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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인터넷 사기 당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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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주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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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k인터넷 사기 당한거 같아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kt 만기 3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연락을 받고

sk 1년 후 타통신사 이동 시 신규가입으로 현금 혜택 빵빵하기 받으라는 말에 혹해 넘어갔습니다.


kt 만기가 4월이였는데 sk를 11월 말부터 시작했고,

다행히 중복된 약 4개월의 kt요금은 입금 받았습니다.


초기 sk로 이동시 12개월 인터넷 요금+상품권 해서 총 29만원을 받았습니다.


곧 12개월이 끝나는 시점이라 연락해서,

일단 sk 를 해지해달라 타통신사는 고민해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뀐 담당자가(이전 담당자 2명 퇴사)

처음에 현금 혜택 받고 계약했지 않느냐

타통신사로 이동 시(무조건 여기 센터랑 재계약) 현금 6만 + 위약금 내주기 로만 변경 가능하다... 라고 말 바꾸기를 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녹음 기능을 처음부터 사용하지 않아서 중간부터 자료밖에 없습니다 😭

녹음을 다시 들어보면 1년 후 다른통신사 이동시 신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른 통신사 이동 시 비교해보고 여기 센터에서 하지 않아도 된다. 라는 내용은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은,

1. sk 해지 시 위약금을 소보원/방통위 민원으로 구제 받을 수 있는지

2. 그렇게 진행된다면 초기 받은 혜택 29만원을 돌려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Screenshot_20221115_225801_Messages.jpg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우주킹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참 애매한 상황이군요..
    만약 해당 업체에서 3년 약정을 고지하지 않았다면
    일단은 이것으로 민원을 제기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한데 해당 영업점에선 1년만 이용해도 되는 거처럼 이야기했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았으니 불완전판매에 해당되거든요 +_+

    다만 불완전판매를 했다는 증거가 있는 상황이라 해도
    담당자분이 이 이유로 '가입 업체에서 위약금을 물어내라' 강제할 순 없기 때문에
    속 시원한 해결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또한 대부분 인터넷 설치 후, 1년이 지나면 사은품 환수 의무가 사라져서
    11월 말까지 유지하는 경우에는 가입 당시에 받은 사은품을 돌려주지 않으셔도 될텐데요~
    해당 업체와 어떻게 계약하셨는지 알 수 없는지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하여 해당 업체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확실해요.
    남겨주신 문자 내용으로 미루어볼 땐 12개월 요금 지원에 대해 이야기를 했던터라
    치사하게(?) 사은품 환수를 이야기하진 않을테니 너무 우려치는 말아주세요^^;;;


    한데... 혹시 SK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연유가 우찌 되시나요?
    만에 하나 SK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라면 타사 이동이 메리트가 없을 수도 있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우주킹
    @곽은정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kt를 계속 사용중이고, 가족결합(본인이 베이스회선)으로 가족 4인이 묶여 있습니다.
    인터넷500+지니+TV2대를 4.5만 정도에 이용중이였고, sk로 같은 급 상품을 5.1만에 1년만 사용후 타통신사 비교해보고 신규로 이동하라는 말에 현혹 되었습니다.
    (여기서 애매한 점은 센터의 실수였는지 sk에 인터넷이 100으로 등록되어 서비스 6개월 후 금액상승으로 현재 5.6만에 사용중이고, 금액상승분에 대한 6개월치 금액은 입금 받았습니다. TMI지만 자세히 적자면 분명 500으로 계약한거 같은데 100으로 등록을 하면 본사에서 서비스 업그레이드 6개월이 들어가니까 100으로 했다고 녹음확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남은 6개월은 금액이 인상되니까 그에 해당되는 금액은 제가 난리치니까 입금해주더라구요.)

    지금 상황에서 kt로 굳 가지않고 sk를 유지할까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sk 본사 106번으로 문의를 하였더니
    1.대리점에 민원을 넣어주는 방법과 (민원 결과를 본사에 보고해야해서 어떻게 처리 될 지는 모르지만 빠른처리가 될 수도 있다는 입장)
    2.위약금이 크니(약69만) 그냥 2년을 더 쓰되 본사에서 10만원 지원 해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1년을 잘 사용하였으니, 애초에 금액이 sk가 커서 다시 kt로 돌아갈 생각이였고....
    혜택 비교해서 이 센터에 재계약 할 생각이 없었는데 일이 꼬여버렸네요^^;;

    sk 유지하는게 엄청난 손해는 아니여도 장기적(3년)으로 보면 손해인 느낌이고, 업체 담당자가 말투 및 사기 당했다는게 화가나서 뭔가 조치를 취해보고 싶은데....
    방통위/소보원으로 녹취파일,문자 등 첨부하고 불완전판매라고 계약해지나 위약금 대리점에서 물어주기를 주장하는건 가능성이 없을까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주킹아마 가족 모두 고가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 중이셔서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받고 계신 거겠죠? +_+
    그렇다면 휴대폰 요금에서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고 계실 것이니 SK 유지는 메리트가 없겠습니다;;
    해지 위약금보다 남은 약정기간 납부하실 총 요금이 더 크기도 하고요..ㅠ

    일단 본사에서 어떻게 민원 해결을 해주는지 기다렸다가
    다행히 조금이라도 위약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요것을 받고 해지,
    업체에서 뻔뻔하게 나온다면 방통위, 소보원 등을 통해 민원을 제기하고
    또다시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전에 말씀드린 거처럼 방통위, 소보원에서 어떻게 하라고 강제할 수 없고 중재 조정을 해주는 정도이기 때문에
    위약금 부담없이 깔끔하게 해지하는 건 거의 어렵다 보셔야 하거든요ㅠ
    그동안 다른 분들의 제보를 들었을 때 대리점에서 위약금을 전액 물어주는 일이 없었던터라
    이야기가 오가는 과정에서 꽤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라 요것이 참 우려됩니다.

    본사에서 민원을 넣어주었다면 해당 업체에서 다시 연락이 올텐데
    약간의 위약금 보상해 주기로 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우주킹
    @곽은정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후기가 많이 없어서 몰랐는데 위약금 보상을 제대로 받은 경우가 없나보군요...

    그럼 추가로 궁금한것은,
    만약 이 업체에서 sk 해지 위약금을 내주고
    kt로 다시 3년 약정 + 현금혜택 40만원
    (협의봐야 겠지만 만약 초기 구두로 말한대로 40만원이라면)
    을 해준다고 하면 옮겨도 되는건가요??

    위약금을 내준다는 것 자체가 피싱수법이라고 이해했는데,,,,,,
    지금 sk 보다 kt로 가서 월 금액이 낮아지고 현금 혜택도 신규처럼 받을 수 있다면 옮겨도 되나 궁금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우주킹안녕하세요, 우주킹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늘 은정씨가 휴가라서, 제가 안내를 마저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_+b


    1. 사용 중이신 SK인터넷을 해지하시는 것은?
    오롯이 우주킹님 마음입니다..!>.<
    즉! 언제든지 원하시면 SK를 해지하고 타사(KT) 상품으로 갈아타셔도 상관 없어요~!

    다만, 약정만료일이 되기 전에 해지하면~?!
    1) 해지위약금 문제와,
    2) 사은품 환수 문제..!
    : 이 두 가지가 걸림이 되는 것이지요..ㅠ

    2. 그런데 우주킹님 상황에서는~?!
    SK 개통 후 만 1년이 지난 후 해지하시면?
    (혹은.. 경우에 따라, 만 275일이 경과한 이후에 해지하시면?)
    적어도! 사은품 환수(반납)는 피하실 수 있을 테고요~! 즉, 위약금 문제만 남게 되는데요..!

    이미 안내드린 것처럼..!
    지금 상황에서.. 위약금을 보상 받으시기는 어려우실 거예요..ㅠ

    대신(?) 타사 상품들 3년 약정 신규가입 시,
    사은품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이 사은품으로 SK의 위약금을 어느 정도는 메꾸실 수 있을 것이고요~!

    3. 단! 타사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더라도~?!
    비양심적인 이 기존 (피싱)업체를 통해서는..! 진행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ㄷㄷ




    #  그..그런데.. 우주킹님~! (두둥)

    1) 혹시, 지금까지.. KT인터넷을 해지하지 않고 계속 이용하고 계신가요?

    2) 아니면, 올해 4월에 약정이 만료된 후! 기존 KT인터넷은 해지를 하셨나요~?!

    "현재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적용 받고 있다"
    라고 말씀 하셨는데요~!
    이 KT의 '프리미엄 가족결합'은~?
    인터넷 + 휴대폰 = 결합 상품이라.. 인터넷 없이는 결합이 성립할 수 없거든요..ㅠ

    하여, 지금도 KT인터넷을 이용 중이신가? ..하는 의문이 들어서 여쭈었고요~!

    ※ 참고로, KT는~?!
    KT인터넷이나 티비 해지 후!
    동일 주소지에 다시 KT인터넷을 가입하시려면~?!
    해지 후 만 9개월 이상이.. 경과한 이후여야만! 재가입이 가능하답니다..ㄷㄷ

    즉! 만약 올해 4월에 KT를 해지하셨더라도~?
    그로부터 만 9개월 이상 경과해야.. 다시 KT상품을 가입하실 수 있어서요..!

    이 부분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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