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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약정 이후 인터넷 변경 문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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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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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저희 가정에서는 현재 KT 기가랜을 사용 중입니다.

이번달을 기점으로 KT 악정이 종료되어 SK로 이전을 생각중에 있었습니다.

 

종료시점이 다가올 때쯤 전화로 KT담당자라 소개하며 

현재 SKT로 이전 시 현금 지원 및 SKT 의무사용기간 9개월 이후 다시 KT로 위약금없이

(위약금은 KT로 다시 신규가입 시 발생하는 혜택에서 차감된다고 함.) 이전가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요금적인 부분은 홈페이지와 동일했습니다.

 

이렇게 변경이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아라레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아닛..! KT담당자라고 하면서 -> SK가입을 권유하고
    3년약정인데 9개월만 쓰다가 -> KT로 다시 갈아타라는
    아주아주 이상한 전화를 받으셨군요?

    이는 전통적인(?) 피싱사기 레파토리입니다^^;
    아래 글의 사례 4번을 보시면 동일한 방법으로 접근해온 거에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요즘은 이 레파토리가 유행인지
    최근에도 이 방법에 당해 백메가를 찾아주셨던 고객님들도 적지 않았습니다..ㅠ

    [최근 사례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24247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14888


    1. 애초에 전화온 곳이 정말로 KT센터(본사)였다면
    SK상품을 잠시 가입했다가 KT로 돌아가자는 이야기를
    꺼낼 리가 만무하지않겠습니까?

    모든 통신사들은 기존 가입자가 타사로 이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예산을 편성할 정도로 기를(?) 쓰고 있는데
    절대 절대 타사가입을 권유할 리가 없습니다 ㄷㄷㄷ


    2. 또한.. 인터넷/티비 최소의무유지기간은 1년이고
    이 기간이 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 전액 반납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이는 대리점과 사용자간의 계약이고
    통신사와 사용자간의 최소 의무유지기간은 SK기준으로 9개월이긴 합니다만..
    계약서에 이를 명시하는 게 아닌 이상  (녹취로 남기는 게 아닌이상)
    해지했을 때 사은품 반납문제를 해결해볼 여지가 없어요.

    또한, 녹취나 계약서상에 증거를 남겼다 하더라도
    9개월 뒤에 안사라지고 잘~ 남아있을 업체인지 장담할 수 없습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입을 잔뜩 유치시킨 다음에
    바지사장을 놓고 홀연히 사라지거나
    아예 망해서 어찌할 수 없게 되면 그 피해를 아라레님에게 남을 것이에요ㅠ


    3. 궁극적으로는 아라레님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왔다는 건
    아라레님 의지와 상관없이 아웃바운드 연락을 받았다는 의미로 해석해도 되나요?

    누군가를 비난할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만..
    내 의지와 상관없이 걸려오는 전화는, 불법에서 기인했다는 겁니다
    아라레님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얻어 마케팅 동의없이 전화를 해온 것이니까요^^;;
    이 행위 자체가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인터넷업계에서도 피싱사기가 만연한 지라
    이렇게 먼저 좋은 조건을 제시해오는 곳은 의심하고, 또 의심해주셔야 합니다
    나에게 득이 되는 것을 본인들 시간과 돈을 들여 제안해 올리가 만무하지 않겠습니까?

    저희 어머니가 말씀하시길..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굳이 나서서 달콤한 제안하면 다 사기꾼이여~"
    라 하시더군요^^;;


    그러니 요렇게 연락을 취해오는 업체들에게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가?
    내게 마케팅 동의를 구한 후 전화를 거는 것이오?
    갖고있는 내 DB는 삭제처리하시오"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놀라서(?) 전화를 끊거나
    아라레님의 정보를 삭제할 것이구만유!

    사실... 우리들 개인정보는 퍼질대로 퍼져있는 지라 ㅠㅠ
    스팸전화는 무시하는 것이 상책이 되기도 해요..
    이럴 때 T전화나 후스콜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주시면 큰 도움되실 겁니다
    (전화를 받기도 전에 스팸인지 아닌지 걸러주는 어플임돠!)



    -----------------------------------------

    우선.. 아라레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해보고
    그에 맞는 솔루션(KT재약정 or 타사이동)을 내어드리려 하는데요!
    몇가지 질문에 화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 아라레님과 가족분들이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 명칭!
    오늘날 인터넷+휴대폰 결합은 진리입니다 ㅎㅎ
    3사의 월요금이 도토리 키재기 수준이라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주셔야지요

    ☞ 다른 장소에서 가족들이 쓰고 있는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알려주세요~
    인터넷+휴대폰 결합만 있는 게 아니라 인터넷+인터넷 결합도 가능하거든요^^

    ☞ 상품구성은 인터넷 단품을 원하시는 게 맞나요?
    구성에 따라 월요금과 사은품이 천차만별이라..먼저 여쭙습니다

    ☞ 설치받으실 주소지도 알려주세요!
    KT는 유선통신 1인자답게 어느 지역이든 품질은 짱짱하지만,
    SK와 LG는 주소지(건물)마다 복불복입니다ㅠㅠ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이 깔린 곳이라면
    속도저하나 끊김문제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실 수 있어요..
    하여 타사이동하기 전엔 꼭 품질을 살피셔야 합니다.

    주소지는 개인정보이니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처리할 거구요!
    번지수하나 차이로도 조회결과가 극명하게 갈리니
    꼬옥 정확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 (__)


    경우에 따라 KT본사와 재약정하는 게 유리할 수 있는데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절대 의미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생각하지 않으니
    이에 대해선 걱정말아주세요!

    제가 아라레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릴 것입니다 :)

    그럼..저는 아라레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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