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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유도 사기로 인해 이중요금내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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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몰리수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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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가민가 하다가, 검색으로 백메가를 알게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글들처럼 저도 비슷한 사례라서, 분노하고 화가 나고 그런 감정의 과정을 거친후에

현재 지금 상황에서 어떤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일지 알고자 문의게시판에 글을 씁니다. 

(거의 비슷한 시기에 인터넷을 가입했고, 기존 통신사에서 TV상품 가입하자마자 1달 지난 상황에서, 이 3개의 상품을 한번에 다 교체했습니다...후)

저는 SK를 쓰고 있는데, KT 가입을 유도받았구요. 담당하신분의 명함은 SK였습니다. 


수법은 동일하구요

- KT 가입, 3년 약정이나, 실사용은 12개월이며, 12개월 사용할 요금은 드린다 28만원

- KT해피콜 오면, 위 내용 말하지말고 '동의'에 '예'라고 대답만해라

- 설치 후 12개월이 되면, 어떠한 위약금도 없이 다시 SK 이어 사용할 수 있다

(저는 SK 장기고객이라, 이런 장기고객이 안끊기는지도 물어봤네요. 당연히 안끊기는거였어요 왜냐하면, KT로 전환된게 아니라 그냥 SK 쓰던거에서 KT를 하나더 얹어서 쓰는꼴이니..후)

문자 내용 중

■ 혜택 종료 후 진행 사항

o 설치 후 12개월차에 차질없이 기존 사용 통신사 신규가입 후 결합으로 요금할인 진행

- 유무선 신규결합으로 요금 할인액 최소 4,400원에서 최대 총 22,100원 할인가능 

- 최대할인 적용액 적용시 인터넷+TV 합산 실납부 요금 최대 할인 16,400원대 납부 

o 해당월 정책에 따른 소정의 현금 및 사은품 지급

o 결합하실 휴대폰 댓수에 따라 할인금액 상이 


- 상품권 당연히 2개 받고 바로 반납했구요

- 뭐, 아이폰이라 통화녹음도 안되고/문자로 이야기나누지 않아서 기록도 없네요

- 웃긴건, 중간에 대리점 같은데서 기존에 가입안내 담당했던 팀장이 퇴사했다고 다른 번호들을 알려주셔서, 요금 문의하려고 그 번호들로 전화했는데 다 안받고 어쩌다 한명 받아서 결국 기존 담당 팀장이 다른 번호로 전화왔는데 퇴사한적없고 번호만 바꼈다면서 연락은 잘됨

- 몇번이나 이중으로 요금 나간다고 하니 "아직 SK가 가입해제가 안됐네요! 일단 가입해지 시점 기준으로 그전까지 기존에 SK에서 납부된 요금은 전산으로 조회 후 합산해서 일괄 다시 드립니다"라는 말만 계속 반복... 왜 이때까지도 믿었던건지 열받네요

- 지금도 연락은 됩니다;; 아직 폐업처린 안한걸까요? 아무튼 그러고 연락을 더이상하지 않고, 백메가에 글남기는 중입니다. 

- 이중 납부된지는 올해 KT 가입일자 3월 25일부터 현재까지 납부중입니다.


현재 상태(아래 1번~3번까지가 현재 이중납부중인 상태)

(0) 사무실 인터넷 1회선 > (21.6.29 가입) KT로 사기 가입하지 않고 계속 쓰는 중

(1) 사무실 인터넷 1회선 > KT와 이중으로 납부중

(2) 집 인터넷 1회선 > KT와 이중으로 납부중

(3) 집 TV 상품 > KT와 이중으로 납부중

*4개가 SK로 결합할인 받은것도 있고해서, 

사실 (1)-(3)만이 이중납부중으로 오늘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드리고 싶은 상품들이 총 3개긴 하지만

(0)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전달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통신사 SK>

기존에 쓰던 SK

(0) 사무실 인터넷 1회선

*KT 이중가입안함

(1) 사무실 인터넷 1회선

(2) 집 인터넷 1회선

(3) 집 TV 상품

1. 가입상태인터넷 1회선(사무실)

인터넷 1회선(사무실)

인터넷 1회선(집)

 TV상품(집)

((2)집 인터넷 사용처와 동일)

2. 사용하는 서비스명인터넷(광랜FTTH(GB))
원격케어 기가라이트
세트(단품)

인터넷(광랜FTTH(GB))
기가라이트인터넷 와이파이
세트(단품)

인터넷(광랜FTTH)
광랜인터넷 와이파이
세트

TV(Btv(IPTV_smart 3 STB))
(N)이코노미
세트

(아마도 (2)인터넷과 세트일 듯)

3. 가입일자(약정기간)
3년
(2021.06.29~2024.06.28)
3년
(2019.10.10~2022.10.09)
3년
(2019.10.14~2022.10.13)
3년
(2022.02.25~2025.02.24)
4. 월요금매달 24,502원

- 기본료: 57,000원
- 부가세: 2,227원

- 패밀리요금제할인: -34,500원
- 전자청구자동이체할인: -
225원

매달 33,759원

- 기본료: 54,000원
- 부가세: 3,069원
- 약정할인: -23,000원
- 전자청구자동이체할인: -310원 

매달 22,000원

- 기본료: 42,000원
- 부가세: 2,000원

- 약정할인: -21,000원
- 결합할인: -1,000원

매달 14,300원

- 기본료: 17,000원
- 셋톱박스임대료: 4,000원
- 부가세: 1,300원

- 약정할인: -6,000원
- 결합할인: -2,000원

5. 해지위약금해지안함



<가입유도해서 이중가입한 통신사 KT>

가입유도로
이중납부 KT

(0) 사무실 인터넷

1회선(해당사항X)

(1) 사무실 인터넷 1회선

(2) 집 인터넷 1회선

(3) 집 TV 상품

1. 가입상태

인터넷 1회선(사무실)

인터넷 1회선(집)

 TV상품(집)

((2)집 인터넷 사용처와 동일)

2. 사용하는 서비스명

인터넷슬림

개통속도: 100Mbps
인터넷베이직
(홈+기가와이파이 패키지)
개통속도: 463.9Mbps
tv 에센스
(홈/TV에센스)
3. 가입일자
(약정갱신?)

3년
(2022.03.31 ~ 2025.03.30)

3년
(2022.03.25 ~ 2025.03.24)

3년
(2022.03.25 ~ 2025.03.24)
(기기약정: 2022.03.25 ~ 2025.03.24)
4. 월요금
매달 23,100원

- 기본료: 44,000원
            (36,000+8,000)
- 기본료할인액: -23,000원
                     (-16,000-7,000)
- 장비임대: 4,000원
- 장비임대할인액: -4,000원
- 부가세: 4,800원
- 부가세할인: -2,700원

매달 26,520원

- 기본료: 50,000원
            (42,000+8,000)
- 기본료할인액: -24,000원
                     (-17,000-7,000)
- 장비임대: 4,000원

- 장비임대할인액: -4,000원
- 가산금: 520원
매달 19,380원

- 기본료: 23,000원

- 기본료할인액: -8,000원

- 장비임대: 9,000원
- 장비임대할인액: -5,000원
- 가산금: 380원





(TV상품과 통합요금: 4,500원)

 부가세 8,600원
부가세할인 -4,100원

<(2),(3)통합명세서 요금>
총액: 50,400원
(2)26,520+(3)19,380+부가세4,500
5. 해지위약금
8.18 기준
182,699원
8.18 기준
193,043원
8.18 기준
86,269원
6. 현재까지
납부한 요금

4월(3월이용료, 설치비)
5월(4월이용료) ~ 8월(7월이용료)
120,640원
<(2),(3) 통합요금>
4월(3월이용료, 설치비)
5월(4월이용료)~8월(7월이용료)
250,370원


- KT를 해지하는게 맞겠죠? 그럼 KT 본사에 제가 전화를 해서 도움받을 수 있는게 있을까요? 

- 받은것: 28만원 현금, 4만원 현금 / 총 32만원 (받았다 빼앗긴 상품권 4만원*2개)

- 잃은것: 이중으로 낸 요금

- 곧 잃을것...?: 해지위약금..?



지금까지 낸 요금만 37만원정도고, 위약금까지 낸다고 치면 47만원 더 내고 

그럼 총 84만원 중에 32만원 받은것 뺀다고 하더라도, 52만원이나 바닥에 버렸네요...

아무튼 어떻게 해결할지 도와주세요

전체 댓글1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몰리수수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아직 SK상품들 약정이 남아있는 시점에서
    모 업체로부터 가입권유를 받으시고 이미 KT상품을 설치까지 받으셨군요..!ㅠ

    업체측에서는 SK요금고지서를 보내주면 나중에 합산해서 이용료를 드리겠다 말했지만
    사실 그 사이에 폐업해서 사라질지, 실제로 그 약속을 이행할지,
    혹시나 꼬리자르기를 하면서 말을 번복하진 않을지 장담할 수 없으니 불안하실 듯 합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몰리수수님께서는 꼼짝없이 두 회선의 인터넷요금을 이중납부하셔야 할 테고 말이죠ㅠㅠ
    그래서 어떻게 할 지 고민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신 듯 합니다😥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나씩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먼저.. 몰리수수님께 접근한 방법자체가 불법으로 얼룩져있을 확률이 큽니다. ^^;

    보통 이런 업체들은 '인터넷 가입/설치 도와드린 업체입니다~' 라고 접근하거나
    본사 혜택부서에서 연락온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해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로, 가입내역을 속속들이 확인할 수 있으니
    "내 정보를 다 알고 있다면 실제로 나와 연관이 있는 업체겠군!" 하고 믿음을 사고 영업을 하는 거죠;;!

    이런 경우 개인정보보호 자율감시센터를 통해 신고할 수 있는 경로가 마련되있지만,
    일단 사태를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니 잠시 뒤로해주세요!



    2. 인터넷/IPTV 같은 유선통신상품은 의무유지기간이 존재합니다.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보통 9~12개월이고,
    이 기간이 지나기 전 해지하면 가입당시 지급된 사은품을 모두 돌려주셔야 합니다.
    이는 비단 KT뿐 아니라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에요.
    해당 업체에서 12개월을 이야기한 것도 이때문일 테지요 ^^;

    그리고 이것과 별개로 인터넷 계약기간(약정)은 통상적으로 3년이기 때문에
    중도에 해지하시면 사은품과 별개로 발생하는 위약금을 모두 물어주셔야 합니다.

    즉, 계약시 지급되는 사은품은 소비자와 <-> 영업점간의 계약이구요!
    최소유지기간(9~12개월)을 의무적으로 쓰겠다는 약조하에 제공되지만..
    그 전에 해지되면 사은품 전액반납 대상입니다.

    이와 별개로 3년 약정은 소비자와 <-> 통신사간의 계약이라
    중도에 해지하시면 약정할인을 반환(할인반환금) 하는 것이 위약금의 주된 논리에요.

    따라서..
    지금 KT를 해지하시게 되면 사은품 반납 + 위약금을 모두 내셔야 하는거죠;;



    3. 하지만…애초에 업체측에서 "12개월 사용요금 명목"으로 28만원을 지급한 것이고,
    "위약금이 없다" 라고 이야기하였으니 제대로 된 상품고지가 안된 셈이잖습니까?
    그렇기에 <불완전판매> 되었음을 강조해서 업체측에 모두 책임지라고 강하게 말씀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 민원에 힘을 싣기 위해서는
    증거(녹취나 문자 등)를 최대한 수집하시는 게 중요해요!

    특히 업체측에서 "지키지 않은 약속"이나, "안내된 것과 상반된 내용"이 있다면
    계약사항에 위배되는 일이니 이런 부분들을 특히 주목하셔서 증거들을 수집해주세요

    가령 월요금이 안내받은 것과 다르게 청구되고 있다거나,
    매월 얼마씩 지급하겠다 하였으나 미지급되었다거나,
    SK인터넷 해지하고 KT인터넷을 가입시켜주는 줄 알았으나 SK를 유지하라는 식으로 안내했다거나,
    SK인터넷 약정이 끝났다고 타사로 이동하자 안내해왔지만, 실상 종료되지 않았다거나 등에 대해서 말이죠

    이렇게해서 최대한 증거를 수집하시면 방통위/소보원에 민원을 넣어주세요
    민원이 들어가면 통신사에게 조치하라는 연락이 들어가고
    해당 영업점에도 압박이 들어가게 될 테니 어떻게든 해결방법이 나올 겁니다
    실제로 이 방법으로 해결 본 고객분들이 많았거든요!
    그러니 증거수집 + 전후사정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셔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 민원을 넣어주세요

    3월 말일부터 지금까지의 KT인터넷, TV요금은 그 기간동안의 사용료라 돌려받기 어려울 수 있지만,
    최소한 "KT해지 위약금 + SK회선 재설치비용(집 38,500 + 사무실 27,500)" 은 받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이고요!
    가능하다면 받았던 28만원 사은품을 돌려주지 않는 것까지 이어지면 좋을텐데,
    혹시 모르니 같이 요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애초에 업체측에서 사은품이 아니라 12개월 사용요금이라고 지급한 것이니까요!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  http://www.kca.go.kr/index.do

    신고하는 링크도 함께 띄워놓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를 바라고요~!!
    모쪼록 좋은 소식 들려오길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말씀 주신것처럼 통화녹음 하려고 전화를 시도했는데, 전화를 받지 않고 이렇게 가입유도한 영업점에서 잠수타버리면 어떻게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헛! 본문엔 영업점과 연락이 잘 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지금은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이신 건가요? ㅠ
    그러면 KT고객센터(국번없이100) 으로 바로 연락해주세요.
    불법 아웃바운드 업체가 비정상적인 영업방식으로 가입을 유치시키고 있는데
    이를 관리감독하지 않은 건 KT측의 잘못이니 이에 대해서도 마땅한 책임을 다해야하거든요.

    "이런이런 일이 있어 해당 업체와 연락을 시도하고있으나 닿지 않는다.
    이런 일에 대해선 어느 분이 책임을 지시는거냐, 나와 계약한 업체 상호명과 책임자 연락처를 알려주시라.
    피해사실을 방통위와 소보원에 알리고 모두 한꺼번에 신고하고자 한다" 라는 식으로 문의해보시면 해결에 도움을 주실 겁니다!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감사합니다 상희님, 정말 마음이 허무하고 허한데 답변 친절하게 해주셔서 그것만으로 큰위로가 되네요
    일단은 통화가 되었는데, 6시 가까워서 다른 분들을 또 사기의 길로 넣어야하니까 지금 통화가 어렵고 다음주월요일에 전화준다고 하시는데
    그사이에 도망치려나요...아무튼 아직까진 제가 의심하는 늬앙스를 풍긴적없고 호구력(?)으로 더 납작 엎드려서
    나머지 1개 인터넷 회선도 전환되는지 상담하려고 한다고 하니까 월요일 전화준다네요
    아무튼... 월요일에 통화를 해서 녹음을 하고, 알려주신 순서대로 민원 진행하고,
    "KT해지 위약금 + SK회선 재설치비용(집 38,500 + 사무실 27,500)"비용을 받고

    정확하게 28만원과 4만원 주신것은 각각 회선의 1년 동안 KT 사용하는 요금으로 사용하라고 주는거라 했거든요 그거까지 녹음해서
    저 비용 반납하지 않는 것으로 해야겠어요...
    KT해지 위약금은 최종적으로 KT 본사에서 해지 시 위약금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는 거죠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아이고 ㅠ 영업마감시간이 다되어 월요일로 전화를 미룬 듯 하네요
    몰리수수님께서 KT인터넷 1회선을 더 가입하고자 한다 말씀해주셨으니
    신규가입건을 위해서라도(?) 그 사이에 도망가진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

    허나 통신사측에서 해지위약금을 면제해주진 않을 거에요
    비단 KT뿐 아니라 모든 통신사들은 위약금 면제해지 해주는 경우가 정말 드물고,
    피싱사기로 인해 위약금 면제받으시는 분들을 목격한 적 또한 없었거든요
    그러니 이는 업체측에 위약금을 내놓으라고 요구하셔야 합니다.

    즉...
    "잘못된 가입방법으로 약 5개월의 기간동안 쓸데 없이 인터넷 2회선 + 티비 1대 요금을 이중납부하고 있었고,
    이중납부로 부당하게 냈던 월요금이 28만원이 넘으니 받았던 사은품으로 퉁친다 생각하겠다.
    위약금은 비정상적인 영업행위로 가입하게 되었고, 이를 바로잡아 해지하려는데 발생하는 비용이니
    해당 업체측에서 책임을 다하시라. 아니면 전부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넣고 강경조치를 요구할 것이다!"

    라는 식으로 강하게 으름장 놔주세요~!!
    물론 이는 증거를 충분히 수집하신 후에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계속 문의댓글 남겨 죄송합니다..마지막 증거를 충분히 수집한 후라고 하신다면
    1. 사은품이 아니라, 현금으로 받았던 것은 1년 KT이용시 요금대납으로 영업점에서 주는 것이라는 대답
    2. SK 해약되고, 이미 이중으로 낸 만큼의 요금을 정산해서 환급해준다는 대답
    3. KT 1년 사용 후 SK로 전환시 위약금 없다고 한 대답

    요정도면 가능할까요? 문자는 절 대 답장 안하시더라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1. SK를 해지하고 신규가입 처리해주는 줄 알았으나 5개월간 이중으로 요금이 빠져나가게 해두었다는 점
    2. 인터넷 약정기간 이내 해지하면 위약금이 무조건 발생하는데, 위약금이 발생치 않는다고 거짓으로 가입시킨 점
    일단 위 두가지는 꼬옥 이야기하셔서 당장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을 업체측에 달라고 요구해주세요

    그러면 가입시 제공됐던 28만원에 대해 반납하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
    이는 '이용료 명목으로 지급됐던 게 아니냐, 나는 이중요금 납부하느라 이 금액 이상을 지출했다' 라는 식으로 받아쳐주세요!
    참고로 1년 이용시.. 라는 단서를 붙이면 1년을 꽉 채우지 않고 해지하셨으니 돌려주셔야 하는 게 맞다.. 라고 이야기할 테니
    그냥(?) 이용료 목적으로 지급됐던 게 아니냐!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후에 더이상 말이 통하지 않는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을 넣어주시면 되구요!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오늘 전화하기로 했습니다. 증거내용 녹음한 뒤에 이중으로 추가 가입된 KT 해제를 진행하고, 발생한 위약금을 달라고 하면 되는 것이죠? 아니면 위 1. 2. 먼저 이야기하고 (안해줄 시) 민원넣고 통신사 해제를 하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먼저 업체와 이야기나누시는 것이 우선이라 KT인터넷 해지는 나중으로 미뤄주세요.
    위약금을 확실히 보상해주겠다는 약속을 받으시는 게 우선이라
    인터넷이 먼저 해지되버리면 안되거든요ㅠ

    그러니 전화하셔서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세요~

    "SK인터넷을 해지하고 가입시켜주는 줄 알았는데 여태까지 요금이 이중으로 나가고 있었다.
    나중에 일괄적으로 돌려준다고 이야기했지만  그 때 이 업체가 폐업해서 사라질 지 어떻게 알고 그걸 믿으라는 것인가?
    최근만해도 연락이 닿지 않은 게 수두룩이고, 퇴사했다고 했던 담당자가 알고보니 퇴사가 아니라는 둥 이야기가 자꾸 바뀌었는데,
    연락받은 당신이라면 이 이야기들을 믿을 수 있겠는가? 역으로 한번 생각해보셔라.

    이중요금으로 5개월간 빠져나간 금액만 40만원 가량되는데,
    가입할 때 이용료 목적으로 받았던 28만원은 이미 요금으로 빠져나가고도 내 돈을 더 넘게 썼다.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냐?

    나중에 위약금없이 SK로 돌려준다고 했던 것도 말이 안된다
    애초에 인터넷이 3년약정으로 계약됐는데 계약기간 내 해지하면 위약금이 무조건 나오는 게 아니냐
    그걸 업체측에서 물어주려고 생각하신건가?
    지금 당장 위약금만해도 47만원이 조회되는데 갈수록 위약금은 더 커질거라더라.
    그걸 다 돌려주시겠다는 뜻인거냐?

    그것 역시 돌려 받을 수 있다는 보장이 없으니 나는 더 이상 계약을 이어갈 수 없다!
    내게 접근했던 것도 불법 아웃바운드로 연락주신 것 같은데 믿음이 전혀 가지 않으니
    계약을 더 이어갈 수 없다. KT를 해지하고자하니 위약금 다 물어주셔라.

    무작정 안된다고 한다면 나도 방법이 없으니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넣고
    해당 통신사 본사에도 편법 사기영업으로 고발하겠다"

    이후 말씀을 나눠보시고 대화가 되지 않는다면 KT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말씀드린 것처럼 어느 쪽이 책임을 지는 건지, 업체명과 책임자 연락처를 받으시고요!
    소보원/방통위 민원 넣어주시면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안녕하세요! 상희님 말씀해주신것처럼 전화해서 하나하나 확인하며 녹취부터 일단 받고 끊었습니다.
    아니 무슨 다 해준다고 하던데요?

    1. SK 해지가 왜 안되었냐? KT 가입하고 전환되는거 아니냐
    - 해지가 안되었나요? 하고 역질문하길래. 안됐다고 하고, 지난 통화에서는 곧 해지될거고 해지시점까지 발생한 요금은 다 내주신다고 하셨는데 언제 해지되냐 하고 물었어요.
    - 그러니까 SK 약정기간이 언제까지였죠? 이러면서 10월이라고하니까, 그럼 10월에 SK 약정기간 끝나면 그때 해지하시고, 요금 나온거 보내주시면 그때 다 요금 입금 드립니다.

    2. 그때 KT 1년 사용하면 나오는 요금의 절반 지원해주신다고 28만원+4만원 보내주신건데, 그거 항목으로 주신거 맞죠?
    하니까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KT로 신규 설치 후 안썼는데 나가던 SK 이중요금은 1.에서와같이 추후 지급해준다고 했고
    가입시 입금시켜드렸던 32만원은 1년동안 KT 사용해주시는 요금의 절반금액 부담해드리려고 주는거다. 라고 대답하더군요

    3. 그리고 제가 SK 장기가입고객자인데, KT 1년 쓰고 난 뒤에 SK로 전환다시 자동으로 해주신다고 하셨고, 그 장기고객혜택도 유지된다고 하셨는데 맞는지 물어봄.
    그랬더니, 장기가입고객자인지 아닌지는 불확실하게 답하고, KT 1년 다 쓰고 SK 다시 신규가입해서 할인혜택 도와드리겠다고 함
    (???? 통신사는 한번 해지 후 신규가입 안된다고 하던데여? 백메가 전화상담요청해서 그 상담사분께 들었습니다)

    4. 그럼 KT 1년 딱 쓰게 되면 업체 측에서 알아서 해제해 주시는건지 아니면 제가 알고있다가 전화드려서 해제해야하는건지 뭔지, 그리고 KT 가입정보 조회해보면 3년 약정으로 가입되어 있는데, 초반에 가입당시 서류에 3년 찍힌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위약금이 없는건지 아니면 위약금은 있지만 업체에서 이것도 대신 내주시는건지? 그랬더니 대신 내주는거라고 하네요. 뭐 이런 좋은 업체가 다있나요?ㅋㅋㅋ

    여기까지 오늘 1차로 녹취를 위해 통화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다시 무장하고 전화해서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

    1. SK 장기고객 가입유지는 전화했더니 안되더라, 그냥 또 신규로 약정가입해야지 혜택이 있는거 아니냐
    2. 그리고 어차피  나중에 이중요금 처리해주신다고 하는거면, 지금까지 쓴 SK 요금 명세서 증빙서류 다 나와있는데 중간정산으로 입급해주시면안되냐? 이게 다 구두계약인데 그때되서 SK 약정 다 되서 해지했는데, 그때까지 요금 확실히 줄지 안줄지 사실 잘 믿을 수도 없다.
    - 입금 부서에 확인하고 이야기 해준다고 함
    3. 그러면 KT 해지 위약금이 지금 조회햇을때 47만원인데 SK 이중요금도 내주고(56만원 정도 됨), 위약금도 내주고 (47만원-60만원쯤) 그럼 100만원이나 이렇게 지원을 해주는거냐?
    - 입금부서 확인하고 다시 전화준다고 함..


    아무튼 말도 안되서, 전화 끊고 저 내용 다 문자로 적어서 한번더 보냈고,
    입금부서 확인 후 연락달라고 했고 이게 사실이라면 너무 좋은 일이라 주변에 추천도 해드린다고 했습니다 ㅋㅋㅋ....
    요금도 내주고 위약금도 주고 지금 새로 깐 인터넷도 싸게도 해준다는데 이런 혜택이 너무 좋은거 아닌가요? (사기가 아니라면..)

    이렇게 했는데 오늘 연락이 안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음..! 몰리수수님 ㅠ
    듣기 좋은 말은 누구든 할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우선 좋게 통화를 마무리하려고 다 줄 것처럼 이야기한 것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몰리수수님께서 더 받아보신 게 없는 상황에서는 그 어떤 것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1. 인터넷이 해지되면 그간 SK인터넷에 쌓였던 가입년수나 장기가입자헤택은 모두 소멸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고요;;

    2. 인터넷이 해지되면 일정 기간동안은 같은 통신사로 재가입하지 못합니다. SK의 경우 최소 3개월이에요.
    통신사들은 사은품 취득을 위한 편법가입을 경계하고 있는데,
    전산에 여러 방어장치를 마련해둔 덕에 꼼수(?)로써 재가입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ㅠ
    특히 SK는 스토커(?) 같은 통신사라 SK인터넷을 썼던 컴퓨터 고유번호(MAC주소)까지 추적하고 있어서..
    SK인터넷 해지 후 -> SK인터넷 재가입은 아예 불가능하다 보셔야 해요
    그렇다는 말인즉, 이 시기가 도래해서 해당 업체가 안내를 바꾸어 시간을 벌거나, 모르쇠로 일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ㅠ

    3. 그리고 위약금을 대신 내준다고 답변해왔지만...!!
    다시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시켜서 나오는 사은품을 위약금에 보태 내셔라 라는 식으로 말을 바꿀 확률이 높습니다..ㅠ
    보통 피싱업체들의 레파토리가 다 비슷하더라구요😰😰

    애초에 비정상적인 루트로 몰리수수님께 접근해서,
    비정상적인 영업방식으로 인터넷을 개통시킨 것이 본질적인 문제이니..
    빠른 손절(!)로 더이상의 피해를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

    해당 업체가 오늘까지 연락준다고 약속했었던 거라면
    이게 이행되지 않을 시 바로 통신사, 소보원/방통위 민원 넣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안녕하세요! 말씀주신것처럼 입금부서확인후 연락주겠다던 사람은 전화를 받지 않았고
    곧바로 KT에 어제 이 사실을 알렸더니, 업체와 통화되도록 연락넣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어떤 연락도 오지 않아고 (여전히 그 담당자는 신호만 갈 뿐 연락은 안되고)
     오늘 오전에 다시 KT 전화해서
     연락이 안왔다 이럴경우 누가 책임지냐 안내 제대로 못받고 가입했는데 불법아니냐 등 말했더니,
    어제 4-5시에 전달되어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하더군요
    그럼 담당 업체랑 연락처는 알수있냐니까 2군데(제가 사무실 인터넷과, 집 인터넷+TV 상품으로 가입했는 각 담당 업체가 다르다고 하네요)라고 하고, 한곳은 연락처 조회가 되는데 (032-어쩌구), 하나는 조회가 안되다고 하고 이름만 말해주더라구요. 오늘만 더 기다려달라고 합니다 .

    그래서 오늘 업체랑 연락했는데, 만약 해결안되면 어쩌냐고 하니까
    일단 업체랑 통화해보시고 다시 본사로 연락달라고 하고 끊었어요.

    본사에서 현재 (저랑 통화한 그 담당자가 아닌) 가입한 각 업체에 전달을 했으니 각 업체에서 연락을 준다는데
    그걸 기다렸다가 통화가 잘 진행되지 않을 시 다시 KT 본사와 소보원, 방통위에 알리면 될까요?
    더불어 저 담당했던 분은 저를 SK 에서 KT 로 전환시킨건데 명함은 SK꺼를 달고 있었어요.
    그럼 SK 본사에도 전화를 해야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안녕하세요 몰리수수님~!
    아이고 ㅠ백방으로 전화를 돌리고 계시는 군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업체가 엮여있다보니 더욱 진전없이 지연되고 있는 듯해요ㅠ

    통신시장도 도매점/소매점이 따로 있는데,
    이번에 가입시켰던 업체는 소매점(일반영업점)이라 본사에서는 도매점(매집이라 부릅니다) 업체명과 연락처를 조회해주신 듯 하거든요!

    이런 경우 본사에서 알려준 업체와 이야기하시면 되는데,
    통화해도 별 다른 진전이 없다면 바로 소보원과 방통위에 민원을 바로 넣어주세요
    몰리수수님께서 말씀해주신 것만 보면.. KT측에서도 강하게 압력을 넣고 있는 것 같진 않아보이거든요ㅠ
    소보원과 방통위에 민원 넣으시면 -> 통신사측에 압박이 들어갈테니 더욱 빨리 해결하실 수 있을 거랍니다 +_+

    한편, SK측에는 이 사태가 다 해결되고 나면(KT해지)
    다시 SK장비들로 재연결 받으셔야하니 통화를 한 번 하시긴 해야하는데유!
    이는 KT인터넷이 해지되고 나면 해주셔도 되고, 오늘 시간되시면 오늘하셔도 무방하답니다 +_+
    편하신대로 통화해주세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그럼 지금 SK 든 KT 든 일시정지를 해놔야할까요? 월말이고 계속 요금은 이중으로 나가고 있는데 시간이 자꾸 길어지는거 같아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아코^^; 일 처리가 지연되어 요금이 걱정되실 법 하겠군요ㅠ
    다행히 인터넷/티비 사용료는 사용기간만큼 일할계산 되는지라, 월(月)이 바뀐다 해도 월요금이 오롯이 청구되진 않습니다.

    그래도 일일 요금이 아까운 건 매한가지이니,
    일시정지를 걸어두시면 좋긴 할 텐데유!

    아직 KT쪽 해결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KT를 일시정지하는 건 해결이 더욱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차라리 SK회선을 일시정지 해둬주세용!
    이후 KT인터넷/티비 해지가 잘 마무리 되면 그 때 다시 SK일시정지를 해제하고 장비 재연결을 요청해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_+

    하루빨리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유ㅠㅠ 따흑
  • 회원님의 사진 몰리수수
    @이상희상희님 그리고 백메가 모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주신것처럼 판매점에 담당했던 담당자가 판매점 입금부서로 넘기더니
    그 입금부서 담당자가 제가 해피콜에 3년 약정에 "예"라고 대답했다는 둥 해지하면 위약금 처리 발생된다고 하질 않나.
    또 그럼 계약 유지하면 언제 그 이중요금을 납부해주냐고 따졌더니
    지금 이중요금부터 먼저 납부 해준다고 하는데,
    처음에 이용요금으로 줬던 그 금액을 제하고 준다고 하지 않나 이상한 계산법으로 사람 혼란스럽게 해서 머리가 아파서
    그냥 부당하게 정확한 고지 없이 계약 진행시킨게 맞으니 해지를 해주셔야죠 하고 따졌더니 앵무새처럼 또 위약금을 내가 내야한다는 ..등등
    그리고 말도 안되는게,  기존에 쓰던 SK 인터넷과 TV상품 결합인것 중에 TV는 최근에 가입한거라 3년이나 약정이 남아있는데 그것도 그럼 SK해지할때 위약금으로 주실꺼냐니까 계산을 막 하는데 (전산조회가 안되나봐요..?) 대충 얼마다 하는데 제가 한거랑 다르더라구요.
    제 요금명세서에 분명히 "3만얼마"가 찍혀있는데, 단독 인터넷이 그 가격일리 없다(뭐 제가 이거로 얼마 챙겨먹겠다고 거짓말을 하겠어요) 등등
    일단 저도 업무중이라 전화를 중단했는데

    그 사이 KT 본사에서 대리점으로 바로 연락넣어주셔서, 대리점에서 더이상 판매점과 통화하지 마시라고 해서 저도 차단해버렸구요
    본사 고객센터를 중재자로 할 수 있더라구요(고객센터 통해서 대리점과 판매점 연락하도록, 고객은 더이상 직접 통화 x)
    그래서 부당하게 가입된 KT 해지 처리 및 KT 사용 요금(SK거 말고 KT거로 요금명세서 보고 처리하기로 함), 그리고 위약금까지 대리점에서 처리해주시기로 했고

    이용료 명분으로 받았던 현금도 대리점으로 지급해서 대리점을 사이에 두고 주고 받는 처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상품권은 줬다가 사진찍어보내라고 뻇겨서 지급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원만하게 처리해주시려고 하는 대리점을 잘 만나서(이전에도 전적이 있었다고 함) 잘해결되고 있는 것 같은데
    또 단독 인터넷 상품은 판매자가 다른 대리점에 또 가입시킨거라 거기 대리점이랑은 또 통화를 해서 진행을 해야된다고 하네요

    복잡한 상황이고 이것때문에 몇일동안 잠도 못자고 편두통까지 왔는데
    그래도 상희님과 백메가 다른 글들 다 정독해서 그대로 진행했더니 이런 결과까지 오게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길게길게 자세하게 적은 이유는 혹시나 저같은 분이 계시면 참고하실 수 있을까 싶어서 자세하게 내용을 남겨놔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몰리수수크흡ㅠㅠㅠ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돈을 돌려받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니지만 그래도 상부점(대리점이라 불러주신 곳)과는 말이 통한다는 게
    몰리수수님께 큰 위안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래도 상부점 선에서도 해결되지 않으면 패널티가 들어오기 때문에 대신 처리해주려는 듯 보이는데,
    이전에 전적이 있는 영업점(판매점)이였다고 하니, 더욱 빠르게 이야기가 된 게 아닐까 싶네요!
    더 이상 이런 업체들이 날뛰지 못하도록 철저히 관리감독 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따흑;;

    나머지 인터넷 단독 상품도 상부점과 이야기가 되어야겠지만..!
    이역시 술술 잘 풀리시길 응원하겠습니다 +_+

    참, 스마트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면
    불법 TM업체들의 번호는 대부분 걸러지니 한 번 이용해보세유!!
    저도 두가지 앱 전부 깔아서 사용중인데 전화 받기도 전에 신고들어왔던 번호인지 알려줘서 편리하더라고요 ㅎㅎ
    (워낙 피싱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저희가 조심해야지요 ㅠ 따흑)

    모쪼록 빠르게 해결되어 푹 주무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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