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613
  • 조회: 393,250

wz_3667441122_5fee69ee35905c88fb29173f635434f0.jpg

옆집 철수네도 똑같은 SK인터넷인데

우리집보다 5,000원이나 싸게 쓴다고..?!


- 반상회에서 씁쓸한 소식을 접한 유모씨 (35세)



 

백메가를 운영한 이후로

가입 1년차 분들께는 "해지신공"을 제법 강조해왔습니다.

 

해지신공의 개념은 단순합니다.

인터넷을 해지할 "것(?)" 처럼 연기하여

통신사와 심리게임을 펼치는 것이에요^^a

 

 

wz_3667441122_56b700f48030599640b9b11383db31b1.jpg

[해지신공이라 해서 현란한 스킬...이 전혀 아닙니다 겁먹지 마세요]

 

 

쉽게 정리해봅니다.

 

1) 사용자가 인터넷 해지를 요청하면?

 

2) 통신사는 이를 막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른 통신사에게 가입자를 뺏기는 것은

호환 - 마마 - 전쟁보다 무서운 일이거든요?

 

3) 이 때 해지하고 싶은 마음이 쏙! 들어갈 만큼

"특별한 당근"을 제공하곤 합니다.

이 당근을 취득하는 게 해지신공의 목적이죠^^a

 

즉, 해지할 마음이 없다 해도

통신사에 전화하여 해지의사를 말씀하셔야겠죠?

 

 

------


그런데 이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제공할 여지가 숨어 있었다면

애초부터 모든 사용자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해야 이치에 맞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쨌든, 숨은 의미들은 뒤에 풀어보도록 하고요~

해지신공을 통해 가정의 평화와 안위를 보존하셨으면 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글을 시작해봅니다 ^ㅡ^a

 

 

 

 

 

1. 해지신공이란?

 

인터넷을 해지할 것처럼 메소드 연기를 하며

통신사와 심리전을 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진짜 해지하시면 아니되고요~

1) 해지를 고민하는 것처럼

2) 혹은 해지를 결심하신 것처럼 말씀하시어

통신사의 당근을 유도하는 겁니다.

 

요즘 속된 말로 "밀당" 이라고 하죠 ㅎㅎ

 

 

 

 

 

2. 해지신공 대상자는?

 

wz_3667441122_4321b3d7bcf07b2c5628e9a392d4dde3.gif 

[저요 저요!]

 

1) 개통한 지 1년 지남 (366일차 ↑)

 

오히려 가입 1년 미만의 해지신공은 "독"이 됩니다.

개통 후 → 실사용 1년이 지나야 → 가입시 받은 "사은품 반환의무"가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즉, 개통하고 1년이 지나지 않았는데 해지신공을 하면

사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통신사 입장에서도 "사은품 반환"이라는 인질(?)을 잡고 있기 때문에

"네~ 해지하시던가요~^^" 하며 콧방귀를 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2) 해지를 (진짜) 앞두고 있음

 

통신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분들이죠.

호환 - 마마 - 전쟁은 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실 약정이 만료되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편이 더 이득이지만

가) 딱히 결합할 휴대폰이 없거나

나) 이미 핸드폰 결합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핸드폰도 계속 유지할 심산이라면

재약정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 "그냥 재약정하겠소~" 라고 평온하게 하시면 -> 쥐꼬리 만큼의 당근을 받을 것이고

나) 일언의 말도 없이 물 흐르듯 방치하시면 -> 아예 당근조차 못 받게 되니

역시 해지신공의 밀당을 꼭! 취하셔야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 같은 냄새" 만 살~짝 풍겨주시면,

없던 당근도 생겨나는 마법을 보시게 될 겁니다 ㅎ

 

 

3) 품질에 불만이 있음

들여놓은 인터넷 품질이 조악하여 억울한 상황이라면?  

역시 해지신공의 당위가 성립되죠.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원하지만,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준다면 참고 유지해보겠다"

는 뉘앙스와 + 근엄한 어조가 함께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3. 따라해봅시다. 

 

섬세한 유리심장의 소유자라도 괜찮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오신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a

 

 

1) 전화를 해봅시다

 

wz_3667441122_9279e21f87d07afd85533848f8390d6b.jpg

[LG... 나야... ...자니?] 

 

KT :국번없이 100번-> 1번 -> "인터넷 해지" 라고 직접 말하기 -> 상담사 연결

-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 2번 -> 4번 -> 1번 -> 핸드폰번호 + 우물정(#) 

- SK텔레콤 : 080-011-6000 -> 별표(*) -> 1번 -> 0번 (상담사 연결)

- LG : 국번없이 101번 -> 1번 -> 2번 -> 5번 -> 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 5번

 

간혹 해지부서와 연결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믿기 힘드시겠지만, 일부러 연결을 어렵게 만들어놨습니다;)

이 때에는 다른 부서로 연결하신 후,

해지부서로 직통 연결을 해달라고 하면  좀 더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ㅎㅎ

 

 

 

2) 상담원과의 조우 

 

현대인의 만성질환,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대사 형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 ㅎㅎ

  

사용자 :

"안녕하세요? SK 가입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가입한지 1년이 지난다면 가입시 받았던 사은품 혜택을 돌려드리지 않아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 배상금 등도 반환한다면 청구되지 않구요.

지금 해지하면 부담하게 될 최종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상담원 :

"네~ 얼마얼마입니다"

 

사용자 :

"아하, 생각보다 부담스럽진 않군요 ㅎㅎ"

 

상담원 : 

 "(흠칫) 무슨 이유로 해지하실 예정이신가요~?"

 

고객님 : 

 "사실 이번에 가족들이 LG로 휴대폰 변경하려 하는데

 LG로 인터넷 바꾸면, 1~2만원 할인받을 수 있더라고요(거짓말)

 사은품도 생기니 위약금 부담하더라도 별로 부담 안되네요^^

 그래도 SK인터넷과 TV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는데요! 

계속 SK를 이용한다면 LG에 상응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조건을 제시받았다면?


 wz_3667441122_e8de09f73fbea35ac8654af53f48c46d.jpg

[게-이득!] 

 

좋게 받은건지, 나쁘게(?) 받은건지 궁금하시죠? ㅎㅎ

 

사실 핸드폰 결합 여부나

상품종류(인터넷, TV, 전화, IoT, 유무선공유기) 에 따라 천자만별입니다.​

그리고 통신사 실적이나 목표에 따라서도 조건이 매번 달라지니

"절대적으로 높고 낮음"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과유불급의 마음이 필요합니다^^a

 

 

4) 실패했다면?

 

wz_3667441122_f13f86d1d554aee7f20689a2737a5c8b.jpg

[저기요, 좋은 혜택 주실 수 있나요?]


wz_3667441122_0a1bcc909c63266f9155782375615fb9.jpg 

[아니요~^^ (단호)]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패자부활전

재도전하는 것입니다 ㅎㅎ

상담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니, 두어번 시도해보셔도 괜찮겠지만

스마트컨슈머와 블랙컨슈머는 종이 한 장 차이일 수 있습니다.

역시 과유불급.

 

② 경건한 마음으로 포기

모든 경우에 해지신공이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내가 받고 있는 혜택"이 이미 크다면,

통신사에서도 혜택을 더 주진 않습니다. (역마진 자체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③ 새 통신사로 갈아타기 

통신사에서 제시한 혜택이 나쁜 품질을 유지할 만큼의 메리트가 없거나

타 통신사 휴대폰 결합을 염두할 수 있다면

옮기는 편이 좋겠지요 ^^a

 

 

 

 

 

4. 유의사항

 

1) KT의 특급 해지방어

KT만 서비스 되는 읍/면/리/도서산간의 경우 해지신공이 거의 통하지 않습니다.

KT가 시장지배적 위치에 있다보니 콧대도 높거든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KT에서도 알고 있으니 밀당도 없습니다. 단호박입니다.

 

 

2) KT인터넷 예약해지는 절대 금물

예전에는 예약해지를 권유해드렸는데,

이제는 예약해지시 "휴대폰 결합"이 풀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0-02-06] 이제 예약 해지해도 "휴대폰 결합"이 풀리지 않습니다!!  

 

  

3) 녹취

모든 통화는 녹취가 됩니다.

상담 받은 이력도 모두 메모가 되구요.

따라서 상담원이 달라지더라도 그 전에 상담 받은 이력이 있기에 

레파토리는 비슷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원론으로 돌아가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참 요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꼭! 숨겨놓고 있다가

목소리 내는 사람만 주고 있으니

심각한 역차별입니다.

 

 

한편으로 혹자는 해지신공을 블랙컨슈머 행위라 합니다.

물론 악의적으로 상담원분들을 괴롭힌다면(?) 블랙컨슈머가 맞겠죠.

하지만, 해지신공은 구조적 결함에 가깝습니다.

 

엄밀히 말해 정수기 렌탈하거나 보험 상품 계약했는데

요금 깎아달라고 해서 → 깎이는 거 보셨습니까 ㅎㅎ

 

해지신공의 탄생은

1) 가입자를 잡기위한 통신사의 왜곡된 의지에서 시작됩니다.

2) 애초부터 "가입자 잡는 행위" 에 마케팅 예산을 별도 편성한 것이고

3) "이 예산"은 모든 사용자의 월 요금에 녹아있죠.

4) 하지만 해지신공은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 vs 그렇지 않은 사람을 편나누고 있으며

5) 덕분에 역차별을 선사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었습니다.

 

애초부터 월 요금 자체를 낮게 하고,

-억지로- 가입자를 잡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을 자제하면

"질척거리지 않아 쿨하고, 요금도 낮아 매우 사랑받는" 통신사가 되지 않겠습니까?

 

통신사의 처절한 몸부림은,

소비자 이익 뿐만 아니라 근로자에게까지 심각한 문제를 끼치죠.

[참고글]해지방어부서 실습생으로 근무한 한 여고생의 죽음 

 

 

 

우리가 "해지신공"을 펼치던 오늘날이,

과거의 유산으로 추억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봅니다^^a 

 

 



wz_3667441122_89c2620388c5854d44034d5f16ac3f1e.gif 

감사합니다!

 


추신 :

대량의 짤(이미지)들을 협조해주신 이수빈양과 김사라양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전체 댓글1613

  • 회원님의 사진 냠남쩝쩝
    해지신공 문자 보고 시도를 생각중입니다...
    이용중인 인터넷 tv결합 상품이 스카이 라이프의 상품인데 1년이 지난 지금 해지할경우 69만원의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해서.... 멍..... 알겠습니다 하고 전화를 끊었네요  ㅜ ㅜ 딱히 이유도 붙잡지도 않터군요. ㅜ ㅜ 다른분들은 성공하실 ㅜ ㅜ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냠남쩝쩝따핫! 오늘 백메가에서 보내드린 해지신공 문자 받으시고
    본사와 통화하신 거지요~?!

    본사 상담원이 위약금이 많이 청구됩니다~! 라고 이야기하며
    다른 혜택에 대해서는 안내하지 않았나봐요💦

    통신사마다 정해 둔 사은품, 정책 차이가 살짝 있긴 한데
    스카이라이프 해지신공 결과를 피드백 받은 사례가 많지 않았거든요?
    혜택은 아예 이야기하지 않았다니 칼 같네요..;;🥶

    위약금이 워낙 크다보니 상담원이 굳이 챙겨주지 않아도 되겠다고 판단했을 수 있습니다ㅠ
    보통 상담원 재량껏 상황에 맞춰 혜택을 안내하거든요.
    위약금이 크게 청구된다면 위약금이 **원인데 해지하시겠어요? 라고 하는 경우가 더러 있긴 했지요😥
    즉, 스카이 라이프 뿐만이 아닌 메이저 3사 통신사도 냠냠쩝쩝님과 비슷한 안내를 받은 사례가 은근 있었습니다.

    다시 전화해서 밀당하더라도 상담원이 단호하게 이야기 했다면
    혜택을 쥐어주지 않을 확률이 높겠습니다..따흐흑..!
    이번엔 혜택을 받지 못했지만 사용하신지 2년이 지났을 때 다시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못 먹어도 고 하는 것이지요~!!
    다시 시도하게 된다면 부디...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겨줬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페브리즈
    안녕하세요, 해당 문자와 메일을 보고 LGU+에 전화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당황스럽게도 3년 약정의 경우 1년이 지난 지금 시점 해지 위약금이 50만원 대라고 해서 예상치 못한 금액에 그냥 알겠다고만 했는데 위약금이 생각보다 많던데 이게 정상인건가요?

    상담원이 기존 혜택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던데...ㅠ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페브리즈안녕하세요, 페브리즈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_+

    작년에 인터넷과 TV를 함께 가입하셨지용~!?
    그렇다면 말씀하신 위약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ㄷㄷ

    위약금(할인반환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지키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
    가입한 상품이 많을수록, 할인받은 요금이 클수록
    덩달아 위약금이 커지기 때문이에요ㅠ

    게다가 50만원대가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니어서 요렇게 위약금을 안내받으면
    해지하기 쉽지 않을 거라는 것을 본사에서도 잘 알고 있으니
    본사 상담원이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은 듯합니다^^;;;

    음.. 괜찮으시면 다시 한 번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조금 더 알아보니 KT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5만원을 준다 하고
    가족이 비싼 요금제를 써서 월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합니다.
    지금 잘 쓰고 있어서 웬만하면 쭉 유지하고 싶은데
    만약 계속 이용하면 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을까요?
    지금보다 더 싸게 쓸 수 있어서 바꿀지 너무 고민됩니다." 하고 말이지요ㅎㅎ

    물론 또다시 이야기를 해보셔도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ㅠ
    잘 이야기되어서 괜찮은 혜택을 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zing
    LGU+ 인터넷, tv 를 14개월째 쓰고있는데 좀 늦었지만 고객센터로 해지문의를 드렸습니다.

    타 통신사로 이동을 고려중인데 줄 수 있는 혜택이 뭐있냐고 바로 물어봤는데,
    월요금 2,200원 할인을 1년동안 해주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1년 후인 2년차에는 어차피 제가 못옮기는데 바보되는거 아니냐고하니까 30개월? 정도부터 상품권 정책이 나올거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1년 약간 지나서 늦어서인지 해지위약금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55만원정도라고...
    다른데로 하려면 60만원 이상 받아야할건데 지금 정권이 교체되고나서 요즘 혜택이 많이 줄어서 힘들거라고하네요.
    그리고 사실 U+tv를 만족하며 쓰고있는지라 옮기는거보다는 계속 쓰고 싶은 마음이 크거든요.

    질문 두가지 드릴게요.
    1년 동안 월 2,200원 할인 혜택 정도면 만족해야할까요?
    그리고 1년 후인 2년차부터는 군말없이 3년 채워야하는거 맞죠? ..

    아 그리고 제가 작년에 가입했을때부터 휴대폰 결합을 안돼있다 하더라고요. (심지어 배우자랑 제것까지 2개 회선이었는데..)
    그래서 월 9,900원 할인 받을걸 못받았다고.. 소급해서 받을 방법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zing넵!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ㅡ^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zing
    @한아름결합 할인 못받은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말씀이 없으셔서.. ㅠ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zing앗! zing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백메가 한아름이라고 합니다

    남겨주신 말씀을 읽어보고 어떠한 방향이 zing님께 메리트 있을지 살짝 고민 중이었어요..!

    미리 살짝쿵 말씀을 드렸다면 zing님께서 기다리시기에 조금 편하셨(?)을텐데

    제가 센스가 없었습니다 ㅜ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해지신공을 시전해보셨으나,

    월 2,200원 할인을 제시 받으셨군요!

    사실 요즘 해지신공 결과가 좋은 편은 아니라...

    어느 정도 제시만 받으셨더라도 충분히 성공적인 결과랍니다 ㅠ_ㅠ


    음.. 그런데 위약금이 보통 40~50만원 정도 나오는 편이기는 하나,

    살짝쿵 평균에 비해서 높게 부과되었네요~

    혹시... 본사 상담원이 '반납하면 부과하지 않을 장비 배상금'까지 포함하여

    부과하였을지도 모릅니다 ^~^;;


    이를 빼고 생각한다면 위약금이 조금 더 줄어들 수는 있겠지만

    인터넷 망 자체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유무선 결합과 위약금을 고려하여 LG를 유지하시는 편이 낫겠구요..!

    (게다가 zing님께서도 IPTV가 맘에 드신다니~ ^^ ㅎㅎ)





    오 그런데! 이 해지신공은 꼭 1년차에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단지, 개통하신지 1년이 지난다면 해지하셔도 사은품을 반환하지 않아도 되어

    해지신공을 사용하시기에 더 유리하기 때문이이죠 ^0^

    거리낄 요소가 줄어드니 통신사가 더 안달(?)나겠지요~?


    따라서 1년차에 추천드렸던 것이고요~

    2년차에도 시전하신다면 오히려 더 좋지요!

    물론 1년차에 받으신 혜택이 있으니 성공률이 좀 더 줄어들기는 하겠지만...

    밑져야 본전 아니겠습니까~? ^ㅡ^





    앗, 그리고 핸드폰 결합이 안되어있다 하셨는데요~

    혹시 가입 당시 LG 본사로 결합을 요청하셨을까요? ㅜ_ㅜ

    LG 유무선 결합은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직접 사용자 분께서 본사로 신청하셔야 하거든요~


    만약 본사로 신청하신 것이 확실하다면

    당시 통화 내역이 녹취로 남아있을테니

    이를 증거로 소급해서 요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_+


    헌데.... 따로 요청하신 적이 없다면...

    아쉽게도 소급은 어렵겠구요...

    그래도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하루 빨리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다시 한번 전화하셔서 해지신공을 문의해보시겠어요~? ^ㅡ^

    요번에는 살짝 상황을 바꿔보셔요!

    음... 이런 식으로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위약금이 55만원이라 안내 받았는데

     가입한지 1년이 넘었으니 사은품은 반납하지 않아도 될테고

     장비는 모두 반납할테니 배상금은 부담할 일 없습니다

     이를 모두 제외하고도 55만원이 확실한가요?"


    그리고 맞든 맞지 않든...


    "사실 위약금이 그리 부담스럽지는 않네요

     제가 사실 LG 핸드폰을 결합하지 못해서 할인이 날라갔는데

     그냥 이 김에 KT로 모두 이동해버릴까 해서요

     다른 가족이 KT 인터넷과 핸드폰을 쓰고 있어서

     결합하면 LG 보다 1~2만원 정도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사은품으로 대체하면 되고요

     (라고 과장을 해주세요!)


     그래도 LG를 유지하는게 번거롭진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여쭙는데,

     저번에 제시해주셨던 2,200원 할인 외에

     추가적인 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라고 말씀하세요~! ^ㅡ^

    만약 추가적인 혜택이 있다면 기쁘게 받아들이시면 되고요~

    추가 혜택이 없다면....

    일단 2,200원 할인만 적용해달라 하시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ㅠ_ㅠ

    앞서 말씀드린대로 2,200원 할인도 꽤 선방한 것이니 너무 속상해마시구요~


    또한 잊지 마시고 유무선 결합 꼭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P.S.
    그리고 혹~~시나 두분의 핸드폰 약정이 얼마 남지 않았고

    두분의 핸드폰 요금제가 모두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실제로 KT로 이동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zing
    @한아름상세한 말씀 고맙습니다 !

    위약금은 반납한거까지 해서 나온 금액이라더라고요.

    그런데 2년 경과 시에 해지신공을 한번 더 해보라는 말씀이 이해가 안가서요.
    그 시점에는 위약금이 훨씬 더 커져있어서 다른데로 옮기는게 거의 불가능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있는건지 말씀 좀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zing아이쿠 ^^; 반납한 것까지 해서 50만원대인 것이군요...

    아마도 사용하시는 서비스가 높은 요금제이거나 / 프로모션 할인을 받으신 내역이 있어서

    위약금이 상당히 커지는 듯 합니다 ㅜㅜ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 해지신공을 1년차에 추천드리는 이유는

    개통하신지 1년이 지난다면 가입 시 받으셨던 사은품을 반환하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위약금만 부담하시면 되니 그리 큰 부담이 되지 않겠지요?

    (물론 위약금만으로도 큰 부담이긴 하지만요... 덜 부담되겠죠 ^^;)


    그리고 위약금은 1년차와 2년차에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2년차부터는 서서히 위약금이 줄어들기 시작하고요 ㅎㅎ


    만약 1년차에 해지신공을 시전하셔서

    받으신 혜택이 상품권이라면 이 또한 받으신 시점부터 1년이 지나야 반환의무가 사라지니

    2년차를 추천드리는 것이구요 ㅎㅎ

     받으신 혜택이 요금할인이라면

    꼭 2년차가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그 이후에 해지신공을 시전해보실 수는 있습니다


    물론 1년차에 받으신 혜택도 있고, 위약금이 살짝 늘어났으니

    1년 차 보다는 해지신공 성공률이 떨어지긴 하겠습니다만

    그래도 아예 가능성이 없진 않으니 한번 추천드려 보는 겁니다 ^~^


    필수적으로 하진 않으셔도 되고,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이후에도 한번 더 시도해보시면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zing
    @한아름2년 지나면서 위약금이 줄어들기 시작하는거군요..
    답변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zing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zing님~~!

    요번 해지신공은 주관적으로 봤을때 조금 아쉬운 편이기는 하니

    꼭 유무선 결합을 문의해보시면서 다시 한번 시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사항 생긴다면 언제든 백메가 찾아주셔용 ^0^
  • 회원님의 사진 나비
    LG알뜰폰 + IPTV 베이직 + 인터넷기가슬림500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1년 지났습니다. 알뜰폰과 결합할인
    받아서 인터넷요금 19,800원, 티비요금 16,500원 지불하고 있습니다. 저도 해지신공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인터넷이 너무 느린데....모뎀 문제일까요? 특히 티빙이나 웨이브 같이 OTT 시청할 때 계속 끊어집니다. 버퍼링이 장난아니에요 ㅠㅠ 처음 가입하고 몇달은 괜찮았는데 한 4-5개월 전부터 계속 그러하네요. 그래서 아예 TV로 OTT시청이 불가합니다... 모뎀을 교체하면 나아질까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나비나비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LG인터넷과 IPTV 개통 후, 만 1년 이상 지났다면?
    당연히! 본사로 해지신공을 걸어 보셔야지용~~☆
    (물론, 통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혹시 모르니까유~~)

    그런데.... 그 전에…!!

    티비로 OTT를 시청하신다면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 시청하신다는 것일 텐데...
    그럼에도 끊김 문제가 심각하다는 말씀이시지요??

    그렇다면… LG망 품질이 나쁜 게 아닌가 의심되네요;;;

    ㄴ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해서, 괜찮으시다면 댓글로
    정확한 설치 주소를 말씀해주시겠어요~~?!!>ㅅ<)//

    그럼 LG를 비하여, 현재 해당 주소지에 들어가는
    각 통신사들의 인터넷망 품질부터 확인해드릴게요!!
    (주소는 확인 즉시 지워드릴 테니 염려마셔용~~♡)

    ㄴ 주소지 예시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빌라 A동 101호

    언제든 댓글 주시면? 바로 달려오겠습니다!!^ㅂ^bbb
  • 회원님의 사진 나비
    @이루다점심식사 하러 가신 것 같아 문의게시판에 주소 남겨놓겠습니다. OTT는 유선시청도 무선도 똑같이 버퍼링이 심합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나비화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ㅇ^)//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신 주소지도 확인했습니당!)

    어머나… 그런데 여기라면??
    준공된지 얼마 안된 대단지 아파트답게...
    메이저 통신 3사 망 품질이 나쁠(?) 가능성이 희박해요!!

    잠시(?) 저희 전산 담당자분께서 부재중이셔서…
    일단 SK망만 먼저 확인해보았는데요~~!!ㅎㅎㅎ
    SK는 최고로 짱짱한 FTTH망이 들어가고 있더라구요!

    1)
    즉!! LG도.... 망 원천 품질이 나쁜 건 아닐 거예유~~;;;
    (혹시 모르니, 이따가 LG망 품질은 따로 봐드릴게요!!)

    2)
    한편, 유선으로 OTT 시청시... 버퍼링이 심하다면??
    다른 작업 수행시에도 (웹서핑, IPTV 시청 등등...)
    역시나 불편하신 점이 있지 않았나요~~??!!ㄷㄷㄷ

    (해당 OTT 관련, 딱히 끊김 이슈는 따로 없었거든요;;;)

    3)
    어쨌거나~~!! 나비님댁의 경우~~?!

    결합 가능한 SK나 KT 폰들이 많이(?) 있지 않는 한!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은... 비용면에서 손해구요…!!

    즉~~!! 기존의 LG상품들을 유지해서 이용하시되!
    끊김 문제만 사라지면 가장 깔끔하겠지요!!^ㅂ^bbb


    ------------------------------------------------


    따라서~~!! LG로 해지신공을 걸지 마시고…!!

    일단.... LG 본사에 장애신고부터 걸어주십시오~~☆

    이러이러한 문제가 있어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하니... 점검을 해주세요!
    하고 자세하게 상황설명을 하시면 되구요~~!!>ㅅ<)//

    만약 장애신고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 즉! 지금의 폰결합 할인혜택을 포기하고서라도
    타사 인터넷으로 갈아타야겠다! 싶으시다면~~??)

    그떄는 LG로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를
    강력하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LG본사에서는 위면해지를 막기 위해서라도
    더더욱 신경써서 조치 취해주실 테지요~~!! ㅎㅎ)


    ㄴ 즉!! 어떻게 될지… 일단은 좀 지켜봐야겠네요~~!!

    ㄴ 괜찮으시다면, 추후에도 피드백 주시겠어요~~?!


    p.s.
    망 품질조회 결과, 역시나...!!
    LG와 KT 역시 짱짱한 대칭형 망 (FTTH)이 들어가네유!
  • 회원님의 사진 괴도
    궁금해서 댓글남깁니다..
    해지신공이라고 해지신청을 해가며 요구를 해야만 더 잘 받을 수 있는건가요?

    처음에는 그렇게 했었다가 지금은 그냥 만료가 다가오면 전화해서 재약정시 상품권을 받을 수 있냐고 물어보고
    재약정하시면 할인또는 상품권 얼마정도 지원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상담사가 재약정 기간을 2~3년이라고 처음에 얘기를하고 나중에 다시 정확히 물어보면 1년도 재약정되고 상품권도 똑같이 준다고 하네요

    처음에 3년약정하고 만료된 뒤로 1년단위로 갱신중인데..
    최대 할인이나 상품권을 받으려면 해지신공을 해야할까요?

    특히나 핸드폰을 알뜰폰으로 다 갈아타려고 하는 시점이라 결합도 의미가 없네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괴도괴도님 안녕하세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ㅡ^

    아하, 처음에만 해지신공을 통해 재약정을 진행하시고,
    이후부터는 간단히 재약정 혜택을 문의해서 사용하고 계신가보군요~!

    재약정 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 거없이 상담원 재량껏 제공되고 있다보니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 것 같은 느낌을 내뿜어 주시면 더 많은 혜택이 따라올 확률이 높아지긴 합니다.
    한마디로 재약정 혜택을 놓고 일종의 심리게임을 벌이는 거라고 보시면 되어요

    하지만 이는 방법의 하나일 뿐, 꼭 해지신공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지신공을 발휘하면 혜택이 더 지급될 가능성은 높지만,
    그만큼 통화도 더 오래해야하고, 정신적으로(?) 피곤해지게 되니 선호하는 방법을 따라주시면 되어요

    어차피 통신사는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이고,
    영업이익이 보전되는 선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은 임계점이 존재하거든요
    즉... 통신사도 먹고는 살아야하니(?) 역마진을 허용하지 않는단 거죠


    허나.. 약간의 긴장감을 주는 것은 나쁘지 않기도 해서요~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면 XX만원의 혜택을 준다고 하던데 재약정 하면 뭐없수~?" 하는 식으로
    타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것처럼 살짝 이야기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ㅡ^
    이렇게 하면 적당히 해지신공도 되면서 재약정 조건도 금방 들어보실 수 있으니 나쁘지 않으실 거에요 ㅎㅎ


    그나저나 휴대폰은 전부 알뜰폰으로 갈아타려고 하시는 군요?
    그렇다면 이참에 아예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것이 나을 수도 있는데
    재약정 통화하실 때 유무선 결합할인이 풀린 후 매월 요금은 얼마로 인상되는지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다른 통신사와 금액차이가 없다면 사은품이라도 넉넉하게 지급되는 타사로 이동하시는 편이 나을 수 있으니까요!

    시간되실 때 통화해보시고 이후 소식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
    한 방에 득템하시길 바랄게용~!
  • 회원님의 사진 상이
    메일 받고 글 남깁니다. 여기서 작년 7월에 가입했어요.
    결합이나 그런 건 없고, 그냥 100메가 속도의 kt 가입했습니다. 22,000원 납부하고요. 현재 폰은 알뜰폰 씁니다.
    kt 사이트 가 보니 1년 1개월이라고 나오네요.
    이런 경우 본문의 내용이 해당되겠죠?? 만약 해당 된다면 요금할인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을까요? 물론 확실하진 않지만요...

    아 그럴 생각은 아직까진 없지만, 만약 해지한다면 위약금은 얼마나 나올까요? 사은품은 반환 할 필요 없으니 그건 제외하구요.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상이상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보내드린 메일 꼼꼼히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당!
    더불어 백메가 홈페이지까지 들러주셨네요.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1년 차에 접어들어 해지신공 발휘하세요~ 라고 메일 보내드렸기 때문에
    본문의 내용에 해당되는 게 맞습니다.

    다만..! 해지신공을 발휘한다고 해서 무조건 상품권이나 요금 할인 혜택을 쥐어주는 건 아닙니다ㅠ
    본사 정책에 따라 시시때때로 혜택이 바뀌거든요.

    허나, 못 먹어도 고! 하시는 게 좋으니
    본사로 전화해 살포시 밀당을 해주십시오.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현재 받고 있는 할인이 없다보니 타 통신사로 이동할까 고민돼
    여기저기 알아봤습니다. 신규가입시 혜택을 23만원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만료일까지 유지한다면 혜택이나 요금 할인 없을까요?" 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말씀해 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부디 본사에서 조금의 혜택이라도 챙겨줬으면 좋겠네용😁

    참..! 해지 위약금은 임의로 계산했을 때 10만원 후반대로 계산되긴 하지만 
    정확한 위약금을 확인하려면 KT본사 통해 직접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당!!
  • 회원님의 사진 haha****
    전 백메가에서 상담받고 가입해서 이제 1년이 지났나보네요.
    제 경우에도 해지신공이 가능한가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haha****안녕하세요, haha****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믿고 가입해 주시고 또다시 들러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신 정보로 다행히 가입자가 확인되었는데
    작년에 SK 인터넷과 TV를 설치받으셨지요? +_+
    설치받으신지 1년이 지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이 해지신공을 발휘하기 딱!! 좋은 시점이에요😆

    사은품 반납(환수) 의무가 막 사라졌으니 haha****님의 입장에선 지금 해지하는 것이
    비용 부담이 가장 적을 때라 (즉, 해지 시 위약금 부담만 있는 상황)
    상대적으로 SK 본사에서 아쉬운 시기가 되었거든요ㅎㅎ
    하여 haha****님에게 상품권 혜택과 같은 달콤한 제안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어서 아무런 혜택을 못 받으실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부디 조금이나마 혜택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재우시
    문자보고 문의글 남깁니다 이사하면서 10년넘게 쓰던kt에서 sk로 tv 인터넷 모두 옮겼어요 이제1년 되었나보네요(3년약정으로 알고있어요)
    Sk로옮긴 이유가 5개의폰 모두 sk를 쓰고있어서 결합할인받음 좋을까해서였는데요
    Sk인터넷(공유기도 부가서비스로 사용중)
    Sk전화(인터넷전화)
    Tv
    휴대폰5대
    모두결합중으로 알고있는데 저도 혜택있을까요?
    사실tv가 정말 맘에안들어서 바꾸고 싶거든요ㅠ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재우시재우시님 :) 안녕하세요~!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아이코야...
    KT에서 -> SK로 넘어가셨으나
    IPTV가 마음에 드시지 않는 상황이군요 ㅜㅜ

    그래도 아직 2년의 약정이 남아있고,
    핸드폰 결합 혜택이 아쉬우니
    좀 더 사용하셔야 될 듯 합니다...

    SK는 유무선 결합이 묶여있다면 해지신공 성공률이 조금 줄어들기는 하나..
    그래도 소정의 혜택이라도 받으실 수 있을테니
    용기 내셔서 한번 문의를 해보시겠어요~?




    그리고 얼마 전에 애플 TV 셋탑박스가 출시되었어요 ^_^
    애플에서 직접 제작한 셋탑박스이며,
    SK와 연계하여 IPTV 기능을 붙여서 통신사 셋탑으로도 출시하게 되었지요 ㅎㅎ

    즉, IPTV 기능은 바탕에 깔려있고
    여기에 애플의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다양한 TV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셋탑박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3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장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

    *CPU가 Apple A12 Bionic / 6코어 / 2.49Ghz
     메모리가 4GB
     저장소가 32GB로
     셋탑박스 계의 괴물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ㄷㄷㄷ
     스마트3에 비해서 압도적인 향상이 있었지요

    *돌비비전과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과 음향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아주 찰떡입니다 :)

    *여타 다른 셋탑박스와 달리, 할부구매 방식이기 때문에
     3년이 지난다면 오롯이 내 것이 된답니다~!

    *스마트3 셋탑에서는 넷플릭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만,
     요 애플 TV에서는 지원됩니다 ^^
     물론 이 외에도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 서비스도 가능하답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으시면 되지요 ㅎㅎ


    허나 단점도 있지요...

    *애플 TV 리모컨은 매우 심플해서 숫자키가 없습니다 ㅎㅎ;
    채널을 선택하기 불편하겠지요 ㅠㅠ

    *게다가 IPTV (BTV)가 보조 APP 형식으로 들어가있다 보니,
    실시간 TV를 시청하시기에는 살짝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채널 전환 속도는 스마트3에 비해서 반절 정도 느리기 때문에 꽤나 답답하실 거에요..!

    *제조사인 애플을 통해서만 A/S가 가능합니다 ㅎㅎ; (그 악명 높은 APPLE A/S....)
    SK를 통해서는 불가능하지요...
    참고로 구입일로부터 1년간 보증되고, 원하신다면 구입 30일 이내 애플 자체 보험서비스인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월 6,600원의 임대료가 부과됩니다!
    기존 셋탑박스 4,400원 임대료에 비해서 2,200원 더 높지요 ^~^;


    꿀팁 리뷰를 작성해놓았으니 한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SK와 Apple의 기묘한 동침 : 애플TV 셋탑박스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7760





    혹시 이 애플TV 셋탑박스가 마음에 드신다면
    한번 이번에 해지신공을 시전하실 때
    셋탑박스 임대료 인하 조건으로 문의해보시겠어요~? :)

    "지금 사용한지 1년이 넘었는데 도저히 IPTV 품질이 좋지 않아 못쓸 지경이다
     다른 가족들이 KT 핸드폰을 이용하는데 이리로 넘어갈까 생각 중이다
     위약금은 사은품으로 대체하면 되니 말이다

     다만, 내가 앞으로 남은 약정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SK 측에서 괜찮은 조건을 줄 수 있다면
     유지할 용의가 있다

     살펴보니 그나마 애플TV 셋탑박스가 나은 것 같은데
     이 셋탑을 2년 약정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혹은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

    SKT로 사용 중이시라면 080-816-2000번,
    SKB로 사용 중이시라면 106번으로 전화해보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JJun
    메일 받고 문의드립니다

    KT 사용한지 1년 조금 넘어 해지 문의 드렸다가 할인 사항 안내 받았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해서 SKT 고객센터에 인터넷 신규 회선 가입 문의했더니,
    기존 다른 주소지 사용중인 SKT 회선 결합 할인으로
    기가라이트인터넷 와이파이, 3년 약정
    월이용료 59,400원 -> 패밀리요금제 결합 할인 -36,300원 -> 청구요금 23,100원 + 사은품 15만원 안내 받았습니다

    이대로 변경해도 문제 없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JJun안녕하세요, JJun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제주도의 두 주소지에 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후후
    다시 찾아와 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0^

    ▷ A 주소지에는
    - 2020년 12월 10일 : SK 500메가급 (= 33,000원)을..!

    ▷ B 주소지에는
    - 2021년 8월 18일 : KT '패밀리' 100메가급 (= 16,500원)을! 설치 받으셨었는데요~!


    # B 주소지의 KT '패밀리' 인터넷이,
    개통 후 만 1년이 막 지났기에..!
    중간 점검을 해보고자 하시는 것이지요~?!+_+b

    원하시면, 말씀하신대로 타사 (SK '패밀리') 상품으로 갈아타셔도 되나..!

    1) KT 패밀리 인터넷의 해지위약금은~?!
    SK 신규가입 사은품 (- 설치비 27,500원 지출;;)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되고요~;;

    2) 혹 500메가급 이용을 원하시는 것이라면?
    그냥 KT 패밀리 100메가급을 -> 패밀리 500메가급으로 변경하셔도 그만이랍니다~!
    (KT 패밀리 500메가급 요금 = 22,000원)


    # 하여, 외려 제가 몇가지 질문을 여쭙고!
    # 어떻게 하셔야 최고로 좋을지? 살펴봐 드리고자 하는데요~!^~^*

    ① KT '패밀리' 인터넷 해지를 꼭 원하신다면..!
    그 이유를 말씀해주시겠어요~?!
    -> 예시 : 모회선인 다른 KT인터넷을 조만간 해지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등등

    ② KT '패밀리' 인터넷을 이용중이신 주소는,
    작년에 설치 받으신 주소지 그대로! 맞는지요~?!
    -> 만약 주소지가 바뀌었다면~?! 현재 주소를 맨 끝까지 정확하게 말씀해주세요~!

    ③ A장소 SK인터넷에는..! 혹시..
    현재 SK의 유무선 결합을 적용중이신가요~?!
    -> 예시 : SK폰 1회선 온가족프리 결합중~! / SK폰들과 온가족할인 (30년 이상) 결합중!


    우선.. 위 ①~③번에 대해 댓글로 답 주시면? 착착 답변 이어가겠습니다~!

    그럼 꼭 다시 뵈어요, JJun님~!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JJun
    @최유진1. kt 모회선은 이미 해지했습니다
    2. 주소지 변경 없습니다
    3. A장소 온가족할인 결합중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JJun어머나..! 그러셨군요~!+.+

    KT패밀리 결합은 깨진 상태이며!
    결합 가능한 다른 인터넷 회선이 존재한다면~?!
    말씀하신대로, 이번에 확~ 타사(SK) 인터넷으로 갈아타시는 것이 좋습지요~!^~^b

    (다행히, B장소에는? SK인터넷이 품질 좋은 대칭형 망으로 들어갑니다!)

    # 그나저나..!
    A장소에서 '온가족할인'을 결합 중이시라면~?!
    총가입년수에 따른 할인 (10~50%)을 적용 중이시라는 뜻일 테고요..! (두둥)

    SK의 '온가족할인' : 한 그룹에는~?!
    - SK휴대폰은 최대 5회선까지!
    - SK인터넷은 최대 2회선까지 (= 각각 다른 명의로) 결합할 수 있지요~!>.<

    따라서..!

    1) 현재 '온가족할인' 에 묶여 있는 SK인터넷이,
    A장소의 SK인터넷 1회선 뿐이라면~?!
    이번에 B장소도 '온가족할인' 으로 결합하시어 : 같은 할인(%)을 적용받으시면 되고요!

    2) 반면에, 현재 '온가족할인'에 묶인 SK인터넷이..
    이미 총 2회선이 있다면~?!
    이번에 B장소는.. '패밀리' 결합을 적용하시어 이용하시면 됩니다~!


    # 위 1)~ 2)번 중..어느 쪽으로 진행하시든~?!

    원하시면, SK의 와이파이 공유기 1대 임대까지 함께 가입하시면 되고요~!

    이번에도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신다면~?!
    당연히 사은품도 최대한으로 잘~ 챙겨드릴 테니 염려치 마셔요~!^0^

    ※ 현재 시각.. SK 사은품은~?!
    SK 100메가급 총 10만원 / 500메가급 총 16만원 : 각각 지원되고 있답니다!
    (SK의 사은품은 모두 현금으로 지급됩니당!)


    # 하여, JJun님~!>.<

    SK 가입진행 원하시면 댓글로 원하시는 통화시간을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럼 저희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께서,
    JJun님 휴대폰으로 시간 맟춰서 연락드리고 + 알아서 잘~ 뫼실 거예용~!(•̀ᴗ•́)و ̑̑
  • 회원님의 사진 JJun
    전화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JJun넵, 정말 고맙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겠어요~?!+.+
    저희 전화 담당자분께서 최대한 빠르게 연락 드릴 예정이에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