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ih****님의 글

제가 kt 인터넷+tv2대 해지하고 sk로 갈아탈려구요

회원님의 사진
  • kih****
  • 댓글: 8
  • 조회: 1,395
KT 요금이 한달에 5만원이 넘게 청구되서 날라옵니다
한달 요금 인터넷+tv 2+집전화 = 50000~51000
저희 동네가 촌이라 KT 밖에 안된다고 해서 20년? 동안 이제까지
KT 만 썼구요
저희 집에 SK폰 3개 쓰고있는데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이 안돼서 결합도 못하고
비싼 KT 3년 재약정 또 3년 재약정 또 3년 재약정 또 3년 재약정 또 3년 재약정
이렇게 KT만 쓰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SK콜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고객님 댁에 인터넷 설치가능하다구요
그래서 얼른 갈아타야겠다고 마음먹고 오늘 106번에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한다고 해서 상담원 분이 이렇게 보내줬습니다
[SK브로드밴드] 서비스 가입신청을 감사드립니다.

[신규가입 서비스 안내]
① 인터넷
▶ 정기계약: 3년
▶ 상품명: Giga+WiFi
▶ 출동비 : 22,000원(VAT포함)

② B tv
▶ 정기계약: 3년
▶ 상품명: (N)선택
▶ 셋톱박스 : UHD 셋톱박스
▶ 출동비 : 13,200원(VAT포함)

③ B tv
▶ 정기계약: 3년
▶ 상품명: (N)프라임
▶ 셋톱박스 : UHD 셋톱박스
▶ 출동비 : 13,200원(VAT포함)

④ 부가서비스
▶ (New)VIP PC케어,Giga WiFi(통합),UHD2 STB 신청,HDR STB 신청



[안내사항]
▶ 사은품은 개통 후 지급됩니다.
▶ 서비스별 약정기간 및 결합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1년 이내 해지 시 사은품위약금 추가 발생)

문의를 이렇게 남겨도 되는지 ... 죄송하구요...
KT 해지하게 되면 금액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현재 KT 한달요금 50000~51000원 나오는데
제가 작년 10월달에 해지하게 되면 얼마나오나 물어봤는데 38만원 정도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오늘 106번에다가 SK 브로드밴드 전화해서 한달에 얼마나오는지
물어봤더니 43000원 정도 나온다고
인터넷+tv 2+핸드폰 3
결합해서 이정도 가격이 나온다고
얘기하더라구요
근데 사은품이 ㅇK 캐쉬백 적립으로 준다는데 이게 맞는건지
뭔가 찜찜해서 남겨봅니다
제가 궁금한거는 106번에다가 가입을 하는게 좋은건지 여기 백메가에다가
해야 좋은건지 잘 몰라서... 사은품이라던지 모든면에서요..
문의를 이렇게 드려서 죄송합니다...
제가 네이버에서 인터넷신규가입 찾다가 백메가 나와서 문의를 해보네요...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kih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도움이 필요해 이렇게 찾아와주셨는데
    문의를 어떻게 남겨주셨든 그게 무슨상관이겠습니까~!
    믿고 글 남겨주신 것에 감사드릴 뿐이에요 ㅎㅎ

    어익후...그런데 글을 찬찬히 읽어보니 문제가 참 많이 보입니다 ㅠㅠ
    하나씩 정리해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시어요!


    1. KT약정만료시점/ 위약금을 먼저 확인해봐주셔야 합니다.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건
    아직 재약정 걸어둔 게 종료되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작년 10월에 위약금이 38만원이 목격되었는데..
    약정이 아직까지 종료되있지 않았다면?
    위약금은 그보다 훨씬 더 불어있을 거에요ㅠㅠ

    인터넷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구조를 갖고 있거든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따라서.. 약정만료시점이 언제인지,
    위약금은 얼마나 납부해야하는지 급하게 알아봐주셔야 합니다.


    2. 만약 약정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면
    SK가입은 미뤄주시는 게 좋습니다;;
    SK망이 포설되었으니 SK로 갈아타는 건 급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가입취소했다고 해서
    통신사들이 힘들게 깔아둔 망을 철거하거나 하진 않으니 말이지요.

    하여 KT약정이 종료된 후,
    천천히 SK로 갈아타주셔도 무방하고요~
    이렇게 하면 "위약금"이라는 댓가를 치루지 않아도 되어서
    사은품을 오롯이 맛볼 수 있고, 통신비도 줄여볼 수 있습니다~! 흐흐

    참고로 기사님이 내방하셨다 하더라도
    인터넷을 설치받기 전까진 위약금이나 수수료없이 당일취소도 가능하니..
    아직 KT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후딱 취소해주세요!



    3. 가입해주신 상품.... 의문투성이입니다 ㅠㅠ

    ① 기가급인터넷+프라임 요금제를 가입하면
    NUGU셋탑박스 임대료가 6,600원에서 -> 4,400원으로 줄어듭니다
    그래서 HDR셋탑과 임대료가 동일해져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요금이 동일하면 AI스피커기능 등이 포함된
    NUGU셋탑을 취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겁니다

    헌데.. 이를 원하셔서 HDR로 택하신건지
    SK상담원분이 이를 권하신 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이에요@.@ㅠㅠ


    ② UHD2 셋탑박스는 구형셋탑입니다
    이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온게 HDR셋탑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UHD2 = HDR 요금은 동일합니다 (두둥;;)
    [리뷰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5260

    혹시 UHD2 셋탑을 사용하면
    임대료를 저렴하게 해주겠다고 제안을 받으신 건가요~?
    그게 아니라면.. 재고떨이(?) 의 냄새가...물씬 풍깁니다 ㅠㅠ(흡..)


    ③ PC케어 부가서비스는 꼭 필요하셔서 신청하신 건지요?!
    SK는 과거부터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를 끼워팔기 해왔습니다 ㅠ
    -기사링크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711

    저또한 SK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입 후에
    PC케어 등 부가서비스 가입하라는 아웃바운드전화가 수차례왔었지요 ;;
    허나, 실효성없는 상품임을 잘 알고있어서 가입하지 않았었는데요..!

    kih님께선 요것이 꼭 필요하셔서 가입하신건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ㅠ
    혹시 불필요하게 끼워팔기를 당하신 건 아닐까 우려되기도 하고 말이쥬..ㅠㅠ


    ④ 1기가 인터넷 역시 필요하셔서 신청하신 건지도 궁금합니다
    일반 가정환경에선 오버스펙의 느낌이 나는지라
    과하게 높은 요금제를 종용한 건 아닐까 우려되어요..
    기가급 인터넷은 500메가만하더라도 충분하거든요. ㅠ

    물론.. 현재 1G 활성화 프로모션이라고
    1기가인터넷을 택하면 3,300원할인이 부여되는지라
    특정결합상품을 사용할 경우 -> 500메가 & 1기가의 요금차이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요런 상황이 아니라면
    1기가인터넷을 택해주신 특별한 연유가 있으신건지..
    가입을 종용받으신 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4. 결합상품은 어떤 걸로 가입하셨나요~?

    SK는 휴대폰 결합상품 가짓수만 무려 4종류입니다
    ① 몇 대를 ② 어떤 요금제로 ③ 가입년수는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선택의 유불리가 크~~~게 갈립니다

    즉, 선택의 다양성이 존재하지만
    자칫 내 몸에 맞지 않는 결합상품을 택할 수도 있다는 말씀..!

    다른 건 다 필요없고
    -휴대폰 3회선이라면 "온가족플랜" 결합이 정석이고요
    -SK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장기가입자분이라면 "온가족할인"이 정답입니다
    쌓여있는 가입년수에 따라 요금할인을 팍팍 부여해주거든요^^

    어떤 결합상품으로 되어있는지 알아보시고
    피드백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5. kih님 댁까지 들어가는 "SK인터넷 망 품질"은 살펴보셨나요?
    메이저 통신사라고 모두 KT처럼 짱짱한 품질을 제공치는 않습니다..!

    SK/LG는 주소지(건물)에 따라
    어떤 인터넷 장비가 들어가는지에 따라
    품질만족도가 "하늘과 땅 차이"에요

    심각한 경우엔 단순히 웹서핑/와이파이만 쓰더라도
    속도저하 끊김등의 품질장애가 심각합니다..ㄷㄷㄷ

    일명 "대칭형 vs 비대칭형" 이라는 개념인데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약하자면,
    - 대칭형 -> 광(光)케이블 기반의 품질좋은 인터넷
    - 비대칭형 -> 동축(HFC)케이블 기반의 품질나쁜 인터넷입니다.
    욘석은 데이터 전송과정에 오류가 잦은지라, 속도저하나 끊김등의 문제가 심각하지요ㅠㅠ
    운이 나쁘면 웹서핑/와이파이만 쓰더라도 품질장애에 시달리실 수 있습니다.
    고로 반드시 피해주셔야 하는 인터넷이에요


    결국 kih님 댁까지 들어가는 SK인터넷은
    어떤 품질로 제공되고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통신사들 가용조회 페이지는
    단순히 "우리집까지 설치가 가능한가" 정도만 조회되기 때문에
    따로 확인할 수 없어서 전산을 이용해 확인해보아야 하는데요~
    백메가는 본사(센터)권한을 가져 3사의 품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이를 제가 확인해드리고자 하는데
    댓글로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습니까?
    주소지 남겨주시면 잽싸게 가려드릴테니 개인정보 노출은 우려치 말아주세요!
    (알려주실 땐.. 번지수까지 정확히 알려주셔야 조회가능하옵니다~~)



    6. 본사와 백메가같은 영업점(대리점)과는 차이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보통 대리점에서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례로 삼성세탁기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하면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가서 구입하지 않고
    하이마트나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하잖습니까~?
    (금액 자체가 비싸니까요..!)

    요런 것처럼 인터넷 가입도 대부분
    본사보다 대리점에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해요

    같은 상품, 동일한 요금제로, 든든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고요!
    A/S도 통신사에서 관할하니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또한, 사은품(보조금)차이도 존재하지요  (본사쪽 사은품은 많이 짭니다 ㅠ)

    그리고 백메가에서 가입하시면 3사를 총괄하여 비교해드릴 수 있습니다
    즉, 나에게 맞는 통신사 / 상품을 객관적으로
    가이던스 받을수 있는 반면 본사에서는 이게 불가능해요
    본사에서는 타 통신사(KT/SK/LG)를 추천드리지 않으니까요^^;;


    때마침 백메가에서는~?
    SK와 독점으로 계약한 특판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중이라서요!
    어쩌면 본사와 인연을 맺는 것보다 백메가쪽이 더욱 좋을 수 있습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5760

    (참고로 본사에서도 진행하지 않는 백메가 단독 프로모션입니다 ㅎㅎ
    운좋게 백메가에서 요런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

    헥헥;;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핵심만 요약하자면,

    1) KT해지시 위약금과 약정만료시점을 알아봐주셔야 합니다.

    2) 약정기간이 많이 남아있다면 SK가입은 미뤄주시는 게 좋아요 ^^:;
    기사님이 방문하셨다고 하더라도
    실제 인터넷 설치받기 전까진 위약금/수수료없이 당일취소 가능합니다

    3) 애석하게도 가입하신 상품은 전부 의문투성이인데요..ㅠㅠㅠ
    kih님에게 꼭 필요해서 가입한 녀석들이 맞는지 한번 곰곰히 생각해봐주십시요~!

    4) SK가입시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휴대폰 결합상품이 무엇인지 / 대칭형 인터넷을 제공하는지 입니다.

    5) 보통.. 본사보단 대리점(영업점)에서 가입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마침 백메가에서는 SK특판상품도 판매하고 있어서
    어쩌면 본사가입보다 유리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읽어보셨다면
    복잡했던 머릿속이 어느정도 정돈되었을 거라 믿습니다..!
    혹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주저없이 여쭤봐주세요
    가입과 상관없는 문의라 할 지라도 제 일처럼 생각하고 답변드릴 것입니다.

    오지랖일까 조심스럽지만...
    이번엔 제가 몇가지 질문을 드려도 괜찮을까요?! (__)

    질문1) KT약정만료 시점 & 위약금을 알아봐주시겠습니까?

    (참고로 KT홈페이지 위약금조회는 "전전월"기준이라 정확치 않습니다 ㅠㅠ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확인해봐주셔야 해요..!)

    질문2) 괜찮으시다면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SK인터넷 망품질을 조회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질문3) 휴대폰 결합상품은 무엇으로 가입하셨는지요?
    정확한 명칭을 알아봐주시어요
    (온가족프리/온가족플랜/온가족할인/한가족할인)
    위 네가지중에 하나로 결합하셨을 겁니다

    질문4) 만약 온가족할인이라면 ->
    가입하실 때 가입년수가 얼마나 쌓여있다고 안내들으셨을텐데
    이게 얼마나 되었는지 알려주시겠습니까?
    (온가족할인이 아니라면 패스해주셔도 무방한 질문입니다)


    그럼 저는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kih님!!!
  • 회원님의 사진 kih****
    @이상희네에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머리가 복잡하기는 하지만
    내일 SK 1시에 설치기사 오기로 했구요
    집주소는 ***도 **시 **구 **면 **로***
    온가족할인  20년? 이상이라고 들었어요
  • 회원님의 사진 kih****
    @이상희약정만료 2020년 09월 22일 이구요
    위약금이 402,000 이라고 하네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ih****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주소로 후딱 가용조회부터 하고 왔는데요~
    다행히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품질에는 하등의 문제가  없을 터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어요ㄷㄷ (안도의 한숨)

    헛...그런데 아직 KT약정만료까지 8개월 정도 남아있는 지라,
    SK가입은 철회하시길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어차피 KT랑 비교했을 때 월요금이 7~8천원정도 저렴해지는 건데요~
    8개월 동안 이를 누리지 못한다고 해도 64,000원의 기회비용이 발생할 뿐입니다
    위약금 40만원을 납부하는 것보다 훨씬 싸게 먹히죠

    그러니 8개월만 꾹! 참고 KT를 유지해주시길 권유드립니다.
    그 후에 SK로 갈아타주셔요 날아갈 40만원이 너무너무 아깝습니다ㅠ.ㅠ
    신규가입 사은품이나 요금할인은 8개월뒤에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까요!


    그럼..가족분들과 말씀나눠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kih****
    @이상희8개월이 아니라 1년 8개월을 기다려야 하는데요;;ㅠ
    그럼  sk 전화해서 해지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ih****앗!! 착각했습니다. 무려 1년 8개월이나 남아있었군요..!
    그래도 계산해보니 위약금 40만원보다 훨씬 싸게 먹힙니다 ㅠㅠ
    8천원 X 20개월 = 16만원의 기회비용을 치루면 그만이니까요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가입했던걸 취소하려하오~" 라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담원분이 꼬치꼬치 이유를 캐묻고 만류하려 하겠지만..!
    절대 말려들어선 아니되어요 ㅠㅠ 위약금이 너무 쎕니다.. 덜덜
  • 회원님의 사진 kih****
    @이상희요금 때문에 이번에 갈아타고 싶었는데...
    어제 SK상담원이 사은품으로 OK캐쉬백 30만점 준다고 하고 이거 현금으로 환전할수 있다고
    나머지 금액은 저보고 내라고 하고 KT해지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위에 설명해주신것처럼 1년 8개월 기다리는게 낳은거겠죠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ih****kih님! 신규가입 사은품은 언제 가입하시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ㅠ

    백메가에서 온가족할인으로 인터넷+TV 가입시
    총 35만원(현금28+상품권7)의 사은품이 지급되는데요~
    사은품 정책은 수시로 변동되긴 하지만, 변동 폭은 1~2만원 수준이에요.
    근 몇년간 사은품이 요대로 유지되어왔습니다^^;;

    즉, 사은품/요금할인은 약정기간이 완전 만료된 뒤에 갈아타주셔도
    언제든 받아보실 수 있는 혜택이라서요!
    쪼금만 참고 견뎌주시길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SK로 갈아타는 건 뒤로 하고,
    차라리 KT측에 해지신공을 시도해보심이 어떨런지요~?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아래처럼 말씀해봐주세요

    "안녕하세요 문의드릴 게 있어서 전화드렸습니다
    이 주소지가 예전엔 KT밖에 설치가 안되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해왔지만,
    최근에 SK망이 새로 깔렸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가족이 SK휴대폰만 오래쓴 장기가입자들이라
    3대 결합해서 할인도 많이 받을 수 있는데
    신규가입 사은품도 40만원 준다고 합니다. (과장해주세요!)

    그래서 위약금은 거진 퉁칠 수 있게 되었는데
    옮기기 번거롭고 귀찮아서 가급적 KT를 쓰고 싶습니다.

    그런데 월요금이 너무 비싸서 고민이네요
    요금할인이나 상품권을 조금이라도 받아볼 순 없을까요?

    알아보니까 주변지인들은
    매년 재약정하면서 할인도 많이받고 상품권도 받았다고 하는데
    저도 KT를 오래 쓴 장기가입자인만큼 잘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씀해봐주세요!
    운이 좋으면 1년 8개월동안 요금할인을 받아보실 수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상품권을 약소하나마 챙겨보실 수 있을 거에요.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시도해봐주시겠습니까?

    부디 좋은소식이 들려오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당٩(ˊᗜˋ*)و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