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대박나자님의 글

피싱인가요?

회원님의 사진
  • 대박나자
  • 댓글: 5
  • 조회: 933

안녕하세요 kt티비 인터넷을 2년1개월 정도 쓰고있었는데 갑자기 어디서 전화가 와서 지금 쓰는 인터넷 티비가 첨설치시 30 만원정도 나와야될 사은품이 나가지가 않았는데 첨 신청할때 직영으로 설치된게 아니라서 타사 인터넷 티비를 12개월 쓰고 다시 기존 통신사 인터넷 쓰면  지급이된다드라고요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알겠다고 했습니다


신규 인터넷 sk 티비 가입을 하더니 타통신사 이동 하면서 1년만쓰면 여기서 나오는 20만원 상당 사은품이 안나오니 3년쓴다고 얘기하라고 하면서 4만8천원정도가 청구금액에 찍힐텐데 자기네들이 1만3천원정도 지원하니 청구금액보다 적게 요금이 나갈거니 걱정말라고도 하드라고요


Sk설치 기사님께서 설치는 하셨고 기존 썼던 kt 통신장비를 바로 kt기사님이 오셔서 가져가는줄알았는데 업체에서 전화오더니 해지는 12월에 되니 그때까지 이중요금으로 과금을하고 기존 kt분 10개월치 납부내역을 보내주면 일괄 입금해주겠다고 하던데 그때부터 쐐했습니다


그러면서 vip코드 가입이라 무슨 상조 가입하고 연결되있어서 그거 가입하면 통신비가 1만원정도 더할인된다면서 가입을 도와주겠다길래 그때부터 많이 이상하다 생각했습니다 상조측에서 전화와서 나이거 필요없다 가입안하겠다해서 안했는데 정말이상하더군요


그다음날인 오늘 업체측전화해서 나는 이중과금 부담은 좀 그러니 위약금 해결해주지않으면 신규 sk해지하겠다 kt는해지된상황이 아니니 다시 연결해쓰겠다고 하니 그위에 좀 높은사람이 부랴부랴 죄송하다며 신규sk 12개월만 유지해달라 기존통신사 해지 위약금은 신규가입시 지급되는 20만원포함 제 사비로먼저 내고 20만원 제외한 사비부분 납부내역 보내주시면 입금하겠다더군요


첨부터 이럴수있으면서 이중과금 얘기하고 바꾸는게어이가없어서 신규 sk해지하면서 나오는 4만3천원정도 해지위약금 내가 손해보고 감수하겠다 해지하겠다해서 sk쪽 전화해서 해지 전화넣고 kt쪽 기사 다시불러서  해제했던 통신장비 다시달기로했구요


거기 업체는 제발 12개월 유지해달라며 커피머신기나 청소기같은 사은품을 지급하겠다던데 제가그게 필요한게아니다 기존쓰던게 통신사품질이 안좋아서 신규로 sk좋으면 계속쓸려했는데 이과정이 너무찝찝하다 말하고 끊었습니다 생각해보니 기존 1년 남은 인터넷 티비 다쓰고 바꾸면 현금이나 상품권도 나올텐데 업체 쪽에서 주는건하나도 없고 손해란생각이들더군요


구글링하다가 여기 사이트를 알게되서 저랑 비슷한 사례가 있다는거도 알게됐고 지금 쓰고있는 통신사는 품질이 너무않좋아서 약정기간 끝나면 다시 여기통해 갈아탈까싶습니다  12월?1월쯤 약정이끝나던데 그때 다시 상담글 올릴게요 


아 추가궁금한게  저희집이 대칭인지 비대칭인지 궁금합니다 대구 동구 동북로*** 태왕메트로시티 ***동 ****호  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대박나자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쿠야….
    정말... 이래저래 고생이 많으셨네요...ㅠㅠㅠㅠ

    이는 아주 명백한! 피싱(사기) 수법이 맞습니다~~!!

    피싱이 통하는 것 같으니까,
    나중엔 급기야 다른 거 끼워팔기까지 시도하다니!
    마치 피싱의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사례네요…;;;;

    아래 글도 꼭! 읽어봐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려요!

    대박나자님께서는 다행히 빨리 손절(?)하셨지만,
    (그 수법이 점점 대담해지고 교묘해지고 있기에...)
    피싱으로 크게 피해보시는 경우가 참 많답니다…!!

    ㄴ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1)
    대박나자님~~!! 이제는 잘 알게 되셨겠지만….!!

    아웃바운드 불법 영업 자체부터... 이미 문제랍니다;;;

    불법으로 개인 정보를 취득하여,
    고객님들 마케팅 동의 없이 연락을 취하는 것부터
    믿을 수 없는 업체라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니까요!

    따라서, 앞으로 모든 가입권유 전화나 문자는~~?!
    싹 다~~ 무시해주시기 바랄게요~~!!>ㅅ<)//

    2)
    참고로~~!!
    만약, 내가 동의한 마케팅 아웃바운드였다 해도??

    (혹은 진짜로 과거 인터넷 가입을 맡겼던 업체라도)

    이번 대박나자님댁의 경우처럼…!!
    기존 인터넷 약정이 아직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무작정 타사 상품 가입을 권유해서는 아니되지요;;;

    3)
    어쨌든, 이번 SK상품을 해지하시고~~!!
    기존 KT상품을 약정만료일까지 마저 유지하기로
    하신 것은 아주 좋은 결정이시구요~~!!^ㅂ^bbb

    12월에... KT상품들 약정이 만료된 이후에는~~?!!
    어차피... 재정비가 필요하실 테니까요~~!! (찡긋)

    약정만료 후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그 때의 대박나자님과 가족분들의 상황에 맞춰서!
    최적이자 최상의 이용 방법을 찾아드릴게요~~♡

    즉! 그때까지는 맘 편하게 KT상품을 쓰시구용~~!!

    혹시… 현재 이용 중이신 KT상품들에 대해서도,
    상담 필요하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십시오~~!!

    4)
    한편, 말씀하신 주소지(아파트)라면~~?!!

    메이저 통신 3사 (KT, SK, LG) 모두!! 사이 좋게(?)
    품질 좋은 대칭형 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다음에 LG나 SK로 갈아타셔도 괜찮구요~~!!

    다만… 혹시 해외망을 이용하셔야 한다면~~??
    (해외 서버로 : 특정 게임을 자주 접속한다든지…)
    이 경우에는 해외망에 강한 KT 혹은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쓰시는 것이 좋답니다~~!!>ㅅ<)//

    (스카이라이프는? KT 망을 임대해서 제공하기에
    KT와 망 품질이 똑같다고 보시면 되어유~~!!ㅎㅎ)


    -------------------------------------------------


    대박나자님~~!!

    비양심적인 피싱업체 때문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통신 상품들을 이용하시면서,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기면?
    저희 백메가를 편하게 찾아주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12월에도 꼭 다시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ㅁ^bbb
  • 회원님의 사진 대박나자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감사드립니다 지난글들을 읽어보니 역시 답변이 상세하고 투명하셔서 여기물어보길 잘했다는 생각이드네요

    죄송하지만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어제 신규 sk해지를 신청했는데 처리완료까지 2월 14일에 신호가  끊김으로서  정상해지 된다 sk고객센터측 확인했는데

    저한테 영업했던 영업점으로 그와중에 오늘 20만원이 사은금액 형식으로 입금이됐습니다 어제 그쪽에다 sk해지하고 기존 kt,다시쓴다 말했는데도 입금 을 했드라고요 아직 그쪽에서 연락은없네요

    제가 신규 sk해지 하면서 뱉어야되는 위약금이 44,075원 인데요 20 만원에서 이금액을 제한 155,925원을 다시 돌려주려하는데 그래도 문제될건 없을런지요 일단 위약금 나가는거보고 입금 할려는데 괜찮을런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대박나자아하, 대박나자님~~!!^ㅁ^)//

    이미 사은품이 입금되었다면... 오히려 잘됐네유!!

    이는 명백한 불완전판매 행위 (= 불법 피싱)에
    해당하는 것이었므로~~!!ㄷㄷㄷ

    말씀하신 것처럼,
    이번 SK상품들의 해지로 인한 해지위약금은~~?!
    해당 업체가 책임지도록 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요!

    1)
    따라서, 우선은 다시 SK본사로 전화하시구요~~!!

    "SK 해지시 발생하는 해지위약금에 대해서는
    불완전판매를 행한 해당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달라!
    즉~~!! 나는 해당 업체로부터 받은 사은품 중에
    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입금을 할 테니...!!
    이에 대해서 업체가 문제삼지 않도록 중재를 해달라"

    ㄴ 하고 말씀을 해두시는 것이 좋구요~~!!>ㅅ<bbb

    2)
    또한~~!! 이어서,

    "불완전판매 = 피싱(사기) 행위를 일삼는 영업점은
    본사 측에서도 단속해야 하는 것 아니냐~~??
    더는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해당 영업점에 대해
    본사에서 적합(엄중)한 제재를 가해줄 것이라 믿겠다"

    ㄴ 하고 말씀을 덧붙이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3)
    그리고...만에 하나~~!!
    해당 영업점 or 본사에서...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그렇다면 나는 방통위와 소보원으로 신고하겠다"
    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ㅎㅎㅎ

    (+ 실제로 신고 및 중재 요청까지 하셔도 되구요!!
    그런데... 그 전에 원만히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해서~~!! 이번 일로 인한
    시간 낭비와 정신 소모까지는 어쩔 수 없더라도;;;

    적어도 비용 피해는 최소화 하시면 좋겠네요!! 아자!!
  • 회원님의 사진 대박나자
    @이루다감사합니다 정말 본의아니게 이런 어처구니 없는일을 당했지만 한편으론  이런일로 백메가를 알게되어서 전화위복이 된거 같기도 하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리고요 나중에 약정 끝날때쯤 꼭 다시 글남기도록하겠습니다 너무나도 감사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대박나자아이구, 대박나자님~~!!^ㅇ^)//

    요로코롬 인사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감동....ㅠㅠㅠㅠ)

    대박나자님과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욱 멋진 모습으로 다시 뵙길 바라겠습니다!

    불러주시면 언제든지 바로 달려올게요~~!!>ㅂ<bb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