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55
  • 조회: 174,359

wz_2042555497_d71d1f95e5e31f2b12375b89de5b773c.jpg 

백메가(www.100mb.kr)의 운영자 신정권입니다^ㅡ^

요즘 인터넷과 관련된 "피싱전화"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답니다.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피싱 수법들 때문에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도 힘들어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흥미진진한 실제 피싱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류의 전화를 받으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끊어주세요^ㅡ^

 

 

wz_2042555497_d56ba3041906dbea50d5dd152f4e8a97.png



[사례 1]

Q: 사용중인 인터넷 약정이 안 끝났는데, 인터넷 교체하면

현금도 많이주고 위약금까지 대신 납부해준답니다. 이거 진짜일까요?

 

A: 가짜입니다^ㅡ^ 가장 고전적이고 보편적인 피싱 사례죠~ 

이 클래식한(?) 피싱이 제일 잘 먹히기는 이유는 역시 견물생심 때문이겠죠?^ㅡ^

위약금 대납은 절대 불가능하고요~ 만약 된다해도 개인정보 불법 도용 및 사칭이기에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95781

- 참고2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2

 

 

 

 

[사례 2]

Q: TM전화를 받았는데, 인터넷 요금이 다른 곳보다 저렴하던데요?

아직 사용중인 약정이 남아있지만 저렴한 요금 때문에 마음이 혹합니다.

 

A: 사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인터넷 요금은 어디에서나 동일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통신요금 자체가 너무나 복잡하고 난해하기에,

그 점을 악용해서 “똑같은 요금제”를 가지고 말장난을 하거나..

아니면 진짜로 낚시(배째기)를 하곤 하죠. 귀여울 정도로 일반적인 피싱 사례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1874

 

  

 

 

[사례 3]

Q: 설치점에서 전화가 왔는데,

"우리 동네가 고장신고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인터넷 회선을 다 철수한다"고 합니다.

사은품 받은거 회수 안해도 되고, 전에 가입한 통신사로 다시 옮겨주며

위약금까지 다 내준다고 하네요?

 

A: 와우!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피싱입니다^ㅡ^

설치점, 상부, 본사 등을 사칭하여 “동네 인터넷 회선상태가 안 좋으니

원래 쓰던 인터넷으로 가셔야 한다. 우리 귀책이니 다 보상해준다” 고 하면서

아주 전략적으로 사기를 행하는 것이죠~

 

이 피싱은 속기도 쉽고.. 속고 난 뒤에 전무후무한 위약금 폭탄(?)을 안겨주기에

공황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ㅠ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60227

 

 

 

 

[사례 4]

Q: 3~6개월 마다 인터넷을 교체해주고, 그 때마다 위약금을 물어주고 사은품을 준다네요.

그럼 저는 몇 년 뒤에 부자가 되어 있겠죠?

 

A: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면 정말 좋겠지만, 역시 사기입니다ㅠ

2000년대 중후반에 유명세를 떨쳤던 피싱 방법인데 아직까지도 존재하죠^ㅡ^

절대 절대 불가능한 매커니즘이니 절대 속지 마세요~~

 

- 참고1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7462

- 참고2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9387

 

 

 

 

[사례 5]

Q: 약정기간 3년이 단통법 개정으로 인해 1년 단축되었으며

사용중인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시면 매년(1년마다) 현금 지원해 준다며

해지에 대한 불이익이 없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A: "단통법"은 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입니다.  

인터넷과는 전혀 무관하지요ㅠㅜ 

피싱업체들은 "그럴듯한 핑계거리"가 필요했을 뿐입니다^ㅡ^;;

 

그리고 말입니다, 단통법이 일몰(폐기)된다해도 기존 계약내용이 변경될 수는 없죠 ㄷㄷ

"계약"이라는 것은 "계약시점의 내용"을 기준으로 효력이 발생하니까요.


그럴싸해보이는 "피싱용 핑계거리"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060 

  

 

 

  

[사례 6]

Q: 지역 전산 담당자라며 전화가 왔습니다.

설치된 모뎀은 중고에 임대장비라 10개월이 지나면 요금이 추가되고 

서버과부하가 일어나 본사 케어를 받을 수 없다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통신사를 바꿔도 약정기간은 그대로 이어간다고 합니다.  

 

A: 설치된 모뎀은 시간이 지난다하여 요금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비에 문제가 있다면?

A/S를 받거나 새 장비로 교체요청하면 그만이죠. 


서로 다른 통신사인데 약정기간은 그대로라니 

이 또한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ㅡ^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73012

 

 

 

 

[사례 7]

위 모든 스크립트를 적절히 조합한,

"종합선물세트형"입니다!!

- 참고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66677

 

 

 

 

 

 

이 밖에도 수많은 피싱 사례들이 있지만 조금 쉽게 요약해보자면,

 

① 가입한 지 1년 미만인데 해지를 종용하는 경우

 내가 전화한 적도 없는데 먼저 전화가 오는 경우 (불법 아웃바운드 TM)

③ 위약금을 납부해주겠다는 이야기하는 경우

 본사나 설치점이라고 하며, 인터넷 교체를 해야한다는 경우

 

위 4가지 경우를 조용히 무시해주신다면, 피싱에서 안전해지게 됩니다^ㅡ^

 

당연히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해서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는 것일테니..

사이버 수사대 등에 신고를 하시는 것도 좋지만,

유령회사에 바지사장을 두고 하기 때문에... 잡을 수 없는게 현실이죠ㅠ

(백메가에서도 수차례 고소를 반복했었는데 한번도 잡히지 않더군요;;)

 

 

 

[번외편]

 

아참! 스팸과 작별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스팸전화 차단 앱(App)을 설치하는 것입니다^ㅡ^

 

혹시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꼭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주세요~!

단 몇분의 시간 투자가 인생을 바꿉니다^ㅡ^

 

- 스팸전화와 작별하는 방법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

최초 작성 : 2015-09-01

최종 수정 : 2017-03-16


전체 댓글155

  • 회원님의 사진 Squeeze
    저번이 백메가를 통하여 가입하였구요
    며칠 전 전화가 왔네요.
    사기인 거 같아 무시했는데
    이 문자와 같이 kt 명함과 같이 보냈네요.
    사기인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설치해드렸던 kt인터넷 장비 약정기간이 만료되어서 재가입혜택 안내차 연락드렸습니다.
    현금 혜택받으실 사항이 있으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1년동안 30만원 현금 지원들어가시고 신규가입 현금사은품도 가이드라인 최대로 다시한번 수령받으실수 있으십니다. -마음을 담다 kt-
    담당자 직통번호 010-****-6***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SqueezeSqueeze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ㅎㅎ

    며칠 전 인터넷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신 후
    문자도 같이 받으셨는데 명함 때문에
    Squeeze님께서 본사인가?! 라고 생각하셨을 수 있겠네요!

    근래에 본사 직영점이라고 하면서
    가짜 명함을 내미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개인 연락처로 명함 이미지를 보여주며 가입을 권유한다면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싱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더군요;;
    물론 직영점에서 재약정을 권유할 순 있지만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Squeeze님께서 쓰시는 인터넷 약정기간 만료일은
    7월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아직 만료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통신사를 변경하시거나, 재약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안내한 내용 중 "1년동안 30만원 현금 지원"이라는 것도 이상합니다.
    보통 재약정한다면 3년 재약정 기준이고요~
    1년 재약정이 가능해도 재약정 혜택이 30만원까지 제공되지 않아요.
    3년으로 하셔야 많은 혜택이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도 가이드라인 최대로"라고 했는데
    이 말은 KT가 아닌 타 통신사 신규가입으로 해석됩니다.
    KT본사라면(또는 직영점) LG나 SK의 가입을 권유하지 않겠죠ㅎㅎ
    KT 상품을 판매해야하니깐요!

    결론은?!
    전화, 문자 온 곳은 쿨하게 무시해 주세요!
    Squeeze님댁 인터넷은 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시다가
    재약정하실지, 그대로 유지하실지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

    만료일이 도래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ㅎㅎ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혹, 또 의심스러운 전화 또는 문자를 받으셨는데 피싱인지 궁금하오~라고 하신다면 백메가를 들러주십시오.
    그럼 행복한 수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Squeeze
    @김가영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Squeeze흐흐~ 감사하다는 인사 댓글까지 남겨주시다니 제가 더 감사하지요!ㅎㅎ
    그럼 다시 만나뵙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뿅~~ :)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안녕하십니까
    백메가에 처음으로 글을 남기는데 이런 내용이라서 염치없지만
    너무나도 절실하게 도움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SK설치센터라고 하면서 점심 지나서 전화가 왔습니다
    전에 설치해준 인터넷 약정기간이 곧 종료되므로 1년간 통신비지원으로 30만원 지원해주고
    1년 사용한 뒤에는 다시 SK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또 지원해준다
    그리고 그때도 SK핸드폰 폰결합해서 요금할인까지 받을수 있다고 해서
    들어보니 조건이 아주 좋은것 같기에 좀아까 1년간 통신비 지원을 받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1년 동안은 SK 중복장비로 쓰면 1년뒤 사은품을 줄수 없으니
    자기네랑 제휴된 KT설치센터를 통해 장비가 임시로 들어온다고 하더군요
    이게 조금 이상한것 같긴 했는데 일하는 중이라 그러려니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것도 피싱이 맞나요? 맞다면 이미 진행했는데 어떻게해야 하는걸까요
    지금 잠깐 하던일이 한가해져서 백메가에 와서 검색해보니 피싱이 맞는 것 같아서
    가슴이 너무 철렁하고 막막하기만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오옷!! 하얀클리닝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해요~~!!^ㅁ^)//

    아이쿠야….!! 이번에 피싱(사기) 수법에 당하셨구만유...!!

    한마디로 KT 신규가입을 (= 물론 3년 약정으로) 진행하신 것입니다;;;

    1)
    이 글을 통해서, 다양한 여러 피싱 사례들을 확인하셨을 텐데요~~!!
    이 역시! 매우 전형적인 피싱 수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구요~~;;;
    다만 더욱 과감하고 뻔뻔하게 (SK 1년 재약정인 마냥) 사기를 쳤네유!

    2)
    다만 아직 KT상품들 설치를 받으시거나
    기존에 쓰시던 SK상품을 해지하신 건 아니실 테니…!!
    다행히 아직은…. 실제적으로 피해를 보시지는 않은 상태예용!>ㅅ<)//

    따라서~~!! 지금이라도 바로! 당장! 해당 업체로 전화하시어
    KT상품가입 취소 및 개인정보 파기를 꼭 요청하시기 바랄게요~~!!

    3)
    그리고... 현재 이용중이신 SK인터넷과 티비는~~??!!
    이미 약정이 만료되었을 수도,
    혹은 아직 약정만료일까지 날짜가 남아있을 수도 있을 텐데요~~!!

    약정만료일이 도래했을 때에 다시 저희 백메가로 와주시면~~?!
    그때의 상황에 맞춰서 --> 맞춤 플랜을 착착 짜드리겠습니다!!^ㅂ^bbb

    즉! 약정이 남았다면... 굳이 이용중이신 상품을 건드(!?)리실 필요도,
    타사 신규가입을 급하게 진행하실 필요도 없답니다~~☆

    (특히...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면, SK폰들과 결합중이신 듯하네유!)

    4)
    또한 앞으로도 여러 업체로부터... 피싱(사기)을 비롯하여,
    가입권유 연락이 (특히 휴대폰 번호로) 많이 올 수 있을 텐데요~~;;;
    이같은 연락들은 전부다! 일체! 싹~~ 무시하시기 바랍니다~~!!ㄷㄷ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로 + 고객님 동의 없이 연락한 것부터
    이미...!! 믿을 수 있는 업체는 아니라는 뜻이니까요...ㅠㅅㅠ)//


    -------------------------------------------------------------------------------------------


    결론적으로~~!!
    아직 늦지 않았으니, 염려 마시고 진행 취소를 해주시면 되구요~~!!

    혹시 이밖에도 도움 필요하신 일 있으시면
    언제든지 여기에다가 댓글로 편하게 말씀 남겨주십시오~~♡
    그럼 제가 도움드릴 일이 있는지 마저 살펴봐드릴게요~~!!>ㅂ<bbb

    그럼, 요기까지~~!!
    제 안내가 부디 하얀클리닝님께 도움 되었기를...!!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이루다백메가의 이루다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이런 일을 당하게 될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지라 더 놀라고 무섭고 당황스러웠는데
    지금이라도 취소하면 된다고 하셔서 안심하고 바로 전화해서 취소했습니다
    다행히 별소리 안하고 취소해주더군요

    백메가님들 만수무강하시고 지금도 잘되시겠지만 더더욱 대박나십시오
    저는 이번에 9월에 SK인터넷 약정 종료되면 LG인터넷 가입하러 백메가에 꼭 다시 오겠습니다
    진짜진짜 약속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어머낫~~♡

    이렇게 다정한 인사 남겨주시는 하얀클리닝님의 사려깊음에...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ㅠㅂㅠbbb (감동쓰)

    그나저나~~!!
    바짓가랑이 잡지 않고 군말없이(?) 취소해준 것 같아 다행이네용!!
    원만하게 잘~~ 해결되었다니, 제 속도 한결 시원합니다~~!! 헤헷

    말씀하신대로! 약정 만료되면,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그때 당시 하얀클리닝님댁 상황에 꼭 맞는 맞춤 설계 받아보시구요!
    귀~한 인연까지 맺어주신다면 저야말로 영광이겠습니다~~♡

    그럼 조만간 다시 뵐 날을...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게용~~!!

    더위와 코로나로부터 건강 더더욱 잘 챙기시구요~~!!
    더 멋진 모습으로 다시 뵈어유~~!!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ㅁ^)//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이루다이루다님! 추가로 질문 하나만 여쭐게요
    마침 지인도 가입권유 전화를 받았다는데 위약금 내주고 사은품 준다고 하는거 보면 이것도 피싱 맞겠지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아이쿠야.... 맞습니다!!ㅠㅂㅠ)//

    일단 '위약금 대납'부터가.... 불법이에유~~!!ㄷㄷㄷ

    게다가 정말로 위약금 다 내주고 사은품까지 온전하게 줬다면
    그 업체는 진즉 망했겠지요;;;^ㅇ^a

    지인분께서 믿을만한 업체를 찾아서 직접 문의하신 것이 아니라,
    전화나 문자 등으로 이러한 연락을 받으신 상황일 텐데요~~;;;

    어딘가에서(?)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를 가지고서
    본인 동의 없이 아웃바운드 연락을 한 것부터도 이미 아웃이구요~~!!
    위약금 대납도 말이 안되므로, 역시나 무시하시면 되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하얀클리닝
    @이루다역시 그랬군요 감사합니다
    저도 지인도 약정 끝나면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하렵니다 도움 받았는데 은혜 꼭 갚아아지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하얀클리닝아유,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더더욱 감사하네유~!!>ㅂ<)//

    실제로(?) 꼭 가입진행까지 하시 않으셔도 괜찮으니!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도움 필요하시면
    저희 백메가에 편하게 발걸음 해주시기를 바라구요~~!! 헤헷

    타사 상품들 신규가입이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저희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도, 결코 후회 없으실 것입니다~~♡

    미래(?!)까지 기약해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ㅁ^bbb
  • 회원님의 사진 jeou****
    안녕하세요
    저도 다른분들같은 전화받고 가입했다가 이게 맞나 찝찝해서 다음에 하겠다고 끊었긴한데요
    이름 주민번호 집주소 계좌까지 다 알려줬거든요 ㅠㅠ
    전화한 업체측에서 이 정보로 가입해버릴수도 있을까요?
    통신비 30지원해줄거고 1년뒤 sk 신규가입하면서 지원 또 들어갈거고 수법이 같네요
    다른게 저는 lg기계가 연결될거라 했는데 lg로 가입할까봐 너무 찝찝합니다
    sk측은 가입이나 해지된거는 없고 위약금 48만원 나오니까 해지하면 손해니 하지말라했구요
    lg측은 가입된게 없다고 했는데 모르는 사이에 가입될까봐 걱정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jeou****안녕하세요, jeou****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크흡ㅠ jeou****님께서도 고전적인 사례의 피싱 전화를 받으셨군요..!
    그래도 설치까지 가지 않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설치받은 이후에는 설치비, 사용 요금, 위약금 등 비용 문제가 생기거든요ㅠ

    그나저나 가입자 동의없이는 가입과 해지 모두 불가합니다.
    (만약 어찌어찌 진행되었다 해도 개인정보 도용이 되지요 ㄷㄷ)
    그동안 밀어붙이기식으로 가입하시라 조르기(?)하는 경우는 보았지만
    동의없이 막무가내로 가입하거나 해지하는 경우는 단 한 번도 못 보았으니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요 +_+

    또한, 그럴 일은 절대 없겠지만 가입이 진행되더라도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설치를 취소하시면 그만이에요~!
    설치까지 무사히 완료되어야 계약이 시작되는 건데
    못 받으면 계약이 시작될리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이 또한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용,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jeou****
    @곽은정정보를 왜 알려줬었나 자책하고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진작에 이곳을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언제까지 써야 위약금이 없는지 물으니 22년 4월까지 써야한다고 하네요
    안심하고 쓰다가 때가 될때 이곳으로 바꾸러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jeou****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ㅎㅎ
    내년에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그때 모~든 상황에 맞춰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_+

    꼭 가입 일이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용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마무리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페리
    안녕하세요, 3년전에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과 티비 서비스에 가입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후 3년이 지나 약정이 끝날때가 다 되었는데요,
    제가 뭔가 사기를 당한듯 하여 생각난김에 다시 찾아왔는데 .... 아니나 다를까 사기 맞네요 ㅎㅎㅎㅎㅎ
    그에대해 문의하려고 하니 게시판 글쓰기가 잠겨있어 부득이하게 여기에 댓글로 문의드립니다..
    최근 댓글의 하얀클리닝 님과 동일한 제안으로 약정까지 6개월이 남아있던 올 3월 말 즈음(3월 25일인것 같네요) SK인터넷 가입 담당자라는 사람한테서 연락이 왔습니다.
    '전에 설치해준 인터넷 약정기간이 몇개월 뒤 종료되므로 1년간 통신비지원으로 30만원 지원해주고
    1년 사용한 뒤에는 다시 SK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또 지원해준다'
    '그런데 앞으로 1년 동안은 SK 중복장비로 쓰면 1년뒤 사은품을 줄수 없으니
    자기네랑 제휴된 KT설치센터를 통해 장비가 임시로 들어온다' 라는 부분까지 똑같은 내용이었습니다.
    그게 좀 이상하긴 했지만 그 당시 업무적으로 힘든일이 많았었다보니 미처 거기까지 신경을 못쓰고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 바람에 바꾸겠다 했고, 기기 설치까지 완료하여 기존 가입된 인터넷은 유지한 채 KT 인터넷/TV를 새로 설치하여 사용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약정 만료가 되는 9월이 되어서 그동안 이중으로 나간 기존 인터넷서비스 해지 진행 여부와 납부한 요금에 대한 처리를 묻느라 담당자의 개별 연락처라 알려준 쪽으로 연락을 했는데,
    7월까지는 띄엄띄엄 답이 오는듯 하더니 9월부터는 아예 답이 없네요.
    KT쪽 가입내역 확인해보니 역시나 3년 약정이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년엔 이사갈건데 이게 무슨......
    암튼, 이대로 둘수 있는 상황은 아닌지라 무언가 조치를 취해야 할것 같은데 이중요금에 대한 부분이든 KT해지시 위약금이든 받을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건 어려울듯하니
    어떤식으로 처리하는것이 좋을지 문의할곳이 없어 부득이하게 댓글을 남깁니다...
    도와주세요ㅠㅜ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페리
    안녕하세요 페리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코야;; 남겨주신 상황을 정리해보면
    ① SK 잔여약정 6개월 남아있는 시점에 KT인터넷 신규가입을 제안받아 30만원 받고 진행하셨고
    ② 이때문에 SK, KT인터넷 요금을 이중으로 6개월간 납부하시게 되었군요 ㅠ
    ③ 쓰던 SK인터넷 약정이 종료될 즈음인 현재는 업체 연락이 끊어진 상황이고 말이죠..!

    일단 정황들을 보면 아웃바운드 피싱업체에 당하신 걸로 보여지긴 합니다.
    애초에 인터넷 약정이 6개월이나 남은 시점에서
    타사 상품 신규가입을 종용한 것도 정직한 업체라면 결코 하지 않았을 행위이거든요?

    즉, 안내받으실 당시에는 KT로 갈아타는 게 매우 좋은 것처럼 포장했겠지만..
    사실상 불필요하게 너무 일찍(!) 갈아타신 거고요ㅠ
    SK인터넷 가입담당자라고 하면서 타 통신사 상품을 권유하는 것 자체도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우선 지금 시점에 KT를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뿐 아니라
    가입당시 받으셨던 사은품에 대해서도 반납을 하셔야 하고,
    1년이 되는 시점에 인터넷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을 겁니다.

    인터넷+티비 구성이면 못해도 30~40만원 이상이 청구될 텐데
    타사 신규가입 혜택이 40만원 전후이니 사은품을 받아도 별 이득을 챙기지 못하게 되지요;;

    그래서 사실상 페리님께 득될 게 없는 계약이고;; ㅠ ㅠ
    어떻게든 업체에 책임을 물어 조금이라도 보전받으시는 게 좋을텐데요~!!


    1) 혹시 계약 당시의 문자나 조건을 녹취로 남겨두신 건 없으신지요?
    이를 테면 6개월간 이중납부하는 요금을 업체에서 지불해주겠다고 했다던지,
    SK로 다시 갈아타게 될 경우 위약금을 대신 내주겠다고 했다던지 등..
    이런 게 있다면 업체에 요구하기가 수월할텐데 확인해봐주시면 좋겠고요 !

    2) 만약 위의 증거가 없으시다면 업체에 전화하셔서 계약내용에 대해 재확인하시고 녹취를 받아놔주세요
    정황상 1년 약정으로 가입하신 걸로 안내받으신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 확실히 짚으시고,
    3년약정으로 안내해왔다면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부분에 대해 안내되었는지 확인해달라고 해주세요.

    상품 약정기간/구성상품/요금/사은품/중도해지 위약금에 대한 것은 필수고지사항이라
    이것이 제대로 안내되지 않았다면 불완전 판매에 해당되거든요

    3) 그리고 KT본사(국번없이 100)에 전화하셔서 전후사정을 설명하며
    페리님 계약건이 어느 업체와 진행된 건지 업체명과 연락처도 확인해보시겠어요?

    어쩌면 계약하셨던 업체명과 KT에 확인하실 업체명이 다를 수 있을텐데
    업체명이 다르다면 페리님이 알고 계신 업체는 하위 영업점일 수 있거든요 ^^;

    이 경우 통신사측에서 알려주는 업체명과 연락처를 알아야 하는데
    이 곳이 페리님 계약건에 대해 책임질 상부점(매집, 코드점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일 것입니다.
    만약 상부점이 따로 존재한다면 해당 업체에 책임을 물어야할 수 있으니 연락처 확인 필수입니다!

    4) 그리고 KT본사에 전화하시는 김에 해지위약금이 얼마인지도 확인해봐주시고요~!

    5) 두 통신사에서 이용중인 인터넷/티비요금제 구성과 매월 요금을 알려주세요
    (EX. SK 100메가+Btv lite 35,200원 / KT 100메가+tv베이직 38,500원 등)

    6) 그리고 페리님과 가족분들이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 및 요금제 명칭도 알려주세요!
    (EX. 본인: LG, 데이터3.3 / 아버지: SK, 5GX 라지 / 어머니: KT, 데이터ON톡 등)

    7) 마지막으로 분가해서 따로 사는 가족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을 사용하시는지도 알아봐주시겠어요?
    (EX. 부모님댁에서 KT인터넷 사용중입니다 등)


    1~3번에 대한 질문은 해당 업체에 책임을 물어 조금이나마 보전받을 수 있을 방법을 찾기 위해 여쭙는 것이고
    4~7번에 대한 질문은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을 선택하는 게 좋을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시간이 소요되어도 괜찮으니 모두 확인해보시고 알려주시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함께 머리를 굴려 해결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어떤 수를 써서든 지금 겪고 계신 문제를 잘 헤쳐나갈 수 있을테니.. 너무 큰 염려는 마시구용!!
    저는 여기서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페리
    @이상희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당시 말한 조건에 대해 녹취는 없으나 일부내용은 문자로 있긴한데.. 그것만으론 좀 부족할것 같긴 해요;; 따로 업체에 대한 안내는 받은적이 없어서 일단 통화랑 해보고 말씀하신 내용들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ㅠ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페리아궁 ㅠ 넵넵 저는 여기서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언제든 이외 궁금하신 점은 부담없이 문의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doha
    진작에 찾아볼걸 왜 이제서야 찾아봤는지 후회가 되네요 ㅠ
    lg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같은방식으로 lg센타라고 전화가와서 kt장비를 1년만 사용하고 다시 lg로 돌아가면 된다라고 하면서 28만원 현금지원을 받았습니다. lg가 해지가 안되어 있길래 검색해보니 이게 사기라는걸 알게되었네요. 혹시몰라서 통화는 다 녹음해두긴 했는데 녹음내용을 들어보니 lg해지건에 대해선 교묘하게 말을 이상하게 하면서 장비는 자기네가 알아서 수거해 갈거라는말로 그냥 지나쳐 버렸네요.
    녹음내용을 다시 듣고서야 아.. 이게 중복가입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지금 장비설치한지 아직 2주가 지나지 않았는데 kt를 취소할수 있으면 취소하고 싶네요. 취소하게 되면 설치비등 위약금 물고 현금지원받은것도 다시 돌려줘야 할텐데.. 솔직히 현금지원받은것만 돌려주고 취소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무슨 방법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doha아구구 제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doha
    kt 114에 자초지종 설명하고 사기에 의해서 가입한거라 하면 단순 계약철회로 해결해달라라고 얘기해 볼까 하는데요..
    녹취록엔 엘지에서 진행하는거고 kt에서 진행하는것이 아니며 kt장비만 들어가는거다 라고 녹취는 되어있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dohadoha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
    저는 백메가 김사라 이구요~
    우선 이렇게 백메가 믿고 말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정황을 살펴보니,
    에고고.. 맞습니다
    불법적인 아웃바운드 업체의 피싱에 당하신 듯 합니다...

    우선 '1년 뒤 다시 돌아가시라'고 권유하는 것 자체부터가 전형적인 피싱 수법입니다
    보통 3년 약정으로 가입하게 되는데,
    1년 뒤 해지하시게 된다면 당연히 위약금이 발생하거든요...
    인터넷 단독으로는 20만원 가량, 인터넷 + IPTV 결합으로는 4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ㅠㅠ
    신규가입 사은품과 거의 같거나 더 많은 수준이니
    제정신이 박힌(?) 통신사나 대리점이라면 절대 1년 후 해지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피치못할 사정이 아니라면 무조건 3년 약정을 채우라 말씀 드리지요

    게다가 LG 센터(?)에서 KT 가입을 권유드릴리가 없습니다...
    3사를 모두 취급하는 대리점이 아니고서는
    결코 타사 인터넷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거든요 ^^;
    아래 말씀하신 내용 중에서도 요상한 것이,
    KT를 1년간 사용하시게 되는 건데... KT 장비가 들어가지 않는다니요..!
    LG에서 KT 장비를 취급할 수도 없는데 어불성설입니다ㅎㅎ;



    그래도 아직 2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고 다행히 녹취를 받아놓으셨다니,
    몇가지 여쭙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1) "lg해지건에 대해선 교묘하게 말을 이상하게 하면서 장비는 자기네가 알아서 수거해 갈거라는말로 그냥 지나쳐 버렸네요." 라고 하셨는데요~
    이는 LG 장비를 수거한다는 말이었을까요~?
    아니면 1년 뒤 KT 장비를 수거한다는 말이었을까요?

    2) KT 가입 조건에 대해 '3년 약정'이라는 말씀을 들으셨을까요~?
    또한 중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안내도 들으셨을지요
    상품 약정기간/구성상품/요금/사은품/중도해지 위약금에 대한 것은 필수고지사항이라
    하나라도 제대로 안내되지 않았다면 불완전 판매에 해당되어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KT 장비가 아니다' 라는 녹취가 있기도 하네요!)

    3)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셔서 현재 doha님의 계약이
    어느 업체와 진행이 된 것인지 확인해보십시오!
    doha님과 계약한 업체명과 =/= KT에서 안내해주는 업체명이 다를 수도 있는데요~
    이는 계약을 책임질 상부점일 것입니다
    상부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수도 있으니 확인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4) 또한 지금 해지하신다면 부담하셔야 할 위약금과 월요금이 얼마나 되는지도 체크해주셔요!

    5) 혹시 기존 LG 인터넷 약정은 만료되었을까요~?


    해결에 필요한 필수 정보들이니 꼭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_+
    저희 백메가 동료들과 머리를 맡대어 꼭 해결방법을 찾아내겠사오니
    염려마시고 찬찬히 하나하나 같이 헤쳐나가셨음 좋겠습니다~! doha님~
  • 회원님의 사진 doha
    @김사라1. 윗분들 댓글다신것처럼 kt장비가 들어간다는거였고
    엘지장비를 수거해간다는 거였습니다. 이또한 구체적인 날짜가 없어서 나중에 생각해보니 내년 5월 엘지 약정 만료일에 수거해간다는 의미였던거 같습니다.

    2. 전화가 온 팀장이라는 사람은 3년 약정인데 1년뒤 다시 엘지로 옮기면 된다고 하였고 담당부서에서 전화가 오면 1년뒤 해지얘기는 하지말라고 하였습니다. 담당부서에서 전화가 왔을때 제가 1년 얘기를 꺼내서 전화를 끊고 다시 전화받아 다시 처음부터 계약에 대한 얘기를 했고요. 계약은 3년 약정이라 하였습니다. 제가 전화에서 1년 얘기를 꺼내 다시 전화가 온것입니다. 물론 이또한 녹취를 해놨고요.

    3. kt본사 100번으로 전화해서 저는 엘지에서 진행하는거라 믿고 진행했던건데 알아보니 그게 아니다. 이건 사기 당한거다라고 설명을 하면 어떨까요?

    4. 이런 설명을 해도 위약금이 발생할까요?

    5. 기존인터넷은 내년 5월 만료입니다.

    그래도 만약 위약금이 발생한다면 지금 열흘정도 되었는데 얼마나 될까요?
    일단 녹취록은 다 있는데 kt에서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겠네요. 분명 저 같은 케이스가 많을거 같은데요
  • 회원님의 사진 doha
    @김사라추가로 문자로 온 내용 올릴게요

    혜택내용 전체적으로 한눈에 보실 수 있게
    문자로 남겨드립니다!

    ■ 센터만기혜택 12개월간은 인터넷 비용 전액지원으로 저렴하게 셋탑료 요금만 납부하시면서 12개월간 통신비 절감
    1년동안은 TV 이용요금 24200원만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 기존에 이용하시던 구형셋탑장비 21년 최신셋탑으로 교체(티비 품질복구 작업과 티비 채널 약62개 채널수 업그레이드)

    ■ 12개월 요금 지원기간 종료후 단가기준에 맞춰 소정의 현금보조금 또한 한번더 지급

    ■ 인터넷+TV 할인율 상승
    최대할인시 월납부요금
    20500원대 이용가능

    ■ 1년간 인터넷 tv 지속 관리

    위의 혜택들이 적용되십니다.
    내용 확인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구요!
    통화시간 내어주셔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업무시간
    10:10~18:30
    (15:30~16:20) 회의중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doha넵~!! 꼼꼼한 말씀 남겨주셨군요 +_+


    아이쿠... 아직 LG 인터넷 약정도 만료되지 않았군요~!
    지금 해지하신다면 이 또한 위약금이 30~40만원 가량 부과될 것입니다!

    혹시나 doha님께 KT가 가장 알맞늩 통신사라 할지라도,
    일단 이는 해지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LG 약정이 만료될 때까지 사용하셨다가
    추후 다시 가장 메리트 있는 통신사를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ㅠㅠ


    KT를 사용하신지 10일 정도 밖에 되지 않으셨으니,
    10일 가량의 할인반환금과 + 설치비를 합한다면 몇만원 정도 밖에 나오지는 않을 거에요~

    사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이를 부담하시고 KT를 해지하시는 것이기는 하나...
    doha님께서는 해당업체를 믿고 진행하신 것 밖에 없는데
    너무 억울한 비용이 아니겠습니까 ㅜㅜ

    아마도 지금 사은품 혜택을 크게 받지는 못하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해당업체에서 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해드릴 수 있는 이유는
    당연히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 혜택으로 인터넷 비용을 돌려막기(?) 해서 그렇습니다;;
    마치 조삼모사랄까요...

    게다가 TV 비용만으로 24,000원이라니 ^^;;;
    보통 16,000원 대의 중급 IPTV 서비스를 추천드리는데,
    가장 비싼 서비스로 판매하면서 사은품 정책을 영혼까지 끌어모은 듯 합니다..

    "최대할인시 월납부요금 20500원대 이용가능"
    라는 부분 또한 유무선 결합과 제휴카드 할인을 모두 적용하면
    이 요금으로 사용가능하다고 설명한 듯 하네요;;

    정말이지 양심이 없는 업체입니다...



    해서, 무조건 이 책임을 해당 업체로 지게 하셔야 합니다
    우선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상황을 모두 설명하시고요~!

    "해당 대리점이 가입자에게 미리 고지해야할 의무를 져버렸다
     1년 동안 사용만 하면 된다고 했는데,
     1년 뒤 해지하면 위약금이 나온다는 것을 고지해주지 않았고
     또한 LG에서 진행하는 거라 KT장비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거짓된 안내를 받았다
     불완전 판매로 적법한 계약이 아니다
     모든 대화는 녹취로 남아있으니 이를 증거로 위약금과 설치비 부담 없이 취소하고 싶다
     소비지 보호원에 민원을 넣을 계획도 있다'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시겠습니까?
    오늘은 이제 상담이 종료되었으니 내일 오전 중에 꼭 전화해보셔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doha
    @김사라저에게 전화로 가입시켰던 사람에게 전화로 다시 확인했는데요.
    1. 엘지장비는 약정만기때 수거해간다(내년 5월)
    2. 그럼 엘지요금과 kt요금이 이중으로 나가는거 아니냐 물었더니
     - 엘지요금은 안나오고 kt요금 24200원만 나온다. 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3. kt가 3년 약정으로 되어있는데 1년뒤 해지하면 위약금 발생하는거 아니냐라고 물었더니
    - 위약금 발생하는건 자기네가 처리하고 다시 엘지로 가입하면된다 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렇게 진행하는지는 이해가 안되지만 일단 엘지요금은 안나오고 kt요금 24200원만 나온다라는 말을 다시 확인했고 녹취도 해놨습니다.
    일단 이말을 믿고 한달뒤 요금이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확인을 하고 사실이라면 그냥 유지해도 될거같고, 사실이 아니라면 녹취도 해놨으니 불완전판매로 kt에 항의해서 위약금없이 계약해지를 하려하는데...
    조언 부탁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doha점입가경이네요 ^~^;;
    대리점에서 LG 인터넷 요금을 무료로 처리해드릴 수 있는
    행정적인 권한이 없을텐데 말입니다...

    사실이 아닐테지만 일단 증거를 모아야 하니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러이러하게 가입했는데, 실제로 LG 인터넷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가
     내년 5월에 문제없이 해지할 수 있는 상황이 맞나"
    라고 문의해보시겠어요~?

    그리고 아무리 지금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을 내년에 대납해드리겠다"
    라고 말하기는 하지만...
    1년 뒤 이 업체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 아니겠습니까 ㅜㅜ
    보통 이런 업체들은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서
    폐업하더라도 책임을 물기가 어렵습니다 ㅎㅎ;
    또한 대납은 불법이기도 하고요;;
    처음부터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내용을 고지 받지 못하셨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그러니 더 이상 업체와 연락하지 마시고
    1)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요금이 부과되는지 문의해보시구요!
    2)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을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LG는 국번없이 101번, KT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doha
    @김사라덕분에 잘 해결됐습니다.
    역시나 예상대로 말을 계속 바꿔서.. 얘기한것과 내용이 다르니 그동안 녹취한것으로 본사와 소보원에 민원넣겠다 하니..
    그럼 해지하라고 하네요. 해지하시고 애초에 28만원 현금사은품 받은것에서 해지위약금과 그동안의 요금을 뺀 몇만원의 금액만 입금하라네요.
    지금 kt에 해지위약금 물어보고 현금사은품으로 위약금및 요금 해결하고 남은 금액 입금하고 끝내려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됐습니다. 내년 5월에 엘지 만기인데 재약정하러 다시 오겠습니다.
    전 다른분들과 다르게 빨리 해결이 되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설마 다 입금 시켰는데 또 다른소리 하는건 아니겠죠? ㅎ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doha오호~! +_+ 다행이네요~ doha님~!
    업체로부터 위약금 보상 약속을 받으셨군요 ㅎㅎ

    일단 이렇게 통화하신 내역은 녹취로 남아있을까요?
    혹은 메시지로 주고 받으셨다면 핸드폰에 고대로 남아있는지요!?
    녹취나 메시지를 갖고 계신다면 해당업체에서 말을 바꾸더라도
    이를 증거삼아 방통위나 소보원에 조정을 요청하실 수 있으니 염려마시길 바랍니다 ㅎㅎ

    에고고.. 한달여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물론 완전히 끝날 때까지는 안심하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이정도 약속을 받으셨다면 큰 문제없이 해지 완료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_^

    내년 5월에 다시금 찾아주세요~!
    제가 doha님께 가장 메리트 있는 선택지를 찾아 꼼꼼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당 ㅎㅎ
    저와 백메가 동료들이 머리를 맞대어 찾아볼게요! 훗훗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구요 ^_^
    남은 2021년, 평안한 시간 누리시길 바랍니다~!  doha님!!
  • 회원님의 사진 츄츄
    4개월 남은 본가 인터넷+티비 재약정 건으로 전화를 받아서.. 신규나 변경도 아니고 재약정인데 장난질(사기) 하겠어? 하는 안일한 마음으로 계약 진행할 뻔 했다가 점점 수상한 영업에(셋업 무상 업그레이드 교체, 프리미엄채널 무료 이용, 본사는 절대 이 혜택 못 준다 등...) 낌새가 이상한듯 하여 찾아보다 알게된 백메가에서 재약정은 물론이고 약정 끝난 제 집 인터넷도 신규로 새로 계약 넣었네요. 오늘 상담해주셨던 김수진 매니저님의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 덕분에 의문이 많이 해소되었고, 좋은 혜택 받아 계약하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업의 기본은 정직과 신뢰라고 생각해서 백메가 오래도록 지금 같은 곳으로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츄츄츄츄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당!

    어머나.. 아낌없이 칭찬해 주셔서 부끄부끄하네요..😚
    뿌듯한 마음에 잇몸 미소를 날리며 키보드를 두들기고 있습니다ㅎㅎ

    재약정 권유 전화를 받으셨는데 수상한 영업임을 눈치채셨다니 다행이에요.
    요즘 대놓고 하는 피싱 전화가 엄~청 많은데 그 수법도 아주 다양합니다ㅠ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말 나온 김에 어떤 수법들이 있는지 보시는 게 좋겠지요?
    5분만 내주시면 되니 위 글 내용도 꼭 읽어주세요ㅎㅎ

    다행히 빠르게 눈치채셔서 단칼에 이별하고 백메가와 함께하게 되었네요~헤헷!
    수진씨에게도 츄츄님이 남겨주신 댓글을 전달했습니다😉
    저만 칭찬 글을 보고 있을 순 없지요!

    앞으로 쭉 백메가와 함께해 주실거지용~?!
    가입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약정이 만료되는 그날까지 백메가가 책임질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바쁘실 텐데 시간내서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요~🧡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오후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231****
    안녕하세요? 인터넷 변경 관련 전화받고 뭔가 찜찜한 느낌이 들던 중, 친절히 답변해주시는 것을 보고 혹시나 하여 가입하여 글 남깁니다.
    인터넷 대리점을 통해 2월쯤 kt에 가입했는데
    지역 과반수 이상이 사용하는 LG U+ 인터넷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혹시 해당 내용이 사실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231****헛 ^ㅡ^; 231님~!! 안녕하세요!
    ㄷㄷㅇㅇㅇㅇㅇㅇㅇ
    말씀하신 내용은 1000% 총천연색 확실한 피싱입니다...!


    아마도 전화 받으신 업체에서

    "저희 ㅇㅇ통신사 품질에 문제가 있으니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셔야 한다. 위약금도 받지 않겠다" 라는 레파토리로 권유를 드렸지요~!?


    ISP사에서 → 다른 ISP사로 이동을 권유드리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지역 내에 망 문제가 생기면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공사를 하거나 장비를 교체하지,

    다른 통신사로 이동은 권유하는 건 무책임한 행위이기도 합니다

    본사를 믿고 가입한 고객님들을 다른 곳으로 이관시켜버린다니요 ^^;

    기업 입장에서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지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 서비스 설치 자체를 도와드릴 수 있는 권한도 없고요 ㅜㅜ


    즉, 3사 접수 권한이 있는 일개 대리점이 ISP사를 (KT/SK/LG) 사칭해서

    마치 해당 지역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거짓 안내를 드려서 다른 통신사 가입을 조장하는 것입니다 ㅎㅎ;;


    이렇게 가입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기존 KT 서비스 위약금이 부과될텐데요~

    아마 피싱 업체에서는 마땅히 신규가입으로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으로 => 위약금을 대납하면서,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는 척 할 것입니다...


    아직 가입하신지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 뿐만 아니라, 가입시 받으셨던 사은품도 일부 반납하셔야 해요 ㅜㅜ

    이 불이익은 모두 231님께 돌아가는 것이죠!


    그러니 이 제안은 뿌리치셔요~! 전화를 받지 않고 무시하시면 되지요

    또한 앞으로도 본사의 전화번호로 온 연락이 아니라면 절~~~대 믿으시면 안되구요!

    간혹 통신사의 지역센터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기도 합니다만,

    이렇게 타 통신사로 이동을 권유드리는 일은 절대 없고 자사 서비스를 더 이용해보시라 하겠지요?


    품질 면에서 문제가 있지 않는 한,

    다른 통신사에 결합하실 핸드폰이 몇회선 있지 않는 이상

    기존 KT를 약정 만료까지 쭈욱 이용하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_+ ㅎㅎ

  • 회원님의 사진 231****
    @한아름한아름님 명쾌한 답변과 빠른 도움 감사드립니다!
    우선 조언 해주신대로 설치 예정된 LG U+ 인터넷은 센터에 연락하여 취소하였습니다!

    혹시 귀사에 이 내용이 도움이 될까 하여 자동 녹음된 전화 내용 확인하여 좀 더 구체화하여 말씀드립니다.

    1. 010 번호로 거주지역 전산관리 담당자라는 팀장이 전화옴
    2. 사용하고 있는 셋톱박스 모델이 11월부터 콘텐츠 호환성이 떨어져 교체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함
    3. 통신사 직영점이 아닌 3사 대리점을 통해 가입했기에 셋톱장비가 남들이 사용한 C등급 임대장비기에 장비임대 수수료를 면제받지 못한다고 함
    4. 11월부터 거주지역이 점유율 과반수 60% 이상인 전략단지라 사용하는 LG U+로 통신사를 변경해야한다고 함
    5. 통신사 변경에 따른 위약금은 전액 지불하며 기존 계약은 별도 취소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함
    6. 약정은 특약을 걸어 1년 사용하게되면 담당자가 지정되게 되는데, 이때 통신사 변경 희망할 경우 전액보상하여 변경 가능하다고 함
    7. 이후 LG U+ 측으로 가입 유도
    8. 위약금은 LG U+ 신규 가입 후, 1주일 이내로 계좌로 입금된다고 다른 번호로 전화옴

    첨부드리는 사진은, 가입 유도 후 다른 번호로 송부된 가입사실 보증서라는 파일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이미 오래전 글임에도 정성스럽게 답변하여 알려주신 한아름님께도 다시 한 번 감사 인사 전해드립니다.
    보여주신 친절에 비해 약소하지만, 한아름님과 백메가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231****
    오호 ^^ 말씀 감사드립니다~! 231님~!

    아고고 ^^; 안내 받으신 내용을 보니..

    피싱 대리점의 혓바닥이 너무 기네요..(?)


    아무리 오래 전에 출시한 셋탑박스 모델이라 하더라도 통신사 측에서는 호환성을 위해 펌웨어 업데이트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본사 / 직영점 / 대리점 상관없이, 받으시는 장비는 모두 본사 설치 센터에서 드리는 것이니 품질 차이는 전혀 없구요 ^^;

    또한 점유율이 60%인 곳이라 LG로 강제로 이동해야 한다면, 오히려 독과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ㅎㅎ

    게다가 위약금 대납은 불법입니다!

    고객님들의 눈을 속이려고 그럴싸한 얘기들을 가져다가 붙여놓았지만, 결국은 터무니 없는 얘기들 뿐이에요

    업체가 잠수를 타버리면 법적인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내용들 뿐이구요... ㅎㅎ;;


    더 이상 진행하시기 전에 취소 절차를 무사히 마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231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ㅡ^

    이렇게 상세한 사례를 남겨주셔서 더더욱 감사드려요! ㅎㅎ

    다른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혹시나라도 사용하시는 중에 또 어려운 문제나 궁금하신 사항 생긴다면

    언제든지 백메가 게시판 찾아주세요~!!

    저와 백메가 동료들이 함께 도와드릴 것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Hui
    저도 당한거같은데... kt쓰고있는중에 sk로 1년만 갈아타고 다시사용하면 30만원준다고.. kt위약금이 몇만원정도 있었는데 안나오게 해준다더니..이중으로 요금이 나가고 있었어요...ㅜㅜ 10월중에 신청해서 설치했었고.. 상품권은 자기네로 보내라고해서 또 그쪽으로 보냈어요..자기네가 일년후에 전화 다시 줘서 그때 46만원인가  다시 받으면서 기존kt계속 쓰게 해준다고 하더니... 이중으로 나가는게 왠말인가요...sk쓴지 얼마 안되었으니 해지해야할까요? kt는 해지 필요없냐고하니 내가 안해도 된다더니.. 그냥나뒀으니 위약금이 나올리가 없는거였나봐요... 상품권 나오는건 자기한테 줘야한데서 13만원인가 상품권은 그쪽으로 다시 문자로 보냈었는데..이건 제가 또 토해내야하는건 아니겠죠? ㅠㅠ 나중에 문자로 담당바뀌었다고 다른사람핸드폰번호 보냈었는데, 오늘 문자보내니 회의중이라고 나중에한다더니 연락없고...대체 사기꾼들은 어찌해야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Hui아이고야;; 아웃바운드 TM업체에 당하셨군요ㅠ.ㅠ
    10월에 설치하셨으면 2개월간은 인터넷 요금을 이중으로 납부하고 계셨겠네요...크흡 ㅠㅠ

    그와중에 상품권을 도로 받아간 거 보면..
    이번 건이 잘못 되더라도 최대한 자기들이 피해보지 않으려고 머리를 쓴 듯 합니다;;

    인터넷 개통 후 1년이내 해지하게 되면 제공되었던 사은품을 모두 반환하셔야 하는데
    (해당 대리점도 본사에게 유치수수료를 모두 반납하게 됩니다)
    이 중에 현금사은품은 받았던 금액을 돌려주면 그만이지만,
    상품권은 사용하게 되면 중도해지시 위약금에 청구되기 때문에 Hui님이 이를 지불하시게 됩니다

    즉, 지급된 상품권과 현금을 모두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전부 반환하면 그만인데..
    이 중 상품권은 해당 업체가 사용한 셈이 되었고,
    그에 대한 금액반환은 Hui님이 위약금으로써 지불하시게 된 셈이라는 거에요😭...

    물론, 상품권을 해당 업체가 받아간 후
    그 금액만큼 현금으로 Hui님에게 돌려주었다면 이 부분에 대해선 피해가 없지만,
    따로 말씀이 없으신 거보면..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한 게 없으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ㅠ.ㅠ..
    (만약 그렇다면 순 악질중에 악질이네유;;;)


    여튼, 냉정을 되찾고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찬찬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정확한 상황을 파악해야 도와드릴 수 있으니 몇가지 여쭙겠습니다.

    질문1) KT인터넷 약정종료일은 언제인가요?

    질문2) SK해지위약금을 한 번 조회해봐주세요!
    사용기간이 적어서 위약금 부담은 그나마 적을텐데 정확히 조회해보고 알려주세요.

    질문3) 각 통신사에서 이용하는 상품구성과 월요금을 알려주시겠습니까?
    [예시] KT 100메가급 + tv슬림 + 기가지니2 = 총 37,400원
    [예시] SK 500메가급 + 와이파이공유기 + Btv ALL + AI2 셋탑박스 = 총 46,200원

    질문4) Hui님과 가족분들이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알려주세요!
    [예시] 저와 가족들은 모두 KT휴대폰을 사용중입니다.
    본인 : 데이터ON비디오 / 어머니 : LTE베이직 / 아버지 : 5G 슬림 을 쓰고 있습니다.


    위 질문에 대해 댓글로 답을 꼬옥 주시겠어요~?!
    그럼 저는 Hui님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에틱
    아웃바운드 TM업체에 당한 것 같습니다.ㅠㅠ
    위엣분 처럼 lg u+로 1년 갈아타고 다시 kt오면 위약금 물어주고 인터넷 요금만 싸게 가능하다고 하며 명함도 보내주길래 혹해서 넘어갔는데...
    오늘 lg인터넷 비용 나간거 보니 84,270원이 나가서 뭐지 하고 찾아보니 당했네요 ㅠㅠ
    심지어 kt도 방금 확인해보니 해지 안되있고 이용중으로 되어있어 아마 21일에 이중으로 요금이 나갈 것 같습니다..
    kt 약정은 올해 4월까지이며 인터넷슬림으로 월 21,780원 가량 납부하고 있습니다.(집에 티비가 없어서 인터넷만 사용중이였습니다.)
    lg는 오늘 처음 요금이 나갔는데 첨부사진 처럼만 나오고...
     다른 댓글에 있는 것 처럼 내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탭을 가도
    "현재 사용 중인 서비스 중 해지 신청 가능한 서비스가 없습니다."라고만 나오고..
     어찌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에틱
    @에틱혹시 몰라 그 때 문자로 받은 내용도 첨부합니다 ㅠㅠ

    * 대응 방법 문의하고 대답하려고 아직 저 담당자나 다른 곳에는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혜택 안내 도와드렸던 인터넷 담당자 홍귀복 팀장입니다 말씀드린 내용 정리하여 문자로 남겨드립니다.

    ■ 혜택1.
    ▶약정 만기 혜택으로 12개월간은 인터넷 비용 전액지원이 되시며 TV사용료 25.300원 요금만 납부하시면서 12개월간 통신비 절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혜택2.
    ▶기존에 이용하시던 구형 셋탑장비에서 최신형셋탑장비로 무상 교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 TV 채널 채널수 업그레이드 포함 )

    ■ 혜택3.
    ▶12개월 요금 지원 기간 종료 후 해당월 정책 기준에 맞춰 현금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 혜택4.
    ▶12개월 요금지원기간 종료 후 매달 이용하는 인터넷+TV 이용요금은 최저 20.500원으로 이용가능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에틱안녕하세요, 에틱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에구..  KT인터넷 약정이 약 3~4개월 남아있는 상황에서,
    타사(LG) 가입권유를 받으시고..! 이미 인터넷 설치까지 받으신 상황이군요~?!

    앞으로..! 모~든 가입권유 전화(문자)는 무시해주세요!>.<

    불법으로 취득한 개인정보로 + 고객님 동의 없이
    무례한 연락을 해오는 것부터 이미 신뢰할 수 없는 업체라는 뜻이고요..!
    하여, 이러한 대부분의 아웃바운드 불법 영업은.. 피싱(사기) 업체라 보시면 되거든요..ㅠ


    # 이미 LG인터넷이 설치된 상황이기에..!

    지금 상황에서는
    1) LG상품을 그대로 3년간 쭉 이용하느냐~?!
    2) LG를 해지하고, 기존 KT인터넷을 4월까지 마저 이용한 후! 다시 재정비를 하느냐~?!

    : 이를 결정하셔야 할 텐데요~!+_+b

    1)번 방법을 말씀드린 이유는~?!
    혹시 LG상품들 유지가 에틱님께 유리하다면~?!
    (LG폰들과의 결합으로 할인을 왕창 적용받으실 수 있는 상황일 지도 모르니까요..)

    기존 KT인터넷은 중고나라 등을 통해 타인에게 '양도'하시어! 위약금 부담을 없애고!

    이대로 LG상품을 쓰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 즉! 현재 에틱님 댁 상황이 어떤지에 따라.. 그 선택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두둥)

    만약 LG상품들을 해지하시는 것으로 결정하신다면~?!
    언제든 원하실 때 명의자분께서
    LG본사로 전화하시어 해지 요청을 하시면 그만이고요~!>.<

    다만, 이 경우라면~?! 위약금이 어느 정도 발생할 테고..
    LG 신규가입시 해당 업체로부터 받으신 사은품이 있다면 반납 문제가 있겠지요..;;

    ※ 참고로, LG U+홈페이지 로그인
    -> 우측 상단 '내정보' 클릭! -> '이번달 청구요금' 클릭!
    : 이렇게 들어가시면 인터넷 (+IPTV) 요금조회 및 납부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8만원대의 요금이 나온 것은..? 아마 설치비가 포함되었기 때문일 거예요~!)



    # 하여.. 에틱츠님께서는~?!
    먼저,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① 앞으로 꼭! 이용하고자 하시는 상품구성~?!

    -> 예시 : 100메가급 인터넷 단독! (티비는 앞으로도 3년간..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등등..

    ② 신규 LG 상품들의 상품구성 / 월 납부요금 / 유무선 결합 적용여부 (혹은 결합예정~?)

    -> 예시 : LG 500메가급 + 공유기 + 기본 IPTV 1대 = XXX원 (인터넷이나 휴대폰 결합 예정 없음)

    ③ 현재 시각, LG 상품들의 정확한 해지위약금~?!

    -> 이는 LG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시어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④ 에틱님과 다른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3사 인터넷 or 휴대폰이 있는지 여부~?!

    -> 예시 : 동생집 LG 500메가 + 티비 = 약정 2년 남음 (LG폰 1대과 '참쉬운 가족결합' 결합중)

    -> 예시 : 본인 SK폰 T플랜 에센스 / 결합 없음 / 2월에 알뜰폰 이동 예정입니다~!

    ⑤ 인터넷을 설치하여 이용중이신 주소지~?!

    (각각 통신사들 인터넷의 설치가능여부 및
    인터넷망 품질 확인을 위해서 여쭈어요~!+_+b)

    -> 예시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11-11번지 백메가 아파트 111동 111호

    ⑥ 이번에 LG상품들을 가입하시면서 받으신 사은품 혜택~?!

    -> 예시 :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XX원 + 현금 XX원


    위 질문에 답을 주시면, 어떤 선택이 베스트일지? 안내를 착착 이어가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그럼.. 저는 에틱님의 회신을 기다릴게욧~(∗❛⌄❛∗)
  • 회원님의 사진 에틱
    @최유진① 앞으로 꼭! 이용하고자 하시는 상품구성~?!
     - 인터넷만 가능하면 괜찮습니다. TV는 앞으로도 이용할 계획이 없어서요.

    ② 신규 LG 상품들의 상품구성 / 월 납부요금 / 유무선 결합 적용여부 (혹은 결합예정~?)
    인터넷 + iptv / 50,000원가량 / 결합X

    ③ 현재 시각, LG 상품들의 정확한 해지위약금~?!
    tv해지시 42,000원 + 현금지원받은 금액 + 상품권 6만원
    일괄 해지시 80,000원가량 + 현금지원받음 금액 + 상품권 6만원
    lg와 기존 인터넷 개설했던 업체에서 문의결과 현금 지원 받은 금액은 그 업체에 되돌려주지 않아도 된다고 하던데 이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④ 에틱님과 다른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3사 인터넷 or 휴대폰이 있는지 여부~?!
    없습니다.

    ⑤ 인터넷을 설치하여 이용중이신 주소지~?!
    세종시 도움*로 ***

    ⑥ 이번에 LG상품들을 가입하시면서 받으신 사은품 혜택~?!
    32만원 + e마트 6만원
    -> 32만원은 그 업체에서 준 돈이고  e마트는 lg쪽에서 준 혜택인데 상품권은 해당 업체에서 받아갔습니다.
    lg와 연락해보니 상품권은 환수해야하고 32만원은 해당 업체와 이야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추가로 lg, 기존 업체와 통화해보고 관련 내용으로 해당 업체 담당자와 통화해본 결과
    32만원은 인터넷 1년 이용 금액지원이고, tv관련 금액으로 25,000원 가량 이라고 안내드린거라고 하며
    (청구서 보니 첫달은 설치비가 포함되어 8만원대였습니다.)
    기존에 kt에서 21,000원으로 인터넷만 납부하던 금액보다 비싸진거 아니냐. tv이용하지 않는다. 라고 하니 추가 금액 4,000원어치에 관해서는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kt해지 안되어있고 이중납부 관련해서는 4월에 해지시에 해지 안내와 함께 청구서 보내주면 일괄적으로 입금해준다고 안내했었다 라고 합니다
    (사실 녹음이 안되어있고 기억은 잘 안납니다)
    지금 이 전화도 못믿는데 4개월 뒤 구두약속을 뭘로 믿냐 라고 하니 2,4월에 나누어 2번씩 kt금액 요금을 청구서 보내주면 준다고 하구요.

    일단은 해당업체에서 전화통화 내용을 이행해준다면 딱히 손해보는 부분은 없는 것 같긴한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에틱회신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틱님~!

    일단 이 주소지라면~?! 메이저 통신 3사 인터넷 모두..! 망 품질은 좋아요..!ㅎㅎ

    다만.. 앞으로도 티비(IPTV)는 전혀 필요치 않으시다면~?!
    LG상품들은 지금 당장 해지하심이 정답이에요~!+_+b


    1. 해당 업체가 가입진행시 안내드린 내용을 보니..!
    전형적인 '불완전 판매'에 해당합니다..;;
    마치.. 매월 월요금이 적게 청구될 것처럼 안내하여, 가입을 유도한 상황이네요..!>.<

    가입하신 LG상품들의 월 납부요금이 약 5만원이 맞다면~?
    이게 바로 실/제/로 매월 청구될 요금에 해당해요..!ㄷㄷ

    즉! 매월 LG상품들 요금으로.. 약 25,000원을 납부하시는 것이 아니고요~;;

    1) 앞으로 매월 LG 총요금 5만원을 납부하시게 되며~!
    2) 대신 약 5만원 중에서.. LG인터넷 요금이 (아마) 27,500원일 테니..!
    3) 앞으로 12개월 간의 인터넷요금 (= 총 33만원)을 = 사은품으로 드리겠다! 라는 겁니다..ㅠ

    (심지어.. 상품들 총요금이 무려 약 5만원이라면~?
    에틱님께 있어서 오버스펙인.. 비싼 상위 요금제들로 가입하셨네요~;;)


    2. 즉! 결국.. 에틱님께서는~?!

    1) LG상품들 가입으로 인해서 내 손에 남는 혜택은 전혀 없는 셈이고~;;
        (1년 간의 인터넷 요금만 지원받았으므로..)
    2) 약 4개월간은 KT요금까지 중복! 지출되는 상황이며..!
    3) 통신요금은 기존보다 상승했고~! (사은품을 적용해야 1년간은 2.5만원? 지출 / 남은 2년은 5만원 지출..!)
    4) 1년 후에 이 LG상품들을 해지하시면? IPTV 포함이라.. 해지위약금도 엄청 부담됩니다..ㄷㄷ
       (지금 상품구성이면? 위약금은 최소 30~40만원대 이상이에요..ㅠ)

    -> 한마디로! 그야말로 '손해 보는' 가입을 하신 것이지요..!

    (참고로..! 1년 후 다시 인터넷만! 가입하신다면~?!
    인터넷 단독 사은품은..많아야 10만원 전후랍니다~;; 즉 LG위약금을 감당할 수 없지요..)


    3. 따라서, 해당 업체로 지금 당장이라도 전화하시고..!

    "LG상품들은 당장 해지하겠소.
    현금사은품은 귀사에 반납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지만,
    귀사에서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 및 (요금이 저렴한 것처럼 속여) 불완전판매를 한 상황이므로..!
    LG 해지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현금만 반납하겠소.
    만약 이에 대해서 이의가 있다면? 나는 방통위와 소보원에 연락하여 구제를 요청할 것이오."

    이런 식으로! 강경하게 말씀하시기 바랍니다.+_+b


    # 하여, 불필요한 IPTV를 포함하여.. 오버 스펙으로 가입하신!
    비싼 LG상품들과는.. 바로 빠이빠이 하시고요~!>.<

    KT인터넷을 그대로 쭉~ 쓰시다가..!
    오는 4월~! 기존의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되면~? 다시 재정비를 해보시면 되지요~!^~^*

    그때도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문의게시판에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상황에 맞춰! 맞춤 플랜을 짜드리겠습니다~!•'-'•)و✧


    하여.. 우선은! LG 해지부터..! (불이익 없이) 원만하게 잘~ 처리되길 바랄게욧~!
  • 회원님의 사진 에틱
    @최유진말씀하신대로 해봐야겠네요.ㅠ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쭈어볼게요.!
    LG에서 준 6만원상품권은 해당업체가 받아갔습니다.
    해지시에 위약금+상품권6만원을 내야한다고 하던데, 이경우에 상품권에 해당하는 6만원은 해당 업체에게 받아야하는지 제가 부담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상품권은 이미 사용한 걸로 나오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에틱오! 에틱님~!>.<

    지금처럼..!
    상품권을 사용한 상태에서 인터넷을 해지하시면~?!
    본사(LG)로부터 받았던 상품권은 : 그 금액만큼! 위약금에 '포함'되어 자동 청구됩니다.

    하여,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을 전액 부담하면? 에틱님께서는 염려하실 일이 없지요~!+_+b
  • 회원님의 사진 에틱
    @최유진통화 완료하였습니다
    LG쪽에 통화해서 해지하라고 하며
    현금지원금액 전액 반납하라고 해서
    말씀해주신대로 이야기 하고 방통위랑 소보원에 구제 요청 하겠다고 하니 하라고하네요;;;;;;;;;

    어째야 할까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에틱아이구야.. 그러셨군요..ㅠ

    그렇다면 아무래도!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을 넣어 : 중재/조정을 요청해보심이 좋겠네요..!

    1) KT100메가급 약 2.1만원짜리로 쓰고 있었는데..
    TV사용료 2.5만원만 납부하라고 해서 LG로 가입했으나, 실제로는 요금이 약 5만원이었던 점!

    2) 1년후에는 LG 위약금을 물어주겠다고 했으나,
    알고 보니.. 위약금 대납 자체가 불법이었던 점~!ㄷㄷㄷ

    3) 기존에 사용하던 KT인터넷은 약정이 n개월 남아 있었기에,
    이 비용도 보상해주겠다고 했으나.. 지켜지지 않았으며~!
    그 외의 조건/혜택들 (12개월 이후의 일?) 역시 실현 불가능한 거짓 약속이었던 점~!

    (12개월 이후부터?
    이 인터넷과 티비 총요금이.. 2만원으로 내려갈 리가 만무하거든요..ㅠ)

    4) 상품권은 (알고 보니) LG본사에서 지급된 것인데,
    이를 업체에서 회수해갔으며~!
    해지시 이 상품권 금액까지 위약금에 청구되는데.. 이에 대해 모르쇠로 나오고 있는 점~! 등등..


    # 즉..! 이번에 안내받으신 문자내역 및, 통화이력을 토대로
    (해당 업체로 녹취파일을 요청하셔도 좋습니다)
    있는 사실 그대로! 민원 넣으시고 결과를 기다려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 알 수 있겠지만..!
    혹시 위약금 내고 해지하시게 되더라도? 최대한.. 피해 금액을 줄이시면 좋겠고요~!

    그냥 이대로 쓰시다가.. 1년 후에
    -> IPTV 포함으로 타사(KT)로 이동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최소한 LG 상품권을 돌려받으시든,
    n개월간의 KT요금 이중 청구에 대해 (2.1만원대씩 x n개월) 보상받으시든~?! 했으면 좋겠네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