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해지하려고 통신사 전화했더니,
이를 막으려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던 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본사 상담원과 식은땀 줄~줄 나는 밀당을 하고나면, 현자타임이 찾아오곤 했습니다.
[그저 해지하고 싶을 뿐인데..
2020년 7월부터는 이 모든 게 지난 날 추억이 될 겁니다^^;
방통위 주도하에 원스톱전환서비스(OSS)가 시행되거든요.
1. OSS가 뭐길래?
새롭게 인터넷을 신청하면,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되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번호이동(MNP)과 엇비슷하죠. 물론 사용자 동의없이 제멋대로(?) 자동 해지되는 건 아니고요~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라 말씀하시는 경우에 한합니다.
1계위 통신사(SK, LG,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7월 1일 부터,
3계위 통신사(티브로드, LG헬로비전, 딜라이브, 스카이라이프)는 1년 유예기간 후 2021년 7월에 시행됩니다.
다만 7월 25일까지는 시범서비스 기간이기에, 본격적으로 OSS가 활성화 되는 것은 7월 27일 이후로 예상합니다.
#1줄 요약 : OSS는 몸에 좋은겁니다.
2. 내가 어찌 하면 되나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인터넷 신규가입시 OSS로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가입을 담당하는 영업점(대리점)에게 딱! 한 마디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
이후 영업점에서 신규가입 + 기존회선 해지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접수를 진행할거에요.
그 후 몇시간 내로 기존통신사에게 "정말 해지하시는 것 맞냐?"는 확인전화가 옵니다.
(이 과정에서 붙잡고 늘어지는 일 절대 없습니다. 감독기관이 눈 부릅뜨고 지켜봅니다)
행여 전화를 못받으셨다 해도 걱정마셔요 ㅎㅎ
1) 무려 2시간 내에 3차례에 걸쳐 전화를 드리고
2) 계속 부재중이시라면 해지동의 문자(MMS)까지 발송합니다.
3) 문자까지도 응답 없으면, 아예 KTOA(감독기관)에서 직접 전화드립니다.
그 후 신규가입 개통(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겠지요~?
마지막 절차는 장비 반납입니다.
기존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들(모뎀, 셋톱박스, 공유기 등)은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임대장비들이기에 기사님이 따로 회수하러 오십니다^^;
OSS 처리과정에서 여러 변수(잔여 약정기간, 미납금)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행정처리에 대한 고민은 영업점의 몫이니 우려 마십시오 ㅎㅎ
추가적인 확인/동의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어련히 먼저 연락드려 처리할거에요.
3. 자주 여쭈실 만한 질문
전체 댓글89개
해지의사 묻는 전화가 2시간내 온다고 했는데 일 때문에 전화 받기가 힘들어서요.
본문 글에는 전화 안받으면 해지동의 문자가 발송된다고 되어 있는데 문자 동의시 다 처리되나요?
아니면 전화를 꼭 받아야하는지, 전화 대신 동의할 길이 없는지도 같이 알아봐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본문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 그대로 해지의사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면
문자로 동의 여부 메시지를 보내드리는데 이 때 동의 처리만 해주신다면 더 이상 통화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다만, 가입신청 하실 때에는 통화를 꼭 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에는 백메가에서 통화가능 하신 때에 맞춰 전화드릴 수 있으니 문제없이 통화하실 수 있겠죠?ㅎㅎ
모든 궁금증이 해소 되었는지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와이프랑 마저 이야기하고 통신사 결정하면 다시 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아직 결정하지 않으셨다면 배우자분과 천천히 상의하신 후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혹시나 통화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꼭 댓글로 연락처와 통화가능 시간을 말씀해 주세요.
때에 맞춰 전화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그럼 다시 만나뵐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요런게 있는지 몰라서 미처 신청을 못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신청 가능하면 꼭 부탁드립니다
해지하려고만 하면
통신사에서 붙들고 늘어져서 매우 귀찮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도 참 바람직하네요
사용중이신 인터넷이 케이블 인터넷이 아니라면~? 신청 가능하십니다~!^~^b
다만.. 지금은 가입자(명의자)분 정보를 알 수 없기에..
바로 OSS 신청을 해드릴 수가 없어서요..ㅠ
KT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가입자분의 1) 존함과, 2) 휴대폰번호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럼 저희 담당자분 통해서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_+b
유**, 010-60**-**** 집주소는 서울시 ***로*** ***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입을 진행해드렸던 담당자분께서, 약 5분 이내에 바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백메가 전화가 가면 꼭 받아주시기 바랄게욧~!>.<b
(백메가 대표번호 1544-5823 으로요..!)
곧 약정이 끝나가는데 고객센터랑 통화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피로감이.. -_-;;
그런데 아직까지는 소식이 없고요 ㅠ 담달이 되어봐야 윤곽이 잡힐 듯 합니다 *_*
모쪼록 예정대로 담달에 똭! 나오면 좋겠네요! 그래야 코드원님도 덜 피로하실테니 말입니다 ㅠㅠ
새로운 LG 인터넷이 개통된다면 ---> 기존 KT 해지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KT 위약금 폭탄을 안게 되실 거에요 ㅜㅜ
해서, OSS 신청은 추천드리지 않구요~
LG 신규가입만 진행하셨다가 -> 설치를 완료 받으시구 -> 3일 뒤에! ->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직접 해지를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꼭이요 +_+
KT 본사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근데 요즘도 해지 어렵나요? 예전에 모 통신사 해지하려고 전화했더니 한 30분은 빙빙 말 끌면서 해지 절대 안해줬던 악몽이 떠오르네요.
소심해서 말도 못끊고... 그래도 요즘 같은 시대엔 그러면 큰일나겠죠?
넵 ㅜㅜ 꾸울님~~
약정만료 하루 전에라도 해지하신다면 큰 위약금을 부담하시게 된답니다...
얄짤없는(?) 무서운 통신 약정 세계입니다..ㅎㅎ;
오, 그래도 해지는 염려마세요~! ^ㅡ^
최근 방통위에서 "해지를 막지마라" 라고 강력하게 권고를 해놓았기 때문에
통신사 측에서도 무리한 해지방어를 하지 않습니다 ㅎㅎ
혹~~시라도 기존처럼 말을 빙빙 돌린다든지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습니다. 얼른 해지해주세요"
라고 강하게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_+
보통 이렇게까지 안하셔도 되고, 스무스하게 해지하실 수 있으니 염려마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어제 상담 받고 헬로비전으로 정했습니다
명의 달라도 oss 가능할까요? 같아야되면 가족 명의로 가입해야 돼서요 ㅠㅠ
설치는 1월 18일이었으면 좋겠는데 되겠죠??
오후에 전화 부탁드립니다!
언제쯤 가능해질 거라는 소식도 전혀없는 상황인지라
기존에 사용 중이신 상품은 꼭 직접 해지 신청해주셔야 해요ㅠ
가입 진행 후, 기사님 스케줄 확인과 조율이 가능하여 확답드릴 순 없지만
설치가 밀리는 시기는 아니어서
오늘 신청하시면 18일 설치는 거의 걱정없으니 요것은 우려치 말아주세요 +_+
하..한데 로그인하신 정보로는 도니위니님 연락처 확인이 불가합니다ㅠㅠ
하여 댓글로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제 번호는 010-31**-**** 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쯤 통화 중이실텐데 혹시 통화하시고나서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약정끝나면 티브로드밴드에서 kt로 바꾸려고 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에구...!! 말씀하신 것처럼,
SKB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인수합병 이후,
티브로드의 사명도 'Btv케이블'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여전히 두 인터넷은 전혀 다른 상품으로 취급되고 있어요;;;
(참고로, 아직은 망도 통합되지 않은 상태입니당!ㅎㅎ)
해서, 티브로드 (Btv케이블) 상품을 해지하시는 경우라면?
아쉽게도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는 불가능하구요;;;
하여... 타사(KT) 인터넷이 설치된 후~~!!
기존 Btv케이블 상품은 '직접' 해지하시면 되겠습니당~~☆
(이 경우, 해지는? :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하실 수 있어유!)
추후 OSS 관련해서 새 소식이 들려오면,
이 꿀팁게시물에도 바로 업데이트 해둘게요~~!!>ㅅ<bbb
빨리 바꾸고싶지만 약정이 남아서, 2달후 약정 끝나면 다시 문의하러 올께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금요일 오후 시간 보내시기 바라구요~~!!
그럼... 약 2개월 후에! 꼬옥 다시 뵈어요, fhdlxj90님~~♡
설치 받는 날짜랑 해지는 날짜를 다르게 할 수 밖에 없는데 꼭 설치하는 날 자동해지되는 건 아니죠?
가입할 때 원하는 해지 날짜를 이야기하면 되나요? 정 안되면 직접 해지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하, 인터넷을 설치하기 원하시는 날짜와
약정 만료일이 기간 차이가 있어 OSS(원스톱전환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요청하시는 때로 해지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거지요~?!
다행히 해지하시는 날짜를 요청하시는 게 가능합니다만
개통일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는 문제 없지만 일주일보다 더 뒷 날짜로 원하신다면 요청하는 게 불가합니다ㅠ
딱히 정해진 규칙은 없긴하나 해지되지 않은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요청하신 때에 해지 처리되지 않고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하여,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시점과 만료일이 도래하는 때가 언제일까요~?!
날짜를 살펴보고 OSS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될지,
아니면 직접 해지하시는 게 나을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4일정도 차이나니 oss 신청해도 되겠네요ㅎㅎ 설명 감사합니다.
문제 없이 OSS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꼭 가입 신청하실 때 원하시는 해지일을 말씀해 주셔야 해요🙌
보통 날짜를 말씀하지 않으시면
KT는 설치 익일 해지, SK와 LG는 설치한 당일날 동시에 해지됩니다.
약정 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해지되면 위약금이 청구되니
꼬~옥 상담원에게 해지 요청일을 이야기 해주십시옹 :)
혹시나..! 어느 통신사를 택할지,
요금과 사은품을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제가 가셔야 할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고맙습니다. 바로 상담 신청하기 버튼 눌러서 연락처 등록했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가입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백메가와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통화하신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제가 현재 스카이라이프 TV만 보고있는데
유선인터넷 결합X 온리TV만
"원스톱사업자전환서비스" 적용이 안되는 건가요?
인터넷 없이 TV만 이용하고 계시다면
아쉽게도 OSS(원스톱전환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ㅠ
즉, IPTV 단독(기존) ↔ IPTV 단독(신규) OSS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없다는 뜻이죠.
이는 본문 내용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기존과 신규를 엮는 "서비스 식별부호"가 인터넷 상품에 귀속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직접 TV를 해지해 주셔야 합니다..😥
지난 번에 인터넷이 너무 끊겨서 홧김에 해지하려고 전화했었는데
엄청 붙잡는 바람에 그냥 유지하고 있긴 한데 또 해지전화할 생각에 엄청 스트레스 받아서요
근데 또 헬로비전은 LG 자회사라고? 해서 가입이 안될까 걱정되기도 하네요
안된다면 다른 통신사라도 괜찮은 곳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통신사들은 꼭 해지한다고 하면 그제서야 혜택을 제시하며 엄청 붙잡곤 하더라구요
그 전부터 잘 챙겨주면 좋을텐데 이 점이 참 아쉽습니다...
비단 헬로비전 뿐 아니라 메이저 통신사들도 마찬가지지요;;
1) 다행히 헬로비전 -> LG로 원스톱전환서비스 하실 수 있습니다 :)
알고 계신 것처럼 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에 인수되어 자(子)회사가 되었습니다만,
두 회사간 해지/신규가입에는 따로 터치하지 않더라구요 ㅎㅎ
2) 또한 지역케이블 인터넷 -> 메이저통신사 인터넷 원스톱 전환서비스는 얼마 전까지 불가능했는데,
다행히 현재는 가능하도록 바뀌었답니다💜
다만 정식으로 시행된 지 오래 지나지 않아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을 거에요 ㅠ
처음 OSS 서비스가 나왔을 때에도 각종 오류들로 범벅돼 OSS로 진행할 수 없었던 순간들이 많았거든요;;!
최선을 다해(?) 정상접수 되도록 발 벗고 나서긴 할 텐데 최악의 경우에는 OSS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
이 부분만 미리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헷헷..)
곧 약정 끝나니 그 때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수고하세요
이밖에도 궁금한 점은 언제든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
바로 달려와서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이 많이 춥습니다ㅠ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용~~!!
옛날사람이라 그런가 전화보다 글로 정리된걸봐야 편해서요
제가 이해한바로는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LG 3년약정해서 1년만 쓰고 해지하면 위약금도 대신 내주고 해지도 해주고 SK 재가입 시켜주겠다
이글을 보니까 원스톱전화서비스를 말씀하신것 같아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잊어먹을까봐 달력에 9월중 약정끝이라고 표시해두었거든요?
저희집 인터넷이랑 IPTV가 9월에 끝난다고 아는데 지금 LG를 가입할 필요가 있나하는 것입니다
전화주신 상담사님에게도 말씀드리니 지금이 혜택이 좋아서 연락드린거고 4월치 요금도 SK 재가입을 할때 드리겠다 하더라고요
백메가에서 배운바로는 약정이 끝나고 갈아타라였는데 지금은 바뀐걸까요?
어떻게 좋은건지 도무지 이해를 못해서 글로 문의드립니다
무지한 소비자를 이해시켜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불철주야 고생 많으십니다
오잉!? 혹시 전화온 곳에서 "백메가입니다"가 아닌
"이전에 인터넷 가입을 도와드렸던 업체입니다~" 와 같이
애매하게 이야기를 시작하진 않았는지요? ^^;;;
백메가에서는 절대 요런식의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즉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연락했을 가능성이 200%예요.
해당 업체에서 여러 이야기로 혼란을 야기했지만
높은둥지님께서 너무나 잘 알고 계신 거처럼
기존 상품의 약정기간이 만료되고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지금 타사로 신규가입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ㅎㅎ
(물론 상황에 따라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게 이득일 수도 있어유 +_+)
게다가 업체에서 이야기한 내용 중에 말이 안 되는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니네요 😅
1) 지금 LG유플러스를 가입하는 것이 이득일 정도의 프로모션이나 혜택이 없고
2)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업체에서 보조금을 한참 후에 지급하겠다 하지 않습니다.
3) OSS로 해지하는 경우, 새로운 인터넷과 TV가 설치된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과 TV가 해지됩니다.
설치와 해지 간격을 1년이나 둘 수 없어요 ㄷㄷ
또한 가입명의자 동의없이 기존 상품을 해지할 수도 없습니다.
만~~약 가능하더라도 높은둥지님의 정보를 도용했다는 것이 되지요^^;
결론적으로..!
해당 업체에서 높은둥지님을 가입 유치 시키기 위해 이야기를 꾸며내다보니
앞뒤가 맞지 않고, 이해 안 되는 것이 투성일 뿐인 것이고요~
절대 높은둥지님께서 이해 못 한 것이 아닙니다 😍
혹여나 헷갈리거나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_+
이해 쏙쏙 되게 이해시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입도와드렸던 곳이라 해서 혹시 백메가냐 하니까 맞다고는 했는데 확신에 찬 목소리는 아니긴 했어요
그래서 의심이 들기는했는데 별의별것으로 가입을 꼬시는군요 ㅜㅜ
은정님이 말씀해주신대로 9월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세요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_+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나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고럼, 또다시 높은둥지님과 만나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