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쥬짱님의 글

호구 주의) 피싱사기 이제야 꺠달았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쥬짱
  • 댓글: 3
  • 조회: 2,516

내용은 이 글의 내용과 약간 유사하네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5308

인터넷 교체하게된 이유가...


저 역시 기존에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고 사용해왔던 kt인터넷 약정기간이 끝날즈음에

어느 한 번호로 연락이 오더군요 잠결에 받다보니 당해버렸네요



현재 사용하는 지역의 장비교체(품질개편 작업) 작업이 있어서 안내차 연락이왔다하더군요

현재 사는 지역이 kt망이 노후되어 새로 교체작업이 있어

교체하는동안 타사 인터넷을 사용하라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살고있는 지역 중 가장 사용자가많은 lg를 사용하라는 말을 했고

전 당연히 아무런 의심없이 승낙하여 lg로 갈아타게 됩니다

 요금도 기존에 사용하던것보다 훨씬 저렴했던것도 

하나의 이유가 되겠네요


그러고 약 10개월 뒤 lg가입하게 도와준 개통처라고 연락이오더군요

그러고 인터넷 티비 설치받고 인터넷이끊긴다거나 버벅거리는 현상이 없냐고 묻더군요


전 실제로 tv가 약간 버벅거리는 느낌을 받았기떄문에 사실대로 얘기했습니다

그러곤 위에 말했던 품질개편 및 망교체 작업이 끝나 lg가 교체 기간중 1년의 임대장비이기떄문에(물론 전 그 전 전화로 이런 얘기 조차 듣지못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kt로 원상복구하면 된다 하지만 

하지만 그전에 kt를 해지했는데 다회선 승인기간? 이 있기떄문에 kt로 원상복구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잘된게 sk 브로드밴드로 복구 해주겠다 하지만 고객님들이 많이 오해하시는게 

가입할떄 3년 약정으로 안내받았고 약 1년밖에 안써서 위약금 걱정을 많이하신다. 걱정 안하셔도되는게 이건 깔아드린 장비신호기간이 다되어 다시가져가는거라 해지기준이 아니라 반납이기떄문에

위약금 발생시 위약금을 내주겠다는 말을 하였고 뭐 휴대폰 결합을 하면 요금할인등등  여러 얘기로 현혹시키더라구요 


이떈 저도 살짝 의심을 했습니다

결합 후 요금 할인등 뭐 lg 장비반납기간이 되어서 수거를하고 새로깔아주는거다 이런식으로 얘기하길래

전 그런 안내 못받았다고 따졌습니다


하지만 또 자신들은 안내를했다면서 막 반박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따로 확인 후 연락 주겠다라고 말하였고 

제가 계속해서 의심을 품으니  위약금없이 제 돈이 들어가는일은 없으니 날짜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전 진짜 안내받은게없다라고 얘기를하니 내용전달이 잘 안된거같아서 죄송하다라고 사과하길래 전 분명 3년 약정으로 계약을 했고 사용한지 10개월밖에 안됐는데 또 왜 바꾸냐 나중에 또 전화오는거아니냐라고 얘길했더니

절대 아니라고 만약 광고나 그런 전화오면 자신한테 알려달라 그럼 조치를해주겠다면서 sk해피콜오면 전화로말고 전단지보고 가입한다고 얘기해달라하더라구요 그래야 위약금이나 혜택을 줄수있다고


이렇게 진행되다가 결국 전 승낙해버리고 맙니다. 


lg 해지날짜도 전산상으로 12월 24일로 등록해놔서 제가 직접 해지할 필요없이 본인들이 해준다합니다. 하지만 안내받은거와 달리 해지는 직접해야했고(위약금 약42만원) 문자도 이렇게 오더군요 

그리고 위에서 쭉 통화했던 사람이 거짓말처럼 오늘 날짜가 되니 부서이동으로 인한 담당자가 변경되어

센터 번호라고 070으로 된 번호를 주고 앞으로 여기다 문의 하시면 된다라고 합니다. 


오늘하루종일 인터넷 피싱수법에 대해 검색을했고 유사한 내용의 많은 글들이 있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저러다가 잠수탄다고하더라구요 실제로 몇번 직접 전화 걸었을떈 연결조차 안됐습니다.


호구잡힌거 저도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더 속상하구요 

어찌됐든 둘중 하나는 해지를 하여야 하기떄문에 둘다 위약금을 알아보았고 그나마 최근에 가입한 sk가 위약금은 적더라구요 sk에 가입할떄 받은 사은품(상품권?)은 사용하지않고 놔두었고 그 지원받은 금액으로 메꿀수있는정도의

위약금이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sk 해지 신청은 해놓은상태입니다 아마 전화가 오겠죠 해지방어 뭐 이런 전화....


정말 미리미리 알아보고 대처했어야했는데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거 같네요.....


이럴경우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 궁금합니다,, 

 두서없이 막 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akaoTalk_20211223_212303532.jpg

KakaoTalk_20211223_212303532_01.jpg

KakaoTalk_20211223_212303532_02.jp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쥬짱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같은 피싱 업체에서 두 번에 걸쳐 아웃바운드 영업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럴듯한 말로 이야기를 이어 나가니 믿을 수 밖에 없었을 거예요.
    하다하다 요즘에는 본사인 척 가짜 명함을 보내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도 백메가에서 근무하지 않았다면
    '인터넷 못 쓰게 되기 전에 얼른 바꿔야겠군!' 하면서 가입하고
    피싱인지도 조차 모르고 '원래 그런가보다~' 하고 몰랐을 겁니다ㅠㅠ


    1. 이미 많은 사례를 찾아보셔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피싱 업체와 통화가 안 되고 있다면 계속 통화가 어려울 가능성이 농후하고
    연락이 닿더라도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보상을 미루거나
    적반하장(;;)으로 뻔뻔하게 나갈 거예요.

    쥬짱님께서 첨부하신 링크글에서 이상희상담원이 안내드린 거처럼
    중재조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야기가 오가는 과정에서 받을 스트레스가 우려됩니다ㅠ


    2. 지금으로선 쥬짱님의 선택이 가장 좋습니다 +_+

    1) 일단 인터넷과 TV는 LG유플러스의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해주세요~!

    ① 이전에 KT를 사용하셨을 때보다
    훨씬 저렴한 요금에 이용하고 계시다면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 등을 적용받고 계실텐데
    이 경우, 지금 KT로 돌아가는 것이 전혀 메리트가 없고요^^;;;

    ② TV가 약간 말썽인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예상됩니다ㅎㅎ

    즉, LG유플러스 상품의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LG유플러스 유지 vs 타통신사 이동 편익을 고려하여
    또다시 유리한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지요.


    2) 최근 가입하신 SK 상품은
    유지할 이유가 없으니 해지를 진행해주세요.

    해지 진행을 위해 SK 본사에서 연락이 올텐데
    (본사에서 해지방어를 할 수도,
    해지방어 없이 그냥 해지 신청을 진행해드리겠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쥬짱님께서 겪은 피싱 사례에 대해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① 즉, 피싱에 낚여서 가입하게 되었고
    SK를 이용할만한 메리트가 없어서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
    해당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아 사은품을 어떻게 돌려줘야할지 모르겠다고 말씀해주세요~!

    인터넷+TV를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신규가입으로 받은 사은품을 다시 돌려주셔야 합니다ㅠ


    ② 위약금을 부담해야하는 것이 억울하다고도 함께 말씀해주세요.
    물론 본사에서 해당 업체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할 수도 있지만
    안타까운 사연을 감안하여 위약금을 일부 혹은 전체 감면해드리기도 하거든요ㅎㅎ
    쥬짱님께선 최근에 가입하셔서 며칠 사용치 않으셨을터이니
    전체 감면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본사 재량에 달린 것이라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잘 이야기되어 조금이라도 감면받았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_+


    3) 한 가지 우려되어 함께 말씀드리면,
    SK 본사 상담원이 이왕 가입하신 김에
    이번에 SK를 사용해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말씀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먼저 가입한 LG유플러스 요금을 아주 저렴하게 쓰고 있고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크다고 딱 잘라서 말씀해주세요^^;;;


    요약해드리면,

    1) 일단 쥬짱님께서 말씀하신 방향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다만, 해지 위약금을 그냥 내기엔 억울하니
    SK 본사 고객센터에 위약금 감면에 대해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찬찬히 이야기 나눠보시다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용
    부디 깔끔하게 위약금 전액 감면받으셨다는 좋은 소식으로 뵙기를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쥬짱
    @곽은정안녕하세요 답변감사합니다.

    다행히 홈페이지에서 피싱사기로 인한 이중가입이라 해지신청하니 sk본사에서 오는 전화없이 바로 해지완료되었네요 장비회수도 끝났고 아직 위약금은 빠져나가지않았네요 아마 직접 전화하기전까진 감면은 없을거같습니다
    이후 며칠이 지나고
    오늘 피싱업체에서 모르는 번호로 전화 와서 lg 해지완료하였나 물어보더라구요 아직안했다고하니 글ㅇ있는 사진과 같이 해지방법문자오고 내용도 이런식으로 똑같이왔네요

    1. 위약금액이 40~50만원 청구되니 해지처리 하지말라고 안내할수있으나, 발생위약금은 고객님 부담이 아닌, 당사에서 처리해드리는 금액입니다.
    2. 가입당시 지급해드린 금액보다 추가적으로 발생됬을경우 해당 위약금상세청구서를 해당번호로 발송해주시면 금액 확인후 지급되십니다.
    3. 지급될 금액은 고객님께서 가입당시 말씀해주셨던 계좌로 입금되시며, 해당금액을 직접 기존 통신사측으로 수납처리 해주셔야합니다.

    1번항목보면 대납해준다는거같은데
     해지완료했다고 하면 아마 그때 부터 잠수를 타겠죠?
    말하는걸로 봐선 sk해지된건 모르는거같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쥬짱본사에서 그냥(?) 위약금을 감면해드리진 않기 때문에
    바로 해지 완료가 되었다면 그대로 청구됩니다ㅠ
    지난달에 해지하셨다면 -> 이번달에,
    이번달에 해지하셨다면 -> 다음달에 빠져나가게 되어요^^;;;

    그나저나 1번 내용만 봤을 땐 대납으로 생각했는데
    2번, 3번 내용까지 쭉 함께 읽어보니 대납이 아니네유 ㄷㄷ
    "가입당시 지급해드린 금액보다 추가적으로 발생됬을경우" 라면
    SK 상품을 가입했을 당시에 지급해드렸던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내시라는 의미가 되거든요😢

    문자 내용은 사은품보다 위약금이 크면 차액만큼 입금해드리겠다는 것인데
    만약 LG유플러스를 해지하고 + 위약금이 더 커서 연락하신다 해도
    차일피일 미루다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거나 바로 연락이 안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