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osd****님의 글

인터넷 가입 피싱? 사기를 당한것같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hosd****
  • 댓글: 5
  • 조회: 1,478

안녕하세요 lg u+ 통신사를 사용하고있는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8.17일날 LG혜택관리부서라는 곳에서 연락이왔는데 2년넘게 사용하고있다고 남은 약정 9개월가량을 할인된 요금으로 납부할수있다고 안내해주더군요. 저는 그런가보다.. 하고 그 사람이 하라는말대로 해줬습니다. 

업체 : 연락이갈거다 , 인증번호 알려달라 , 가입사은품 받은거?(기억이잘안납니다) 해당없다고 하면된다 , 상품권은 나한테 보내주면된다 , 이중납부가 될수있으니 남은 약정기간동안 남은 돈은 저희가 입금시켜드리겠다.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 등등

조금만 생각하면 이상한걸 왜 몰랐을까요

결국 KT 설치기사가 와서 설치하고갔습니다. 

23일 현재까지 입금이 되지않는상태입니다. 

대기업이 이렇게 입금이 지연된다고? 생각에 전화해봤는데 이번주내로 입금될거다 라고 말하더군요. 

조금 의심이 되어서 인터넷검색해봤더니 저랑 같은 수법에 당하신분이 있는것같습니다.

아직 통신사에는 전화는 안해봤고 내일 해볼예정입니다. LG KT 둘다

아직 요금납부는 되지않은 상태고 kt기계만 설치된 상태입니다. 기존 LG 기계들은 다 해체 된 상태구요 아직 방에있습니다. 

제가 여쭤볼건 이번에 새로설치된 KT가 해지가 가능한지 LG가 내년3월까지 약정이끝나는데 저는 그냥 이거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지, 상품권이 거기쪽으로 넘어갔는데 다시 회수가 가능한지.. 만약 저에게 손해가 있다면 어떤손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조치할수있는 사항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1661249656220.jpeg

1661249703237.jpeg

1661249714288.jpeg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hosd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아직 LG상품들 약정이 많이 남아있는 시점에서
    모 업체로부터 가입권유를 받으시고 이미 설치까지 받으신 상황이군요..!ㅠ
    이대로 두시면 LG, KT 인터넷 요금은 이중으로 납부하시게 될 텐데요;;

    해당 업체가 이를 입금해주겠다 하였지만,
    이런 저런 핑계로 입금을 미루거나 바지사장을 놓고 홀연히 사라질 지 모르는 일이니,
    애당초 이런 인연은 하루 빨리 싹을 자르시는 편이 낫습니다;;!!

    대부분 설치나 가입을 도와드렸다고 접근하며 그덕에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모양이더라고요^^;
    (저도 약정종료 때만 되면 다들 어떻게들 아는지 엄~청 연락옵니다ㅠㅠ)

    [참고 링크]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그나마 다행인 건 설치받으신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이를 바로 잡는 타이밍이 늦지 않았다는 겁니다.

    KT상품을 해지하게 되면 발생할 손해는
    1) 위약금 (상품권 금액포함)
    2) KT 인터넷/티비설치비 (38,500원)
    3) KT 인터넷/티비 사용료 (개통일~현재시점의 요금 일할계산!)
    이렇게 세가지 정도가 될 텐데요!

    이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입을 유치시킨 업체에 책임을 물어 모두 물어달라고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물론 3)번은 며칠간 hosd님이 실제 이용하셨던 것이니 받기 어려울 수 있지만,
    이는 몇 천원정도밖에 되지 않을테니 그리 부담스럽지 않으실 거에요.

    ※ 참고로.. 인터넷 개통 후 1년이내 해지하면
    가입시 받았던 사은품도 모두 업체에 반납하셔야 하는데요! ^^; (일명 사은품 환수라 합니다)

    애초에 hosd님께선 받아보셨던 현금사은품이 없으니 돌려주실 게 없습니다.
    상품권은 아직 미사용 상태라면 그냥 상품권 사용이 불가하도록 취소하면 끝이지만,
    만약 해당 업체에서 hosd님의 상품권을 이미 사용한 상태라면-> 이 금액이 위약금에 청구될 거에요.
    하지만 이는 업체에 강력히 항의해서 위약금을 물어내라고 이야기하시면 되어요.
    hosd님이 사용하신 것도 아닌데 이를 물어줄 필요가 없으니까요!


    자! 그러니 KT(국번없이 100)로 전화하셔서 먼저 해당 사실을 알려주세요!

    "최근 LG혜택부서라며 전화와서 KT인터넷을 가입시켰다.
    아직 LG인터넷 약정이 9개월이나 남아있는 상태에서 이런 식으로 가입을 시키는 게 정상적인 행위인가?
    아니라면 이런 업체가 날뛰도록 영업을 허가해주고 관리감독 하지 않은 KT측에도 책임이 있지 않은가?

    당시에는 경황이 없어 사기라는 것도 인식하지 못했으나,
    이는 애초에 시작부터 잘못된 계약이니 해지하고 싶다.
    전화를 하는 지금도 인터넷 사용료는 LG, KT 이중으로 나가고 있는데
    이런 식으로 비정상적 영업을 하는 업체를 믿고 계약을 유지할 수 없다.
    애초에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다 속속들이 알고 전화한 것부터가 미심쩍은 부분인데
    LG혜택부서가 KT인터넷을 왜 가입시키겠는가?

    가입시 받은 상품권도 업체에 모두 돌려준 상태이고,
    이외 현금을 주기로 약속했던 것도 현재까지 미지급 상태다.

    어차피 해지하면 돌려줘야 한다고 하니 현금은 받을 의사가 없으나,
    위약금과 설치비 등은 업체가 모두 물어내게 해주시라.
    그리고 나와 계약한 업체명과 책임자 연락처를 알려주시겠는가?
    만약 일 처리가 매끄럽지 않게 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불편법 사기영업으로 민원을 넣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절차를 알려주실 거구요~!

    이후 LG고객센터로도 전화하셔서
    "이런 일이 생겨 KT장비가 설치됐는데,
    KT를 이용할 의사가 없어 해지할 것이고, LG장비 재연결을 원한다. 이 경우 설치비가 다시 발생하는가?"
    라며 문의하시면 이에 대해서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거랍니다 +_+

    모쪼록 원활하게 잘 해결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hosd****
    감사합니다!! 아직 전화만해서 진전된건 없지만.. 잘처리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치관련해서 문제가있는게.. 제가 직업군인이라 룸메이트랑 같이 사는데 인터넷 연결도 설치기사가 설치를 잘못했는지 룸메가 원래 사용하고있는 인터넷도 끊겼다고 하더군요.. 이런것에 있어서도 책임을 물을수있을런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hosd****빠르게 통화해보고 오셨군요 ㅎㅎ
    잘 처리될 것 같다고 말씀하시니 왠지 금방 해결되지 않을까 하는 기분이 드네요😄 다행입니다!

    음, 그런데 룸메분이 쓰시던 인터넷이 끊겼다고 해당 업체에 책임을 물진 못할 것입니다ㅠ
    이는 통신사 설치기사님의 불찰이기 때문이에요;;
    해서 KT인터넷 설치받으시면서 기사님이 명함하나 주고 가셨을텐데
    그 쪽으로 복구해달라고 이야기해보셔야 합니다.


    헌데, 이것이 기사님의 실수라고 단정짓기도 어렵습니다
    어떤 상황이셨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지거든요?!

    우선 기사님의 설치의무는
    인터넷 1회선을 컴퓨터 1대에 연결해주시는 게 전부입니다.

    1) 그래서 룸메분과 같은 회선의 인터넷을 이용중이셨다면
    기사님은 의무사항을 다 마치셨으니 실수라고 보기도 어려워유😥

    즉... 이 경우라면 hosd님의 컴퓨터에는 인터넷을 정상적으로 마쳤으나,
    룸메분의 컴퓨터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것이 맹점일텐데,
    이는 설치 당시 기사님께 룸메분의 컴퓨터도 인터넷이 연결되도록 요청해주셨어야 하는 사항이라는 거죠! ㄷㄷ
    (요청하시면 도의적으로 도와주시긴 하나, 의무사항은 아닙니다ㅠ)

    2) 만약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고,
    -룸메분과 hosd님께서 각각 인터넷을 계약해 이용중이셨던 상황-이였을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라면 통신사 기사님의 실수가 분명하지만..
    이역시 피싱업체에 책임을 요구할 사항은 아닙니다ㅠ.ㅠ

    즉, 룸메분과 같은 인터넷 회선을 나눠쓰고 계셨는지?
    각각 따로 인터넷 1회선씩 계약해서 이용하고 계셨는지에 따라 달라지는데,
    기존에 어떻게 사용하셨었는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hosd****
    @이상희룸메이트랑은 아에 다른 인터넷 회선 사용중이었을겁니다 서로 통신사도 다르고 그전 숙소에서 이사한거라서 이전신청도 따로해서 설치기사님도 오셔서 설치했거든요..ㅠ 이사 오기전에는 아에 따로살아서 당연히 인터넷 신청은 따로했었다가 이전신청한거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hosd****헛 그렇구만요! ㅠㅠ 그러면 기사님의 실책일 가능성이 매우 높겠네요;;
    방문당시 KT기사님이 명함 하나 주고 가셨을텐데 그 쪽으로 한 번 연락해보시겠어요?!

    "룸메랑 각자 다른 인터넷을 개통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KT인터넷 설치받고서부터 룸메인터넷이 작동이 안된다.
    어떤 걸 잘못 건드리신 것 같은데 와서 봐주셔야지 않겠냐" 라는 식으로 여쭤보시면 기사님이 조치해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공.. 피싱업체와 해결하는 것도 머리아프실텐데 다른 문제까지 있으니
    제가 hosd님이였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것 같습니다ㅠㅠ.. 흑
    어서 빨리 원만하게 잘 해결되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