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행복이님의 글

해외에 있는데, 상담 신청 할 수 있나요?

회원님의 사진
  • 행복이
  • 댓글: 1
  • 조회: 1,318

안녕하세요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데, 한국에 계신 저희 부모님이 인터넷을 바꾸셔야 해서요

아마 통화는 저랑 하는게 좋을거 같은데, 보이스톡은 가능해요

혹시 그렇게라도 상담이 가능할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행복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 해외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보이스톡이나 스카이프 상담도 가능합니다 +_+

    하지만 게시판에서 먼저 상담을 받아보시면서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이 어떨까요?
    상황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부모님께서 어떻게 이용 중이신지,
    어느 통신사가 이득일지 차근차근 짚어보는 것이 좋답니다😊


    1. 하여 먼저 여쭙습니다^0^
    결합 가능한 행복이님/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오늘날에는 동급 인터넷 가입 기준으로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동일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만~~~약 LG유플러스 계열의 알뜰폰을 사용 중이셔도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모든 통신사와 요금제가 결합 가능한 건 아니고
    결합 가능한 통신사와 요금제 조건이 있어유;;

     -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2. 다른 곳에서 행복이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가요?

    만약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부모님 댁에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_+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다만, SK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소속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SK통신사는 SKB와 SKT로 나뉘는데 같은 소속으로 가입하셔야 할인받을 수 있고,
    어느 소속이냐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달라지거든요^^;;;
    설치 후, 소속을 변경하거나 이전 상황으로 되돌릴 수 없는지라
    자칫하면 패밀리 할인 적용이 불가할 수도 있답니다.

    어느 회사인지는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 명칭으로 쉽게 알 수 있어요~!
    T_기가라이트 ← 요런식으로 T가 들어가 있으면 SKT를,
    B_광랜인터넷 ← 요런식으로 B가 들어가 있으면 SKB를 사용 중임을 알 수 있지요😁
    참고로 임대 기기에 새겨진 로고로는 인터넷 소속을 알 수 없어서
    요것으로 확인하시면 절대 아니됩니다ㅠ


    3. 현재 부모님 댁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해지 후, 같은 통신사로는 바로 신규가입이 불가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면 KT 신규가입은 할 수 없어요.


    4. 이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TV도 함께 사용 중이시면 TV요금제와 셋탑박스 모델명도 알려주세용)

    아마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와 500메가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되고,
    TV에 연결되어 있는 셋탑박스는 기기 하단을 보시면
    CT1101 <- 요런식으로 모델명이 기재되어 있을 거예요.


    5. 납부 중인 인터넷 요금은 얼마인지요?
    (TV도 함께 사용 중이시면 각각의 TV요금제 / 셋탑박스 요금도 따로 알려주세유)

    혹시라도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면
    기존 통신사를 유지하는 편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6. 부모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설치 가능한 인터넷 통신사가 어디인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 보아야 해요.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등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한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부모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는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용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음.. 통신상품을 재정비하기 전에 은근히 고려해 보아야할 것들이 많지요? ^^;;;
    하지만 요번에 정리하시면 당분간 또다시 신경쓰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확실한 상황을 짚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1) 결합 가능한 행복이님/직계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2) 다른 곳에서 행복이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메이저 3사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가요?
    (SK가 있다면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지도 알려주세용)

    3) 현재 부모님 댁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4) 이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TV도 함께 사용 중이시면 TV요금제와 셋탑박스 모델명도 알려주세용)

    5) 납부 중인 인터넷 요금은 얼마인지요?
    (TV도 함께 사용 중이시면 각각의 TV요금제 / 셋탑박스 요금도 따로 알려주세유)

    6) 부모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질문이 쪼끔... 많죠? ^^;;)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저는 행복이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