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내가 요청한 적도 없는데, 영업 전화/문자가 왔다"면 모두 불법 아웃바운드 TM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백메가 문의게시판에는 →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받은 견적을 감별해달라는(?) 요청이 많이 올라옵니다.^^;
인터넷가입 사기/피싱 수법이.. 포켓몬처럼 나날이 진화하는 탓이지요.👾👾
[오늘도 문의게시판에는 피싱 사기와 도움을 호소하는 글이 넘쳐납니다... ]
사실 피싱 업체들의 교묘하고 달콤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누구나 그 수법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속는 사람은 죄가 없습니다. 속이는 자들이 나쁜 것이지요! 🤬🤬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다양한 피싱 수법을 공유하여 → 소비자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사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사례1 : 우리집 통신망에 문제가 생겼다고?
Q : 인터넷 설치점이라며 전화가 왔는데, 장애 때문에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겨주고,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61613
A : 당연히 아닙니다^^; 한때 최고 인기를 자랑하던 피싱 수법이네요...😅
설치점 · 상부 · 본사 · 센터 등의 이름으로 소비자의 경계를 낮춘 후 → 그럴듯한 가짜 명분을 만든 것이지요.
통신사들(SK, LG, KT)는 서로 물고 뜯는(?) 경쟁 관계인데... 다른 회사 상품을 권유할 리가 없습니다..!
[ 피싱 업체들은, 권위 있는 기관이나 회사를 사칭하며 신뢰를 형성합니다 😂 ]
사례2 : 사기도 모자라서 렌탈 · 상조까지 끼워팔아?
Q : 처음 인터넷 가입할 때 혜택을 못 받으셔서 연락한 거라면서,
이번에는 상조 가입까지 같이 해야 통신비를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영 이상합니다..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03547
A : 의심하신 게 맞습니다. 끼워팔기라니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이지요...🙅❌
끼워팔기가 있어야 인터넷 요금이 할인된다는 말도 거짓이고,
끼워팔기 없이도 인터넷 사은품은 정상적으로 지급되어야 합니다.
결국 소비자 개인정보를 이용해, 이 상품 저 상품 모두 팔아먹으려는(?) 괘씸한 수법이죠.
각종 렌탈 및 상조 가입을 유도하면? 무조건 피하십시오.
사례3 : 위약금을 대신 내준다고?
Q : 인터넷 가입하면 사은품을 주고 해지 위약금까지 대신 다~ 내주겠다고 하는데요.
혜택을 합치니까 100만 원이 훌쩍 넘습니다. 믿어도 될까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93223
A : 가짜입니다. 가장 고전적인 피싱 멘트죠^^;
상식적으로 위약금 대납까지 해드리면서 혜택을 드릴 순 없습니다. 거의 영업점이 아니고 봉사단체인 수준이지요 😂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으로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그냥 아예 불가능하다 보시면 됩니다)
[ 피싱 업체들의 달콤한 말을 조금만 숨 돌리고 생각해보면..
말인지 방구인지 모를 비상식으로 가득합니다 ]
사례4 : 남은 약정 기간은.. 요금을 할인해준다?
Q : 남아있는 약정기간은 더 저렴하게 쓰게 해주겠다면서,
그 기간 동안 요금이 중복으로 나가지 않게 사은품을 주겠다고 하네요. 이거 해도 괜찮을까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85660
A : 아니요!🙅 요금 할인은 영업점에서 마음대로 적용해 드릴 수 없습니다.
마치 할인된 요금으로 쓸 수 있는 것처럼 속이고! → 실상은 타사 상품을 가입하도록 하는 것입니다...ㅠ
결국 소비자는 1️⃣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면서 위약금 폭탄을 맞거나, 2️⃣기존 인터넷를 유지하면서 요금이 이중부과 되겠지요.
어느 쪽도 최악입니다 👺
사례5 : 12개월 사용할 통신료를 지원해 준다고?
Q : 가입하면 12개월 동안 사용할 인터넷 요금을 전액 지원해 주고,
12개월 지나면 어떠한 위약금도 없이 기존 상품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데... 믿어도 되나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85220
A : 절대 안 됩니다!😭 위약금이 없다는 것부터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사은품을 '요금 지원'이라고 포장하고 / 위약금은 다음번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메꾸게 하는 수법입니다.
길게 보면 오히려 손해이며, 불순한 목적에 소비자가 이용당하는 것 뿐입니다.
[ 할 말은 많지만.. 꾹 참습니다.... ]
사례6 : 9개월마다 갈아타면 매번 사은품을 준다?
Q : 9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사은품을 준다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지 않을까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13278
A :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
소비자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업체 실적만 올리려는 전형적 수법이에요.
약정기간 내에 상품을 해지하면 → 위약금 폭탄(?)이 찾아오기에 → 매번 사은품을 받아봤자 결국 소비자는 손해입니다.
(물론 피싱 사기 업체에게는 득이 되지요..🤑)
사례7 : 일정 기간, 다른 통신사 (장비)를 쓰라고 하더라
Q : 약정이 아직 남았지만.. 다른 통신사 장비로 변경해서 잠깐 사용하면 사은품을 주고,
이후에 다시 원래 통신사로 복귀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진행해도 될까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513239
A : 놉!! 절대 안 됩니다!😱
1️⃣ 약정이 남은 상황에서 이와 같이 진행하시면? n개월~1년 이상 통신 요금이 이중으로 빠져나가는 셈입니다.
2️⃣ 또한 사용중인 기존 통신사로 "다시 신규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고요;;
3️⃣ 이렇게 가입하신 타사 인터넷 상품을 → n개월 후 해지하실 때 → 당연히 위약금도 뒤따릅니다.
사례8 : 혜택이 마치 하해(?)와 같더라 : 🎁종합선물세트🎁
Q : 약정 만기 사용에 감사드린다면서.. 12개월간 인터넷 요금을 전액 지원해 주고,
신형 셋톱박스로 무상 교체도 해주며, 채널 수도 올려주고,
12개월 지난 후에는 보조금을 또 주면서 + 현재 사용 요금보다 더~ 저렴하게 쓰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 실제사례 : https://www.100mb.kr/now/?c494011
A : "폭탄 주의"💣💣💣 그냥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
☠️ 참고로! 약정이 만료되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약정이 남아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마무리하며..
보시다시피 오늘날 인터넷 가입 아웃바운드 피싱/사기 수법은?
말할 수 없이 뻔뻔하며, 너무나 다양하고, 변주곡처럼 변화무쌍한데다, 복합적이기까지 하기에...ㄷㄷ
방심하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홀딱🌊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 요즘에는 어설픈 명함(?) 사진까지 만들어, 소비자 기만에 앞장섭니다🤢
실제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ㅎㅎ]
# 결론적으로! 인터넷가입 피싱 사기로부터 안전하시려면 :
✔️ 위에 안내해 드린 다양한 피싱 수법을 꼭 기억해 주시고요.🚨
✔️ 그냥 이것저것 모르겠다 싶을 때에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비슷한 피해를 당하셨는데..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거나 통신사 본사에서조차 꼬리 자르기(?)를 시전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겠습니까?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완전히 사라지는 날이 오기를 소망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은 널리 널리 퍼트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꾸벅)
전체 댓글12개
1) 엘지 가입하면서 총40만원 받고 -> 9개월 후에 다시 케이티로 돌아가는 조건으로 진행했습니다
2) 그런데 케이티에 전화해보니 약정 8개월 남았고 위약금이 34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3) 그럼 저는 이득이 6만원이라는 건데,, 이건 취소해야겠지요? 얼결에 잘못된 선택을 한것 같아요ㅜㅜ
기존 상품들 약정이 8개월 정도 남은 상황이라면~~??
타사 상품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는 건? 비합리적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사실 상 이득될 게 없기 때문이에요...;;;
혹시~~!! KT인터넷은 정상(?) 요금으로 이용 중이시고,
LG는 휴대폰을 결합해서 저렴하게 쓰실 예정이신 걸까요?
그렇다면 어떤 선택이 좋을지 고민을 해보셔도 좋은데요!
그게 아니시라면~~??!!
(즉, 어차피 KT와 LG 상품들 월요금 차이가 없다면~~??)
기존 KT상품을 약정만료일까지 다~~ 이용하신 후!!
위약금이 없을 때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직 LG인터넷을 설치까지 받으신 것은 아니시지요~~??
그럼 바로 가입 진행을 취소하시면 됩니다~~!!^ㅁ^bbb
설치 전에 취소하시면? 위약금 등의 불이익도 없어용~~!!
1) 내일 오전에 설치받기로 했었는데 답변 보고 바로 취소했습니다 -> 다른 문제는 없겠지요?
2) 요금은 엘지가 좀더 비쌌어요ㅜㅜ
3) 조언해주신대로 약정 끝나면 바꾸겠습니다 -> 백메가에서 엘지나 에스케이 가입할 수 있나요?
지금 잘 보니까 사례7번이 제가 당한거랑 비슷하네요 완전 호구당할뻔 했네요ㅜㅜ
1) 설치를 받지 않으신 상태에서 가입 취소를 하셨으니,
더 이상 걱정하실 일은 없습니다~~!!^ㅁ^bbb
2) 지금 LG로 갈아타셨으면 너무 큰 손해가 될 뻔했네유;;;
3) 백메가에서는 타사(LG, SK, 스카이라이프, 헬로비전)
신규 가입과, 기존 KT 재약정까지 가능하세요~~!! 후후
다만.... 지금은 아직 재정비를 하실 시점이 아닌 만큼....!!
약정 만료일까지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찡긋)
p.s.
인터넷가입 피싱 수법이 대부분 비슷비슷하기는 한데요!!
더 파악하시기 쉽도록 '사례7' 을 추가했답니다!!>ㅂ<bbb
필요에 따라 앞으로도 종종 업데이트 하겠습니당~~☆
가가멜님께서도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꼬옥 다시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랄게용~~♡ (쪽)
오!? 아마 저희 백메가를 오래 전부터 찾아주셨던 고객님이시겠지요? +_+
새로운 꿀팁 글에도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년에 또 갈아타야하는데 약정기간 끝날때쯤 찾아뵙겠습니다
내년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찾아주시면
그때 상황에 맞춰 또다시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0^
혹시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고민이나 궁금증이 떠오르면 부~담없이 들러주시고요,
다가오는 추석 명절도 즐겁게 보내세요 😆😆
얼마 전에 어머니께서 당하실 뻔했습니다.
모든 계약은 저와 상의한 후 결정하시라고 미리 말씀드린 덕분에 화를 면했네요.
저처럼 부모님께 미리 말씀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가입도 사기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더욱 당하기 쉬운 것 같더라구요
이러한 일에 한 번 엮이고 나면 해결하는 과정도 번거롭고 피로도가 높은데.. 정말 다행입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살아야 하는 세상이라는 것이 슬프네요;;😢
무튼 이렇게 후기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언제든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편하게 방문해주세요
퍼거스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다가올 명절연휴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