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 백메가에서 인터넷, 티비를 개통한적이 있어생각나 문의드립니다.
우선 저는 kt 모바일과 티비, 인터넷을 다 사용하고 있구요, 우선 현재 요금상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휴대폰 요금은 1년 약정을 이번에 안걸어서 저렇게 보이는데 약정 걸었을때는 4만 3천원 정도 냈던거 같구요, 조회해보니 2017년부터 인터넷, 티비와 결합된 걸로 보입니다.
인터넷과 티비는 제 집과 어머니 집에 각각 설치되어 있습니다.어머니집은 2013년도, 제 집은 2018년도에 설치했구요, 중간에 다른 것으로 바꾸거나 할 여유도 없었던거 같아요. 각각 결합은 되어 있구요. 몇년전에 상담사하고 해지 문제로 통화할때 뭐 해주겠다 들었던 기억은 있는데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던거 같습니다. 그냥 쭉 쓴거죠.
사는게 바빠서 신경안쓰고 있다가 지금 회사에서 kt가 안터져 번호이동을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그랬는데 결합되어 있는게 맘에 걸려서… 요새 티비 인터넷을 신청한지 오래되어 저 가격이 비싼건지 어떤지도 모르겠습니다.
휴대폰은 요새 알뜰폰이나 다이렉트 등 저렴한게 많은 듯 하여 그쪽으로 갈아탈까 싶은데… 이 상황일때 결합이 깨져버리니 제 집과 어머니집에 티비, 인터넷을 다 바꾸는게 좋을지. 바꾼다면 뭘로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어머니는 정말 라이트하게 쓰시는 편이구요. 저는 이저저거 좀 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저는 올해 12월 새아파트로 이사하게 되어 있는데 거기에 lg 홈iot 서비스가 들어온다고 하네요. 어머니는 지금 제가 사는 집으로 이사오실 예정이구요.
다른분들 글을 잠깐보니 장기 사용한 사람들은 고객센터랑 얘기해서 요금할인 받기도 하는거 같은데 전 그럴 시도도 안했고 될지도 잘 모르겠어서요.. 대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하나도 감이 안오는 상황입니다 ㅜ
너무 막연한거 같아 잠깐 말씀드리면.. 휴대폰 통신사를 sk 다이렉트로 바꾸게 되도 결합할인이 된다는거 같아 어머니 집에 오래된 티비 인터넷을 sk로 바꾸고 결합한뒤, 제 집에 있는 kt 티비 인터넷은 그냥 쓰다가 올해 말 이사갈때 해지할까 생각해봤습니다. (이사가면 엘지 사용할거 같아요)
현재 lg 다이렉트 유심이 있는데 그걸로 개통하려다가 위 사항때문에 보류해둔 상태입니다. 글이 너무 장황해서 죄송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