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화창한오후s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화창한오후s
  • 댓글: 1
  • 조회: 103

안녕하세요?

제가 sk 브로드밴드를 거의 7년 가까이 사용해 오고 있는데

다른 통신사로 전환해서 사은품도 받고 싶었지만 너무 바빠서 그냥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통신사 전환하려고 하는데

기존 통신사와 재약정을 했는지 안했는지 전혀 기억이 안나서 이럴 땐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기존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재약정 안했는데도 했다고 할까봐 아직 전화 못하고 있네요

제가 기억이 안나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통신사 바꾸게 되면 백메가에서 신청하려고 하거든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화창한오후s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헛 SK브로드밴드 상품만을 아주 오랫동안 이용 중이시군요 +_+
    시간 여유가 살짝 생기셨다면 이번에 통신상품을 재정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기존 그대로 유지하는 편이 이득일 수도,
    타사 이동이 유리할 수도 있는데
    남겨주신 상황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하여 좋은 방안을 찾기가 어렵습니다ㅠ
    하여 제가 먼저 몇 가지를 여쭙고자 하는데 괜찮으시지용~!?
    그래야 화창한오후s님께 딱 맞는 설계를 드릴 수 있답니다 😊


    1.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혹시 TV도 함께 사용 중이시면 TV요금제(채널) 명칭과 셋탑박스 모델명은 무엇인지요?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 잘 모르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ㅎㅎ

    1) https://www.skbroadband.com 에 접속하셔서
    홈페이지 최상단 대메뉴(GNB)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 →
    → [가입상품 조회/변경/해지] → [가입상품 정보관리] → [가입정보 조회/변경]을 클릭하고
    가입자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2) 그러면 인증하기 방법이 3가지가 나올텐데 (SMS 인증 / 범용 공동인증서 / i-PIN 인증)
    이 중에서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해 주시겠어요? +_+

    3) 무사히 인증이 완료되면
    "[인터넷] 기가라이트인터넷 와이파이" 와 같이 사용 중인 상품 명칭이 확인될 거예요.

    혹시라도 TV와 같은 다른 서비스(상품)도 이용 중이시면
    조회된 상품 우측의 [서비스 선택]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른 서비스를 선택으로 마찬가지로 상품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되어 있는 셋탑박스 기기의 모델명은
    조회된 TV 상품의 [상품가입정보 상세] 내역 중 [장비정보]에서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스마트3 STB(FOXCONN BFX-AT100)" 와 같이 확인되어요ㅎㅎ


    2. 사용 중인 각각 상품의 약정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위 "1번"에서 조회된 정보로 약정기간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조회된 상품의 [상품가입정보 상세] 내역 중
    [서비스 약정]을 보시면 3년 (2019.09.24~2022.09.23) ← 요런식으로 기재되어 있을 겁니당

    또한 본사에서 가입자 동의없이 마음대로 재약정을 할 수 없으니
    이는 전혀 우려치 말아주시고요 +_+
    SK 전산에 모든 이력이 남아 있는 데다 위와 같이 화창한오후s님께서
    직접 정보 조회도 할 수 있기 때문에 거짓말을 할 수 없습니다 😊


    3. 납부 중인 인터넷(혹은 인터넷+TV)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요금은 [마이페이지] → [요금 조회] → [요금내역 조회]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결합 가능한 화창한오후s님 / 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요?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가입 기준으로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월요금이 비슷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혹시라도 가족 모두 알뜰폰을 사용 중이셔도 너무 슬퍼하진 말아주세유
    LG유플러스 인터넷+LG유플러스 알뜰폰 결합으로도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다만 결합 가능한 통신사와 요금제 조건이 있어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5. 다른 곳에서 화창한오후s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 또는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가요?

    둘 중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화창한오후s님의 댁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_+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6.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타사 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와
    설치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면 큰 문제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면 인터넷 속도와 끊김 등의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용?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요~!
    배제해야할 인터넷 통신사가 있는지도 직접 확인해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유 😆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요~! (질문이 쪼끔... 많죠? ^^;;;)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ㅎㅎ

    고럼, 저는 화창한오후s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