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Vivien님의 글

인터넷 회선 변경 문의

회원님의 사진
  • Vivien
  • 댓글: 7
  • 조회: 1,609

안녕하세요,


현재 KT 인터넷 베이직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월까지는 부모님의 휴대전화와 인터넷 서비스가 결합되어 있었는데, 

3월에 휴대전화 번호이동이 되어 이제는 단독으로 KT 인터넷만 사용하다 보니 요금할인 혜택이 줄어들어 

3월부터 33,000원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 기간은 4년 3개월로 약정 기간은 지났습니다. 


휴대전화는 모두 알뜰폰을 사용 중이라 결합할인으로 묶을 내역은 없는 상태입니다. 


인터넷 서비스를 변경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TV는 딜라이브 케이블 서비스를 사용 중입니다.

(IPTV는 여러 상황 상 사용이 어렵습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Vivien님~!
    믿고 가입하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오!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통신상품을 재정비하기 딱 좋은 시점인데요 😆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적어도 2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통신사를 선택할 때 은근히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있답니다 +_+


    1. 하여 먼저 여쭙습니다!
    혹시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을 사용 중이시거나
    결합 가능한 알뜰폰으로 변경하실 의향이 있는지요?

    LG유플러스 인터넷+알뜰폰 결합으로도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여쭈어요.
    다만 모든 알뜰폰과 결합 가능한 건 아니고
    결합 가능한 알뜰통신사, 그리고 요금제 조건이 있습니다.
    자세한 조건은 아래 링크의 엑셀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2. 다른 곳에서 Vivien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또는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만약 둘 중에 사용하시는 통신사가 있다면
    이번에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실 댁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혹여나 SK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소속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SK통신사는 SKB와 SKT가 있는데 같은 소속으로 가입해야 할인받을 수 있고
    어느 소속이냐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달라진답니다;;
    설치 후, 소속을 변경하거나 이전 상황으로 되돌릴 수 없는지라
    자칫하면 패밀리 할인 적용이 불가할 수도 있어요ㅠ

    어느 회사인지는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 명칭으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T_기가라이트 ← 요런식으로 T가 들어가 있으면 SKT를,
    B_광랜인터넷 ← 요런식으로 B가 들어가 있으면 SKB를 사용 중임을 알 수 있거든요!
    참고로 임대 기기에 새겨진 로고로는 인터넷 소속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요것으로 확인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아래 2가지 정보를 찬찬히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_+

    1) 혹시 LG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을 사용 중이시거나
    결합 가능한 알뜰폰으로 변경하실 의향이 있는지요?

    2) 다른 곳에서 Vivien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또는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댓글로 화답해 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
    고럼, 이번에는 제가 Vivien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Vivien
    답변 감사합니다.
    1) LG 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알뜰폰은 아니고, 6개월 이상 약정이 남아있어 변경도 어렵습니다.
    2) 다른 곳에서 사용 하는 인터넷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Vivien화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결합 가능한 휴대폰 또는 인터넷이 없다면
    LG유플러스 가입이 유리합니다~!
    메이저 3사 통신사의 500메가 인터넷 요금이 33,000원으로 동일한데
    현재 사용하시는 KT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고,
    LG유플러스가 SK보다 사은품 혜택이 좋기 때문이죠 +_+

    그런데 말입니다..
    LG유플러스의 혜택이 좋다 해서
    그냥(?)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가입하시면 아니되고요~
    한 가지 확인해 보아야할 것이 있습니다 😁

    댁에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살펴보아야 해요.
    인터넷은 대칭형 혹은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으로 제공되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등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할 순 없고 통신사에서 포설한 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쭉쭉 사용해야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한데 안타깝게도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Vivien님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어떠한지 직접 확인해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또한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용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자~! 결론적으로,

    1) 결합 가능한 휴대폰 또는 인터넷이 없다면 LG유플러스 가입이 유리합니다.

    2) 단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설치 불가하거나 망 품질 문제가 있으면 난감한 상황이 되니
    이를 확인해 보기 위해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LG유플러스로 가입하셔도 괜찮다면 혜택이 어떻게 될지,
    부득이하게(?) 포기하셔야 한다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게 좋을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

    그럼, 저는 다시 Vivien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Vivien
    @곽은정네, 답변 감사합니다.
    주소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성북구 선잠로 **, *동 *호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Vivien아이코야;; Vivien님! 이거 어쩌지요?ㅠ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설치 가능하긴 한데 너무나 안타깝게도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고 SK도 살펴보았는데 LG유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네요 😢
    해서, 지금으로선 유일하게 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KT 유지가 해법입니다~!


    1. 자~! KT를 유지한다면 재약정으로 조금이라도 혜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
    백메가에도 KT 재약정(=약정 갱신) 정책이 있습니다.
    500메가 기준으로 5만원(현금 1만원+상품권 4만원)이 제공되어요ㅎㅎ


    2. 물론 밑져야 본전이니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재약정 혜택도 확인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다만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땐
    그냥(?) "재약정 혜택이 궁금하오~" 하고 이야기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 보세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이야기하는건데
    아래 링크 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은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겠습니까~!?
    "약정기간이 한참 전에 지나 알아봤는데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28만원을 준다 하여
    이번에는 LG로 이동할지 고민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고 말이지요 😆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안내드릴 겁니다 +_+


    3.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따라서 해지신공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요약해 드리면

    1) KT 재약정이 해법입니다.
    2) 백메가에도 KT 재약정 정책이 있지만
    3) 혹시 모르니 본사 통한 혜택도 확인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Vivien
    @곽은정친절한 상담 감사드립니다.
    백메가를 통해 재약정을 진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VivienVivien님~! 좋은 아침입니다 😆
    백메가 통해 재약정을 진행하고 싶다 하셔서 감사합니다 +_+

    재약정은 저희 대표번호인 1544-5823으로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 내 [가입상담 신청하기]에서 Vivien님의 전화번호를 남겨주셔도 좋지만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이 게시판에서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문의하셨던 내용에 대해 또다시 말씀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안 그러면 상담원분이 아무런 상황을 모르니 같은 과정을 또다시 거치셔야 합니다 😢😢)

    하여 언제든지 통화가 가능하시다면 위 2가지 방법보다는
    아래 링크에서 통화 가능하신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저희가 나눈 모든 대화를 숙지하여 연락드리기에 편하게 재약정 신청을 하실 수 있답니다ㅎㅎ

     - 링크: https://www.100mb.kr/?TRS=@c512391

    요기요~~❤

    혹은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가 있다면 댓글로 시간과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일부 번호가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셔용..!
    제가 잘 전달드리겠습니다^^ (평일은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해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