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짐승쿠로님의 글

유플러스 3년 만기 D - 59일, 솔로몬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짐승쿠로
  • 댓글: 1
  • 조회: 726

식사는 하셨습니까?

 

하루에도 몇통씩 걸려오는 전화와 문자에 저도 잊고 지내던 제 약정기간 만료가 

채 두달이 남지 않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나보다 나은 내 개인정보 관리서비스 무엇!?)

 

전 제가 설치 진행했던 담당자분도 알고 있고, 연락처도 있는데

어찌나 다들 본인이 저희집 인터넷 개통을 도와주셨다고 말씀들을 하시는지......

(내 기억과 네이버 클라우드의 메모된 내용이 해킹으로 날조 된 것인지.....)


각설하고, 요점은 이렇습니다.


  -  유플러스 현재 사용 중,

1. 인터넷과 와이파이 둘다 무지 느려서 개선 필요

2. 눈탱이 맞은 IOT 및 쓰지도 않는 집전화는 더이상 계약의사 없음

3. 구형 셋탑박스 반드시 교체 필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플러스+넷플릭스 뽕에 취해 인터넷+IPTV 상품으로 갱신가입 희망

 

  -  호구 조사

1. 본인 - 유플러스 : 속도제한없는 무제한 / 2019년 3월 만료)

2. 아내 - 에스케이 : 정확한 요금제 모름 (5만원대) / 2019년 8월 만료

3. 결합 - 본인 휴대전화와 묶음(가족무한사랑, 휴대전화/인터넷 5천원씩 할인)

4. 주소 - 서울 관악 **길 ** (***A)
5. 기타 - 현재 청구 금액은 5.5만원 (인터넷1.8 / IPTV2.6 / 전화0.5 / VAT0.5)

 

당연히 통신사 이동이 더 많은 혜택이 있겠지만, 

유튜브 뽕으로 인해 아주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면 갱신을 하는 쪽으로 생각 중입니다.

가입 문의 전화의 고통에서 해방 될 수 있도록 조속한 견적 및 답변 또는 연락 부탁 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짐승쿠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흐헉... 어디에선가 약정만료일이 다가온다는 소문(!?)을 들은
    아웃바운드TM 업체에서 열심히 연락하고 있군요^^;

    "전에 인터넷 개통을 진행해드렸던 업체입니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꺼내는 것은 가장 흔한 피싱수법이고요ㅠ
    그럴듯한 말로 혹할만한 조건을 내세우다보니
    이야기를 듣다가 마음이 흔들리실 때도 있을텐데
    절~~~대로 넘어가시면 아니됩니다~!
    특히 출처를 알 수 없는 광고 전화와 문자는 믿음도 안 가고
    피싱수법에 낚일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 피싱전화 관련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사례들과 비슷비슷한 연락을 많이 받으셨는데요^^;
    애초부터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짐승쿠로님에게 이득이 되는 혜택을 줄거라고 믿을 수가 없어요ㅠ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입니다;;)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기 때문이지요.


    1. 자~! 두분께서 핸드폰 통신사를 어느 쪽으로 둘지에 따라
    유리한 통신사가 달라질 수 있는데...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LG 유지가 해법입니다 +_+

    유일하게 유튜브 채널을 따로 두었기에 보기 편하고
    앱 설치를 통해 넷플릭스도 사용할 수 있거든요ㅎㅎ
    게다가 지금은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면 수동 설치를 해주셔야 하지만
    LG와 넷플릭스가 협업을 맺어 빠르면 올해 안에 더욱더 편히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2. 요기 아파트라면 LG인터넷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서
    원천 망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데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혹~~~시 유선과 와이파이(무선) 문제는 최근에 발생한 것인가요?
    이 상황이 맞다면 그동안 단 한번도 모뎀과 공유기를 끄지 않고
    쭉쭉 사용하신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_+

    기기들을 한달에 한두번정도는 완전히 꺼두었다가
    10~15분 후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거든요ㅎㅎ
    그래야 이 친구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쌓여있던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마찬가지로 셋탑박스도 그냥 끄면 완전 OFF가 아닌 대기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한번씩 일정시간동안 완전 OFF해두었다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약정만료일까지 약 2달 정도 남았다면
    지금 IoT, 집전화 해지 시 위약금 폭탄 문제로 마음이 쓰릴거라
    만료일이 지나고 해지해주셔야 해요ㅎㅎ
    (IoT 이야기는 들을 때마다 제 마음도 넘나 쓰립니다ㅠㅠ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덩달아 커지거든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4. 이렇게 해서~! LG재약정을 하신다면!?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도와드릴 수가 없습니다ㅠ
    이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해요.

    전화하실 때는 그냥(?) 재약정하려 한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함께 발휘해주세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더라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_+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약정기간이 완전히 만료되고나서 ->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연락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그래야 해지 위약금 적어서 타통신사 이동이
    크게 부담스러운 상황이 아닐 것이어서요..
    상대적으로 더 아쉬울(!?) 본사 고객센터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_+b

    "전화와 IoT는 필요없어서 해지하려하고
    셋탑박스는 신형인 UHD형으로 변경하고 싶은데
    이렇게 하면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이 얼마가 될까요?

    사실... 약정기간이 지났는데 재약정을 할지 말지 너무 고민됩니다.
    SK에서 사은품을 35만원 준다길래
    이번에 가족들 핸드폰과 인터넷, TV 몽땅 SK로 바꿀까 하는데요..
    만약 LG를 계속 이용한다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LG를 잘 쓰고 있어서 웬만하면 쭉 사용하고 싶지만
    SK로 바꾸면 또다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어서 더 싸게 쓸 수 있으니 고민되어요."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LG 본사 상담원분이 착~착! 설명드릴 거예요♡


    그..그런데... 재약정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ㅠ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으나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부디 성공하셔서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아웃바운드 전화 주의하세요ㅠ

    2) 유튜브, 넷플릭스를 요긴하게 사용 중이시라면
      LG 유지만이 해법입니다~! (이 편리함을 무시 못 할 거예요;;)

    3)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등의 기기들은
      주기적으로 완전 OFF 해두었다고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_+

    4)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불필요한 상품 해지+셋탑박스 변경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받는 것이 이득입니다ㅎㅎ

    물론.. 백메가에서 타사 신규가입을 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해요^^;

    이번에는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지만
    이렇게 만나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당~~^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