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오늘 아침,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오늘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46]
이수빈
작성일 : 20.06.30 조회수 : 15,841

인터넷 해지하려고 통신사 전화했더니,

이를 막으려고 끝가지 물고 늘어지던 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본사 상담원과 식은땀 줄~줄 나는 밀당을 하고나면, 현자타임이 찾아오곤 했습니다.

 

 

 

wz_1893618444_8aece188c9859e0597984a8ef0

[그저 해지하고 싶을 뿐인데.. 

통신사 상담원께서, 묻지도 않은 요금할인과 상품권으로 저를 자꾸 붙잡으십니다]

 

 

 

2020년 7월부터는 이 모든 게 지난 날 추억이 될 겁니다^^; 

방통위 주도하에 원스톱전환서비스(OSS)가 시행되거든요.

 

 

 

 

1. OSS가 뭐길래?

 

새롭게 인터넷을 신청하면,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되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번호이동(MNP)과 엇비슷하죠. 물론 사용자 동의없이 제멋대로(?) 자동 해지되는 건 아니고요~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라 말씀하시는 경우에 한합니다.

 

 

wz_1893618444_27f3835f53f702e7ac2e6220f8 

[본사 상담원과 함께했던 기싸움은, 추억의 산물이 될 겁니다]

 

 

 

1계위 통신사(SK, LG,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7월 1일 부터,

3계위 통신사(딜라이브, LG헬로비전 등)은 1년의 유예기간 후 2021년 7월에 시행됩니다.

다만 7월 25일까지는 시범서비스 기간이기에, 본격적으로 OSS가 활성화 되는 것은 7월 27일 이후로 예상합니다.

 

 

#1줄 요약 : OSS는 몸에 좋은겁니다.

 

 

 

 

2. 내가 어찌 하면 되나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인터넷 신규가입시 OSS로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가입을 담당하는 영업점(대리점)에게 딱! 한 마디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

 

 

이후 영업점에서 신규가입 + 기존회선 해지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접수를 진행할거에요.

그 후 몇시간 내로 기존통신사에게 "정말 해지하시는 것 맞냐?"는 확인전화가 옵니다. 

(이 과정에서 붙잡고 늘어지는 일 절대 없습니다. 감독기관이 눈 부릅뜨고 지켜봅니다)

 

행여 전화를 못받으셨다 해도 걱정마셔요 ㅎㅎ

1) 무려 2시간 내에 3차례에 걸쳐 전화를 드리고

2) 계속 부재중이시라면 해지동의 문자(MMS)까지 발송합니다.

3) 문자까지도 응답 없으면, 아예 KTOA(감독기관)에서 직접 전화드립니다.

 

그 후 신규가입 개통(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겠지요~?

 

 

마지막 절차는 장비 반납입니다.

기존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들(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은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임대장비들이기에 기사님이 따로 회수하러 오십니다^^;

 

 

wz_1893618444_73b42d9289171f8f20ad78d610 

[절차가 복잡치 않습니다]

 

 

 

OSS 처리과정에서 여러 변수(잔여 약정기간, 미납금)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행정처리에 대한 고민은 영업점의 몫이니 우려 마십시오 ㅎㅎ

추가적인 확인/동의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어련히 먼저 연락드려 처리할거에요.


 

 

3. 자주 여쭈실 만한 질문 


wz_1893618444_5c42a349dc54d0dfe64e55b707


Q. 인터넷만 OSS 대상인가요? 저는 TV도 같이 쓰고 있는데...
A. 걱정마셔요. 인터넷과 결합된 TV도 함께 해지됩니다!


Q. 저는 인터넷 + TV + 집전화까지 같이 쓰고 있는데, 3가지 모두 자동해지되나요?
A. 허걱... 집전화(국선/070)은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집전화는 따로 해지하시거나, 번호이동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ㄷㄷ


Q. 인터넷 없이, IPTV만 단독으로 가입한 상황입니다. 저도 OSS가 가능한가요?
A. 허거걱.... TV단독 가입자분 역시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ㅠ
기존 ↔ 신규를 엮는 "서비스 식별부호"가 인터넷 상품에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ㅠ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몇시쯤 오나요?
A. 평일 09시~17시에 접수되면, 당일 2시간 이내에 전화가 옵니다!
17시 이후라면, 다음날 10~12시 이전에 전화가 오고요^^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어떤 번호로 오나요?
A. KT: 100 / LG유플러스: 101, SK브로드밴드: 106, KT스카이라이프: 1588-3002


Q. 인터넷을 신규가입할 곳과, 기존 인터넷이 설치된 주소가 달라요;;;
A. 주소지가 달라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Q. 인터넷이 총 4개 장소에 각각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4개의 기존인터넷을 통째로 신규가입하면서 -> 자동해지를 등록할 수도 있나요?
A. 물론 가능합니다. OSS 접수시, 각각의 개별 주소를 모두 등록하면 그만이에요.
번거롭긴 하겠지만, 논리적으로 전~혀 문제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뿅~!

 

댓글 46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빠다님의 사진
    빠다20.07.0120년 07월 01일, 09시에 작성
    글 잘봤습니다 맨날 인터넷 해지하려고 하면
    상담원이랑 입씨름 해야해서 피곤했는데 이건 잘했네요
    하나 궁금한 게 있는데 그럼 앞으로 인터넷 신규가입하고 해지할 땐 원스톱을 통해서만 가능한 건가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7.0120년 07월 01일, 10시에 작성
    빠다 20000% 공감입니다ㅠ
    인터넷 한 번 해지하려고 하면 -통신사를 불문하고- 붙잡고 놓아주질 않아
    해지해달라며 졸라야 하는 수준(?)이였는데 이제 그러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ㅠ

    그런데 반드시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통해서만 신규/해지를 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원하신다면 기존의 가입/해지방식으로도 가능하고요~
    상황에 따라 기존 방식과 바뀐 방식 중 편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_+
  • 빙그레님의 사진
    빙그레20.07.0120년 07월 01일, 17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영업점입니다, 항상 백메가 포스팅 잘 보고 있습니다.
    KT측 자료를 보니까 해지회선 조건에 "인터넷 / IPTV 각 4회선 이하"라고 되어 있는데...
    다셋탑 4대까지 묶여있어도 상관없이 해지된다는 의미로 해석해도 될까요~?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20.07.0220년 07월 02일, 08시에 작성
    빙그레 빙그레님, 안녕하세용~~!!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앗, 본사 자료에 표기된 기호(?)가 오해를 불러왔나 보네유~~!!
    이는 인터넷 / IPTV = 따로따로가 아니라,
    '인터넷 (+ IPTV)' = 라고 해석해주셔야 합니다~~!!>ㅂ<bbb

    즉, 인터넷 단독 및 TV DPS가 : 댁내 4회선까지!
    동시에 해지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해지는 아니되지용;;;)

    물론, 이런 경우가 있을까 싶지만;;;; 참고해주시구용~~!!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대환영입니다~~♡
  • 빙그레님의 사진
    빙그레20.07.0220년 07월 02일, 14시에 작성
    이루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Q&A 에서요.
    인터넷이 총 4개 장소에 각각 설치되어 있고
    그중 2개 장소 인터넷들만ㅡ, 신규가입시 원스톱해지를 신청하는 것은 문제 없겠지요~?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20.07.0220년 07월 02일, 15시에 작성
    빙그레 넵, 빙그레님~~!!
    물~~론 가능합니다~~!!^ㅇ^bbb

    다만, 동일 장소에 : 복수의 인터넷이 존재한다면~~?!!
    그 복수의 인터넷을 '부분적으로' 해지할 수 없음은 기억해주셔용!!
    (역시나, 실제 이와 같은 케이스가 드물긴 하겠지만요~~!! 흐흐)


    제 답변이 빙그레님께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당~~!!>ㅂ<)//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사업 더욱 번창하시길 바라요~~♡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07.0220년 07월 02일, 14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현직 초딩입니다.
    완벽하게 이해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20.07.0220년 07월 02일, 15시에 작성
    하마님 하마님 고학력자셨군요?
    저는 현직 유딩입니다 (적어도 피부는 유딩입니다)
    이래봬도 엘리트만 들어간다는, 개나리반 소속입니다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07.1220년 07월 12일, 20시에 작성
    이수빈 앗 저는 매화반이었는데..;; (실화임)

    그나저나 백메가 유딩고용 실화냐.. 아동노동착취 신고각..
  • 국현무대님의 사진
    국현무대20.07.0320년 07월 03일, 18시에 작성
    하마님 본인 등판 ㄷㄷ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20.07.0420년 07월 04일, 08시에 작성
    국현무대 자주 뵙던 분들을 조우하니
    토요일 아침이 즐겁습니다 호호 ♡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2820년 10월 28일, 16시에 작성
    이수빈 수빈님수빈님
    1년 해지신공 시전
    월 3,000원 할인 득
    ㄱㅇㄷ..?
    아님 리겜 ㄱ?
    판정 좀..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하마님 하마님, 한국통신이죠???
    1년 연장으로 3,300원... 이건 굉장히 귀하네요
    고고싱에 한 표!!

    게다가 리겜으로 얻는 스트레스 + 시간 기회비용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이수빈 1년 연장은 무슨 뜻이죠 선생님?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하마님 앗...아아....
    1) 약정만료 후 1년 연장
    2) 3년 약정중 이제 1년 채움

    2번 케이스였던 겁니까!?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이수빈 네네
    제 문의글 한 번 봐주실 수는 없을까요..?
    '약정없이 3년'이 무슨 뜻인지 1도 몰르겠습니다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하마님 아하! 문의글로 남겨주셨군요^^
    본사이력을 거들떠 보니, 약정만료일은 2022년 10월 16일로 동일해요!
    "3000*36 혜택플랜"이라 불리우는 제도를 적용받으신 거고 ->
    이 제도를 적용받은 날 이후로 36개월 동안 3,300원의 할인이 적용됨을 의미하지요.

    약정은 전~~혀 문제없으니 우려치 마십시오!

    p.s: 혹시 몰라 KT본사 매니저분에게도 재확인 요청해놨습니다 ㅎㅎ
    행여라도 변수 생기면 저희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릴 것이니 두다리 뻗고 주무십시오!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2820년 10월 28일, 18시에 작성
    이수빈 본사 매니저까지 손아귀에 거머쥔 팀장님 클라쓰..ㄷㄷ
    그저 빛.. 이수빛..
    다음 문의까지 두 다리 뻗고 자겠습니다ㅠ
    아니 무릎 꿇고 자겠읍니다ㅠㅠ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20.10.2820년 10월 28일, 18시에 작성
    하마님 으하하하! 안심시켜 드리니 기쁩니다!
    그럼 전 오늘 치킨으로 저녁을....
  • 보들보들치즈님의 사진
    보들보들치즈20.07.1320년 07월 13일, 01시에 작성
    그럼 상품권은 재계약 할 테니까 얼마 줄꺼냐 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봐야 하나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07.1320년 07월 13일, 10시에 작성
    보들보들치즈 원스톱전환서비스를 통해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존 해지신공 방식대로 마음껏 발휘해주시면 됩니다 +_+

    보들보들치즈님께서 말씀주신 거처럼
    단도직입적으로 "재약정하려는데 혜택 좀 알려다오~" 하셔도 되고,
    "타사에서 사은품을 낭낭하게 챙겨준다 하여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셔도 되지요ㅎㅎ
    추억(!?) 속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요기요~♡
  • A to GH님의 사진
    A to GH20.07.2120년 07월 21일, 14시에 작성
    기존 가입명의가 자녀명의로 되어있는데 해지하고 부모명의로 신규가입 하는경우 oss되나요?
    skt-> kt 또는 lg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20.07.2120년 07월 21일, 14시에 작성
    A to GH A to GH님, 안녕하세요?!^.^

    기존 SK인터넷 명의자는 자녀분으로,
    새로 가입하는 곳 인터넷은 부모님 명의로 가입하셔도
    OSS(원스톱전환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대리인 절차(서류)가 까다롭습니다ㅠ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또는 인감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자녀분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증빙서류도 첨부해 주셔야 해요;;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본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서류 준비가 필요한데 번거롭게 느껴지신다면
    오히려 직접 전화하시어 해지하시는 게 더 빠르고 편하겠습니다..!
    저라면 귀찮아서 전화로 해지했을 거예요..뜨흡..

    참, 현재 시범서비스 기간이기 때문에
    정식적으로는 7월 27일 이후에 진행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지만
    백메가 통해 지금 신청하시는 게 가능해요!! :)
  • Gene님의 사진
    Gene20.07.2320년 07월 23일, 14시에 작성
    위 댓글을 보니 벌써 시범기간이 끝난건가요? 아니면 상관없는건가요?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20.07.2320년 07월 23일, 14시에 작성
    Gene 오! Gene님~! ^^
    지금 LG와 KT는 OSS가 가능하답니다 ㅎㅎ
    말씀만 해주신다면 함께 도와드릴 수 있어요~!

    하지만, SK는 지금 잠시 등록이 중단되었구요 ㅠㅠ
    시범기간이 종료된 뒤에도 당분간 공지가 있을 때까지는 보류가 되었습니다

    혹시 어떠한 통신사에서 --> 어떠한 통신사로 이동을 원하시나요~?
  • 푸르른님의 사진
    푸르른20.07.3020년 07월 30일, 16시에 작성
    헐!! 그럼 인터넷 해지하려고 20분 30분씩 안붙잡혀도 되는 건가요?ㅠㅠㅠ
    저 원스톱말고 그냥 인터넷 신청했는데 다시 바꿀 수 있을까요? 방금 신청서 작성했는데 연락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위에 댓글보니까 SK는 안된다고 적혀있는데..
    제가 SK쓰다 KT로 신청하려고 하는 거거든요  그럼 안되는 걸까요? T^T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7.3020년 07월 30일, 16시에 작성
    푸르른 앗ㅎㅎ 푸르른님 반갑습니다~!
    원스톱으로 진행하게 되면 가입 & 해지가 일사천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해지할 때 오랫동안 붙잡힐 일이 아예(!) 사라지게 되는데요! +_+

    확인해보니
    아직 실제 가입신청 단계가 들어간 것은 아니라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릴 예정입니다 :D
    (신청이 들어갔다고 하더라도, 신청 취소 후 다시 원스톱으로 진행하면 그만이고요!)

    그리고 보신 것처럼 SK만 원스톱 신청이 안되는데요~^^;;
    정확히는 타사에서 → SK로 변경할 때 불가능하고 (요것은 8월이후 가능해질 예정!)
    SK에서 → 타사로 이동하는 건 가능하기 때문에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ㅎㅎ

    하여, 곧 저희 상담원분 통해 전화드릴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백메가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ㅅ...사..사랑합니다!!)
  • 김곰님의 사진
    김곰20.08.1320년 08월 13일, 16시에 작성
    저는 딜라이브 유저인데.. 해당도ㅣ나요? 방송 중간중간 광고도 많고... 이번꺼 끝나고 다음꺼 기다리는 타임에도 광고를 20분이상 때려서.. 열받아서 갈아타려하거든요ㅠㅠ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8.1320년 08월 13일, 17시에 작성
    김곰 헉^^; 3계위 통신사인 딜라이브의 OSS는 내년 7월부터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그런데 실시간 방송의 중간광고를 말씀하신 거라면
    이것은 "방송사"에서 넣는 거라 딜라이브와는 무관합니다.
    메이저 1계위(SK, LG,KLT) 도 마찬가지이죠.

    또한 광고가 20분이나 된다면
    특정 방송프로그램이 끝나고 다음 방송이 시작되기 전까지
    흘러나오는 광고를  말씀하신 게 아닐까 싶은데요!
    (예를 들면 '런닝맨' 끝나고 '집사부일체'가 시작하기 전까지 흘러나오는 광고들요!)
    이역시 방송사에서 내보내는 광고들이고 통신사들과는 무관합니다ㅠ

    즉... 인터넷업체(ISP)에서 광고를 넣는 건
    VOD를 보기 시작할 때 보는 광고 등이 있고,
    실시간방송에 광고를 집어넣진 못한다는 뜻이에요..! ㅜ.ㅜ

    하여 혹~시라도 이 부분을 오해(?)하셨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겠구요!


    그나저나.. 딜라이브 인터넷이나 품질은 쓰시는 데 불편하지 않으신지요?
    보통 "비대칭형"이라는 나쁜 품질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서 걱정되어 여쭙습니다..!

    지역인터넷 해지를 염두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품질때문에
    통신사를 변경하려고 하시던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거든요! ㄷ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나그네1님의 사진
    나그네120.09.1820년 09월 18일, 18시에 작성
    헉 조금전에 가입신청서 냈는데 이걸 지금봤네요ㅜㅜ
    원스탑전환서비스 적용받으려면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바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신청인 : 이** / 010-61**-**** / KT 인터넷, 티비 가입이에요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20.09.1820년 09월 18일, 18시에 작성
    나그네1 오~! 나그네1님~!>.<b

    6시 10분 경에 신청서 남겨주셨군요~! 이는 잘 확인하였고요~!

    잠시 후, 저희 전화 담당자분께서 전화드리고 + 가입진행 도와드릴 예정이었답니다~!^0^

    이번에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도 함께 신청 원하신다고,
    담당자분께 방금 전달해 두었으니, 염려치 마셔요~!
    약 5분 내에 전화드리고 -> 가입진행 착~착~ 도와드릴 것입니다~!+_+b 아자!


    그럼..! 기분 좋은 통화 되기기를 바라고요~!
    (앗, 지금쯤 통화중이시겠네요~! 후후)

    이번에 저희 배메가와 귀한 인연까지 맺어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ღ˘‿˘ற꒱


    p.s.
    통화 이후에도.. 혹시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떠오르신다면~?!
    언제든지 여기에다가 댓글만 한번 남겨주셔요~!
    그럼 제가 바로 달려와서 -> 우선적으로 빠르게 해결 도와드릴 수 있답니다~!^~^* (찡긋)
  • 레드님의 사진
    레드20.10.1620년 10월 16일, 14시에 작성
    질문 있습니다~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
    이렇게 적혀있는데
    그럼 토요일에 바로 OSS 해지가 안되는건가요?
    주말동안엔 기존 쓰던 인터넷도 요금이 부과되는지 궁금하네요!!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20.10.1620년 10월 16일, 14시에 작성
    레드 앗 그렇습니당! 레드님 ^ㅇ^;;

    평일에 개통을 마치셨다면 타 통신사도 전산이 열려있기 때문에

    바로 원스톱 해지 서비스가 접수될텐데요~

    아무래도 토요일에 개통하셨다면 통신사 모두 전산이 닫혀있기 때문에

    당일에 해지하실 수는 없습니다 ㅠㅠ

    주말 동안에는 기존 통신사와 신규 통신사 이중 요금이 부과되겠지요...!

    물론 일할 청구되기 때문에 요금이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으시겠지만,

    바로 해지를 원하신다면 OSS 보다는 직접 해지 예약을 걸어두시는 편이 나을 겁니다! +_+
  • 레드님의 사진
    레드20.10.1620년 10월 16일, 15시에 작성
    한아름 역시 그렇군요~
    2일치이긴 한데 뭔가 조금 아쉬워서 여쭤봤습니다
    말씀대로 미리 해지신청 해야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20.10.1620년 10월 16일, 15시에 작성
    레드 에공.. 네넵...

    만약 OSS 자체도 백메가에서 도와드릴 수 있다면 주말에도 진행을 해드렸을텐데

    권한이 없는지라 넘 아쉽습니다 ㅠ.ㅠ ...

    추후에는 주말 해지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절차가 잘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 없으실까요~!?

    무엇이든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 제가 후딱 달려오겠습니다~~~ 레드님!
  • 서행님의 사진
    서행20.10.2820년 10월 28일, 16시에 작성
    혹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수료가 발생하는지요?
    오전에 백메가 통해 가입신청 했는데 수수료 없으면 이걸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명의자 오**  휴대폰 뒷자리 **** 입니다. 전화 한 번 주세요~
  • 서행님의 사진
    서행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연락받고 진행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10.2820년 10월 28일, 17시에 작성
    서행 오! 벌써 연락받으셨군요 ㅎㅎ
    댓글 확인하자마자 바로 저희 상담원분께 통화를 요청드렸거든요~
    안내받으셨다시피 OSS는 수수료가 따로 들지 않아서 진행완료하셨다는 내용 전달받았습니다^.^
    다른 문의사항 생기시면 또 댓글 남겨주세용~! 헤헷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2920년 10월 29일, 15시에 작성
    수빈님수빈님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뒷통수 맞았어요^~^
    약정연장은 곤란한데;;
    어..어쩌죠
    다시 전화해볼까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2920년 10월 29일, 16시에 작성
    하마님 앗ㅎㅎㅎ 오늘 수빈팀장님이 연차여서 사무실에 없어유ㅠㅠ
    오늘은 저랑 놀아요~~

    혹~~시나 꿀팁게시판 댓글 먼저 봐주실 수도 있으니
    제가 답변드린 문의글 링크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_+
    (링크주소: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2764&cmnt_id=412907 )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2920년 10월 29일, 17시에 작성
    곽은정 앗.. 걸렸네요(#°Д°)
    제 백메가에서의 고향(?) 같은 분이라..
    자꾸 되돌아오네요 연어맹키로
    은정님께 일절 불만 없으니 오해 없..;;

    알려주신대로 시도는 여러번 해봤는데
    네.. 결국 상담사 연결은 실패했고
    전화 예약만 잡은 상태입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혹시 말을 바꿔서
    위약금이 발생한다!! 라고 안내받으면
    그때는 어쩌죠;;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2920년 10월 29일, 17시에 작성
    하마님 넵ㅋㅋ 이해합니다~! (절대 오해 안했어유 +_+)
    엄청난 터줏대감 + 요즘은 다른 업무에 집중하느라
    게시판에 덜 등장하다보니 가끔 찾는 분도 계시거든용
    저도 막 입사했을 때 사수가 수빈팀장님이었어서 지금도 많이 기대고 있심다ㅎㅎ

    아이쿠야... KT 고객센터와 연결이 험난(?)하네요ㅠ
    아마 지금쯤이면 통화하셨거나 통화 중이시겠지요~?
    저도 KT 사용할 때 바로 연결이 안되어 전화 예약잡은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예약해두면 꼭 18시쯤 전화가 오더라구요;;
    전화기들고 계신 분들과의 통화를 우선적으로 하고,
    마무리할 때쯤 예약자분들한테 전화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ㄷㄷ

    혹~~~시라도 위약금이 발생한다 말을 바꾸시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했으면 오케이하지 않았을거오.
    이제와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곤란하오.
    약정, 위약금 문제없이 이전으로 되돌려주시오~!"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본사 측에서도 오안내를 인정하고 원복해주실 겁니다ㅎㅎ

    만약 잘 통하지 않는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하시면 좋을지 또다시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부디.. 잘 이야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3020년 10월 30일, 10시에 작성
    곽은정 방금 막 통화를 마쳤는데
    기쁘게도 잘 이야기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또다시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그쪽 얘기로는 할인혜택 정책상 재약정/추가할인이 들어가는 시점 기준으로 3년이라
    3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게 맞지만
    해당 회선은 모회선과 묶인 자회선으로
    예외적으로 그 기준에서 벗어난다
    고로, 본래 약정대로 22년 10월에 해지해도 어떠한 위약금도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하네요.

    해..해냈다..!!
    3,000원 할인 得
    해지신공의 승리입니다!!

    이게 다 은정님 덕이에요bb
    (연차 떠난 팀장님은 살포시 제외..^^)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3020년 10월 30일, 10시에 작성
    하마님 헛 다행이네용..!
    이제 진짜루 두 마리 뻗고 잘 수 있겠어요!! +_+

    고럼, 다시 즐거운 랜선 라이프를 즐겨주세요~♡
    저도 좋은 기운을 이어받아 슬슬 해지신공을 준비해야겠구만요ㅎㅎ
  • 하마님님의 사진
    하마님20.10.3020년 10월 30일, 10시에 작성
    곽은정 파이팅입니다
    그럼 다음에 뵐게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10.3020년 10월 30일, 12시에 작성
    하마님 넵~!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앗.. 추가로 남기신 내용을 뒤늦게 봤네요 이따 식사하고 돌아오시면 놀려야겠습니다ㅋㅋ)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1004 LG유플러스, 투게더 결합상품이 출시되었네요[19]
이수빈 01-11 01-11 조회 2260
1003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44]
이상희 12-01 12-01 조회 11032
1002 기간한정) LG유플러스 재약정이 가능합니다![210]
이상희 11-09 11-09 조회 13982
1001 개과천선한 탕자, LG헬로비전 UHD2 셋탑 (K1100UA)[43]
김사라 10-19 10-19 조회 12843
1000 초소형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KT의 UHD4 셋탑박스 (M770)[47]
김가영 09-23 09-23 조회 18104
999 KT와 넷플릭스의 묘~한 동거가 시작되었습니다[41]
이상희 08-13 08-13 조회 22559
998 공유기 장인, KT의 신규요금제 : 기가와이(GiGA Wi)[72]
곽은정 07-15 07-15 조회 23231
현재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46]
이수빈 06-30 06-30 조회 15842
996 LG 패밀리 결합이 옆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패밀리 플러스[44]
이상희 06-24 06-24 조회 15106
995 우리 헬로비전이 달라졌어요![118]
이루다 05-20 05-20 조회 18010
994 LG 스마트인터넷 등장 : 실속은 0, 마음은 풍족한 종합선물세트[74]
김사라 03-31 03-31 조회 23827
993 처절한 사족, SK 신규 요금제 Btv + wavve(웨이브)에 대한 소고[54]
이수빈 03-02 03-02 조회 22001
992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154]
이상희 02-07 02-07 조회 41756
991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262]
김가영 11-01 11-01 조회 104150
990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vs 임대 (ver2.0)[103]
곽은정 09-30 09-30 조회 56802
989 [마감] LG유플러스에서 넷플릭스 쿠폰 36,000원어치 쏩니다[50]
이수빈 09-04 09-04 조회 21211
988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 ver3.0[345]
신정권 07-17 07-17 조회 104964
987 아직도 덜 익은 SK 스마트2 셋탑박스 (BKO-AT800)[146]
김가영 05-29 05-29 조회 55844
986 CJ헬로 UHD Red : 착하지만 모자란 형[100]
김사라 03-25 03-25 조회 30325
985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260]
이수빈 03-08 03-08 조회 145123
984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79]
이수빈 01-23 01-23 조회 26554
983 [마감] 독점계약된 SK브로드밴드 특판 나왔습니다[1014]
신정권 12-04 12-04 조회 59734
982 넷플릭스 X 유플러스 콜라보에 대한 모든 것 (스압有)[89]
이수빈 11-16 11-16 조회 65332
981 반어법의 귀재! LG의 新 결합상품 : 참 쉬운 가족 결합[102]
김사라 11-08 11-08 조회 25253
980 올것이 왔습니다, 10기가 인터넷 by KT[104]
이수빈 11-03 11-03 조회 39522
979 SK 셋탑박스가 UHD + HDR 지원형으로 격변했습니다! (BKO-UH600)[133]
이상희 10-15 10-15 조회 84880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