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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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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수빈
  • 댓글: 65
  • 조회: 29,252

인터넷 해지하려고 통신사 전화했더니,

이를 막으려고 끝가지 물고 늘어지던 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본사 상담원과 식은땀 줄~줄 나는 밀당을 하고나면, 현자타임이 찾아오곤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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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 해지하고 싶을 뿐인데.. 

통신사 상담원께서, 묻지도 않은 요금할인과 상품권으로 저를 자꾸 붙잡으십니다]

 

 

 

2020년 7월부터는 이 모든 게 지난 날 추억이 될 겁니다^^; 

방통위 주도하에 원스톱전환서비스(OSS)가 시행되거든요.

 

 

 

 

1. OSS가 뭐길래?

 

새롭게 인터넷을 신청하면,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되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번호이동(MNP)과 엇비슷하죠. 물론 사용자 동의없이 제멋대로(?) 자동 해지되는 건 아니고요~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라 말씀하시는 경우에 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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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상담원과 함께했던 기싸움은, 추억의 산물이 될 겁니다]

 

 

 

1계위 통신사(SK, LG,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7월 1일 부터,

3계위 통신사(딜라이브, LG헬로비전 등)은 1년의 유예기간 후 2021년 7월에 시행됩니다.

다만 7월 25일까지는 시범서비스 기간이기에, 본격적으로 OSS가 활성화 되는 것은 7월 27일 이후로 예상합니다.

 

 

#1줄 요약 : OSS는 몸에 좋은겁니다.

 

 

 

 

2. 내가 어찌 하면 되나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인터넷 신규가입시 OSS로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가입을 담당하는 영업점(대리점)에게 딱! 한 마디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

 

 

이후 영업점에서 신규가입 + 기존회선 해지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접수를 진행할거에요.

그 후 몇시간 내로 기존통신사에게 "정말 해지하시는 것 맞냐?"는 확인전화가 옵니다. 

(이 과정에서 붙잡고 늘어지는 일 절대 없습니다. 감독기관이 눈 부릅뜨고 지켜봅니다)

 

행여 전화를 못받으셨다 해도 걱정마셔요 ㅎㅎ

1) 무려 2시간 내에 3차례에 걸쳐 전화를 드리고

2) 계속 부재중이시라면 해지동의 문자(MMS)까지 발송합니다.

3) 문자까지도 응답 없으면, 아예 KTOA(감독기관)에서 직접 전화드립니다.

 

그 후 신규가입 개통(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겠지요~?

 

 

마지막 절차는 장비 반납입니다.

기존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들(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은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임대장비들이기에 기사님이 따로 회수하러 오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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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가 복잡치 않습니다]

 

 

 

OSS 처리과정에서 여러 변수(잔여 약정기간, 미납금)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행정처리에 대한 고민은 영업점의 몫이니 우려 마십시오 ㅎㅎ

추가적인 확인/동의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어련히 먼저 연락드려 처리할거에요.


 

 

3. 자주 여쭈실 만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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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터넷만 OSS 대상인가요? 저는 TV도 같이 쓰고 있는데...
A. 걱정마셔요. 인터넷과 결합된 TV도 함께 해지됩니다!


Q. 저는 인터넷 + TV + 집전화까지 같이 쓰고 있는데, 3가지 모두 자동해지되나요?
A. 허걱... 집전화(국선/070)은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집전화는 따로 해지하시거나, 번호이동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ㄷㄷ


Q. 인터넷 없이, IPTV만 단독으로 가입한 상황입니다. 저도 OSS가 가능한가요?
A. 허거걱.... TV단독 가입자분 역시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ㅠ
기존 ↔ 신규를 엮는 "서비스 식별부호"가 인터넷 상품에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ㅠ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몇시쯤 오나요?
A. 평일 09시~17시에 접수되면, 당일 2시간 이내에 전화가 옵니다!
17시 이후라면, 다음날 10~12시 이전에 전화가 오고요^^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어떤 번호로 오나요?
A. KT: 100 / LG유플러스: 101, SK브로드밴드: 106, KT스카이라이프: 1588-3002


Q. 인터넷을 신규가입할 곳과, 기존 인터넷이 설치된 주소가 달라요;;;
A. 주소지가 달라도 전~~혀 상관없는게 원칙적으로 맞지만,
KTOA의 권고 규정을 통신사들이 제각각(?) 해석하여... 실무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통신사별 차이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KT : 주소, 명의가 달라도 OSS 가능
- LG : 주소, 명의가 달라도 OSS 가능 
- SK : 명의 다르면 불가 (주소 다름은 OK)



Q. 인터넷이 총 4개 장소에 각각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4개의 기존인터넷을 통째로 신규가입하면서 -> 자동해지를 등록할 수도 있나요?
A. 물론 가능합니다. OSS 접수시, 각각의 개별 주소를 모두 등록하면 그만이에요.
번거롭긴 하겠지만, 논리적으로 전~혀 문제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뿅~!

 

전체 댓글65

  • 회원님의 사진 나그네1
    헉 조금전에 가입신청서 냈는데 이걸 지금봤네요ㅜㅜ
    원스탑전환서비스 적용받으려면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바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신청인 : 이** / 010-61**-**** / KT 인터넷, 티비 가입이에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나그네1오~! 나그네1님~!>.<b

    6시 10분 경에 신청서 남겨주셨군요~! 이는 잘 확인하였고요~!

    잠시 후, 저희 전화 담당자분께서 전화드리고 + 가입진행 도와드릴 예정이었답니다~!^0^

    이번에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도 함께 신청 원하신다고,
    담당자분께 방금 전달해 두었으니, 염려치 마셔요~!
    약 5분 내에 전화드리고 -> 가입진행 착~착~ 도와드릴 것입니다~!+_+b 아자!


    그럼..! 기분 좋은 통화 되기기를 바라고요~!
    (앗, 지금쯤 통화중이시겠네요~! 후후)

    이번에 저희 배메가와 귀한 인연까지 맺어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ღ˘‿˘ற꒱


    p.s.
    통화 이후에도.. 혹시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떠오르신다면~?!
    언제든지 여기에다가 댓글만 한번 남겨주셔요~!
    그럼 제가 바로 달려와서 -> 우선적으로 빠르게 해결 도와드릴 수 있답니다~!^~^* (찡긋)
  • 회원님의 사진 레드
    질문 있습니다~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
    이렇게 적혀있는데
    그럼 토요일에 바로 OSS 해지가 안되는건가요?
    주말동안엔 기존 쓰던 인터넷도 요금이 부과되는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레드앗 그렇습니당! 레드님 ^ㅇ^;;

    평일에 개통을 마치셨다면 타 통신사도 전산이 열려있기 때문에

    바로 원스톱 해지 서비스가 접수될텐데요~

    아무래도 토요일에 개통하셨다면 통신사 모두 전산이 닫혀있기 때문에

    당일에 해지하실 수는 없습니다 ㅠㅠ

    주말 동안에는 기존 통신사와 신규 통신사 이중 요금이 부과되겠지요...!

    물론 일할 청구되기 때문에 요금이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으시겠지만,

    바로 해지를 원하신다면 OSS 보다는 직접 해지 예약을 걸어두시는 편이 나을 겁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레드
    @한아름역시 그렇군요~
    2일치이긴 한데 뭔가 조금 아쉬워서 여쭤봤습니다
    말씀대로 미리 해지신청 해야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레드에공.. 네넵...

    만약 OSS 자체도 백메가에서 도와드릴 수 있다면 주말에도 진행을 해드렸을텐데

    권한이 없는지라 넘 아쉽습니다 ㅠ.ㅠ ...

    추후에는 주말 해지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절차가 잘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 없으실까요~!?

    무엇이든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 제가 후딱 달려오겠습니다~~~ 레드님!
  • 회원님의 사진 서행
    혹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수료가 발생하는지요?
    오전에 백메가 통해 가입신청 했는데 수수료 없으면 이걸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명의자 오**  휴대폰 뒷자리 **** 입니다. 전화 한 번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서행
    연락받고 진행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서행오! 벌써 연락받으셨군요 ㅎㅎ
    댓글 확인하자마자 바로 저희 상담원분께 통화를 요청드렸거든요~
    안내받으셨다시피 OSS는 수수료가 따로 들지 않아서 진행완료하셨다는 내용 전달받았습니다^.^
    다른 문의사항 생기시면 또 댓글 남겨주세용~! 헤헷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수빈님수빈님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뒷통수 맞았어요^~^
    약정연장은 곤란한데;;
    어..어쩌죠
    다시 전화해볼까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앗ㅎㅎㅎ 오늘 수빈팀장님이 연차여서 사무실에 없어유ㅠㅠ
    오늘은 저랑 놀아요~~

    혹~~시나 꿀팁게시판 댓글 먼저 봐주실 수도 있으니
    제가 답변드린 문의글 링크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_+
    (링크주소: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2764&cmnt_id=412907 )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앗.. 걸렸네요(#°Д°)
    제 백메가에서의 고향(?) 같은 분이라..
    자꾸 되돌아오네요 연어맹키로
    은정님께 일절 불만 없으니 오해 없..;;

    알려주신대로 시도는 여러번 해봤는데
    네.. 결국 상담사 연결은 실패했고
    전화 예약만 잡은 상태입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혹시 말을 바꿔서
    위약금이 발생한다!! 라고 안내받으면
    그때는 어쩌죠;;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넵ㅋㅋ 이해합니다~! (절대 오해 안했어유 +_+)
    엄청난 터줏대감 + 요즘은 다른 업무에 집중하느라
    게시판에 덜 등장하다보니 가끔 찾는 분도 계시거든용
    저도 막 입사했을 때 사수가 수빈팀장님이었어서 지금도 많이 기대고 있심다ㅎㅎ

    아이쿠야... KT 고객센터와 연결이 험난(?)하네요ㅠ
    아마 지금쯤이면 통화하셨거나 통화 중이시겠지요~?
    저도 KT 사용할 때 바로 연결이 안되어 전화 예약잡은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예약해두면 꼭 18시쯤 전화가 오더라구요;;
    전화기들고 계신 분들과의 통화를 우선적으로 하고,
    마무리할 때쯤 예약자분들한테 전화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ㄷㄷ

    혹~~~시라도 위약금이 발생한다 말을 바꾸시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했으면 오케이하지 않았을거오.
    이제와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곤란하오.
    약정, 위약금 문제없이 이전으로 되돌려주시오~!"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본사 측에서도 오안내를 인정하고 원복해주실 겁니다ㅎㅎ

    만약 잘 통하지 않는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하시면 좋을지 또다시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부디.. 잘 이야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방금 막 통화를 마쳤는데
    기쁘게도 잘 이야기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또다시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그쪽 얘기로는 할인혜택 정책상 재약정/추가할인이 들어가는 시점 기준으로 3년이라
    3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게 맞지만
    해당 회선은 모회선과 묶인 자회선으로
    예외적으로 그 기준에서 벗어난다
    고로, 본래 약정대로 22년 10월에 해지해도 어떠한 위약금도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하네요.

    해..해냈다..!!
    3,000원 할인 得
    해지신공의 승리입니다!!

    이게 다 은정님 덕이에요bb
    (연차 떠난 팀장님은 살포시 제외..^^)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헛 다행이네용..!
    이제 진짜루 두 마리 뻗고 잘 수 있겠어요!! +_+

    고럼, 다시 즐거운 랜선 라이프를 즐겨주세요~♡
    저도 좋은 기운을 이어받아 슬슬 해지신공을 준비해야겠구만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파이팅입니다
    그럼 다음에 뵐게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하마님넵~!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앗.. 추가로 남기신 내용을 뒤늦게 봤네요 이따 식사하고 돌아오시면 놀려야겠습니다ㅋㅋ)
  • 회원님의 사진 tmzpcl***
    안녕하세요~! 조금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딜라이브 해지하면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원스톱전환 서비스 신청이 되는건가요? 안되는건가요?
    가능하다 하시면 원스톱전환 서비스도 함께 신청하고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tmzpcl***
    @tmzpcl***만약 안된다면 딜라이브는 제가 해지하면 되나요? 지금 명의자는 어머니세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tmzpcl***오옷~~! tmzpcl***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꿀팁 글에 관심 가져주시고 문의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1)
    아쿠.... 그런데….!!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요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적용받기 위한 : 전제 조건은~~?!!

    "이용중인 (= 해지 예정) 인터넷과 / 새로 가입하려는 인터넷...
    양쪽 모두~~!! 메이저 3사 혹은 스카이라이프 통신사여야 한다~~!!"
    ….라는 것이랍니다….ㅠㅠㅠㅠ

    ㄴ 해서, 안타깝게도 OSS 신청은 어려우신 상황이어유~~!!ㅠㅠㅠㅠ

    2)
    즉, 신규(LG) 인터넷을 가입하시고 설치까지 받으신 후에는~~??!!
    기존(케이블) 인터넷을 '직접' 해지해주셔야 하는데요~~!!ㅎㅎ
    (이처럼 선 설치 -> 후 해지 : 순서를 지켜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요 인터넷 '해지'는~?! 신규가입과 마찬가지로….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해주실 수 있는 거랍니다~~!!^ㅇ^bbb

    ㄴ 따라서, 케이블 인터넷 해지는~?! : 명의자분께서 해주시면 끝~~☆

    3)
    그리고 이번에 가입하실 신규 인터넷의 명의자분은~~?!!

    앞으로 이 인터넷의 약정을 직접 관리하실 분께서 되어주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으실 거예요~~!!>ㅅ<)//
    (참고로, LG는? 내 명의 인터넷에 + 가족 명의 LG폰 결합도 가능하쥬!)

    하여 이 부분을 고려하시어,
    신규 인터넷 명의자분을 선정하신다면 더더욱 좋겠네요~~!! (찡긋)


    ㄴ 안내드린 내용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말씀 남겨주세용~~!!

    ㄴ 저희 백메가의 문은 언제나 화알~짝(!) 열려 있사옵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tmzpcl***
    @이루다네 감사합니다! 일단 제 명의로 LG유플러스 인터넷과 티비 2대 신청 넣었습니다~ 잘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tmzpcl***어머낫~~!! tmzpcl***님~~☆

    백메가를 믿고 가입진행을 맡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유!!^ㅁ^)//

    저희 담당자분께서 최대한 빠르게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이따가 백메가 전화가 (백메가 대포변호 : 국번없이 1544-5823) 울리면
    꼭 받아주시면 감사하겠구요~~!! 후후후

    기분 좋은 통화가 되기를 바랍니다~~!!>ㅂ<bbb

    저는 여기 게시판에 항시 상주중이니, 필요하시면 또 불러만 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쏘니월드
    아직 가입은 안했는데 미리 물어봅니다..
    해지의사 묻는 전화가 2시간내 온다고 했는데 일 때문에 전화 받기가 힘들어서요.
    본문 글에는 전화 안받으면 해지동의 문자가 발송된다고 되어 있는데 문자 동의시 다 처리되나요?
    아니면 전화를 꼭 받아야하는지, 전화 대신 동의할 길이 없는지도 같이 알아봐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쏘니월드아하! 전화 받으시는 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본문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 그대로 해지의사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면
    문자로 동의 여부 메시지를 보내드리는데 이 때 동의 처리만 해주신다면 더 이상 통화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다만, 가입신청 하실 때에는 통화를 꼭 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에는 백메가에서 통화가능 하신 때에 맞춰 전화드릴 수 있으니 문제없이 통화하실 수 있겠죠?ㅎㅎ

    모든 궁금증이 해소 되었는지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쏘니월드
    @김가영괜히 번거로워지는거 아닌가 했는데 문자로 된다니 좋네요~
    와이프랑 마저 이야기하고 통신사 결정하면 다시 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쏘니월드번거로울 일이 없어 다행입니다!ㅎㅎㅎ
    아직 결정하지 않으셨다면 배우자분과 천천히 상의하신 후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혹시나 통화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꼭 댓글로 연락처와 통화가능 시간을 말씀해 주세요.
    때에 맞춰 전화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그럼 다시 만나뵐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올로케
    안녕하십니까 조금전에 KT인터넷을 가입했는데
    요런게 있는지 몰라서 미처 신청을 못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신청 가능하면 꼭 부탁드립니다
    해지하려고만 하면
    통신사에서 붙들고 늘어져서 매우 귀찮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도 참 바람직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올로케오! 올로케님~!♥.♥

    사용중이신 인터넷이 케이블 인터넷이 아니라면~? 신청 가능하십니다~!^~^b

    다만.. 지금은 가입자(명의자)분 정보를 알 수 없기에..
    바로 OSS 신청을 해드릴 수가 없어서요..ㅠ
    KT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가입자분의 1) 존함과, 2) 휴대폰번호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럼 저희 담당자분 통해서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_+b
  • 회원님의 사진 올로케
    @최유진네 지금은 SK인터넷 사용중입니다
    유**, 010-60**-**** 집주소는 서울시 ***로*** ***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올로케오! 회신주셔서 고맙습니다~! 가입자분 정보도 잘 확인되었어요~!^0^

    가입을 진행해드렸던 담당자분께서, 약 5분 이내에 바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백메가 전화가 가면 꼭 받아주시기 바랄게욧~!>.<b

    (백메가 대표번호 1544-5823 으로요..!)
  • 회원님의 사진 코드원
    다음 달부터는 헬로비전도 원스톱이 되는 건가요?
    곧 약정이 끝나가는데 고객센터랑 통화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피로감이.. -_-;;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코드원오! 맞습니다 다음달부터는 헬로비전같은 3계위 통신사도 원스톱전환서비스가 가능해질 에정이에요 ㅎㅎ
    그런데 아직까지는 소식이 없고요 ㅠ 담달이 되어봐야 윤곽이 잡힐 듯 합니다 *_*
    모쪼록 예정대로 담달에 똭! 나오면 좋겠네요! 그래야 코드원님도 덜 피로하실테니 말입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꾸울
    제가 kt에서 lg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lg가 개통되면 바로 kt가 해지되는건가요? 이거 신청하면요? 제가 이사가는 날에 개통해야 되는데, 그보다 한 3일뒤에 kt 약정이 끝나거든요! 3일 뒤 oss 해지를 예약할 수도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꾸울꾸울님~! >_<;; 아쉽게도 OSS로는 해지일 예약이 불가능하답니다..!

    새로운 LG 인터넷이 개통된다면 ---> 기존 KT 해지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KT 위약금 폭탄을 안게 되실 거에요 ㅜㅜ

    해서, OSS 신청은 추천드리지 않구요~

    LG 신규가입만 진행하셨다가 -> 설치를 완료 받으시구 -> 3일 뒤에! ->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직접 해지를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꼭이요 +_+

    KT 본사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꾸울
    @한아름아하 큰일날뻔 했네요. 못해도 몇만원은 될텐데;; 그럼 그냥 일반 신청으로 가입해야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요즘도 해지 어렵나요? 예전에 모 통신사 해지하려고 전화했더니 한 30분은 빙빙 말 끌면서 해지 절대 안해줬던 악몽이 떠오르네요.
    소심해서 말도 못끊고... 그래도 요즘 같은 시대엔 그러면 큰일나겠죠?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꾸울
    넵 ㅜㅜ 꾸울님~~

    약정만료 하루 전에라도 해지하신다면 큰 위약금을 부담하시게 된답니다...

    얄짤없는(?) 무서운 통신 약정 세계입니다..ㅎㅎ;


    오, 그래도 해지는 염려마세요~! ^ㅡ^

    최근 방통위에서 "해지를 막지마라" 라고 강력하게 권고를 해놓았기 때문에

    통신사 측에서도 무리한 해지방어를 하지 않습니다 ㅎㅎ

    혹~~시라도 기존처럼 말을 빙빙 돌린다든지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습니다. 얼른 해지해주세요"

    라고 강하게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_+

    보통 이렇게까지 안하셔도 되고, 스무스하게 해지하실 수 있으니 염려마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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