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주말입니다^o^
아쉽게도 주말은 예약설치만 가능하답니다^^;
주말에 상담을 하시더라도 실제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ㅠ (금요일까지 예약시 가능)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월요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78]
신정권
작성일 : 15.09.01 조회수 : 117,652

  

최초 작성일 : 2015-09-01

최종 수정일 : 2017-03-16

---------



wz_2042555497_d71d1f95e5e31f2b12375b89de

백메가(www.100mb.kr)의 운영자 신정권입니다^ㅡ^

요즘 인터넷과 관련된 "피싱전화"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답니다.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피싱 수법들 때문에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도 힘들어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흥미진진한 실제 피싱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류의 전화를 받으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끊어주세요^ㅡ^

 

 

wz_2042555497_d56ba3041906dbea50d5dd152f



[사례 1]

Q: 사용중인 인터넷 약정이 안 끝났는데, 인터넷 교체하면

현금도 많이주고 위약금까지 대신 납부해준답니다. 이거 진짜일까요?

 

A: 가짜입니다^ㅡ^ 가장 고전적이고 보편적인 피싱 사례죠~ 

이 클래식한(?) 피싱이 제일 잘 먹히기는 이유는 역시 견물생심 때문이겠죠?^ㅡ^

위약금 대납은 절대 불가능하고요~ 만약 된다해도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이기에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 참고1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95781

- 참고2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2

 

 

 

 

[사례 2]

Q: TM전화를 받았는데, 인터넷 요금이 다른 곳보다 저렴하던데요?

아직 사용중인 약정이 남아있지만 저렴한 요금 때문에 마음이 혹합니다.

 

A: 사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인터넷 요금은 어디에서나 동일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통신요금 자체가 너무나 복잡하고 난해하기에,

그 점을 악용해서 “똑같은 요금제”를 가지고 말장난을 하거나..

아니면 진짜로 낚시(배째기)를 하곤 하죠. 귀여울 정도로 일반적인 피싱 사례입니다^ㅡ^

 

- 참고1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1874

- 참고2 : http://imnews.imbc.com/replay/2014/nwtoday/article/3399184_13495.html

 

  

 

 

[사례 3]

Q: 설치점에서 전화가 왔는데,

"우리 동네가 고장신고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고 합니다.

사은품 받은거 회수 안해도 되고, 전에 가입한 통신사로 다시 옮겨주며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고 하네요?

 

A: 와우!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피싱입니다^ㅡ^

설치점, 상부, 본사 등을 사칭하여 “동네 인터넷 회선상태가 안 좋으니

원래 쓰던 인터넷으로 가셔야 한다. 우리 귀책이니 다 보상해준다” 고 하면서

아주 전략적으로 사기를 행하는 것이죠~

 

이 피싱은 속기도 쉽고.. 속고 난 뒤에 전무후무한 위약금 폭탄(?)을 안겨주기에

공황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ㅠ

 

- 참고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60227

 

 

 

 

[사례 4]

Q: 3~6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위약금을 물어주고 사은품을 준다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겠죠?

 

A: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2000년대 중후반에 유명세를 떨쳤던 피싱 방법인데 아직까지도 존재하죠^ㅡ^

절대 절대 불가능한 매커니즘이니 절대 속지 마세요~~

 

- 참고1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7462

- 참고2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9387

 

 

 

 

[사례 5]

Q: 약정기간 3년이 단통법 개정으로 인해 1년 단축되었으며

사용중인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시면 매년(1년마다) 현금 지원해 준다며

해지에 대한 불이익이 없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A: "단통법"은 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입니다.  

인터넷과는 전혀 무관하지요ㅠㅜ 

피싱업체들은 "그럴듯한 핑계거리"가 필요했을 뿐입니다^ㅡ^;;

 

그리고 말입니다, 단통법이 일몰(폐기)된다해도 기존 계약내용이 변경될 수는 없죠 ㄷㄷ

"계약"이라는 것은 "계약시점의 내용"을 기준으로 효력이 발생하니까요.


그럴싸해보이는 "피싱용 핑계거리"입니다^ㅡ^

 

- 참고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060 

  

 

 

  

[사례 6]

Q: 지역 전산 담당자라며 전화가 왔습니다.

설치된 모뎀은 중고에 임대장비라 10개월이 지나면 요금이 추가되고 

서버과부하가 일어나 본사 케어를 받을 수 없다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통신사를 바꿔도 약정기간은 그대로 이어간다고 합니다.  

 

A: 설치된 모뎀은 시간이 지난다하여 요금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비에 문제가 있다면?

A/S를 받거나 새 장비로 교체요청하면 그만이죠. 


서로 다른 통신사인데 약정기간은 그대로라니 

이 또한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ㅡ^

 

- 참고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73012

 

 

 

 

[사례 7]

위 모든 스크립트를 적절히 조합한,

"종합선물세트형"입니다!!

- 참고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677

 

 

 

 

 

 

이 밖에도 수많은 피싱 사례들이 있지만 조금 쉽게 요약해보자면,

 

① 가입한 지 1년 미만인데 해지를 종용하는 경우

 내가 전화한 적도 없는데 먼저 전화가 오는 경우 (불법 아웃바운드 TM)

③ 위약금을 납부해주겠다는 이야기하는 경우

 본사나 설치점이라고 하며, 인터넷 교체를 해야한다는 경우

 

위 4가지 경우를 조용히 무시해주신다면, 피싱에서 안전해지게 됩니다^ㅡ^

 

당연히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해서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는 것일테니..

사이버 수사대 등에 신고를 하시는 것도 좋지만,

유령회사에 바지사장을 두고 하기 때문에... 잡을 수 없는게 현실이죠ㅠ

(백메가에서도 수차례 고소를 반복했었는데 한번도 잡히지 않더군요;;)

 

 

 

[번외편]

 

아참! 스팸과 작별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스팸전화 차단 앱(App)을 설치하는 것입니다^ㅡ^

 

혹시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꼭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주세요~!

단 몇분의 시간 투자가 인생을 바꿉니다^ㅡ^

 

- 스팸전화와 작별하는 방법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댓글 78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0115년 09월 01일, 17시에 작성
    오랜만에 사장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b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5.09.0215년 09월 02일, 20시에 작성
    이현아 요금 싸장님이 1그램 정도 한가해지신 거 같아요 호호 ♡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5.09.0315년 09월 03일, 12시에 작성
    이수빈 오옷!! 싸장님이 웬일이시죵~~?!!!^ㅂ^)//
  • 신정권님의 사진
    신정권15.09.0315년 09월 03일, 14시에 작성
    이수빈 한개도 안 한가함 ㅠ

    좀 살려주오 ㅠ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0315년 09월 03일, 15시에 작성
    신정권 그... 그럼 그렇지.. 했어요...ㅠㅠ

    에구에구..  근데 저희도 만만치않게 바쁩니다! 호홋 (우리모두 셀프 토닥토닥을..^^;;)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5.09.0315년 09월 03일, 17시에 작성
    신정권 사장님.. 당떨어지기 전에 초콜릿 틈틈히 챙겨드세요 ㅠㅠ
  • 안경여우님의 사진
    안경여우15.09.0215년 09월 02일, 11시에 작성
    헉; 저러 사례3같은 전화 한번 받았었어요
    뭔가 찝찝해서 나중에 연락하겠다고 하고 끊었는데 피싱이 맞았네요
    하마터면 위약금 다 물어내고 사기당할뻔 했군요 ㅡㅡ;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09.0215년 09월 02일, 15시에 작성
    안경여우 허걱...!!  그러셨군요?!
    정말 다행스럽게도 재빠른 촉(?)으로 전화를 끊어버려서 다행입니다 ㅠㅠ~
    생각보다 저런 피싱 사례가 많은가 봅니다...

    저도 피싱을 막기위해서
    주변 분들께 최대한 피싱 사례들을 많이 말해주고 있어요~!
    근데 막상 본인에게 닥치면 정말 당황스러워서 대처를 잘 못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ㅠ

    그리고 제일 근본적인 해결은 피싱이 아예 없어지는 거겠죠!!! (불끈!!)
  • gogo70님의 사진
    gogo7015.09.0215년 09월 02일, 12시에 작성
    사례들 다양하고 신기하다...!!!
    전 아예 전화를 다 걸러서 안받지만 그중 저런전화도 많겠져~~ㅎㅎ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0215년 09월 02일, 16시에 작성
    gogo70 네! 저같은 경우도 워낙 스팸전화가 많아서 거의 스킵하는데요ㅠㅠ

    이젠 아이폰도 후후 설치가 가능해져서 (KT에서 서비스 시작했더라고요!) 요즘엔 그걸로 거르고 있답니다~!

    막연하게 그냥 보험이나 다른 무엇이겠거니 했던 전화들의 정체가 밝혀지니까 시원하더라고요! 호호^^
  • 우기님의 사진
    우기15.09.0315년 09월 03일, 11시에 작성
    그보다 3년전 인터넷 개통에 도움을 준 곳이라고 왜들 그렇게 전화가 오는지;;;
    그렇게 많은 사람들한데 도움받은적이 없는데;;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5.09.0315년 09월 03일, 11시에 작성
    우기 호호호~~ 다 아웃바운드 TM 업체들이죠;;
    그보다 어떻게 그 많은 개인정보를 어디서들 수집하시는지가 더 궁금합니다 ㅠ

    뭐 ㅠㅜ 핸드폰 대리점에서만 해도 개인정보 조회가 다 가능하니,
    우리나라에 "개인정보" 따위는 없는 것이겠지요 ㅠ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15.09.0315년 09월 03일, 11시에 작성
    우기 네, 우기님~!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이, TM 전화중 가장 많이 접근하는 방식인데, 진짜 뻔뻔한 것 같아요;
    게다가 위에 예시에 보이듯, 정말 다양하고 신기한 방법으로도 접근하니까 참으로 낚이기 쉽답니다ㅠ
  • 만메가님의 사진
    만메가15.09.0315년 09월 03일, 12시에 작성
    우기 저도 엊그제 그런전화 받아았는데요 혹시 백메가인가 했는데 아닌것 같고.
    그래서 그냥 네네 하다가 이상한것 같아서 생각해보겠다고 하고  끊었어요.
    백메가에서 하신 건 분명 아니죠? 암튼 큰일날뻔 했다는..ㅎㅎ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15.09.0315년 09월 03일, 12시에 작성
    만메가 네~! 만메가님, 반갑습니다! (백메가-> 천메가 -> 만메가까지 진화한 닉네임이네요!^~^)

    백메가는 절대 가입권유전화를  드리지 않아요! 설사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셨던 고객님이시더라도요~
    개통후 잘 사용하고 계신지 여쭤보는 문자 혹은 메일 몇 번 (기프티콘 혹은 해지신공 알림 등) 이 전부랍니다!^-^

    그러니 전에 가입했던 곳이라고 전화오더라도 절대 저희 백메가는 아니라고 생각해주세요! 스팸 가입전화 정말 넌더리나서 저희부터가 싫어라합니다! 히잉ㅠ
  • 행인님의 사진
    행인15.09.0315년 09월 03일, 12시에 작성
    우기 지나가다 우기님 댓글 보고 터졌음다 ㅋㅋㅋㅋ 저도 사람들한테 빚지고 살지 않았는데 자꾸 도와준 곳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 어이없음 ~_~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0315년 09월 03일, 12시에 작성
    행인 행인님 말씀이 너무 재밌네요~! 저도 완전 동감합니다~! 호호^^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5.09.0315년 09월 03일, 17시에 작성
    행인 앗 행인님~! 그러게 말입니다 ^-^;; ㅎㅎㅎㅎ

    자꾸 강제로 빚을 지어주는 사람들이 참 많네용~~!!
  • 황민호님의 사진
    황민호15.09.0415년 09월 04일, 18시에 작성
    위약금 대납해준다는 데는 다 사기인가요?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09.0415년 09월 04일, 18시에 작성
    황민호 허걱... 사실 대납까지는 괜찮을 수는 있지만...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으로 대신 대납을 해드린다는 것이 문제죠 ^^;
    마치 조삼모사와 같은 격입니다!

    고객님께서 사은품을 받으셔서 직접 위약금을 부담하시는 것이나,
    대리점에서 위약금을 대신 대납하드리고 사은품을 안드리는 것이나 (혹은 적게 드리는 것이나)
    똑같죠!

    웬만해서는 위약금 대납으로 영업하고 있는 대리점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ㅠㅠ
  • 1003호님의 사진
    1003호15.09.0515년 09월 05일, 10시에 작성
    김사라 아파트 이웃분이 이거 당한거를 봐서 저는 다행히 피해갔습니다...ㅎ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5.09.0515년 09월 05일, 10시에 작성
    1003호 다..다행입니다!!ㅠㅠㅠㅠ 에궁;;;
    책임지지 못할말을 하는 건 진짜 질색이에요ㅠㅅㅠ
    이런 경우가 그래도 옛날보다는 덜 보이더라구요~ㅎㅎ
  • 피쉬앤그릴님의 사진
    피쉬앤그릴15.09.0715년 09월 07일, 16시에 작성
    피싱 피해가는것도 중요한데,,
    간만에 인터넷가입 검색해보니,
    별 99만원 할인해준다는둥 뻥튀기가 장난이 아니네요..참내
    아직도 이런거에 혹해서 잘 모르고 걸려드는 분들 계실텐데 심히 안타깝.,,.
    소비자가 뭔 죄입니까,,아니 모르는게 죄인가,,.-_-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0815년 09월 08일, 11시에 작성
    피쉬앤그릴 네~ ㅠㅠ 저도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인터넷 가입에 대해서도 잘 아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각자의 조건에 최적화된 실속있는 상품으로 가입하시길 바란답니다. 진심으로요~^^b

    따라서 백메가에 문의주시면 언제든 제 자신이 가입한다 생각하고 정직하게 안내드리오니 언제든 찾아주세요! 헤헷
  • 소따님의 사진
    소따15.09.0815년 09월 08일, 02시에 작성
    위와 같은 피싱도 문제지만

    "3년전에 고객님을 가입해드렸던 업체인데요..."

    이거 아주 짜증납니다...
    대부분 말도 어눌하고
    3 년전에 제가 가입한 인터넷 업체가 한 20 군데는 되는것 같습니다.

    이곳에 문의도 했었지만
    통신사 이전 불가한 지역이라 재약정하고 쓰고 있는데
    3 개월째 전화가 오네요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0815년 09월 08일, 11시에 작성
    소따 네, 소따님! 정말 가장 전형적인 TM멘트이죠....(부들부들)

    이거 엄연한 불법인데 말이죠ㅠㅠ 또한 과대, 허위광고도 어찐 많은지.. 따지자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ㅠㅠ

    스팸전화 차단어플 꼭 이용하시기 바랄게요! 저도 하루에도 몇 건씩 걸러내고 있습니다^^;;
  • 동감...님의 사진
    동감...15.09.0815년 09월 08일, 14시에 작성
    소따 동감! 지긋지긋한 피싱 TM전화 넌덜머리남.
    엊그제 부모님이 받으시고 가입하실뻔했는데 다행히 빠져나옴
    수단 방법이 점점 진화하는듯. 후덜덜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5.09.0815년 09월 08일, 14시에 작성
    동감... 으헉;;; 빠져나오셨다니 다행입니다!! 에공;;;;ㅠㅠㅠㅠ

    점점 수단과 방법이 교묘해지다보니 더 걸리기 쉽지요!!ㅠㅅㅠ

    저희 집도 옛날에 그런식으로 걸려들어 가입한 적이 있어서
    진짜 울며겨자먹기로 꾸역꾸역 사용했드랬죠~~ㅎㅎ
    심지어 그옛날 지금의 두배는 되는 비싼 요금으로요...ㄷㄷㄷㄷ
    이거 지금 생각해도 화가 쫌 올라와용.....>ㅅ<
  • 구름이님의 사진
    구름이15.09.1215년 09월 12일, 14시에 작성
    방법이 점점 교묘하게 진화하네요..이 머리를 좋은데다 쓰면 세상이 살기 좋아질텐데..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1915년 09월 19일, 22시에 작성
    구름이 그..그러게 말입니다ㅠㅠ 정말 여기에 쓸 에너지를 다른 데다 좀 쓰라고 말하고 싶었어요!^^;;
  • 1515님의 사진
    151515.09.1915년 09월 19일, 14시에 작성
    다들 비슷비슷하네요 수법이
    3년 전에 가입한 업체라고 ㅋㅋ 몇군데에서 전화오는지 ㅡㅡㅋㅋ
    누가보면 몇집살림 하고 있는줄 알듯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09.1915년 09월 19일, 22시에 작성
    1515 그러게 말입니다..ㅠㅠ

    아무리 내 개인정보가 내 동의도 없이 세계여행(?)을 하고있다 하지만, 또 이젠 이런 일에도 익숙해져 버렸다지만..

    그래도 이렇게 매번 확인할 때마다 너무나 불쾌하고 찜찜한 것은 매한가지인 것 같아요..에구에구...
  • ㅎㅎ님의 사진
    ㅎㅎ15.09.2915년 09월 29일, 16시에 작성
    피싱전화도 추석엔 쉬더군요 ㅋㅋ 뭐지 ㅋㅋㅋㅋㅋㅋ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09.3015년 09월 30일, 18시에 작성
    ㅎㅎ 헉... 보이스피싱도 하나의 직업인걸까요? ㄷㄷㄷ
  • 나눠쓰는중님의 사진
    나눠쓰는중15.10.0515년 10월 05일, 16시에 작성
    와 진짜  소오름      몇개월전에  여기서 인터넷 가입했던 사람 인데요
    조금전 제가  3번 유형의  전화를 받았거든요 웬만한 피싱은  들으면 알겠던데  이번 3번유형은  진짜 깜 빡  속을뻔했어요 ㅠ  그런데 어제 받은 100메가에서 받은 피싱 조심  하라는 문자 때문에  안당 했어요  소오름 돋은체로    감사 인사하로  왔어요  감사 합니다  미소천사  신정권님  짱 !!^^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10.0515년 10월 05일, 17시에 작성
    나눠쓰는중 나눠쓰는중님! 무..무서운 일을 당할 뻔하셨네요..(저야말로 소름이 쫙..ㅠㅠ)

    저는 요즘 모든 모르는 전화와 스팸을 무조건! 걸러내고 있어서, 이제 연결되는 스팸전화는 거의 없지만,

    이전까지는 수많은 스팸 폭격을 경험하였는데요! 인터넷 가입 역시 많은 비율을 차지했었지요;;; (대출과 더불어)


    그런데 아직 3번은 당한 적이 없어서 실감이 안났었는데,

    이렇게 바로 오늘 당하신 경험담을 들으니까 이와 같은 스팸을 당하셨을 많은 다른 분들이 걱정됩니다..

    나눠쓰는중 님은 백메가 안내문자가 당장에 바로 도움이 되었다니 참 다행스럽습니다!

    또 이렇게 글로 알려주셔서 감사드리고요~~!^^b


    신정권 사장님에게 미소천사라는 근사한 호칭(애칭)까지! 사장님께 바로 전달해드려야겠네요~ (함박웃음 예상)

    그럼 오늘 저녁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언제든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면 또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허거덩님의 사진
    허거덩15.10.0615년 10월 06일, 18시에 작성
    아까 문의게시판에 저랑 비슷한 분이 있어서 답변 기다렸다가 가봤는데 바로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그것도 결국 피싱=스팸=TM=사기 이런거였네요...
    어쩐지 너무 조건이 좋아서 말이되나 의심이 되기는 했는데 너무 단호하게 다 된다고 하니까 흔들렸었어요
    아우 클날뻔했는데 그전에 알아서 살았네요 다행하게도....껄껄껄,,,ㅠㅜ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10.0615년 10월 06일, 18시에 작성
    허거덩 앗. 허거덩님~!

    지금 막 댓글주신 타이밍을 보니, 제가 조금전 답변드린 문의내용과 비슷한 상황이셨나봅니다~^^

    정말 그게 가능하다면 저라도 가입할만한 거의 판타스틱하고 어메이징하고 언빌리버블한 조건..!

    진심 저도 그게 되면 거기서 가입할텐데요! 너무나 뻔하고 전형적인 피싱 수법입니다^^:;

    아무런 보장도 되어있지 않고요~! 그쪽 업체들은 그저 가입시키는 미션에만 열을 올리느라

    너무나도 정직과는 거리가 먼 나쁜! 바람직하지 않은! 영업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죠...씁쓸합니다..ㅠㅠ


    아무튼 답변과 백메가 정보게시판 글이 도움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줄었다고 생각했던 것이 제 오산이었는지, 이런 문의도 제보(?)도 생각보다 많네요ㅠㅠ
  • 김말리님의 사진
    김말리15.10.2415년 10월 24일, 15시에 작성
    요즘들어 피싱전화가 많이 오네요...
    얼마전에 커뮤니티 회원정보 털렸다던데 그때 정보 다 팔려 나갔나봐여 ㅋㅋㅋㅋㅋ
    핸드폰 번호로 와서 스팸 처리 하기도 힘들구 짱나네유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5.11.0415년 11월 04일, 13시에 작성
    김말리 허걱;; 댓글을 놓쳐서 답변이 늦었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끄흑...피싱전화 저도 엄청나게 받고 있답니다...ㅠㅠㅠㅠ
    카드, 대출과 더불어 진짜 진저리나게 싫어요 피싱전화..>ㅅ<;;;

    심지어 인터넷가입업체의 TM전화 중에는 사기전화가 너무 많아서,
    실제로 피해입는 고객님들이 다수 생긴다는 게 가장 큰문제지요...ㄷㄷㄷ

    개인정보가 이미 여기저기 팔렸을 것임은 분명하고 (거의 포기상태)
    적어도 전화라도 안받으면 참 좋겠는데 막을수가 없는걸까요..ㅠㅅㅠ
    그나마 스팸전화라고 떠서 다행이죠~~
    말씀하신대로 핸드폰전화로 오면 더더욱 난감할 것 같네요....(후덜덜)
  • 공주밤님의 사진
    공주밤15.11.2715년 11월 27일, 14시에 작성
    진짜 백메가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9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15.11.2715년 11월 27일, 15시에 작성
    공주밤 네, 공주밤님~!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백메가 정보들과 게시판에서의 상담이 도움이 되었다니, 저희야말로 뿌듯하고 보람되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려둘테니 종종 놀러와서 게시판도 봐주세요~!
    참고로, 이번에 정보게시판이 꿀팁게시판으로 이름도 더욱 걸맞게 바뀌었답니당~*^~^*
  • 김민우님의 사진
    김민우16.04.0616년 04월 06일, 13시에 작성
    아 여기서 인터넷하길잘한거같네요 가입한지도 좀됬는데도 아직까지 신경써주시는걸보니까요 늘감사하네요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6.04.0616년 04월 06일, 13시에 작성
    김민우 오! ^^ 김민우님~
    오늘 발송드린 피싱주의 문자/이메일을 보시고 찾아주셨군요~!
    관심 갖고 확인해주셔서 오히려 저희가 더더욱 감사드립니당 ㅠ.ㅠ~

    위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다양한 레파토리로 피싱전화의 위험한 손길이 닿고 있습니다...!

    특히 전에 가입을 도와드렸던 곳이라며 백메가를 사칭하는 곳이 있을 수도 있는데용~ ^^;
    저희 백메가는 절대 먼저 전화로 연락드리지 않고,
    간간히 문자와 안내메일로만 정보메일을 드리고 있으니
    꼭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당~!!

    혹시나 인터넷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나 문제점이 생긴다면,
    꼭 바로 백메가로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서 문제해결을 위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민우님 d ^.^ b ~
  • An.님의 사진
    An.16.07.0116년 07월 01일, 11시에 작성
    3번 사례로 전화가와서 그러겠다하고
    이상해서 백메가쪽 상담해주셨던 분과 통화해보니 피싱이라고 하셔서 ㅠㅠ
    다시 얼른 전화해서 안하겠다고 하긴했는데.... 문제생기지는 않겠죠?ㅠㅠ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6.07.0116년 07월 01일, 12시에 작성
    An. 허걱! An.님~~!
    피싱사기에 낚이실 뻔 했군요;;;

    다행히 인터넷 개통을 진행하신 것이 아니어서
    전~혀 문제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피싱 유형(?)이 많이 알려져 있어서
    점점 피싱 수법이 진화하고 있고, 혹할만한(?) 조건을 내세우다보니
    당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 절~대로 넘어가시면 아니되어요 +_+

    현재 가입하신 상품을 잘 이용중이시라면
    타통신사로 변경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따라서!! 가입하신 상품을 그대로 쭉쭉 이용하시다가
    약정기간 만료 후에 핸드폰 통신 상황에 맞추어
    타통신사로 이동하시어 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신규가입으로 사은품을 든든히 받으시는 것이 짱짱(?)이에요~♡

    이용중에 사소한 궁금증이라도 생기신다면
    오늘처럼 부담없이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해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안내드리겠습니다^0^
  • Peireskia님의 사진
    Peireskia17.05.3117년 05월 31일, 18시에 작성
    몇군데에서 상담 받아봤는데 너무 좋은 조건이라 좀... 의심되어
    혹시 이것도 사기인지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사례에는 없는데 혹시나 몰라서요..

    1. 사은품 매년 20만원씩 3년동안 총 60만원 지원
    2. 1년마다 매월 5천원씩 추가 할인
    3. 1년씩 유지할때마다 추가 사은품 10만원 지원
    4. 티비채널도 백몇십개에서 이백개론가 업그레이드

    그외에도 설치비랑 위약금도 지원해준다면서 제가 따로 낼 돈은 없다고 했습니다
    핸드폰 번호로 연락이와서 전화번호도 알고있는데 사기일까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7.05.3117년 05월 31일, 18시에 작성
    Peireskia 안녕하세요, Peireskia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허걱! 정말 죄송한 말씀이지만..
    말씀주신 상황은 폰지 사기의 한 예라 볼 수 있어요ㅠ

    사은품을 든든히 나누어 지급할 것처럼
    여러 고객들의 가입 유치를 하고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버리는 것이지요..
    유령업체들의 전형적인 패턴입니다^^;;

    여기서 "유령업체"라 함은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는 업체를 말하는데요,

    사은품을 분할 지급해준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얘기입니다.
    물건을 카드 할부로 구입하는 것도 아니고
    사은품을 분할 지급을 하는 곳은 없거든요^^;

    게다가 1년마다 요금이 5천원씩이나 할인된다는 것도 말이 안돼요.
    이러한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하고 있지도 않을 뿐더러
    영업점에서 자체적으로 할인을 해드릴 수도 없답니다;;
    (물론, 본사에서도 이렇게 할인해드리지 못 해요ㅠ)

    말씀주신 업체가 폐업하면 구제받을 방법도 없고요..
    핸드폰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알려주었더라도
    번호를 바꾸거나 해지해버리면 찾을 방법도 없습니다ㅠㅠ

    그러니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연락오면
    더욱더 주의하셔야 해요^^;;;

    또한, 위에 꿀팁글을 이미 봐주셨겠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피싱수법이 진화(?)하고 있으니
    지나치게 조건이 좋다~고 하시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 Peireskia님의 사진
    Peireskia17.06.0117년 06월 01일, 15시에 작성
    곽은정 저도 좀 이상해서... 통화할때 1년마다 줄지 어떻게 믿냐고 물어봤는데
    계약서에 명시되어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태연하게 혜택 좋을때 가입하라해서 신청할뻔 했는데 다행입니다 지금 위약금도 40인가 50만원이랬는데 그대로 써야겠네요
    3년 계약 다 채우고나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7.06.0117년 06월 01일, 16시에 작성
    Peireskia 충분히 혹(?) 하셨을 법한 조건이었는데..
    넘어가지 않으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_+

    우선은... 당장 해지하시면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크니
    말씀주신대로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편이 좋고요~!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더라도 이용하시다가
    또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백메가에 찾아와주세요ㅎㅎ
    알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쥐어짜서(?)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실 수 있도록 착착 설명드릴게용^^


    그리고~~ 저희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도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심심한(?) 날에도 한번씩 찾아와주시겠어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평생동안 사용해야되니
    분명 도움되는 정보들이 거예요~♡

    그럼..! Peireskia님과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꼬로기님의 사진
    꼬로기17.09.2617년 09월 26일, 08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전화는 아니지만 백매가에서 sk와이브로  인터넷과 tv신청했습니다 ~ 그리고 상담원안내로 잠시후 해피콜 연락도 왔구요! 받고나니 문자로' [SKB]tb.skbroadband.com에 접속하셔서 TB결합에 동의해주셔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상담원에겐 들은게 없어서..해야하는걸까요?? 공식인증sk아이콘도 떠잇엇습니다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7.09.2617년 09월 26일, 09시에 작성
    꼬로기 오! 안녕하세요~! 꼬로기님 :)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백메가 믿고 가입을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당♡

    오호~! SKB의 문자를 받으셨군요!
    TB 결합에 대한 동의 문자를 말이죠~ ^^

    이는 그냥 겉치레(?) 같은 문자 안내랍니다 :)
    동의를 하시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이 진행되기 때문에
    살짝쿵 무시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오히려 동의를 선택하신다면 전산에서 정보가 꼬입니다 ㄷㄷㄷ)

    가입절차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문자이니
    염려마시고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당 ^^
    곧 접수가 모두 완료되면 SK 본사에서 전화를 드릴 거구요~!
    가입에 대한 녹취를 마치신 뒤, 설치 일정을 잡으시게 될 겁니당~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꼬로기님♡
  • 성소님의 사진
    성소18.10.0218년 10월 02일, 17시에 작성
    요즘에 셋톱박스가 오래된거라 앞으로 제공될컨텐츠가 지원이 안되서 바꿔야한다면서 통신사 변경 이런건 얘기도 안꺼내고 기사 방문 날짜 정하자고 전화오는거 많던데 이거도 다 사기죠?? 제가 위약금도 남았는데 왜 바꾸냐고 하니까 지원이 안되네 어쩌네 하면서 바꾸는게 아니라 무조건 해야하는거라고 염병떨던데 위약금도 자기들이 낸다네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10.0218년 10월 02일, 17시에 작성
    성소 앗;; 어디서 전화를 받으신 건지 모르겠으나
    짐작되는 바가 하나 있습니다

    혹시 LG유플러스의 상품(인터넷,TV)를
    사용하고 계시진 않은지요~?

    최근 LG쪽에서 아주 오래된 셋톱박스의 VOD(주문형 비디오)를
    지원하지 않을 거라는 공지가 떴었거든요^^;
    해서 이 셋톱박스로는 실시간방송(지상파, Tvn등)만 감상하실 수 있게됩니다
    (올 12월부터요!)

    제 짐작이 맞다면
    단순히 셋톱박스를 변경한다고해서
    위약금이 발생하지는 않고, 약정기간이 갱신되지 않는지라..
    이에 대한 설명없이 대충(?) 위약금도 대신 내주겠다고
    말한 게 아닐까 싶은데요^^;

    우선 제 짐작대로 LG의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지,
    어떤 셋톱박스를 사용하고 계신건지 궁금합니다~!!
    (이용중인 통신사, 셋톱박스 모델명을 알려주세용!)

    그리고 어떤 번호로 된 연락처로 전화를 받으신건지도
    함께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 성소님의 사진
    성소18.10.0418년 10월 04일, 18시에 작성
    이상희 지금쓰는거는skt인데요 이게 셋톱박스를lg쪽으로바꿔야한다길래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10.0518년 10월 05일, 08시에 작성
    성소 크헙;; 제 예측이 완전 빗나갔군요
    주변지인들에게 똥촉(?)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긴 하지만
    요기서도 발휘해버리다닛.... 참으로 부끄럽습니다(ㅠㅠ)

    통신사를 유지하는 게 아닌,
    타사로 갈아타야 해왔다면 피싱사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더욱이 위약금을 본인들이 납부해주겠다는 말은
    개인정보를 위임하는 셈인데.. 이는 형사법 처벌 대상이고요~
    LG로 신규가입하면 나오는 사은품(보조금)을 대신해
    위약금을 내주겠다는 의미일 겁니다

    셋톱박스를 교체하기 위해 통신사를 바꿔야 한다니
    정말 얼토당토않은 제안을 해왔네요^^;
    보통은 혹할만한 사은품 액수로 유혹(?)하곤 하거든요ㄷㄷㄷ
    이 글의 사례3번과 유사한 레파토리라고 생각해주심 쉽습니다

    요런 피싱전화는 살포시 무시해주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후후나 T전화같은 스팸전화 방지 어플리케이션(앱)을 깔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에요+_+

    대형 포털사이트나 금융기관들이 해킹당하면서
    우리들 개인정보는 공공재(?)가 되어버렸다는 말이
    우스개소리로 돌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라서요;;

    옆집 철수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단 걸
    지구 반대편의 둘리도 알 수 있게 되었거든요 ㄷㄷㄷ
    이를 이용해 아웃바운드TM전화를 돌려 피싱사기를 시전(?)할테니
    만반의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돠~!!


    약정이 종료되면 백메가를 또 들려주세요!
    현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 vs 타사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지
    유불리를 객관적으로 가려드리겠습니다~! ^ㅂ^~~

    그럼.. 불타는 금요일 되시구요~!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성소님~!!+_+
  • 한울님의 사진
    한울19.01.0819년 01월 08일, 14시에 작성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나마 피싱전화는 070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서 안받으면 그만인데
    (뭐 그 전에 모르는 전화를 아예 안받긴합니다)
    요즘 문자로 너무 스팸이 많이 들어옵니다.
    생계가 어려워서 범죄가 판을 치는건지..ㅎ 글구 스팸보내는 업자는 여러명인데
    다들 '3년전에 인터넷 가입해줬던 대리점'이라고 하더랍니다.
    우리집이 궁전도 아니고 뭔놈의 가입해줬던 곳이 이리 많은지 ㅋㅋㅋ
    전화는 미리 통화내용을 들어볼수가 없으니 논외로 하고
    문자 정도는 통신사(sk, lg, kt) 차원에서 다 차단할수 있을텐데
    자기들 문자 발송비용 벌려고 일부러 차단안하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ㅎ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9.01.0819년 01월 08일, 16시에 작성
    한울 공감합니다 한울님^^;

    통신사의 자본과 기술력이라면
    스팸전화/문자를 충분히 차단하고도 남을텐데
    되려 어물쩍 허용하는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가중되지요 ㅎㅎ

    저도 거의 매일 스팸문자를 -3년전에 인터넷 가입해줬다는 식으로- 받고 있습니다.
    (아니 저는 백메가에서 가입했거든요! -_-;;)

    언젠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해보기도 했지만
    바지사장을 두고 일하기 때문인 건지 피싱업체 몸통이 잡히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해당 스팸번호는 차단되었지만 미봉책에 불과하지요^~^;;


    아참! 스팸전화는 차단앱(어플)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문자의 경우에는 "스팸 필터 키워드"를 설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한울님의 사진
    한울19.01.0819년 01월 08일, 17시에 작성
    이수빈 스팸차단앱이 생각보다 버벅여서 지금은 안쓰고 있습니다.
    차단앱보다는 제 폰성능이 문제가 있어보이지만
    딱히 폰바꿀필요가 없다 느껴서,, (lg전자 g6입니다 ㅋㅋㅋ)

    스팸 키워드도 세팅해봤는데 업자들이 글자 사이에 점이나 쉼표를 찍어서
    잘 안잡혔었습니다. 짜증나서 키워드를 많이 넣으니 정상문자까지 다 스팸취급받고..
    일전에 백메가에서 보내주신 정보문자들도 www 포함되어 있다고 스팸함에 들어가 있더랍니다..ㅎ
    피싱막으려다 초가삼간 다 태울 뻔했다는 이야기죠.
    통신사(sk, lg, kt)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으면 선량한 피해자가 많이 늘어날겁니다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9.01.0919년 01월 09일, 14시에 작성
    한울 아이쿠야..ㅠ
    www 를 제외 키워드로 설정하게 되면
    웹 링크 포함문자는 전부 차단되었겠네요.

    대표적으로 이마트와 CJ대한통운 택배는
    SMS로 발송 진행상황을 전달하면서 웹 링크를 첨부하거든요?
    (엄한 문자 실종현상이...ㅠ)

    한울님 의견에 마음 깊이 공감합니다.
    통신사 차원에서도 방비책을 세워야 할 테고
    정부 차원에서도 제도(징벌) 강화 및 수사력 확대가 필요할 겁니다.

    스팸이 너무 남발되고 있습니다^^;;
  • Haccius님의 사진
    Haccius19.01.2519년 01월 25일, 15시에 작성
    어제 제가 사는 지역에 sk사용자가 69프로라서 sk망을 우선교체 한다는 식으로 전화가 왔었는데요. 제가 지금 엘지 쓰고있는데 현금지원받고 sk에서 이동했었거든요. 근데 그러는중에 원래 3만원짜리 상품을 중고 단말기 대여라는 명목으로 돈을 더 내고 쓰고계시다고 이런 경우에 직영센터에서 해지신청하면 지원받은 금액을 다시 돌려주지 않고 위약금은 자기들이 내주고 하는 형식으로 sk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던데 이런경우도 피싱인가요? 제가 몇번이고 직영이 맞는지 진짜 제가 돌려주는게 없는지 확인하고 녹음까지 했거든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9.01.2519년 01월 25일, 16시에 작성
    Haccius Haccius님! 전화 온 곳의 안내는 믿으시면 아니 되옵니다ㅎㅎ;;;
    자,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첫번째, 일단 SK인터넷 사용자가 69%라는 것과
    SK망을 우선 교체하는 것은 Haccius님과는 상관없습니다.
    Haccius님께서는 LG인터넷을 가입하여 잘 쓰고 계시지 않습니까?!
    SK망을 교체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SK로 이동할 이유도 없구요^.^


    두번째, 3만원짜리 상품을 중고 단말기 대여?라는 명목으로 돈을 더 납부한다고 했는데
    "중고 단말기 대여"라는게 무엇 말인지 해석되지 않습니다만
    추측했을 땐 본사에서 임대해 주는 공유기나 셋탑박스, 모뎀을 이야기한거라면 SK도 마찬가지입니다.
    SK도 똑같이 공유기, 셋탑박스, 모뎀 모두 임대(대여)방식이거든요ㅎㅎ;;

    현재 사용하고 계신 LG인터넷 요금을 더 납부하고 계신지(비싸게 쓰고계신지)
    적당한 요금이 아닌지 여부는 제가 살펴봐 드릴 수 있으니
    인터넷과 TV의 월요금이 얼마인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100메가 일반인터넷 + 일반형 UHD / 37,290원에 쓰고있음. 
    (혹, LG핸드폰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실까요?!ㅎㅎ)


    세번째, 위약금 대납 불가합니다.
    해당 업체에서 직접 Haccius님께서 쓰고계신 인터넷을 해지하고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주는 것은 불법이에요.
    개인정보 때문에 명의자가 아니면 절~대 해지할 수 없으며 위약금도 납부할 수 없지요.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 주는게 아닌
    SK로 가입하고 받으시는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납부하는 것을
    대신 납부해 드린다고 안내드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위약금 대납! 이라고 해놓고 사은품으로 납부하세요~라고 안내드린 경우가 있었거든요ㅎㅎ


    네번째, 직영센터에 해지신청?!
    직영점 통해 해지신청 한다고 해서 LG인터넷을 가입하고 받으신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냥 해지만 할 뿐이지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나지 않는 시점에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청구되며 + 사은품도 반납해야 합니다.
    사은품은 본사와 가입했던 대리점 통해 반납해야 하죠.


    Haccius님께 전화 온 곳의 안내는 위 피싱 수법의 종합 선물세트 처럼
    모든 수법을 갖다 붙여뒀네요ㅠ
    안내 멘트만 다를뿐 수법은 비슷하지 않습니까~?!
    근 5년간 백메가를 근무하면서 다양한 사례를 접했지만 Haccius님께서
    안내 받으신 방식은 처음보는 사례입니다ㅎㅎ;;

    Haccius님께서 몇번이고 직영이 맞는지?
    녹취를 하셨다 해도 SK로 변경하신 후 이 업체가 사라지면 그만입니다ㅠ
    업체가 사라진 뒤 본사에 구제를 요청해도 속 시원한 해답을 내려주지 않을테고요.

    때문에 아웃바운드 업체의 전화는 쿨하게 무시하시고
    LG인터넷 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궁금증은 해소 되었는지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가입에 대한 문의가 아니어도 질문은 대환영입니다~ 홍홍!
  • Haccius님의 사진
    Haccius19.01.2519년 01월 25일, 20시에 작성
    김가영 u+ 와이파이기본광랜/일반형 tv 결합해서 1월요금이 37070원 나왔네요. 휴대폰 결합은 없구요. 처음에 인터넷 신청할때 백메가에서 했었는데 ㅠ  설치 후 1년쯤 지났을때 전화가 계속오는데 저는 백메가에서 오는 전환지 알았어요. 그러다보니 중간에 힌번 바꿨다가 다시 돌아간적도 있고..  이번에 약정 끝나면서 엘지로 왔는데..  아무튼 만약 진짜 직영점 전화면 핸드폰 번호로 오는게 아니고 070이나 080같은 번호로 오는게 맞겠죠 ? 당할뻔 했네요 ㅠ

    그쪽 전화내용은 그쪽에서 장비 대여로 기준보다 많은 금액을 지불하고 있어서 그런 불합리한 경우를 보호하기 위해서 직영점에서 직접 담당자를 배정해서 직접 연락하고 있다고 그런식으로 얘기하더라구요. 해지는 그쪽에서 신청만 해주면 lg에서 연락올텐데 그때 해지하겠다라고 이야기만 하면 된다고 했구요.  위약금은 현금으로 통장에 넣어주겠다고 했는데 그 과정에서 주민번호 계좌번호 말해줬어요. 이것도 문제가 될까요? 나름 좀 알고있다 싶었는데 그래도 당하게 되네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9.01.2619년 01월 26일, 08시에 작성
    Haccius 어머나..!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었었군요?!ㅎㅎ
    인사가 늦었습니다.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헌데, 이전에도 전화를 받으시고  통신사를 변경하신 적이 있으셨네요ㅠ.ㅠ
    백메가에서는 절~대 아웃바운드 TM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보통 아웃바운드 TM업체의 전화가 들어가면 "가입을 도와드렸던 곳입니다~"라는
    멘트로 시작하며 가입했던 곳인 백메가를 떠올리게 하지요ㅠ
    실제로 이러한 전화를 받으신 분이 많습니다. 백메가로 제보도 해주셨구요!
    해당 업체를 잡으려고 했지만 쉽게 잡히지 않더군요ㅠ 

    Haccius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요금은 정상적으로 청구되는 요금이 맞습니다.
    말씀 해주신 요금제 기준으로 계산해 보면
    인터넷 요금이 22,000원이고 일반형 UHD셋탑 기준으로 15,290원
    => 월요금은 37,290원입니다 :)

    Haccius님께서 백메가 통해 가입하셔도
    안내드린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장비 대여료를
    더 비싼 금액으로 쓰고 계신게 아닙니다ㅎㅎ;;
    맞는 요금으로 잘 사용하고 계신데 말장난을 하다니..ㅂㄷㅂㄷ..

    요즘 피싱업체의 연락처를 보면 070부터 대표번호, 핸드폰 번호 다양합니다.
    보통 본사라면 핸드폰 번호가 아닌 대표번호(예시:1544/1600)로 전화드려용~!
    핸드폰 번호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최근 LG본사 영업팀에서 개인번호로 전화드리는걸 보긴했지만요ㅠ;;
    영업팀에서 업무폰으로 전화하는 것인지 개인 핸드폰 번호로 고객님께 전화드리더군요ㅎㅎ..


    해당 업체에서 불합리한 경우를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했으나
    불합리한 요금으로 쓰고 계신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업체의 안내는 무시하세요^.^
    만약 본사에서 -> 직영점에 이러한 활동(?)을 하라는 지시가 있었다면
    한번쯤은 백메가에 이런 전화를 받으셨다는 고객님이 계실텐데 Haccius님이 처음입니다ㅠ

    참! 이미 주민번호와 계좌번호를 말하셨다면
    Haccius님 성함, 연락처 정보로 신청이 들어 갔을 수 있으니
    해당 업체로 전화해 "이전에 개인정보를 알려줬었는데 신청할 생각 없으니
    개인정보는 파기해 주시오!"라고 말씀하세요.

    SK인터넷을 설치받지 않으신다면 Haccius님께 돌아오는 문제는 전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으로 또 이런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무시하세요!
    그리고 현재 쓰고 계신 LG인터넷을 쭉~ 만료일까지 사용하십시오. 

    여기서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쓰고계신 인터넷은 결합할 LG핸드폰이 없으셔서 요금할인을 받지 못하고 계신거겠죠~?!
    혹, 다른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고계신 LG인터넷은 없으신지요?
  • Haccius님의 사진
    Haccius19.01.2819년 01월 28일, 10시에 작성
    김가영 네 엘지쪽  사용하는건 따로 없어요. 상담 감사합니다. 현혹되지 말아야겟네요. 주의해야겠어요 ㅠ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9.01.2819년 01월 28일, 11시에 작성
    Haccius 아쉽네요ㅠ 가족분들께서 쓰고계신 LG인터넷이 있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는 방법이 있거든요!

    인터넷 쓰시면서 또 수상한 전화가 온다면?!
    꼭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피싱전화는 아닌지 정상(?)업체인지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주만 지나면 설날이네요! 가족분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 Aori님의 사진
    Aori19.02.1919년 02월 19일, 18시에 작성
    지역전산담당자 라며 전화가 와서 모뎀을 교체를 어쩌고 기사님이 방문해야 되는데 예약을 언제 하겟습니까 하는데 처음에는 혼자살아서 주중엔 힘든데 이런생각을 하다가 백메가에서 이런글을 본것같은 기분이 들어서 얼른 그냥 끊고 들어와보니 사례에 있었네요 피싱조심하라고 메일보내준걸 읽은덕입니다. 고마워요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9.02.2019년 02월 20일, 09시에 작성
    Aori 와우~~!! Aori님의 기억력에 치얼쓰~~☆

    저희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시지 않으셨어도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요 피싱관련 꿀팁 글을 필수로 봐주셨으면 한답니다~~

    (여전히 피싱 피해 사례를 종종 접하고 있다는...;;;)

    Aori님께서 이를 딱 기억해주시고,
    피싱에 넘어가시지 않아서 넘나 다행이에유~~ㅠㅂㅠ)//

    댓글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용~~^ㅁ^bbb


    음...그런데...Aori님~~!!
    현재 SK 기가라이트를 단독으로 이용중이시죵?
    (약정만료는 올해 12월 중순일테구요~~ㅎㅎㅎ)

    오늘 오랜만에 백메가를 찾아주신 김에,
    아래 두가지 사항만 한번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질문 1)
    2016년 12월에 인터넷 설치받은 주소지 그대로
    지금도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중간에 이사하셨다면 현 주소를 정확히 알려주세유!

    질문 2)
    지금 댁에 연결된 SK인터넷이...
    대칭형 망인지?? (FTTH = 얇은 광케이블 = 품질짱짱)
    혹은 비대칭형 망인지?? (HFC = 굵은 광동축혼합망...)

    ㄴ 이를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혹시나~~하는 마음에 두가지만 확인 부탁드릴게용!!
    아무때나 편하실 때 댓글 꼭 남겨주시겠어용~?!!^ㅁ^)//
    화답...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moo****님의 사진
    moo****19.07.1919년 07월 19일, 18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LG 유플러스 6개월 무료프로모션 사용해보라고 업체에서 전화가 왔는데
    혹시 이런 형태의 전화도 사기인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듣기로는 6개월 사용하다가 끝나면 다시 SK로 신규가입 시켜준다고 하는데
    이렇게 하면 지금 사은품 받고 6개월뒤에 위약금 자기들이 물어주고 SK가입사은품도 준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홀린듯 가입하겠다고 말은 했는데 너무 덜컥 3년짜리 계약을 한게 아닌가싶어서 걱정되네요..
    사기가 아닐까 마음 한 구석이 찜찜합니다

    전화상 녹음도 형식상이라면서 하자는 거 바빠서 미루고
    약정에 딱히 동의한 것도 없는데 가입이 되긴한 걸까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7.2019년 07월 20일, 10시에 작성
    moo**** 앗!!! 아직 설치받기 전이신 거죠?
    그렇다면 지금 취소해도 돈을 무는 일은 없을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글의 4번을 보시면 지금 안내 받은 내용이랑 비슷한 흐름인 걸 알 수 있으실 거에요.
    이것은 사기(!) 입니다 ㅠ

    1. 인터넷은 3년약정이 기본이고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놈의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어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1) 6개월 뒤 통신사를 바꿔준다는 것은
    2) 6개월 뒤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해주면서
    3) 사은품은 일부 지급(지원)하겠으나....
    4) 위약금은 moo님 몫이라는 거에요^^;

    네, 6개월 이동은 그저 말장난에 불과합니다 ㅠ

    2. 또한, 인터넷, 티비 최소 유지기간은 1년입니다.
    이  기간이 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 전액 반납문제가 있습니다.
    요것에 대한 이야기는 쏙~ 빼놓고 말씀드린 건...
    썩 믿을만한 업체는 아니리라 사료되어요..

    3. 심지어 인터넷 가입시 의무고지사항인
    약정기간에 대한 이야기를 듣지 못하신 게 사실이라면..문제가 제법 큽니다

    인터넷 청약과정에서 마땅히 고지해야 할 요금이나 약정기간에 대해
    "사전고지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면
    이는 "불완전 판매"에 해당합니다. (매우 심각한 거에요^^;)

    4.  "전화녹음은 형식상"<-- 궤변입니다.
    인터넷을 유선통화로 청약하셨으면 통화내용(녹취)이 계약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마찬가지로 보험가입할 때, 계약서없이 계약하지 않지 않습니까ㅠ

    아직 동의하지 않으셨다면 가입되지 않았을 것이고,
    설사 가입이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기사님 방문했을 때 취소하시면 그만입니다.
    설치받기 전이면 당일취소해도 위약금이나 수수료가 발생치 않거든요 ㅎㅎ

    5. 제일 큰 문제는 moo님과 그 업체와의 만남자체가
    "불법 행위"에서 비롯된 거라는 겁니다.

    moo님이 마케팅동의한 적 없는 연락을 취해온 건
    불법으로 내 개인정보를 취득해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단 소리거든요?
    이는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접근한 방법도 불법으로 시작되었고,
    그 결과물 또한 엉터리에 미적지근하니 100% 잘못된 상황입니다.

    당장 업체에 전화하셔서 가입된거면 취소해달라 요구하시고
    DB(데이터베이스/개인정보)를 파기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후 소식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 moo****님의 사진
    moo****19.07.2319년 07월 23일, 11시에 작성
    이상희 바빠서 이제 댓글 확인했네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통화할 때부터 뭔가 느낌이 쎄하더라니.. 사기가 맞았군요
    조금 이따 전화해보고 댓글남겨놓겠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7.2319년 07월 23일, 14시에 작성
    moo**** 넵 ㅠ.ㅠ 그나마 설치받기 전에 알게 되어 다행이에요
    설치받았다면 해지하고 LG로 다시 재가입하는 것도 3개월간 불가능했을거고
    위약금은 얼마 안나와도 설치비는 꼼짝없이 내주셔야 했을 테거든요 ㅠ.ㅠ
    부디..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 moo****님의 사진
    moo****19.07.2519년 07월 25일, 13시에 작성
    이상희 통화하고 왔습니다 계속 붙잡으려고 하길래 짜증나서 엄청 화내면서 끊었네요ㅡ;
    이제 어떡하면 될까요? 약정은 하루전에 끝난 상태입니다
    얼른 재약정하든 신규가입하든 서둘러야할 거 같아서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7.2519년 07월 25일, 14시에 작성
    moo**** 아이쿠야;; 그 와중에 붙잡으려고 했군요 ㅠ.ㅠ
    moo님 개인정보는 파기해달라고 해주셨지요?
    이미 뿌려질 대로 뿌려진 게 우리들 개인정보지만..
    그런 업체(!?)가 내 개인정보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끔찍하잖습니까 ^^;;


    인터넷 통신사 변경은 조급하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인터넷은 약정이 종료되도 요금인상 되는 일이 없고,
    명의자 동의없이 자동으로 재약정되지도 않거든요?
    그러니 찬찬히 여유를 갖고 살펴봐주셔도 괜찮으실 거에용 ㅎㅎ


    우선 moo님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찾아드리기 위해 몇가지 여쭙겠습니다!

    ① moo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를 알려주세요
    어느 통신사로 가입하는 게 유리할 지 가르는 척도가 될 겁니다~~

    ② 가족중에 3사인터넷을 쓰는 분이 계시다면 어느 통신산지 알려주세요!
    인터넷 다(多)회선 결합해서 할인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③ 인터넷만 필요하신 건가용?
    혹시나 티비까지 함께 하시는 건 아닐까 싶어 여쭙습니다
    상품구성에 따라 월요금과 사은품이 천차만별이거든요


    화답해주시면 moo님에게 꼭 맞는  통신상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ㅡ^
  • moo****님의 사진
    moo****19.07.2619년 07월 26일, 18시에 작성
    이상희 안녕하세요 매니저님~ 알아보고 오느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저 포함해서 가족3명이 LG휴대폰을 쓰고 있었고 가족결합으로 3만원정도 할인받고 있더라구요
    동생이 KT인터넷을 쓰고 있긴 하던데 이 상황이면 LG를 유지하는 게 최선이겠죠?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7.2619년 07월 26일, 18시에 작성
    moo**** 오! 소식이 없으셔서 궁금했는데 알아보고 오시느라 그랬군용 ㅎㅎㅎ

    지금 상황이라면.. LG를 유지하는 게 최선입니다.
    휴대폰 통신사 이동계획이 있으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별 다른 이야기가 없으신 걸 보면 LG휴대폰은 쭉~ 쓰시려는 게 아닐까 싶어요
    (제 짐작이 맞지요?)


    그렇다면 LG와 재약정하셔야 합니다

    허나! 물 흐르듯 그냥(?) 하셔선 아니되고요~
    LG본사로 전화하셔서 재약정한다 하고 혜택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유선통신상품은 약정이 종료되도 요금인상이 되지 않는데
    스스로 약정노예가 되는 댓가로 혜택을 얻어보자는 거죠ㅎㅎ


    재약정은 본사독점권한이라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 없지만..!
    매너있게 대화나눠주신 moo님에게 꿀팁하나 선물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듯~ 말 듯~ 밀당을 해주시면
    moo님을 붙잡기 위해 달콤한 조건을 불러올 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재약정 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 게 없어 상담원 재량껏 제공되고 있는데요!

    통신사들은 기존가입자가 타사로 이탈하는 것을 두려워해
    따로 예산까지 편성할 정도로 해지를 막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혜택을 유도하자는 거죠 ^ㅁ^)/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이를 테면 이런 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약정이 종료됐길래 전화드렸습니다.
    재약정 하면 조건이 어떻게 될까요?
    알아보니까 KT, SK로 이동하면 신규가입 사은품이 40만원 전후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휴대폰 결합이야 다른 통신사에도 다 있는 거고
    전부 다 옮기면 요금차이는 얼마 안나겠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중입니다.

    우선 조건듣고 결정하려는 데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만약 하게 되면 티비는 1대 더 추가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요렇게요 ㅎㅎ
    그러면 재약정시 조건을 술술 불러주실 겁니다 +_+
    해지신공은 정말 해지할 것 같은 느낌을 실어주셔야 잘 먹히니
    연기력이 생명이겠쥬? 흐흐

    건승을 빌겠습니다! ^ㅡ^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
    불금 보내시길!!
  • moo****님의 사진
    moo****19.07.2819년 07월 28일, 20시에 작성
    이상희 백메가에 아무런 도움 되어드리지 못했는데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나 가족들 모두 작년에 휴대폰을 바꿔서 약정이 많이 남은 관계로
    이번엔 재약정하지만 다음에 기회되면 꼭 백메가 찾겠습니다^^
    상담해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해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7.2919년 07월 29일, 13시에 작성
    moo**** 아이코..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b
    다음을 기약해주시다니 말씀만으로도 힘이나고 그렇습니다 ㅎㅎ
    저는 게시판에 항상 있으니! 언제든 도움필요하시면 말씀남겨주세용!!
    한 눈에 알아뵙고 격하게 반겨드리겠습니다b

    날 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 담에 또 뵈어용~~♡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990 LG유플러스에서 넷플릭스 쿠폰 36,000원어치 쏩니다[24]
이수빈 09-04 09-04 조회 2847
989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 ver3.0[107]
신정권 07-17 07-17 조회 15888
988 아직도 덜 익은 SK 스마트2 셋탑박스 (BKO-AT800)[111]
김가영 05-29 05-29 조회 24399
987 CJ헬로 UHD Red : 착하지만 모자란 형[62]
김사라 03-25 03-25 조회 12863
986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93]
이수빈 03-08 03-08 조회 44445
985 차단된 웹사이트는 이 방법으로 접속해주세요[115]
오상관 02-12 02-12 조회 502151
984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46]
이수빈 01-23 01-23 조회 17946
983 (마감) 독점계약된 SK브로드밴드 특판 나왔습니다[1010]
신정권 12-04 12-04 조회 52532
982 넷플릭스 X 유플러스 콜라보에 대한 모든 것 (스압有)[85]
이수빈 11-16 11-16 조회 28695
981 반어법의 귀재! LG의 新 결합상품 : 참 쉬운 가족 결합[42]
김사라 11-08 11-08 조회 14385
980 올것이 왔습니다, 10기가 인터넷 by KT[82]
이수빈 11-03 11-03 조회 24932
979 SK 셋탑박스가 UHD + HDR 지원형으로 격변했습니다! (BKO-UH600)[116]
이상희 10-15 10-15 조회 61721
978 [마감] LG유플러스: 공짜(?) AI스피커가 탈바꿈 했습니다![52]
이수빈 09-10 09-10 조회 16995
977 SK 파업으로 인해 일부지역의 설치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ㅠ[25]
이수빈 07-11 07-11 조회 14942
976 2보 전진, 1보 후퇴! LG 인터넷전화 WPI-9900H 새로 나왔습니다[50]
김사라 07-10 07-10 조회 15778
975 3사 통신사의 키즈콘텐츠 ☆ 대/격/돌 ☆[76]
이상희 06-20 06-20 조회 14930
974 (마감) SKB 기가급 인터넷에서 4,400원 추가할인됩니다^^a[47]
신정권 06-11 06-11 조회 18892
973 기가인터넷 프리미엄 유감... (2.5기가 ~ 10기가 요금제)[41]
오상관 05-14 05-14 조회 25409
972 KT 기가지니2에 대한 고찰 (CT1101)[155]
이수빈 03-23 03-23 조회 124408
971 [마감] 확~ 와닿지 않는 SK인터넷 특판 (기간한정)[42]
신정권 03-15 03-15 조회 23877
970 오잉?! SK 인터넷전화, 의외로 괜찮습니다! (MWP-2500H)[39]
김사라 02-21 02-21 조회 33251
969 LG 인터넷전화가 WPI-8800H으로 (굳이) 바뀌었습니다[43]
김사라 01-10 01-10 조회 27340
968 (마감) LG유플러스 미쳤네요 : 네이버 기반 AI스피커를 무료로 뿌립니…[220]
이수빈 12-20 12-20 조회 62503
967 KT 인터넷전화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AT05-704V)[54]
이소영 12-06 12-06 조회 48170
966 야심찬 KT의 공유기 :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WAVE2)[116]
이수빈 10-19 10-19 조회 84578
965 딱! 6개월만 쏩니다: KT의 묘수, 프리미엄 가족결합[259]
이수빈 09-07 09-07 조회 75822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