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omethingGood님의 글

가입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SomethingGood
  • 댓글: 11
  • 조회: 931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희 집 가입은 무사히 다 끝났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일정도 조율해주시고 하셔서 잘 사용 중입니다~


아는 지인에게도 백메가를 추천해줘서 가입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가 대칭망인지 비대칭망인지를 몰라서요


주소는 부산시 북구 의성로***번길 ** 홍익빌레트

입니다


통신 3사가 대칭망인지 비대칭망인지 확인 좀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어머나! SomethingGood님, 안녕하세요?
    이전에 문의주셨을 때 제가 인사드렸었는데
    다시 만나 뵙게 되었다니 참으로 반갑고 감사합니다🧡🧡
    그간 잘 지내셨지요?ㅎㅎ
    인터넷은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계시다니 다행입니다.

    이번엔 SomethingGood님 지인분 댁에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나봐요!
    벌써 지인 분 소개를 해주시다니..감동이에요😱😘

    우선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3사 통신사 모두 대칭망으로 지원되고 있구요~
    SK와 LG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
    KT는 100메가와 500메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어느 통신사를 택하시든 품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어요👏


    자, 지인분 댁에서 쓰실 인터넷 통신사를 어디로 택할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선택을 위해서는 지인 분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해요.
    이전에 게시판 통해 설계 받으신 경험이 있으셔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상황에 따라 방향이 달라지지 않습니까~ㅎㅎ
    그럼 질문 드리겠습니다!

    질문1) 지인분과 지인분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또는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휴대폰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단, 이미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집에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해당 휴대폰 정보는 말씀해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 장소 인터넷에 휴대폰 1회선을 중복 결합할 수 없거든요ㅠ

    *예시답변: 지인(본인) KT 데이터ON 비디오 플러스 / 어머니 리브모바일 LTE 든든무제한 7GB+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2)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있다면
    또는 3개월 내 해지한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말씀해 주세요.
    현재 동일 통신사는 해지 후 바로 재가입하는 게 불가하기 때문에
    사용하셨던 통신사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위 글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거예요.


    질문4) TV없이 인터넷만 가입할 예정이실까요?
    그리고 평소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어떤 용도로 쓰시는지,
    인터넷 또는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단말기 대수를 알려주세요.
    단말기는 PC, 노트북, 휴대폰, 태블릿을 뜻합니다.

    *예시답변: 웹서핑 / 게임 / 와이파이 위주 / 동영상, 파일 업다운로드
    단말기는 PC 1대, 휴대폰 2대 입니다.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릴게요!!
    소식 기다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SomethingGood
    이렇게 되어 있다네요
    휴대폰은 총 2대 결합이라고 합니다~
    근데 지인은 할인받는거 하나도 없다고 하네요

    주로 웹서핑 및 TV 시청을 하고 티비 같이 가입하려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omethingGoodSomethingGood님~! 첨부해주신 이미지 확인했는데요~
    현재 휴대폰 2회선을 "가족무한사랑"으로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실 거예요!
    지인분께서 휴대폰 요금 할인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
    함께 결합한 가족 한 분께서 휴대폰 요금 할인액을 몰아 받기 하셨을 수도 있지요😃

    ⓐ 가족무한사랑 + 100메가 + 휴대폰 2회선 결합시,
    (결합한 휴대폰 중 1회선이라도 월정액 65,890원 이상시)
    => 인터넷 요금 5,500원 + 휴대폰 요금 16,610원 할인

    ⓑ 가족무한사랑 + 500메가 + 휴대폰 2회선 결합
    (결합한 휴대폰 중 1회선이라도 월정액 65,890원 이상시)
    => 인터넷 요금 11,000원 + 휴대폰 요금 16,610원 할인 받습니다.
     
    즉, 저렴하게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시다는 뜻이죠!


    핵심은 LG휴대폰 2회선 모두 통신사를 이동할지, 말지에 따라 가셔야 할 길이 결정됩니다🙋‍♀️

    ⓐ LG휴대폰 2회선 유지 → LG인터넷 재약정
    ⓑ LG휴대폰 2회선 중 1회선 이상 통신사 이동 가능 → 타 통신사 신규가입

    이렇게 됩니다.
    휴대폰이 중한 이유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며 받는 요금 할인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계산한 결과 총 할인액이 22,110원으로 3년으로 계산하면
    795,960원으로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물론 타 통신사로 이동하며 받는 사은품 혜택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요금 할인을 받으며 + 재약정 혜택을 챙기시는 게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이에요😉


    하여,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추가 질문1) 번거로우시겠지만 지인 분 통해
    LG휴대폰을 유지할 예정이신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2회선 중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두셨다면
    몇 대를 이동할 예정이신지, 이동하는 휴대폰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지 확인해 주세요🙌

    *예시답변: 2회선 중 1회선 이동 예정,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 사용 중


    추가 질문2) 2번 질문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요청에 가깝습니다.
    본사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재약정 혜택은 본사 통해 확인해야 하고요!
    혜택이 후하게 지급된다면 굳이 통신사를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실 때에는
    그냥 하시면 안됩니다. "해지신공"을 발휘하셔야 해요.
    (지인 분께 해지신공 방법을 꼭 공유해 주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와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뒀습니다.
    타 통신사 이동시 헤택을 살펴보니 45만원 이상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이번에 재약정한다면 요금 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공유해 주세요!

    재약정 혜택을 확인하는 이유는 재약정 혜택이 후하게 지급된다면
    굳이 통신사를 이동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저는 또 SomethingGood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omethingGood
    1) 지인이 엘지통신사에서 이동할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2) 아예 따로 신규로 떨어져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러면 다시 엘지인터넷 가입하고 지인이 휴대폰 1대+인터넷 1대 이렇게 가입이 되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omethingGood아..!!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LG인터넷과 별개로
    지인 분께서 따로 쓰실 LG인터넷 1회선이 더 필요한 것이지요?
    저는 지금 쓰시는 LG인터넷을 타 통신사로 이동하는 상황으로 해석하고 안내드리고 있었거든요😭

    그렇다면 지인, 가족분들 LG휴대폰은 LG인터넷에 결합한 채 그대로 두시구요!
    새로 가입하는 지인분 댁은 기존 LG인터넷과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굳이 휴대폰 1회선을 빼와서 결합할 필요가 없어요.
    2회선 결합을 유지하시는 게 할인을 팍팍 받는 길입니다🙌

    LG에서는 인터넷끼리 결합하는 것을 패밀리 할인이라 부르진 않고요~
    정식 명칭은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입니다.
    인터넷끼리 결합해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할인 받을 수 있죠!ㅎㅎ


    그럼 LG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쉽게도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은 백메가 통해 가입할 때 적용할 수 없구요~
    LG인터넷 설치 후 명의자 분이 본사로 직접 전화해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 적용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한 가지 더..!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이 적용된 인터넷은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고 재약정하며 혜택을 챙기려면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을 해제해야 (요금 할인X)
    재약정하며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을 적용해둔 상태에서 재약정이 불가한 이유는
    5,500원 할인과 재약정 혜택 2가지를 챙겨줄 수 없다는 심보랄까요..!
    하여, 약정이 만료되었을 때 LG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신다면
    2가지를 비교하고 한 쪽을 택하셔야 합니다🙋‍♀️


    자, 요금 할인액을 포함하면~?!
    와이파이기본_광랜안심(100메가/공유기 기본 포함 구성) 요금은 22,000원 → 16,500원이 됩니다.
    TV는 베이직 + UHD4 셋톱박스 기준으로 16,500원으로
    인터넷+TV 월요금은 33,000원이 되지요.

    사은품 혜택은 상품권 3만원과 현금 37만원이 지급되며
    인터넷, TV 설치비 38,5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TV와 함께하는 셋톱박스도 살펴봐야죠~!
    셋톱박스는 최신형인 "UHD4" 기준입니다.
    UHD3과 비교하면 스펙은 훨씬 좋아졌으니 고민하실 필요없이 UHD4를 택하시면 되어요.

    [참고글] LG유플러스 4세대 셋탑박스 (UHD4) : 내가 무릎을 꿇었던 건,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8509
    위 링크 내용은 백메가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 글 이에요😃

    TV요금제는 가장 많이 선택하는 "베이직" 요금제 기준인데요~
    약 212개 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채널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실 겁니다.

    [채널 안내 링크]
    https://www.lguplus.com/iptv/channel-guide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베이직" 요금제가 지원하는 채널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링크 접속시 기본 옵션이 "프리미엄 디즈니+"로 선택되어 있으니
    우측 방향키 [>] 를 눌러 "베이직" 요금제를 선택해야
    "베이직" 요금제 기준으로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어요.
    1) 지인 분 댁은 가족분이 따로 쓰시는 LG인터넷과 결합해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을 적용하면 됩니다.
    굳이 LG휴대폰 1회선을 빼 올 필요가 없지요.

    2)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은 개통 후 직접 결합 요청을 해야
    5,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꼬옥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결합을 해주세요.


    어떤 선택을 하시면 될지 감이 잡히셨나요?
    천천히 생각해 보신 후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508072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
  • 회원님의 사진 SomethingGood
    네~ 지인에게 전달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요금제 한단계 높게 한건 두달 유지라고 하셨는데 언제 요금제 변경하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omethingGood넵!ㅎㅎ 잘 전해주십시오😉
    말씀하신 한단계 높게 2개월 유지하는 것은 TV요금제를 뜻하시는 거지요~?!ㅎㅎ
    살펴보니 "프리미엄" 요금제로 가입하셨더라구요~!

    사용한지 2개월이 지나면 백메가에서 "프리미엄" 요금제를
    "베이직" 요금제로 하향하세요! 라고 문자 메시지 보내드리는데 
    아직 개통한지 2개월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았습니다ㅎㅎ

    문자 발송 예정일은 4월 28일, 5월 4일 두 차례 발송될 예정이니
    4월 말쯤 문자 메시지를 받으셨을 때 "베이직" 요금제로 하향하시면 됩니다🥳
    지금 요금제를 변경하시면 아니되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omethingGood
    @김가영앗 넵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omethingGood넵😁 혹,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월요일 보내세요~ SomethingGood님🧡
  • 회원님의 사진 SomethingGood
    @김가영지인이 링크로 번호 입력해서 상담신청했다고 합니다!
    010-80**-****로 아마 입력했을거에요~
    제가 상담한 내용으로 안내 부탁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omethingGoodSomethingGood님~ 좋은 아침입니다🌞
    어머어머..! 백메가 통해 가입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셨군요~?!
    상담 신청이 잘 등록되었는지 체크해 봤는데 말씀해 주신 연락처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SomethingGood님과 함께 나눈 대화 내용을 살펴보고 전화드리기 때문에
    지인분께서 따로 설명해 주실 건 없어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믿고 이용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