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02
  • 조회: 154,058

wz_2042555497_d71d1f95e5e31f2b12375b89de5b773c.jpg 

백메가(www.100mb.kr)의 운영자 신정권입니다^ㅡ^

요즘 인터넷과 관련된 "피싱전화"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답니다.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피싱 수법들 때문에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도 힘들어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흥미진진한 실제 피싱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류의 전화를 받으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끊어주세요^ㅡ^

 

 

wz_2042555497_d56ba3041906dbea50d5dd152f4e8a97.png



[사례 1]

Q: 사용중인 인터넷 약정이 안 끝났는데, 인터넷 교체하면

현금도 많이주고 위약금까지 대신 납부해준답니다. 이거 진짜일까요?

 

A: 가짜입니다^ㅡ^ 가장 고전적이고 보편적인 피싱 사례죠~ 

이 클래식한(?) 피싱이 제일 잘 먹히기는 이유는 역시 견물생심 때문이겠죠?^ㅡ^

위약금 대납은 절대 불가능하고요~ 만약 된다해도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이기에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95781

- 참고2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2

 

 

 

 

[사례 2]

Q: TM전화를 받았는데, 인터넷 요금이 다른 곳보다 저렴하던데요?

아직 사용중인 약정이 남아있지만 저렴한 요금 때문에 마음이 혹합니다.

 

A: 사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인터넷 요금은 어디에서나 동일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통신요금 자체가 너무나 복잡하고 난해하기에,

그 점을 악용해서 “똑같은 요금제”를 가지고 말장난을 하거나..

아니면 진짜로 낚시(배째기)를 하곤 하죠. 귀여울 정도로 일반적인 피싱 사례입니다^ㅡ^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1874

- 참고2 : http://imnews.imbc.com/replay/2014/nwtoday/article/3399184_13495.html

 

  

 

 

[사례 3]

Q: 설치점에서 전화가 왔는데,

"우리 동네가 고장신고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고 합니다.

사은품 받은거 회수 안해도 되고, 전에 가입한 통신사로 다시 옮겨주며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고 하네요?

 

A: 와우!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피싱입니다^ㅡ^

설치점, 상부, 본사 등을 사칭하여 “동네 인터넷 회선상태가 안 좋으니

원래 쓰던 인터넷으로 가셔야 한다. 우리 귀책이니 다 보상해준다” 고 하면서

아주 전략적으로 사기를 행하는 것이죠~

 

이 피싱은 속기도 쉽고.. 속고 난 뒤에 전무후무한 위약금 폭탄(?)을 안겨주기에

공황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ㅠ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60227

 

 

 

 

[사례 4]

Q: 3~6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위약금을 물어주고 사은품을 준다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겠죠?

 

A: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2000년대 중후반에 유명세를 떨쳤던 피싱 방법인데 아직까지도 존재하죠^ㅡ^

절대 절대 불가능한 매커니즘이니 절대 속지 마세요~~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7462

- 참고2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9387

 

 

 

 

[사례 5]

Q: 약정기간 3년이 단통법 개정으로 인해 1년 단축되었으며

사용중인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시면 매년(1년마다) 현금 지원해 준다며

해지에 대한 불이익이 없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A: "단통법"은 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입니다.  

인터넷과는 전혀 무관하지요ㅠㅜ 

피싱업체들은 "그럴듯한 핑계거리"가 필요했을 뿐입니다^ㅡ^;;

 

그리고 말입니다, 단통법이 일몰(폐기)된다해도 기존 계약내용이 변경될 수는 없죠 ㄷㄷ

"계약"이라는 것은 "계약시점의 내용"을 기준으로 효력이 발생하니까요.


그럴싸해보이는 "피싱용 핑계거리"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060 

  

 

 

  

[사례 6]

Q: 지역 전산 담당자라며 전화가 왔습니다.

설치된 모뎀은 중고에 임대장비라 10개월이 지나면 요금이 추가되고 

서버과부하가 일어나 본사 케어를 받을 수 없다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통신사를 바꿔도 약정기간은 그대로 이어간다고 합니다.  

 

A: 설치된 모뎀은 시간이 지난다하여 요금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비에 문제가 있다면?

A/S를 받거나 새 장비로 교체요청하면 그만이죠. 


서로 다른 통신사인데 약정기간은 그대로라니 

이 또한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73012

 

 

 

 

[사례 7]

위 모든 스크립트를 적절히 조합한,

"종합선물세트형"입니다!!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677

 

 

 

 

 

 

이 밖에도 수많은 피싱 사례들이 있지만 조금 쉽게 요약해보자면,

 

① 가입한 지 1년 미만인데 해지를 종용하는 경우

 내가 전화한 적도 없는데 먼저 전화가 오는 경우 (불법 아웃바운드 TM)

③ 위약금을 납부해주겠다는 이야기하는 경우

 본사나 설치점이라고 하며, 인터넷 교체를 해야한다는 경우

 

위 4가지 경우를 조용히 무시해주신다면, 피싱에서 안전해지게 됩니다^ㅡ^

 

당연히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해서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는 것일테니..

사이버 수사대 등에 신고를 하시는 것도 좋지만,

유령회사에 바지사장을 두고 하기 때문에... 잡을 수 없는게 현실이죠ㅠ

(백메가에서도 수차례 고소를 반복했었는데 한번도 잡히지 않더군요;;)

 

 

 

[번외편]

 

아참! 스팸과 작별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스팸전화 차단 앱(App)을 설치하는 것입니다^ㅡ^

 

혹시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꼭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주세요~!

단 몇분의 시간 투자가 인생을 바꿉니다^ㅡ^

 

- 스팸전화와 작별하는 방법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

최초 작성 : 2015-09-01

최종 수정 : 2017-03-16


전체 댓글102

  • 회원님의 사진 moo****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LG 유플러스 6개월 무료프로모션 사용해보라고 업체에서 전화가 왔는데
    혹시 이런 형태의 전화도 사기인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듣기로는 6개월 사용하다가 끝나면 다시 SK로 신규가입 시켜준다고 하는데
    이렇게 하면 지금 사은품 받고 6개월뒤에 위약금 자기들이 물어주고 SK가입사은품도 준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홀린듯 가입하겠다고 말은 했는데 너무 덜컥 3년짜리 계약을 한게 아닌가싶어서 걱정되네요..
    사기가 아닐까 마음 한 구석이 찜찜합니다

    전화상 녹음도 형식상이라면서 하자는 거 바빠서 미루고
    약정에 딱히 동의한 것도 없는데 가입이 되긴한 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moo****앗!!! 아직 설치받기 전이신 거죠?
    그렇다면 지금 취소해도 돈을 무는 일은 없을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글의 4번을 보시면 지금 안내 받은 내용이랑 비슷한 흐름인 걸 알 수 있으실 거에요.
    이것은 사기(!) 입니다 ㅠ

    1. 인터넷은 3년약정이 기본이고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놈의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어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1) 6개월 뒤 통신사를 바꿔준다는 것은
    2) 6개월 뒤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해주면서
    3) 사은품은 일부 지급(지원)하겠으나....
    4) 위약금은 moo님 몫이라는 거에요^^;

    네, 6개월 이동은 그저 말장난에 불과합니다 ㅠ

    2. 또한, 인터넷, 티비 최소 유지기간은 1년입니다.
    이  기간이 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 전액 반납문제가 있습니다.
    요것에 대한 이야기는 쏙~ 빼놓고 말씀드린 건...
    썩 믿을만한 업체는 아니리라 사료되어요..

    3. 심지어 인터넷 가입시 의무고지사항인
    약정기간에 대한 이야기를 듣지 못하신 게 사실이라면..문제가 제법 큽니다

    인터넷 청약과정에서 마땅히 고지해야 할 요금이나 약정기간에 대해
    "사전고지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면
    이는 "불완전 판매"에 해당합니다. (매우 심각한 거에요^^;)

    4.  "전화녹음은 형식상"<-- 궤변입니다.
    인터넷을 유선통화로 청약하셨으면 통화내용(녹취)이 계약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마찬가지로 보험가입할 때, 계약서없이 계약하지 않지 않습니까ㅠ

    아직 동의하지 않으셨다면 가입되지 않았을 것이고,
    설사 가입이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기사님 방문했을 때 취소하시면 그만입니다.
    설치받기 전이면 당일취소해도 위약금이나 수수료가 발생치 않거든요 ㅎㅎ

    5. 제일 큰 문제는 moo님과 그 업체와의 만남자체가
    "불법 행위"에서 비롯된 거라는 겁니다.

    moo님이 마케팅동의한 적 없는 연락을 취해온 건
    불법으로 내 개인정보를 취득해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단 소리거든요?
    이는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접근한 방법도 불법으로 시작되었고,
    그 결과물 또한 엉터리에 미적지근하니 100% 잘못된 상황입니다.

    당장 업체에 전화하셔서 가입된거면 취소해달라 요구하시고
    DB(데이터베이스/개인정보)를 파기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후 소식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moo****
    @이상희바빠서 이제 댓글 확인했네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통화할 때부터 뭔가 느낌이 쎄하더라니.. 사기가 맞았군요
    조금 이따 전화해보고 댓글남겨놓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moo****넵 ㅠ.ㅠ 그나마 설치받기 전에 알게 되어 다행이에요
    설치받았다면 해지하고 LG로 다시 재가입하는 것도 3개월간 불가능했을거고
    위약금은 얼마 안나와도 설치비는 꼼짝없이 내주셔야 했을 테거든요 ㅠ.ㅠ
    부디..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moo****
    @이상희통화하고 왔습니다 계속 붙잡으려고 하길래 짜증나서 엄청 화내면서 끊었네요ㅡ;
    이제 어떡하면 될까요? 약정은 하루전에 끝난 상태입니다
    얼른 재약정하든 신규가입하든 서둘러야할 거 같아서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moo****아이쿠야;; 그 와중에 붙잡으려고 했군요 ㅠ.ㅠ
    moo님 개인정보는 파기해달라고 해주셨지요?
    이미 뿌려질 대로 뿌려진 게 우리들 개인정보지만..
    그런 업체(!?)가 내 개인정보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끔찍하잖습니까 ^^;;


    인터넷 통신사 변경은 조급하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인터넷은 약정이 종료되도 요금인상 되는 일이 없고,
    명의자 동의없이 자동으로 재약정되지도 않거든요?
    그러니 찬찬히 여유를 갖고 살펴봐주셔도 괜찮으실 거에용 ㅎㅎ


    우선 moo님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찾아드리기 위해 몇가지 여쭙겠습니다!

    ① moo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를 알려주세요
    어느 통신사로 가입하는 게 유리할 지 가르는 척도가 될 겁니다~~

    ② 가족중에 3사인터넷을 쓰는 분이 계시다면 어느 통신산지 알려주세요!
    인터넷 다(多)회선 결합해서 할인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③ 인터넷만 필요하신 건가용?
    혹시나 티비까지 함께 하시는 건 아닐까 싶어 여쭙습니다
    상품구성에 따라 월요금과 사은품이 천차만별이거든요


    화답해주시면 moo님에게 꼭 맞는  통신상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ㅡ^
  • 회원님의 사진 moo****
    @이상희안녕하세요 매니저님~ 알아보고 오느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저 포함해서 가족3명이 LG휴대폰을 쓰고 있었고 가족결합으로 3만원정도 할인받고 있더라구요
    동생이 KT인터넷을 쓰고 있긴 하던데 이 상황이면 LG를 유지하는 게 최선이겠죠?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moo****오! 소식이 없으셔서 궁금했는데 알아보고 오시느라 그랬군용 ㅎㅎㅎ

    지금 상황이라면.. LG를 유지하는 게 최선입니다.
    휴대폰 통신사 이동계획이 있으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별 다른 이야기가 없으신 걸 보면 LG휴대폰은 쭉~ 쓰시려는 게 아닐까 싶어요
    (제 짐작이 맞지요?)


    그렇다면 LG와 재약정하셔야 합니다

    허나! 물 흐르듯 그냥(?) 하셔선 아니되고요~
    LG본사로 전화하셔서 재약정한다 하고 혜택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유선통신상품은 약정이 종료되도 요금인상이 되지 않는데
    스스로 약정노예가 되는 댓가로 혜택을 얻어보자는 거죠ㅎㅎ


    재약정은 본사독점권한이라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 없지만..!
    매너있게 대화나눠주신 moo님에게 꿀팁하나 선물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듯~ 말 듯~ 밀당을 해주시면
    moo님을 붙잡기 위해 달콤한 조건을 불러올 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재약정 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 게 없어 상담원 재량껏 제공되고 있는데요!

    통신사들은 기존가입자가 타사로 이탈하는 것을 두려워해
    따로 예산까지 편성할 정도로 해지를 막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혜택을 유도하자는 거죠 ^ㅁ^)/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이를 테면 이런 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약정이 종료됐길래 전화드렸습니다.
    재약정 하면 조건이 어떻게 될까요?
    알아보니까 KT, SK로 이동하면 신규가입 사은품이 40만원 전후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휴대폰 결합이야 다른 통신사에도 다 있는 거고
    전부 다 옮기면 요금차이는 얼마 안나겠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중입니다.

    우선 조건듣고 결정하려는 데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만약 하게 되면 티비는 1대 더 추가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요렇게요 ㅎㅎ
    그러면 재약정시 조건을 술술 불러주실 겁니다 +_+
    해지신공은 정말 해지할 것 같은 느낌을 실어주셔야 잘 먹히니
    연기력이 생명이겠쥬? 흐흐

    건승을 빌겠습니다! ^ㅡ^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
    불금 보내시길!!
  • 회원님의 사진 moo****
    @이상희백메가에 아무런 도움 되어드리지 못했는데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나 가족들 모두 작년에 휴대폰을 바꿔서 약정이 많이 남은 관계로
    이번엔 재약정하지만 다음에 기회되면 꼭 백메가 찾겠습니다^^
    상담해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moo****아이코..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b
    다음을 기약해주시다니 말씀만으로도 힘이나고 그렇습니다 ㅎㅎ
    저는 게시판에 항상 있으니! 언제든 도움필요하시면 말씀남겨주세용!!
    한 눈에 알아뵙고 격하게 반겨드리겠습니다b

    날 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 담에 또 뵈어용~~♡
  • 회원님의 사진 빙빙이
    안녕하세요
    쓰고있는 인터넷은 LG U+이고요
    내년 6월이 3년 약정 만료라 차후에 SK로 바꿀라고 날짜 계산만 하고있었는데
    이상한게 있어서 계산해둔날보다 빨리 찾아왔습니다
    지난주에 SK로 번호이동했는데 진짜인지 사기인지 판단이 안 서네요

    오늘 SK라면서 전화가 와서 한번 상담이나 받아보자하고 통화했는데
    이번달안에 인터넷을 가입해야만 결합 할인을 등록된다했습니다
    남은 약정때문에 위약금이 있으니 여섯달치 요금을 내주겠다했고요

    나중 가입할때도 결합 할인 등록된다로 알고있는데 지금은 또달라졌나요?
    좀 이상하게 다시 연락드리겠다고 끊었는데 어느게 맞는걸까요?
    T플랜 스페셜을 쓰는데요 이번달에 바꿔야할까요?
    백메가님의 시원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빙빙이아이쿠야ㅠ 전화온 곳은 SK 본사는 아닐 것이고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당장의 가입유치를 위해
    그럴듯한 이야기를 꺼내 "타이밍 마케팅"
    즉, 오늘만 특가를 시전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빙빙이님께서 잘 알고 계신 거처럼
    언제든지 추후에 인터넷을 가입하실 때
    휴대폰을 결합하여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ㅠ
    (물론 휴대폰 요금제 월정액의 높고 낮음과 무관하게요ㅎㅎ)
    잘 모르는 분들은 충분히 혹하실만 해요.

    게다가 요금 대납은 불법일 뿐더러
    애초부터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빙빙이님에게 이득이 되는 혜택을 줄거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이에요ㅠ)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기 때문이지요.


    하여 일단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시고
    만료일이 다가올 때 통신상황을 재정비하는 것이 맞습니다~!

    지금 SK로 이동하시면
    1) 위약금이 어마무시할거라 위약금 폭탄(!?) 문제가 있어요ㅠ

    2) 차라리 LG인터넷을 둔채 SK신규가입하는 것이 나을텐데
    굳이 약 2개월간 요금을 이중납부할 이유가 없습니다 ㄷㄷ (비용이 너무 아까워요;;)

    3) 당장 SK인터넷이 설치불가하거나 망 품질 문제가 있어도
    약 6개월 사이에 SK에서 예산 투자를 두둑이하여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가 완료될 수도 있지요ㅎㅎ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요^^;
    하여 약정만료일이 다가올 때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신다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어떻게 이용하심이 좋을지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빙빙이
    @곽은정지금 또 생각났는데 제 요금제가 비싼거라 가족1명이 SK로 바꾸면
    100메가 인터넷이 무료가 돼서
    TV사용료만 내면 된다고도했는데 이것도 거짓말일까요?
    3명이서 결합하면 무료란 말은 본적 있는데 2명은 첨이라 이상하더라고요
    피싱 전화 누가 속나했는데
    막상 제가 전화받으니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싶고 귀가 팔랑팔랑거리네요 참....ㅠ
  • 회원님의 사진 빙빙이
    @곽은정문의게시판도 좀 봤는데 저랑뭐 거의 똑같은 전화받은분이 있네요 피싱이군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63326&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C%9D%B8%ED%84%B0%EB%84%B7+%EB%AC%B4%EB%A3%8C+%ED%94%BC%EC%8B%B1&sop=and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빙빙이오잉 ㄷㄷ 이미 위 링크글에서 보셨겠지만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결합상품은 "온가족무료" 뿐인데요..!
    이 녀석(?)은 2016년 8월부로 사라졌습니다ㅠ
    방통위에서 "무료" 마케팅을 하지 말라는 압박(?!)이 있어서
    3사 통신사 모두 같은 시기에 "인터넷 무료" 결합상품을 없애고 ->
    대체 결합상품을 출시했거든요ㅎㅎ
    (SK의 대체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이어요)

    온가족무료로 100메가 인터넷+휴대폰 2대 결합 시 1대라도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이제 신규가입 자체가 불가합니다;;

    아마 휴대폰 2대 결합으로 고가 요금제 사용우대할인이 주어져
    100메가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것과
    크게 다를 바 없는 혜택이 주어진다는 말을 ->
    역시나 과장해서 말씀하신 듯 하네요ㅠ
    절대 속으시면 아니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빙빙이
    @곽은정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
    원래 계획대로 6월까지 쓰고 바꿔야겠네요
    내년에 다시 찾아와서 가입하겠습니다
    그때면 제가 모르는 상품이 있을 테니 도움도 또 요청해야겠네요

    다시 한번 감사해요
    즐거운 크리스마스도 보내시고요
    차후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빙빙이앗ㅎㅎ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지요~?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 혹시라도 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언제든 부담없이 들러서 말씀 남겨주시고요..!
    내년에 또 만나뵈어요~~♡
  • 회원님의 사진 Hotdog8288
    글 잘 읽었습니다. 다음 모 카페에서 알게되었는데
    일 진행 잘해주셔서 인상에 남더라구요!
    저는 작은가게 장사를 하는 사람이지만...
    대표님께 경영에 대한 것들을 여쭤보고싶을정도로
    직원분들 댓글써주신것들 , 글 작성하신것들 훝어보면
    대충 쓰신 글들이 없더라구요
    이 회사가 되게 좋은 회사인것같다 느꼈습니다
    (실상은 어떨지 모르겠지만서도 ^^; )
    그냥 주저리 해봤습니다.
    경영을 어떻게 하시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Hotdog8288앗! 안녕하세요 Hotdog8288님~ ^.^
    다음 모 카페라면..대구 텐인텐 말씀하시는 거 맞으시지요?!

    백메가가 입점해있는 커뮤니티 카페나 사이트가 많은데
    다음쪽은 딱! 대구 텐인텐밖에 없거든요, 흐흐 :D

    마침 제가 싸장님의 바톤을 이어받아 텐인텐 회원님들을 뫼시고(?) 있는데
    이렇게 만나뵈니 더더욱 반갑습니다♥
    어쩌면 Hotdog8288님과 저는 카페를 통해 대화를 한 번 했을 지도 모르겠군요, 헤헷..

    귀한 시간내어 찾아주셔서,
    백메가를 좋게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꾸벅)(--)(__)


    음.. 싸장님의 경영철학은 제가 감히(?) 알지 못하지만!!
    입사 때부터 정~말 오랫동안 교육 받았던 철칙 중 1순위는 역지사지였습니다+_+

    나의 일이나 부모님의 일이였다면 어떻게 했을까,
    내가 답변을 받는 입장이라면 어떤 답변을 기대했을까에 대한 것을 항상 상기하다보니
    어느 하나 허투루 답변드리는 일이 없게 되더라구요ㅎㅎ

    물론.. 골똘히 생각하고 답변을 드려야 하다보니 답변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그래도 여러 인터넷 업체중 백메가를 찾아서 로그인하고 글 남겨주시는 건데..
    대충 답변드려선 아니된다 생각하며 임하고 있죠 +_+

    잠깐 자랑(?!)아닌 자랑 하자면..
    사장님께서도 저와 백메가 동료분들 모두를 자기 일처럼 아낌없이 챙겨주시는데요~!!
    이에 보답하고자 백메가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되돌려 드린다는 마음으로도 일하고 있씁니다!
    제 입으로 이런 말하긴 부끄럽지만.. 선순환되어서 좋은 시너지를 내는 게 아닐까 싶어요!+_+
  • 회원님의 사진 김감동
    이런.. 피싱 방법이 이렇게나 다양하군요. . 저도 피싱아닌 피싱을 당할뻔 했는데 (백메가에서 도와주셔서 가입전에 피싱 차단했습니다) 제 사례는 쨉도 안되네요. 피싱범들은 그대로 다 되돌려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김감동오옷! 김감동님ㅎㅎ
    저번에 온가족플랜 문제 때 안내 도와드렸던 김사라입니당
    여기서도 만나뵙게 되네요~ ^^ 후후

    피싱 사례를 모두 읽어보셨군요
    정말 다양한 레파토리들로 피싱을 시도하지요~? ^^;
    깜빡하면 속을 뻔한 분들도 많고,
    아니면 이미 피싱을 당하셔서 백메가로 도움을 요청한 분들도 많으셔요 ㅠ

    이러한 피싱 업체들은 대개 바지사장을 두고 있어서
    신고를 하더라도 잡기가 어렵답니다..
    잡더라도 보상을 받으시기 어려울 수도 있구요 ㅠㅠ

    해서, 일단 아웃바운드로 연락오는 전화들은 무시하는 편이 낫습니다
    모르는 업체가 상담을 신청하시지 않았는데도 연락을 드린다는 것은
    어디선가 고객님의 정보를 탈취했다는 것이니까요 +_+;
    애초에 신의가 없는 곳입니다.. ㅎㅎ

    김감동님께서도 추후에도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곳이 있다면
    꼬옥 백메가로 말씀해주시구요~! :)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브루브
    이거도 피싱이겠죠...ㅋㅋ
    lg로 인터넷과 tv 같이 3년 넘게 쓰고 있는중인데
    3년 넘게 쓰는 고객혜택으로 1년간 인터넷 무료로 쓰게 해주어 tv 비용만 내면된다했고요
    무슨 법규 때문인가로 장비만 교체되고 사용하던대로 쓸수 있다해서
    저한테 손해될게 없으니 알았다 하고 끊었습니다
    그런뒤 sk가입센터라며 전화 왔고 이상해서 처음 전화 왔던곳으로 전화 했죠
    sk가입센터라고 전화 왔는데 sk 장비로 설치되는거면 넷플릭스랑 유튜브 못보는거 아니냐 못보면 교체 안받겠다 라고요
    둘다 볼수있고 그럴수있게 하는거가 본인의 역할이다 해서 또 알겠다했는데 이거.. 피싱이죠?
    글쓰면서 곱씹으니 점점 확신이 듭니다 솔직히 이런거 누가 당하냐하고 살아왔는데 여기 있네요 ㅋㅋ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루브루브헛.. 예상하신 그대로입니다.

    1) SK 장비로 LG유플러스 서비스가 불가하고,
    (SK에서도 유튜브는 볼 수 있으나 넷플릭스는 불가합니다ㅠ)

    2) 인터넷 무료로 쓸 수 있는 것도 불가해요.
    영업점에서 마음대로 요금 할인을 해드릴 수가 없거든요^^;

    3) 말씀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으신 듯 한데
    애초부터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연락을 준 것이고,
    이곳에서 루브루브님에게 이득되는 혜택을 줄거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이에요;;)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기 때문이지요.

    현재 가입 진행(신청)만 한 것일 뿐,
    다행히 아직 설치받기 전인거죠~?
    그렇다면 위약금, 설치비 등 아무런 문제없이 취소할 수 있으니 얼른 취소하세유ㅠㅠ
  • 회원님의 사진 루브루브
    @곽은정피싱맞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낚이고.. 시간날리고 열받네요
    걱정돼서 안되겠다 취소하겠다 전화하니
    정그러시면 kt 장비로 설치받으면 된다 kt는 넷플릭스, 유튜브 다 볼수있다 하는데 이건 맞는 얘기인가요? sk는 싫다 해가지고 딴말로 번복하는건지 진짠지 모르겠네요
    kt도 보는게 된다면 이 곳에서 바로 kt로 바꾸렵니다. 된다면 010-97**-****로 전화 부탁드려도 될지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루브루브마지막까지 붙잡고자 이야기를 이어나갔다는 느낌을 지울 순 없지만ㅠ
    KT에서도 넷플릭스, 유튜브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두 가지 모두 앱 방식으로 지원하는 셋탑박스는 재고 부족 문제가 많아
    넷플릭스는 앱 방식, 유튜브는 발화(음성 명령) 방식으로
    (리모컨에서 음성 버튼을 누르고 "유튜브 틀어줘" 하면 유튜브 화면이 켜져요 +_+)
    이용할 수 있는 셋탑박스를 택해주셔야 해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려
    이어서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우와아 2년된 가입자에게도 메일이 오다니 ㅎㅎㅎ잘 케어받고 있는것 같아 넘 감사하네요. 안그래도 며칠 전 타 통신사에서 결합해서 사용하게 해준다고, 위약금 대납 해준다고 했지만 거절했었거든요! ㅎㅎㅎㅎㅎ 다행ㅇㅣ었네요ㅠㅜㅋㅋ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밍안녕하세요, 밍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맨 처음 딱 보이는 사례1의 고전 피싱 전화를 받으셨군요 ㄷㄷ
    메일보고 깜짝 놀라셨겠어요ㅠ (속지 않으셔서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

    피싱도 진화(?)해서 위 사례가 아닌 새로운 전화가 올 수도 있는데
    메일 본문에 있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내 이익을 위한 게 아니다."를
    꼬오옥 기억해주시고요 +_+
    이용 중 언제든 도움 필요한 일이 생기면 편히 들러 말씀 남겨주세요~!
    어떠한 일이든지 도움될 수 있는 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밀크티쿠키
    저도 하나 제보합니다…..ㅠㅠㅠㅠㅠㅠ

    SK인터넷 약정이 끝나가니 재약정을 해주려고 한다면서
    SK장비는 단통법 문제로 현금혜택을 줄수 없으니
    일단 1년간 LG장비로 장비임대코드? 들어가는 걸로 해주고
    다시 SK로 바꿔주겠다고……ㅋㅋㅋ
    어머니가 통화하시다가 그냥 홀라당 넘어가실뻔했었네요…..
    제가 집에 막 귀가해서 저 내용을 같이 들었으니 망정이지…..ㅋ

    사기 전화 조심하세요.....넘어가기 쉽겠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밀크티쿠키오! 안녕하세요, 밀크티쿠키님~!♥.♥

    앞으로 12개월 (1년간) 요금을 지원(?)해주겠다..!
    셋탑도 신형으로 바꿔주겠다..!
    그리고 1년후에는 또다시 혜택을 주겠다..! 위약금도 없다..! 등등..

    누구나 딱 들었을 때~?
    "나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인 것 같다"..라고 혹하게 하는 것이..! 바로 피싱의 핵심이지요..!ㄷㄷ

    (이번에 밀크티쿠키님 댁을 보니, 그 수법이 한층 더 악랄해졌네요..ㅠ)


    맘먹고 본격적으로 사기를 치는데,
    그 거짓말이나 수법에 넘어가지 않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밀크티쿠키님께서 바로 눈치채시고! 마수에서 벗어나셔서 참말 다행이어요~!༼ ᵕ̩̩ ⚰ ᵕ̩̩༽

    이렇게 제보해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و✧
  • 회원님의 사진 뭉게구름
    블로그 사장님 글보고 여기까지 왔습니다ㅎㅎㅎㅎ 꿀팁게시판 글 골라읽는 재미가 있네요.
    안그래도 어제 개인번호로 전화와서는 사례 4번처럼 lg로 가입했다가 6개월 뒤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대신 납부해주고 사은품도 주겠다고 하길래 세상에 공짜가 어딨나 싶은 생각에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피싱 수법 중 하나 맞겠죠?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뭉게구름뭉게구름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오?! 블로그라면 네이버 블로그 말씀하시는 것이죠?
    사장님 블로그인데 마침 제가 따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백메가를 들러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꿀팁게시판 하나하나 꼼꼼히 봐주시니 참으로 뿌듯하네요!

    말씀하신 상황을 봤을 땐 사례4번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일단 위약금 대납자체가 불법이고요~
    설사 위약금을 챙겨준다 해도 인터넷을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 중
    일부를 위약금이라며 뭉게구름님께 지급해 줄 확률이 높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6개월 뒤에 해당 업체가 그대로 존재(?)할지,
    유령처럼 사라져 있을지 알 수 없다는 것이에요;;
    실제로 뭉게구름님과 비슷하게 안내 받으시고 가입하신 후
    약속한 기간이 지나고 해지 후 다시 가입하기 위해 연락했는데
    가입을 도와줬던 담당자가 없어서 우린 모른다~라고 하거나
    아에 업체가 사라져버린 경우가 많았습니다ㅠ.ㅠ

    뭉게구름님 말씀대로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위약금과 사은품 두마리 토끼를 다 쥐어줄 수 있었다면
    백메가에서도 위약금을 같이 챙겨드리며 6개월 뒤 변경하세요~ 라고 안내드렸겠지요^.^
    앞으로 또 이런 전화가 온다면 단호하게 관심없소! 라고 말씀하신 후 전화를 끊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정코치
    이것도 피싱전화인가요????
    전화 힘드니 문자달라니까 이런 내용으로 보내네요
    1년 다른 통신사 갔다가 돌아오면 된다고.. 지금 결합할인보다 크다구요

    혜택 내용 진행안내문

    ■ 신청 항목
    o 초고속 500M + 기가WIFI + IPTV(241개 채널)

    ■ 약정기간
    o 3년 ( 실사용기간 12개월 )

    ■ 지원 항목
    o LG U+ 설치 완료 후 일주일 이내로 인터넷 12개월 사용 요금지원 명목으로 설치비 합산하여 현금 300,000원 선지급

    ※ 12개월 사용 후 재전환시 사은품 환수는 없으며, 위약금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 혜택 종료 후 진행 사항
    o 설치 후 13개월차에 차질없이 기존 사용 통신사 신규가입 후 결합으로 요금할인 진행
    - 유무선 신규결합으로 핸드폰 대수에 따라 요금 할인액 최소 4,400원에서 최대 총 22,100원 할인가능
    - 인터넷+TV 합산 월 요금에 최대할인 적용시 실납부 금액 최대 12,100원대로 이용 가능
    o 기존통신사 신규 가입 후 해당 월 정책에 따른 소정의 현금 및 사은품 지급

    ■ 상품 업그레이드 사항
    o 기존 셋탑박스에서 최신형 셋탑 박스로 변경
    o 환경개선과 동시에 241개 채널로 업그레이드

    위 내용 차질없이 진행해 드리며
    진행 후 12개월 동안은 인터넷과 TV 요금할인은 저희가 사은품명목으로 지급해 드리는 금액으로 납부되시기때문에
    저희 고객님께서 12개월 동안에만 지급해 드린 금액 외의 별도 할인금액은 없다는 부분 다시 한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금번 혜택 진행간 번거롭지 않도록 담당자로써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정코치정코치님과 아무런 연고도 없는 업체에서 좋은 혜택주겠다며 연락해온 것이라면
    대부분 피싱업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아웃바운드 TM업체들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
    약정만료가 가까워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타사가입을 유도하고 ->
    N개월 이후에 기존 통신사로 옮겨주겠다~ 하는 방식의 영업을 많이 하거든요?

    ① 그리고 애초에 LG 500메가 인터넷+티비 신규가입 하면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총 46만원이 나오는데요.

    해당 업체에서 지원금 30만원만 준다는 건 혜택 자체가 협소한 것인데
    이를 요금지원 명목으로 지원한다고 그럴싸한 이야기를 붙인 걸로 보입니다.

    ② 원래 인터넷은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사은품 반납의무가 없어지는데

    ③ "위약금"은 통신사<->사용자와의 계약이기 때문에 반드시 발생하게 되있어요.

    ④ 1년 후 해지하면 위약금이 아마 40~50만원 정도 나올 텐데 그거에 대한 언급이 없고요
    아마 문의하시면 차후 기존 통신사로 옮기면 사은품이 40만원 언저리 나올테니
    그걸 받아서 납부해보셔라.. 하는 식으로 안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은 본래 통신사로 돌아갈때 나오는 사은품이 있는데
    그 금액으로 위약금을 본인들이 내주는 척 할 수도 있구요..!ㄷㄷㄷ)


    여튼,  정코치님과 아무런 관련없는 업체에서 접근한 게 맞다면
    접근한 방법 자체가 꺼림칙한 것도 사실인 지라 진행하지 않으시길 바라고요! ^^;

    연락해온 업체가 불법영업하는 곳인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알려드릴테니
    뭔가 미심쩍은 업체가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 http://whosnumber.com/
  • 회원님의 사진 얼음구두
    어제 동일한 전화가 와서 KT 쓰고있던거 SK 로 가서 9개월 정도 쓰다가 다시 돌아오면 23만원 현금이랑 5만원 TV 상품권 준다길래 얼떨결에 가입했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던중에 글을 확인했습니다.
    2일 뒤 토요일에 설치하러 오기로 했는데 그 전에 이글을 확인해서 다행이네요.

    일단 지금 연락받은 전화번호로 가입 취소 문자를 보냈고, 내일 다시 전화해서 취소 확인 해야겠네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