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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몰라별명뭐귀찮어님의 글

기가지니2 셋탑전원이랑 tv전원 동기화에 문제가 생겼어요

회원님의 사진
  • 아몰라별명뭐귀찮어
  • 댓글: 13
  • 조회: 26,310
리모콘을 사용할땐 전혀 문제가 없는데 어느 순간부터 음성으로 전원을 킬려고 하면 셋탑 전원 밖에 안켜지네요. 엘지 티비인데 분명 심플링크를 끈 상태에서도 티비전원이랑 셋탑전원이 음성명령 한번으로 같이 켜지고 꺼졌었거든요. (애초에 심플링크를 활성화하면 켜는 명령에만 셋탑이랑 티비가 같이 반응하고 끄는 명령일땐 셋탑만 꺼지고 티비는 안꺼져서 안쓰고 있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기가지니셋탑이랑 티비연결하는 hdmi케이블을 뺐다 꼽았다 해보니 또 신기하게도 한두어번은 정상작동을 하네요.
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Hdmi케이블 문제인것 같은데 다른 기능은 다 정상으로 작동하면서 티비셋탑전원 동기화만 문제가 생길수가 있는건가요?

이것저것 검색해봐도 원하는 답이 없어서 답답하네요.

요약
1. 심플링크를 끈 상태에서 음성명령을 하면 셋탑전원만 끄고 켜짐
2. 심플링크를 켠 상태에서 음성명령을 하면 켜질땐 셋탑전원이랑 티비전원이 동시에 켜지지만 꺼질땐 셋탑전원만 꺼짐.
3. 심플링크를 끈 상태에서 hdmi케이블을 뺏다 꽃으면 두번정도는 정상작동을 하다가 다시 1번의 상태로 돌아옴.

생전 잘 쓰지도 않는 기능인데 갑자기 되던게 안되니 짜증이 나네유.
희안하고 요상한 문제지만 여기 밖에 믿을 때가 없네요 도와 주세요.

또 다시 발견한 오작동도 추가 할게요.
올레티비 리모컨을 페어링할때마다 외부입력버튼이 지멋대로 작동하네요. 어떨 땐 취침 예약이 켜지기도 하고 어떨 땐 음소거가 되기도 하고..외부입력을 눌렀는데 자꾸 티비 자체 의 기능들이 돌아가면서 활성화됩니다. 이게 대체 무슨 상황인지 아 정말 그지같네요 ㅎㅎ 뭔가 총체적 난국에 빠진 것 같아요.

전체 댓글1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아몰라별명뭐귀찮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이런저런(!?)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겠어유ㅠ


    1. 자~! 먼저 음성인식을 통해 전원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셋탑박스가 -> HDMI를 통해 -> 전원을 ON/OFF한다는 신호를 -> TV수상기로 보내야 합니다.
    셋탑박스 리모콘을 통해 셋탑박스+TV수상기를 동기화 하는 것이랑은 좀 다른 개념이지요ㅎㅎ

    이를 위해서는 TV와 셋탑박스 모두 HDMI-CEC 규약을 지원해야만 합니다.
    "CEC" 라는 것은 Consumer Electronics Control의 약어인데..
    걍 HDMI로 전자기기를 조작하겠소~! 뭐 이런 것들을 정의한 규약이어요 +_+

    재밌는(?!) 점은 "HDMI-CEC" 라고 명칭을 통일해도 무방할텐데요,
    제조사(매뉴팩처)마다 이 규약에 이것저것 몇가지 기능과 호환성을 첨가하여
    각자 다른 규약명으로 정의한다는 것이에요.

    예를 들어 심플링크는 LG전자에서 쓰는 HDMI-CEC 규약이고요~!
    삼성은 애니넷, 소니는 브라비아 링크 등등... 외워야할 것이 많습니다^^;;;


    2. 다소 TMI가 길었는데요ㅎㅎㅎ
    간헐적으로 HDMI-CEC가 상태가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아요.

    왜냐하면!?
    1) HDMI라는 전제 규약 자체가 생각보다 델리케이트할 뿐더러
    2)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각각의 매뉴팩처가 자사만의 규약을 덕지덕지 추가한 탓에
    상성 문제가 더 많이 발현되기 때문이죠ㅠ

    하여 TV수상기 혹은 셋탑박스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면
    모든 시그널이 디폴트 상태에서 시작하니
    잘 작동하다가 시간 지나면 먹통되곤 할 거예요;;
    규약을 전달하는 시그널에 hang이 발생했을 수도 있고
    원인이 너어어어어무 다양해서 분석이 불가합니다 ㄷㄷ


    3. "대부분의" 해결책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바로바로 HDMI케이블의 교체예요~!
    개인적으로는 Vision의 HDMI케이블을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
    (케이블 구매링크주소: https://search.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nv_mid=19103638525&cat_id=50003118&frm=NVSHATC&query=vision+hdmi2.0&pkey=20050218§ion=price&NaPm=ct%3Dk33xty3k%7Cci%3D1150e29a0618d0bed2dfaadb9eac3a9bf76eaced%7Ctr%3Dslsl%7Csn%3D95694%7Chk%3D956fe6e5dab29518be0562aed855dee8380af916 )

    HDMI케이블이라해서 다 같은 것이 아니고요^^;
    몇 천원 짜리부터 ~ 몇 십만원짜리까지 다양합니다.
    헌데 제가 이 녀석(?)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AV매니아들 사이에서 가성비를 넘어 갑성비라 불리는 제품이기 때문이에요.

    물론... 이것으로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잇겠습니다만ㅠ
    이번 기회에 내리 5~6년 사용할 좋은 HDMI케이블 하나 장만하신다는 생각으로
    모험(?)을 함 떠나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_+


    4. 그나저나 리모컨 페어링 문제는 금시초문이에요..ㅠ
    다른 동료분들에게도 여쭙고 구글링도 해보았는데 비슷한 사례가 전혀 보이질 않네요 ㄷㄷ
    혹시 사용 중이신 TV수상기 모델이 어찌되시나요~!?
    특별한 이슈가 있는지 저도 한 번 더 살펴보겠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심플링크는 HDMI케이블 상성 문제가 의심되어요.
    2) 하여 요번에 괜찮은 케이블 하나 구입하시어 테스트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3) 리모콘 이슈는 처음 듣는 문제네유ㅠ
    4) 사용 중이신 TV수상기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이슈가 있는지 다시 살펴보겠습니다ㅎㅎ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부디... 케이블 교체로 문제 해결이 되었다는 기쁜 소식도 함께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아몰라별명뭐귀찮어
    @곽은정아이고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kt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hdmi케이블, 아답터, 셋탑박스까지  모조리 비교하면서 갈아봤는데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네요. Hdmi케이블은 집에 있는 걸로도 연결해봤는데 그대로고요. 리모컨 오작동도 글코 아마도 티비 쪽의 문제 인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방법이 없네요. 그냥 써야 하나봐요. ㅎㅎ 다시한번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아 참고로 tv모델명은 42LX530H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몰라별명뭐귀찮어크흡.. 설치기사님이 함께 테스트해주셨는데도 해법을 찾지 못 하셨나 보군요 ㄷㄷ
    케이블에 장비까지 교체해서 해보셨으면 시간도 꽤 걸리셨을텐데 안타깝습니다;;

    그나저나 말씀주신 TV모델명 기준으로 정보를 좀 찾아보았는데
    딱히 시도해볼만한 좋은 방도가 없네유..ㅠ
    혹시 펌웨어 업데이트도 해보셨나요~?
  • 회원님의 사진 질러스키
    곽은정님 답변 지식 수준에 감탼입니다~~저도 똑같이 지니 음성 인식 전원 온오프 문제구요~~hdmi 케이블 바꿔볼게요~~답변 용어를 보니 이 분야 전문가 이신거 같네요 그저 감탄만합니다~~전 문과 출신이라서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질러스키믿고 문의주신 분들 덕분에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입니다^^;;;
    어렵게 정보 찾고, 공부했어도 IT세계가 무궁무진하다보니 금방 잊을 때도 많고
    때때로 기본적인 걸 놓치고 있었다고 스스로 좌절할 때도 많아유ㅠㅋㅋ

    아마 질러스키님께선 구글링(?)으로 우연히 들러주신 거겠죠?
    시간내시어 요렇게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심플링크 문제로 찾아주신 분은 가끔 있었지만
    이후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거의 피드백받지 못해 사례가 너무 없어서요ㅠ
    혹여나 시도해보시고 잘 해결되었는지 알려주신다면 정말 정말 큰 도움이 될 겁니당♡
  • 회원님의 사진 이바구
    진작 좀 찾아볼껄 짜증나네요 해결법이 나올꺼라고 믿으며 손놓고 있었던게 화납니다
    저도 음성 문제땜에 kt 문의했는데 대응이 개판이예요 대기업이 뭐 이런가요
    상담사마다 말도 틀리고 기사분도 잘 모르겠다 하시고
    한 두명 문제도 아니고 몇년된 문제더만 여짓껏 해결 안되고 이러면서 무슨 상품을 파는건지 허...
    곽은정님이 말씀한 케이블 이런건 언급조차 없었고요 셋톱만 두번 교체했는데 똑같았어요 정말 갑갑하네요
    8년쓴게 아까워서 케이블을 교체해볼까도 했는데 장기 고객 혜택 받은거라고는 공유기 무료가 끝이니 더 써야하나 싶고 실망스러워서 해지해버릴랍니다
    음성 이런거 포기하고 요금 싼데로 바꿀려면 어디가 좋을까요 지역은 김포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이바구크흡ㅠㅠ 깔끔하게 문제 해결이 되면 좋았겠지만
    적어도 함께 해결책을 찾아주려는 노력이 느껴졌다면 이렇게 실망하시진 않았을텐데
    이도저도 아닌 상황에 화나셨을 법도 합니다.
    저도 작년쯤 TV 관련 문제로 본사 고객센터와 통화한 적이 있었는데
    문제 원인, 해결책보다 추가TV 가입 권유에 대한 설명을 더 길게 듣고 실망한 적이 있었어요;;
    (상담원분도 오죽하면 그러셨을까 싶기도 합니다ㅠ)

    사실 본사 고객센터는 전문적인 고객상담센터라기보다 영업조직이다보니
    종종 전문성이 부족한 분도 있고, 전문성을 기대하기가 힘들긴 해요^^;
    아무래도 전문 인력을 양상하기 보다
    빠르게 실무 투입을 해서 매출늘리는 편이 기업 입장에서 이득일테니까요ㅠ
    마찬가지로 좋은 기사님 만나는 것도 복불복(?)이고요ㅠㅠ


    그나저나 타사로 이동하신다면
    김포시의 경우, LG헬로비전 가입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1) 메이저 3사 통신사에 비해 월요금도 저렴하고

    2) 신규가입 혜택(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며

    3) 결합 가능한 휴대폰이 있다면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도 받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4) LG유플러스와의 합병으로 인터넷 망도 통합하면서
    특별한 이슈가 있지 않는 이상 LG유플러스 인터넷 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 품질을 기대할 수 있지요ㅎㅎ)

    5) TV상품은 메이저 통신사보다 만족도가 떨어지지만
    요금이 요것을 어느 정도 잊게 해줄 거예요 +_+
    시간되실 때 아래 리뷰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 개과천선한 탕자, LG헬로비전 UHD2 셋탑 (K1100UA):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3650

    다만, 지금 LG헬로비전 가입이 옳은 결정일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지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크거나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다면
    이로 인한 부담감 혹은 스트레스가 클 것이기 때문이지요ㅠ


    1. 하여 먼저 여쭙고 싶습니다..!
    KT 인터넷, TV 모두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나요?

    8년 정도 사용하셨다면 진작에 약정만료일이 지났을텐데
    중간에 변동이 있었다면 (예를 들면, 재약정^^;;;)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수도 있기에 여쭙습니다.
    이 경우엔 해지 시 할인반환금(위약금) 문제가 생기거든요ㅠ


    2. 결합 가능한 이바구님/직계가족분의 메이저 3사 통신사 혹은 헬로모바일(KT망)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가요?

    앞서 살짝 말씀드린 거처럼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여쭈어요ㅎㅎ
    혹시라도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글을 참고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3.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어느 방식의 망이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LG유플러스 인터넷으로 설치될 가능성이 크고,
    LG헬로비전 인터넷 망 조회가 불가하여 그렇습니다ㅎㅎ)

    인터넷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으로 제공되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안타깝게도 둘 중에 선택은 불가하고, 각 통신사에서 포설한 망으로만 이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쭉쭉 사용해야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기에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LG헬로비전으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직접 살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이곳은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유)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이쿠야... 이야기가 길었지요? ^^;;;
    요약해드리면,

    1) 타사 이동 시 LG헬로비전 가입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2) 단, 해지 위약금 혹은 인터넷 품질 문제가 있다면 당장 이동하기에 난감한 상황이 될터이니
    LG헬로비전 이동이 옳은 일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3) 하여 이 확인을 위해 댓글로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① KT 인터넷, TV 모두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나요?

     ② 결합 가능한 이바구님/직계가족분의 메이저 3사 통신사 혹은 헬로모바일(KT망)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가요?

     ③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해본 후,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_+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용
    이번에는 제가 이바구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이바구
    @곽은정이렇게나 정성스러운 댓글 달아주실줄 몰랐는데 감동했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맞아요 차라리 정직하게 알려주었다면 이해하고 포기할거 포기하면서 썼을거예요
    그때 생각이 또나서 울컥합니다
    댓글 다 꼼꼼하게 읽어보았고요 별다른 문제 없으면 추천 해주신 lg헬로비전으로 교체했으면 합니다
    여쭤보신 질문의 답을 드려야겠죠

    1번. 인터넷, tv는 모두 한참전 약정기간이 끝났습니다

    2번. 가족 다 kt 씁니다 제껀 lte 데이터선택 65.8이고
    가족들은 3만원대 쓰는걸로 아는데 저녁때나 돼야지 확인이 될꺼 같아요 댓글 다시 남기겠습니다
    일단 제꺼만 결합하면 할인이 어떻게 될까요

    3번. 김포시 **동 *********아파트 ***동 ****호

    저도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댓글 천천히 부탁드립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이바구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번엔 더 빠르게 답변드리고 싶었는데
    앞서 답변드리던 문의가 길어져 댓글 알림 확인이 늦었네유ㅠㅠ)

    오우ㅎㅎ 요기 아파트라면 준공된지 몇 년 안 된 곳인만큼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짱짱한 대칭형 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_+

    다만,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1) LG유플러스 망으로 설치 가능한지?

    2) 혹시나 LG헬로비전 망으로 설치된다고 하시면 HFC 망(비대칭형)이 아닌
    광케이블 기반 망(대칭형)으로 설치 가능한지? 꼭꼭 확답받아주세요~

    남은 이야기는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결합할인부터 살펴볼게용

    100메가 인터넷+휴대폰 1대 결합 시

    1) 인터넷 요금에서 2,537원
    2) 휴대폰 요금에서는 3,300원
    => 매월 총 5,837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가족분들 휴대폰 요금제가 확인되어 알려주시면
    할인에 변동이 있는지, 있다면 얼마나 있는지 촥촥 계산해드릴게용


    2. 우선 휴대폰 1대 결합할인을 적용한 요금으로 계산해드리면,

    100메가 인터넷은 14,883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TV상품인 뉴베이직(UHD셋탑)은 15,400원

    => 월요금은 30,283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3,300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체감 요금은 "26,983원"이 되는 셈이에요^0^

    사은품은 32만원(현금 25만원+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는데
    설치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설치비 44,0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요약해드리면,

    1) 인터넷 품질은 큰 걱정이 없지만 혹시 모르니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상황을 여쭙고나서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_+

    2) 가족분들 휴대폰 요금제 명칭도 찬찬히 확인해주시면
    그에 맞춰 정확한 할인요금을 계산해드리겠습니다.

    혹시나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
  • 회원님의 사진 이바구
    @곽은정아닙니다 저도 방금 확인했습니다
    확실히 kt보다 요금이 싸긴하네요..
    가족들 요금제 확인을 하였는데요 부모님은 lte 베이직이고 동생은 y 베이직인데 다 33,000원같습니다
    할인요금 계산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자동해지도 된다던데 절차도 설명 부탁드릴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이바구이바구님, 좋은 아침입니다~!
    두 휴대폰 요금제 모두 월정액 33,000원 짜리가 맞아유 +_+


    1. 할인요금을 다시 계산해드리면,

    1) 인터넷 요금에서는 그대로 2,537원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요ㅎㅎ
    2) 휴대폰 요금에선 더 든든한 총 18,700원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휴대폰 요금에서 주어지는 할인은
    각각의 요금제가 총 월정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나뉘어지는데
    여기저기 쪼개져 정신없지만 매월 자동으로 계산되어 적용되니
    요것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요금 정리를 해드리면,

    100메가 인터넷은 동일하게 14,883원에,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TV상품인 뉴베이직(UHD셋탑)도 똑같이 15,4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 월요금은 30,283원이 됩니다.
    다만,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 총 -18,700원 할인이 적용되니
    실제 체감 요금은 "11,583원"으로 확 낮아지겠지요? ㅎㅎ


    3. 자동 해지는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말씀하신 듯합니다.

     - [참고링크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헌데... 지금 제대로 이 서비스를 시행하는 통신사가 SKB, LG유플러스, KT 뿐이어서
    안타깝게도 KT -> LG헬로비전으로 이동하는 경우엔 OSS 제도를 통한 해지가 불가합니다ㅠ

    즉, 기존 방식대로 새로운 상품을 설치받으신 후에
    기존 통신사(이바구님께선 KT를 사용 중이시니 국번없이 100번으로 +_+)에 전화하시어
    "새 인터넷 설치받았으니 해지해다오~" 하고 요청하셔야 해요^^;;; 크흡..


    4. 마지막으로 LG헬로비전 가입 신청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백메가 대표번호인 1544-5823 번호로 전화주시거나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연락처를 남겨주시거나
    3) 댓글로 저에게 연락처를 알려주시는 거예요ㅎㅎ

    이 중에 "3번"을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1번이나 2번을 취하시면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기에
    또다시 같은 상황을 말씀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거든요 ㄷㄷ
    (아무런 상황을 몰라 더 유리한 방안이 있을까봐 여러 질문을 드릴 것이기 때문이죠^^;)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시고요,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한지라 이 시간 내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도 알려주시면
    시간 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잘 전달드리겠습니다 +_+bb
  • 회원님의 사진 이바구
    @곽은정네 안녕하세요 강력 권유해주신 3번으로다 가입하겠습니다
    연락처는 010-31**-****입니다
    통화는 점심때가 편해서 12:00~13:30에 전화 부탁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이바구네넹~! 말씀하신 시간에 통화하실 수 있도록 잘 전달드렸습니다ㅎㅎ
    이따 통화하신 후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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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