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적인 내용으로는,
'현재 프로모션 기간이라 지금 시점에서 기존 장비를 계속 사용하면서 해당 상품을 3년 더 사용한다면 약정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추가적으로 상품권 34만원 치를 보내주겠다'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간 단축이 무엇인가 했더니 현재 약정은 8월이 기준인데 지금 시점에서 연장 의사를 밝히면 2월 기준으로 3년 약정이 적용되서 6개월 정도가 단축된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마침 가입일도 13일이어서 지금 시점에 연락이 온 것 같기도 하네요.
사실 3사 인터넷을 모두 사용해 본 저로서는 휴대폰 통신사도 다른데다 할인 혜택도 별로 없다는 걸 감안하더라도 KT를 그대로 쓰는 것이 이득이고 굳이 타 통신사로 넘어갈 생각도 없긴 합니다만 몇 가지 부분이 마음에 걸립니다. 하필이면 직함도 '혜택부서' 어쩌고 였던 터라 예전에 문의드린 바와 같이 이중약정에 당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한 적이 있는 저로서는 저걸 그대로 믿어도 되나? 라는 경계심이 살짝 듭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대략적으로 문의하고픈 건 두가지 정도입니다.
1. 통신사에서 약정 기간 단축 등의 프로모션을 실제로 진행하는지요?
2. 기존에 3년 이상 사용한 장비 중 일부(AX)는 비용만 추가로 나갈 뿐 쓸모가 없어서 재약정을 해야할 시점에는 제외를 하고싶은데 이런 경우 사은품 금액 등에 영향이 있는지요? 이 부분은 쓰지 않는 장비를 집에 묵혀두기 싫다는 이유가 더 크긴 합니다.
사실 모바일 약정 기간도 얼마 남지 않은터라 3가지를 결합하는 식으로 재약정을 한다는 선택지도 있기는 합니다만 우선은 위의 두 가지 사항을 먼저 확인하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