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19
  • 조회: 163,113

wz_2042555497_d71d1f95e5e31f2b12375b89de5b773c.jpg 

백메가(www.100mb.kr)의 운영자 신정권입니다^ㅡ^

요즘 인터넷과 관련된 "피싱전화"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답니다.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피싱 수법들 때문에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도 힘들어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흥미진진한 실제 피싱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류의 전화를 받으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끊어주세요^ㅡ^

 

 

wz_2042555497_d56ba3041906dbea50d5dd152f4e8a97.png



[사례 1]

Q: 사용중인 인터넷 약정이 안 끝났는데, 인터넷 교체하면

현금도 많이주고 위약금까지 대신 납부해준답니다. 이거 진짜일까요?

 

A: 가짜입니다^ㅡ^ 가장 고전적이고 보편적인 피싱 사례죠~ 

이 클래식한(?) 피싱이 제일 잘 먹히기는 이유는 역시 견물생심 때문이겠죠?^ㅡ^

위약금 대납은 절대 불가능하고요~ 만약 된다해도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이기에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95781

- 참고2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2

 

 

 

 

[사례 2]

Q: TM전화를 받았는데, 인터넷 요금이 다른 곳보다 저렴하던데요?

아직 사용중인 약정이 남아있지만 저렴한 요금 때문에 마음이 혹합니다.

 

A: 사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인터넷 요금은 어디에서나 동일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통신요금 자체가 너무나 복잡하고 난해하기에,

그 점을 악용해서 “똑같은 요금제”를 가지고 말장난을 하거나..

아니면 진짜로 낚시(배째기)를 하곤 하죠. 귀여울 정도로 일반적인 피싱 사례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1874

 

  

 

 

[사례 3]

Q: 설치점에서 전화가 왔는데,

"우리 동네가 고장신고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고 합니다.

사은품 받은거 회수 안해도 되고, 전에 가입한 통신사로 다시 옮겨주며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고 하네요?

 

A: 와우!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피싱입니다^ㅡ^

설치점, 상부, 본사 등을 사칭하여 “동네 인터넷 회선상태가 안 좋으니

원래 쓰던 인터넷으로 가셔야 한다. 우리 귀책이니 다 보상해준다” 고 하면서

아주 전략적으로 사기를 행하는 것이죠~

 

이 피싱은 속기도 쉽고.. 속고 난 뒤에 전무후무한 위약금 폭탄(?)을 안겨주기에

공황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ㅠ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60227

 

 

 

 

[사례 4]

Q: 3~6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위약금을 물어주고 사은품을 준다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겠죠?

 

A: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2000년대 중후반에 유명세를 떨쳤던 피싱 방법인데 아직까지도 존재하죠^ㅡ^

절대 절대 불가능한 매커니즘이니 절대 속지 마세요~~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7462

- 참고2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9387

 

 

 

 

[사례 5]

Q: 약정기간 3년이 단통법 개정으로 인해 1년 단축되었으며

사용중인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시면 매년(1년마다) 현금 지원해 준다며

해지에 대한 불이익이 없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A: "단통법"은 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입니다.  

인터넷과는 전혀 무관하지요ㅠㅜ 

피싱업체들은 "그럴듯한 핑계거리"가 필요했을 뿐입니다^ㅡ^;;

 

그리고 말입니다, 단통법이 일몰(폐기)된다해도 기존 계약내용이 변경될 수는 없죠 ㄷㄷ

"계약"이라는 것은 "계약시점의 내용"을 기준으로 효력이 발생하니까요.


그럴싸해보이는 "피싱용 핑계거리"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060 

  

 

 

  

[사례 6]

Q: 지역 전산 담당자라며 전화가 왔습니다.

설치된 모뎀은 중고에 임대장비라 10개월이 지나면 요금이 추가되고 

서버과부하가 일어나 본사 케어를 받을 수 없다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통신사를 바꿔도 약정기간은 그대로 이어간다고 합니다.  

 

A: 설치된 모뎀은 시간이 지난다하여 요금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비에 문제가 있다면?

A/S를 받거나 새 장비로 교체요청하면 그만이죠. 


서로 다른 통신사인데 약정기간은 그대로라니 

이 또한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73012

 

 

 

 

[사례 7]

위 모든 스크립트를 적절히 조합한,

"종합선물세트형"입니다!!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677

 

 

 

 

 

 

이 밖에도 수많은 피싱 사례들이 있지만 조금 쉽게 요약해보자면,

 

① 가입한 지 1년 미만인데 해지를 종용하는 경우

 내가 전화한 적도 없는데 먼저 전화가 오는 경우 (불법 아웃바운드 TM)

③ 위약금을 납부해주겠다는 이야기하는 경우

 본사나 설치점이라고 하며, 인터넷 교체를 해야한다는 경우

 

위 4가지 경우를 조용히 무시해주신다면, 피싱에서 안전해지게 됩니다^ㅡ^

 

당연히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해서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는 것일테니..

사이버 수사대 등에 신고를 하시는 것도 좋지만,

유령회사에 바지사장을 두고 하기 때문에... 잡을 수 없는게 현실이죠ㅠ

(백메가에서도 수차례 고소를 반복했었는데 한번도 잡히지 않더군요;;)

 

 

 

[번외편]

 

아참! 스팸과 작별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스팸전화 차단 앱(App)을 설치하는 것입니다^ㅡ^

 

혹시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꼭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주세요~!

단 몇분의 시간 투자가 인생을 바꿉니다^ㅡ^

 

- 스팸전화와 작별하는 방법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

최초 작성 : 2015-09-01

최종 수정 : 2017-03-16


전체 댓글119

  • 회원님의 사진 Hotdog8288
    글 잘 읽었습니다. 다음 모 카페에서 알게되었는데
    일 진행 잘해주셔서 인상에 남더라구요!
    저는 작은가게 장사를 하는 사람이지만...
    대표님께 경영에 대한 것들을 여쭤보고싶을정도로
    직원분들 댓글써주신것들 , 글 작성하신것들 훝어보면
    대충 쓰신 글들이 없더라구요
    이 회사가 되게 좋은 회사인것같다 느꼈습니다
    (실상은 어떨지 모르겠지만서도 ^^; )
    그냥 주저리 해봤습니다.
    경영을 어떻게 하시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Hotdog8288앗! 안녕하세요 Hotdog8288님~ ^.^
    다음 모 카페라면..대구 텐인텐 말씀하시는 거 맞으시지요?!

    백메가가 입점해있는 커뮤니티 카페나 사이트가 많은데
    다음쪽은 딱! 대구 텐인텐밖에 없거든요, 흐흐 :D

    마침 제가 싸장님의 바톤을 이어받아 텐인텐 회원님들을 뫼시고(?) 있는데
    이렇게 만나뵈니 더더욱 반갑습니다♥
    어쩌면 Hotdog8288님과 저는 카페를 통해 대화를 한 번 했을 지도 모르겠군요, 헤헷..

    귀한 시간내어 찾아주셔서,
    백메가를 좋게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꾸벅)(--)(__)


    음.. 싸장님의 경영철학은 제가 감히(?) 알지 못하지만!!
    입사 때부터 정~말 오랫동안 교육 받았던 철칙 중 1순위는 역지사지였습니다+_+

    나의 일이나 부모님의 일이였다면 어떻게 했을까,
    내가 답변을 받는 입장이라면 어떤 답변을 기대했을까에 대한 것을 항상 상기하다보니
    어느 하나 허투루 답변드리는 일이 없게 되더라구요ㅎㅎ

    물론.. 골똘히 생각하고 답변을 드려야 하다보니 답변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그래도 여러 인터넷 업체중 백메가를 찾아서 로그인하고 글 남겨주시는 건데..
    대충 답변드려선 아니된다 생각하며 임하고 있죠 +_+

    잠깐 자랑(?!)아닌 자랑 하자면..
    사장님께서도 저와 백메가 동료분들 모두를 자기 일처럼 아낌없이 챙겨주시는데요~!!
    이에 보답하고자 백메가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되돌려 드린다는 마음으로도 일하고 있씁니다!
    제 입으로 이런 말하긴 부끄럽지만.. 선순환되어서 좋은 시너지를 내는 게 아닐까 싶어요!+_+
  • 회원님의 사진 김감동
    이런.. 피싱 방법이 이렇게나 다양하군요. . 저도 피싱아닌 피싱을 당할뻔 했는데 (백메가에서 도와주셔서 가입전에 피싱 차단했습니다) 제 사례는 쨉도 안되네요. 피싱범들은 그대로 다 되돌려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김감동오옷! 김감동님ㅎㅎ
    저번에 온가족플랜 문제 때 안내 도와드렸던 김사라입니당
    여기서도 만나뵙게 되네요~ ^^ 후후

    피싱 사례를 모두 읽어보셨군요
    정말 다양한 레파토리들로 피싱을 시도하지요~? ^^;
    깜빡하면 속을 뻔한 분들도 많고,
    아니면 이미 피싱을 당하셔서 백메가로 도움을 요청한 분들도 많으셔요 ㅠ

    이러한 피싱 업체들은 대개 바지사장을 두고 있어서
    신고를 하더라도 잡기가 어렵답니다..
    잡더라도 보상을 받으시기 어려울 수도 있구요 ㅠㅠ

    해서, 일단 아웃바운드로 연락오는 전화들은 무시하는 편이 낫습니다
    모르는 업체가 상담을 신청하시지 않았는데도 연락을 드린다는 것은
    어디선가 고객님의 정보를 탈취했다는 것이니까요 +_+;
    애초에 신의가 없는 곳입니다.. ㅎㅎ

    김감동님께서도 추후에도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곳이 있다면
    꼬옥 백메가로 말씀해주시구요~! :)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브루브
    이거도 피싱이겠죠...ㅋㅋ
    lg로 인터넷과 tv 같이 3년 넘게 쓰고 있는중인데
    3년 넘게 쓰는 고객혜택으로 1년간 인터넷 무료로 쓰게 해주어 tv 비용만 내면된다했고요
    무슨 법규 때문인가로 장비만 교체되고 사용하던대로 쓸수 있다해서
    저한테 손해될게 없으니 알았다 하고 끊었습니다
    그런뒤 sk가입센터라며 전화 왔고 이상해서 처음 전화 왔던곳으로 전화 했죠
    sk가입센터라고 전화 왔는데 sk 장비로 설치되는거면 넷플릭스랑 유튜브 못보는거 아니냐 못보면 교체 안받겠다 라고요
    둘다 볼수있고 그럴수있게 하는거가 본인의 역할이다 해서 또 알겠다했는데 이거.. 피싱이죠?
    글쓰면서 곱씹으니 점점 확신이 듭니다 솔직히 이런거 누가 당하냐하고 살아왔는데 여기 있네요 ㅋㅋ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루브루브헛.. 예상하신 그대로입니다.

    1) SK 장비로 LG유플러스 서비스가 불가하고,
    (SK에서도 유튜브는 볼 수 있으나 넷플릭스는 불가합니다ㅠ)

    2) 인터넷 무료로 쓸 수 있는 것도 불가해요.
    영업점에서 마음대로 요금 할인을 해드릴 수가 없거든요^^;

    3) 말씀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으신 듯 한데
    애초부터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연락을 준 것이고,
    이곳에서 루브루브님에게 이득되는 혜택을 줄거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이에요;;)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기 때문이지요.

    현재 가입 진행(신청)만 한 것일 뿐,
    다행히 아직 설치받기 전인거죠~?
    그렇다면 위약금, 설치비 등 아무런 문제없이 취소할 수 있으니 얼른 취소하세유ㅠㅠ
  • 회원님의 사진 루브루브
    @곽은정피싱맞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낚이고.. 시간날리고 열받네요
    걱정돼서 안되겠다 취소하겠다 전화하니
    정그러시면 kt 장비로 설치받으면 된다 kt는 넷플릭스, 유튜브 다 볼수있다 하는데 이건 맞는 얘기인가요? sk는 싫다 해가지고 딴말로 번복하는건지 진짠지 모르겠네요
    kt도 보는게 된다면 이 곳에서 바로 kt로 바꾸렵니다. 된다면 010-97**-****로 전화 부탁드려도 될지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루브루브마지막까지 붙잡고자 이야기를 이어나갔다는 느낌을 지울 순 없지만ㅠ
    KT에서도 넷플릭스, 유튜브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두 가지 모두 앱 방식으로 지원하는 셋탑박스는 재고 부족 문제가 많아
    넷플릭스는 앱 방식, 유튜브는 발화(음성 명령) 방식으로
    (리모컨에서 음성 버튼을 누르고 "유튜브 틀어줘" 하면 유튜브 화면이 켜져요 +_+)
    이용할 수 있는 셋탑박스를 택해주셔야 해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려
    이어서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우와아 2년된 가입자에게도 메일이 오다니 ㅎㅎㅎ잘 케어받고 있는것 같아 넘 감사하네요. 안그래도 며칠 전 타 통신사에서 결합해서 사용하게 해준다고, 위약금 대납 해준다고 했지만 거절했었거든요! ㅎㅎㅎㅎㅎ 다행ㅇㅣ었네요ㅠㅜㅋㅋ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밍안녕하세요, 밍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맨 처음 딱 보이는 사례1의 고전 피싱 전화를 받으셨군요 ㄷㄷ
    메일보고 깜짝 놀라셨겠어요ㅠ (속지 않으셔서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

    피싱도 진화(?)해서 위 사례가 아닌 새로운 전화가 올 수도 있는데
    메일 본문에 있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내 이익을 위한 게 아니다."를
    꼬오옥 기억해주시고요 +_+
    이용 중 언제든 도움 필요한 일이 생기면 편히 들러 말씀 남겨주세요~!
    어떠한 일이든지 도움될 수 있는 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밀크티쿠키
    저도 하나 제보합니다…..ㅠㅠㅠㅠㅠㅠ

    SK인터넷 약정이 끝나가니 재약정을 해주려고 한다면서
    SK장비는 단통법 문제로 현금혜택을 줄수 없으니
    일단 1년간 LG장비로 장비임대코드? 들어가는 걸로 해주고
    다시 SK로 바꿔주겠다고……ㅋㅋㅋ
    어머니가 통화하시다가 그냥 홀라당 넘어가실뻔했었네요…..
    제가 집에 막 귀가해서 저 내용을 같이 들었으니 망정이지…..ㅋ

    사기 전화 조심하세요.....넘어가기 쉽겠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밀크티쿠키오! 안녕하세요, 밀크티쿠키님~!♥.♥

    앞으로 12개월 (1년간) 요금을 지원(?)해주겠다..!
    셋탑도 신형으로 바꿔주겠다..!
    그리고 1년후에는 또다시 혜택을 주겠다..! 위약금도 없다..! 등등..

    누구나 딱 들었을 때~?
    "나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인 것 같다"..라고 혹하게 하는 것이..! 바로 피싱의 핵심이지요..!ㄷㄷ

    (이번에 밀크티쿠키님 댁을 보니, 그 수법이 한층 더 악랄해졌네요..ㅠ)


    맘먹고 본격적으로 사기를 치는데,
    그 거짓말이나 수법에 넘어가지 않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밀크티쿠키님께서 바로 눈치채시고! 마수에서 벗어나셔서 참말 다행이어요~!༼ ᵕ̩̩ ⚰ ᵕ̩̩༽

    이렇게 제보해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و✧
  • 회원님의 사진 뭉게구름
    블로그 사장님 글보고 여기까지 왔습니다ㅎㅎㅎㅎ 꿀팁게시판 글 골라읽는 재미가 있네요.
    안그래도 어제 개인번호로 전화와서는 사례 4번처럼 lg로 가입했다가 6개월 뒤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대신 납부해주고 사은품도 주겠다고 하길래 세상에 공짜가 어딨나 싶은 생각에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피싱 수법 중 하나 맞겠죠?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뭉게구름뭉게구름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오?! 블로그라면 네이버 블로그 말씀하시는 것이죠?
    사장님 블로그인데 마침 제가 따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백메가를 들러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꿀팁게시판 하나하나 꼼꼼히 봐주시니 참으로 뿌듯하네요!

    말씀하신 상황을 봤을 땐 사례4번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일단 위약금 대납자체가 불법이고요~
    설사 위약금을 챙겨준다 해도 인터넷을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 중
    일부를 위약금이라며 뭉게구름님께 지급해 줄 확률이 높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6개월 뒤에 해당 업체가 그대로 존재(?)할지,
    유령처럼 사라져 있을지 알 수 없다는 것이에요;;
    실제로 뭉게구름님과 비슷하게 안내 받으시고 가입하신 후
    약속한 기간이 지나고 해지 후 다시 가입하기 위해 연락했는데
    가입을 도와줬던 담당자가 없어서 우린 모른다~라고 하거나
    아에 업체가 사라져버린 경우가 많았습니다ㅠ.ㅠ

    뭉게구름님 말씀대로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위약금과 사은품 두마리 토끼를 다 쥐어줄 수 있었다면
    백메가에서도 위약금을 같이 챙겨드리며 6개월 뒤 변경하세요~ 라고 안내드렸겠지요^.^
    앞으로 또 이런 전화가 온다면 단호하게 관심없소! 라고 말씀하신 후 전화를 끊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정코치
    이것도 피싱전화인가요????
    전화 힘드니 문자달라니까 이런 내용으로 보내네요
    1년 다른 통신사 갔다가 돌아오면 된다고.. 지금 결합할인보다 크다구요

    혜택 내용 진행안내문

    ■ 신청 항목
    o 초고속 500M + 기가WIFI + IPTV(241개 채널)

    ■ 약정기간
    o 3년 ( 실사용기간 12개월 )

    ■ 지원 항목
    o LG U+ 설치 완료 후 일주일 이내로 인터넷 12개월 사용 요금지원 명목으로 설치비 합산하여 현금 300,000원 선지급

    ※ 12개월 사용 후 재전환시 사은품 환수는 없으며, 위약금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 혜택 종료 후 진행 사항
    o 설치 후 13개월차에 차질없이 기존 사용 통신사 신규가입 후 결합으로 요금할인 진행
    - 유무선 신규결합으로 핸드폰 대수에 따라 요금 할인액 최소 4,400원에서 최대 총 22,100원 할인가능
    - 인터넷+TV 합산 월 요금에 최대할인 적용시 실납부 금액 최대 12,100원대로 이용 가능
    o 기존통신사 신규 가입 후 해당 월 정책에 따른 소정의 현금 및 사은품 지급

    ■ 상품 업그레이드 사항
    o 기존 셋탑박스에서 최신형 셋탑 박스로 변경
    o 환경개선과 동시에 241개 채널로 업그레이드

    위 내용 차질없이 진행해 드리며
    진행 후 12개월 동안은 인터넷과 TV 요금할인은 저희가 사은품명목으로 지급해 드리는 금액으로 납부되시기때문에
    저희 고객님께서 12개월 동안에만 지급해 드린 금액 외의 별도 할인금액은 없다는 부분 다시 한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금번 혜택 진행간 번거롭지 않도록 담당자로써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정코치정코치님과 아무런 연고도 없는 업체에서 좋은 혜택주겠다며 연락해온 것이라면
    대부분 피싱업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아웃바운드 TM업체들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
    약정만료가 가까워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타사가입을 유도하고 ->
    N개월 이후에 기존 통신사로 옮겨주겠다~ 하는 방식의 영업을 많이 하거든요?

    ① 그리고 애초에 LG 500메가 인터넷+티비 신규가입 하면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총 46만원이 나오는데요.

    해당 업체에서 지원금 30만원만 준다는 건 혜택 자체가 협소한 것인데
    이를 요금지원 명목으로 지원한다고 그럴싸한 이야기를 붙인 걸로 보입니다.

    ② 원래 인터넷은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사은품 반납의무가 없어지는데

    ③ "위약금"은 통신사<->사용자와의 계약이기 때문에 반드시 발생하게 되있어요.

    ④ 1년 후 해지하면 위약금이 아마 40~50만원 정도 나올 텐데 그거에 대한 언급이 없고요
    아마 문의하시면 차후 기존 통신사로 옮기면 사은품이 40만원 언저리 나올테니
    그걸 받아서 납부해보셔라.. 하는 식으로 안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은 본래 통신사로 돌아갈때 나오는 사은품이 있는데
    그 금액으로 위약금을 본인들이 내주는 척 할 수도 있구요..!ㄷㄷㄷ)


    여튼,  정코치님과 아무런 관련없는 업체에서 접근한 게 맞다면
    접근한 방법 자체가 꺼림칙한 것도 사실인 지라 진행하지 않으시길 바라고요! ^^;

    연락해온 업체가 불법영업하는 곳인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알려드릴테니
    뭔가 미심쩍은 업체가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 http://whosnumber.com/
  • 회원님의 사진 얼음구두
    어제 동일한 전화가 와서 KT 쓰고있던거 SK 로 가서 9개월 정도 쓰다가 다시 돌아오면 23만원 현금이랑 5만원 TV 상품권 준다길래 얼떨결에 가입했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던중에 글을 확인했습니다.
    2일 뒤 토요일에 설치하러 오기로 했는데 그 전에 이글을 확인해서 다행이네요.

    일단 지금 연락받은 전화번호로 가입 취소 문자를 보냈고, 내일 다시 전화해서 취소 확인 해야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얼음구두아이쿠! 그러셨군요 ㅜㅜ 얼음구두님~!
    백메가 꿀팁 게시글이 얼음구두님께 도움을 드려서 정말 다행입니다~


    요 "9개월 뒤에 다시 돌아오시라" 라는 멘트는 전형적인 피싱 수법입니다
    가입 후 9개월 뒤에 해지하신다면 무조건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인터넷 + IPTV 기준으로 30~40만원 정도 나오는데,
    사은품에 비해서 더 많을 수도 있어요!
    이 위약금은 얼음구두님께서 부담하셔야 될테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죠...

    또한 이러한 업체들은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는 곳들이 많아서
    신고를 하더라도 잡기 어려운 곳이 대다수입니다

    혹시나 해당 대리점에서 오늘 안에 연락을 다시 드리지 않는다면,
    오늘 내로 SK 본사로 직접 전화하셔서 취소를 신청하셔야 됩니다~
    내일은 토요일이라 통신사 상담센터가 다 휴무이니까요 ㅠ_ㅠ
    물론 기사님께서 연락 혹은 방문하실 때 "설치를 안하겠다"라고 말씀하시면 되기는 하나,
    여러모로 번거로우실 테니까요~

    SKB 본사는 국번없이 106번이고요!
    대리점에서 취소를 진행했다 하더라도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여 직접 연락 하여 취소가 잘 처리 됐는데 한번 더 체크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현재 KT 인터넷을 유지하시는 것이 가장 메리트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1) KT에서 어떠한 서비스를 얼마에 사용 중이신지
    2) 현재 결합하실만한 휴대폰 통신사/요금제가 무엇인지 (본인과 배우자의 - 직계가족, 형제자매, 직계비속의 배우자까지 결합이 가능합니다!)
    두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시겠어요~? :)
    가장 메리트 있는 선택지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또한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얼음구두님 ^.^


  • 회원님의 사진 얼음구두
    @김사라
     현재 1기가 인터넷, tv 에센스를 이용하고 있고 kt휴대폰 결합해서 쓰고 있어요. 휴대폰은 추가약정으로 할인받아서 총 약 8만9천원 나오는데, tv를 tv슬림으로 바꿀까합니다.
    위약금 관련해서 검색하다 보니 해지방어라고하면서 다양한 정보가 올라와있던데 괜찮은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얼음구두아하! 그러시군요~! :)
    음.. 만약에 휴대폰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상황이라면
    인터넷도 함께 이동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이동하실 상황이 아니거나, 아니면 KT 서비스가 만족스러우시다면
    재약정하셔서 그대로 유지하시길 바랍니당 ㅎㅎ


    백메가에서도 재약정을 도와드릴 수 있는데요~!
    만약 1기가 인터넷과 IPTV 결합을 재약정 하신다면
    현금 20만원 + 상품권 9만원 = 총 29만원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KT 본사에서도 재약정을 도와드릴 수 있는데,
    어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지는 정확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ㅜㅜ
    직접 문의해보시는 수 밖에요~

    대신 KT로는 말씀하신대로 '해지신공'을 시전해보실 수 있습니다 :D
    마치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처럼 소위 '밀당'을 해보시는 것이죠~ㅎㅎ

    "LG로 신규가입을 생각 중이다
     다른 가족들이 LG 휴대폰을 사용 중이기도 하고,
     LG에서 다양한 IPTV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서 더 마음에 든다
     그래도 KT를 유지할 생각이 없진 않은데,
     혹시 더 괜찮은 3년 재약정 조건을 받을 수 있는가?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VOD 쿠폰 등의 혜택을 원한다"

    라고 말입니다 ^_^ ㅎㅎ


    참고로 에센스에서 -> 슬림으로 변경하신다면
    월요금은 5,500원 절약하실 수 있는데요~

    혹시 에센스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더 큰 재약정 혜택을 받으실 지도 모르니
    두가지 경우를 모두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얼음구두
    @김사라대리점에 전화했을때 취소해달라고 말했고, 그 뒤에 문자로 취소신청 되었냐고 물어보니 되었다고 하더군요..
     근데 말씀해주신대로 sk에 전화해서 취소해달라고 하니 취소신청 해드리겠습니다..라는 답변.. 이는 신청이 안들어갔다는 말이죠?

    이 글을 찾았던게 신의 한수네요.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얼음구두아이코 ^^; ㅎㅎㅎ
    대리점 측에 취소 요청을 드렸었는데,
    방금 전에 SK로 전화를 해보니 "취소해드리겠다" 라는 피드백을 받으셨나요~?!

    음... 좋게 좋게 생각해보면,
    해당 대리점이 너무 바빠서~~ ^^; 아직 취소 접수를 못넣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 6시가 되기 전까지만 취소를 넣으면 될테니까요~

    혹은 취소가 완료된 것이 맞는데
    SK측에서도 "취소 요청(이 잘 됐는지 확인) 해드리겠습니다" 라는 뉘앙스로 말했을 수도 있구요!

    찝찝한 면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SK로 확실하게 취소 답변을 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 ^~^; 하핫...


    그럼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셔서
    한번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구요~! ^^
    제게 말씀해주신다면 괜찮은 조건인지 아닌지 객관적으로 가늠해보겠습니당 ㅎㅎ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얼음구두님!
  • 회원님의 사진 Squeeze
    저번이 백메가를 통하여 가입하였구요
    며칠 전 전화가 왔네요.
    사기인 거 같아 무시했는데
    이 문자와 같이 kt 명함과 같이 보냈네요.
    사기인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설치해드렸던 kt인터넷 장비 약정기간이 만료되어서 재가입혜택 안내차 연락드렸습니다.
    현금 혜택받으실 사항이 있으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1년동안 30만원 현금 지원들어가시고 신규가입 현금사은품도 가이드라인 최대로 다시한번 수령받으실수 있으십니다. -마음을 담다 kt-
    담당자 직통번호 010-****-6***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SqueezeSqueeze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ㅎㅎ

    며칠 전 인터넷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신 후
    문자도 같이 받으셨는데 명함 때문에
    Squeeze님께서 본사인가?! 라고 생각하셨을 수 있겠네요!

    근래에 본사 직영점이라고 하면서
    가짜 명함을 내미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개인 연락처로 명함 이미지를 보여주며 가입을 권유한다면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싱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더군요;;
    물론 직영점에서 재약정을 권유할 순 있지만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Squeeze님께서 쓰시는 인터넷 약정기간 만료일은
    7월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아직 만료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통신사를 변경하시거나, 재약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안내한 내용 중 "1년동안 30만원 현금 지원"이라는 것도 이상합니다.
    보통 재약정한다면 3년 재약정 기준이고요~
    1년 재약정이 가능해도 재약정 혜택이 30만원까지 제공되지 않아요.
    3년으로 하셔야 많은 혜택이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도 가이드라인 최대로"라고 했는데
    이 말은 KT가 아닌 타 통신사 신규가입으로 해석됩니다.
    KT본사라면(또는 직영점) LG나 SK의 가입을 권유하지 않겠죠ㅎㅎ
    KT 상품을 판매해야하니깐요!

    결론은?!
    전화, 문자 온 곳은 쿨하게 무시해 주세요!
    Squeeze님댁 인터넷은 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시다가
    재약정하실지, 그대로 유지하실지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

    만료일이 도래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ㅎㅎ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혹, 또 의심스러운 전화 또는 문자를 받으셨는데 피싱인지 궁금하오~라고 하신다면 백메가를 들러주십시오.
    그럼 행복한 수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Squeeze
    @김가영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Squeeze흐흐~ 감사하다는 인사 댓글까지 남겨주시다니 제가 더 감사하지요!ㅎㅎ
    그럼 다시 만나뵙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뿅~~ :)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안녕하십니까
    백메가에 처음으로 글을 남기는데 이런 내용이라서 염치없지만
    너무나도 절실하게 도움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SK설치센터라고 하면서 점심 지나서 전화가 왔습니다
    전에 설치해준 인터넷 약정기간이 곧 종료되므로 1년간 통신비지원으로 30만원 지원해주고
    1년 사용한 뒤에는 다시 SK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또 지원해준다
    그리고 그때도 SK핸드폰 폰결합해서 요금할인까지 받을수 있다고 해서
    들어보니 조건이 아주 좋은것 같기에 좀아까 1년간 통신비 지원을 받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1년 동안은 SK 중복장비로 쓰면 1년뒤 사은품을 줄수 없으니
    자기네랑 제휴된 KT설치센터를 통해 장비가 임시로 들어온다고 하더군요
    이게 조금 이상한것 같긴 했는데 일하는 중이라 그러려니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것도 피싱이 맞나요? 맞다면 이미 진행했는데 어떻게해야 하는걸까요
    지금 잠깐 하던일이 한가해져서 백메가에 와서 검색해보니 피싱이 맞는 것 같아서
    가슴이 너무 철렁하고 막막하기만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오옷!! 하얀클리닝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해요~~!!^ㅁ^)//

    아이쿠야….!! 이번에 피싱(사기) 수법에 당하셨구만유...!!

    한마디로 KT 신규가입을 (= 물론 3년 약정으로) 진행하신 것입니다;;;

    1)
    이 글을 통해서, 다양한 여러 피싱 사례들을 확인하셨을 텐데요~~!!
    이 역시! 매우 전형적인 피싱 수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구요~~;;;
    다만 더욱 과감하고 뻔뻔하게 (SK 1년 재약정인 마냥) 사기를 쳤네유!

    2)
    다만 아직 KT상품들 설치를 받으시거나
    기존에 쓰시던 SK상품을 해지하신 건 아니실 테니…!!
    다행히 아직은…. 실제적으로 피해를 보시지는 않은 상태예용!>ㅅ<)//

    따라서~~!! 지금이라도 바로! 당장! 해당 업체로 전화하시어
    KT상품가입 취소 및 개인정보 파기를 꼭 요청하시기 바랄게요~~!!

    3)
    그리고... 현재 이용중이신 SK인터넷과 티비는~~??!!
    이미 약정이 만료되었을 수도,
    혹은 아직 약정만료일까지 날짜가 남아있을 수도 있을 텐데요~~!!

    약정만료일이 도래했을 때에 다시 저희 백메가로 와주시면~~?!
    그때의 상황에 맞춰서 --> 맞춤 플랜을 착착 짜드리겠습니다!!^ㅂ^bbb

    즉! 약정이 남았다면... 굳이 이용중이신 상품을 건드(!?)리실 필요도,
    타사 신규가입을 급하게 진행하실 필요도 없답니다~~☆

    (특히...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면, SK폰들과 결합중이신 듯하네유!)

    4)
    또한 앞으로도 여러 업체로부터... 피싱(사기)을 비롯하여,
    가입권유 연락이 (특히 휴대폰 번호로) 많이 올 수 있을 텐데요~~;;;
    이같은 연락들은 전부다! 일체! 싹~~ 무시하시기 바랍니다~~!!ㄷㄷ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로 + 고객님 동의 없이 연락한 것부터
    이미...!! 믿을 수 있는 업체는 아니라는 뜻이니까요...ㅠㅅㅠ)//


    -------------------------------------------------------------------------------------------


    결론적으로~~!!
    아직 늦지 않았으니, 염려 마시고 진행 취소를 해주시면 되구요~~!!

    혹시 이밖에도 도움 필요하신 일 있으시면
    언제든지 여기에다가 댓글로 편하게 말씀 남겨주십시오~~♡
    그럼 제가 도움드릴 일이 있는지 마저 살펴봐드릴게요~~!!>ㅂ<bbb

    그럼, 요기까지~~!!
    제 안내가 부디 하얀클리닝님께 도움 되었기를...!!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이루다백메가의 이루다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이런 일을 당하게 될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지라 더 놀라고 무섭고 당황스러웠는데
    지금이라도 취소하면 된다고 하셔서 안심하고 바로 전화해서 취소했습니다
    다행히 별소리 안하고 취소해주더군요

    백메가님들 만수무강하시고 지금도 잘되시겠지만 더더욱 대박나십시오
    저는 이번에 9월에 SK인터넷 약정 종료되면 LG인터넷 가입하러 백메가에 꼭 다시 오겠습니다
    진짜진짜 약속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어머낫~~♡

    이렇게 다정한 인사 남겨주시는 하얀클리닝님의 사려깊음에...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ㅠㅂㅠbbb (감동쓰)

    그나저나~~!!
    바짓가랑이 잡지 않고 군말없이(?) 취소해준 것 같아 다행이네용!!
    원만하게 잘~~ 해결되었다니, 제 속도 한결 시원합니다~~!! 헤헷

    말씀하신대로! 약정 만료되면,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그때 당시 하얀클리닝님댁 상황에 꼭 맞는 맞춤 설계 받아보시구요!
    귀~한 인연까지 맺어주신다면 저야말로 영광이겠습니다~~♡

    그럼 조만간 다시 뵐 날을...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게용~~!!

    더위와 코로나로부터 건강 더더욱 잘 챙기시구요~~!!
    더 멋진 모습으로 다시 뵈어유~~!!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ㅁ^)//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이루다이루다님! 추가로 질문 하나만 여쭐게요
    마침 지인도 가입권유 전화를 받았다는데 위약금 내주고 사은품 준다고 하는거 보면 이것도 피싱 맞겠지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아이쿠야.... 맞습니다!!ㅠㅂㅠ)//

    일단 '위약금 대납'부터가.... 불법이에유~~!!ㄷㄷㄷ

    게다가 정말로 위약금 다 내주고 사은품까지 온전하게 줬다면
    그 업체는 진즉 망했겠지요;;;^ㅇ^a

    지인분께서 믿을만한 업체를 찾아서 직접 문의하신 것이 아니라,
    전화나 문자 등으로 이러한 연락을 받으신 상황일 텐데요~~;;;

    어딘가에서(?)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를 가지고서
    본인 동의 없이 아웃바운드 연락을 한 것부터도 이미 아웃이구요~~!!
    위약금 대납도 말이 안되므로, 역시나 무시하시면 되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이루다역시 그랬군요 감사합니다
    저도 지인도 약정 끝나면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하렵니다 도움 받았는데 은혜 꼭 갚아아지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아유,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더더욱 감사하네유~!!>ㅂ<)//

    실제로(?) 꼭 가입진행까지 하시 않으셔도 괜찮으니!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도움 필요하시면
    저희 백메가에 편하게 발걸음 해주시기를 바라구요~~!! 헤헷

    타사 상품들 신규가입이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저희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도, 결코 후회 없으실 것입니다~~♡

    미래(?!)까지 기약해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ㅁ^bbb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