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767
  • 조회: 442,166

wz_3667441122_5fee69ee35905c88fb29173f635434f0.jpg

옆집 철수네도 똑같은 SK인터넷인데 우리집보다 5,000원이나 싸게 쓴다고..?!

- 반상회에서 씁쓸한 소식을 접한 유모씨 (35세)



 

백메가를 운영한 이후로 가입 1년 차 분들께는 "해지신공"을 제법 강조해왔습니다.

해지신공의 개념은 단순합니다. 인터넷을 해지할 "것(?)" 처럼 연기하여 ​통신사와 심리 게임을 펼치는 것이에요^^a

 

 

wz_3667441122_56b700f48030599640b9b11383db31b1.jpg

[해지신공이라 해서 현란한 스킬...이 전혀 아닙니다 겁먹지 마세요]

 

 

쉽게 정리해봅니다.

 

1) 사용자가 인터넷 해지를 요청하면?

 

2) 통신사는 이를 막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른 통신사에게 가입자를 뺏기는 것은 ​호환 - 마마 - 전쟁보다 무서운 일이거든요?

 

3) 이 때 해지하고 싶은 마음이 쏙! 들어갈 만큼 "특별한 당근"을 제공하곤 합니다. ​이 당근을 취득하는 게 해지신공의 목적이죠^^a

 

즉, 해지할 마음이 없다 해도 통신사에 전화하여 해지 의사를 말씀하셔야겠죠?

 

 

------


그런데 이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제공할 여지가 숨어 있었다면 애초부터 모든 사용자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해야 이치에 맞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쨌든, 숨은 의미들은 뒤에 풀어보도록 하고요~ ​해지신공을 통해 가정의 평화와 안위를 보존하셨으면 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글을 시작해봅니다 ^ㅡ^a

 

 

 

  

1. 해지신공이란?

 

인터넷을 해지할 것처럼 메소드 연기를 하며 ​통신사와 심리전을 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진짜 해지하시면 아니 되고요~

1) 해지를 고민하는 것처럼

2) 혹은 해지를 결심하신 것처럼 말씀하시어 통신사의 당근을 유도하는 겁니다. 

요즘 속된 말로 "밀당" 이라고 하죠 ㅎㅎ

 

 

 

 

2. 해지신공 대상자는?

 

wz_3667441122_4321b3d7bcf07b2c5628e9a392d4dde3.gif

[저요 저요!]

 

1) 개통한 지 1년 지남 (366일차 ↑)

 

오히려 가입 1년 미만의 해지신공은 "독"이 됩니다. 개통 후 → 실사용 1년이 지나야 → 가입 시 받은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즉, 개통하고 1년이 지나지 않았는데 해지신공을 하면 사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통신사 입장에서도 "사은품 반환"이라는 인질(?)을 잡고 있기 때문에 "네~ 해지하시든지요~^^" 하며 콧방귀를 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2) 해지를 (진짜) 앞두고 있음

 

통신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분들이죠.

호환 - 마마 - 전쟁은 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실 약정이 만료되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편이 더 이득이지만

가) 딱히 결합할 휴대폰이 없거나

나) 이미 핸드폰 결합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핸드폰도 계속 유지할 심산이라면? 재약정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 "그냥 재약정 하겠소~" 라고 평온하게 하시면 -> 쥐꼬리 만큼의 당근을 받을 것이고

나) 일언의 말도 없이 물 흐르듯 방치하시면 -> 아예 당근조차 못 받게 되니

역시 해지신공의 밀당을 꼭! 취하셔야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 같은 냄새" 만 살~짝 풍겨주시면, 없던 당근도 생겨나는 마법을 보시게 될 겁니다 ㅎ

 

 

3) 품질에 불만이 있음

들여놓은 인터넷 품질이 조악하여 억울한 상황이라면? 역시 해지신공의 당위가 성립되죠.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원하지만,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준다면 참고 유지해보겠다" 는 뉘앙스와 + 근엄한 어조가 함께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3. 따라해 봅시다. 

 

섬세한 유리심장의 소유자라도 괜찮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오신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a

 

 

1) 전화를 해봅시다

 

wz_3667441122_9279e21f87d07afd85533848f8390d6b.jpg

[LG... 나야... ...자니?]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신 후, ARS 연결 절차에 따라 해지 관련 상담 창구로 이동합시다!


KT :국번없이 100번

- SK브로드밴드 : 국번없이 106번

- SK텔레콤 : 080-011-6000

- LG : 국번없이 101번

 

간혹 해지부서와 연결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믿기 힘드시겠지만, 일부러 연결을 어렵게 만들어놨습니다;) ​이 때에는 다른 부서로 연결하신 후, 해지부서로 직통 연결을 해달라고 하면  좀 더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ㅎㅎ

 

 

2) 상담원과의 조우 

 

현대인의 만성질환,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대사 형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 ㅎㅎ

  

사용자 :

"안녕하세요? SK 가입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가입한 지 1년이 지난다면 가입 시 받았던 사은품 혜택을 돌려드리지 않아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 배상금 등도 반환한다면 청구되지 않구요. 지금 해지하면 부담하게 될 최종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상담원 :

"네~ 얼마얼마입니다"

 

사용자 :

"아하, 생각보다 부담스럽진 않군요 ㅎㅎ"

 

상담원 : 

 "(흠칫) 무슨 이유로 해지하실 예정이신가요~?"

 

고객님 : 

"사실 이번에 가족들이 LG로 휴대폰 변경하려 하는데  LG로 인터넷 바꾸면, 1~2만 원 할인받을 수 있더라고요(거짓말)  사은품도 생기니 위약금 부담하더라도 별로 부담 안되네요^^  그래도 SK인터넷과 TV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는데요! 계속 SK를 이용한다면 LG에 상응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조건을 제시받았다면?


 wz_3667441122_e8de09f73fbea35ac8654af53f48c46d.jpg

[게-이득!] 

 

좋게 받은 건지, 나쁘게(?) 받은 건지 궁금하시죠? ㅎㅎ

 

사실 핸드폰 결합 여부나 상품 종류(인터넷, TV, 전화, IoT, 유무선공유기)에 따라 천만별입니다.​ 그리고 통신사 실적이나 목표에 따라서도 조건이 매번 달라지니 "절대적으로 높고 낮음"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과유불급의 마음이 필요합니다^^a

 

 

4) 실패했다면?

 

wz_3667441122_f13f86d1d554aee7f20689a2737a5c8b.jpg

[저기요, 좋은 혜택 주실 수 있나요?]


wz_3667441122_0a1bcc909c63266f9155782375615fb9.jpg 

[아니요~^^ (단호)]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패자부활전

재도전 하는 것입니다 ㅎㅎ 상담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니 두어 번 시도해 보셔도 괜찮겠지만, 스마트컨슈머와 블랙컨슈머는 종이 한 장 차이일 수 있습니다. 역시 과유불급.

 

② 경건한 마음으로 포기

모든 경우에 해지신공이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내가 받고 있는 혜택"이 이미 크다면, 통신사에서도 혜택을 더 주진 않습니다. (역마진 자체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③ 새 통신사로 갈아타기 

통신사에서 제시한 혜택이 나쁜 품질을 유지할 만큼의 메리트가 없거나 타 통신사 휴대폰 결합을 염두에 둘 수 있다면 ​옮기는 편이 좋겠지요 ^^a

  

 

 

 

4. 유의사항

 

1) KT의 특급 해지방어

KT만 서비스 되는 읍/면/리/도서산간의 경우 해지신공이 거의 통하지 않습니다. KT가 시장지배적 위치에 있다 보니 콧대도 높거든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KT에서도 알고 있으니 밀당도 없습니다. 단호박입니다.

 

 

2) KT인터넷 예약해지는 절대 금물

예전에는 예약해지를 권유해드렸는데, 이제는 예약해지 시 "휴대폰 결합"이 풀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0-02-06] 이제 예약 해지해도 "휴대폰 결합"이 풀리지 않습니다!!  

 

  

3) 녹취

모든 통화는 녹취가 됩니다. 상담 받은 이력도 모두 메모가 되구요. 따라서 상담원이 달라지더라도 그 전에 상담 받은 이력이 있기에 레파토리는 비슷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원론으로 돌아가 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참 요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꼭! 숨겨놓고 있다가 목소리 내는 사람만 주고 있으니 심각한 역차별입니다.

 

한편으로 혹자는 해지신공을 블랙컨슈머 행위라 합니다. 물론 악의적으로 상담원분들을 괴롭힌다면(?) 블랙컨슈머가 맞겠죠. 하지만, 해지신공은 구조적 결함에 가깝습니다. 엄밀히 말해 정수기 렌탈하거나 보험 상품 계약했는데 요금 깎아달라고 해서 → 깎이는 거 보셨습니까 ㅎㅎ

 

해지신공의 탄생은

1) 가입자를 잡기 위한 통신사의 왜곡된 의지에서 시작됩니다.

2) 애초부터 "가입자 잡는 행위" 에 마케팅 예산을 별도 편성한 것이고

3) "이 예산"은 모든 사용자의 월 요금에 녹아있죠.

4) 하지만 해지신공은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 vs 그렇지 않은 사람을 편 나누고 있으며

5) 덕분에 역차별을 선사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었습니다.

 

애초부터 월 요금 자체를 낮게 하고, -억지로- 가입자를 잡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을 자제하면 "질척거리지 않아 쿨하고, 요금도 낮아 매우 사랑받는" 통신사가 되지 않겠습니까?

통신사의 처절한 몸부림은, 소비자 이익 뿐만 아니라 근로자에게까지 심각한 문제를 끼치죠.

[참고글]해지방어부서 실습생으로 근무한 한 여고생의 죽음 

 

  

우리가 "해지신공"을 펼치던 오늘날이,

과거의 유산으로 추억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봅니다^^a 

 

 


wz_3667441122_89c2620388c5854d44034d5f16ac3f1e.gif 

감사합니다!

 


추신 :

대량의 짤(이미지)들을 협조해주신 이수빈 양과 김사라 양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전체 댓글1767

  • 회원님의 사진 파브리스
    안녕하세요. 얼마전 해지신공 이메일을 받고 KT에 연락을 했더니 3년 계약이라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2년 계약인줄 알았는데 상담원의 이야기를 듣고 다시 살펴보니 3년 계약이 맞더군요.
    2년 계약은 1년 이후 시점 부터 계약 해지가 가능한데, 3년 계약은 1년 6개월을 채워야 하나요? 아니면 3년을 채워야 하나요?
    그리고 통상적으로 요즘은 어느정도 혜택을 제공해주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이용중인 서비스는 모두 KT 회선으로 통일해서
    본가 인터넷/TV, 살고 있는 집 인터넷/TV,1 TV2, 어머니 아버지 와이프 저 이렇게 4명 모두 KT로 가족결합할인?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본가의 인터넷/TV는 몇달전 제가 KT 상담원 연락 받고 넷플릭스 유튜브 출력 가능한 기기 무료로 제공 받는 조건으로 계약 연장했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파브리스안녕하세요, 파브리스님~!
    믿고 가입하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오! 해지신공 이메일을 받으셨다면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고객님이시겠군요 +_+
    만나뵙게 되어 반갑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먼저 인터넷과 같은 유선통신상품은 휴대폰과 달리 3년 약정이 기본이고요 😁
    약정기간 전에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이는 2년 약정 가입도 동일해요ㅎㅎ
    이용 중 언제든 해지는 가능하나,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면
    3년 약정으로 가입할 때와 마찬가지로 위약금이 발생하지요.
    그렇다고 처음부터 2년 약정으로 가입하는 건 손해예요.
    ① 3년 약정으로 가입할 때보다 요금이 터무니없이 비싸고
    ② 사은품 혜택도 받을 수 없기 떄문이죠^^;;;

    그나저나 해지신공을 발휘해 보기 전에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가 궁금하신 거쥬? +_+
    너무나 안타깝게도 이에 대해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천차만별인데다
    고객님 제보가 없어서 현황을 알 수가 없기 때문이죠ㅠ
    하여 일단 다시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말씀해 보시겠어요?
    "해지 위약금이 얼마라고 하셨죠~? LG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7만원을 준다 하고,
    알뜰폰 결합도 가능하다 하여 이번에 LG로 이동할지 고민 중이라 알아보려 합니다." 하고 말이지요ㅎㅎ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또다시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조금이나마 혜택을 취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moo
    감사합니다 글 잘봤습니다.
    현재 대리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입장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글이네요

    영업하는 입장에서 고객마다 지원금의 차이를 두는건 중요한 무기이긴 합니다만
    확실히 상담사님 말씀대로 고객마다 지원금의 차이를 두는게 아닌 평등하게 모두가 저렴한 요금을 내고 사용한다면
    통신사끼리 품질로 경쟁하여 더 유익할 것 같습니다 ㅎㅎ

    고객입장에서는 쓴소리 안하고 눈치싸움 안해도 되고
    근무하는 직원 입장에도 고객님 차별 안하고 간보고 할 필요가 없으니 참 좋을 것 같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moo반갑습니다. moo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어머나! 대리점에서 근무하고 계시다면
    동종 업계 종사하고 계신 거겠죠?ㅎㅎ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너무 반갑고 기분 좋은 댓글 남겨주셔서 참으로 기쁩니다🎉

    백메가에서 쓴 해지신공 글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moo님께서 정확하게 간파하셨습니다 :)

    지원금(사은품)에 치중해 있다보니 본질이 흐려지고
    가입 권유를 하더라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쓸 수 있을까? 라는 방향보다는 
    사은품 이만큼 주니까 이득이다! 라는 논조로 권유하는 경우가 은근 많지요!ㅎㅎ

    서로 사이좋게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면 참 좋을 텐데
    그러지 못한 현실에 씁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moo님의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가끔 생각나면 백메가 들려주세요~
    친구 집 놀라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고다꾜솩쌤
    안녕하세요
    백메가측의 문자를 받고 1년된걸 깨달았습니다
    당시 리브모바일과 함께 lg망으로 결합할인 받으면서 현금지원 받은걸로 기억나는데요
    중간에 tv채널수도 바꾸고, 인터넷 기가랜으로 변경하는 등 소소한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마찬가지 해지신공 가능한가요?

    글을 읽어 본 바,

    101번 전화 후,
    1년 지났으니 위약금 및 상품 면제조건으로 해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인터넷 끊기는 현상 및 속도가 불안정해서 변령할까 싶다. 요새 알뜰 요금제도 좋게 많이 나와서 알아보는 중이다. 위약금 관련해서 확인해달라.

    라고 멘트 친 후 상담사의 반응에 따라 대응하면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고다꾜솩쌤고다꾜솩쌤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어머나~~!! LG 500메가급 + 공유기 + 티비 = 설치 후,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군요~~?!

    즉!! 겸사겸사, 밀당 겸 재정비가 필요한 시점인데요~~♡

    1)
    인터넷이나 IPTV 요금제를 중도에 변경하신 것은~~??
    (상위 요금제로 올리셨든... 하위 요금제로 내리셨든…)
    해지신공 밀당을 거는 것과는 하등 상관 없사옵니다~~!!

    2)
    그...그런데…!!
    3년 약정으로 가입하시고, 개통 후 만 1년이 지났다면?

    사은품 환수(반납) 의무는 사라지는 것이 맞지만…!!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면제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약정만료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무조건 청구되어용!

    3)
    그나저나, 말씀하신 내용을 보아…
    현재 LG인터넷 이용 시 문제가 있는 것… 맞으실까요??

    만약 말씀하신 것처럼, 실제로 LG 인터넷을 쓰시면서
    잦은 끊김이나 심각한 속도 저하가 발생하고 있다면~~?
    이는 당장에 장애 신고를 하셔야 할 일이구요…!!ㄷㄷㄷ

    만약 장애신고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품질장애 원인이 LG 본사 측에 있을 경우)
    위약금 없이 해지를 받으시는 것이 가능하긴 해요~~!!

    ★★
    해서… 고다꾜솩쌤님~~!!^ㅂ^)//

    아직은 본사로 전화를 걸지 말아주시구용~~!!ㅎㅎㅎ
    먼저, 아래 질문에 답을 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1)
    현재 LG인터넷 이용 시 품질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정확히 어떤 문제인가요? 장애 신고는 해보셨을까요?

    질문 2)
    LG인터넷 + 알뜰폰 = 결합을 쭉 유지하실 수 있나요?

    질문 3)
    가능하면 LG상품을 계속 이용하고자 하시는 것이지용?
    (타사 신규가입이 엄청 유리한 상황이 아닌 한은요…)


    그럼 댓글 통해서 꼬옥 다시 뵈어용!!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고다꾜솩쌤
    @이루다1. 500메가 사용중에인터넷 문제가 있었고(디도스였나요되게난리났던적 있었지요?) 그 뒤로 계속 간헐적 문제 발생하여 기사님 방문 후에 기기문제로 확인, 공유기 교체해주고 가셨습니다. 그뒤 기가랜으로 변경하였고 현재 문제는 없는 상황이구요.

    2. 결합 유지 가능합니다

    3. 어디 쓰든 상관 없습니다. 당시 lg로 했던이유는 알뜰폰요금제와 결합 가능한 상품이 lg뿐이어서 였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ㅡ^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고다꾜솩쌤화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ㅁ^)//

    아이쿠... 그래도 다행히...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는
    LG인터넷과 티비 이용에 불편 없으신 것이지요~~?!
    LG인터넷 + 알뜰폰 = 결합 유지도 가능하다 하셨구용!

    지금도 여전히.... 타 통신사는?
    인터넷과 티비에 알뜰폰을 결합하실 수 없어유~~;;;

    또한 고다꾜솩쌤님댁이라면? (1년 전 주소지 기준)
    다른 대체제 (= 헬로비전 or 스카이라이프)도 없지용...

    1)
    결론적으로~~!!
    앞으로 비용 면에서 가장 유리하게 이용하시려면~~?!
    LG인터넷과 티비를 유지하시는 것이 정답이구요~~♡

    2)
    즉! LG인터넷과 티비는 계~~속 유지하실 테지만...!!

    그래도 이번에 LG본사로 전화하시어,
    마치 해지할 의사가 있는 것처럼 밀당 걸어보세용!!
    해서 쪼금이라도 혜택이 따라온다면...땡큐니까요~~♡

    3)
    다만... 당장은 품질 장애 문제가 없기도 하구요~~!!
    또한 품질 문제가 있었다면,
    이 문제부터 해결한 후! 밀당을 거시는 게 맞으므로...

    망 품질을 빌미(?)로 밀당 거는 것은 비추천드리구용!

    '비용' 문제를 이유로...!!
    (+ 믿고 이용하기 어려운 개인정보 유출 문제 등등...)

    ㄴ 밀당을 걸어보시는 것이 적합합니다요~~!!^ㅂ^)//

    4)
    따라서, LG본사의 해지 관할 부서를 연결하신 후...!!

    "인터넷과 티비를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인가요??
    (위약금을 들으신 후)
    알뜰폰 결합이 가능해서 LG인터넷을 가입했었으나....
    그래도 현재 인터넷과 티비 요금이 많이 비싼 편이고,
    이런저런 문제 때문에 믿고 계속 써도 될지 의문이 드네요.
    알뜰폰도 훨씬 더 저렴한 타사로 이동할 계획이 있구요!
    인터넷과 티비도 (부모님과 가족들 휴대폰에 맞춰서)
    타사 최저 상품으로 바꿀까 하거든요...

    혹시 LG인터넷과 티비를 해지하지 않고,
    이대로 유지한다면... 제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까요?
    친구들이 LG에서 1년마다 상품권 or 할인을 받았다기에
    저도 혹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혜택이 얼마나 되는지?
    조건을 들어보고... 해지할지 말지 결정하려고 합니다."

    ㄴ 이런 식으로~~!! 문의를 해보십시오~~!!>ㅅ<bbb


    ---------------------------------------------------------


    사실... 지금은 약정이 2년이나 남은 시점이기에...!!
    밀당이 아예 통하지 않을 (= 즉! 혜택이 하나도 없을...)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기는 한데요~~!!ㅎㅎㅎ

    ㄴ 그래도 어차피 '밑져 봐야 본전' 이옵니다...!!^ㅂ^)//


    따라서,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 없이!
    LG로 전화하시어 담당자분과 이야기 나눠보시구요~~♡

    좋은 소식 있다면 꼭 전해주시겠어요? 저도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고다꾜솩쌤
    @이루다아하 감사합니다
    내일 중에 밀당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고다꾜솩쌤어머낫~~!!
    인사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당~~!!^ㅁ^bbb

    그럼....!!
    내일 고다꾜솩쌤님께 꼭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저도 물 떠다 놓고(?)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아자!!

    그럼 오늘도 평화로운 저녁 시간 맞이하시구요~~♡

    좋은 소식으로 다시 뵙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CC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인터넷 및 통신사 변경 고민 중에 있는데
    검색 중에 본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어 문의 남깁니다.

    저는 SKT를 사용 중이고, 가입한 지도 오래되었어요.
    현재 상황은 애플에서 별도로 구매한 기기에 요금제만 선택 약정으로 가입하여 사용 중이었으며,
    이번 이동전화 선택 약정은 2023.05.11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쭉 약정 연장하여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과 Btv 결합?에 가입할 때 사은품도 받고 요금할인 등도 들어가 있는데,
    2019년 가입으로 현재 홈페이지에서 확인 시 이용기간 3년 10개월째로
    이쪽의 약정도 종료된 지 좀 된 상태입니다. (해지 시 발생 불이익 페이지에 뜨는 내역 없음)

    사용 중인 요금제 및 서비스는 통신사는 뉴 T끼리 맞춤형(100분+6GB)
    인터넷은 T_기가라이트인터넷 와이파이, IPTV는 Btv 미니/스탠다드 (2회선) 입니다.

    나머지 식구들(3인)은 모두 LG U+ 사용 중이고 부모님은 타 지역 거주 중이신 관계로
    할인은 자취집 기준 저만 포함되어 있어 1인 기준으로 온가족프리이동 할인 / TB끼리 TV플러스할인에
    안심옵션할인(온가족) 으로 원래 이용 중이던 LTE 안심옵션 금액 할인을 적용 받았습니다.
    (인터넷/SKT 쪽은 온가족프리할인/약정할인, TV/SKB 쪽은 TB끼리 TV플러스할인/약정할인/프로모션할인)

    자취집에서 계속해서 2인 기준 인터넷 및 와이파이 사용(웹서핑, 영상 시청, 게임 플레이 등), TV 이용을 하려는 경우
    통신사 변경 등이 낫다면 추천하시는 통신사, 요금제나 할인 상품 등이 있는지,
    아니면 나머지 식구들과 동일한 통신사로 이동하는 게 나을지(거주가 따로라 인터넷은 추가해야 하겠죠..?)
    또는 SK 측에 추가 사은품 등을 요청하고 유지하는 게 이득일지 조언을 받을 수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CC안녕하세요 CC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아하, 인터넷 약정도 종료된 지 조금 되었고
    휴대폰도 조만간 약정이 끝날 예정이시군요?!

    만약 휴대폰 통신사도 변경하실 수 있으시다면야
    인터넷, 티비도 그에 맞춰 통신사를 바꿔 신규가입 혜택을 도모하시는 게 옳습니다.

    어차피 3사 통신사의 인터넷, 티비가입조건은 대동소이하며
    휴대폰 결합상품은 SK에게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즉! 유무선 결합을 통해 지금과 비슷한 수준의 월요금을 유지할 수 있으니...
    신규가입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타사 이동이 유리하다는 말씀이지요!
    보통 재약정보단 신규가입쪽에 보조금이 많이 실리기 마련이니까요 ^^


    다만 그 전에 몇 가지 확인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1) SK의 재약정 조건을 확인해봐주세요!
    혹~시나 운이 좋아 SK측에서 재약정 혜택을 신규가입혜택만큼 제공한다면
    통신사를 변경할 이유가 하등 없지 않겠습니까?!

    단, 재약정 관련 통화하실 때에는 다른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척하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해야 SK상담원이 위기감을 느끼고 최대한 조건을 잘 챙겨주려 하실테거든요 ㅎㅎ

    예를 들면 이런 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약정 끝난지가 좀 되었는데 바빠서 지금 전화드렸는데요~
    휴대폰도 곧 약정 끝나가서 그냥 이참에 싹 LG로 바꿔볼까 고민중인데
    그 전에 재약정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고민이 되어서요
    가족들도 전부 LG를 쓰고 있다보니 거기로 바꾸면 사은품도 50만원 나오고,
    월요금도 결합 할인받아서 쓸 수 있다더라구요. 장비도 전부 신형으로 바뀐다하구요.
    일단 비교를 좀 해보고 싶은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요~! :)
    그러면 상담원분이 이를 듣고 조건을 제시해주실텐데
    부가세 포함 월요금 / 사은품 액수 / 셋톱박스 및 공유기 무상교체 혜택 등 이렇게 세가지를 확인해보신 후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듣고 오신 조건이 어떠한지 체크하고, 통신사 유불리를 가려드리겠습니다😍


    2) 거주지까지의 통신사별 품질을 확인해야 합니다.
    놀랍게도 메이저 통신사가 판매하는 인터넷이라 해서 모두 좋은 품질만 제공치는 않기 때문이에요^^;
    운이 나쁘면 잦은 속도저하, 끊김, 버벅임, 핑튐현상이 가득한 '비대칭형'을 쓰게 될 수도 있는데..
    이를 사용한다고 해서 통신사들이 요금을 깎아준다거나,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준다거나 하는 것도 없으니
    반드시 조회 후 피하셔야 합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다행히 이는 사전조회가 가능한데,
    설치받으실 곳의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삭제하고 조회해서 말씀드릴게요.



    3) 가족분들이 쓰시는 LG유무선 결합은 어떤 것으로 묶여있는지도 확인해봐주세요!

    한방에요/한방에홈/가족무한사랑/참쉬운가족결합/투게더결합
    위 다섯가지 중 하나를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만약 [참쉬운가족결합]이나 [투게더결합]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이는 최대 인터넷 3~5회선까지 결합시킬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가족분들의 인터넷 뿐만 아니라 CC님댁의 인터넷까지 결합혜택을 각각 누려보실 수 있게 되어요~!

    하여 이 부분도 체크를 해봐야 하는데,
    말씀드린 세가지를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시면
    품질 + 비용을 고루 살펴 CC님에게 가장 유리한 통신사를 찾아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시간들여 체크해두시면 앞으로 3년간은 번거로운 일이 없으실 거에요!
    번거로우시겠지만 꼬옥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ㅁ^)/
  • 회원님의 사진 CC
    @이상희안녕하세요, 연휴 등으로 답변 주신 내용에 대한 확인에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일단 지금은 저의 통신비+인터넷+IPTV에 약정(05.11 종료) 등의 할인이 적용된 상태로 월 7만 초반대 요금이 청구되는데
    휴대폰 데이터가 빠듯한 달도 종종 있어서 데이터에 조금 더 여유가 생기거나 청구 요금이 저렴해지거나 했으면 합니다.

    통신사 측에 확인해보기로는 재약정을 하여도 별도의 추가 할인이나 혜택을 받기는 어려운 것처럼 안내를 해주더라구요.

    또한 다른 가족들이 사용하고 있는 LG 쪽 유무선 결합상품은 가족무한사랑인 걸로 확인됩니다.
    이쪽의 혜택이 크지 않거나, 결합에 별다른 혜택을 보기 어려운 경우 알뜰폰/인터넷도 무방할 것 같은데
    어느 방향으로 알아봐야 할지 여전히 막막한 것 같아서요...추가적으로 조언해주실 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CC오! 오랜만이십니다 ㅎㅎ
    이렇게 회신 주셔서 감사드려요~!

    SK측에서는 별도로 제공해줄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안내들으셨군요~..!
    아마 저렴하게 인터넷을 이용중이셔서 제공해드릴 수 있는 게 없었던 게 아닐까 싶어요 ㅠ

    그리고 가족분들이 사용하시는 유무선 결합은 가족무한사랑이라,
    여기에 인터넷을 추가로 결합하여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 하겠습니다..!


    하여 어떤 방면으로 재정비를 하면 좋을까 고민해보았는데
    LG알뜰폰 + LG인터넷, 티비를 개통하심이 어떨까 싶더군요~!

    LG는 특정 알뜰폰에 한해 인터넷과 결합을 허용해주고 있는데 이 할인이 꽤나 쏠쏠한 데다가,
    사은품도 꽤나 푸짐하게 제공되기 때문이에요~! :)
    알뜰폰은 메이저 통신사들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이용하기에 통화품질도 동일하답니다 ㅎㅎ


    1) 변경하실 만한 알뜰폰으로는~?!
    스마텔 통신사의 [USIM 스마트 7GB+] 요금제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월요금 : 7개월간 0원 -> 이후 19,800원
    데이터 : 7GB 소진 후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통화/문자 : 무제한
    : https://www.smartelmall.com/sub/charge/recom_view_new.asp?charge_idx=532&telecom=LGU+

    위와 같은 조건에 이용하실 수 있는데
    휴대폰 비용이 지금보다 저렴해지면서 데이터는 늘어나는 상품이에요 ㅎㅎ
    LG인터넷과 결합되는 대상이기에 결합혜택도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


    2) 여기에 인터넷, 티비는
    LG 500M 인터넷 + 베이직(UHD4 셋톱박스) + 베이직(UHD3 셋톱박스) 구성을 개통하시면~?!

    월요금 : 53,350원이지만 -> 알뜰폰 결합 후 43,450원으로 인하 됨!
    사은품 : 총 50만원(현금47+상품권3) 지급
    설치비 : 51,700원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청구 됨!
    (+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무상으로 임대 됨)

    위 조건으로 3년 약정 개통이 가능합니다.


    3) 결론적으로...
    알뜰폰과 인터넷, TV 2대의 총 비용은 7개월간 43,450원,
    이후 63,250원 수준으로 현재보다 비용을 저렴하게 아껴보실 수 있습지요 ^ㅡ^



    저의 추천구성이 어떠한 지 한 번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의중을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드시 저의 추천을 따라야만 하는 건 아니니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시면 되고요~! +_+

    혹시나 LG가입에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고자 하신다면
    설치받으실 곳의 정확한 주소지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설명드린 것처럼 거주지까지 '대칭형'이 지원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 되버리고 말거든요..! ^^;

    그럼.. 이번에도 CC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또또쭈쭈
    안녕하세요, 해지신공 메일 받았습니다.
    sk결합(핸드폰+인터넷+티비) 사용중입니다.

    ■ 이용요금 (5월 9일 기준)
    ① 인터넷(광랜 1회선) : 18,700원
     - 사용요금 : 33,000원
      └ 기본료 : 33,000원
     - 요금할인 : -16,000원
     - 부가가치세(세금) : 1,700원
    ② TV(스탠다드 1회선) : 16,500원
     - 사용요금 : 24,000원
      └ 기본료 : 20,000원
      └ 장비임대료 : 4,000원
     - 요금할인 : -9,000원
     - 부가가치세(세금) : 1,500원

    현재 이렇게 요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해지신공 펼치면 가능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또또쭈쭈또또쭈쭈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백메가에서 보내드린 메일 꼼꼼히 봐주셨다니 감동이에용..💛💛
    더불어 바쁘실 텐데 문의 글도 남겨주셨네유! 흐흐~ 감사합니당😀

    사용중인 SK인터넷과 TV 납부 요금을 말씀해 주셨는데
    따로 살펴보니 휴대폰 1회선을 결합해 조금의 할인을 받고 계시네요.

    자, "해지신공"은 어떤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지,
    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팍팍 받고 계신지 상황에 따라 혜택 차이가 있고,
    본사 정책에 따라 다르게 지급되는데요!
    어떤 상품을 사용하시든 해지신공 시도라도 해보시는 게 중합니다!

    본사 정책이 자주 바뀌다보니
    많은 분들의 해지신공 피드백을 받은 걸 종합해 보면,
    N개월 요금 할인, 상품권 3~5만원 내외, VOD 쿠폰 또는 포인트 지급,
    VOD 월정액 무료 등 혜택이 다양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아무런 혜택이 없다는 안내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었어요🤧💦

    하여, 크게 고민하실 필요 없이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시면 되고요~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SK인터넷을 1년간 사용했는데 가족들이 LG휴대폰을 사용하게 되어
    LG로 이동할까 SK를 유지할까 고민중입니다.
    물론 위약금이 청구되겠지만 45만원 받을 수 있고 요금 할인도 있으니 이동을 해도 괜찮겠더라고요!
    혹시 SK인터넷을 유지한다면 따로 지급되는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부디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겨줬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irene
    안녕하세요.
    2021년에 kt 인터넷+ 티비+  와이파이(공유기)  +  남편 핸드폰 1대 결합으로 34,100원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백메가 추천으로 기존 skb에서 갈아탄거구요.
    해지신공은 작년11월부터 가능했는데
    바빠서 이제 해보려구요.

    이미 17개월 지났기에
    사은품 반환의무는 없는데
    Kt전화해서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100메가 요금제에 34,100이면 조금비싼거 같아서요.
    집에 거의 없어서
    사실상 티비랑 인터넷을 거의 사용 안 하기도 해요.

    꿀팁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irene반갑습니다, irene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아마도.. 2021년 11월 쯤, KT인터넷과 IPTV를 설치 받으셨겠지요~?!
    그렇다면 이미 잘 아시는 것처럼~!
    지금 KT본사로 전화하시어, 마치 해지할 의사가 있는 것처럼 '밀당' 걸어보시면 되는데요~!

    1) 현재 irene님댁 상품들 요금이라면~?!
    휴대폰과의 결합 할인 덕분에..
    일반적인 메이저 통신 3사의 월요금에 비해서 저렴한 상태랍니다~!>.<b

    보통 100메가급 + 기본 티비 1대 = 월 요금은~?! 최소 3.7~3.8만원 대 정도이니까용~!ㅎㅎ

    2) 해서, 지금 KT로 전화하시어..
    "우리집이 남들보다 비싸게 쓰는 것 같다.." 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통하지 않을 거예요..;;

    해서, 그보다는~! 본사 담당자분께,
    "KT휴대폰도 조만간 알뜰폰으로 옮길 예정이고, 집에서 티비도 거의 보지 않아서..
    아예 타사 인터넷으로 갈아탈까 하는데요~!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인가요?
    IPTV만 해지하는 것과, 몽땅 해지하는 것! 각각의 위약금을 알려주세요~!"

    ->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더 좋고요~!^0^

    3) 그럼, 본사에서..! "해지하지 말라" 라고 하면서 혜택을 제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혜택을 들어보시면 되고요~!^~^*

    만약.. 본사에서 위약금만 알려주고 땡(?)이라면~?! (즉, 붙잡는 시늉도 하지 않는다면?)
    irene님께서 본사 담당자분께,

    "해지하지 않고 유지한다면.. 일부 요금할인이나 상품권을 받는 것이 가능한가요~?!
    타사 조건이랑 비교해보고 결정하려고 해요!
    LG인터넷은 사은품도 크고, 알뜰폰과도 결합이 가능하더라구요~"

    -> 라고! 말씀하시면 그만입니다~!+_+b


    # 물론..! 아직 약정이 많이 남은 시점이라.. 혜택이 없을 가능성이 높긴 한데요~;;ㅎㅎ

    그래도 혹시 모르니 본사와 이야기 나눠보시고요~!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다크다크해
    안녕하세요, 작년 5월에 백메가에서 엘지유플러스하고 티비 상품 3년 계약했구요.
    이제 1년 조금 지났고, 100메가에서도 메일로 알려주시길래, 해지방어 해봤는데요.

    인터넷으로도 해지신청해보고, 전화로도 해지신청해봤는데,
    그냥 딱 잘라서 계속 유지하셔도 추가혜택은 어렵다고 말해주더라구요.
    상품권이나 월 가격 할인 일절 없다고...

    더 강하게 나가야 하는걸까요? ㅜ
    일단 사용은 계속 하고 싶은데, 제 맘을 몰라주더라구요ㅎ

    통신사를 확 갈아타자니, 부모님 댁에 설치한거라 제가 또 부모님 댁에 가야되고, 부모님 눈치도 보여서 (쓰던거 계속 쓰지, 뭘 자꾸 바꾸느냐고 눈치주십니다ㅎㅎ)
    고민이 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다크다크해안녕하세요, 다크다크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두 번이나 해지신청을 해보았음에도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단호하게 나왔다면
    해지신공은 포기해야 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

    본문에 기재되어 있는 거처럼 모든 통화와 상담받은 이력이 모두 메모되는데요~
    남겨주신 상황으로 미루건대 LG유플러스 측에서는 다크다크해님께서
    LG유플러스를 유지할 의지가 강해보인다는 내용의 메모가 남겨져 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선 너무나 아쉽지만 LG유플러스를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과
    타사로 이동하는 방법 뿐이에요ㅠㅠ


    다만 다크다크해님께서도 너무나 잘 알고 계신 거처럼 타사 이동이 번거롭기 때문에
    LG유플러스 유지 vs 타사 이동 편익을 비교해 보고 이동할만한지 고려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_+

    1) 혹시 결합 가능한 다크다크해님이나 직계가족 명의의 타사 휴대폰이나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2) 다크다크해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타사 인터넷이 있을까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결합 가능한 휴대폰이나 인터넷이 없다면
    LG유플러스를 유지하는 편이 무조건 이득이라 여쭙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지금현재
    해지 방어 시기를 놓쳤습니다.
    현재 17개월째 사용 중이고, 해지 위약금은 45만원이라고 합니다.
    어젯 야간에 한 시간 가량 인터넷 장애 상태가 걸려 통화했더니, 이번 달 요금 만원 빼준다하네요.
    이 밖에도 잦은 인터넷 장애가 걸렸었는데, 이 얘기를 했더니 외부 통신망 점검을 하고 다음 주에 전화 준다네요.
    해지 위약금이 45만원 가량 나온다고 하는데, 해지 신공 가능할까요?
    어떤 전략으로 나가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지금현재오, 지금현재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일단 해지신공 혜택은 차치하고,
    품질 문제 때문에 사용하시기 어려운 환경이신데요~ ㅠㅠ

    백메가로 가입하셨을 당시에 대칭형 여부를 확인하셨더라면,
    아무래도 다른 문제의 원인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결하지 못한 원인이라면
    위약금 없이도 해지가 가능하니까요~!


    해서, 이번에 통신망 점검을 받으시고요 :)
    며칠 더 사용해보시다가
    지속적으로 품질 문제가 일어난다면
    그때는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해결이 된다면
    "지금까지 큰 문제들이 많았지만,
     앞으로 해지하지 않고 쭉 유지하는 조건으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받길 원한다"
    라고 말씀해보시고요~!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현재 어떠한 품질 문제를 겪고 계신지 말씀해주시겠어요~?
    어떤 작업을 하실 때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Jason
    안녕하세요.
    21년 12월에 가입해서 인터넷 잘 쓰고 있다가 다음달 이사를 조금 멀리 가려고 하거든요.
    이사를 해서 인터넷을 새로운 집에 다시 설치해야하는 경우엔 해지하고 재가입해서 설치하는 것과 이전 설치 요청 중 어떤 것이 더 나은지 여쭤보려고 문의를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이사를 갈 경우엔 어떤 식으로 문의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Jason안녕하세요 ^0^ Jason님~~!
    다시금 찾아주셔서 넘넘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 한아름입니다 ^ㅡ^

    이제 이사를 앞두고 계시는군요~!
    그런 상황에서 인터넷을 이전설치 하실지, 다시 가입하실지 고민 중이신데요~!

    오, 일단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약정 내 해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단독이라고 하더라도 3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발생하거든요 ㅠㅠ
    이에 비해서 신규가입 사은품은 많아봤자 LG가 20만원 대이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입니다 ^~^;;
    SK로 다시 재가입하시는 것은 무리고요

    그리고 같은 통신사로는 해지 후 3개월 내 재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약관 때문이기도 합니다 ㅠㅠ
    특히나 SK는 더더더 민감한데요~!?
    명의, 주소지, 결합하신 휴대폰 정보 뿐만 아니라...
    SK 인터넷에 연결했던 기기의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등) MAC 값도 체크를 하거든요 ㄷㄷㄷ
    중복 기기가 재가입하신 회선에 체크된다면 편법가입으로 간주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따라서~!
    무조건 이전설치를 추천드리고요 ^ㅡ^
    SKB 본사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도와드릴 것 있을까요~!?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0^
  • 회원님의 사진 stri****
    안녕하세요. KT에서 TV, 인터넷, 핸드폰 통합으로 묶어놓은 사람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가려고 해서 이전설치를 할까 했는데 그 전에 해지신공을 쓰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지금 결합상품을 7년동안 쓰고 있는 중이고 예전에 여기에서 해지신공에 대하여 정보 얻어서 괜찮다고 확인 받은 서비스(뭔지 기억은 잘 안납니다)로 한번 연장해서 지금까지 이용 중입니다. 연장 후에도 3~5년정도 쓴 것으로 기억해서 이제 해지신공을 써보려면 쓸 수 있을 듯 한데요,

    해지신공을 써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이전설치를 요청하는게 좋을까요?

    추가로, 이전설치시 출장비를 비롯하여 설치비용이 드는지 모르겠는데 이런 비용도 해지신공 쓰면 무료 서비스 받을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tri****stri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사를 앞두고 사용중인 KT인터넷을 그냥 이전 설치할지,
    해지신공을 발휘해 밀당을 할지 고민중이신데요~
    현재 재약정 후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시다면
    무/조/건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재약정 혜택을 챙기시는 게 옳아요👏

    이유는~?! 앞으로 쭉 KT를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굳이 약정이 만료된 상태를 유지하며 이전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적은 혜택이라도 챙기시는 게 stri님 주머니를 두툼하게 하는 길이에요.

    이와 별개로 이전 설치비의 경우
    본사에서 정해둔 재약정 정책에 따라 면제 여부가 결정되기에
    직접 본사로 전화해 확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과 TV 설치비를 모두 면제해주는 경우도 있고,
    인터넷 설치비만 면제해 주는 경우도 있고, 아예 설치비 면제를 안하는 경우도 있고 다양합니다ㅠ


    자, 재약정 방법은 이미 해지신공 글 내용을 보셔서 알고 계시겠지만
    제가 멘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KT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약정이 만료된지 오래되었고 마침 이사갈 예정이라
    이번에 타 통신사로 이동할까 고민중입니다.
    LG는 가입하면 47만원 이상을 준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혜택이 쏠쏠해서요.
    KT인터넷을 재약정한다면 혜택이나 요금 할인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곧 이사갈 예정인데 이전 설치비도 면제해 줄 수 있나요?"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stri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stri****
    @김가영답변 감사합니다. 방금 전화통화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요금이 42,200원짜리 요금제를 할인 받아서 28,600원으로 이용 중인데, 연장할 경우 요금 할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이전 설치랑 셋톱박스 새거 교체는 무료로 해준다고 합니다. 약정 기한은 3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위 요금(42,200원)을 35,200원으로 변경 할 경우 39만원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요금 가격이 오르지만 39만원 쿠폰을 주니까 금액적으로는 더 이득이라고 하고 역시나 약정기한은 3년이라고 하네요...

    또 와이파이 공유기는 500메가짜리를 쓰고 있는데 계약을 연장하면 그대로 쓰면 되고 계약 해지하면 반납해야 하는데 다른 통신사나 KT 신규 가입을 할 경우 공유기 비용이 발생할테니 그냥 연장하는게 좋지 않겠냐는 말도 하네요...

    전체적으로 조건을 이게 좋은 조건인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1. 기존대로 28,600원 요금으로 연장한다.
    2. 요금을 35,200원을 연장하고 39만원 쿠폰을 받는다.
    3. 해지신공을 다시 써본다(이 경우 추천 메시지 한번 더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그냥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를 알아본다.

    위 네가지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떤 방법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tri****stri님, 좋은 아침입니다😃
    본사 고객센터와 통화하셨군요!ㅎㅎ

    안내 받으신 혜택은 2가지네요!
    3년간 납부하게 될 요금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1️⃣ 28,600원 요금 유지 X 재약정 / 이전 설치비 면제, 셋톱박스 교체
    28,600원 X 36개월 = 1,029,600원

    2️⃣ 35,200원 요금 상승 대신 39만원 상품권 지급
    35,200원 X 36개월 - 39만원 사은품 = 877,200원

    약 152,400원 차액으로 2번을 택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1번과 2번 월요금 차액은 6,600원으로 적은 금액이 아니지만
    39만원 혜택을 받으시는 게 오히려 주머니에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이에요.

    안내 받으신 혜택은 괜찮은 조건이기 때문에
    한 번 더 밀당하더라도 그 이상의 혜택을 쥐어주지 않을 거예요.
    하여, 재약정하는 방향으로 결정한다면 stri님 시간을 낭비하느니 2번 혜택 받으시고
    재약정하시는 게 옳지요~!


    이와 별개로 타 통신사 가입시 조건도 궁금하실 텐데요~
    SK보다는 LG의 요금, 혜택이 좋기에 LG기준으로만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똑같이 500메가로 가입한다면 인터넷 요금은 27,500원,
    TV는 베이직/UHD4 셋톱박스 기준으로 16,500원으로 => 44,0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상품권 3만원 + 현금 44만원이 지급되고,
    설치비 47,3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주말/공휴일/평일야간 설치시 55,825원으로 상승)

    이제 3년간 납부하는 요금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월요금 44,000원 X 36개월 - 사은품 47만원 + 설치비 47,300원 => 1,161,300원이 됩니다.


    결론은~?!
    KT로 재약정하며 월요금 6,600원이 상승하더라도~?!
    39만원 혜택을 챙기시는 게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길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시면 될지 감이 잡히셨을까요?ㅎㅎ
    이번엔 백메가와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에 맞춰 안내드리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중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구요~
    사랑하는 사람과 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24년에는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