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정****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정****
댓글 19
  • 조회 2,169

안녕하세요!


현재 거주중인 오피스텔이 단체회선 => 개별회선으로 변경 공지가 있어서요

1) 저는 현재 SKT망(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사용 중
2) 부모님 집 SK인터넷 사용 중(가족 3명 SK요금제 사용 중)
3) 현재 오피스텔 단체회선 KT 사용 중
4) 부산광역시 남구 전포대로 **번길 ** 문현프라다 -> SK회선이 깔려있나요?(대칭형 으로요!!)
5) 부모님집 SK 인터넷과 결합이 가능한가요?
6) 인터넷 100MB + 와이파이 이렇게만 신청하려고 합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하고싶은데 답변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1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정영관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항! 기존에 단체 계약된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계약이 종료되어 개별 설치하라는 안내를 받아보셨군요?!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신규 인터넷도 SK로 가입하심이 옳은데
    제가 아래에서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ㅁ^)/


    1. SK로 개통해야 하는 이유!
    부모님댁의 SK인터넷과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패밀리란?
    이는 쉽게 말해 인터넷+인터넷 결합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쓰고 있는 인터넷을 모(母)회선 삼아
    신규로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을 가입하면 자(子)회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거지요!

    즉, SK인터넷을 쓰고 계신 상태에서
    신규 SK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이 회선은 패밀리 자회선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덕에 매월 5,500~11,000원 할인을 받으며 인터넷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오늘날 통신사들의 인터넷 가입조건은 변별력없이 비슷비슷한데,
    패밀리 덕에 SK로 가입하시는 게 가장 유리해지는 거죠+_+

    참고로 패밀리로 묶는다고 해서
    기존 인터넷의 약정이 갱신되거나 결합해제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해주세요!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2. 그럼 가입조건을 살펴볼까요?

    100메가 인터넷 + 와이파이를 개통하실 경우!
    월요금은 23,100원이지만 패밀리 적용 후 17,600원으로 인하되고요~!
    (말씀드린 요금은 3년 약정 기준으로 부가세까지 포함한 금액입니다)

    신규가입 사은품은?!
    SKT의 경우 현금 9만원 지급,
    SKB의 경우 현금 10만원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가입설치비는 요금제 상관없이 36,300원이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청구되어요.


    ※ 사은품이 나뉘어져 있는 이유!
    SK는 하나의 회사처럼 보이지만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으로 나뉩니다.

    인터넷 망/상품/규정/전산 등을 모두 공유하는 호형호제하는 사이지만,
    패밀리 결합상품과 사은품(정책)에서는 차이가 있어요

    당연히 사은품이 더 많이 지급되는 SKB(브로드밴드)로 개통하는 게 좋아보이지만,
    이는 부모님댁에서 사용중인 인터넷이 무엇인지가 관건입니다.
    패밀리로 결합하려면 부모님댁과 같은 회사의 인터넷으로 개통하셔야만 하기 때문이죠..!

    즉! 부모님댁이 SKB라면 -> 자택도 SKB로 개통해야 패밀리 결합이 가능해지고요~
    SKT라면 -> 자택 역시 SKT로 개통해야 하는 식이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부모님댁의 인터넷 요금 고지서를 확인해주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요금제에 보시면 T_기가라이트 / B_광랜인터넷 이런 식으로 알파벳이 적힌 게 있을텐데
    이게 바로 브로드밴드, 텔레콤을 구별하는 방법이랍니다^ㅡ^
    미리 한 번 확인해봐주시면 좋겠지요~!



    3. 한편,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메이저 통신사라 해서 모든 지역에 좋은 품질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이 나쁘면 "비대칭형"이라 불리우는 악명높은 회선을 설치받을 수 있는데
    고질적으로 업로드 속도저하와 끊김문제를 가지고 있어 정상적인 이용이 어렵게 되어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해서, 알려주신 주소로 먼저 조회를 해보고 왔는데요~!
    아쉽게도 바로 SK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은 아니옵고
    사전청약 접수를 넣어야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사전청약은 접수를 넣어두면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접수가능 여부가 확인되고요!
    접수가 가능해지면 스케줄 잡고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설치를 도와주십니다.

    사전청약 지역의 경우, 대칭형 여부는 미리 알 수 없어
    기사님이 방문하셨을 때 '대칭형' 으로 설치되는지 여쭤보셔야 하는데요~
    오피스텔 건물이라면 대부분 높은 확률로 대칭형 설치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우려치 않으셔도 좋습니다 :)

    만에 하나 비대칭형으로만 설치된다고 하면,
    당일 취소하셔도 위약금이나 설치비는 물지 않으니 안심해주세요! ^^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긴 글을 요약하자면
    1) SK패밀리로 가입하시는 게 정답이나,
    2) 사전청약 지역으로 확인되어 접수를 넣어봐야지만 대칭형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3) 오피스텔 건물이라면 대칭형일 확률이 높은데, 비대칭형일 경우 당일취소해도 불이익 없어요~!

    이렇게 줄여볼 수 있겠군요 ㅎㅎ
    남겨드린 이야기 찬찬히 읽어보시고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히 여쭤봐주시구요!

    만약 더 궁금한 게 없으시고 가입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세요
    그럼 저희 콜 상담원분이 이 글을 읽고 연락드려서 가입까지 촥촥 도와주실 거랍니다😁

    : https://www.100mb.kr/?TRS=@c523697

    물론 이후에도 저는 댓글 달리면 바로 달려올테니!!
    언제든 편하게 댓글로 불러주세요✨ 헤헷 ^ㅁ^)//
  • 회원님의 사진 정****
    답변감사합니다.

    그럼 만약 sk인터넷을 연결하게 된다면 집에 벽뚫고 몰딩 구멍내고 그런 공사과정을 거쳐야하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오! 정확한 것은 기사님이 현장상황을 보셔야 알 수 있는데요~
    오피스텔이라면 건물에 지하통신실 및 구내선로가 구축되어 단자함을 통해 인터넷을 설치할 확률이 높습니다^ㅡ^
    집집마다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 타공해서 선을 넣어야한다면 미관이 지저분해지니..
    이런 집합 건물에는 필히 구내선로가 마련되있을 테거든요!

    혹여나 기사님께서 타공을 해야만 한다고 말씀하신다면
    마찬가지로 설치받지 않고 당일 취소하셔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정****
    따로 상담 연결하여 가입 진행하였는데요 그 이후로 연락이 없는데 진행 상황 같은 것은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안녕하세요 정영관님!
    사전청약&공사가 필요한 접수건은 접수가 들어가고 나면 더이상 일정이 추적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ㅠ
    (빠르면 일주일 안쪽, 늦으면 한 달 안쪽으로 영관님 휴대폰으로 해피콜 후 기사님께서 방문하십니다)

    혹시나 운용팀 연락처라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여 열심히 탐닉(?)해보고 왔는데,
    아직 공사 담당자가 배정되지 않은 것때문인지.. 연락처 나오는 게 없었습니다ㅠ_ㅠ
    하여 우선은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려주시는 방법밖에 없을 듯 합니다 😭😭

    저희가 일정을 푸쉬 할 수 있다거나 경과라도 알아봐드릴 수 있었다면 그나마 좋았을텐데
    부끄럽게도.. 저희가 따로 알아봐드릴 수 있는 코스가 전무하더라구요.. 흑..

    혹시 인터넷 설치가 급하신 상황이실까요?!
    단체회선 인터넷이 언제쯤 철거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정****
    10월 말 예정이라고 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오! 다행히 날짜는 여유가 있군요?! +_+
    그렇다면 SK인터넷 일정을 기다리는 데 큰 무리가 없겠습니다.

    혹~시나 SK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할 것을 우려해서 LG인터넷도 실사요청을 넣어놓은 상태에요.
    SK인터넷 설치가 불가하다면 빠르게 타 통신사로라도 인터넷을 계약하셔야 하니까요 ㅎㅎ
    (다행히 LG는 접수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실사요청을 넣어두는 게 가능하거든요 ^ㅁ^)

    그럼.. 시간이 쪼오끔 걸리더라도 여유있게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구용!!!
    때가 되면 기사님 혹은 설치부서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실테니 당분간은 모르는 번호여도 꼭꼭 받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_+!!
    이밖에 다른 문의사항 생기시면 언제든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정****
    안녕하세요.

    주인한테 계약이 10월말까지라고 답변받았는데 오늘 건물 1층 부스에서 직원이 계약은 10월말 만료라도 지금 기기 회수받고있다고 내놓으라고 하네요...

    그리고 얘기들어보니까 SK나 LG 인터넷도 왔다갔는데 작업 안 된다고 그냥 갔다고 하네요?

    일단 100메가 측에서 청약 일정이나 이런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 수 있으면 좀 알아봐주시고 오래걸릴 것 같으면

    그냥 SK 말고 KT로 진행하는 방향으로 할까싶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헛! 일찍이 기기회수를 받아가고 있군요 ㅠ.ㅠ
    10월 말까지라 기간 여유가 있다 생각했는데 일정이 급박해졌네유 ㄷㄷㄷ

    일단 해당 주소에 LG인터넷 실사접수를 넣어본 결과, 아쉽게도 설치가 불가능한 것으로 나온 게 맞았고요..!
    SK, LG기사님들이 이미 다녀가신 결과, 설치없이 그냥 돌아가신 걸 보면 마찬가지로 SK역시 불가할 확률이 높겠습니다ㅠ.ㅠ
    일정만 여유있었다면 SK일정까지 기다려봤을텐데 이게 참 아쉽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설치지점 쪽으로 한 번 더 일정 확인가능한 게 없는지 체크한 후 회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확인이 불가하다면 아예 KT로 이동하는 방향으로 가입조건을 정리해드릴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저는 조금 후에 확인을 마친 후 다시 댓글로 나타나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정****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따로 궁금한게있는데요 만약 KT로 하게되면 기존에 단체회선으로 쓰던 KT 기기는 반납이 이루어지고 다시 기사님이 들고오시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기기 반납없이 기존 단체회선에서 쓰던 기기를 계속 쓰게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오! 쓰시던 기기는 반납 후 -> 새로운 기기로 설치받아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어차피 같은 통신사이니 쓰던 장비를 쓰면 되는 것이 아닌가..! 싶으실 수 있지만, 이게 불가능해요ㅠ
    계약마다 임대되는 장비 일련번호도 다르고,
    단체계약과, 개인명의 인터넷 설치는 애초에 계약자 주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서 번거로우시더라도 기존 장비 반납 후 새로운 장비로 설치받으셔야 하지요^^;

    음! SK측의 확인이 조금 늦어지고 있는데,
    아마 오후 3~4시 안으로는 확인이 되지 않을까 싶고요!
    이 여부가 확인되는대로 답변 남겨드리고, 가입당시 알려주셨던 연락처로 문자알림 넣어둘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정****
    네~ 감사합니다 문자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영관님! 확인을 마치고 달려왔습니다

    애석하게도 이 곳은 건물 자체에 전기공사를 해야되다 보니 최소 1달이상 소요가 된다고 해요😢😢
    설치점에서도 일정 독촉하는 게 불가능하다보니.. 기다리시거나 or KT로 이동하시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

    그런고로 KT가입을 진행하시는 게 마음 편하실 듯 한데요
    전산으로 확인해본 결과, KT는 바로 가용가능한 망이 확인되긴 하였으나
    이역시 정확한 건 기사님이 내방해보셔야지만 알 수 있습니다.

    해서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해 SK인터넷 접수건은 그대로 둔 채로, KT인터넷을 새로 가입신청하시는 게 어떨까 싶어요
    만에 하나 KT인터넷 설치도 SK와 다를 바 없이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굳이 요금 비싸게 주고 KT로 개통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또한, 이렇게 두 인터넷 개통신청을 해놓는다고 해서 불이익이 될 것도 없답니다
    (KT인터넷 설치가 무사히 잘 진행된다면 -> SK인터넷은 바로 취소하시면 되니까요!)


    ----


    우선 KT가입진행 조건을 정리해드리면 이렇습니다
    KT 100M 인터넷 + 와이파이 공유기 가입시 월요금은 3년 약정 기준으로 23,100원이고요~
    사은품은 총 9만원(현금5+상품권4)이 지급되며,
    가입설치비는 36,000원이 최초 요금에 1번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단, 평일야간 및 토요일 설치시 45,000원)

    이 때 받아보시게 될 상품권은 아래 종류 중에 택1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처가 마땅치 않으시면 저희 백메가 통해 전액 현금으로 교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백메가 가입자분들을 위한 작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
    - 관련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상품권 종류]
    -모바일사움권 : 농협, 이마트전용금액권, 홈플러스, 롯데, 에스오일, 현대, 다이소
    -등기(지류)상품권 : 농협, 롯데, 신세계


    그럼.. 남겨드린 답변 찬찬히 읽어보시고,
    KT가입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통화가능한 시간대를 말씀해주세요!
    이전에 연락드렸던 상담원 통해 영관님 상황을 모두 전달하고 시간 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정****
    현재 kt 단체회선 사용중인데도 kt연결이 안될 수 도 있나보네요 ㅠ
    일단 어쩔수없이 kt로 진행해야겠네요 ㅠ

    내일 오전 10시 30분 이후로 아무때나 연락주시면 될거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맞습니다ㅠ
    전산상으로 가용가능한 망이 보였다 하더라도 실제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했었거든요..!
    그래도 3사 중에선 유일하게 설치가능한 걸로 확인되었으니, 희망을 걸어볼 법 하구요~!
    내일 시간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정****
    안녕하세요!

    혹시 오늘 상담 전화 오는거 맞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아이고! 영관님 죄송합니다 ㅠ.ㅠ
    제가 전달한다는 걸 그만 깜빡해버렸습니다😭😭
    지금 곧장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다시 한 번 죄송한다는 말씀 드립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정****
    안녕하세요! 개통 완료했는데 사은품 지급 일정 알 수 있을까요? 상품권은 문자로 왔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정영관어머나! 무사히 인터넷 설치를 마치셨다니 다행입니다 +_+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이제 사은품을 수령하시면 되는데 오늘 바로 입금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해놓고 오는 길입니다ㅎㅎ
    보통 저녁 6시부터 송금업무를 시작하니 8시쯤이면 입금이 잘 들어가있을 거에요~!

    그럴 일은 없겠지만 입금소식이 없거나 금액이 다르게 들어오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사람이 일일이 확인하고 입금하다보니 드물게 실수가 있기도 하더라고요ㅠ
    댓글 남겨주시면 못 받아보시는 일 없도록 빠르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저만 믿어주시와요😁

    그나저나 요즘 날씨가 많이 오락가락하더라구요
    건강만큼 중한 게 없으니 잘 챙기시길 바라겠구용!!
    문의사항 생기시면 언제든 편하게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꾸벅)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