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전체
  • 1 페이지
  • 김사라님의 글

꼭 읽어보기 통신사 고객센터 대신,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가입하는 이유

회원님의 사진
  • 김사라
  • 댓글: 64
  • 조회: 36,327

10여년째 백메가를 운영하면서 가~ 장 많이 받았던 질문 중 하나는,

"본사 고객센터로 가입하는 것 vs 백메가로 가입하는 것은 무슨 차이인지?" 였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백메가에 근무하는 직원이니, 팔이 안으로(?) 굽을 수 있겠지만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시원솔직하게 밝혀보겠습니다.



불안한 일은 누구나 피하고 싶은 법.

인터넷 가입이 가능한 곳은 본사 vs 영업점으로 나뉩니다.

저희 백메가도 이 영업점 중 하나지요.



본사vs영업점.png

[ 실제 유통구조는 더 복잡하지만, 뭉뚱그려 본사 vs 영업점입니다! ]



그나저나 "본사에서 가입하면 좋은 이유"를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

막연하게 3가지를 떠올리실 겁니다.


1️⃣ 사기를 피할 수 있다

2️⃣ A/S를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다

3️⃣ 수수료를 떼지 않아 혜택이 더 많을 것이다


즉, 불안한 일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싶다는 마음이, 본사를 선택하는 이유가 되겠지요.

그런데 진실은 좀 다릅니다 😅


1️⃣ 본사를 통해 가입하시면 → 불량 업체들의 사은품 사기를 피할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건실한(?) 영업점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긴 힘듭니다^^;

불량 · 사기 · 피싱의 대부분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연락오는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발생하는 일이거든요?



사기,피싱 피해 사례 목록.jpg

[저희 백메가 문의게시판에도... 매월 수십개의 아웃바운드 TM 사기 문의가 올라옵니다.. ]



2️⃣ A/S는 어떤 경로를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셔도 100%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일처리 순위에서 차별 받는 일도 없습니다.


3️⃣ 무엇보다 영업점에서 떼는 수수료가 전혀 없습니다!

어차피 본사도 영업점도 동일한 수수료를 가지고 → 마진/인센티브 등을 지불하며 판매하기에, 영업점이라고 추가적인 수수료를 지불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실 때 현금 사은품을 더 받을 수 있다는 건, 공공연한 사실이죠.


막상 정리해보니... 본사에서 가입하는 메리트가 영... 아쉽지요? 🫤




그러면 왜 백메가를 선택하는 걸까?

매년 백메가에서 약 10만건의 가입이 이루어지고, 606억의 매출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의 외부 감사 대상 법인으로, 자금 투명성과 안정성이 일반적인 회사보다 높지요.


금융감독원2.jpg

[이래봬도 매년 금융감독원에 회계 감사 올라가는 회사입니다^^;;]

수많은 분들이 백메가를 선택하는 것에는 몇 가지 핵심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1️⃣ 어디보다 객관적인 설명을 해드립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가입할 때에는 여러 통신사(SK · LG · KT · 지역케이블)의 조건을 비교하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본사로 직접 문의하신다면, 본사 고객센터는 자사 서비스에 대해서만 영업하기 마련이지요.

KT 본사로 전화했는데 → KT 상담원이 LG유플러스(?)를 권유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게다가 세일즈 과정에서 경쟁사 상품을 비방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소비자 혼란을 가중시키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혼종.jpg

[ 본사들은 서로 경쟁관계일 뿐입니다. 둘 다 섞은 혼종(?)은 존재하지 않아요 ]



백메가에서는 여러 통신사의 최신 정책을 빠삭하게 꿰뚫고 있고,

소비자가 처한 변수를 요리조리 조합할 수 있는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저희 회사에 이익이 되지 않더라도, 소비자에게 이득이 되는 방법을 망설임 없이 찾아드립니다.

간혹 저희 백메가의 수익구조(?)를 진심으로 걱정해주시는 소비자분들도 계시지요 😊



 

2️⃣ 불필요한 서비스로 낚지 않습니다 🎣❌

본사에서는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높은 가격의 상품을 적극적(?)으로 영업합니다.

얼핏 들어보면 달콤해 보이는 제안이니... 덜컥 가입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보통은 아래 3가지에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품이었다 

- 과한 스펙의 상품이었다 🐷

-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 (=추가 혜택보다 월 요금 부담이 더 크다)

 

심지어 "그런 상품까지는 딱히 필요하지 않다🙅‍♀️" 고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밝혀도.. 상담원께서 끊임없이 권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이 회사방침이기 때문에....ㅠ



취소할까요 그러나 결제되었습니다.jpg

[ 가입은 쉽지만, 취소할 땐... ]



백메가는 필요없는 부가서비스나 상품을 절대 강요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고객님께 "현재 딱" 필요하신 상품만 안내합니다.


혹시나 좋은 조건으로 프로모션 중인 상품이 있다면 살포시 추천드리기는 합니다만... 절대 가입을 종용하는 일은 없습니다.

아예 대놓고 좋지 않은 상품은 "좋지 않다" 말씀드립니다.

최근 등장한 LG유플러스 요금제나 끼워팔기 수법 비평 등,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3️⃣ 다양하고 세세한 정보를 드립니다

본사로 직접 문의를 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상품의 세세한 정보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심지어 모뎀 · 공유기 · 셋톱박스 같은 기기조차, 수박 겉핥기식 안내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셋톱박스 설명서.jpg

[ 본사 홈페이지조차 정보가 부족하고, 객관적인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



백메가는 2008년 ~ 현재까지 인터넷 통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왔고, 꽤(?) 유명한 편입니다.

어디서도 찾지 못 할 깊이 있는 내용들이고, 누리꾼의 참여도 왕성합니다.



꿀팁게시판(2).jpg

[ 통신, 인터넷 정보 분야에서는 꽤 유명(?)합니다 ]


혹시나 "이건 쫌 아니다..." 싶은 상품들을 고객님께서 문의하신다면, 백메가에서 적극 말리고(?) 다른 상품으로 추천드립니다.


 

 

4️⃣ 사은품이 낭낭(?)합니다

통신사 본사에서는 사은품으로 → 상품권 · 현물(=가전제품) · 요금할인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 상품권은 아무래도 사용처가 정해져 있으니 활용도가 급격히 떨어지겠습니다 🔻👇

- 현물(=가전제품)의 대다수가... 가격에 비해 그닥 좋은 스펙이라 볼 수 없기에, 썩 추천드리기 애매합니다.

- 요금할인도 결국 현금 사은품을 받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는 혜택입니다.



백메가에서는 기본적으로 현금 사은품 (+일부는 상품권)을 드립니다.

당연히 기본 요금은 본사와 100% 동일하며,

요금할인을 제공받았다 해도 → 그 혜택금액 이상의 현금 사은품이 제공됩니다.


TMI입니다만,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가입하신 분들은 → 상품권을 저희 회사(?)로 다시 보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가 상품권을 전액 현금으로 바꿔드리거든요? (별도 수수료 없이 처리해드리며, 발송하시는 택배비도 저희가 대신 지불해드립니다)



돈.webp

[ 현금에 진심입니다 💸 ]


 

5️⃣ 백메가가 완충제 역할을 해드립니다

어느날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생기거나, 요금이나 서비스 자체에 불만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통신사 본사소비자갈등 관계(?)에 놓이는데요~

기업 vs 개인의 대결구도에서 개인(=소비자)은 상대적 약자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본사에서는 규정 · 약관을 이유로 융통성 없는 대처를 하기도 하며,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만 해석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때때로는 싸움을 벌이기도 전에, 소비자는 복잡한 의사소통 절차에 질려버리기도 합니다...



정체성 혼란.jpg

[ 클레임만 생기면.. 태도가 180도 돌변하는 경우가 더러 있지요 ]


즉 대왕고래와의 고독한 전투를, 소비자 혼자 벌여야 합니다 🐋🥊🦐



백메가에서는 소비자 홀로 힘든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본사 ↔ 소비자 사이의 중재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1️⃣ 근본적 원인이 무엇인지, 2️⃣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어필할 것인지,  3️⃣ 관련 규정과 방침이 무엇인지 찰떡같이 정리하여 소통을 돕습니다 👂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신 소비자분들께는 문제의 과실 여부를 떠나,

"단 한푼이라도 손해본다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도의적인 부분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통신상품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정보로 가득한 세상이지만, 통신상품은 누구에게나 어렵습니다.

백메가는 이 복잡한 통신시장에서 "너희가 추천하는 거라면, 믿고 할게!" 라 불릴 수 있는 업체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습니다. 통신과 관련된 것이라면 언제든지 백메가를 찾아, 편한 마음으로 문의 주세요.

회사 매출과 관련 없어도 도움 드립니다 🙈

전체 댓글64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KT가 제 계좌에서 전달보다 돈을 더 갈취해갔어요!
    원래는 18,510원이었는데 21,810원을 빼갔어요!!
    그냥 빼앗기는게 답일까요..? ㅂㄷㅂㄷ..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하마님허거겅 ㅠㅠ 하마님~!
    별다른 이유 없이 요금이 인상되지는 않을텐데 희한하네요...!
    인터넷은 약정이 만료되어도, 무약정 상태로 약정 요금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도 하고요

    혹시 KT로부터 기간 한정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신 적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재약정 시 '상품권 10만원 + 6개월 간 요금할인' 이러한 조건으로 제시 받으셨다면
    6개월이 지난 뒤에는 요금이 인상될 수도 있거든요~

    저번 달 고지서와 이번 달 고지서를 올려주신다면 제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이게 저번달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하마님이게 이번달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하마님이건 할인상세내역인데 저번달과 이번달 내용이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하마님오옹 하마님~!
    첫번째 '저번달 요금'을 보면 두번째 단락에 [요금조정]이라는 부분이 있어요
    여기에서 3,000원 (아마도 부가세 포함 3,300원)이 추가로 할인이 되었네요~!

    제가 앞서 말씀드린대로 재약정으로 기간 한정 요금할인을 받으신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만약 어떤 것인지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
    정확히는 KT 본사로 문의를 해보셔야 저 요금조정의 정체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ㅠㅠ

    아니면 KT 전산으로 살짝 살펴보면 내역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백메가에서도 조회를 도와드릴 수 있으니,
    하마님의 존함 / 생년월일 정보를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ㅡ^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한아름존함이라고 하시니 무슨 무림고수라도 된 듯한 기분..ㄷㄷ
    근데 다행히 원인을 찾았습니다
    백메가랑 오래 붙어먹다보니(?)
    관련 문제는 백메가에 분명 흔적이 남아 있을텐데..싶어 제 글을 뒤져보니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2764&cmnt_id=412907

    이런게 있네요..
    시기와 금액이 딱 맞아떨어지는거 보니
    해지신공으로 얻은 추가할인이 끝났나봅니다;;
    정 없게시리 그걸 또 기간맞춰 딱 잘라버리네요!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름님
    추가할인도 끝났으니 SK로 옮길까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하마님앗ㅎㅎ ^ㅡ^ 백메가와 오랜 시간 함께 하셔서 흔적을 찾으셨군요~!
    약정없이 3년간 3,000원의 혜택을 받아오셨다면
    아마도 이번에 다시 전화하셔서 요청해보실 수도 있을텐데요~
    이제는 꼭 KT를 유지하셔야 될 이유가 없다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방향도 괜찮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한번 더 KT로 전화해보시면 좋겠어요~!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겠다..! 라고 밀당을 해본다면,
    3,000원 외의 추가적인 혜택을 기대해볼 수도요~?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한아름감사합니다
    연말에 통신사 대이동을 준비하고 있어요!
    또 뵐지도 모르겠어요^ㅡ^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하마님어머나!
    이모티콘 때문에 제가 분신이 된 줄 알았습니다 ^ㅡ^ ㅎㅎㅎㅎㅎ

    통신사 대이동이라는 어마어마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시군요....
    저도 전에 KT 대탈출을 찍으려다가 실패로 돌아갔는데요 ㅠ.ㅠ
    하마님도 성공하신다면 저도 용기를 얻어(?) 다시 한번 준비해볼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

    연말에 다시 찾아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라라숑
    100mb 인터넷 + tv를 sk로 오래 쓰는중입니다
    좀 있으면 이사도 가고 새로운것도 써보고 싶어서 lg나 kt로 바꿔보려합니다
    sk에 해지문의하니 인터넷무료로 쓰시는데 이제 무료가 안되니 저렴하게 못 쓸거라고 합니다
    가족들휴대폰 인터넷 tv 다 약정이 없어서 모두 이동되는데도 그냥 쓰는게 나을까요?
    상담사님은 지금 결합을 유지하라고 추천해주시던데 맞는말인지 궁금합니다
    객관적으로 봐주시는 백메가가 생각나 문의드립니다
    늘 구경만 했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처음 문의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라라숑안녕하세요, 라라숑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헛!! 그나저나 인터넷 무료 혜택이 제공되는 결합상품을 사용 중이시라면
    SK로만 최소 10년 가까이 이용하셨겠군요!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결합상품은
    2016년 8월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더이상 신규가입은 불가하지만,
    이를 대체할 다른 결합상품이 출시되었고
    오히려 구형 결합상품보다 할인 혜택이 좋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_+
    즉 SK를 계속 이용하시더라도 기존 결합상품 유지가 해법이 아닐 수 있지요;;

    게다가 가족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이동할 수 있다면
    타사 이동이 더욱 유리합니다 👍
    또다시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가입 혜택(사은품)도 취할 수 있으니까요.

    다만 상황에 따라 유리한 통신사가 달라질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적어도 2가지 정보가 꼭 필요합니다.


    1.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먼저 여쭙습니다 😆
    가족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 요금은 결합 가능한 휴대폰 대수 뿐만 아니라
    어떤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할지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랍니다;;
    즉 사용할 휴대폰 요금제가 무엇인지 관건이에요.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상황을 알려주시면
    타사 이동 시 엇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하실 거라는 가정 하에
    할인 요금을 계산해 드리겠습니다 +_+


    2. 이사가실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이사가실 댁에 설치 가능한 인터넷 통신사가 어디인지와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살펴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ㅎㅎ
    대칭형 방식이라면 큰 문제없이 인터넷, TV를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면 인터넷, TV 끊김과 같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안 된답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3분만 시간내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아쉽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이사가실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또한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유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자, 이렇게 해서~! 딱!! 2가지 정보만 더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
    1) 가족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2) 이사가실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_+
    그럼, 이번에는 제가 라라숑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라라숑
    @곽은정아고고 감사합니다 요금제 확인하는데 몇 일씩이나 걸렸습니다ㅜㅜ
    BAND 데이터 3.5G 1회선
    전국민 무한 85 1회선
    5GX 레귤러 1회선 입니다
    주소는 서울 구로구 도림로 ** ***호입니다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라라숑화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메이저 3사 통신사 인터넷 모두 설치 가능하나,
    아쉽게도 유일하게 KT만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SK와 LG유플러스는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어요ㅠ
    즉 지금으로선 선택의 여지없이 KT를 택하셔야 합니다 😅😅


    1. 결합할인부터 살펴볼게요~!

    1) SK와 KT의 엇비슷한 요금제를 찾아보면
    band 데이터 3.5G (월정액 51,700원)는 LTE 베이직 플러스 (월정액 44,000원),
    전국민 무한 85 (월정액 93,500원)는 데이터ON 비디오 플러스 (월정액 69,000원),
    5GX 레귤러 (월정액 69,000원)는 5G 심플 110GB (월정액 69,000원)이 됩니다.

    2) 100메가+휴대폰 3대 결합으로
    ①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② 휴대폰 요금에서 총 23,100원
    => 매월 총 28,6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2. TV상품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 우선 TV요금제는 특별히 챙겨보실 채널이 없다면
    기본 요금제인 "베이직"만으로 충~분해요.
     - KT의 TV채널: https://tv.kt.com

    2) 셋톱박스는 기가지니3, 기가지니A 중에 택할 수 있는데 기가지니A를 추천드려요!
    기가지니3보다 스펙이 살짝 아쉽지만 월 임대료가 1,100원 저렴하고
    대부분의 사용자분이 기가지니A를 선택하고 있답니다 +_+
     - 참고 리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7845


    3. 가장(?) 궁금하실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휴대폰 3대 결합 시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이 할인된 16,500원
    베이직(기가지니A셋톱박스)은 15,400원
    => 월요금은 31,90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23,100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체감 월요금은 "8,800원"이 되는 셈이에요ㅎㅎ

    사은품은 37만원(현금 31만원+상품권 6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47,3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단,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 설치 시 56,400원이 청구됩니다.


    4. 함께 말씀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

    댁에서 와이파이도 사용하셔야 할텐데
    KT에서는 공유기를 신청하는 분에 한해 유상 임대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여 보유한 공유기가 없다면 유상 임대 혹은 따로 구매하셔야 해요.
    혹시 공유기가 필요하시면 임대받는 편을 권유드립니다ㅎㅎ
    임대 공유기와 비슷한 스펙으로 구매하려면 5만원 이상 투자하셔야 하는데
    임대 공유기는 월 1,1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 최고랍니다~!
    만약 SK 임대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해지 시 공유기는 SK로 돌려주셔야 해요.


    요약해 드리면,
    1) KT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2) TV상품은 베이직+기가지니A셋톱박스 조합으로 충분하실 거예요.
    3) 혹시 공유기도 필요하시면 임대를 추천드립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 주시고요~!
    "KT로 가입하겠소~" 하신다면 댓글로 통화 가능한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저희 전화 상담원을 통해 연락드려 촥촥 가입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일부 번호가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라라숑
    @곽은정영업이 끝날 시간이 얼마 안 남았길래 전화로 신청했습니다
    이메일 하나 보내주신다고 한게 있는데 그게 아직 안와서요
    내일 한번만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라라숑라라숑님, 좋은 아침입니다~!
    이메일은 사은품 지급 약정서를 말씀하신 걸텐데요 +_+
    어제 발송해 드린 것으로 확인되나,
    혹시 몰라 조금 전에 재발송을 드렸습니다 😍
    만약 이번에도 이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팸함도 한 번 살펴주시고,
    스팸함에서도 이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저에게 댓글로 이메일주소를 다시 한 번만 알려주시겠습니까? ㅎㅎ
    이메일주소에 오타가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라라숑
    @곽은정제가 엉뚱한 이메일로 확인했었네요
    이메일 잘 받았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라라숑아닙니다 😁😁
    혹여나 가입 진행 중에 다른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증이 떠오르면 무엇이든 편히 말씀 남겨주세용 +_+
  • 회원님의 사진 Mild
    안녕하세요 3년 전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 가입하고 사용중인데 약정기간이 지났네요!
    기가라이트인터넷 와이파이 B-TV - TV ALL 로 한달에 33000원 정도 내고 쓰고 있었는데요!
    TV를 거의 안봐서  인터넷만 사용하고 싶은데
    백메가 쪽에 재약정 신청시 사은품은 어떻게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MildMild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잊지 않고 다시 방문해 주셨다니..감동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사용중인 SK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도래한 지금
    타 통신사를 이동하는 게 아닌 재약정하는 쪽으로 염두에 두셨네요😊

    현재 납부하고 계신 요금을 봤을 때
    SK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있어
    쭉 SK를 유지(재약정)하는 방향으로 생각하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정말 아쉽게도 백메가 통해 SK인터넷 재약정이 불가합니다ㅠ
    재약정을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재약정 정책이 아예 없습니다;;
    때문에 재약정이 불가한 것이죠💦

    어쩔 수 없이 본사 통해 재약정 요청을 하셔야 하는데
    본사로 전화해 어떤 액션을 취하면 혜택을 챙길 수 있는지 설명드릴게요!

    자,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 하시면 아니되옵니다.
    본사로 전화해 밀당을 해줘야 작게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지요.

    본사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약정 만료일이 도래해 타 통신사 가입 혜택을 살펴보니
    28만원 이상 혜택을 준다고 해서 고민중입니다.
    이번에 재약정한다면 TV는 해지하고 인터넷만 할 예정인데
    인터넷만 재약정하는 기준으로 월요금이 어떻게 청구되는지
    사은품 혜택은 어떻게 지급되는지 궁금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통화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다만..!
    SK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지 않거나,
    SK휴대폰을 타 통신사로 이동할 예정이시라면
    사용중인 휴대폰 통신사와(또는 이동예정인 통신사) 휴대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SK를 유지했을 때와 타 통신사로 변경하셨을 때와 요금 편익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예시답변: SK휴대폰 총 3회선 결합 중인데 이 중 1회선만 이동 가능합니다.
    통신사 이동시 어디든 상관없으며 T플랜 라지 사용중입니다.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그럼 Mild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Mild
    안녕하세요 상세한 상담 감사힙니다 아직 sk에서 전회가 안오네요ㅠㅎㅎ남편은 아마 sk 계속 쓸 거 같고 저는 LG 유플러스 알뜰폰 인스 유심 스트롱 15G+을 사용중인데 혹시 알뜰폰도 인터넷 결합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MildMild님, 좋은 아침입니다😊

    SK와 통화를 하셨는데 재약정 혜택에 대한 안내를 따로 전화 준다고 한걸까요~?!
    그래서 연락을 기다리고 계신 게 아닐까 싶어 여쭤봤습니다ㅎㅎ

    배우자분께서는 쭉 SK를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SK휴대폰 1회선이 SK인터넷에 결합되어 있겠네요.
    이와 별개로 Mild님께서는 "인스 유심 스트롱 15G+" 요금제를 쓰신다면
    이 요금제는 LG인터넷과 결합이 가능해서요..!!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SK를 유지했을 때와 LG로 이동했을 때 편익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면 되겠습니다ㅎㅎ


    그럼 LG인터넷 기준으로 요금을 정리해 볼게요✨

    알뜰폰 1회선 결합시,
    인터넷 요금에서 9,900원 할인 받습니다. (참 쉬운 가족결합 적용)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알뜰폰 결합은
    백메가 통해 가입하실 때 해드릴 수 없기에
    인터넷 설치 후 직접 본사로 전화해 결합 요청을 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 할인액을 포함하면,
    와이파이기본_기가슬림안심(500메가) 요금은 33,000원 → 23,100원이 되고요~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현금 28만원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3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으신다면 설치비는 45,375원으로 상승합니다.

    참! 공유기도 필요하겠지요?!
    LG는 인터넷에 공유기가 기본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어
    따로 구매하시거나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안내드린 요금에 추가로 청구되는 요금도 없지요~ㅎㅎ


    여기까지 LG인터넷 요금을 정리해 드렸습니다만..!
    SK인터넷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야 하고요~
    한 가지 더 체크해야 할 게 생겼습니다ㅎㅎ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가 필요해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2가지가 있는데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분만 내주시어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11-1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아파트라면 건물명, 동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남겨주실 때 지금 적용되어 있는
    SK인터넷+휴대폰 결합 상품 명칭이 무엇인지 함께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온가족프리 / 한가족할인 / 요즘가족결합
    => 이렇게 결합상품의 정확한 명칭으로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Mild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Mild
    해지신청을 해두었다네요 오늘이 약정 마지막날인데 그냥 고객센터에 전화하는게 나을까요? 아 그리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 무지개마을****동이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Mild아!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지 않으셨고 해지 신청만 해두셨군요?
    해지 날짜가 도래하면 진짜 해지되기 때문에
    오늘 전화하셔서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고 이동 여부를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이 약정 마지막 날인데
    SK에서 재약정 권유 전화 없이 해지되 버리면
    다시 SK를 가입할 때 아무런 혜택도 챙기지 못합니다💦
    하여, 오늘 전화해서 혜택을 확인하시고 해지 신청은 취소하세요!

    편익을 비교하고 결정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오늘 급히 결정하는 것보다 해지 신청을 취소해 두고
    천천히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봤는데요~
    조회 결과 LG는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 이력 31건 중 3건이 VDSL 전화선 기반의 구형망으로 설치되어 있어서요.

    VDSL망(전화선 기반)은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보다 성능이 떨어지고요..!
    얼추 업/다운로드 속도가 균일하게 나오긴 하나 구형 방식의 대칭형이기 때문에
    댁내 구내선로 상태에 따라 속도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VDSL망으로 설치되는지 여부는 기사님이 방문해야 알 수 있기에
    LG인터넷을 가입하게 된다면 기사님 방문시 인터넷을 설치하기 전에
    VDSL망으로 설치되는 건 아닌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VDSL망으로 연결된다고 한다면 설치하기 전에 취소하고 SK로 돌아갈 수 밖에 없어요.

    SK인터넷 먼저 해지하고 → LG인터넷을 신청하셨는데 VDSL망으로 지원된다면
    다시 SK를 본사 통해 가입해야 하는 일이 벌어지기 때문에
    SK인터넷은 LG인터넷을 설치할 때까지 살려두시는 게 좋아요.

    만약 본사 통해 다시 가입한다면
    문제는 해지 후 바로 재가입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은품 혜택이 없고요~
    인터넷 설치비가 따로 청구됩니다ㅠ

    이제 SK인터넷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야 합니다!
    본사와 통화하신 후 소식 들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jkjew****
    KT 인터넷티비 3년 4개월 이용 중입니다.
    약정 만료 되었는데 혜택 궁금하여 문의 남깁니다.
    에센스 + 베이직 입니다.
    재약정 및 타사 이동 혜택 궁금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kjew****안녕하세요, jkjew****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동일한 문의글을 문의게시판에도 따로 남겨주셨더라고요~!>.<
    하여, 문의게시판 쪽에 답변을 드렸으니 그 쪽에서 답변 꼭 확인해주시겠어요~?!

    여기에는 링크 남겨두겠습니당!^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42657
  • 회원님의 사진 밧데리
    나름 백메가 단골입니다
    기억을 더듬어보니 제가 백메가를 10년 넘게 이용했거든요
    아마 인터넷은 부모님집 합치면 백메가에서 다섯번 넘게 가입햇을 거에요
    이제까지 안써본 통신사가 없구요 옛날에 받았던 무한도전 달력과 사과즙도 생각나네요
    저도 나이 먹으면서 월세에서 전세로 갔다가 이번에는 드디어 자가로 이사가게 되었답니다 (넘기뻐서 자랑하고 싶었어요 ^^)
    지금까지도 좋았고 앞으로는 더 좋아질 백메가와 함께할 날이 기대됩니다,, 그동안 감사했고 이번  가입도 마지막까지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kt만 품질이 좋다고 하셔서 오랜만에 kt로 가입하네요, 백메가 믿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밧데리어머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밧데리님~~!!^ㅁ^)//

    밧데리님과 쭈욱 함께 성장해온 역사를 듣는 듯하여
    기쁘고 또한 영광이옵니다~~!!ㅠㅂㅠbbb
    자가로 이사하시게 된 것도 진심으로 축하드려용~~♡

    말씀해주신 것처럼, 앞으로 오래오래 함께할 수 있도록
    초심 잃지 않고 더욱 발전하는 백메가가 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기를 저희야말로 부탁드려용!! 후후

    그럼 이사와 인터넷 설치 모두 잘 마무리되기 바라며....!!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호두링
    매번 통신사 본사 통해서만 계약을 했었는데 이번에 처음 백메가 통해 해봤습니다
    설치도 하루만에 오고 사은품도 바로 들어왔네요 혜택도 훨씬 많구요
    그동안 백메가를 몰랐던 게 아까울 정도로 모든 게 일사천리로 빠르게 처리됐습니다 ^^;;
    3년 뒤에 약정 끝나면 또 방문하겠습니다 번창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호두링우왓~ 안녕하세요 호두링님 >ㅅ<
    이렇게 귀한 후기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처음 영업점 통해 가입하신 거였는데 그 중에서도 저희 백메가를 선택해주셨군요~?!
    다행히 저희를 선택해주신 결과가 만족스럽게 이어지신 듯 하여 너무 기쁩니다 ㅎㅎ
    만족스러움을 안겨드렸다니 피로회복제 하나 드링킹한 것마냥 호랑이 기운이 샘솟는 것 같아요!

    믿어주신 만큼 보답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호두링님을 보필할 것이고요~!
    가입하셨다고 해서 저희 대화가 끝난 게 아니니
    인터넷 사용하시다 불편하신 점이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
    댓글이 달리면 저에게 알림이 와서 언제든 달려올 수 있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EDMdeathmachine
    통신을 잘 알아도! 잘 몰라도! 100메가!
    100메가 고수님들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널리 퍼져서 더욱 더 번창하시길 빕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EDMdeathmachine어멋~!
    여기에도 인사 남겨주셨군요~!
    백메가의 진심을 알아주셔서 감동이에요~!ღ˘‿˘ற꒱
    마음 따뜻하신 EDMdeathmachine님과의 소중한 만남이 저야말로 감사할 따름이에용~💕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께, 앞으로도 성심을 다해서 도움 드리는 백메가가 되겠습니다~!+_+b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가득한 하루 되시기를~😘🫰🫶
  • 꿀팁게시판
  • 전체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