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전체
  • 1 페이지
  • 이수빈님의 글

새로운 소식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회원님의 사진
  • 이수빈
댓글 101
  • 수정
  • 조회 60,780

인터넷 해지하려고 통신사 전화했더니, 이를 막으려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던 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본사 상담원과 식은땀 줄~줄 나는 밀당을 하고나면, 현자타임이 찾아오곤 했습니다.

 

 

 

wz_1893618444_8aece188c9859e0597984a8ef04174a7.jpg

[그저 해지하고 싶을 뿐인데.. 통신사 상담원께서, 묻지도 않은 요금할인과 상품권으로 저를 자꾸 붙잡으십니다]

 

 

2020년 7월부터는 이 모든 게 지난 날 추억이 될 겁니다^^; 방통위 주도하에 원스톱전환서비스(OSS)가 시행되거든요.

 

 

 

 

1. OSS가 뭐길래?

 

새롭게 인터넷을 신청하면,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되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번호이동(MNP)과 엇비슷하죠. 물론 사용자 동의없이 제멋대로(?) 자동 해지되는 건 아니고요~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라 말씀하시는 경우에 한합니다.

 

 

wz_1893618444_27f3835f53f702e7ac2e6220f83a7c9b.png

[본사 상담원과 함께했던 기싸움은, 추억의 산물이 될 겁니다]

 

 

1계위 통신사(SK, LG,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7월 1일 부터, 3계위 통신사(티브로드, LG헬로비전, 딜라이브, 스카이라이프)는 1년 유예기간 후 2021년 7월에 시행됩니다. 다만 7월 25일까지는 시범서비스 기간이기에, 본격적으로 OSS가 활성화 되는 것은 7월 27일 이후로 예상합니다.

 

#1줄 요약 : OSS는 몸에 좋은겁니다.

 

 

 

 

2. 내가 어찌 하면 되나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인터넷 신규가입시 OSS로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가입을 담당하는 영업점(대리점)에게 딱! 한 마디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주시오."

 

 

이후 영업점에서 신규가입 + 기존회선 해지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접수를 진행할 거예요. 그 후 몇시간 내로 기존통신사에게 "정말 해지하시는 것 맞냐?"는 확인전화가 옵니다. (이 과정에서 붙잡고 늘어지는 일 절대 없습니다. 감독기관이 눈 부릅뜨고 지켜봅니다)

 

행여 전화를 못받으셨다 해도 걱정마셔요 ㅎㅎ

1) 무려 2시간 내에 3차례에 걸쳐 전화를 드리고

2) 계속 부재중이시라면 해지동의 문자(MMS)까지 발송합니다.

3) 문자까지도 응답 없으면, 아예 KTOA(감독기관)에서 직접 전화드립니다.

그 후 신규가입 개통(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겠지요~?

 

마지막 절차는 장비 반납입니다. 기존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들(모뎀, 셋톱박스, 공유기 등)은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임대장비들이기에 기사님이 따로 회수하러 오십니다^^;

 

 

wz_1893618444_73b42d9289171f8f20ad78d610fd81eb.jpg [절차가 복잡치 않습니다]

  

OSS 처리과정에서 여러 변수(잔여 약정기간, 미납금)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행정처리에 대한 고민은 영업점의 몫이니 우려 마십시오 ㅎㅎ 추가적인 확인/동의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어련히 먼저 연락드려 처리할 거예요.


 

 

3. 자주 여쭈실 만한 질문 


wz_1893618444_5c42a349dc54d0dfe64e55b707a25196.jpg


Q. 인터넷만 OSS 대상인가요? 저는 TV도 같이 쓰고 있는데...
A. 걱정마셔요. 인터넷과 결합된 TV도 함께 해지됩니다!


Q. 저는 인터넷 + TV + 집전화까지 같이 쓰고 있는데, 3가지 모두 자동해지되나요?
A. 허걱... 집전화(국선/070)은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집전화는 따로 해지하시거나, 번호이동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ㄷㄷ


Q. 인터넷 없이, IPTV만 단독으로 가입한 상황입니다. 저도 OSS가 가능한가요?
A. 허거걱.... TV단독 가입자분 역시 자동해지 대상이 아닙니다 ㅠ 기존 ↔ 신규를 엮는 "서비스 식별부호"가 인터넷 상품에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ㅠ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몇시쯤 오나요?
A. 평일 09시~17시에 접수되면, 당일 2시간 이내에 전화가 옵니다! 17시 이후라면, 다음날 10~12시 이전에 전화가 오고요^^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Q. 해지의사를 묻는 전화는 어떤 번호로 오나요?
A. KT: 100, LG유플러스: 101, SK브로드밴드: 106, SK텔레콤:1600-2000, KT스카이라이프: 1588-3002


Q. 인터넷을 신규가입할 곳과, 기존 인터넷이 설치된 주소가 달라요;;;
A. 주소지가 달라도 전~~혀 상관없는게 원칙적으로 맞지만, KTOA의 권고 규정을 통신사들이 제각각(?) 해석하여... 실무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통신사별 차이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KT : 주소, 명의가 달라도 OSS 가능
- LG : 주소, 명의가 달라도 OSS 가능 (단, 23년 7월 31일부로 LG OSS는 잠정 중단됨)
- SK : 명의 다르면 불가 (주소 다름은 OK)


Q. 인터넷이 총 4개 장소에 각각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4개의 기존인터넷을 통째로 신규가입하면서 -> 자동해지를 등록할 수도 있나요?
A. 물론 가능합니다. OSS 접수시, 각각의 개별 주소를 모두 등록하면 그만이에요. 번거롭긴 하겠지만, 논리적으로 전~혀 문제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뿅~!

 

[내용 수정이력]

2023.07.31 : 23년 7월 31일부로 LG OSS는 잠정 중단됨

전체 댓글 101
  • 회원님의 사진 빠****
    글 잘봤습니다 맨날 인터넷 해지하려고 하면
    상담원이랑 입씨름 해야해서 피곤했는데 이건 잘했네요
    하나 궁금한 게 있는데 그럼 앞으로 인터넷 신규가입하고 해지할 땐 원스톱을 통해서만 가능한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빠다20000% 공감입니다ㅠ
    인터넷 한 번 해지하려고 하면 -통신사를 불문하고- 붙잡고 놓아주질 않아
    해지해달라며 졸라야 하는 수준(?)이였는데 이제 그러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ㅠ

    그런데 반드시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통해서만 신규/해지를 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원하신다면 기존의 가입/해지방식으로도 가능하고요~
    상황에 따라 기존 방식과 바뀐 방식 중 편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빙****
    안녕하세요~! 영업점입니다, 항상 백메가 포스팅 잘 보고 있습니다.
    KT측 자료를 보니까 해지회선 조건에 "인터넷 / IPTV 각 4회선 이하"라고 되어 있는데...
    다셋톱 4대까지 묶여있어도 상관없이 해지된다는 의미로 해석해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빙그레빙그레님, 안녕하세용~~!!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앗, 본사 자료에 표기된 기호(?)가 오해를 불러왔나 보네유~~!!
    이는 인터넷 / IPTV = 따로따로가 아니라,
    '인터넷 (+ IPTV)' = 라고 해석해주셔야 합니다~~!!>ㅂ<bbb

    즉, 인터넷 단독 및 TV DPS가 : 댁내 4회선까지!
    동시에 해지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해지는 아니되지용;;;)

    물론, 이런 경우가 있을까 싶지만;;;; 참고해주시구용~~!!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대환영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빙****
    @이루다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Q&A 에서요.
    인터넷이 총 4개 장소에 각각 설치되어 있고
    그중 2개 장소 인터넷들만ㅡ, 신규가입시 원스톱해지를 신청하는 것은 문제 없겠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빙그레넵, 빙그레님~~!!
    물~~론 가능합니다~~!!^ㅇ^bbb

    다만, 동일 장소에 : 복수의 인터넷이 존재한다면~~?!!
    그 복수의 인터넷을 '부분적으로' 해지할 수 없음은 기억해주셔용!!
    (역시나, 실제 이와 같은 케이스가 드물긴 하겠지만요~~!! 흐흐)


    제 답변이 빙그레님께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당~~!!>ㅂ<)//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사업 더욱 번창하시길 바라요~~♡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안녕하세요 현직 초딩입니다.
    완벽하게 이해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하마님하마님 고학력자셨군요?
    저는 현직 유딩입니다 (적어도 피부는 유딩입니다)
    이래봬도 엘리트만 들어간다는, 개나리반 소속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이수빈앗 저는 매화반이었는데..;; (실화임)

    그나저나 백메가 유딩고용 실화냐.. 아동노동착취 신고각..
  • 회원님의 사진 국****
    @하마님본인 등판 ㄷㄷ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국현무대자주 뵙던 분들을 조우하니
    토요일 아침이 즐겁습니다 호호 ♡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이수빈수빈님수빈님
    1년 해지신공 시전
    월 3,000원 할인 득
    ㄱㅇㄷ..?
    아님 리겜 ㄱ?
    판정 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하마님하마님, 한국통신이죠???
    1년 연장으로 3,300원... 이건 굉장히 귀하네요
    고고싱에 한 표!!

    게다가 리겜으로 얻는 스트레스 + 시간 기회비용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이수빈1년 연장은 무슨 뜻이죠 선생님?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하마님앗...아아....
    1) 약정만료 후 1년 연장
    2) 3년 약정중 이제 1년 채움

    2번 케이스였던 겁니까!?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이수빈네네
    제 문의글 한 번 봐주실 수는 없을까요..?
    '약정없이 3년'이 무슨 뜻인지 1도 몰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하마님아하! 문의글로 남겨주셨군요^^
    본사이력을 거들떠 보니, 약정만료일은 2022년 10월 16일로 동일해요!
    "3000*36 혜택플랜"이라 불리우는 제도를 적용받으신 거고 ->
    이 제도를 적용받은 날 이후로 36개월 동안 3,300원의 할인이 적용됨을 의미하지요.

    약정은 전~~혀 문제없으니 우려치 마십시오!

    p.s: 혹시 몰라 KT본사 매니저분에게도 재확인 요청해놨습니다 ㅎㅎ
    행여라도 변수 생기면 저희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릴 것이니 두다리 뻗고 주무십시오!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이수빈본사 매니저까지 손아귀에 거머쥔 팀장님 클라쓰..ㄷㄷ
    그저 빛.. 이수빛..
    다음 문의까지 두 다리 뻗고 자겠습니다ㅠ
    아니 무릎 꿇고 자겠읍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하마님으하하하! 안심시켜 드리니 기쁩니다!
    그럼 전 오늘 치킨으로 저녁을....
  • 회원님의 사진 보들보들치즈
    그럼 상품권은 재계약 할 테니까 얼마 줄꺼냐 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봐야 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들보들치즈원스톱전환서비스를 통해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존 해지신공 방식대로 마음껏 발휘해주시면 됩니다 +_+

    보들보들치즈님께서 말씀주신 거처럼
    단도직입적으로 "재약정하려는데 혜택 좀 알려다오~" 하셔도 되고,
    "타사에서 사은품을 낭낭하게 챙겨준다 하여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셔도 되지요ㅎㅎ
    추억(!?) 속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요기요~♡
  • 회원님의 사진 A****
    기존 가입명의가 자녀명의로 되어있는데 해지하고 부모명의로 신규가입 하는경우 oss되나요?
    skt-> kt 또는 lg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A to GHA to GH님, 안녕하세요?!^.^

    기존 SK인터넷 명의자는 자녀분으로,
    새로 가입하는 곳 인터넷은 부모님 명의로 가입하셔도
    OSS(원스톱전환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대리인 절차(서류)가 까다롭습니다ㅠ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또는 인감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자녀분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증빙서류도 첨부해 주셔야 해요;;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본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서류 준비가 필요한데 번거롭게 느껴지신다면
    오히려 직접 전화하시어 해지하시는 게 더 빠르고 편하겠습니다..!
    저라면 귀찮아서 전화로 해지했을 거예요..뜨흡..

    참, 현재 시범서비스 기간이기 때문에
    정식적으로는 7월 27일 이후에 진행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지만
    백메가 통해 지금 신청하시는 게 가능해요!! :)
  • 회원님의 사진 G****
    위 댓글을 보니 벌써 시범기간이 끝난건가요? 아니면 상관없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Gene오! Gene님~! ^^
    지금 LG와 KT는 OSS가 가능하답니다 ㅎㅎ
    말씀만 해주신다면 함께 도와드릴 수 있어요~!

    하지만, SK는 지금 잠시 등록이 중단되었구요 ㅠㅠ
    시범기간이 종료된 뒤에도 당분간 공지가 있을 때까지는 보류가 되었습니다

    혹시 어떠한 통신사에서 --> 어떠한 통신사로 이동을 원하시나요~?
  • 회원님의 사진 푸****
    헐!! 그럼 인터넷 해지하려고 20분 30분씩 안붙잡혀도 되는 건가요?ㅠㅠㅠ
    저 원스톱말고 그냥 인터넷 신청했는데 다시 바꿀 수 있을까요? 방금 신청서 작성했는데 연락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위에 댓글보니까 SK는 안된다고 적혀있는데..
    제가 SK쓰다 KT로 신청하려고 하는 거거든요  그럼 안되는 걸까요? T^T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푸르른앗ㅎㅎ 푸르른님 반갑습니다~!
    원스톱으로 진행하게 되면 가입 & 해지가 일사천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해지할 때 오랫동안 붙잡힐 일이 아예(!) 사라지게 되는데요! +_+

    확인해보니
    아직 실제 가입신청 단계가 들어간 것은 아니라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릴 예정입니다 :D
    (신청이 들어갔다고 하더라도, 신청 취소 후 다시 원스톱으로 진행하면 그만이고요!)

    그리고 보신 것처럼 SK만 원스톱 신청이 안되는데요~^^;;
    정확히는 타사에서 → SK로 변경할 때 불가능하고 (요것은 8월이후 가능해질 예정!)
    SK에서 → 타사로 이동하는 건 가능하기 때문에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ㅎㅎ

    하여, 곧 저희 상담원분 통해 전화드릴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백메가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ㅅ...사..사랑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
    저는 딜라이브 유저인데.. 해당도ㅣ나요? 방송 중간중간 광고도 많고... 이번꺼 끝나고 다음꺼 기다리는 타임에도 광고를 20분이상 때려서.. 열받아서 갈아타려하거든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곰헉^^; 3계위 통신사인 딜라이브의 OSS는 내년 7월부터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그런데 실시간 방송의 중간광고를 말씀하신 거라면
    이것은 "방송사"에서 넣는 거라 딜라이브와는 무관합니다.
    메이저 1계위(SK, LG,KLT) 도 마찬가지이죠.

    또한 광고가 20분이나 된다면
    특정 방송프로그램이 끝나고 다음 방송이 시작되기 전까지
    흘러나오는 광고를  말씀하신 게 아닐까 싶은데요!
    (예를 들면 '런닝맨' 끝나고 '집사부일체'가 시작하기 전까지 흘러나오는 광고들요!)
    이역시 방송사에서 내보내는 광고들이고 통신사들과는 무관합니다ㅠ

    즉... 인터넷업체(ISP)에서 광고를 넣는 건
    VOD를 보기 시작할 때 보는 광고 등이 있고,
    실시간방송에 광고를 집어넣진 못한다는 뜻이에요..! ㅜ.ㅜ

    하여 혹~시라도 이 부분을 오해(?)하셨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겠구요!


    그나저나.. 딜라이브 인터넷이나 품질은 쓰시는 데 불편하지 않으신지요?
    보통 "비대칭형"이라는 나쁜 품질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서 걱정되어 여쭙습니다..!

    지역인터넷 해지를 염두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품질때문에
    통신사를 변경하려고 하시던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거든요! ㄷ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회원님의 사진 나****
    헉 조금전에 가입신청서 냈는데 이걸 지금봤네요ㅜㅜ
    원스탑전환서비스 적용받으려면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바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신청인 : 이** / 010-61**-**** / KT 인터넷, 티비 가입이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나그네1오~! 나그네1님~!>.<b

    6시 10분 경에 신청서 남겨주셨군요~! 이는 잘 확인하였고요~!

    잠시 후, 저희 전화 담당자분께서 전화드리고 + 가입진행 도와드릴 예정이었답니다~!^0^

    이번에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도 함께 신청 원하신다고,
    담당자분께 방금 전달해 두었으니, 염려치 마셔요~!
    약 5분 내에 전화드리고 -> 가입진행 착~착~ 도와드릴 것입니다~!+_+b 아자!


    그럼..! 기분 좋은 통화 되기기를 바라고요~!
    (앗, 지금쯤 통화중이시겠네요~! 후후)

    이번에 저희 배메가와 귀한 인연까지 맺어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ღ˘‿˘ற꒱


    p.s.
    통화 이후에도.. 혹시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떠오르신다면~?!
    언제든지 여기에다가 댓글만 한번 남겨주셔요~!
    그럼 제가 바로 달려와서 -> 우선적으로 빠르게 해결 도와드릴 수 있답니다~!^~^* (찡긋)
  • 회원님의 사진 레****
    질문 있습니다~

    한편 토요일에 진행된 접수는 월요일 17시 이전까지 연락이 당도할 것입니다.
    ====>
    이렇게 적혀있는데
    그럼 토요일에 바로 OSS 해지가 안되는건가요?
    주말동안엔 기존 쓰던 인터넷도 요금이 부과되는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레드앗 그렇습니당! 레드님 ^ㅇ^;;

    평일에 개통을 마치셨다면 타 통신사도 전산이 열려있기 때문에

    바로 원스톱 해지 서비스가 접수될텐데요~

    아무래도 토요일에 개통하셨다면 통신사 모두 전산이 닫혀있기 때문에

    당일에 해지하실 수는 없습니다 ㅠㅠ

    주말 동안에는 기존 통신사와 신규 통신사 이중 요금이 부과되겠지요...!

    물론 일할 청구되기 때문에 요금이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으시겠지만,

    바로 해지를 원하신다면 OSS 보다는 직접 해지 예약을 걸어두시는 편이 나을 겁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레****
    @한아름역시 그렇군요~
    2일치이긴 한데 뭔가 조금 아쉬워서 여쭤봤습니다
    말씀대로 미리 해지신청 해야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레드에공.. 네넵...

    만약 OSS 자체도 백메가에서 도와드릴 수 있다면 주말에도 진행을 해드렸을텐데

    권한이 없는지라 넘 아쉽습니다 ㅠ.ㅠ ...

    추후에는 주말 해지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절차가 잘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 없으실까요~!?

    무엇이든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 제가 후딱 달려오겠습니다~~~ 레드님!
  • 회원님의 사진 서****
    혹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수료가 발생하는지요?
    오전에 백메가 통해 가입신청 했는데 수수료 없으면 이걸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명의자 오**  휴대폰 뒷자리 **** 입니다. 전화 한 번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서****
    연락받고 진행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서행오! 벌써 연락받으셨군요 ㅎㅎ
    댓글 확인하자마자 바로 저희 상담원분께 통화를 요청드렸거든요~
    안내받으셨다시피 OSS는 수수료가 따로 들지 않아서 진행완료하셨다는 내용 전달받았습니다^.^
    다른 문의사항 생기시면 또 댓글 남겨주세용~! 헤헷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수빈님수빈님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뒷통수 맞았어요^~^
    약정연장은 곤란한데;;
    어..어쩌죠
    다시 전화해볼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하마님앗ㅎㅎㅎ 오늘 수빈팀장님이 연차여서 사무실에 없어유ㅠㅠ
    오늘은 저랑 놀아요~~

    혹~~시나 꿀팁게시판 댓글 먼저 봐주실 수도 있으니
    제가 답변드린 문의글 링크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_+
    (링크주소: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2764&cmnt_id=412907 )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앗.. 걸렸네요(#°Д°)
    제 백메가에서의 고향(?) 같은 분이라..
    자꾸 되돌아오네요 연어맹키로
    은정님께 일절 불만 없으니 오해 없..;;

    알려주신대로 시도는 여러번 해봤는데
    네.. 결국 상담사 연결은 실패했고
    전화 예약만 잡은 상태입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혹시 말을 바꿔서
    위약금이 발생한다!! 라고 안내받으면
    그때는 어쩌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하마님넵ㅋㅋ 이해합니다~! (절대 오해 안했어유 +_+)
    엄청난 터줏대감 + 요즘은 다른 업무에 집중하느라
    게시판에 덜 등장하다보니 가끔 찾는 분도 계시거든용
    저도 막 입사했을 때 사수가 수빈팀장님이었어서 지금도 많이 기대고 있심다ㅎㅎ

    아이쿠야... KT 고객센터와 연결이 험난(?)하네요ㅠ
    아마 지금쯤이면 통화하셨거나 통화 중이시겠지요~?
    저도 KT 사용할 때 바로 연결이 안되어 전화 예약잡은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예약해두면 꼭 18시쯤 전화가 오더라구요;;
    전화기들고 계신 분들과의 통화를 우선적으로 하고,
    마무리할 때쯤 예약자분들한테 전화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ㄷㄷ

    혹~~~시라도 위약금이 발생한다 말을 바꾸시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했으면 오케이하지 않았을거오.
    이제와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곤란하오.
    약정, 위약금 문제없이 이전으로 되돌려주시오~!"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본사 측에서도 오안내를 인정하고 원복해주실 겁니다ㅎㅎ

    만약 잘 통하지 않는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하시면 좋을지 또다시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부디.. 잘 이야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방금 막 통화를 마쳤는데
    기쁘게도 잘 이야기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또다시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그쪽 얘기로는 할인혜택 정책상 재약정/추가할인이 들어가는 시점 기준으로 3년이라
    3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게 맞지만
    해당 회선은 모회선과 묶인 자회선으로
    예외적으로 그 기준에서 벗어난다
    고로, 본래 약정대로 22년 10월에 해지해도 어떠한 위약금도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하네요.

    해..해냈다..!!
    3,000원 할인 得
    해지신공의 승리입니다!!

    이게 다 은정님 덕이에요bb
    (연차 떠난 팀장님은 살포시 제외..^^)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하마님헛 다행이네용..!
    이제 진짜루 두 마리 뻗고 잘 수 있겠어요!! +_+

    고럼, 다시 즐거운 랜선 라이프를 즐겨주세요~♡
    저도 좋은 기운을 이어받아 슬슬 해지신공을 준비해야겠구만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하마님
    @곽은정파이팅입니다
    그럼 다음에 뵐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하마님넵~!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앗.. 추가로 남기신 내용을 뒤늦게 봤네요 이따 식사하고 돌아오시면 놀려야겠습니다ㅋㅋ)
  • 회원님의 사진 tmzp****
    안녕하세요~! 조금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딜라이브 해지하면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원스톱전환 서비스 신청이 되는건가요? 안되는건가요?
    가능하다 하시면 원스톱전환 서비스도 함께 신청하고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tmzp****
    @tmzpcl****만약 안된다면 딜라이브는 제가 해지하면 되나요? 지금 명의자는 어머니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tmzpcl****오옷~~! tmzpcl****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꿀팁 글에 관심 가져주시고 문의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1)
    아쿠.... 그런데….!!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요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적용받기 위한 : 전제 조건은~~?!!

    "이용중인 (= 해지 예정) 인터넷과 / 새로 가입하려는 인터넷...
    양쪽 모두~~!! 메이저 3사 혹은 스카이라이프 통신사여야 한다~~!!"
    ….라는 것이랍니다….ㅠㅠㅠㅠ

    ㄴ 해서, 안타깝게도 OSS 신청은 어려우신 상황이어유~~!!ㅠㅠㅠㅠ

    2)
    즉, 신규(LG) 인터넷을 가입하시고 설치까지 받으신 후에는~~??!!
    기존(케이블) 인터넷을 '직접' 해지해주셔야 하는데요~~!!ㅎㅎ
    (이처럼 선 설치 -> 후 해지 : 순서를 지켜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요 인터넷 '해지'는~?! 신규가입과 마찬가지로….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해주실 수 있는 거랍니다~~!!^ㅇ^bbb

    ㄴ 따라서, 케이블 인터넷 해지는~?! : 명의자분께서 해주시면 끝~~☆

    3)
    그리고 이번에 가입하실 신규 인터넷의 명의자분은~~?!!

    앞으로 이 인터넷의 약정을 직접 관리하실 분께서 되어주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으실 거예요~~!!>ㅅ<)//
    (참고로, LG는? 내 명의 인터넷에 + 가족 명의 LG폰 결합도 가능하쥬!)

    하여 이 부분을 고려하시어,
    신규 인터넷 명의자분을 선정하신다면 더더욱 좋겠네요~~!! (찡긋)


    ㄴ 안내드린 내용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말씀 남겨주세용~~!!

    ㄴ 저희 백메가의 문은 언제나 화알~짝(!) 열려 있사옵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tmzp****
    @이루다네 감사합니다! 일단 제 명의로 LG유플러스 인터넷과 티비 2대 신청 넣었습니다~ 잘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tmzpcl****어머낫~~!! tmzpcl****님~~☆

    백메가를 믿고 가입진행을 맡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유!!^ㅁ^)//

    저희 담당자분께서 최대한 빠르게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이따가 백메가 전화가 (백메가 대포변호 : 국번없이 1544-5823) 울리면
    꼭 받아주시면 감사하겠구요~~!! 후후후

    기분 좋은 통화가 되기를 바랍니다~~!!>ㅂ<bbb

    저는 여기 게시판에 항시 상주중이니, 필요하시면 또 불러만 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쏘****
    아직 가입은 안했는데 미리 물어봅니다..
    해지의사 묻는 전화가 2시간내 온다고 했는데 일 때문에 전화 받기가 힘들어서요.
    본문 글에는 전화 안받으면 해지동의 문자가 발송된다고 되어 있는데 문자 동의시 다 처리되나요?
    아니면 전화를 꼭 받아야하는지, 전화 대신 동의할 길이 없는지도 같이 알아봐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쏘니월드아하! 전화 받으시는 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본문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 그대로 해지의사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면
    문자로 동의 여부 메시지를 보내드리는데 이 때 동의 처리만 해주신다면 더 이상 통화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다만, 가입신청 하실 때에는 통화를 꼭 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에는 백메가에서 통화가능 하신 때에 맞춰 전화드릴 수 있으니 문제없이 통화하실 수 있겠죠?ㅎㅎ

    모든 궁금증이 해소 되었는지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쏘****
    @김가영괜히 번거로워지는거 아닌가 했는데 문자로 된다니 좋네요~
    와이프랑 마저 이야기하고 통신사 결정하면 다시 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쏘니월드번거로울 일이 없어 다행입니다!ㅎㅎㅎ
    아직 결정하지 않으셨다면 배우자분과 천천히 상의하신 후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혹시나 통화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꼭 댓글로 연락처와 통화가능 시간을 말씀해 주세요.
    때에 맞춰 전화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그럼 다시 만나뵐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올****
    안녕하십니까 조금전에 KT인터넷을 가입했는데
    요런게 있는지 몰라서 미처 신청을 못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신청 가능하면 꼭 부탁드립니다
    해지하려고만 하면
    통신사에서 붙들고 늘어져서 매우 귀찮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도 참 바람직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올로케오! 올로케님~!♥.♥

    사용중이신 인터넷이 케이블 인터넷이 아니라면~? 신청 가능하십니다~!^~^b

    다만.. 지금은 가입자(명의자)분 정보를 알 수 없기에..
    바로 OSS 신청을 해드릴 수가 없어서요..ㅠ
    KT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가입자분의 1) 존함과, 2) 휴대폰번호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럼 저희 담당자분 통해서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_+b
  • 회원님의 사진 올****
    @최유진네 지금은 SK인터넷 사용중입니다
    유**, 010-60**-**** 집주소는 서울시 ***로*** ***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올로케오! 회신주셔서 고맙습니다~! 가입자분 정보도 잘 확인되었어요~!^0^

    가입을 진행해드렸던 담당자분께서, 약 5분 이내에 바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백메가 전화가 가면 꼭 받아주시기 바랄게욧~!>.<b

    (백메가 대표번호 1544-5823 으로요..!)
  • 회원님의 사진 코****
    다음 달부터는 헬로비전도 원스톱이 되는 건가요?
    곧 약정이 끝나가는데 고객센터랑 통화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피로감이.. -_-;;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코드원오! 맞습니다 다음달부터는 헬로비전같은 3계위 통신사도 원스톱전환서비스가 가능해질 에정이에요 ㅎㅎ
    그런데 아직까지는 소식이 없고요 ㅠ 담달이 되어봐야 윤곽이 잡힐 듯 합니다 *_*
    모쪼록 예정대로 담달에 똭! 나오면 좋겠네요! 그래야 코드원님도 덜 피로하실테니 말입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꾸****
    제가 kt에서 lg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lg가 개통되면 바로 kt가 해지되는건가요? 이거 신청하면요? 제가 이사가는 날에 개통해야 되는데, 그보다 한 3일뒤에 kt 약정이 끝나거든요! 3일 뒤 oss 해지를 예약할 수도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꾸울꾸울님~! >_<;; 아쉽게도 OSS로는 해지일 예약이 불가능하답니다..!

    새로운 LG 인터넷이 개통된다면 ---> 기존 KT 해지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KT 위약금 폭탄을 안게 되실 거에요 ㅜㅜ

    해서, OSS 신청은 추천드리지 않구요~

    LG 신규가입만 진행하셨다가 -> 설치를 완료 받으시구 -> 3일 뒤에! ->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직접 해지를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꼭이요 +_+

    KT 본사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꾸****
    @한아름아하 큰일날뻔 했네요. 못해도 몇만원은 될텐데;; 그럼 그냥 일반 신청으로 가입해야 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요즘도 해지 어렵나요? 예전에 모 통신사 해지하려고 전화했더니 한 30분은 빙빙 말 끌면서 해지 절대 안해줬던 악몽이 떠오르네요.
    소심해서 말도 못끊고... 그래도 요즘 같은 시대엔 그러면 큰일나겠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꾸울
    넵 ㅜㅜ 꾸울님~~

    약정만료 하루 전에라도 해지하신다면 큰 위약금을 부담하시게 된답니다...

    얄짤없는(?) 무서운 통신 약정 세계입니다..ㅎㅎ;


    오, 그래도 해지는 염려마세요~! ^ㅡ^

    최근 방통위에서 "해지를 막지마라" 라고 강력하게 권고를 해놓았기 때문에

    통신사 측에서도 무리한 해지방어를 하지 않습니다 ㅎㅎ

    혹~~시라도 기존처럼 말을 빙빙 돌린다든지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습니다. 얼른 해지해주세요"

    라고 강하게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_+

    보통 이렇게까지 안하셔도 되고, 스무스하게 해지하실 수 있으니 염려마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도****
    안녕하세요,
    어제 상담 받고 헬로비전으로 정했습니다
    명의 달라도 oss 가능할까요? 같아야되면 가족 명의로 가입해야 돼서요 ㅠㅠ
    설치는 1월 18일이었으면 좋겠는데 되겠죠??
    오후에 전화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도니위니아앗..! 너무나 아쉽게도 아직까지 LG헬로비전 OSS는 불가합니다.
    언제쯤 가능해질 거라는 소식도 전혀없는 상황인지라
    기존에 사용 중이신 상품은 꼭 직접 해지 신청해주셔야 해요ㅠ

    가입 진행 후, 기사님 스케줄 확인과 조율이 가능하여 확답드릴 순 없지만
    설치가 밀리는 시기는 아니어서
    오늘 신청하시면 18일 설치는 거의 걱정없으니 요것은 우려치 말아주세요 +_+

    하..한데 로그인하신 정보로는 도니위니님 연락처 확인이 불가합니다ㅠㅠ
    하여 댓글로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도****
    @곽은정아 헬로비전은 안되는군요 ㅠㅠ 어쩔수 없죠
    제 번호는 010-31**-**** 입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도니위니저희 전화 담당 상담원에게 상황 먼저 전달드렸습니다 +_+
    지금쯤 통화 중이실텐데 혹시 통화하시고나서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fhdl****
    안녕하세요! 티브로드밴드가 sk에 편입?합병된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oss 신청 가능한가요?
    약정끝나면 티브로드밴드에서 kt로 바꾸려고 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fhdlxj90fhdlxj90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에구...!! 말씀하신 것처럼,
    SKB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인수합병 이후,
    티브로드의 사명도 'Btv케이블'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여전히 두 인터넷은 전혀 다른 상품으로 취급되고 있어요;;;
    (참고로, 아직은 망도 통합되지 않은 상태입니당!ㅎㅎ)

    해서, 티브로드 (Btv케이블) 상품을 해지하시는 경우라면?
    아쉽게도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는 불가능하구요;;;

    하여... 타사(KT) 인터넷이 설치된 후~~!!
    기존 Btv케이블 상품은 '직접' 해지하시면 되겠습니당~~☆
    (이 경우, 해지는? :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하실 수 있어유!)

    추후 OSS 관련해서 새 소식이 들려오면,
    이 꿀팁게시물에도 바로 업데이트 해둘게요~~!!>ㅅ<bbb
  • 회원님의 사진 fhdl****
    @이루다그렇군요 ㅜㅜ 
    빨리 바꾸고싶지만 약정이 남아서, 2달후 약정 끝나면 다시 문의하러 올께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fhdlxj90아유, 저야말로 감사합니다~~!!>ㅂ<bbb

    오늘도 행복한 금요일 오후 시간 보내시기 바라구요~~!!

    그럼... 약 2개월 후에! 꼬옥 다시 뵈어요, fhdlxj90님~~♡
  • 회원님의 사진 플****
    가입하면서 oss 서비스 이용 생각중인데 이삿날이랑 약정 종료일 갭이 있다보니
    설치 받는 날짜랑 해지는 날짜를 다르게 할 수 밖에 없는데 꼭 설치하는 날 자동해지되는 건 아니죠?
    가입할 때 원하는 해지 날짜를 이야기하면 되나요? 정 안되면 직접 해지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플라밍고안녕하세요! 플라밍고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하, 인터넷을 설치하기 원하시는 날짜와
    약정 만료일이 기간 차이가 있어 OSS(원스톱전환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요청하시는 때로 해지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거지요~?!

    다행히 해지하시는 날짜를 요청하시는 게 가능합니다만
    개통일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는 문제 없지만 일주일보다 더 뒷 날짜로 원하신다면 요청하는 게 불가합니다ㅠ
    딱히 정해진 규칙은 없긴하나 해지되지 않은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요청하신 때에 해지 처리되지 않고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하여,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시점과 만료일이 도래하는 때가 언제일까요~?!
    날짜를 살펴보고 OSS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될지,
    아니면 직접 해지하시는 게 나을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플****
    @김가영이사를 9월 12일에 해서 설치는 이 날짜이고.. 만료일은 16일입니다.
    그럼 4일정도 차이나니 oss 신청해도 되겠네요ㅎㅎ 설명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플라밍고오호! 말씀하신대로 일주일을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문제 없이 OSS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꼭 가입 신청하실 때 원하시는 해지일을 말씀해 주셔야 해요🙌

    보통 날짜를 말씀하지 않으시면
    KT는 설치 익일 해지, SK와 LG는 설치한 당일날 동시에 해지됩니다.
    약정 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해지되면 위약금이 청구되니
    꼬~옥 상담원에게 해지 요청일을 이야기 해주십시옹 :)

    혹시나..! 어느 통신사를 택할지,
    요금과 사은품을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제가 가셔야 할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플****
    @김가영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요금은 게시판이랑 홈페이지에서 다 파악했어요ㅎㅎ
    신경써주셔서 고맙습니다. 바로 상담 신청하기 버튼 눌러서 연락처 등록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플라밍고아하! 미리 다 체크해 두셨군요?ㅎㅎ
    그렇다면 바로 가입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백메가와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통화하신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홍****
    실례합니다.문의 드립니다
    제가 현재 스카이라이프 TV만 보고있는데
    유선인터넷 결합X  온리TV만
    "원스톱사업자전환서비스" 적용이 안되는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홍익빌라반갑습니다! 홍익빌라님 :)

    인터넷 없이 TV만 이용하고 계시다면
    아쉽게도 OSS(원스톱전환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ㅠ
    즉, IPTV 단독(기존) ↔ IPTV 단독(신규) OSS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없다는 뜻이죠.

    이는 본문 내용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기존과 신규를 엮는 "서비스 식별부호"가 인터넷 상품에 귀속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직접 TV를 해지해 주셔야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Ka****
    안녕하세요 문의 좀 드리려 합니다. 헬로비전 쓰고 있는데 LG로 원스톱 전환할 수 있을까요?
    지난 번에 인터넷이 너무 끊겨서 홧김에 해지하려고 전화했었는데
    엄청 붙잡는 바람에 그냥 유지하고 있긴 한데 또 해지전화할 생각에 엄청 스트레스 받아서요
    근데 또 헬로비전은 LG 자회사라고? 해서 가입이 안될까 걱정되기도 하네요
    안된다면 다른 통신사라도 괜찮은 곳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aieho아이고! ㅠ 지난 번 해지전화 할 당시 안좋은 기억이 있으셨군요;;
    통신사들은 꼭 해지한다고 하면 그제서야 혜택을 제시하며 엄청 붙잡곤 하더라구요
    그 전부터 잘 챙겨주면 좋을텐데 이 점이 참 아쉽습니다...
    비단 헬로비전 뿐 아니라 메이저 통신사들도 마찬가지지요;;

    1) 다행히 헬로비전 -> LG로 원스톱전환서비스 하실 수 있습니다 :)
    알고 계신 것처럼 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에 인수되어 자(子)회사가 되었습니다만,
    두 회사간 해지/신규가입에는 따로 터치하지 않더라구요 ㅎㅎ

    2) 또한 지역케이블 인터넷 -> 메이저통신사 인터넷 원스톱 전환서비스는 얼마 전까지 불가능했는데,
    다행히 현재는 가능하도록 바뀌었답니다💜

    다만 정식으로 시행된 지 오래 지나지 않아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을 거에요 ㅠ
    처음 OSS 서비스가 나왔을 때에도 각종 오류들로 범벅돼 OSS로 진행할 수 없었던 순간들이 많았거든요;;!
    최선을 다해(?) 정상접수 되도록 발 벗고 나서긴 할 텐데 최악의 경우에는 OSS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
    이 부분만 미리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헷헷..)
  • 회원님의 사진 Ka****
    @이상희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곧 약정 끝나니 그 때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aieho넵! :) 말씀 감사합니다~!
    이밖에도 궁금한 점은 언제든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
    바로 달려와서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이 많이 춥습니다ㅠ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용~~!!
  • 회원님의 사진 높****
    안녕하세요백메가에서 전화가 왔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문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옛날사람이라 그런가 전화보다 글로 정리된걸봐야 편해서요

    제가 이해한바로는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LG 3년약정해서 1년만 쓰고 해지하면 위약금도 대신 내주고 해지도 해주고 SK 재가입 시켜주겠다

    이글을 보니까 원스톱전화서비스를 말씀하신것 같아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잊어먹을까봐 달력에 9월중 약정끝이라고 표시해두었거든요?

    저희집 인터넷이랑 IPTV가 9월에 끝난다고 아는데 지금 LG를 가입할 필요가 있나하는 것입니다

    전화주신 상담사님에게도 말씀드리니 지금이 혜택이 좋아서 연락드린거고 4월치 요금도 SK 재가입을 할때 드리겠다 하더라고요

    백메가에서 배운바로는 약정이 끝나고 갈아타라였는데 지금은 바뀐걸까요?

    어떻게 좋은건지 도무지 이해를 못해서 글로 문의드립니다

    무지한 소비자를 이해시켜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불철주야 고생 많으십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높은둥지안녕하세요, 높은둥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오잉!? 혹시 전화온 곳에서 "백메가입니다"가 아닌
    "이전에 인터넷 가입을 도와드렸던 업체입니다~" 와 같이
    애매하게 이야기를 시작하진 않았는지요? ^^;;;
    백메가에서는 절대 요런식의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즉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연락했을 가능성이 200%예요.

    해당 업체에서 여러 이야기로 혼란을 야기했지만
    높은둥지님께서 너무나 잘 알고 계신 거처럼
    기존 상품의 약정기간이 만료되고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지금 타사로 신규가입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ㅎㅎ
    (물론 상황에 따라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게 이득일 수도 있어유 +_+)

    게다가 업체에서 이야기한 내용 중에 말이 안 되는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니네요 😅

    1) 지금 LG유플러스를 가입하는 것이 이득일 정도의 프로모션이나 혜택이 없고

    2)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업체에서 보조금을 한참 후에 지급하겠다 하지 않습니다.

    3) OSS로 해지하는 경우, 새로운 인터넷과 TV가 설치된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과 TV가 해지됩니다.
    설치와 해지 간격을 1년이나 둘 수 없어요 ㄷㄷ
    또한 가입명의자 동의없이 기존 상품을 해지할 수도 없습니다.
    만~~약 가능하더라도 높은둥지님의 정보를 도용했다는 것이 되지요^^;


    결론적으로..!
    해당 업체에서 높은둥지님을 가입 유치 시키기 위해 이야기를 꾸며내다보니
    앞뒤가 맞지 않고, 이해 안 되는 것이 투성일 뿐인 것이고요~
    절대 높은둥지님께서 이해 못 한 것이 아닙니다 😍

    혹여나 헷갈리거나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높****
    @곽은정안녕하세요 바빠서 확인이 늦었네요

    이해 쏙쏙 되게 이해시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입도와드렸던 곳이라 해서 혹시 백메가냐 하니까 맞다고는 했는데 확신에 찬 목소리는 아니긴 했어요

    그래서 의심이 들기는했는데 별의별것으로 가입을 꼬시는군요 ㅜㅜ

    은정님이 말씀해주신대로 9월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높은둥지높은둥지님, 좋은 아침이에요 😆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_+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나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고럼, 또다시 높은둥지님과 만나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에****
    추석 연휴 끝나면 백메가에서 sk 인터넷 가입하려고 하는데요.
    oss 신청도 백메가로 하면 되는 건가요?
    이사일은 10월 27일 오전이고 인터넷은 오후에 설치하고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에이삐오안녕하세요, 에이삐오님~!
    저는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넵! 말씀하신 대로,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실 때 (= 백메가와 전화 통화 시)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를 함께 신청하겠다" 하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_+b

    한편, 원하시는 설치일이 27일이면? 아직은 여유가 있는데요~!
    그래도.. 그날 딱! 설치를 받으시기 위해서는? 가입진행을 일찍 하시는 것이 좋아용!

    (해당 지역, 담당기사님 스케쥴을 -> 남들보다 먼저 찜콩!하셔야 하니까요~!ㅎㅎ)


    하여, 가능하면.. 약 2주일 전에는!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라고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의게시판으로 오셔서, 질문 팍팍(!?) 남겨주세요~😁

    그럼 즐겁고 풍성한 명절 연휴 보내시고요~! 조만간 다시 뵈어용! 감사합니다~(っ˘з˘ )♥
  • 회원님의 사진 방****
    2023.07.31 : 23년 7월 31일부로 LG OSS는 잠정 중단됨

    >> 이 이후로 재개 소식은 없나요?
    lg 스마트 인터넷 가입하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해지 안해주려고 빙빙 돌리진 않는다 들었는데 그래도 절차없이
    해지할수 있는게 넘 편해보여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방구석유비어머나 ^ㅡ^ 방구석유비님~~~ 안녕하세요!
    다른 꿀팁 글에서도 인사를 드렸던 한아름입니다
    다시 만나뵙네요~ ㅎㅎ

    그런데 정말 아쉽게도 LG의 OSS 서비스는 아직도 중단 중입니다 ㅠ.ㅠ
    잠정 기간이 한없이 길어지고 있어요...

    따라서 번거로우시겠지만.. 기존 통신사로 직접 해지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LG 인터넷 설치를 완료하신 날에 해지를 신청하시겠어요~?
    아니면 설치 일정에 맞춰서 해지예약을 걸어두셔도 되고요 ^^~

    # KT는 국번없이 100번
    # SKB는 국번없이 106번
    # SKT는 080-816-2000번 입니다~!

    잊지 마시고 임대하신 장비는 꼭 반납하시고요 +.+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없을까요?~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ㅡ^
  • 회원님의 사진 강****
    유익한 정보,감사합니다
    인터넷을 못바꾸는 상태로 오래 지내다보니 이런 제도가 생긴 것도 몰랐군요
    개인적으로 진작 생겼어야 할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추신-
    지인 추천으로 왔는데, 좋은 정보도 많고 상담을 세심하게 잘해주시는게 제 눈에도 보이네요
    10년만에,이사하게 되어 저도 곧 인터넷 가입문의,드리러 오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강스텐안녕하세요, 강스텐님~~!!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지인분께 추천 받고 백메가에 첫 방문 해주셨군요~~♡

    귀한 걸음 해주시고,
    관심 가지고 게시판과 글들도 쭉 둘러봐 주시고,
    따뜻한 칭찬의 말씀까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조만간 문의게시판에서도 꼭 뵐 수 있기를 바랄게요~♡


    p.s.
    <원스톱전환서비스 (OSS)>가 생겨서 저도 참 기쁩니다!
    물론.... 무조건(?) 다~~ 추천드릴 수는 없지만유;;;
    (경우에 따라서... OSS가 위험할 수도 있거든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l****
    검색하다 우연히 들어왔는데 기존 제 명의로 되있는 kt를 해지하고 와이프명의로 kt 신규가입하려고 하는데 이런 상황도 oss가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lsb앗! lsb님~ 🥹
    아쉽게도 같은 통신사로는 OSS가 되지 않을 뿐더러,
    재가입 또한 어렵습니다..!

    보통 같은 통신사로는 해지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재가입이 가능하고요!
    KT는 무려 9개월이나 지나야 합니다 ㄷㄷㄷ

    이 이내에 재가입하시려면
    명의, 주소지, 결합하신 휴대폰, 납부자 정보 등
    하나라도 정보가 중복이 되면 안되고요~!
    무리하게 진행하신다면 편법가입으로 간주되어 사은품 환수가 들어갑니다! 🥺

    혹시 이사를 앞두고 계신다면 가능할 수도 있으니 말씀해주시고요~!
    같은 주소지라면 무조건 재약정으로 진행하셔야 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l****
    @김사라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아니고 와이프 명의로 가입을 하는건데 그것도 걸리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lsb네 ㅎㅎㅎ..
    맞습니다~!

    명의와 주소지는 기본적으로 모두 변경하셔야 해요!
    만약 배우자님의 명의로 재가입 하시려면
    1) 해당 주소지로 3개월 이내에 이사왔다는 전입신고서를 요구 받으실 테고요~
    2) 기존 인터넷에 배우자님의 정보가 하나도 조회가 되면 안됩니다
    휴대폰을 결합하셨거나, 납부 정보가 배우자님의 카드 혹은 계좌였다면
    정보가 조회되어 편법가입으로 간주되지요...

    즉, 배우자님께서 기존 인터넷 사용 내역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증명하셔야 된답니다 ㅠㅠ
    정말 번거롭지요 ㅎㅎ

    대신 KT에서는 이사를 가신다면...
    1)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신 달로부터
    2) 그 다음 달에는
    문제없이 재가입이 가능하다는 편법(?)이 있습니다 ㅎㅎ

    이사를 앞두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현재 KT 유지 시 재약정만 답입니다~! lsb님!
  • 회원님의 사진 p****
    일주일전에 kt 인터넷 명의를 엄마에서 저로 변경을 하였는데 지금 skt로 oss가 가능하겠죠? 혹시나 명의변경 한지 얼마 되지 않아 뭘 못하게 돼 있거나 그럴까봐 질문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shpsh님~! 문의게시판에서 제가 쭉 안내드렸는데 낯익은 닉네임이 보여 달려왔습니다!
    현재 상황을 제가 잘 알고 있으니깐요☺️

    KT인터넷 명의자를 어머님 → psh님으로 변경하셨는데
    이것과 상관없이 OSS 신청 가능합니다!
    즉, SK로 가입하며 KT인터넷 해지 OSS 요청은 문제 없다는 뜻이죠.

    다만! 상황에 따라 OSS 적용이 불가 할 수도 있고요!
    만약 OSS를 하지 못한다면 SK인터넷 설치 후 KT인터넷은 직접 해지해 주셔야 합니다🫡
  • 꿀팁게시판
  • 전체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