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나야나님의 글

SK 인터넷 가입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나야나
  • 댓글: 3
  • 조회: 176

4월에 기존 LG 인터넷이 만료될 예정이라 새로운 인터넷+TV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본인: 알뜰폰(KTM) 사용 중이며 통신사 변경 계획 없음

와이프(혼인신고 X): 통신사 SK 사용 중이며 약정 남아있음

처가: 와이프 명의로 SK인터넷+티비 결합 사용 중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K는 셋탑박스가 넷플릭스 지원이 안돼서 넷플릭스 보려면 애플셋탑으로 설치해야한다고 들었는데 그럼 뭐가 다른걸까요?


2. 현재 처가 인터넷과 TV가 와이프 명의로 설치되어 있는데 이 경우 저희집 인터넷을 SK로 바꾸면 혼인신고가 안 되어 있어도 결합할인이 가능할까요? 


3. 와이프가 휴대폰 통신사를 SK 사용 중인데 이번에 저희집 인터넷을 SK로 바꾸면 결합할인이 가능할까요?


4. LG인터넷 만료 후 SK 바로 설치 가능할까요? 설치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 LG 인터넷 요금은 사용한 일자별로 부과될까요 혹은 한달치 부과될까요?


5. 100메가+와이파이+Btv 스탠다드 할 예정인데 이 경우 사은품은 어떤 것 지급되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나야나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다가오는 4월이면 LG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는 군요?!
    새로 가입할 통신사로 SK를 염두에 두신 듯합니다만
    SK로 고고싱하시는 게 옳은지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죠.


    자, 남겨주신 5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살짝 뒤로 미뤄두고 제가 먼저 나야나님께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SK로 가입하시는 게 옳은지 이를 판단하기 위함이지요🙋‍♀️✨

    질문1)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가 필요합니다!
    뜬금없이 주소는 왜?! 라는 생각이 드시지요?ㅎㅎ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먼저 위 글 내용을 읽어주세요.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 가지가 있는데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SK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SK는 선택지에서 탈락이에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아파트라면 건물명, 동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2) 배우자분께서 쓰시는 SK휴대폰은 처가집에 결합해 두지 않으셨는지요?!
    결합되어 있다면 나야나님 댁에는 SK휴대폰 결합이 불가하거든요ㅠ


    질문3) 댁에서 쓰시는 TV는 스마트TV인가요?
    스마트TV는 TV자체에 Web OS가 탑재되어 있어
    넷플릭스나, 웨이브, 티빙, 유튜브와 같은 앱을 이용할 수 있기에
    SK의 TV 셋톱박스가 넷플릭스 앱을 지원하지 않아도
    TV수상기 자체에서 제공하는 앱(어플)을 이용하시면 되거든요🙌


    질문4) 넷플릭스 앱(어플)은 꼭 필요하신 거지요?!
    그리고 평소 실시간 방송을 즐겨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좋을지,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모~두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나야나
    1.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 구로현대아파트 ***동 입니다
    2.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저희집에 sk인터넷 설치해도 결합을 못한다는건가욥?
    3. 스마트tv입니다
    4. 넷플릭스 자주봐서 있어야합니다! 실시간 방송이면 일반 방송 말하시는건가요? 그것도 자주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나야나나야나님, 좋은 아침입니다😄

    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부터 체크했어요.
    조회 결과 SK는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와 500메가까지 설치할 수 있어요!
    이 때에는~?! 배우자분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SK인터넷이 있기에
    SK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링크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거예요.


    자,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드리기 전
    나야나님께서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설명드린 후 하나씩 정리를 해보겠습니다ㅎㅎ
     
    1) SK셋톱박스 - 넷플릭스 앱(어플) 미지원?!
    말씀대로 SK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스마트3" 셋톱박스는 넷플릭스 앱(어플)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행히(?) 애플TV는 넷플릭스 앱을 지원하죠😉

    [참고글1] 어울리지 않는 한쌍, SK의 애플TV 셋톱박스(Apple TV 4K 3세대) 리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775

    [참고글2]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톱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백메가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 글이니 천천히 살펴봐 주세요.
    스마트3 셋톱박스와 애플TV 셋톱박스 특징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댁에서 쓰시는 TV가 스마트TV라면
    TV 수상기만으로 넷플릭스 앱(어플) 사용이 가능해서요.
    때문에 굳이 애플TV를 선택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2) 나야나님 댁 SK인터넷 가입
    현재 배우자분과 혼인신고를 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제가 안내드린 "패밀리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나야나님 댁 SK인터넷 명의자는 배우자분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단, 배우자분 명의로 가입한다면 SK인터넷 개통일 기준으로
    1년 이내 본가 SK인터넷을 해지하시면 아니되옵니다.
    해지하면 가입하며 받으신 사은품을 모두 반납해야 해요ㅠ

    이유는 현재 본가 인터넷을 1년 이내 해지하면
    해지 후 재가입으로 즉, 편법가입으로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본사 입장에서는 본가 인터넷을 해지하지 않고 이전 설치해도 되는거 아니냐!
    왜 신규가입 했는가! 편법가입이다~라고 하는 것이죠;;
    때문에 배우자분 명의로 가입한다면 본가 SK인터넷은 꼭 1년 이상 유지하셔야 합니다.


    3) SK 결합할인
    이미 위에서 SK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면 된다고 안내드렸어요!
    3번 질문은 패스하겠습니다ㅎㅎ


    4) LG인터넷 만료 후 SK설치
    원하시는 설치일이 LG인터넷 만료일 직후라면
    시간의 여유를 갖고 만료일이 도래하기 일주일 전에 SK인터넷을 신청하고
    설치일을 만료일 다음날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설치일은 기사님 스케줄, 지역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이에
    원하시는 때에 설치 받지 못할 수도 있어요💦

    이와 별개로 LG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 되게끔 OSS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OSS라는 원스톱전환서비스라고 부르는데요~
    OSS(원스톱전환서비스)는 인터넷을 새로 가입하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을 자동으로 해지해주는 제도입니다ㅎㅎ

    예를 들어, 기존 SK인터넷을 사용하는 중에
    → SK인터넷으로 가입하며 OSS 신청을 하신다면
    명의자분이 직접 전화해 LG인터넷을 해지할 필요가 없지요!ㅎㅎ
    가입할 때 해지 요청하신 날짜가 도래하면 자동으로 해지되거든요.

    백메가 통해 가입하실 때 OSS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같이 신청해 주시면 되고요~
    장비 수거도 기사님이 연락드린 후 방문합니다만
    오랜 시간 소식이 없다면 꼭 방문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백메가에서 쉽게 풀어 작성해 둔 꿀팁 글이 있으니 살펴봐 주십시오!

    다만, 상황에 따라 OSS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OSS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다면 명의자분이 직접 본사로 전화해 해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참! 요금은 해지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기에 한 달치 요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ㅎㅎ
     

    5) 월요금과 사은품✨
    그럼 여기서 패밀리 할인 적용 기준으로 월요금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패밀리 할인 적용시,
    광랜인터넷(1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23,100원 → 17,600원이 되고요~
    TV는 B tv 스탠다드 + 스마트3 셋톱박스 기준으로 17,600원으로
    => 월요금은 35,2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현금 40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TV 설치비 47,3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단, 주말/공휴일/평일일간(7시 이후) 설치 받으신다면 설치비는 55,825원으로 상승해요.

    참! 공유기는 함께 안내드렸어요.
    인터넷과 공유기를 같이 신청하면 1,100원으로 저렴하게 쓸 수 있거든요.ㅎㅎ
    따로 구매하시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현재 따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 월정액 10종 1개월 무료 혜택!
    OCEAN, CJ ENM, JTBC, 지상파, 슈퍼키즈클럽, 채널 A, MBN, TV조선,
    애니프라임, 해피시니어를 1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원하시는 월정액을 가입하시면 되는데 월정액 가입 후 해지는 "직접" 해주셔야 해요.
    1개월 차에 직접해지 하지 않으시면 월요금 청구서에 월정액 요금이 함께 청구되니
    꼭 잊지 마시고 직접 해지해 주세요.

    월정액 가입은 쿠폰 발송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60일이 지나면 무료 혜택은 사라져요~!
    (설치된 IPTV의 쿠폰함 통해 월정액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B캐쉬 1만점 제공
    이는 지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사용해 주셔야 해요.
    B캐쉬는 결제 대상 금액의 30%만 사용할 수 있구요! 이외 금액은 개별 결제입니다.

    예를들어, 1만원짜리 영화 컨텐츠를 시청하신다면 3,000원은 캐쉬로,
    나머지 7,000원은 개인돈으로 결제해야 합니다.

    ⓒ 애플TV 선택시 셋톱박스 요금 2,200원 할인
    스마트3 셋톱박스와 동일하게 4,400원에 사용할 수 있음!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는데요~
    1️⃣ 새로 가입할 통신사는 SK로 고고싱하시는 게 옳아요.
    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깐요.

    2️⃣ 나야나님 댁에서 쓰시는 TV 수상기가 스마트TV라면
    넷플릭스 앱(어플)을 지원할 것이기에 TV 셋톱박스는 스마트3 셋톱박스로 택하시면 됩니다.

    3️⃣ 배우자분 명의로 가입한다면 본가 SK인터넷은 꼭 개통일 기준으로
    1년 이내 해지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감이 잡히셨나요?!ㅎㅎ
    천천히 생각해 보신 후 결정하시면 되고요~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4월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기 일주일 전 방문하시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543702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나야나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
  • 문의게시판
  • 검색어: 후기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