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입밥님의 글

KT TV요금제 교체 문의 외

회원님의 사진
  • 입밥
댓글 4
  • 수정
  • 조회 15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현재 아래와 같이 KT인터넷 및 TV상품을 이용 중입니다.
tc_1757247980_9390342.jpg
특히, 부모님 댁에서 인터넷 베이직지니 TV 스카이라이프 이코노미 상품을 이용 중인데요.

비오는 날과 같이 기상이 나쁜 날엔 TV가 종종 나오지 않는다는 말씀을 주셔서 이번에 지니 TV라이트+기가지니A셋톱박스 상품으로 교체를 하고자 하여 문의를 남깁니다.


더불어, 부모님 댁의 인터넷 환경이 인터넷 베이직이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가 100MB정도로 나옵니다.

공유기에서 연결된 상태를 확인해보면 FE랜케이블로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보여 이 부분도 확인을 해주시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WAN이 연결된 포트는 2.5Gb까지 지원하는 포트입니다.

모뎀이 드러나있지 않은 아파트 환경이다보니 랜선만 따로 교체하기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 지니 TV 스카이라이프 이코노미 상품에서 지니 TV 라이트+기가지니A셋톱박스로 상품 교체 요청
  • 인터넷 연결 랜케이블 속도 확인 요청
전체 댓글 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입밥님 😉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무려 3년 만에 다시금 찾아주셨군요~!!
    이렇게 백메가 잊지 않고 기억해주시니... 정말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

    부모님 댁에서 사용하시는 스카이라이프 서비스를
    재정비 하시고자 찾아주셨군요~!!



    우선....
    스카이라이프는 위성 + IPTV 하이브리드 방식이기 때문에
    기상 환경에 예민한 편이기는 합니다
    따라서 온전히 IPTV 서비스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1) KT 인터넷 / 스카이라이프 TV를 사용 중이시라면,
    KT 본사로 직접 변경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이미 사용 중이신 서비스의 변경이나 추가는
    본사를 통해서만 가능하거든요~!

    2)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스카이라이프에서 재판매하는 KT 인터넷입니다)
    스카이라이프 TV를 사용 중이시라면,
    이를 모두 해지하시고 -> KT로 전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신규가입으로 진행하실 수 있으니
    모든 장비를 재정비하고 사은품 혜택도 받으실 수 있지요 ㅎㅎ




    만약 2번으로 진행이 된다면,
    이번 기회에 공유기도 모두 싹 새롭게 임대하실 수 있으니
    속도 문제는 해결이 될 것입니다

    허나... 1번으로 진행하셔야 한다면
    속도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해결이 가능하겠죠!?
    랜선 단자의 먼지로 인한 접촉 불량, 랜 케이블의 스펙 등에 따라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든 상황을 체크해보야야 되겠네요
    (FE 라고 써져있는 케이블을 말씀하신 걸까요?)

    일단~!
    정확히 어디의 서비스를 사용하시는지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 명의자 분의 성함, 생년월일, 성별을 남겨주세요 😙
    KT 전산으로 사용하시는 서비스에 대해 정확히 체크해보겠습니다

    #비공개 메모

    이를 클릭해서 남겨주시면
    저와 고객님만 확인할 수 있어요 ㅎㅎ
    등록 후 댓글로 다시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입밥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메모로 정보 남겨두었습니다.

    말씀주신 1번으로 진행을 하려고합니다.
    부모님댁에서 사용 중인 공유기가 ubiquiti사의 UDR7 모델인데 집안 내 CCTV와도 연동이 되어있어 공유기는 따로 임대하지 않으려 합니다.

    연결 상태에 따라 공유기에서 FE, GbE 등으로 표시가 되는데 어떤 CAT 종류의 케이블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입밥넵~!! 확인했습니다

    우선 KT 본사의 서비스인지부터 체크를 해보아야 되겠네요 ㅎㅎ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전산을 통해 조회해보고
    피드백 받는대로 말씀 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앗!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조회해보니...
    인터넷은 KT로 사용 중이시네요~

    해서, 신규가입은 불가능하고...
    말씀하신 1번 방향으로 진행하셔야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백메가에서는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겠네요 ㅠ.ㅠ

    스카이라이프 TV는 해지하시고요~!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IPTV 추가 가입을 요청해보시겠어요?
    어떤 서비스로 가입하실지 안내드릴게요 ㅎㅎ



    ===========================

    ✅베이직 채널은 월 12,100원
    ✅기가지니A 셋톱박스는 3,300원
    = 총 15,400원입니다~!



    1) TV베이직 채널

    KT에서 가장 기본적인 IPTV 요금제로,
    23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선택지입니다!
    타 통신사 동급 IPTV 요금제 대비 채널 구성이 알차서
    공중파 및 종편,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영화 채널을 즐기실 수 있어요~!

    신규가입 시에는 이 채널이 가장 기본 선택지인뎅~!?
    만약 본사를 통해 신청하신다면 이보다 저렴한
    선택형 채널도 가입하실 수 있을 거에요 ㅎㅎ
    많은 채널이 필요치 않으시다면 선택형으로 진행하세요!

    🔗KT TV 채널 안내 : http://tv.kt.com/tv/channel/pChInfo.asp


    2) 추천드린 기가지니A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TV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 안드로이드 TV 11세대 탑재
    ✔ 플레이스토어 지원 → 웨이브, 디즈니+ 다양한 TV앱 사용 가능
    ✔ AI 기가지니 탑재 → 음성 명령 및 스마트 기능 활용
    ✔ 신형 리모컨 포함 → 넷플릭스, 유튜브 단축키 제공
    ✔ 저렴한 임대료 → 월 3,300원 (요금에 포함됨)

    이외에도 홈트레이닝, 홈엔터 기능이 추가된 지니 APPS 활용이 가능하니
    다양한 OTT 및 스마트 기능을 함께 이용하시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

    🔗KT 최초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기가지니A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7845


    3) 가장 최신 기기는 기가지니4 입니다
    기가지니A보다 성능이 2배 향상된 모델이라 스펙을 살펴보면요~

    ✔ Amlogic S928 (34,000 DMIPS) → 강력한 CPU 성능
    ✔ 메모리 6GB / 저장소 32GB → 부드러운 IPTV 환경 실행
    ✔ 8K UHD 지원 / 돌비 애트모스 / 돌비비전 → 뛰어난 화질과 음질
    ✔ 최신 OS 안드로이드 14 탑재
    ✔ 20W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기존 기가지니3 대비 2배 성능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
    다만 임대료가 월 6,600원으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성능과 화질, 사운드까지 최상급으로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KT 신형 셋톱박스, 기가지니4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3249



    ===========================

    그리고 공유기 문제를 체크해보아야 될텐데요~!

    사용 중이신 공유기 스펙이 좋으니
    공유기 자체의 문제는 아니겠네요 ㅠㅠ

    아마 컴퓨터 ↔ 공유기 간의 유선 연결 문제일 가능성이 아주 커 보입니다~
    랜선 연결 상태, 포트 설정, 혹은 장비 문제로 인해 속도가 제한될 수 있거든요 😵‍💫



    🔍 우선 체크해볼 것들을 살펴볼게요~!!

    ✅ 랜포트 먼지 제거!
    공유기와 PC의 랜포트에 먼지가 끼면 접촉 불량이 발생할 수 있어요!
    랜선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보시고, 먼지도 후후~ 불어서 제거해보시겠어요?
    꼭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꽂아주세요!



    ✅ 랜선 규격 확인!
    Cat.5e 이상, 그리고 가능하면 Cat.6 랜선을 사용하셔야
    500메가 속도를 제대로 뽑을 수 있어요~

    만약 PC와 <-> 공유기 사이에서 사용 중인 랜선이
    Cat5(옛날 규격)라면, 최대 100Mbps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에
    Cat.5e 또는 Cat6 랜선으로 교체해보시길 바랍니다!
    급하신대로 다이소에 가셔도 이정도 규격의 랜선은 구매하실 수 있어요 ㅎㅎ

    (현재 사용하시는 랜선을 살펴보면 측면에 규격이 써있습니다)



    ✅ 물리적 손상 확인!
    CAT.6 이상을 사용하신다 하더라도...
    물리적 손상이 일어났을 확률도... 낮지만 있을지도요~!?
    랜선이 오래된 경우에도 내부 단선이 생겨 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ㅠㅠ
    해서, 새로 구매하셔서 한번 연결을 해보시겠어요?


    ✨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 된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떤 기기에서 측정을 하신 것인지
    어느 속도측정 페이지에서 측정을 하신 것인지도 함께 남겨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