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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가입 사기에 당했습니다 대처방안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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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꿀주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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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회사에서 업무중 전화를 받아 다소 기억의 오류가 있습니다 저는 kt 인터넷 ip 휴대폰 결합상품사용중인상태 였습니다


10월15일에 kt혜택안내부서 란곳에서 전화가 와서 인터넷 결합상품 약정이 만료되서 재약정상품 안내차 전화드렸다하여


설명을 들었습니다  약정이 만료가 되었으니 1년만 더 유지하면 30만원 현금사은품을 준다 허나 일종의 편법인데


셋탑박스와 인터넷을 lg로 기기를 변경해야 사은품지원이 가능하다고 1년이 지나면 kt로 다시 돌아오면 된다는 식의 내용이었습니다


현재 kt에서 휴대폰 인터넷 iptv 결합상품이용중이며 할인을 받고있는 상태라 바꿀생각이 없다하니


 단순 셋톱박스 기기만 변경하는 식이라며 kt의 모든 할인은


유지된다는 말을 하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 사기지만 당시엔 업무에 바빠 대충듣다보니 혹해버렸네요


lg결합상품 월청구비용이 얼마냐물어보니 월47000원 이지만 실제론 25000원 정도가 빠져나갈거라고 하더군요


거기에 혹해 가입한다하니 lg해피콜센터나 설치기사에게 이러한 사실을 말하면 안된다 하더군요


지금생각해보면 말도안되는 말들이지만 당해버렸네요 결국 설치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기가와이파이니 clock기기니 이상한거 많이 설치하더라구요


설치가 완료되고 다시 가입권유한곳에서 전화가 와서 lg에서 받은 상품권 일련번호를


알려줘야 30만원을 입금해줄수 있다해서 알려주고 30만원을 현금으로 입금받았습니다 이때 다시하면 월요금을 물어보니 사은품30만원 받은게 월요금


할인액이라며 이걸 상계하면 월2만5천원 아니냐 그리고 kt는 따로 해지신청하지말라 우리가 알아서 신청한다 그러더라구요 이제서야 사기구나 깨달았


지만 어짜피 kt도 약정이 끝났겠다 그냥 lg쓰지 뭐 이런생각에


그냥 쓰기로 했는데 오늘 회사동료랑 이것에 대해서 이야기중 완전신종사기라며 무조건 lg해지하라고 당했다면서 kt해지 됬나 보라고하여 확인해보니


kt해지가 안된상태로 심지어 약정기간도 7개월가량이 남은 상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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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어떻게 해결해야될까요 현재 설치 후 10일정도 경과 된상태입니다


lg조회해보니 지금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이 32만원이 청구되더라구요 기가와이파이 ai 스피커설치비 clock변상금 오만잡게 다붙어 있는데


10일정도 썻는데 이금액이 맞는건가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일단 내일 kt에서 전화걸어서 해지신청들어온거 있으면 그것 부터 막을생각입니다


그리고 lg에 가입철회신청할건데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lg고객센터에서 해결이 안나면  방통위 과기부 어디에 민원을 넣든 해결볼생각입니다


공무원이라 민원이런건 지식이 해박합니다


일단 lg고객센터에 위약금면제받아보려면 말해볼께 뭐가 있을까요 계약서상 싸인이 제것도 아닙니다 녹취에 의한 대리서명이라면 녹취록 공개해달라


하면 lg측에서 확인하고 불완전판매가 증명이 될까요 통신사에서 대리점에서 이런 사기영업하는거에 골머리 썩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Lg에서 받은 상품권은 해지시 반납한다해도

사기꾼들한테 받은 현금도 반납해야되나요??

최대한 골탕먹이고 싶은데 방법 없나요

제가 반환안하면 어찌되나요? 


원할한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 해결된다면 백메가를 통해 결합상품 가입하겠습니다

Resized_Screenshot_20211027-025632_U+ Customer Center.jp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꿀주먹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

    즉, 요 상황은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한 것이니
    방통위, 소보원 등에 바로 중재/조정을 요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LG유플러스 측에도 이와 같은 사실을 교차 적시하여
    적절한 구제요청을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영업점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를 할 것이고,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꼬리 자르기하거나
    이왕 가입하신 거 유지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권유하는 일이 많더라구요;;)
    사은품에 대한 부분은 영업점 - 소비자 간의 계약사항이라면서 연대 책임을 회피할 거예요ㅠ

    논리상 맞는 말이긴 하나,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고요,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하여 이상과 현실의 간극(?) 때문에 LG유플러스 본사와 통화하시다 괜히 감정 상하실 수도 있어요.


    ------------------------------------------

    1. 그나저나 중도 해지후,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으시면
    불완전판매한 그 영업점에서 뻔뻔하게 소액침판 청구 소송을 벌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중재/조정기관에 제출한 일련의 자료를 바탕으로 경찰조사 시 제출해주세요^^;;

    물론 해당 영업점과의 통화할 때 (물론 다시는 목소리도 듣고싶지 않으시겠지만요ㅠ)
    "부당하게 기만 영업하여 불완전판매 행위로 인한 가입이니
    본사 고객센터 및 각종 중재조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했고 해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입 당시 약속해서 이행하기로 한 일련의 약정내용을 지키지 않으면
    저도 사은품 반환의 의무가 없습니다." 하고도 못을 박아주시겠어요~!?
    이때 녹취도 꼭꼭 하시고요 +_+


    2. 임대배상금, 변상금은 해지 후 기기를 반납할 때
    분실 혹은 파손 등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입니다.
    즉, 요것은 청구될 일이 거~~~의 없지요ㅎㅎ

    다만, LG유플러스 앱에서 확인하신 위약금은 당일 해지 기준이 아니어서
    (말 그대로 "할인반환금 예상 금액"입니다^^;)
    정확한 위약금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해주셔야 해요.

    간혹 본사에서 임대배상금, 변상금을 포함한 위약금으로 안내해주신 경우도 있기에
    이를 제외한 위약금을 알려달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_+


    3. 해지 시 가입자(대표명의자) 본인 확인이 필수여서
    해당 업체에서 대신 해지해드릴 수 없는 데다
    (제가 KT를 사용하고, 해지했을 때 가입자인 제 명의의 휴대폰 인증으로 했습니다ㅎㅎ)
    아직 약정도 남아 있어서 위약금 문제가 있으니
    해당 업체에서 오늘 이후에도 해지를 하진 못 할 거예요^^;;;

    하여 요것은 너무 우려치 마시고
    일단 KT 상품의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시고요~!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KT 유지 vs 타사 이동 편익을 계산해본 후에
    유리한 방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약 7개월이 남아있는 상황이면 해지 위약금이 꽤 클 것이고,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도 받고 계시니 지금은 타사로 이동할 명분이 없답니다 ㄷㄷ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를 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중립적인 입장에서 함께 고민해드릴 것이니 부담없이 찾아주세요~!


    크흡..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시려다 안 좋은 일을 겪어 안타깝습니다ㅠ
    저희 어머니도 예전에 피싱을 당한 적이 있어서 남일같지가 않네유ㅠㅠ
    부디 잘 중재받으셔서 깔끔하게 해결하고, 이전처럼 사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꿀주먹
    @곽은정감사합니다 여러사기 후기 꼼꼼히 읽어보고 선생님께서 말한대로 하니 위약금 한푼도 안내고 해결했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상기내용을 모두 설명하니 영업점이나 대리점에 경우이 별도의 관리책임이 없다는식이더구요

    완전꼬리자르기식이었습니다, 대리점과 직접  해결해야된다는식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본사로 신청될시 기재된

    대리점명과 매장번호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를 받았습니다,

    저를 사기쳤던 번호는 설치하고 나니까 전화도 안받더라구요  계약서상 담당자와 매장으로 계속 걸어서 강경하게 나오니 저를 상담했던분에게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말안하고 해지신청할거다 그리고 불완전판매로인한 기만영업이니 위약금도 지불하지 않겠다 대리점측에서 알아서 처리하시라

    사은품으로 받은30만원만 돌려주겠다 하니 갑자기 언성을 높이며 무슨 불완전판매고 불법이냐고 하더라구요 저는

    더이상 이런것으로 당신이랑 이야기할것도 없고 서로

    알거 다아는데 쓸더없는 소리는 하지말자고 했습니다 그러니 위약금을 내지 않는건 계약위반이란식으로 나오더라구요  난 계약자체가 무효라 생각한다고

    위약금은 한푼도 안내겠다고 언성을 높히며 강경하게 나갔습니다 그리고 미리 구글링으로 매장주소 대표번호 대표자명 상호명까지 미리 조사해서

    여기로 방통위 소보원 과기부 진정을 넣을생각이니 다시 확인해달라 하고 나랑 상담했던 모든내역 녹취본을 보내달라했습니다 이것으로 진정을 넣을거라고

    여기서 위약금문제는 중재결과를 보자하였습니다 위약금을 내라는 결과라면 소액이지만 억울해서 나는 소송도 불사할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더니 5분뒤에 전화한다더라구요 그리고선 사은품받은금액중 위약금만 빼고 반환하라더군요 반환할 계좌가 이상한 텔레마케팅 회사라 의심쩍긴했는데

    녹취록도 다있겠다 2시간이상 싸우니 지쳐서 걍 돈부치고 전부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닌다 kt약정끝나면 무조건 여기서 상담받을께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꿀주먹역시나 통신사측에선 꼬리 자르기를 했군요ㅠㅠㅠ
    그래도 미리 다른 사례도 꼼꼼히 읽어 만반의 준비하시고,
    강경하게 말씀하시어 빠르게 해결되어 다행이에요 +_+

    제가 꿀주먹님이었다면 너무 억울하고 화나지만 여기에 에너지 쓰기 지치니
    '빨리 해지하고 말아야겠다~', 혹은 '걍 써야지' 했을텐데 멋지십니다ㅎㅎ
    (저같은 분들이 많아 피싱 업체에서 배불리 지낼 수 있는 거겠쥬?;;)


    그나저나 시간내시어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알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에너지 고갈로 얼마나 피곤하실지,
    마침 제가 하는 일이 게시판에서 뚜닥뚜닥(?)하는 것이니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주셨을지도 너무나 잘 알고 있거든요 +_+

    피싱 문제로 가끔 찾아주는 분들도 계신데
    분명 꿀주먹님의 이야기를 듣고 큰 도움받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꼭 가입과 관련된 일이 아니어도 좋으니
    혹여나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고민이나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오늘 남은 시간은 즐겁게 마무리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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