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430
  • 조회: 333,962

wz_3667441122_5fee69ee35905c88fb29173f635434f0.jpg

옆집 철수네도 똑같은 SK인터넷인데

우리집보다 5,000원이나 싸게 쓴다고..?!


- 반상회에서 씁쓸한 소식을 접한 유모씨 (35세)



 

백메가를 운영한 이후로

가입 1년차 분들께는 "해지신공"을 제법 강조해왔습니다.

 

해지신공의 개념은 단순합니다.

인터넷을 해지할 "것(?)" 처럼 연기하여

통신사와 심리게임을 펼치는 것이에요^^a

 

 

wz_3667441122_56b700f48030599640b9b11383db31b1.jpg

[해지신공이라 해서 현란한 스킬...이 전혀 아닙니다 겁먹지 마세요]

 

 

쉽게 정리해봅니다.

 

1) 사용자가 인터넷 해지를 요청하면?

 

2) 통신사는 이를 막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른 통신사에게 가입자를 뺏기는 것은

호환 - 마마 - 전쟁보다 무서운 일이거든요?

 

3) 이 때 해지하고 싶은 마음이 쏙! 들어갈 만큼

"특별한 당근"을 제공하곤 합니다.

이 당근을 취득하는 게 해지신공의 목적이죠^^a

 

즉, 해지할 마음이 없다 해도

통신사에 전화하여 해지의사를 말씀하셔야겠죠?

 

 

------


그런데 이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제공할 여지가 숨어 있었다면

애초부터 모든 사용자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해야 이치에 맞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쨌든, 숨은 의미들은 뒤에 풀어보도록 하고요~

해지신공을 통해 가정의 평화와 안위를 보존하셨으면 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글을 시작해봅니다 ^ㅡ^a

 

 

 

 

 

1. 해지신공이란?

 

인터넷을 해지할 것처럼 메소드 연기를 하며

통신사와 심리전을 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진짜 해지하시면 아니되고요~

1) 해지를 고민하는 것처럼

2) 혹은 해지를 결심하신 것처럼 말씀하시어

통신사의 당근을 유도하는 겁니다.

 

요즘 속된 말로 "밀당" 이라고 하죠 ㅎㅎ

 

 

 

 

 

2. 해지신공 대상자는?

 

wz_3667441122_4321b3d7bcf07b2c5628e9a392d4dde3.gif 

[저요 저요!]

 

1) 개통한 지 1년 지남 (366일차 ↑)

 

오히려 가입 1년 미만의 해지신공은 "독"이 됩니다.

개통 후 → 실사용 1년이 지나야 → 가입시 받은 "사은품 반환의무"가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즉, 개통하고 1년이 지나지 않았는데 해지신공을 하면

사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통신사 입장에서도 "사은품 반환"이라는 인질(?)을 잡고 있기 때문에

"네~ 해지하시던가요~^^" 하며 콧방귀를 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2) 해지를 (진짜) 앞두고 있음

 

통신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분들이죠.

호환 - 마마 - 전쟁은 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실 약정이 만료되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편이 더 이득이지만

가) 딱히 결합할 휴대폰이 없거나

나) 이미 핸드폰 결합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핸드폰도 계속 유지할 심산이라면

재약정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 "그냥 재약정하겠소~" 라고 평온하게 하시면 -> 쥐꼬리 만큼의 당근을 받을 것이고

나) 일언의 말도 없이 물 흐르듯 방치하시면 -> 아예 당근조차 못 받게 되니

역시 해지신공의 밀당을 꼭! 취하셔야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 같은 냄새" 만 살~짝 풍겨주시면,

없던 당근도 생겨나는 마법을 보시게 될 겁니다 ㅎ

 

 

3) 품질에 불만이 있음

들여놓은 인터넷 품질이 조악하여 억울한 상황이라면?  

역시 해지신공의 당위가 성립되죠.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원하지만,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준다면 참고 유지해보겠다"

는 뉘앙스와 + 근엄한 어조가 함께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3. 따라해봅시다. 

 

섬세한 유리심장의 소유자라도 괜찮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오신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a

 

 

1) 전화를 해봅시다

 

wz_3667441122_9279e21f87d07afd85533848f8390d6b.jpg

[LG... 나야... ...자니?] 

 

- KT :국번없이 100번-> 1번 -> 0번(상담사 연결)

-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 4번 -> 1번 -> 핸드폰번호 + 우물정(#) 

- SK텔레콤 : 080-011-6000 -> 별표(*) -> 1번 -> 0번 (상담사 연결)

- LG : 국번없이 101번 -> 1번 -> 2번 -> 5번 -> 핸드폰번호 + 우물정(#) -> 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 5번

 

간혹 해지부서와 연결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믿기 힘드시겠지만, 일부러 연결을 어렵게 만들어놨습니다;)

이 때에는 다른 부서로 연결하신 후,

해지부서로 직통 연결을 해달라고 하면  좀 더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ㅎㅎ

 

 

 

2) 상담원과의 조우 

 

현대인의 만성질환,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대사 형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 ㅎㅎ

  

사용자 :

"안녕하세요? SK 가입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가입한지 1년이 지난다면 가입시 받았던 사은품 혜택을 돌려드리지 않아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 배상금 등도 반환한다면 청구되지 않구요.

지금 해지하면 부담하게 될 최종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상담원 :

"네~ 얼마얼마입니다"

 

사용자 :

"아하, 생각보다 부담스럽진 않군요 ㅎㅎ"

 

상담원 : 

 "(흠칫) 무슨 이유로 해지하실 예정이신가요~?"

 

고객님 : 

 "사실 이번에 가족들이 LG로 휴대폰 변경하려 하는데

 LG로 인터넷 바꾸면, 1~2만원 할인받을 수 있더라고요(거짓말)

 사은품도 생기니 위약금 부담하더라도 별로 부담 안되네요^^

 그래도 SK인터넷과 TV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는데요! 

계속 SK를 이용한다면 LG에 상응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조건을 제시받았다면?


 wz_3667441122_e8de09f73fbea35ac8654af53f48c46d.jpg

[게-이득!] 

 

좋게 받은건지, 나쁘게(?) 받은건지 궁금하시죠? ㅎㅎ

 

사실 핸드폰 결합 여부나

상품종류(인터넷, TV, 전화, IoT, 유무선공유기) 에 따라 천자만별입니다.​

그리고 통신사 실적이나 목표에 따라서도 조건이 매번 달라지니

"절대적으로 높고 낮음"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과유불급의 마음이 필요합니다^^a

 

 

4) 실패했다면?

 

wz_3667441122_f13f86d1d554aee7f20689a2737a5c8b.jpg

[저기요, 좋은 혜택 주실 수 있나요?]


wz_3667441122_0a1bcc909c63266f9155782375615fb9.jpg 

[아니요~^^ (단호)]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패자부활전

재도전하는 것입니다 ㅎㅎ

상담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니, 두어번 시도해보셔도 괜찮겠지만

스마트컨슈머와 블랙컨슈머는 종이 한 장 차이일 수 있습니다.

역시 과유불급.

 

② 경건한 마음으로 포기

모든 경우에 해지신공이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내가 받고 있는 혜택"이 이미 크다면,

통신사에서도 혜택을 더 주진 않습니다. (역마진 자체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③ 새 통신사로 갈아타기 

통신사에서 제시한 혜택이 나쁜 품질을 유지할 만큼의 메리트가 없거나

타 통신사 휴대폰 결합을 염두할 수 있다면

옮기는 편이 좋겠지요 ^^a

 

 

 

 

 

4. 유의사항

 

1) KT의 특급 해지방어

KT만 서비스 되는 읍/면/리/도서산간의 경우 해지신공이 거의 통하지 않습니다.

KT가 시장지배적 위치에 있다보니 콧대도 높거든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KT에서도 알고 있으니 밀당도 없습니다. 단호박입니다.

 

 

2) KT인터넷 예약해지는 절대 금물

예전에는 예약해지를 권유해드렸는데,

이제는 예약해지시 "휴대폰 결합"이 풀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0-02-06] 이제 예약 해지해도 "휴대폰 결합"이 풀리지 않습니다!!  

 

  

3) 녹취

모든 통화는 녹취가 됩니다.

상담 받은 이력도 모두 메모가 되구요.

따라서 상담원이 달라지더라도 그 전에 상담 받은 이력이 있기에 

레파토리는 비슷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원론으로 돌아가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참 요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꼭! 숨겨놓고 있다가

목소리 내는 사람만 주고 있으니

심각한 역차별입니다.

 

 

한편으로 혹자는 해지신공을 블랙컨슈머 행위라 합니다.

물론 악의적으로 상담원분들을 괴롭힌다면(?) 블랙컨슈머가 맞겠죠.

하지만, 해지신공은 구조적 결함에 가깝습니다.

 

엄밀히 말해 정수기 렌탈하거나 보험 상품 계약했는데

요금 깎아달라고 해서 → 깎이는 거 보셨습니까 ㅎㅎ

 

해지신공의 탄생은

1) 가입자를 잡기위한 통신사의 왜곡된 의지에서 시작됩니다.

2) 애초부터 "가입자 잡는 행위" 에 마케팅 예산을 별도 편성한 것이고

3) "이 예산"은 모든 사용자의 월 요금에 녹아있죠.

4) 하지만 해지신공은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 vs 그렇지 않은 사람을 편나누고 있으며

5) 덕분에 역차별을 선사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었습니다.

 

애초부터 월 요금 자체를 낮게 하고,

-억지로- 가입자를 잡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을 자제하면

"질척거리지 않아 쿨하고, 요금도 낮아 매우 사랑받는" 통신사가 되지 않겠습니까?

 

통신사의 처절한 몸부림은,

소비자 이익 뿐만 아니라 근로자에게까지 심각한 문제를 끼치죠.

[참고글]해지방어부서 실습생으로 근무한 한 여고생의 죽음 

 

 

 

우리가 "해지신공"을 펼치던 오늘날이,

과거의 유산으로 추억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봅니다^^a 

 

 



wz_3667441122_89c2620388c5854d44034d5f16ac3f1e.gif 

감사합니다!

 


추신 :

대량의 짤(이미지)들을 협조해주신 이수빈양과 김사라양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전체 댓글1430

  • 회원님의 사진 DUANE
    안녕하세요. 1년전쯤 백메가 상담을 통해 지역 비대칭 인터넷을 위약금 없이 해지하고, kt 100M 대칭망으로 성공적으로 갈아탔던 사람입니다.
    친절상담덕에 인터넷 잘 쓰다보니 어느새 1년이 지나서 해지방어관련 메일을 주셨더라구요.

    현재 가족 4인 모두 kt로 인터넷까지 포함함 총액결합할인 이용중이며,
    tv같은 경우 부모님 큰집은 지역케이블(무료), 저같은 경우는 따로 tv시청을 안하기에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소개해주신 테크닉을 이용한 이득을 취할 수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DUANE오호!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ㅎㅎ
    당시 품질 문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신 듯하옵니다!
    지금은 문제없이 잘 쓰고 계시다니 다행이에요^.^

    백메가에서 보내드린 해지신공 메일과 문자를 보셔서 달려와주셨는데
    꼼꼼히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DUANE님께서 쓰시는 상품은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시지만?! 해지신공을 발휘할 수 있어요ㅎㅎ
    물론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에 전화하여 밀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사에서 재약정 혜택만큼 후하게 챙겨주진 않지만 조금이라도 챙길 수 있다면
    해지신공을 발휘하시는 게 맞지요ㅎㅎ

    자, 본사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핸드폰 통신사를 변경할까 해서 인터넷도 타 통신사로 변경할지 고민중이다
    알아보니 10만원 이상의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 KT 그대로 유지한다면
    요금 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이 없는지 궁금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어떤 혜택을 안내 받으셨는지
    댓글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캡틴
    Sk 사용하고  있는데 1년이 되었나요~? 밀땅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캡틴안녕하세요, 캡틴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듯하여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작년 5월 23일에 SK인터넷을 설치받으셨네유 +_+

    즉, 실사용하신지 1년이 막 지났기에
    해지신공을 발휘해보기 아주 좋은 시점입니다.


    또한, 캡틴님께서 SKB 인터넷을 사용 중이셔서
    SKB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에 전화하시어 ->
    "인터넷을 계속 사용할지, KT로 바꿀지 고민됩니다." 하고 말씀해주세요~!
    본사 상담원께서 어떤 연유로 그러한지 질문하실텐데.. 이때,

    "전에 KT를 사용했는데 만족도도 좋았고,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14만원도 준다 하고,
    KT휴대폰을 쓰는 가족이 있어서 결합할인도 받으면 요금도 지금과 비슷하더라구요~"
    하고 말씀하시면 SKB 본사 상담원분이 촥촥 리드하여 이어서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ㅎㅎ

    물론 현재 적용받고 계실 온가족할인이 너무나 강력한지라
    해지신공이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ㅠ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용
    부디 좋은 혜택을 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캡틴님, 화이팅이요!! 😆😆
  • 회원님의 사진 캡틴
    @곽은정skb 내역을 보니 서비스 약정이라고 있던데 3년 이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이것은 상관 없나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캡틴가입하신 상품은 3년약정 상품이 맞습니다ㅎㅎ
    인터넷과 같은 통신상품은 3년약정이 기본이거든요 +_+
    (무약정, 1~2년약정 상품은 요금이 터무니없이 비싸고, 사은품 혜택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해지신공은 기존 약정기간이 완전히 만료된 후,
    "더 유지할지, 타사로 갈아탈지 고민 중이오~" 하고 발휘하기도 하지만
    실사용한지 1년이 지나고나서도 발휘하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해지는 경우,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기에
    사용자 입장에선 타사 이동이 덜 부담스러울 때고
    통신사 입장에서는 이 상황을 잘 알고 있어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때이기 때문이죠ㅎㅎ
    하여 "계속 쓸지 고민인데 쭉 유지하면 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소~?" 하고 이야기해보기 좋습니다.
    약간의 할인이나 상품권 혜택 등등으로 붙잡을 수 있거든요~!

    물론 통신사에서도 밀당하는지라 무조건 혜택을 드리는 건 아니어서
    큰 기대보다는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캡틴
    @곽은정스킬이 부족한건지 전혀 반응이 없네요. 2년반 지난 시점에서는 고객 유지 차원에서 할 수 있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없다고 하네요. 뭐 가벼운 마음으로 해 보았지만 가벼웠네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캡틴크흡..ㅠ 상담원분이 넘나 단호(?)하시네유
    온가족할인 30년 혜택이 든든하여 (무려 50% 할인;;;)
    타사 이동이 엄청난 메리트가 있진 않을 거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시니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은 듯합니다.
    아쉽지만 우선은 그대로 쭉 유지하셔야겠어요ㅠㅠ

    요번에는 큰 도움드리지 못 했지만...ㅠ
    이용 중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 편히 들러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어떠한 일이든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보조개곰
    안녕하세요. 해지신공메일을 받고 문의드려봅니다. skb사용중인데요. 제가 1년이 지났나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보조개곰보조개곰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해지신공 이메일을 받고 찾아와주셨군요 ㅎㅎ

    넵, 맞습니다~!
    메일에 안내된 것처럼 보조개곰님께서 인터넷 개통하신 지는 1년이 넘었습니다.
    정확히 작년 5월 19일에 개통해주셨으니 1년 살짝 넘은 거죠.

    이 시기가 되면 의무유지기간을 다 지켰으니
    중도에 해지해도 사은품 반환의무가 사라지게 되는데요
    위약금이 가장 적을 타이밍이기도 해서 "해지신공"을 발휘해보시기에 적절한 타이밍입니다.

    ※ 해지신공이란?
    다른 통신사로 넘어갈 듯~ 말 듯~ 밀당하며 혜택을 요구하는 기술(?)이에요.
    이 글의 본문을 쫙 읽어보시면 대략 어떤 이야기인지 이해되실 겁니다 ㅎㅎ


    해지신공의 예시를 살짝 적어드리면~?!

    "안녕하세요 문의드릴 게 있어 전화드렸습니다.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나 청구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SK는 IPTV에 넷플릭스 앱도 없고 넷플릭스 속도도 3사중 젤 느리다고 해서 LG로 갈아타볼까 고민중입니다
    위약금은 사은품으로 퉁치고 요금이 인상되더라도 그냥 갈아타려고 생각중이에요."

    라는 식으로 밑밥을 던져주시면 되고요!
    이 때 상담원분 중 열에 아홉은 혜택을 드릴테니 유지하셔라 라는 반응일텐데
    조금이라도 혜택(월 1~2천원의 할인이라도) 을 제안받으시면 못이기는 척 받아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_+
    아무런 혜택을 못 얻는다고 해도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도전해봐주세요! ^ㅡ^ ㅎㅎ

    저는 여기서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뚱보디럭스
    안녕하세요 작년 2월쯤 백메가 통해서 SK인터넷 가입했습니다. (Giga라이트+WiFi + TV ALL)
    당시 설명을 친절하게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1년이 지난 시점에 해지신공으로 혜택도 좀 더 받아볼까 하는 상태인데.. 생각해보면 TV를 거의 안쓰고 있어서 TV는 해지하고 싶은마음이 큽니다.
    그냥 TV를 유지하고 해지신공을 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TV를 해지하고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한아름
    @뚱보디럭스안녕하세요 ^0^)/ 뚱보디럭스님~~!

    백메가 한아름이라고 합니다!

    다시금 백메가로 찾아주셔서 넘넘 감사드립니다~♥



    이제 가입하신지 1년 여가 지나, 해지신공을 시전해보실 예정이시군요 ^ㅡ^

    오, 그런데 IPTV를 해지하신다면 못해도 10만원 중반대에서 ~ 20만원 대의 위약금이 부과될 것입니다


    혹시나 휴대폰 결합으로 묶여있다면 인터넷 요금에는 변동이 없겠지만,

    인터넷과 + IPTV만 홈 결합으로 묶여있다면, 인터넷에서 월 5,500원의 할인이 빠지면서 요금이 인상되게 된답니다 ㅜㅜ

    대략 21개월 정도 약정이 남아있을텐데

    11만원 정도의 요금이 인상되는 것이죠!


    그리고 만약 ALL 채널을 프로모션으로 가입하셨다면 (핵심 요금제 프로모션)

    받으셨던 프로모션 혜택들이 해지 시 반환금으로 청구될 수도 있구요 ㅜㅜ


    IPTV를 해지하실 경우,

    평균 월 16,000원 * 21개월 = 33만원이 훌쩍 넘는 비용이 절약되기는 하지만

    거의 도긴개긴이 아닐까 싶습니다 ^~^;




    해서, 두가지 정보만 말씀해주시겠어요~?


    1) 현재 휴대폰이 결합 되어있을까요~?


    2) SKB 본사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IPTV를 해지할 때 위약금과 요금 인상금액을 말씀해주세요~ 장비는 모두 반납할 겁니다"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두가지 정보 말씀해주신다면 제가 꼼꼼히 비교해보겠습니다 ^ㅡ^
  • 회원님의 사진 듣보그룹홍보위원회
    sk인터넷+tv  3년 약정으로 가입한지 약 1년하고 2주일 가량 지나서 106으로 해지위약금 문의하니 약 42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위약금이 원래 이 정도 수준인가요? 아니면 제가 뭘 잘못 들은 걸까요?? 거기에 휴대폰도 모두 sk 라서 결합할인 등등을 생각하면 유지하는게 훨씬 유리할거다 라고 해서 1차전은 패배하고 일단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재도전 가능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듣보그룹홍보위원회안녕하세요, 듣보그룹홍보위원회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작년 5월 18일에 SK상품들을 설치받으셨지요~?! 고맙습니당~!ღ˘‿˘ற꒱

    1. 즉, 지금이라면~? 해지신공을 시전해보시기 딱 좋은 시점인데요~!
    이 시점의.. 3사 인터넷 + 티비 1대 = 해지위약금은~?!
    총합 30~40만원대 정도가 나오는 것이.. 지극히 정상(!)이랍니다..ㅠ

    2. 그리고 작년에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신 글을 보니,
    아마 지금 '온가족할인' (30년 이상) 결합을 적용받고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당연히..! SK인터넷과 티비를 이대로 쭉~ 유지하시는 것이 무조건 정답이고요..!ㅎㅎ

    3. 아직 약정이 약 2년 정도나 남아있는 시점인데다,
    해지위약금도 만만치 않으며..!
    또한 현재 '온가족할인' 결합 할인을 짱짱하게 적용받고 계신 만큼..!

    해지하신다고 해도? 본사는.. 딱히 아쉬워하지 않을 거예요~!^~^;
    이 SK상품들을 해지하시면? 듣보그룹홍보위원회님께 매우 손해라는 점 역시! 잘 알고 있을 테고요~!

    4. 하여.. 아마 밀당이 잘 통하지는 않을 거랍니다..! 흑..ㅠ
    (그런데 온가족할인 결합 여부를 떠나서도.. 혜택을 잘 안주더라고요;;)

    물론! 그때그때 본사 사정에 따라서도~? 추가 혜택 지원여부는 달라지지요~!>.<



    # 허나..! 어차피 "밑져봐야 본전" 아니겠어요~?!+_+b

    따라서, 다시 한번 SK본사로 전화하시고요~! 그냥 편한 마음으로 다시 문의해보셔요~*

    "친구들을 보니, SK인터넷 개통후 1년차, 2년차에
    본사로부터 요금할인이나 상품권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저희집은 가족 모두 SK 충성고객인데.. (가입년수도 어마어마) 그럼 좀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런 식으로! 그냥 대놓고! 혜택이 있는지 물어보셔도 좋답니다~! 후후


    그럼, 본사와 다시 이야기 나눠보시고.. 소식 전해주시겠어요~?!

    이미 남부러울 것 없는 꿀조건으로 이용하고 계시지만~!
    그래도 이번에 혜택 쪼금이라도 받으실 수 있기를..! 저도 응원하고 있을게욧~(•̀ᴗ•́)و ̑̑
  • 회원님의 사진 yygjutsze
    해지신공 문자보고 문의드립니다^^
    SK쓰고있고 장기고객 30년할인인가 받아서 인터넷 티비 28600원에 쓰고있습니다 해지비용은 지난달기준 346,593원이구요
    가족할인 묶여서 폰 할인까지 많이 받고있는 편이라 뭐라 얘기할지 모르겠어요 조언부탁드려용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yygjutsze오! yygjutsze님 ^_^ ㅎㅎ 안녕하세요~!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1년 차 해지신공 문자를 받으시고 찾아주셨군요
    정말 반갑습니다♡

    아하~ 온가족할인 30년 장기할인 혜택을 받고 계신 듯 합니다 ^_^)b
    가히 통신사 최강의 결합할인이지요

    헌데... 이 온가족할인의 경우 해지신공은 물론 재약정 혜택까지 조금 아쉬운 편이랍니다 ㅜㅜ
    아무래도 인터넷과 휴대폰에서 받고 계시는 혜택이 너무 많아서
    '다른 통신사로 갈 이유가 없다'라는 생각에 그렇게 잡지(?) 않는 듯 합니다... ㅎㅎ;

    그래도 밑져야 본전 아니겠습니까!
    한번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인터넷을 저렴하게 잘 쓰고 있기는 하다
     헌데 넷플릭스를 비롯해서 다른 해외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서 속이 터진다
     찾아보니까 SK가 넷플릭스랑도 망 이용대가 때문에 싸우고 있고,
     다른 해외망 품질도 좋지 않은 편이라고 하더라
     첨부터 알고 있었다면 인터넷을 가입하지 않았을텐데 미리 안내가 없던 게 참 아쉽다
     그래도 계속 써야될테니 어쩔 수 없으나
     지금 그대로 유지된다면 조금 억울하다
     요금할인이나 서비스 업그레이드, 아니면 상품권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
     앞으로 해지 없이 잘 사용할 것이니 도의 상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ㅎㅎ;

    조금 장황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해지신공을 시전하실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ㅠ.ㅠ ㅎㅎ

    아니면 정말 간단하게,
    "다른 SK 사용자들은 몇만원씩 받고 쓰던데 나도 받고 싶다
     사용자 차별없이 대우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도 좋구요 +_+

    실패할 확률이 크지만...
    그래도 용기 있는 자가 혜택을 얻습니다(?!) ㅎㅎㅎ
    어차피 앞서 말씀드린대로 밑져야 본전이니 꼭 용기내셔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자잣! ^.^)/
  • 회원님의 사진 박수민ㅋ
    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인터넷 신청한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ㅎㅎ
    저도 전화해보려고 하는데 헬로우티비는 전화연결번호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지금 제가 33260원 내고 있는데 와이파이도 아파트꺼 쓰느라 사용을 안하고 있는데 비용이 너무 비싸진 않은가요~?
    변경이 가능할까요?

    디지털 1대 12,000
    인터넷 1대 18,240
    부가세 3,020

    이렇게 나오는데, 디지털은 뭘 의미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박수민ㅋ안녕하세요, 박수민ㅋ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옹 벌써 설치받으신지 1년이 지났다면 해지신공 발휘하기 딱!! 좋은 시점이네유


    1. 먼저.. 말씀하신 요금이라면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편이긴 합니다.

    동급 상품 사용 기준으로
    메이저 통신사 인터넷+TV 월요금은 4만원 중반대가 되어
    약 12,000원 정도 더 부담되거든요 ㄷㄷ

    다만, 상황에 따라 인터넷 요금제를 낮추셔도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통신비를 더더욱 아낄 수 있으니까요 +_+


    2. 아파트 와이파이는
    아파트 공동 망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회선을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큰 불편함없이 사용 중이신지도 궁금합니다.

    아파트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와이파이는
    대역폭이 부족하고, 옵션으로 설비된 공유기 성능이 다소 아쉬운 일이 많아
    개인 인터넷을 가입해서 사용 중인 경우엔
    옵션으로 제공되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지요^^;;;


    3. 유선 인터넷을 웹서핑 정도로 가볍게 이용 중이시거나
    대용량 파일을 다운받으시는 일이 거의 없다면
    인터넷 요금제를 한 단계 낮은 "광랜(100메가)"으로 낮추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이 경우엔 기가급(500메가) 속도를 제대로 누리기 힘들어서
    (가벼운 용도라면 100메가 vs 500메가 체감 속도 차이를 느끼기 어렵거든요 +_+)
    광랜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실거고, 월요금도 2,640원씩 아낄 수 있답니다.

    다만, 인터넷 요금제를 낮추시면 변경 설치비(22,000원)가 있을테고
    500메가 유지로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결코 나쁘지 않기에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시고 결정해주세용
    LG헬로비전 대표번호는 "1855-1000" 입니다^0^


    4. LG헬로비전과 같은 지역케이블 TV상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로 나뉘는데
    전자는 아날로그 방송신호를 아날로그 컨버터 등을 이용해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후자 역시 단어 그대로 디지털 방송신호를 셋탑박스 통해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_+
    (아날로그 방식이 없어지는 추세라 요즘 이 방식을 보긴 어려워요^^;;)


    요약해드리면,

    1) 월요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셔요 +_+

    2) 다만, 인터넷을 가벼운 용도로 사용 중이면 ->
    광랜 요금제로 낮춰 요금을 더 아끼셔도 좋습니다.

    3) 현 요금제 유지로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역시나 그대로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기에
    일단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시고 결정해주세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지금쯤 점심 식사하실 시간일텐데 식사도 맛있게 드세요~~
  • 회원님의 사진 akir****
    1년 지났다고 문자주셔서 skb상담했는데  인터넷 업그레이드(기가급) 및 신세계상품권도 받았습니다 빅메가 통해 가입했는데 너무 좋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akir****akir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당^.^
    어머나.. 이런 기쁜 소식이..!!ㅎㅎ
    해지신공 발휘 결과 혜택이 아주 만족스럽네요!
    보통 상품권만 쥐어주거나, 요금을 살짝 할인해 주거나, 업그레이만 해주거나
    이 중 한가지만 챙겨주는데 두마리 토끼를 잡으셨다니 제 일처럼 기쁩니다ㅎㅎ

    보내드린 메일, 문자 꼼꼼히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약정이 만료되는 그날까지  가끔 인사드릴 예정이니 관심갖고 지켜봐 주세용♡
    그럼 행복한 금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akir님~ :-)
  • 회원님의 사진 아아오
    문자보고 들어왔습니다. 인터넷만 사용중이고 본가에 인터넷 티비 결합 사용중인데 연락해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아아오아아오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문자받고 오셨다면 가입하신 지 1년이 되었나보군요 ㅎㅎ
    해지신공을 시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니 아마 자택은 본가와 "패밀리(인터넷+인터넷결합)"라는 걸로 결합해두신 듯 한데요!
    이런 경우에도 당연히 본사에 연락해서 혜택을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결합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나와 가족들 핸드폰을 알뜰폰으로 바꾸면서 두 집 인터넷도 바꿀까 생각중이다
    마침 가입한 지 1년째가 되어서 위약금이 제일 적은 시기라고 하던데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은 얼마나 발생하는가?
    만약 인터넷을 유지했을 때 제공되는 혜택이 있는지도 궁금하다.
    일단 위약금이랑 혜택 들어본 후 타사 가입도 계산해보려 하는데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다"

    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ㅎㅎ
    물론 동일하게 말씀하실 필요는 없고 응용해서 이야기해주시면 되고요!

    혹, 인터넷 써오시면서 품질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으셨다면
    이 부분을 꼬집어 이야기하시면서 통신사 이동하는 척(?!) 을 시도해보셔도 좋답니다 +.+

    어차피 밑져야 본전이니 꼭! 시도해보시길 바라고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ヽ(✿゚▽゚)ノ

  • 회원님의 사진 슬로터
    안녕하세요 :)
    1년 경과 메일 받아서 문의드려요
    사실 1년전에 LG 헬로비전으로 30만원상당 상품권 받고 가입해서 현재 500메가에 베이직채널 TV해서 32000원정도에 쓰고있는데요

    지난 1년간
    와이파이가 2G가 계속 끊겨서 교체를 3번받았는데, 차도가 없어서 ..
    2G 로 연결해놓은 스마트 기기들을 매번 초기화해줘야하는 상황입니다만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끊기는걸로 한달에 5번이상? 교체받고 센터에서 인정해야만 위약금이 없다고하더군요..그후로 포기하고 쓰고있습니다..
    (중간에 너무 스트레스라 그냥 위약금 물고 해지할까 했습니다 ㅠ전에 LG유플러스 쓸때는 3년간 한번도 연결한 와이파이가 끊긴적이없어서..)

    아무튼 TV 셋탑박스도 계속 재부팅 되는 등의 현상이있고.. (타사 셋탑에 비교하면 너무 느린느낌)

    진짜 해지할까하는데요
    어떤 방식이 좋을까요?
    위약금이 보통 얼마정도 나오고
    해지하고 타사 3년 약정으로 갈아타면 위약금을 상쇄할수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슬로터어머, 슬로터님~! 정말 반갑습니다~!♥.♥

    에구 그나저나.. 좋은 일로 뵈었어야 하는데..
    1년 전, 제가 권유드렸던 헬로비전 상품들이.. 현재 여러모로 말썽이군요~?! 흑..

    그런데 이와 같은.. 와이파이 끊김 및 셋탑 재부팅 문제는~?!
    지금까지 목격되었던 케이스가 없었답니다..! 즉, 다소 특수한 상황이라 할 수 있겠네요~!ㄷㄷ

    1. 혹시 공유기는 어느 회사 어느 모델을 사용중이신가요~?!
    가입 당시 공유기를 통신사 제품으로 임대하신 것으로 추정됩니다만..
    개인적으로 구매하신 사설공유기를 연결해서 쓰시는 경우도 많기에,
    돌다리 짚어가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ㅠ

    와이파이 공유기 성능/스펙 및, 설치 환경에 따라서..! 무선인터넷 상태도 달라지니까요~!
    하여 공유기 쪽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겠네요~!>.<


    2. 헬로비전의 UHD 셋탑을 이용중이실 텐데요..!
    작년 9월에.. UHD2 셋탑이 새로 출시되면서, 성능도 대폭 향상되었었답니다~!

    하여 UHD2 셋탑이라면.. 큰 불편 없으실 텐데요..ㅠ
    기존 UHD1 셋탑이라면.. 메이저 3사의 동급 최신 셋탑들에 비해 느리다 느끼실 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헬로비전 UHD1 셋탑박스의 반응/처리 속도와는 별개로~!
    자동(?) 재부팅이 반복된다면.. 이는 분명 문제가 있는 것인데요..!ㄷㄷㄷ
    이에 대해서는 본사 통해서 A/S 받아보셨는지요~?!

    우선은 당장 불편함을 해소하시기 위해서라도..!
    본사로 장애신고 하시어 : 셋탑 재부팅 문제부터 해결하시는 것을 권유드리고요~!+_+b

    (아쉽게도.. 저희가 대신 장애신고를 해드릴 수 없기에..ㅠ
    번거로우시겠지만 명의자분께서 직접 본사로 요청해주셔야 한답니다)


    3. 상품들의 정확한 해지위약금은 본사로 문의하셔야 알 수 있는데요~!>.<

    만약 이번에 타사(LG)로 갈아타신다면~?!
    인터넷 + 티비 1대 = 신규가입 사은품이 총합 43~46만원 지원되므로..
    헬로비전의 위약금을 감당하실 수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다만, 아무래도 헬로비전에 비해.. 동급의 3사 통신요금은 많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지요..흑..ㅠ
    (현재 LG 500메가급 + 베이직 = 총요금은~? 최소 4.4만원..!)



    # 따라서..! 지금 문제되고 있는 점들이 말끔하게 해결된다는 것을 전제로~!
    헬로비전 상품들을 남은 약정기간 동안 마저 쭉~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고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b

    (물론.. 헬로비전에 완전히? 정 떨어지셔서.. 무조건 이별하고자 하실 수도 있지만요;;)


    # 그리고 이번 문제 해결은..?! 당연히 저희 백메가에서,
    최선을 다해서 + 슬로터님께서 손해보시는 일 없도록! = 최대한 도와드릴 테니 염려치 마셔요~!
    하여.. 괜찮으시다면.. 우선은..!

    ① 사제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중이시라면, 공유기 모델명~?!

    ② 본사로 셋탑박스 장애신고를 하시고 조치를 받으신 이후에도.. 문제가 발행하는 상황인지~?!

    ③ 현재 기준,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인터넷 or 휴대폰이 있는지?

    -> 예시 : 부모님댁 LG 100메가 + 티비 = 약정 2년 남음!

    -> 예시 : 본인 휴대폰 리브모바일 11GB+ / 결합 없음 / 약정 1년 남아서 유지할 예정~! 등..

    ④ 헬로비전으로 전화하시어 해지위약금도 확인해주시겠어요~?!
    (헬로비전 고객센터 : 1855-1000)

    -> 만약 셋탑 장애신고를 안하셨거나, 여전히 말썽이라면~?! 통화하시는 김에 함께 해주셔용~!


    위 ①~④번 질문에 답을 주시면 모든 상황을 종합하여,
    어떻게 하셔야 최고로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ᴗ•́)و ̑̑

    그럼.. 회신 꼭 부탁드려요, 슬로터님~!(∗❛⌄❛∗)
  • 회원님의 사진 슬로터
    @최유진① 사제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중이시라면, 공유기 모델명~?!
    : 그대로 사용중이에요 ㅎㅎ 기사님도 이유를 모른다 하셨는데, 2G 와이파이에서 계속 끊김이 발생합니다 ㅎ..ㅎ

    ② 본사로 셋탑박스 장애신고를 하시고 조치를 받으신 이후에도.. 문제가 발행하는 상황인지~?!
    : 확인해보니까 삼성전자 구형 셋탑이더라구요 유투브로 들어갈때 항상 먹통이되서 무한 재부팅 현상이 일어납니다..ㅋㅋㅋ
    그래서 방금 통화했는데 저희집 꺼가 신형이라고 우기시길래...제조사 삼성전자꺼아니냐.. 잣년 6월에 설치했고 9월에 신형이 나왔고 나는 바꾼적이 없는데 어케 신형이냐.. 가온미디어꺼 모델명 불러주고 이게 신형인걸로 안다고 하니까,  재고가 있는지 모른다고.. 일단 A/S 신청으로 신형 교체 예약 잡아놨어요(근데 동일모델로 그냥 바꿔준다는거 같기도하고.. 신형으로 안바꿔줄경우 너무 느려서 사용 못할거같은데요..ㅠ 방법이 없나요?)

    ③ 현재 기준,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인터넷 or 휴대폰이 있는지?
    없습니당!! 알뜰폰 쓰고있어요 ㅎㅎ
    -> 예시 : 부모님댁 LG 100메가 + 티비 = 약정 2년 남음!

    -> 예시 : 본인 휴대폰 리브모바일 11GB+ / 결합 없음 / 약정 1년 남아서 유지할 예정~! 등..

    ④ 헬로비전으로 전화하시어 해지위약금도 확인해주시겠어요~?!
    (헬로비전 고객센터 : 1855-1000)
    35만원 정도라네요 ㅎㅎ 오우..비싸..

    500메가 쓰다가 체감상 100메가 갈 순 없을것 같고.. 타사는 비슷한 기준으로 4만원대라고 하셨으니..
    셋탑이나 와이파이 문제를 해결하고 그냥 쓰는게 좋은건가요..?
    요금 할인같은걸 더 받을 수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슬로터오! 회신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0^

    1. 아하..헬로비전의 기가와이파이 공유기였군요..!

    본사로부터 세번이나 공유기 교체를 받았음에도 끊긴다니..이런..ㅠ
    그나저나 2.4Ghz만 문제라면..
    혹시 5GHz 주파수 접속 시에는 괜찮으신 걸까요~?!ㄷㄷ

    (이 역시, 정확한 모델명을 말씀해주셨으면 더 좋았을 텐데.. 제가 함께 여쭙는 걸 깜빡했네요~;;)

    어쨌거나, 공유기는 역시나 교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헬로비전 와이파이 공유기도 최근엔 꽤나 쓸만한 친구가 나가고 있는데..
    작년 6월이면 아마 구형 모델일 것 같네요..ㅠ

    하여, 이 역시 헬로비전으로 장애신고 하시되~!
    "기사님이 여러 차례 내방하셨음에도 장애가 해결 안되므로..
    아예 최신형 공유기 모델(gapd-7200, 7300 계열)로 교체해주세요~! 아니면 위면해지를 적용해주세요"

    : 하고 강력히 요청해보심이 가장 좋겠네요~!+_+b

    ※ 만약 헬로비전을 계속 사용하실 의사가 있는데,
    헬로비전에서 공유기 교체까지는 못해주겠다고 하면~?!
    저희 백메가에서, 쓸만한 새 공유기를 하나 보내드릴게요~! 통신사 레거시 모델보단 좋을 거예용!>.<


    2. 셋탑은? 바로 장애 신고 하셨는데요~!^~^b (굳굳)

    본래.. 문제가 있다고 해서 신형 셋탑으로 교체해주지는 않고요~!
    동일모델.. 다른 제품을 가져온답니다~!ㅎㅎ
    하여, 이번에 아예 겸사겸사 신형 UHD2모델로 교체까지 된다면야, 너무너무 좋을 것이고요~!

    [참고 링크]개과천선한 탕자, LG헬로비전 UHD2 셋탑 (K1100UA)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3650

    교체후 나아지는지~?! 우선 지켜보기로 해요~!+.+

    참고로.. 어느 통신사의 셋탑을 이용하시든지~?
    셋탑박스 뽑기 운이 나쁘면? 여러 장애문제가 발생하기는 하는데요~! (저도 유경험자랍니다..따흑..)

    이는 당연히 통신사측에서 해결해주어야 할 문제이므로..!
    기사님 내방후에도 문제해결이 안된다면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실 수 있으니 너무 염려치 마세요~!^0^

    (물론! 셋탑교체 등을 통해.. 해결될 가능성이 높은 부분이긴 해요~)


    3. LG 상품들을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방법은~?!

    알뜰폰을 결합하시는 거예요..!ㄷㄷㄷ
    LG 500메가급 인터넷에 알뜰폰을 결합하시면.. 인터넷에서 9,900원이 할인되거든요~?!
    즉! 월 44,000 - 9,900원 할인 = 해서 34,100원으로 내려갑니다..!>_<b

    다만, LG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특정한 알뜰폰 통신사 및 요금제가 따로 있어요..흑..ㅠ

    [참고 링크]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 하여..슬로터님~!^0^

    ① 헬로비전 공유기 모델명도 확인 가능하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② 혹시 알뜰폰을..! LG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통신사 및 요금제로 이용(이동)이 가능하실까요~?!
  • 회원님의 사진 슬로터
    @최유진공유기 HYC-G920L입니당 ㅎㅎ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셋탑박스 증상 말하고 신형 아니면 안쓰겟다 해서 신형으로 교체하기로했구요..
    공유기는 아직 안말해 봐서 모르겠습니다 ㅠ

    알뜰폰은 최근에 옮겨가지고 약정은 없지만 3개월 안에 타 알뜰통신으로 가입을 안받아주는걸로 알고있어서.. 힘들것같네용 ㅋㅋ ㅠㅠ

    그럼 공유기문제가 교체를 희망해보고, 아니면 보내주신다는..걸로 해결을하고(생각지도 못했는데 놀랍네요..그런것 까지 챙기시다닝..근데 5G는 문제가 없는데 2G가 먹통이라서 근데 기사님은 신호 문제없다고만 하시고.. 기기도 두번 바꾸니까 잘 안바꿔주려고하더라고요  바꿔도 소용없다고..)
    셋탑도 신형으로 바꾸면 일단은 해결될거같으니까 계쏙 쓰는거로 하는게 나을까요?
    해지한다고해도 헬로비전측에서 추가적인 할인같은거는 못받겠죠?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슬로터좋은 아침이에요, 슬로터님~!^0^

    아이코.. 공유기도 이미 두번이나(!) 교체까지 받아보셨으나..!
    역시 신형으로는 교체를 안해줬었구만요..;;

    1. 셋탑에 이어서, 문제의 공유기도 아예 성능 더 좋은 신형모델로 교체받으시면 좋을 테고요~!>.<b
    공유기까지는 안된다고 하면? 저희가 하나 사제로 보내드릴 테니
    이는 염려치 마셔요~!+_+b

    2. 헬로비전에서 이번에 무언가 조금이라도 혜택 받으시면 너무 좋겠지만..!
    그닥 기대는 안되네요;;ㅎㅎ
    그래도 혹시 모른답니다~! 따라서, 이번에 다시 통화하시면서,

    "귀사 상품을 쓰면서, 계속해서 여러 불편을 겪어온 데다
    타사와 달리 임대공유기 성능이 딸려서 사제 공유기까지 새로 사서 써야하게 생겼는데..
    보상의 의미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이라도 받을 수 없나요~?!"

    이런 식으로..! 솔직담백 + 정중하게 : 말씀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밑져봐야 본전 아니겠어요~?!^~^*

    3. 통신요금 차이만 별로 없다면야, 그냥 LG로 확 갈아타시는 것도 좋겠으나..
    폰결합 할인 9,900원 없이는 LG 가입을 권유드리기는 어렵네요..ㅠ

    하여, 가능하면! 이 헬로비전 상품들을 "불편없이 이용 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우선은 이번 A/S 결과를 지켜보기로 해요~!•'-'•)و✧
    괘..괜찮으시지요~?!
  • 회원님의 사진 슬로터
    @최유진다시 전화해서 무선 공유기도 두번이나 교체 받앗는데 여태 구형으로 바꿔 주셨다.. 신형으로 바꾸기 희망한다해서.. 최신형으로 같이 바꿔달랬는데, 기사님이 방문해보시고 문제없으면 교체비 청구될수 있다네요..
    셋탑은 계속 그래서 먹통되는걸 찍어놨는데, 와이파이는 간헐적이라서 아직 찍어놓지를 못해서 ㅋ큐ㅠㅠ

    일단 수리 받아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원래는 너무 답답해서 위약금 물고 해지할 생각이었는데 백메가에서 연락주신덕에 신형이있다는것도 알게되고 해결을 시도해볼수 있겠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최유진
    @슬로터오! 전부 최신 장비로 교체된다면야.. 최고로 좋지요~!^0^

    이렇게 다~ 최신 장비로 교체한 이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그때는 정말로 헬로비전과 완전히 빠이빠이~하시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면 그만일 테고요~!
    (물론.. 계속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요~!ㅎㅎ)

    최신 기가와이파이 모델로 (gapd-7200, 7300 계열일 듯!) 교체받은 후!
    이에 대한 변경설치비가 청구되면~?! 걱정하지 마시고 댓글로 말씀만 남겨주십시오~!>.<b

    그럼, 부디 좋은 소식이 있기를..!
    저도 물 떠놓고(?) 열심히 빌고 있겠습니다~✺◟(∗❛ัᴗ❛ั∗)◞✺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