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이수빈님의 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회원님의 사진
  • 이수빈
  • 댓글: 79
  • 조회: 39,364

인터넷 해지하려고 통신사 전화했더니,

이를 막으려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던 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본사 상담원과 식은땀 줄~줄 나는 밀당을 하고나면, 현자타임이 찾아오곤 했습니다.

 

 

 

wz_1893618444_8aece188c9859e0597984a8ef04174a7.jpg

[그저 해지하고 싶을 뿐인데.. 

통신사 상담원께서, 묻지도 않은 요금할인과 상품권으로 저를 자꾸 붙잡으십니다]

 

 

 

2020년 7월부터는 이 모든 게 지난 날 추억이 될 겁니다^^; 

방통위 주도하에 원스톱전환서비스(OSS)가 시행되거든요.

 

 

 

 

1. OSS가 뭐길래?

 

새롭게 인터넷을 신청하면,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되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번호이동(MNP)과 엇비슷하죠. 물론 사용자 동의없이 제멋대로(?) 자동 해지되는 건 아니고요~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라 말씀하시는 경우에 한합니다.

 

 

wz_1893618444_27f3835f53f702e7ac2e6220f83a7c9b.png 

[본사 상담원과 함께했던 기싸움은, 추억의 산물이 될 겁니다]

 

 

 

1계위 통신사(SK, LG,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7월 1일 부터,

3계위 통신사(딜라이브, LG헬로비전 등)은 1년의 유예기간 후 2021년 7월에 시행됩니다.

다만 7월 25일까지는 시범서비스 기간이기에, 본격적으로 OSS가 활성화 되는 것은 7월 27일 이후로 예상합니다.

 

 

#1줄 요약 : OSS는 몸에 좋은겁니다.

 

 

 

 

2. 내가 어찌 하면 되나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인터넷 신규가입시 OSS로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가입을 담당하는 영업점(대리점)에게 딱! 한 마디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

 

 

이후 영업점에서 신규가입 + 기존회선 해지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접수를 진행할거에요.

그 후 몇시간 내로 기존통신사에게 "정말 해지하시는 것 맞냐?"는 확인전화가 옵니다. 

(이 과정에서 붙잡고 늘어지는 일 절대 없습니다. 감독기관이 눈 부릅뜨고 지켜봅니다)

 

행여 전화를 못받으셨다 해도 걱정마셔요 ㅎㅎ

1) 무려 2시간 내에 3차례에 걸쳐 전화를 드리고

2) 계속 부재중이시라면 해지동의 문자(MMS)까지 발송합니다.

3) 문자까지도 응답 없으면, 아예 KTOA(감독기관)에서 직접 전화드립니다.

 

그 후 신규가입 개통(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겠지요~?

 

 

마지막 절차는 장비 반납입니다.

기존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들(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은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임대장비들이기에 기사님이 따로 회수하러 오십니다^^;

 

 

wz_1893618444_73b42d9289171f8f20ad78d610fd81eb.jpg 

[절차가 복잡치 않습니다]

 

 

 

OSS 처리과정에서 여러 변수(잔여 약정기간, 미납금)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행정처리에 대한 고민은 영업점의 몫이니 우려 마십시오 ㅎㅎ

추가적인 확인/동의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어련히 먼저 연락드려 처리할거에요.


 

 

3. 자주 여쭈실 만한 질문 


wz_1893618444_5c42a349dc54d0dfe64e55b707a25196.jpg


Q. 인터넷만 OSS 대상인가요? 저는 TV도 같이 쓰고 있는데...
A. 걱정마셔요. 인터넷과 결합된 TV도 함께 해지됩니다!


Q. 저는 인터넷 + TV + 집전화까지 같이 쓰고 있는데, 3가지 모두 자동해지되나요?
A. 허걱... 집전화(국선/070)은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집전화는 따로 해지하시거나, 번호이동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ㄷㄷ


Q. 인터넷 없이, IPTV만 단독으로 가입한 상황입니다. 저도 OSS가 가능한가요?
A. 허거걱.... TV단독 가입자분 역시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ㅠ
기존 ↔ 신규를 엮는 "서비스 식별부호"가 인터넷 상품에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ㅠ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몇시쯤 오나요?
A. 평일 09시~17시에 접수되면, 당일 2시간 이내에 전화가 옵니다!
17시 이후라면, 다음날 10~12시 이전에 전화가 오고요^^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어떤 번호로 오나요?
A. KT: 100 / LG유플러스: 101, SK브로드밴드: 106, KT스카이라이프: 1588-3002


Q. 인터넷을 신규가입할 곳과, 기존 인터넷이 설치된 주소가 달라요;;;
A. 주소지가 달라도 전~~혀 상관없는게 원칙적으로 맞지만,
KTOA의 권고 규정을 통신사들이 제각각(?) 해석하여... 실무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통신사별 차이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KT : 주소, 명의가 달라도 OSS 가능
- LG : 주소, 명의가 달라도 OSS 가능 
- SK : 명의 다르면 불가 (주소 다름은 OK)



Q. 인터넷이 총 4개 장소에 각각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4개의 기존인터넷을 통째로 신규가입하면서 -> 자동해지를 등록할 수도 있나요?
A. 물론 가능합니다. OSS 접수시, 각각의 개별 주소를 모두 등록하면 그만이에요.
번거롭긴 하겠지만, 논리적으로 전~혀 문제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뿅~!

 

전체 댓글79

  • 회원님의 사진 서행
    연락받고 진행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서행오! 벌써 연락받으셨군요 ㅎㅎ
    댓글 확인하자마자 바로 저희 상담원분께 통화를 요청드렸거든요~
    안내받으셨다시피 OSS는 수수료가 따로 들지 않아서 진행완료하셨다는 내용 전달받았습니다^.^
    다른 문의사항 생기시면 또 댓글 남겨주세용~! 헤헷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수빈님수빈님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뒷통수 맞았어요^~^
    약정연장은 곤란한데;;
    어..어쩌죠
    다시 전화해볼까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앗ㅎㅎㅎ 오늘 수빈팀장님이 연차여서 사무실에 없어유ㅠㅠ
    오늘은 저랑 놀아요~~

    혹~~시나 꿀팁게시판 댓글 먼저 봐주실 수도 있으니
    제가 답변드린 문의글 링크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_+
    (링크주소: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2764&cmnt_id=412907 )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앗.. 걸렸네요(#°Д°)
    제 백메가에서의 고향(?) 같은 분이라..
    자꾸 되돌아오네요 연어맹키로
    은정님께 일절 불만 없으니 오해 없..;;

    알려주신대로 시도는 여러번 해봤는데
    네.. 결국 상담사 연결은 실패했고
    전화 예약만 잡은 상태입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혹시 말을 바꿔서
    위약금이 발생한다!! 라고 안내받으면
    그때는 어쩌죠;;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넵ㅋㅋ 이해합니다~! (절대 오해 안했어유 +_+)
    엄청난 터줏대감 + 요즘은 다른 업무에 집중하느라
    게시판에 덜 등장하다보니 가끔 찾는 분도 계시거든용
    저도 막 입사했을 때 사수가 수빈팀장님이었어서 지금도 많이 기대고 있심다ㅎㅎ

    아이쿠야... KT 고객센터와 연결이 험난(?)하네요ㅠ
    아마 지금쯤이면 통화하셨거나 통화 중이시겠지요~?
    저도 KT 사용할 때 바로 연결이 안되어 전화 예약잡은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예약해두면 꼭 18시쯤 전화가 오더라구요;;
    전화기들고 계신 분들과의 통화를 우선적으로 하고,
    마무리할 때쯤 예약자분들한테 전화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ㄷㄷ

    혹~~~시라도 위약금이 발생한다 말을 바꾸시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했으면 오케이하지 않았을거오.
    이제와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곤란하오.
    약정, 위약금 문제없이 이전으로 되돌려주시오~!"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본사 측에서도 오안내를 인정하고 원복해주실 겁니다ㅎㅎ

    만약 잘 통하지 않는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하시면 좋을지 또다시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부디.. 잘 이야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방금 막 통화를 마쳤는데
    기쁘게도 잘 이야기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또다시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그쪽 얘기로는 할인혜택 정책상 재약정/추가할인이 들어가는 시점 기준으로 3년이라
    3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게 맞지만
    해당 회선은 모회선과 묶인 자회선으로
    예외적으로 그 기준에서 벗어난다
    고로, 본래 약정대로 22년 10월에 해지해도 어떠한 위약금도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하네요.

    해..해냈다..!!
    3,000원 할인 得
    해지신공의 승리입니다!!

    이게 다 은정님 덕이에요bb
    (연차 떠난 팀장님은 살포시 제외..^^)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헛 다행이네용..!
    이제 진짜루 두 마리 뻗고 잘 수 있겠어요!! +_+

    고럼, 다시 즐거운 랜선 라이프를 즐겨주세요~♡
    저도 좋은 기운을 이어받아 슬슬 해지신공을 준비해야겠구만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파이팅입니다
    그럼 다음에 뵐게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넵~!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앗.. 추가로 남기신 내용을 뒤늦게 봤네요 이따 식사하고 돌아오시면 놀려야겠습니다ㅋㅋ)
  • 회원님의 사진 tmzpcl****
    안녕하세요~! 조금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딜라이브 해지하면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원스톱전환 서비스 신청이 되는건가요? 안되는건가요?
    가능하다 하시면 원스톱전환 서비스도 함께 신청하고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tmzpcl****
    @tmzpcl****만약 안된다면 딜라이브는 제가 해지하면 되나요? 지금 명의자는 어머니세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tmzpcl****오옷~~! tmzpcl****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꿀팁 글에 관심 가져주시고 문의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1)
    아쿠.... 그런데….!!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요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적용받기 위한 : 전제 조건은~~?!!

    "이용중인 (= 해지 예정) 인터넷과 / 새로 가입하려는 인터넷...
    양쪽 모두~~!! 메이저 3사 혹은 스카이라이프 통신사여야 한다~~!!"
    ….라는 것이랍니다….ㅠㅠㅠㅠ

    ㄴ 해서, 안타깝게도 OSS 신청은 어려우신 상황이어유~~!!ㅠㅠㅠㅠ

    2)
    즉, 신규(LG) 인터넷을 가입하시고 설치까지 받으신 후에는~~??!!
    기존(케이블) 인터넷을 '직접' 해지해주셔야 하는데요~~!!ㅎㅎ
    (이처럼 선 설치 -> 후 해지 : 순서를 지켜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요 인터넷 '해지'는~?! 신규가입과 마찬가지로….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해주실 수 있는 거랍니다~~!!^ㅇ^bbb

    ㄴ 따라서, 케이블 인터넷 해지는~?! : 명의자분께서 해주시면 끝~~☆

    3)
    그리고 이번에 가입하실 신규 인터넷의 명의자분은~~?!!

    앞으로 이 인터넷의 약정을 직접 관리하실 분께서 되어주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으실 거예요~~!!>ㅅ<)//
    (참고로, LG는? 내 명의 인터넷에 + 가족 명의 LG폰 결합도 가능하쥬!)

    하여 이 부분을 고려하시어,
    신규 인터넷 명의자분을 선정하신다면 더더욱 좋겠네요~~!! (찡긋)


    ㄴ 안내드린 내용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말씀 남겨주세용~~!!

    ㄴ 저희 백메가의 문은 언제나 화알~짝(!) 열려 있사옵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tmzpcl****
    @이루다네 감사합니다! 일단 제 명의로 LG유플러스 인터넷과 티비 2대 신청 넣었습니다~ 잘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tmzpcl****어머낫~~!! tmzpcl****님~~☆

    백메가를 믿고 가입진행을 맡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유!!^ㅁ^)//

    저희 담당자분께서 최대한 빠르게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이따가 백메가 전화가 (백메가 대포변호 : 국번없이 1544-5823) 울리면
    꼭 받아주시면 감사하겠구요~~!! 후후후

    기분 좋은 통화가 되기를 바랍니다~~!!>ㅂ<bbb

    저는 여기 게시판에 항시 상주중이니, 필요하시면 또 불러만 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쏘니월드
    아직 가입은 안했는데 미리 물어봅니다..
    해지의사 묻는 전화가 2시간내 온다고 했는데 일 때문에 전화 받기가 힘들어서요.
    본문 글에는 전화 안받으면 해지동의 문자가 발송된다고 되어 있는데 문자 동의시 다 처리되나요?
    아니면 전화를 꼭 받아야하는지, 전화 대신 동의할 길이 없는지도 같이 알아봐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쏘니월드아하! 전화 받으시는 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본문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 그대로 해지의사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면
    문자로 동의 여부 메시지를 보내드리는데 이 때 동의 처리만 해주신다면 더 이상 통화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다만, 가입신청 하실 때에는 통화를 꼭 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에는 백메가에서 통화가능 하신 때에 맞춰 전화드릴 수 있으니 문제없이 통화하실 수 있겠죠?ㅎㅎ

    모든 궁금증이 해소 되었는지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쏘니월드
    @김가영괜히 번거로워지는거 아닌가 했는데 문자로 된다니 좋네요~
    와이프랑 마저 이야기하고 통신사 결정하면 다시 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쏘니월드번거로울 일이 없어 다행입니다!ㅎㅎㅎ
    아직 결정하지 않으셨다면 배우자분과 천천히 상의하신 후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혹시나 통화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꼭 댓글로 연락처와 통화가능 시간을 말씀해 주세요.
    때에 맞춰 전화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그럼 다시 만나뵐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올로케
    안녕하십니까 조금전에 KT인터넷을 가입했는데
    요런게 있는지 몰라서 미처 신청을 못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신청 가능하면 꼭 부탁드립니다
    해지하려고만 하면
    통신사에서 붙들고 늘어져서 매우 귀찮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도 참 바람직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올로케오! 올로케님~!♥.♥

    사용중이신 인터넷이 케이블 인터넷이 아니라면~? 신청 가능하십니다~!^~^b

    다만.. 지금은 가입자(명의자)분 정보를 알 수 없기에..
    바로 OSS 신청을 해드릴 수가 없어서요..ㅠ
    KT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가입자분의 1) 존함과, 2) 휴대폰번호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럼 저희 담당자분 통해서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_+b
  • 회원님의 사진 올로케
    @최유진네 지금은 SK인터넷 사용중입니다
    유**, 010-60**-**** 집주소는 서울시 ***로*** ***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올로케오! 회신주셔서 고맙습니다~! 가입자분 정보도 잘 확인되었어요~!^0^

    가입을 진행해드렸던 담당자분께서, 약 5분 이내에 바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백메가 전화가 가면 꼭 받아주시기 바랄게욧~!>.<b

    (백메가 대표번호 1544-5823 으로요..!)
  • 회원님의 사진 코드원
    다음 달부터는 헬로비전도 원스톱이 되는 건가요?
    곧 약정이 끝나가는데 고객센터랑 통화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피로감이.. -_-;;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코드원오! 맞습니다 다음달부터는 헬로비전같은 3계위 통신사도 원스톱전환서비스가 가능해질 에정이에요 ㅎㅎ
    그런데 아직까지는 소식이 없고요 ㅠ 담달이 되어봐야 윤곽이 잡힐 듯 합니다 *_*
    모쪼록 예정대로 담달에 똭! 나오면 좋겠네요! 그래야 코드원님도 덜 피로하실테니 말입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꾸울
    제가 kt에서 lg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lg가 개통되면 바로 kt가 해지되는건가요? 이거 신청하면요? 제가 이사가는 날에 개통해야 되는데, 그보다 한 3일뒤에 kt 약정이 끝나거든요! 3일 뒤 oss 해지를 예약할 수도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꾸울꾸울님~! >_<;; 아쉽게도 OSS로는 해지일 예약이 불가능하답니다..!

    새로운 LG 인터넷이 개통된다면 ---> 기존 KT 해지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KT 위약금 폭탄을 안게 되실 거에요 ㅜㅜ

    해서, OSS 신청은 추천드리지 않구요~

    LG 신규가입만 진행하셨다가 -> 설치를 완료 받으시구 -> 3일 뒤에! ->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직접 해지를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꼭이요 +_+

    KT 본사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꾸울
    @한아름아하 큰일날뻔 했네요. 못해도 몇만원은 될텐데;; 그럼 그냥 일반 신청으로 가입해야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요즘도 해지 어렵나요? 예전에 모 통신사 해지하려고 전화했더니 한 30분은 빙빙 말 끌면서 해지 절대 안해줬던 악몽이 떠오르네요.
    소심해서 말도 못끊고... 그래도 요즘 같은 시대엔 그러면 큰일나겠죠?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꾸울
    넵 ㅜㅜ 꾸울님~~

    약정만료 하루 전에라도 해지하신다면 큰 위약금을 부담하시게 된답니다...

    얄짤없는(?) 무서운 통신 약정 세계입니다..ㅎㅎ;


    오, 그래도 해지는 염려마세요~! ^ㅡ^

    최근 방통위에서 "해지를 막지마라" 라고 강력하게 권고를 해놓았기 때문에

    통신사 측에서도 무리한 해지방어를 하지 않습니다 ㅎㅎ

    혹~~시라도 기존처럼 말을 빙빙 돌린다든지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습니다. 얼른 해지해주세요"

    라고 강하게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_+

    보통 이렇게까지 안하셔도 되고, 스무스하게 해지하실 수 있으니 염려마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도니위니
    안녕하세요,
    어제 상담 받고 헬로비전으로 정했습니다
    명의 달라도 oss 가능할까요? 같아야되면 가족 명의로 가입해야 돼서요 ㅠㅠ
    설치는 1월 18일이었으면 좋겠는데 되겠죠??
    오후에 전화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도니위니아앗..! 너무나 아쉽게도 아직까지 LG헬로비전 OSS는 불가합니다.
    언제쯤 가능해질 거라는 소식도 전혀없는 상황인지라
    기존에 사용 중이신 상품은 꼭 직접 해지 신청해주셔야 해요ㅠ

    가입 진행 후, 기사님 스케줄 확인과 조율이 가능하여 확답드릴 순 없지만
    설치가 밀리는 시기는 아니어서
    오늘 신청하시면 18일 설치는 거의 걱정없으니 요것은 우려치 말아주세요 +_+

    하..한데 로그인하신 정보로는 도니위니님 연락처 확인이 불가합니다ㅠㅠ
    하여 댓글로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도니위니
    @곽은정아 헬로비전은 안되는군요 ㅠㅠ 어쩔수 없죠
    제 번호는 010-31**-**** 입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도니위니저희 전화 담당 상담원에게 상황 먼저 전달드렸습니다 +_+
    지금쯤 통화 중이실텐데 혹시 통화하시고나서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fhdlxj90
    안녕하세요! 티브로드밴드가 sk에 편입?합병된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oss 신청 가능한가요?
    약정끝나면 티브로드밴드에서 kt로 바꾸려고 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fhdlxj90fhdlxj90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에구...!! 말씀하신 것처럼,
    SKB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인수합병 이후,
    티브로드의 사명도 'Btv케이블'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여전히 두 인터넷은 전혀 다른 상품으로 취급되고 있어요;;;
    (참고로, 아직은 망도 통합되지 않은 상태입니당!ㅎㅎ)

    해서, 티브로드 (Btv케이블) 상품을 해지하시는 경우라면?
    아쉽게도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는 불가능하구요;;;

    하여... 타사(KT) 인터넷이 설치된 후~~!!
    기존 Btv케이블 상품은 '직접' 해지하시면 되겠습니당~~☆
    (이 경우, 해지는? :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하실 수 있어유!)

    추후 OSS 관련해서 새 소식이 들려오면,
    이 꿀팁게시물에도 바로 업데이트 해둘게요~~!!>ㅅ<bbb
  • 회원님의 사진 fhdlxj90
    @이루다그렇군요 ㅜㅜ 
    빨리 바꾸고싶지만 약정이 남아서, 2달후 약정 끝나면 다시 문의하러 올께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fhdlxj90아유, 저야말로 감사합니다~~!!>ㅂ<bbb

    오늘도 행복한 금요일 오후 시간 보내시기 바라구요~~!!

    그럼... 약 2개월 후에! 꼬옥 다시 뵈어요, fhdlxj90님~~♡
  • 회원님의 사진 플라밍고
    가입하면서 oss 서비스 이용 생각중인데 이삿날이랑 약정 종료일 갭이 있다보니
    설치 받는 날짜랑 해지는 날짜를 다르게 할 수 밖에 없는데 꼭 설치하는 날 자동해지되는 건 아니죠?
    가입할 때 원하는 해지 날짜를 이야기하면 되나요? 정 안되면 직접 해지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플라밍고안녕하세요! 플라밍고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하, 인터넷을 설치하기 원하시는 날짜와
    약정 만료일이 기간 차이가 있어 OSS(원스톱전환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요청하시는 때로 해지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거지요~?!

    다행히 해지하시는 날짜를 요청하시는 게 가능합니다만
    개통일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는 문제 없지만 일주일보다 더 뒷 날짜로 원하신다면 요청하는 게 불가합니다ㅠ
    딱히 정해진 규칙은 없긴하나 해지되지 않은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요청하신 때에 해지 처리되지 않고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하여,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시점과 만료일이 도래하는 때가 언제일까요~?!
    날짜를 살펴보고 OSS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될지,
    아니면 직접 해지하시는 게 나을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플라밍고
    @김가영이사를 9월 12일에 해서 설치는 이 날짜이고.. 만료일은 16일입니다.
    그럼 4일정도 차이나니 oss 신청해도 되겠네요ㅎㅎ 설명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플라밍고오호! 말씀하신대로 일주일을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문제 없이 OSS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꼭 가입 신청하실 때 원하시는 해지일을 말씀해 주셔야 해요🙌

    보통 날짜를 말씀하지 않으시면
    KT는 설치 익일 해지, SK와 LG는 설치한 당일날 동시에 해지됩니다.
    약정 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해지되면 위약금이 청구되니
    꼬~옥 상담원에게 해지 요청일을 이야기 해주십시옹 :)

    혹시나..! 어느 통신사를 택할지,
    요금과 사은품을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제가 가셔야 할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플라밍고
    @김가영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요금은 게시판이랑 홈페이지에서 다 파악했어요ㅎㅎ
    신경써주셔서 고맙습니다. 바로 상담 신청하기 버튼 눌러서 연락처 등록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플라밍고아하! 미리 다 체크해 두셨군요?ㅎㅎ
    그렇다면 바로 가입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백메가와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통화하신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