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문의드립니다. [1]
정선미
작성일 : 19.03.14 조회수 : 41

인터넷+TV, KT를 약 약 3년 전쯤에 백메가 통해서 가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3년 약정되기 좀 전에 개통해줬던 업체라고 하면서 전화가 왔습니다.

(당연히 백메가 인줄 알았어요..3년 약정 직전에 온갖곳에서 다 개통·설치해준 업체라고 해서 그때 알았습니다.. )


KT약정이 3개월 정도 지금 약정이 남았는데- 자기네들이 3개월 요금 내주고,
지금 LG설치해서 쓰면서 KT는 3개월 뒤에 약정 끝나면 해지하면 되고

LG는 6개월 뒤에 해지하고 다시 KT로 바꾸면 된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LG사은품 받으시고, KT도 그때되서 사은품있으니 사은품 드리겠다고 했어요.
신경쓸 필요없고 일정 맞추서 안내를 다 해주겠다고 했는데 그마저도 안해서 요금을 한달치 더 냈네요.


무튼, 그래서 그렇게 하라고 했고 LG를 6개월 썼습니다.

LG 6개월 썼다고 하면서 이제 KT를 다시 설치하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LG가 위약금이 나온다는 말을 이제서야 합니다..
LG위약금이 25만원 정도고 우린 상품권 포함해서 30만원 줄 수 있다.
그리고 설치비는 별도로 또 내야된다.
그래서 저는 위약금 이야기는 못들었다. KT사은품을 오로지 다 가져갈 수 있는 것 처럼 들었다고 했더니
그런 적 없다네요..

처음부터 너무 사기당한 느낌이고.. KT로 다시 설치받는걸 백메가에서 해줄 수 있나요?
지금 이렇게 전화와서 한 업체랑은 더이상 엮이고 싶지 않은데.. 해결해주실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여쭤봅니다 ㅜㅠ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3.1519년 03월 15일, 09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정선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ㅠㅠㅠ 피싱업체로부터 당하셨구만유..
    연락해온 업체를 백메가로 생각해 철썩같이 믿고 진행해주셨을텐데 마음이 아프옵니다ㅠㅠ

    오늘날에는 우리들 개인정보가 공공재(?)가 되어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다는 사실은 지구반대편에서도 손쉽게 알게 되었는데요;;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한 것도 모자라 본인들 영업에 이용하고
    기만하는 행위를 일삼으니 여간 분노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ㅠㅠ

    하여 이런 업체들을 조심하십사...
    피싱사기 사례를 정리해서 백메가 고객님들에게 메일로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혹, 바쁘셔서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글도 꼭 한번 시간내서 읽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자, 일단.. LG통신사에 상황을 알리고 중재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상품 청약 시에는 통화로 진행되고,
    약정기간, 월요금, 위약금에 대한 중요한 내용을 고지해야합니다.
    녹취로 계약서를 갈음하기 때문에 필수 사항을 사전고지해야만 하거든요?

    사전고지 의무를 다하지 않으면
    이는 "불완전 판매"에 해당하는데 이는 매우 심각한 사안입니다;;

    우리가 보험을 가입할 때에도
    무슨 보험인지 + 매달 납부할 금액은 얼마인지 + 만기시 환급은 가능한지 등..
    핵심사항들은 보험상담원분께서 사전에 고지해주는 것 처럼
    이를 고지하지 않는다면 금감위에서 때찌때찌(?) 하게 되는데
    통신상품도 마찬가지지요

    인터넷 청약기록 보존의 의무는 통신사측에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도 모르쇠로 일관할 확률이 크지만...
    이 때에는 필수고지사항이 안내되지 않았고,
    불완전판매에 해당되는 사안이니 중재해달라고 말씀해봐주셔야 해요

    LG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국번없이 101)
    아래처럼 말씀해봐주시겠어요?

    "이런이런 연락을 받고 귀사에 가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해당 업체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가입유치한 것도 모자라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가입루트자체는 업체와 이야기해보아야지만,
    가입상품.월요금.약정기간을 포함해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사실은
    사전고지 필수사항 아니겠습니까?

    제가 안내를 받고, 동의한 내용이 있다면
    녹취도 필히 남아있을테니 확인해봐주시겠어요?
    불완전판매에 해당되는 심각한 사안이므로.. 중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씀해보시면 좋겠구요!

    통신사와 이야기가 잘되어 위약금없이 처리 해주면 좋겠으나..
    여기서도 아무런 진전이 없다면 방통위 및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일이 있어 통신사에 중재를 요청했으나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상황이다. 피해를 구제해주시라!' 라는 내용으로 말이죠



    우선.... 이렇게해서 위약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시고 피드백을 들어보셔야 하는데요
    어쩌면 지금 해지할 경우, 가입당시 받아본 사은품까지 반환해야할 수도 있습니다ㅠㅠㅠ

    대리점과 고객간의 최소의무유지기간은 "1년"이라
    이 기간이 지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가입당시 받아본 사은품은 전액 돌려주셔야하는 사은품 반납의무가 생기거든요;;

    이는 나와 대리점간의 계약이라 가입당시에 어떻게 진행되었는지가 관건인데요..!
    혹시 위약금을 면제받기 힘들다 라는 안내를 받아보신다면
    사은품 반환의무라도 면해야합니다ㅠ

    위약금은 타사로 다시 갈아타서 얻는 사은품으로 달래볼 지언정,
    사은품반환의무까지 가중되면 한번에 나가는 지출이 커지기 때문이에요;;ㄷㄷ

    위약금에 대한 피드백을 듣게 되신다면!!
    아래처럼 추가로 말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아보니 최소유지기간이내에 해지하면 위약금만 내는게 아니라
    사은품도 전액 토해내야 한다더군요.

    이번 업체에서 연락왔을 땐 사은품 반환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는데
    이에 대해서도 안내받지 못하였으니 지금 해지하고
    이 업체와 재계약을 진행하지 않아도 가입당시 사은품은 반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가요?
    더이상 이런 업체와 연결되고 싶지 않습니다"

    요런식으로 말씀해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가장 좋은 것은 아무래도 위약금도/사은품반환의무도 없이
    LG를 해지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그게 안된다면 둘중 하나라도 덜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ㅠ.ㅠ



    내용을 요약하면,
    1) 통신사에 사전고지법 위반, 불완전판매로 중재요청
    2) 통신사에서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방통위 및 소보원에 중재요청
    3) 최종적으로 위약금 면제가 불가능하다면
    사은품반환의무는 짊어지지 않아도 되는지 확인요청!

    이렇게 해서 진행해보시면 좋겠구요!!!
    힘겨운 싸움이 될 테지만.. 선미님 곁에서 든든하게 보필해드리겠습니다
    피드백 받으시면 꼭 소식 전해주세요!!ㅠ
  • 사은품 입금에 문제가 있으신가요?
    이번 "금요일"이 사은품 입금 예정일이었는데, 아직 입금내역을 확인하지 못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전화번호를 남겨주세요^ㅇ^
      본사의 전산 처리지연으로 금요일분 사은품 지급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는데
    월요일 오전에 빠르게 처리하고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ㅇ^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2]
신정권 04-03 04-03 조회 292325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10]
신정권 01-30 01-30 조회 341939
79412 인터넷이랑 티비 신청하고 싶습니다.
코끼리코… 01:18 23분 전 조회 2
79411 이번에 분가하여 인터넷과 tv를 설치하려합니다.좋은상품 추천부탁…
현아파파 00:04 1시간 37분 전 조회 7
79410 KT와 LG 중에서 고민입니다.
슬럼프 03-22 03-22 조회 13
79409 안녕하세요. kt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 드립니다.
벤틀리타… 03-22 03-22 조회 9
79408 사은품 문의
으아아아 03-22 03-22 조회 23
79407 KT인터넷+티비 만기 한달전 입니다.
시즌 03-22 03-22 조회 24
79406 기존에 sk브로드밴드 인터넷 + tv 같이 썼는데요 질문요
JUSTDOG 03-22 03-22 조회 21
79405 인터넷 교체 문의.
lazybird 03-22 03-22 조회 32
79404 KT 인터넷+티비 가입 하고 싶습니다.
코카콜라 … 03-22 03-22 조회 28
79403 셋톱박스 임대료 월 나가나요?
지훈th 03-22 03-22 조회 17
79402 티비문의좀 드려도 될까요....ㅠ
cok**** 03-22 03-22 조회 16
79401 [문의] 인터넷, tv 가입
행복한가… 03-22 03-22 조회 26
79400 SK 기업인터넷 + 인터넷 전화
리오 03-22 03-22 조회 18
79399 오랜만에 또 가입설치 문의 드립니다 ㅎㅎ
ss**** 03-22 03-22 조회 31
79398 Sk 인터넷 설치[1]
e**** 03-22 03-22 조회 40
79397 KT 인터넷+IPTV 가입 문의 (패밀리 상품)[1]
설풍 03-22 03-22 조회 49
79396 kt 인터넷 휴대폰 결합 문의[2]
으아아아 03-22 03-22 조회 36
79395 인터넷 설치시 설치비 들어 가나요?[2]
병기m 03-22 03-22 조회 53
79394 다시 방문했습니다.[2]
핫소쓰 03-22 03-22 조회 48
79393 Kt 인터넷 티비 사용중인데요[1]
여섯자리 03-22 03-22 조회 39
79392 이사 예정지 가입...처음 백메가에 문의드립니다.[3]
뭉게구름 03-22 03-22 조회 65
79391 인터넷 + TV 가입 문의 드립니다.[1]
열한시사… 03-22 03-22 조회 66
79390 인터넷 설치관련 문의[1]
휘운 03-22 03-22 조회 25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