 안된 상황이라 지금 당장 재가입 또한 어려운 상황이었고 위약금은 50만원이 부과될 예정입니다. 저는 가족들 핸드폰 모두 LG를 쓰고 있어서 입장이라 LG를 계속 이용하는게 이득인 상황인데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이뀨반갑습니다. 라이뀨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이에요✨

    남겨수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SK인터넷 가입 권유를 한 업체의 가입 방식은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ㅠ
    위 글 내용을 이미 보셨기 때문에 댓글로 문의주신 거겠죠?!

    23년 3월에 가입할 때에는
    1년 뒤 SK인터넷을 해지하면 위약금을 납부해 준다고 했는데
    지금 LG로 가입하려고 하니 LG인터넷을 가입하지 못하는 상황이고
    위약금은 50만원이 청구되는 것이죠?!
    더불어 위약금은 전액이 아닌 일부 금액 36만원만 지급되며
    이번달은 불가, 다음달에 입금해 드리겠다고 했는데 말바꾸기를 시전하다니 많이 답답하셨겠습니다😔💦


    우선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라이뀨님의 의지가 강하다면!
    어떤 식으로든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제가 가이드 해드리는대로 진행을 해봅시다!

    먼저 SK에 중재 요청을 해야 합니다.
    라이뀨님께서 남겨주신 글 내용 그대로 현재 상황을 모두 설명하는 것이죠.

    다만, SK에 강조해야 할 내용이 있다면
    1️⃣ 과거에 가입할 때 1년 뒤 SK인터넷 해지시 위약금을 모두 납부해 준다고 했는데
    지금 일부 금액인 36만원만 지급해 준다고 한다.

    2️⃣ LG인터넷 해지 만료일에 대해 알려주기로 했는데
    소식이 없었고 2개월 더 사용한 상황이다.
    요금 이중 납부한 게 2개월 더 있는 셈이고
    LG인터넷은 해지한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 가입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족들이 모두 LG휴대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LG인터넷을 이용하기 원한다.

    3️⃣ 마무리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한다.
    SK인터넷을 하루 빨리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과기부에 민원 신고를 할 것이고 이 외에도 내가 할 수 있는 신고를 다 조치할 예정이다
    부디 SK에서 원만히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줬으면 한다."라고 말씀하세요!"

    만약 SK에서 협조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해 민원 신고를 넣고 중재 요청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과기부로 민원 신고를 한다면
    위에서 안내드린 그대로 어떤 내용으로 안내 받으셨는지,
    현재 상황은 어떠한지 모두 설명하고요!
    이와 별개로 갖고 계신 문자, 통화 녹취가 있다면 증거 자료로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증거 자료는 하나라도 있는 게 좋습니다👏


    이와 별개로 LG인터넷을 당장 가입하지 못하는 이유는
    해지일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3개월이 지나야 다시 LG인터넷을 가입할 수 있거든요.

    문제는.. 3개월 더 버티신 후 지금 벌어진 일을 해결하는 것보다는
    하루 빨리 이를 해결하는 게 먼저라서요🙋‍♀️

    만약 잘 해결되었지만
    그 때에도 LG인터넷을 해지한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LG인터넷은 본사 통해 가입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3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대리점 통해 가입하는 건 불가하거든요.
    그리고 3개월 이내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은품 혜택도 없습니다.

    혜택을 못 받더라도 현재 상황에서는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라이뀨님께서 납부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게 중하니 꼭 SK 본사와 통화하세요!
    부디 빠르게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35
    전형적인 사례1 사기를 당했는데요.. sk브로드밴드 쓰고 있었는데 망 노후됐다며 옮겨준다며 소비자 권익 보상차원?에서 이동하는게 의무인것처럼 말해서 kt로 옮겼고, 또 몇달 전 다시 본래 사용하던 sk로 옮기고 요금도 내려준다며 kt에서 sk브로드밴드로 옮겼습니다. 과정에서 위약금은 제가 다 냈고, 1번째 옮겼을때는 해지 전 선입금 일부 해주고 나머지 금액은 10개월 뒤 할인반환금 15만 *10개월 합쳐서 보상해줄거다 / 2번째로 옮긴 건의 해지 위약금도 저번처럼이 아니라 선입금 해준다더니, 일부만 선입금 하고 나머지는 또 보상부서에서 연락 오면 그때 안내한다 하며 미뤄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미 해지위약금 50만원가량/ 45만원가량을 낸 상태이고. 현재 보상받을 금액이 55만원 가량 되는데요, 계속 말이 바뀌고 미뤄지고 분할해서 들어올 모양인데.. 매번 재촉해야하고 사기꾼들 말계속 바꾸고
    너무 스트레스 받고 지쳐요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ㅠ
  • 회원님의 사진 35
    @35이런 불법영업 업체를 kt가 관리 못하고 눈감아주고 있어 이런 상황들이 생긴거아닌가요? KT본사에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위에 비슷한 사례처럼 본사에서  불법 영업 대리점으로 인한 피해보상금액을 청구받을 수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35안녕하세요, 35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코야.. 고전적인 피싱 수법을 2차례 연속으로 당하셨군요 😢
    통신상품의 복잡성을 이용해서 피싱하는 업체가 끊이지 않네요;;
    그나마 다행히 35님께선 SK에서 → KT로 이동할 때 안내받았던 보상은 받았지만 다시 KT에서 → SK로 이동하면서는 제대로 된 보상을 못 받고 있는 상황인 거죠?ㅠ
    해당 업체에서 약속한 보상 금액은 55만원 정도인 듯합니다.

    최종적으로 KT 상품을 해지하고 SK 신규가입을 한 것이니 우선은 KT가 아닌 SK 본사와 이야기를 나눠보셔야 합니다. 또한 보상받기 위해선 무엇보다 35님의 강력한 의지가 중요해요 😢😢 그래야 본사에서 조금이라도 더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서주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민원을 제기하고, 해결해나가면 좋을지는 이 꿀팁 글에서 자세히 공유해준 분이 계셔서 위 댓글 중 박지호님 사례를 참고해 주시면 좋고요~! SK 본사에 이번에 겪은 일을 이야기할 때 혹시라도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35님의 말씀처럼 "이런 불법영업 업체를 본사에서 관리 못하고 눈감아주니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요? 본사에도 책임이 있는 게 아닙니까?" 하고 강력히 말씀해 주세요 +_+ 이렇게까지 이야기하는데 설마 어물쩍(?) 넘어갈까 싶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부디 빠른 시일 내 깔끔하게 보상받고 걱정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35
    @곽은정맨 처음 sk에서 kt로 이동할때도 일부만 보상받았구요..10개월 뒤인 이번달 말에 나머지 보상을 받기로 되어있어요. 보상을 해줄지 또 계속  말바꾸고 미룰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리고 최근 또 kt->sk 이동한 건도 이전과 동일하게 반복이에요. 55만은 1차 미입금분+2차 위약대납 합친 금액입니다.
    네 그럼 말씀대로 kt는 해지를 했으니 지금 신규 가입되어있는 sk 본사에 연락을 하는게 맞는거군요.
    영업점에 어떻게 내 정보 사서 문의도 안했는데 연락했냐 요금제도 말한거랑 다르고  총 피해보상금액 한번에 입금 안하면 소보원 본사 어디든 다 고소할거라고 하니 입금한다고는 말은 합니다.
    조금 더 기다려보고 본사로 연락할지 그냥 바로 연락할지 고민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35아이고ㅠ 처음 KT로 이동했을 때도 제대로 보상받지 못 했군요.. 업체와 바로 잘 이야기되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긴 하니, 일단 다시 업체에 언제 입금할 것인지 시간 확답을 받으시겠습니까~? "몇 개월 후가 아닌 오늘 당장 지금해 주소!!" 하고 말이지요 +_+ 혹여나 속 시원하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어제 말씀드렸듯 SK 본사와도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KT 상품은 이미 해지했으니 본사에서 이전 상황을 말씀하셔도 적극적인 대응을 해주지 않을 거예요ㅠㅠ
    또한 맨 처음 KT로 이동했을 때 겪은 문제는 SK와 무관한 일이기 때문에 SK 본사에서 이번에 겪은 문제에 대해서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하여 SK 본사 도움을 받으셔도 일부 문제만 해결될 수도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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