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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중복가입 사기..ㅎ 백메가 선생님 도와주실수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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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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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진즉 백메가를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인터넷 피싱이라는걸 깨닫고 나서 백메가를 알게되었는데, 간절하게 도움요청드립니다 ㅜㅜ!

결론부터 말하자면, 

Q. 인터넷 가입피싱에 당한것 같은데 그 대리점에서 현금지급 받은걸로 해지위약금 내고 남는 돈만 돌려주면 문제없는지 궁금해요 !!

     애초에 잘못된 설명으로 인한 서비스 이중 계약 → 대리점의 귀책사유다 ! 라고 생각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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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유플러스 티비+인터넷을 2년가량 쓰고 있던 중  SK인터넷+티비로 1년만 이용하면 

1년간 인터넷 요금 현금지급(28만원) + TV 요금 18,700원에 사용하게 해준다는 말에 혹해버려

SK로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현금 28만원도 실제로 계좌이체 받아서 안심하고있다가

8월이 되어서야 청구서 확인해보니, 당연히 해지가 된 줄 알았던 유플러스가 이중으로 요금이 나가고있더라구요?!


해결하려고 가입상담사에게 전화하니 없는번호라 뜨고,, 해당 센터번호가 남아있길래 연락해보니 다행히 받아서 설명했죠.


① 1차 - 대화내용
센터 曰 : 중복되는 TV 요금 1년치도 현금으로 드리겠다. 1년간 유지만 해달라.

나 曰 : 요금계산이 이상하고, 못믿겠으니 보증할수있는 계약서를 달라.

센터 曰 :  12개월치 요금은 아니다, 그전에 재계약 하는 편이라 그렇게 지급되었다, 혹시 돈이 더 들어가면 추후 지급하겠다. 

                 1년 뒤 SK 계속 이용 안할거면 위약금도 내주겠다. 보증할 확인서도 주겠다.


② 2차 - 통보(진행중)

이후 TV 요금(약 11개월분) 계좌로 입금 받고, 확인서도 받았는데 

희한한 직인+ 대리점명도 없고, 1년뒤 본인들한테서 바꿔야만 위약금 지불한다는 내용이 있길래, 더 이상 마음 졸이고 머리아프기 싫어서

애초에 잘못된 설명으로 인한 서비스 계약이니 내가 해지하더라도 대리점 귀책사유다. 해지한 다음 (1)~(3) 손해금액을 현금지급액에서 제하고 보낼테니 계좌 보내달라고 통보한 상태입니다.


(1) SK 해지위약금

(2) 6월~7월 SK 청구요금

(3) SK 설치로 발생한 LGU+ 이동설치비용


이렇게 진행해도 크게 문제 없을까요?? 저는 LG 인터넷티비는 돈도 나가고 SK 인터넷티비 돈도 이중으로 나가니 열받아 죽겠거든요..

그 센터에서 계좌 안보내주고 인정안해도 그냥 해지해버리면 될까요?!


참고 ))

- 센터에서 받은 현금은 28만원(제 가입상품권 7만원 포함) + 22만4천원 = 50만4천원

- SK브로드밴드에 가입한 서비스는 기가라이트인터넷 와이파이(25,300원)+Btv(20,900원) = 46,200원 입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화이팅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이에요🧡

    중복가입 사기 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아이고 무슨 일 있으시구나! 하며 헐레벌떡 뛰어 왔습니다..!

    우선 어떤 상황인지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습니다.
    전화 온 업체의 가입 권유에 SK인터넷을 가입하셨는데 정리해 보면,
     
    1) 사용하던 LG인터넷은 해지 되지 않은 상태 (LG, SK 요금 이중 납부 중)
    2) 이를 확인하기 위해 통화했던 연락처로 전화하니 없는 번호로 확인됨
    3) 통화가 연결된 센터에서는 TV 요금 1년치 지급해 주겠다. 1년 유지 권유
    4) TV요금 11개월치 + 확인서 받음 → 업체에서는 1년 뒤 본인 업체통해 변경해야 위약금 지불해준다 라고 안내함.

    이렇게 맞지요~?!
    혹, 제가 잘못 짚은 부분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우선 화이팅님께서 가입하실 때 당시 업체에서 안내한 내용 중
    명확한 사전고지가 없었다면 이 모든건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지 않은 LG인터넷은 해지하게끔 해주겠다고 안내하여
    화이팅님께서 이를 믿고 가입하셨는데
    → SK와 LG 월요금이 이중 납부 되고 있으니
    → 업체에서는 거짓말을 한 것과 다를바 없지요.

    또한 이중 납부에 대해 따로 언급도 없었고 후속 조치도
    화이팅님께서 센터에 이야기하고 TV요금을 받으신 거니깐요.


    가입하실 때 통화 내용을 확실하게 파악하지 못해
    지금 답변드리는 내용은 제가 추측성으로 안내드릴 수 밖에 없는데요!

    가입하던 당시 업체에서 1년 이내에 해지하면
    지급된 사은품(상품권/현금)을 모두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화이팅님께서 생각하고 계신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을 것입니다💦

    업체에서는 안내를 했고 이에 대해 화이팅님께서 수긍하셨다면
    가입할 때 사은품 반납에 대해 고지했다고 우길 테니깐요;;
    또한 추가로 지급된 TV 요금에 대해서도 1년 유지를 수긍했다면
    역시나 업체에서 고자세를 취할 확률이 높습니다.

    우선 화이팅님께서 생각하고 계신 3가지에 대해
    해당 업체 통해 통보를 이미 하셨다면
    업체측에서 어떤 답변을 주는지 살펴보고 방향을 잡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귀책 사유라고 이야기 해도
    1번과 3번의 경우 화이팅님께서 납부해야 한다고 안내 할 수도 있거든요?!
    왜냐하면 가입할 때 모든 안내를 했고 이에 대해 수긍했으니 1년이 지나지 않은 채
    중도 해지한다면 1번, 3번은 화이팅님 몫이다 라고 안내할 테니깐요ㅠ

    허나..! LG인터넷 요금을 이중 납부하고 있는 상황이고
    처음 통화했던 업체 담당자와는 연락 두절,
    가입한지 몇 개월 지나 센터에 따지니 꼬리를 내리고 TV요금만 11개월치 입금해 주며
    1년 사용하고 + 1년 뒤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해야 한다 라고 했으니
    화이팅님 입장에서는 잘못된 가입 방식이다! 라고 판단할 수 밖에 없지요ㅠ
     사실.. 불완전판매는 너무 가벼운 발언이고 기만/사기라 부르는 것이 적절하겠네요..!

    요즘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쏟아지고 있으니
    아래 링크 내용을 함께 읽어주세요!
    그간 많은 분들게서 제보해 주셔서 정리한 꿀팁 글입니다🙌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만약 이야기가 통하지 않는다면
    SK본사 통해 중재 요청을 하거나
    중재/조정기관인 방통위(방송통신위원회) 통해 구제 요청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녹취를 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통화하실 때마다 가능하다면 증거물로 녹취를 해두세요.

    우선 화이팅님께서 말씀하신 3가지 통보 후
    센터에서 어떤 안내를 했는지 공유해 주세요.
    후에 어떻게 하시면 될지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P.S
    지금 쓰시는 LG, SK인터넷에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어느 통신사 인터넷에 휴대폰을 몇 대 결합해 두셨을까요?!
    (예시: SK인터넷 휴대폰 결합 없음 / LG인터넷 3회선 결합 중)
  • 회원님의 사진 화이팅
    @김가영헉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확인하고나서 녹음했던거 전부 들어봤는데요

    말해주신 내용 중에서

    가입하던 당시 업체에서 1년 이내에 해지하면
    지급된 사은품(상품권/현금)을 모두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또한 추가로 지급된 TV 요금에 대해서도 1년 유지를 수긍했다면
    역시나 업체에서 고자세를 취할 확률이 높습니다.



    ① 확인
    SK브로드밴드 계약 특약사항 내 사은품 지급에서도 (본사 : 상품권 7만원 / 영업점 : 아무것도 없음 ) 이렇게 작성되어있고,
     센터에서 보내준 확인서 + 가입당시안내 담당자 녹음본 + 가입확인 센터전화 녹음본 + 1차 센터 재통화 녹음본까지 다시 듣고 봤는데요,
     ' 1년 이내 해지 시 ' 라는 언급을 전혀 하지 않고, 1년 유지 조건으로 28만원 현금 지급이라고만 확인서에 작성되어있네요 !

    ② 확인
    사실 제 주장이긴 하지만,, 1년 유지할테니 tv 요금을 달라 ! 라고 요구한게 아니라서 제가 수긍하고 저 금액을 받았다고 하기 싫으네요 ㅜㅜ
    정확하게는 LGU+ 든, SKB 든 중복 요금 나가는거 해결을 해달라라고 말했을때,  tv 1년 요금 드릴테니 중복되는 부분에 사용하시라 라면서 센터에서 준거거든요 (헛된 희망..인지..흑흑)

    두가지 다 확실하게 말하지도, 작성하지도 않았으니 강력하게 주장하면 제가 원하는 방향(위약금 및 피해금액 전부 센터에서 보상)으로 갈 수 있을까요??


    일단 2차 통보 후 부터는 전화도 안받고, 문자를 보내도 답장하질 않는데
    혹시나 문제 생길까 하는 마음에 아직 SK 해지는 하지 않았습니다..ㅜ 해지부터 빨리 진행하는게 나은지도 궁금해요...!
     

    P.S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끼리 결합해둔건 없습니다 !
    LG인터넷-LG알뜰폰 결합(리브모바일) 해서 사용하다가 , SK가입하면서 알뜰폰도 다른 통신사로 갈아탔거든요 ..ㅎ
  • 회원님의 사진 화이팅
    @화이팅아까도 연락 안받아서 이렇게 문자 남겼는데 뭐.. 연락없으면 해지하고 돈도 가지면 되나요..? ㅋ..

    전화나 답변 오늘 18시까지 주세요.
    18시까지 연락 없으면 8월29일자 문자내용에 이의없이 전부 동의한걸로 알고 차액만 지급할거구요,
    계좌 안보내주시면 돌려드릴 방법이 없으니 센터에서 지급한 현금 전액 제 피해보상액으로 처리하는걸로 알고 모든 계약 자체해지 후 저도 연락 안받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화이팅
    이게 그 센터에서 보낸 희한하고 허접한 확인서 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화이팅화이팅님! 어제 답변 기다리셨을 텐데 오늘 아침에 인사드리게 되었네요ㅠ
    제가 어제 조금 일찍 퇴근했거든요..!!

    자, 말씀해 주신 내용을 살펴보면,
    1) " ' 1년 이내 해지 시 ' 라는 언급을 전혀 하지 않고,
    1년 유지 조건으로 28만원 현금 지급이라고만 확인서에 작성되어있네요!"
    라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아마 업체측에서는 이 안내의 전제 조건이
    1년을 유지한다는 전에하에 사은품이 제공된 것이라고 안내할 것입니다ㅠ💦

    2) 그리고 따로 첨부해 주신 2개 이미지 중
    "특약사항"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에
    "12개월 이내에 해약시 사은품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어
    역시나 상품권도 1년 이내 해지시 위약금과 함께 청구될 것입니다.

    3) LG와 SK 요금을 중복으로 납부하고 있는 것에 대한 해결책으로
    업체에서 약 224,000원을 입금했을 텐데요!
    1년치로 입금해 준 이유는 역시나..1번과 같은 맥락으로 1년을 유지하는 전제일 겁니다..!


    화이팅님 입장에서는 "1년 이내 해지하면 사은품을 반납해야 한다"라는
    안내를 받지 못했으니 강력하게 어필해도 되지만..!
    업체에서도 쉽게 물러서지는 않을 거예요.

    화이팅님께서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으면
    소액심판 청구 소송을 벌일 가능성도 있지요😥
    이 때에는 화이팅님께서 따로 취합해 둔 일련의 자료를 바탕으로 불복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화이팅님께서 이야기하는 게 통하지 않는다면
    힘을 빌릴(?) 수 있는 중재 기간들이 있으니
    상황을 상세히 잘 이야기하고 중재 요청을 해 달라고 하시면 되어요.
    많은 분들께서 업체에서 고자세를 취하는 경우 강력하게 푸시를 넣거나,
    중재 기관 통해 문제를 해결했거든요!

    문제는 해당 업체에서 아무런 소식이 없다는 것인데요!
    바로 SK인터넷을 해지하지는 마시고 업체측에 화이팅님께서 원하시는 방향대로
    수긍했을 때 그 때 해지하셔야 해요.
    먼저 해지하고 → 업체에서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며 시간을 끈다면
    → 위약금은 화이팅님 통장에서 쓱 빠져나가니깐요!
    문제를 해결한 후에 정리하시는 게 깔끔합니다🙋‍♀️


    안내드린 내용을 요약하면,
    1) 해당 업체 통해 화이팅님 입장을 설명하고
    원하시는 3가지를 강력하게 강조하며 이야기하세요.
    만약 요구 사항을 들어줄 수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 한다면
    본사 또는 방통위 통해 중재 요청을 하겠다고 말씀하세요.

    2) 업체와 이야기가 길어지고, 원하시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흘러가지 않는다면
    SK 본사, 방통위 통해 상황과 증거물을 바탕으로 중재 요청을 하세요!

    부디 업체에서 화이팅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손을 잡아줬으면 좋겠네요ㅠ
    그간 많은 분들의 사례를 마주했는데요!
    업체에서 고자세를 취하며 쉬이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지만
    해결을 하지 못한 건 아니니 부디 포기하지 말아주세요!!

    그럼 저는 화이팅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하루 빨리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화이팅
    @김가영헉 ! 업체에서 오늘 아침에 문자로 계좌를 보내 왔어요 !!
    어차피 사은품+상품권은 제가 해지위약금을 무사히 받기 위한 담보(?) 같은걸로 생각하고 있어서,
    2차 통보한 내용대로 해지위약금 등 제하고 차액만 보냈습니다 ㅎ_ㅎ

    방통위랑 본사에 전화할 준비하고 있었는데 속시원하게 마무리가 되었네요
    이제 저는 해지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

    그리고 운영진님,,
    개인적인 일에 이렇게나 정성스럽게 도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 혼자 씩씩대면서 고민하다가 백메가를 알게되어서 털어놓고 여러 사례도 보고 조언도 받으니
    진짜 너무 힘이 되었어요ㅜ 어떻게 이런 곳이 있는지, 이렇게 다정하고 친절한 사람들이 있는지, 인류애가 차오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화이팅어머! 연락이 안되면 어쩌나 하는 마음으로 답변을 작성했었는데
    오전에 문자로 계좌를 안내 받으셨다니 다행이에요.
    화이팅님께서 업체 측에 원하시는 방향을 요목조목 잘 이야기 한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깔끔하게 정리 되었다니 정말 다행이고 기쁜 소식이네요👏

    백메가에 도움되지 않는 일이라고 해서 대충 설명 드리면 아니 되지요!
    작게나마 힘이 되었다니 이 말씀만으로도 기쁘고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흐흐~
    다음에 또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시구요!
    언젠가 인터넷을 이동하실 때, 필요하실 때 백메가 찾아주시는 거 잊지마십시오😃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포시 부탁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금요일 보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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