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전체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꼭 읽어보기 해지를 이끄는 자유의 방법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댓글 69
  • 수정
  • 조회 218,411


wz_1948607952_1e4988510872a989e6fd260387aefc59.jpg
 wz_3696021926_3fdd81755230d1559efbc0d2ecf50bc5.jpg 

 

모 웹툰작가의 유명 만화 명대사를 인용해보자면,

"가입할땐 마음대로겠지만 해지할땐 안된단다" 의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그렇듯이..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갈때 다르다죠​.

 

해지가 어려운 대표적인 상품이 보험, 상조, 핸드폰, 

그리고 '인터넷' 이라고 합니다.

 

가입은 일사천리로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해지는 미적미적 구남여친처럼 미련이 많습니다.

사람 질리게 하기 권법 검은띠 정도는 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을 열심히 유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타사로 고객을 잃지 않는것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고객님들의 가입에 열을 올리는것만큼, '해지방어'를 하며 해지를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링크 : 인터넷해지 최적의 시기 (인터넷해약) ]

 

 

우리는 빠르고 신속하고 간편하게 해지를 쟁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전통적이지만.. 가장 확실한 해지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타 인터넷을 먼저 설치한 후에,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원 : 고객님 어떠한 불편한 점 때문에 해지하실려는 것인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 (방어 레파토리)

고객 : 아, 네. 다른 인터넷 설치를 오늘 해서요. 기존에 있던 인터넷을 해지할려구요~ㅋ

상담원 : ......(꿀먹) 넵...^^; 신속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보통 이런 맥락으로 대화가 이어집니다.

 

상담원 입장에서도 

아직 타인터넷을 설치 받지 않은 고객을 붙잡는 것 보다 

이미 타인터넷을 설치 받은 고객을 붙잡는 것이 사실상 기운빠지고 의미없는 일이기 때문이죠.

 

이후에는 인사고과의 근거가 되는 취소한의 녹취시간 + 형식적인 방어를 한 뒤에

아주 순조롭게 고객님의 해지를 도와드리게 됩니다. ^^

 

 

인터넷은 항상 설치부터 먼저 하신 다음에 해지하시는것이 순서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설치하는 인터넷 회사가 다르다면, 동일한 주소지에 2개의 인터넷이 동시에 공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부터 먼저 받으신 다음에~ 해지를 하셔야 불편없이 인터넷(+ TV/전화)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

 

 

 

전체 댓글 69
  • 회원님의 사진 kor
    저는 지금 kt 쓰고있구요~
    명의바꿔서 kt 다시 가입하려구 하거든요~~
    그럼 같은통신사는 두개를 쓸수없으니까 해지 먼저 해야되나요?
    해지 후 다른 명의로 설치 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명의 바꿔서 동일장소에 설치하는게 맞으시죠~?
    이런 경우에는 해지를 먼저 하시고, 그 다음 다른 명의로 설치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단, 해지 한 후에 기존 인터넷 박스와 아답타는 숨겨(?) 놓으셔서
    신규설치 기사님이 오셨을 때 보이지 않도록 하는 센스~~ 가 필요합니다~!
    (혹시나 같은 장소에 설치했다는 것이 문제가 될수도 있으니까요!)

    혹시나 잊어버리시고 치우지 못하셨다면, ㄷㄷㄷ
    당황하지말고~ 다른 사람꺼라고 말하며~ 기사님의 뒷말을 막기~! 팍! 끝~! 신공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동물농장
    귀찮아서 십년간 써온 저희집은 호갱 인증했습니다 껄껄껄
    백메가 덕분이랄까 아무튼 이번에 갈아타고 신세계를 맛보았네요!
    상품권도 현금사은품도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동물농장어머낫 작년 대댓글인데 못봐서 죄송합니다ㅠ

    저희야말로 가입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도 잘 사용하시고 언제든 또 백메가에 와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브라이언킴
    헐... 이렇게 쉬운 방법이.. LG 해지안해줘서 진짜 빡쳐서 일단 인터넷이나 알아보자하고 백메가 들어왔는데.. 저거 써먹어야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브라이언킴
    @브라이언킴근데
    상담원 : 고객님 어떠힌 불편한 점 때문에 해지하실려는 것인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 (방어 레파토리)
    여기 오타나셨네요ㅋㅋ 어떠힌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브라이언킴브라이언킴님 감사합니다! 너무나 느..늦었지만, 바로 오타 수정하였습니다!^~^

    정확한 지적 완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브라이언킴네! 해지신공 방법 유용하게 잘 사용하셨기를 바랄게요~♥.♥
  • 회원님의 사진 ㅎㅎ
    아하 저런방법이~ 근데 질질끌때 성질내면 바로 해지해주던데.... 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현아
    @ㅎㅎ네~ㅎㅎ님! 결국은 고객이 목소리를 크게 내야 들어주는 경우가 많지요~^^;;

    이미 타사로 신규가입했다고 말하면, 기존 인터넷 업체에서도 약정연장을 더이상 요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제일 스무스(?)한 방법이라 안내드렸어요~ 호호^^
  • 회원님의 사진 행복은내곁에
    오늘 약정기간을 알아보려고 상담사와 통화했는데
    약정기간 끝났다는걸 알려주시면서 위약금은 확인해보셔야 한다며 담당부서가 따로 있다며 자꾸 해지방어 팀으로 전화연결을 해주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통화연결도 안되네요.
    약정기간이 끝났는데 당연히 위약금은 없겠죠? ^^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행복은내곁에행복은내곁에님, 댓글 감사합니당!!^ㅁ^)//

    약정기간이 끝났다고 하면서 위약금을 알려준다니...
    이상한 말이네용~~ㅎㅎㅎ (어리둥절)

    1)
    사용하시는 모든 상품들 (인터넷, TV, 전화등)이
    약정이 완전히 종료된 것이 맞다면..!!
    당연히 위약금은 나올리가 없구요~~>ㅂ<bbb

    2)
    아무래도 해지방어팀 연결해드려서
    재약정 조건을 안내드리고 재약정을 유도하기 위해
    본사 상담원분이 그렇게 안내드린 것 같아용~~
    그 조건은 한번 들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당!!ㅎㅎㅎ

    3)
    다만 본사 해지팀 연결이 참.. 어렵지용...ㅠㅠㅠㅠ
    해지부서 연결 말고, 상담원 연결로 바로 들어가시구요
    해지하겠다고 말씀하시는 편이 빠를 거에용~^ㅂ^)//

    4)
    아참!! 다만.. 혹시라도 중간에 정지하신 기간이 있다면
    그만큼 약정기간이 뒤로 밀렸을테니
    이 부분도 꼭 확인해주시면 좋겠구요~~!!

    인터넷 단독이 아닌 TV등 여러상품 사용중이시라면,
    각각 상품마다 가입을 따로 (날짜가 다르게) 하셨을 경우
    당연히 약정만료일은 차이가 날 수밖에 없으니,
    이에 해당되는 경우인지도 체크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해지스트레스
    3년 전에 약정이 끝나구 지금은 재약정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어제가 약정 만료일이었어요
    그런데 지금 해지할려고 전화를 하니까 위약금이 있다고 하네요..?
    휴대폰을 도중에 sk로 바꾸는 바람에 인터넷을 해지하고 sk로 가입하려고 했었거든요
    전화했더니 lg에서 잡으면서 할인이랑 상품권이랑 공유기 임대를 공짜로 해주더라구요
    그때는 좋다고 받았는데 지금 와서 하는 말이 ㅇ공유기는 약정이 중간부터 시작됐기 때문에 위약금이 나온다고 하네요
    몇천원도 아니고 몇만원대인데.. 그럴줄 알았으면 아예 첨부터 임대안하고 샀었겠죠ㅠ
    이거 어떻게 안될까요? 갑자기 발목을 잡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해지스트레스헉.. 안녕하세요~~! 해지스트레스님....!

    제가 지금 문의주신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용~~!


    무료로 임대받으셨던 와이파이 요금이 위약금으로 부과된 상황이군요...! ㅠ

    모든 요금이 무료인줄 아셨었는데... 정말 당황스러우셨겠어요 ㅠㅠ;; 에공...


    일단.. 일반적으로 위약금이 부과된 사유는 맞습니다~!

    무료로 임대를 해드렸다고 해도...할인혜택을 드리는 개념이기 때문에,

    약정 도중에 해지시 그동안 받으셨던 혜택이 위약금으로 부과되는 것이거든요...


    하지만 통신사의 태도가 문제가 되네요 ^^;

    처음에 와이파이를 가입을 하실 때 "도중에 해지시 위약금이 있다"는 내용을 정확하게 고지하지 않았다는 것이에요!

    약정이 있다는 이야기도 듣지 못하셨고,

    만약에 도중에 해지시 위약금이 있었다면 가입하시지 않으셨을텐데 말이에요!


    일단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녹취 파일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통화는 녹취로 남아있거든용 ^ㅡ^

    와이파이 가입 당시, 그리고 해지 당시의 녹취를 요청하셔서 이메일로 받으시구요~

    LG 직원의 안내에 헛점이 없는지 한번 찬찬히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실수가 있다면 LG로 위약금 면제를 당당하게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녹취파일을 못드린다고 하거나, 위약금 해지가 안된다고 안내드린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하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

    이 정도면 보통 위면해지를 도와드릴거구요~!

    아니면 진짜로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부디 위약금 문제가 무사히 잘 풀리길 바라구용... ! ㅠㅠ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화이팅!!
  • 회원님의 사진 해지방어
    skb쓰는데 3년지났어요.
    이번에 해지방어로 17만원에 1년으로 해준다는데 괜찮은조건인가요? 제가 요금은 할인할만한거 다해서 더이상 할인어렵다네요. 답변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현아
    @해지방어해지방어님, 안녕하세요~! 믿고 하는 백메가 이현아라고 합니다^^


    SKB인터넷을 사용중이시며, 3년 약정이 만료되어 본사로 해지신공을 시전하신 결과~!

    1년 약정연장에 17만원 사은품을 제안받으셨다는 말씀이시지요? (이미 요금할인은 받고계시고요^^)


    그렇다면 인터넷 단독으로 사용중이시든, 혹은 IPTV등등 포함하여 사용중이시든

    엄청나게 좋은 조건이랍니다!^^b (어머나..! SK가 웬일일까요? 호호)

    그러니 걱정마시고, 망설이실 것 없이! 이 조건으로 딜!을 바로 외쳐주시면 되겠습니다~^^b (엄지척)

    (물론, 타 통신사로 이동해서 인터넷을 무료 쓸 수 있는 정도의 조건이 아니라는 걸 전제로요~!)


    그럼 또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글 남겨주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뿅)
  • 회원님의 사진 요요
    어제 인터넷이랑 TV 약정 끝났는데 재가입하면 상품권 5만원준다고 하네요
    요금은 할인받고 있는게 있어서 더 할인해줄 요금이 없다하고요 ㅜ
    통신사는 KT입니다

    너무 쪼꼼 주는거 같은데 신규가입하고 해지해도 되나요?
    글에는 타인터넷 얘기만 있어서 여쭤봐요~ 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요요안녕하세요, 요요님~?!
    백메가까지 먼 발걸음하시어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
    믿고 문의 남겨주신만큼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소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_+


    1. KT인터넷 신규가입 불가ㅠㅠ

    먼저, 모든 통신사의 전산이 강화되어 해지 3개월 이내에는
    동일한 통신사로 재가입(신규가입)이 불가해졌습니다ㅠ

    즉, 현재 KT인터넷을 사용중이시니 ->
    해지 후 바로 KT인터넷 신규가입이 불가해요^^;

    가입하실 때 대표명의자 뿐만 아니라
    주소지도 모두 확인하기에 아쉽게도
    신규가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ㅠ


    2. 재약정은 KT 본사에서 +_+

    상품 변경 및 재약정은 본사에만 권한이 있어서
    KT 본사를 통해 재약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재약정시의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본사의 내규에 따라, 상담원의 재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얼만큼 주겠다~고 제시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죠ㅠ

    위와 같은 이유로 혜택을 조금이나마 받으실 수도,
    아예 못 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 다시 전화해보시면 다른 상담원과 연결될 가능성이 높으니
    한번 더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bb


    KT는 시장점유율 최고이자 모든 통신사를 통틀어
    인터넷 망 품질과 안정성이 가장 뛰어나 그만큼 자신만만하기에
    타사보다 혜택을 받기 어려운 편이지만..
    현재 요금할인을 받고 계시니 너무 슬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KT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고 계신 것이 맞으시죠~?)

    부디 두번째로 전화하실 때에는 조금 더 상품권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당 +_+


    혹시 핸드폰 약정만료일이 다가와 번호이동을 염두하고 계시다면
    타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것이 이득이니 이에 해당되신다면
    댓글로 꼭꼭! 말씀 남겨주세요~!
    어느 통신사 가입이 유리할지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 +_+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이용중에 사소한 궁금증이라도 부담없이!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해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안내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정경환
    여그 정말 친절하게 상세하게 답변 잘 해주시네...^^* 감동 먹음;;
    거기다 미인들만 근무하시는가 사진이 다 예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현아
    @정경환오! 정경환님~^^ 아까 다른 게시물에서 댓글로 인사드렸던 백메가 이현아라고 합니다~^^

    저희 백메가의 친절하고 상세하고 정직한 안내를 딱 알아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또한 저희 직원들도 다 이쁘게 봐주셔서 더더더욱 감사해요~♡

    (아마도 정경환님 마음이 이쁘셔서 다 이쁘게 아름답게 보이시나봐요~ 호호)


    앞으로도 백메가 자주 놀러와주시고, 꿀팁게시판에서 좋은 정보도 많이많이 가져가시기 바라고요~

    또한 궁금하신 사항이 생기거나, 저희 백메가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찾아주세요~!^^b
  • 회원님의 사진 고신영
    인터넷보다 왔는데 좋은 곳이네요.

    이사할 건물이 자체적으로 인터넷이 설치되있다며 제가 가지고 있는 kt인터넷을 장기 정지하려 합니다.
    작년 12월에 3년 약정으로 가입해 일년도 안썻내여.ㅜㅜ

    위약금이 58만원이나 나온답니다. 티비 겸용 모니터를 받았습니다.
    부모님집으로 이전신청하려 했는데 거기도 위약금이 28만원정도나온다해서요.

    그래서 생각한게 장기 정지.

    이것도 서류를 넣어서 통과가 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750일....
    먼저 이걸 알았더라면 거기로 이사를 안갔는데..ㅜㅜ 을의 약함입니다.

    백메가님들.. 뭔가 뽀족한 방법이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강은하
    @고신영반갑습니다 고신영님~!
    백메가 강은하입니다^ㅡ^

    귀중한 시간내어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KT인터넷을 작년 12월에 가입하여 사용중이신데
    이번에 이사가시는 곳 건물에 자체적으로 인터넷이 설치가 되어 있어
    사용중인 KT인터넷을 이전설치하여 3년약정을 다 채우기 힘든 상태군요;;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 58만원... ㄷㄷㄷ
    당연히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시긴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안이 장기간 정지를 해두는 것이였군요
    KT본사에 문의하니 750일간 가능하고
    서류를 넣어서 통과가 되어야 이 또한 가능하다고 전달 받으셨군요

    왠만하면 서류는 통과가 될 거예요
    군입대, 유학, 해외체류, 전용건물입주시 서류를 무난히 통과가 되거든요^ㅡ^

    이 방법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하여 문의를 주셨지만..
    안타깝게도 사유가 개인적인 사정이기 때문에
    위약금 없이 해지를 하기란 힘들답니다... ㅠㅠ

    아참~! 이사할 건물 자체적으로 인터넷이 설치가 되어 있는곳은
    관리비에 인터넷비용이 포함되어 나오는데요

    이경우에는 이사가시는 곳 관리사무소에 찾아가거나 연락하여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설치하여도 되는지 문의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관리사무소에서 개인적으로 인터넷설치하여도 된다고 한다면
    그럼 건물자체적으로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관리비에서 인터넷비는 빠지는거죠?라고 확인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설치가 가능하고 관리비에서도 인터넷비용이 빠진다면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을 이전설치받아 계속 이용하신다면
    위약금을 낼 필요도 없고 장기로 정지를 시킬 필요도 없게 되는 것이죠^ㅡ^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ㅡ^
  • 회원님의 사진 숙숙
    인터넷 알아보다 문의 드립니다.
    대리점 통해서 단독으로 인터넷만 설치하고 나중에 본사통해서 결합 한다고 하니까, 대리점 통해서 결합까지 하면 사은품을 더 준다고 유도하더라구요~
    대리점 통해서 결합하는 거랑 본사 통해서 결합하는거에 차이점이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현아
    @숙숙어머! 숙숙님, 안녕하세요! 믿고 하는 백메가 이현아라고 합니다^^

    댓글로 문의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또한 답변이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

    그런데 혹시나~ 하고 조회해보니,

    이 댓글 주셨을 때, 저희 문의게시판에도 따로 (같은 닉네임으로) 문의를 남겨주셨더라고요~!

    아래 링크로 문의주셨었고, 해당 내용까지 포함하여 저희 곽은정 상담원이 안내드려었네요~^^b

    --> 문의주신 글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49746


    그럼, 답변이 충분히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고요~! 헤헷^^b

    그럼 또 궁금하신 사항이 생기거나,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다시 찾아주시와요~♡
  • 회원님의 사진 헬지싫음
    요런 방법도 있네요ㅎ
    헬지 해지할 때 진짜 힘들게 해지했는데 지금 생각해도 열받습니다..
    해지하는데만 일주일 넘게걸렸으니 고객 시간낭비하게하고
    전화연결은 안되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헬지싫음헬지싫음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앗..! LG인터넷 해지하실 때 안좋은 기억이 떠오르셨군요?ㅠ

    안그래도 백메가를 들러주시는 고객님 모두
    LG의 해지부서 연결이 너무 오래 걸린다. 안되더라~ 등등의
    소식을 많이 접했었습니다ㅠ;;;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때가 다르니 그저 웃기만..하하)

    그래서 해지하실 때에는
    국번없이 101 본사로 전화하신 후 -> 해지부서 5번이 아닌
    -> 2번(요금 납부 및 청구내역 확인)으로 연결하시고
    -> 0번(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담원분과 연결되면

    "해지부서로 연결이 안되어 이쪽으로 전화했다. 연결해주시오!"라고
    말씀하시라고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니 아~주 빠르게 연결되더라구요!ㅎㅎ

    헬지싫음님께서는 과거에 LG인터넷을 해지하셨으니
    지금은 다른 통신사를 사용중이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발빠르게 달려오겠습니당!
    그럼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시길..!
  • 회원님의 사진 초****
    백메가를 통해 통신사 이동을 했습니다 오늘
    엘지에서 케이티로 ^^ ㅎㅎㅎ
    근데 엘지 참 해지 힘드네요
    해지신청 전화통화대기 5분이상
    상담원 연결 되고는 해지이유 물어보고
    장기 고객이라고 혜택 챙겨준다고 끈질기게 물고 안놓는거 참 힘들었네요 ~ 어쩌거나 이제 기가인터넷 잘 써보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초짜ks방금 KT프로모션 꿀팁글에 답변드린 이소영입니당^0^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원래 LG가 가장 끈질기기로 유우명하지요ㅠ.ㅠ

    "있을 때 잘하자" 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닐텐데
    챙겨주는 것이 없다가 꼭 해지할 때 되면 끈덕지게(?) 안놔줍니당^^;

    사실 상담원분들도 해지방어에 성공하지 못하면
    패널티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쉽게 놔주지 못하는 것이에요ㅠ

    본사에서 알아서 고객을 챙겨라~ 한다면 -> 고객관리도 쉬울텐데
    먼저 챙기지는 않고 해지할 때 직원에게 떠넘기기(?)를 하는 것이지요;
    상담원과 고객 모두가 힘든 상황을 만들어 놓은 것 입니당;

    LG에서 탈 없이(?) 잘 해지하셨다니
    이제 기가의 세계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당♥

    혹시라도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꼭! 댓글로 말씀해주세요+_+
    빠르게 달려와서 함께 해결해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junh****
    저희 어머님께서 핸대폰과 인터넷을 묶어서 사용하시고 있다는데 인터넷은 5년 넘게 사용한것 같지만 핸대폰 약정 기간과 인터넷 약정 기간이 매번 달라서 인터넷 통신사를 바꾸는게 어렵다고 하시네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junhyeong****따핫..!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려해도
    각 상품의 약정기간 때문에 발묶여계신 상황이군요

    인터넷이랑 휴대폰 의무약정기간이 각각 다르다보니
    이를 맞추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저 역시 가족들의 약정종료시점을 맞추려고
    계산할 때마다 머리가 터지려고(?!) 하는 걸요 ㄷㄷ
    어머니께선 오죽하실까! 하는 마음이 듭니다 ^^;;



    자아~ 이럴 때는 아래 코스를 밟아주시면 됩니다

    1) 인터넷/휴대폰의 약정종료시점을 각각 확인한다

    2) 상대적으로 약정이 늦게끝나는 통신상품에 맞춰
    재약정을 "1년만" 걸어두거나, 재약정없이 방치해서 종료시점까지 더 쓴다.

    3) 두 상품의 약정이 끝나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

    요렇게요 ㅎㅎ
    3단계만 거쳐주시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해서
    신규가입 혜택을 맛보실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재약정은 인터넷이든, 휴대폰이든
    기존 약정이 종료되었다면 1년만 설정해서 걸어두실 수 있구요!

    인터넷은 딱히 재약정을 걸어두지 않아도 요금인상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약정은 끝났지만, 약정할인이 유지됩니다)
    재약정없이 방치해서 더 쓰실 수가 있습니다 ㅎㅎ

    단, 휴대폰은 인터넷과 달리 약정기간이 걸려있지 않으면
    20~25% 할인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요금이 인상될 수 있어요 ^^;;
    (약정이 끝나면 약정할인이 사라집니다 ㅠ)

    그래서 웬만하면 휴대폰 약정종료시점에 맞춰
    인터넷을 움직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D


    설명만 들어선 간단해보이지요?!
    그래도.. 직접 알아보시려면 유불리를 계산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아
    제가 도움을 드려보고자 하는데요~~

    1) 어머니께서 쓰시는 인터넷/휴대폰 통신사
    2) 각 상품의 약정종료 시점은 언제인지?
    (Ex.인터넷 20년 2월 / 휴대폰 19년 9월)
    3) 더 결합할 수 있는 3사 휴대폰 및 인터넷은 없으신지!

    결합할 3사 휴대폰이 있다면 -> 어느통신사/어떤요금제인지
    결합할 3사 인터넷이 있다면 -> 어느통신사인지

    이렇게 세가지 질문에 회신 남겨주시면
    어떻게 플랜을 짜는 게 좋을지 제가 살펴봐드릴게요^.^♡
    편하게 댓글 남겨주시옵소서~~
  • 회원님의 사진 디****
    오늘 오전에 kt인터넷 설치받았습니다

    lg장비 빼둔건 해지후 반납해야만한다고 알려주셔서 박스에 보관중이고요

    이제 lg 해지신청을 해야하는데 해지부서랑 연결이 너무 안되요

    방법이 없을까요 오전에도 점심시간 이후에도 했는데 답답합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어느 통신사이든지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갈 때가 달라요^^;;;
    가입은 쉽지만 해지는 참 어렵지요.. 너무 안타깝습니다ㅠ

    만약 해지부서와 통화가 잘 안되면 요기로 계속 연결하지 마시고요~!
    101번 -> 2번(요금납부 및 청구내역 확인) -> 0번(상담사 연결)을 통해
    다른 담당부서 상담원분과 연결하시고
    "해지부서에 계속 연락했는데 연결이 안돼서 이 쪽으로 전화했습니다.
    바로 연결 좀 해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착착! 연결해주실 거예용 +_+b
  • 회원님의 사진 디****
    @곽은정다른부서 전화해서 통화했습니다

    몇몇 댓글본대로 해지 안 해주고 잡아서 통화 길게 못하니 빨리 해지 해달라고 겨우겨우 끝났어요

    예나 지금이나 해지는 어렵군요 ㅎ

    이건 그렇고 신청내역 정리본인가를 e메일로 보내준다했는데 아직 안 와서요

    언제쯤 받을 수 있을지 확인될까요

    *******@naver.com 아니면 *********@naver.com 일텐데 2개 다 확인 해보니 온것이 없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앗 백메가에서 가입하셨군요ㅎㅎㅎ
    믿고 가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청내역 정리본이라면 약정서를 말씀하신 것일텐데요~
    두 이메일주소 모두 확인해보니
    디디리님께서 첫번째 이메일로 알려주셨고
    요기로 메일을 발송드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스팸함으로 빠진 것인지... 참 이상하네요ㅠ)

    혹시 몰라 바로 재발송해드려서
    지금쯤 다시 메일함에 도착했을텐데요~
    만약 메일함에 안 보인다면 스팸함도 한 번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에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꼭꼭 저에게 말씀해주시고용
    약정서는 언제든지 재발송해드릴 수 있으니
    이용하시다 혹시라도 실수로 삭제하시더라도 언제든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_+
  • 회원님의 사진 디****
    @곽은정메일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실텐데 제가 못 찾는건지 안 보여서 하나만 더 질문 하겠습니다 ^^

    tv도 가입했는데 3년 동안 올레tv모바일을 공짜로 쓸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건 제가 신청해야한다고해서 신청했고요

    실시간tv랑 무료영화를 볼 수 있던데요

    가입은 에센스로 했는데 tv에서 나오는 방송이 올레tv모바일에선 안 보이는게 많아서요

    다른 방송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아마 안 보이는 게 많다는 것은 실시간 방송을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이는 IPTV와 모바일 계약이 다르기 때문이에요ㅠ

    특히 지상파 3사와 협상이 잘 되지 않아
    모바일에서 실시간 방송, VOD 모두 못 보았었는데
    지난달부로 협상되어 그나마 VOD는 다시보기할 수 있기 되었어요.
    (실시간 방송은 여전히 볼 수 없고 VOD는 유료 콘텐츠라 비용 부담이 있긴 합니다ㅠㅠ)

    저도 KT 올레TV모바일(OTM)를 이용 중인데
    하루 빨리 잘 이야기가 되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OTM과 푹(지상파 3사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OTT 서비스예용)을
    왔다, 갔다 하면서 보려니 너무 귀찮네유..ㅠ
  • 회원님의 사진 디****
    @곽은정계속 질문해서 죄송합니다. 하나 더 여쭤볼게 있는데

    애기가 공유기를 만지다가 안테나 1개를 부러트려서 하나 사서 썼는데요

    파손 변상금이 나올까요 나온다면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공유기는 박스에 같이 잘 담아두긴 했어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아이쿠야ㅠㅠ LG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아 사용하셨던 것이지요~?
    공유기도 LG 자산인지라 그~대로 돌려주어야 해서 손실보상금 문제가 있긴 할텐데요..
    너무 걱정하지는 말아주세요 +_+

    1) 기기 자체의 감가상각이 이루어졌고
      (오래된 기기는 가치가 점진적으로 떨어지니까요ㅎㅎ)

    2) 부분 파손은 파손복원에 대한 비용만 각출하는게 원칙이에요.

    3) 또한, 반납받는 담당자분이 재량껏 무마시켜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허나.. 요것은 도의적으로 해드리는 것이니 조르기(!?)하시면 아니되어요ㅠㅠ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확답드릴 수는 없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비용이 어마어마(?)하진 않을 것이니
    너무 우려치는 말아주셔용^^
  • 회원님의 사진 미****
    저도 계속 KT를 써왔었는데(영업사원의 전화덕분에 약정기간에 대해 알게됨)
    kt에 전화했더니 약정기간이 한참 지났고, 무약정 상태로 쓰고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요새는 사람들이 너무 잘 알아서 약정기간 지나면 바꾸는 게 이득인 걸 많이 아나봐요.

    해지의사를 내비췄더니, 은근슬쩍 기가인터넷으로 교체를 해준다는 식으로 꼬시더라고요.
    쓰다가 나중에 속도제한 걸어버리는 걸 아는 판국에 1기가는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았어요.ㅠㅠ
    안 그래도 바꾸려던 참에 백메가에서 해지방법을 알려주시니 감사할 따름이죠.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미라캐스트미라캐스트님~!! ^^ 안녕하세요~!

    KT에서 기가인터넷으로 교체를 제안하였군요!
    크게 구미가 땡기지 않아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셨구요 :D
    백메가 믿고 가입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오, 그런데 통신사에서 자기들 입맛대로 속도제한을 걸지는 않습니다 :)
    기준이 있거든요~!

    KT의 1기가 인터넷, 500메가 인터넷의 하루 QoS (1일 제한기준)은 "150Gbyte"이에요~
    이를 넘기면 당일에 한해 100메가 인터넷 속도 (최대 100Mbps)로 제한하구요!
    그리고 이는 하루 이용량 기준이기 때문에 -> 다음날이 되면 다시 리셋이 됩니다 ㅎㅎ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상당히 많이 쓰는 편인데
    하루 평균 3 ~ 5기가 정도의 데이터량을 사용하더라구요 ㅎㅎ
    다운로드를 많이 받더라도 100기가를 넘기기가 힘듭니다~!


    이미 아실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혹~시나해서 말씀드렸어요~! ^_^ 흐흐
    만약 나중에 이동하신 LG 통신사에서 1기가 업그레이드를 제안한다면
    약정이나 요금에 큰 변동이 없을 경우
    받아들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ㅎㅎ

    ☆ 참고로 LG 1기가와 500메가 인터넷의 하루 QoS 기준은 100GB이며,
    IPTV를 함께 이용하신다면 120GB 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김****
    현재 KT 결합상품 이용중인데 이사하면서 휴대폰 결합을 위해 SKB로 갈아타려는데 해지 위약금을 조회해보니 16만원이 넘게 나오는데 사진처럼 서비스약정은 종료됐고 기기약정만 있는데 이 정도 금액이 나오는게 정상일까요? 아직 해지담당자와 통화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기사에고..! 중간에 기가공유기를 임대받으셨었나보네유..ㅠㅠ
    애석하게도 약정만료가 7개월 남은 시점의 공유기 위약금이라면..저정도 청구되는 게 맞습니다;;
    통신상품 위약금은 약정종료가 임박할 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기 때문이에요ㅠ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애초에 통신상품 무약정요금은 왕창 비싼데 ->
    약정기간에 따른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사용하는 거잖습니까?
    즉... 그동안 할인받은 게 많을 수록 위약금(할인반환금)으로 돌아오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ㅠ


    음.. 통신사 옮기는 게 급하지 않으시다면
    7개월 뒤에 SK로 이동하는 걸 고려하셔도 늦지 않을 듯하온데요..!
    휴대폰결합으로 얻는 편익이 크다면 지금 위약금 털어버리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여.. 겸사겸사 몇가지만 여쭤보고 싶은데요! 화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결합할 수 있는 SK휴대폰은 총 몇 대인가요~?

    2) 가입하려고 구상해둔 상품과 요금제 구성은 어찌 되시나요?
    {Ex. 100메가(공유기)+티비 / 500메가 + ALL요금제 + 전화 등]

    3) SK휴대폰 중에 월 65,890원 이상의 고가요금제를 쓰시는 분이 계신가용?

    4) 혹시 SK휴대폰을 아주 오랫동안 사용해오신 장기가입자분인지 궁금합니다
    (본인/가족포함해서 총 가입년수 20년이상인지!)

    5) 김기사님댁까지 들어가는 SK인터넷 망품질 확인 해보셨는지요?

    "인터넷 사용만족도"는 우리집까지 들어오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으로 들어가냐? 아니냐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대칭형"일 경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비대칭"일 경우에는 품질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ㅠ

    심지어는 결합할 휴대폰이 있더라도 그 통신사를 배제하는 게 옳을 정도에요.
    (요금할인의 기쁨보다, 스트레스의 불행이 더 크다는 의미죠)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렇게 다섯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상황한 번 쫙~ 살펴봐드리고
    선택에 도움될 수 있도록 첨언 드리겠사옵니다! (__)

    그럼..이번엔 제가 김기사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
    @이상희위약금 때문에 KT에 해지문의 과정에서 1년한정으로 추가요금할인 제의하길래 SKB 휴대폰결합한 요금에 대비해서도 저렴하길래 이번엔 이전설치만 하기로 했습니다. 1년후에 위약금이 없어지면 그때 SKB 이전이나 가족명의 신규가입 고려해보려구요.  참고로 현재 SKT 휴대폰 3대중 1대는 키즈폰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기사오오 ㅎㅎㅎ 재약정 조건으로 꽤 넉넉한 할인을 제안받으셨나보네요 +_+
    SK휴대폰 3대 결합의 파워(?)를 이기긴 힘들텐데.. 와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_<
    내년에 위약금없이 SK로 이동해볼 수 있겠네용 ♡

    참고로 SK는 키즈폰도 결합으로 인정해주어서 총 3대 결합이 가능해서요!
    꽤 넉넉한 할인에 + 사은품도 거머쥘 수 있으니 꼭 SK로 갈아타보시면 좋겠습니당ㅎㅎ

    참, 내년에 가입하시기 전에 "대칭형 여부"만 꼭~~ 확인해주세요
    비대칭형이면 정말 말도 안나오게 스트레스받으실 테거든유;; ㄷㄷ


    그럼.. 다시 뵐 날을 소망(?)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김기사님!
  • 회원님의 사진 김****
    꿀팁 수정해주세요 ㅠㅠ..  "다른 인터넷 설치를 오늘 해서요" 라고했는데..
    가입일 10일 이내에 위약금 없이 해지가능하다고 30분 붙잡혀서 통화했네요 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김성현앗..! 성현님~! 여기서도 뵙네요~♥.♥

    해지를 이끄는 자유(?!) 의 방법이..!
    "이미 타사 인터넷을 설치완료 했고, 너네랑은 연을 끊겠다" 인 것이 맞기는 한데요~*

    그럼에도! 통신사가 바짓가랑이를 붙잡는 일은 있습지요;;

    이번에 경험하셨듯, 그 중에서도 LG가 유난히
    해지방어에 특히 적극적이랍니다..!+_+b
    쿨하지 못하고.. 매우 질척거린다고나 할까요.. (마치 내 전남친처럼;;)

    (물론, 그만큼! LG담당자분들께서 본사로부터 받는 압박이 심하다는 반증일 수 있지만요..ㅠ)


    1. 그치만 성현님 댁은 SK 가입조건이 월등히 좋았던 만큼!
    해지방어를 잘 이겨(!?)내셔서 다행이고요~!^~^*

    2. 또한..! 여전히..! 그래도..! 가~장 잘 먹히는
    해지를 이끄는 방법이 저 멘트(!)임은 변함 없답니다~!ㄷㄷㄷ

    3. 대신 더욱 단호하게 끊어내시려면~?!
    "이번에 설치받은 타사 상품들 조건이 이만큼이나 좋더라~" 하면서
    기존 상품을 해지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함을! 보다 강력히 어필하시면 좋습지요~!


    p.s.
    그..그나저나 30분이나 통화를 하셨다니..! 고생하셨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참****
    참고로 이사하는집에 인터넷 이전설치가 안되면 위약금 안받고 해지해주기도 하네요
    덕분에 느려터진 티브로드밴드 해지하게 됐습니다 조만간 백메가 와서 KT나 다른거 가입하겠습니다 그럼이만
  • 회원님의 사진 참****
    @참참참부천 아파트인데 LG가 설치되면 LG하고 싶네요 사은품 더 많은 것 같아서요 자세한건 내일 전화로 여쭙겠습니다 그럼....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참참참어머나~~!!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참참님~~!!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해유~~^ㅁ^)//

    말씀하신대로, 이사하시면서 인터넷 '이전'를 신청하실 경우...
    만약 해당 인터넷이 아예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이라면~~??!!

    인터넷 "이전설치 불가"의 원인이 => 통신사 측에 있기에!
    이때는 위면해지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답니다~~>ㅂ<bbb

    하여 아직 약정이 남아있는 기존 케이블 상품들과...
    위약금 없이 + 깔끔하게! 이별하실 수 있게 되었군요~~!! (짝짝짝)

    1)
    그리고 부천시 아파트라면,
    메이저 통신 3사 및 CJ헬로까지도 설치 가능할 수 있을 거예용~~!!

    2)
    다만 이 중에서 어느 통신사가
    품질 좋은 망 (=대칭형 망)을 제공하고 있는지~~??!!ㄷㄷㄷ
    또한 참참참님 댁 가족분들 휴대폰과의 결합혜택을 고려하여
    가장 경제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통신사는 어디인지~~??
    이를 모두 따져보아야만 베스트 조건을 찾아드릴 수 있어서유~~♡

    (즉, 품질과 비용 => 두마리의 토끼를 최대한으로 잡아야지욥~~!!)

    3)
    이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전화로,
    저희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께서 착착착 잘~~ 이끌어드리고!
    꼭 맞는 최적의 조건으로 : 맞춤 설계 해드릴 테니 염려마세유~~!!

    (앗, 아마도... 이미 지금쯤은 통화하고 계시겠네요~~^ㅁ^bbb)


    -----------------------------------------------------------------


    그리고 물론!! 통화 이후에도 다른 궁금하신 점이 생각나시면
    언제든지 여기에 댓글로다가 편하게 다 말씀 남겨주시구용~~☆

    참! 인터넷을 설치받으신 이후에도 댓글 한번 남겨주시겠어유~?!
    그럼 사은품을 하루라도 더 빨리 받으실 수 있도록
    별도로 요청 넣어두겠습니당~~!! 흐흐

    ㄴ 그럼 조만간에 다시 뵈어요, 참참참님!! 감사합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참****
    @이루다조금아까 기사님 오셔서 설치받았습니다 인터넷도 빠르고 좋네요 감사합니다 두분 모두 고생하셨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참참참어머낫~~!! 벌써 설치까지 받으셨군요~~!!ㄷㄷㄷ

    잠시만 기다려주세용~~!!^ㅇ^)//

    +
    참참참님! 시간이 아슬아슬(!) 했으나,
    다행히 오늘 바로 현금사은품 입금을 해드릴 수 있겠네유~~☆
    오늘 7~8시 이후에 사은품 받기로 하신 계좌 확인해주시구용!!

    상품들 모두 만족하며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당~~!!
    그리고 추후 휴대폰 결합까지 꼭 적용 받으시기 바랄게유~~!! 후후

    백메가를 믿고 가입을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용!!>ㅂ<bbb
  • 회원님의 사진 no****
    며칠 전 해지했는데 해지 빨리 안해줘서 대환장 파티했습니다.
    인터넷 설치했다고 여러번 말했는데 계속 인터넷 설치해도 그 인터넷 해지하면 그만이라는 둥.. 말이 됩니까?
    재약정하면 위약금이랑 더 챙겨준다고 하는데 진짜 힘들게 해지했네요.
    상담원분께 화내지 않으려고 많이 참았는데 결국 한소리하고.. 나중에 또 해지하는 순간이 왔을 때를 생각하니 머리가 아픕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notbad아이고...notbad님 어떤 마음이신지 이해갑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었거든요ㅎㅎ
    TV를 해지하려고 전화했는데 계속 똑같은 말만 반복하며 붙잡더군요ㅠ.ㅠ
    그래서 저는 단호하게 사용하지 않으니 당장 해지해 달라고 이야기했지요;;
    이 말만 한 세번은 했을 겁니다. 하핫;;

    본사에서 정말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신속하게 깔끔하게
    해지해주면 서로 얼굴 붉히지 않고 좋을 텐데 아쉬울 따름이에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하****
    저도 오늘 윗분이랑 비슷한 경험했네요. 토요일 교체 완료하고 오늘 해지 신청했더니 일시 정지 90일까지 가능하니 일단 기다려 보시며 품질 비교해 보시라고, 현재 요금 그대로 TV도 인터넷도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해드리겠다고 하는데 더 괘씸해서 그냥 해지했습니다. 상담원도 메뉴얼대로 하는 거니 그 사람에게 화내실 필요는 없고 그냥 지금 해지해달라고 말 자르며 말씀하시면 될 듯 합니다(말 안 자르고 싶은데 그러면 통화가 너무 길어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하찮은오! 하찮은님 +_+
    문의게시판에서 만나뵈었던 김사라입니다~ 반갑습니다♡

    아이쿠 ㅎㅎ...
    통신사의 해지방어를 경험하셨군요 ㅠㅠ

    맞습니다 ㅠㅠ
    상담원 분들도 정해진 매뉴얼대로 진행하며 최대한 해지를 막아야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런저런 조건을 붙이며 방어를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다소 억지스러운 상황이 많기 때문에
    많이 당혹스럽고 곤란하실 거에요...

    말씀하신대로 조금 마음이 아프시겠지만(;;)
    "해당 통신사를 유지할 생각이 전혀 없으니, 지금 당장 해지해달라"
    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_+
    안그러면 너무 말이 길어지니까요...ㅎㅎ

    물론 정말로 괜찮은 조건을 제시한다면
    받아들이는 걸 고려해보셔도 좋구요!! ^_^~
  • 회원님의 사진 roji****
    해지 전화 할때보다 너무 스트레스받았는데
    요즘에는 해지 절차 간소화로 핸드폰 번호이동처럼 인터넷도 이동된다고 들었습니다
    핸드폰보다 가입부터 까다로웠던거 같아서 핸드폰 이동할때처럼 그냥 자동으로는 안될꺼같고
    이동조건이 따로있거나 신청 방법이 있을꺼같은데요 방법이 따로 있다면 어떻게하면 되는걸까요?
    그냥 다른거없이 SK 100MB 인터넷을 KT 100MB 인터넷으로 이동 원합니다
    바로 가입할껀데 어떤 과정으로 해야될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ojinii****아마 어디에선가 원스톱전환서비스(OSS)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셨나 봅니다ㅎㅎ

    예전에는 새로운 인터넷을 설치받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은
    무조건 해당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 요청을 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OSS를 통해 기존 통신사는 자동 해지가 가능해졌어요~!

    rojinii****님 말씀대로 자동으로 진행되는 건 아니고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한데
    조금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겁니다 +_+

     -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그나저나 KT를 콕 집어 말씀하신 특별한 연유가 있나요~!?
    상황에 따라 KT 이동이 꼭 정답이 아닐 수도 있어서
    (즉, SK 유지 혹은 LG유플러스 이동이 이득일 수도 있어서ㅎㅎ)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oji****
    @곽은정빠른답변 감사드립니다
    아 딴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인터넷이 자꾸 끊기는거떔에 전에 이곳에 문의 드렸던 적이 있는데
    저희 집엔 비대칭인게 문제라 하셨어요
    AS신고도 알려주셔서 신고도 몇번해봤고 기사분도 다녀 갔는데 정상 속도라 위약금 없는 해제는 어렵다 해가지고 억지로 썼습니다
    대칭 공사도 얘기해 봤지만 안된다더군요 ^^;
    핸드폰은 LG인데 저희집은 LG 서비스 지역이 아니고요
    하소연하려던건 아니었는데 하소연이 되었네요 ㅜㅜㅜㅜ
    무튼간에 링크글도 잘 읽었습니다 정말 쏙쏙 잘 이해되네요
    그럼 전화 드려 신청하겠습니다 감사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ojinii****아이쿠야.. 아마 위약금 문제가 커서 억지로 남은 약정을 유지하셨던 거겠죠?ㅠ
    지금으로선 선택의 여지없이 KT로 이동하셔야겠네유ㅠㅠ

    혹시 통화하시고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요렇게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허****
    그냥 원스톱으로 하는 게 갑인 것 같네요 ㅎ
    질질끄는 통화 딱 질색인 분들 백메가 상담하실 때 원스톱으로 신청해달라고 하세요
    알아서 해지랑 가입 한 번에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허니비오! >.< 맞습니다.
    원스톱 전환서비스(OSS)가 생긴 후로는 번거롭게 해지하려고 밀당하는 일이 없어졌지요 ㅎㅎ
    예전에는 해지 한 번 하려고 하면 10~20분은 기본으로 잡혀서 길게 통화하고 그랬는데 세상이 많이 달라졌네유, 헤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이번에 KT인터넷 가입해주신 고객님 맞으시죵? ^ㅁ^)/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한 점 떠오르시면 언제든 지체마시고 찾아주세요
    저희는 항상 허니비님과 함께 할 것이랍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인****
    @이상희와 감사합니다! 딱 제가 찾던 정보네요

    해지전화 하는게 벌써부터 두려웠다는ㅠㅠㅠㅠㅠㅠ

    lg유플 가입할건데 sk티브로드밴드 해지도 해주시는거죠?

    그런데 저는 이번에 백메가에서 처음 가입하는 거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인더파크오! 안녕하세요, 인더파크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제가 안내드리겠습니당~!

    1) 저희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가입하신 적이 없더라도~?!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적용은 문제 없어요..!^~^b

    2) 다만, 해지하시려는 인터넷이..!
    SKT(SK텔레콤) 혹은 SKB(SK브로드밴드) 의 상품이어야 적용 가능하고요~!>.<

    3) 혹시라도 이용중이신 인터넷이..
    케이블 통신사인 티브로드 (= 현 Btv 케이블) 상품이라면~?!
    아쉽게도 지금은 OSS 적용이 불가능하답니다..ㅠ


    하여, 현재 이용중이신 인터넷의 정확한 소속사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고요~!+_+b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또 댓글로 말씀 남겨주세요~!

    인더파크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리고 있을게욧~(∗❛⌄❛∗)
  • 회원님의 사진 인****
    @최유진헐 btv 케이블인가봐요 티브로드로 가입했었거든요

    결국 해지는 제가 해야겠네요ㅠㅠㅠㅠㅠㅠ

    그럼 백메가에서는 lg유플 가입만 진행 부탁드릴께요

    상담 신청하기에 제 핸드폰번호 남겼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인더파크에구.. 그러셨군요~!>.<

    그렇다면 이번 LG상품들이 설치(개통)된 후~!
    직접 Btv케이블 본사로 전화하시어 '상품 해지'를 요청해주시면 되고요~!+_+b

    "이미 타사 상품을 설치받은 상태이니, 당장 해지해주세요"
    ..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면~?!
    해당 통신사에서도 더이상 붙잡지는 못할 거예요~!^~^*

    +
    어머나, 그나저나..!
    벌써 저희 담당자분과 통화하시고 LG상품들 가입진행을 해주신 것으로 확인되네요~!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ღ˘‿˘ற꒱

    혹시 진행중 다른 요청사항 있으시면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 댓글로 개통 소식 전해주시면~?
    현금사은품도 최대한 빠르게 입금해드릴게욧..! 정말 고맙습니다~(っ˘з˘ )♥
  • 회원님의 사진 인****
    @최유진인사가 늦었네요! 설치받고 사은품도 잘 받았어요!

    lg로 바꾸길 잘했어요 티비는 거의 혁신이라는ㅋㅋㅋㅋ

    퇴근전에 갑자기 생각나서 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인더파크어머낫..! 인더파크님, 반갑습니다~!^0^

    이렇게 일부러 다시 오셔서 개통 소식과 함께
    인사까지 남겨주시다니..! 저야말로 넘넘 고맙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LG 상품들에 만족하고 계신 듯해서 더더욱 기분이 좋네요~* 후후

    혹시 상품들 이용하시다가.. 도움이 필요하신 일이 생긴다면~?!
    바로바로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말씀 남겨주셔요~!
    제 일처럼 생각하고 도움 드리겠습니당!+_+b


    저희 백메가와 귀~한 인연! 맺어주심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이니, 모쪼록 건강 더욱 잘 챙기시고요~!
    다음에 또 뵈어요~(っ˘з˘ )♥
  • 회원님의 사진 행****
    얼마나 되었는지 기억안날만큼 백메가 이용한지 오래되었네요. 
    늘상 사장님이 공유해주신 방법으로 인터넷 먼저 설치하고 기존에 쓰던거 해지해 달라고 해왔는데
    며칠 전 집 인터넷 바꾸면서 oss라는 신문물을 접했습니다ㅎㅎㅎ
    상담원님이 oss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셨고 신청도 해주셨어요.
    해지할 때마다 본사에서 붙잡아서 고역스러웠는데 자동해지라니 짱 좋습니다!  굳이 통화할 필요도 없고 마음이 편~안~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행복하자어머나.. 오랜 시간 백메가를 찾아주신 단골 손님이시군요?!
    매번 잊지 않고 들려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또 백메가와 함께해 주셨네요..💕
    앞으로도 쭉 애정해 주십시오! 헤헷~😆

    말씀하신대로 OSS(원스톱전환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인터넷을 해지할 때 본사로 직접 전화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지역케이블의 경우 아직 OSS를 이용할 수 없지만..!
    3사 통신사는 OSS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죠🙌

    [참고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이미 백메가 전문상담원 통해 OSS(원스톱전환서비스)에 대해 안내 받으셨지만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작성한 꿀팁 글이 있어 링크를 살포시 띄워둡니다!

    직접 해지할 때 상담원이 쿨하게 놓아주지 않다보니 해지하는데 은근 시간이 오래 걸렸었죠🥶
    해지하는 길이 험난해 스트레스 받으시는 사용자 분들도 많았구요ㅠ
    이제 OSS 덕분에 쉽게 해지할 수 있으니 통신사를 이동할 때마다 OSS를 잘 활용해 주세요!!
  • 꿀팁게시판
  • 전체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