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술****님의 글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술****
댓글 35
  • 조회 2,693

현재 단체인터넷이라고 월1만원대 요금만내면되던 약정없이 아파트에 신청하면 사용가능하던 KT요즘제를 사용했었는데..

11월30일부로 종료되어서 일반인터넷3년약정으로 갈아타야한다고 연락을 받았어요

인터넷중에는 KT가 젤 낫다고해서 그대로쓸까생각중인데..

아는부분이 적어서 검색하다가 블로그글읽어보고 문의드려요


언급하신대로 상품권6만원포함 45만원 지원해준다고하고

3년 약정인데 요금제 몇개 알려주시더라고요

뭐가뭔지모르겠어서..

일단 폰미결합시 500m(와이파이포함) 26,000원

Otv(기가지니셋타)15,000언

총요금 41,000원(부가세별도)

1만원대 제품쓰다가 45000원이나 낼려니까 너무 비싸서 고민이에요

인터넷티비보고있고 컴퓨터는 많이 안하는편이구요..얼마전에 방 와이파이가고장나서 개인적으로 티피링크꺼하나샀는데 ㅠ

암튼 첫달설치비있고..이정도만 들었어용

폰은 LG꺼 오래쓰고있고 요금 25%할인받고있어서 바꿀예정없긴한데

한번 내용봐주시고 좀더 합리적인 제품이있다면 소개부탁드려도될까요?


전체 댓글 3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술린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 블로그에서 저희 싸장님 글을 보시고
    요기까지 먼 발걸음(?)해주셨군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통신상품이 은~근히 복잡다단한지라
    어떻게 가입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_+
    믿고 문의주신만큼 조금이나마 고민 해소가 될 수 있도록
    말씀하신 상황을 토대 삼아 아래에서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ㅎㅎ


    1. 우선 KT인터넷 망 품질이 짱짱한 것으로 유명한 건 사실이에요.

    유일하게 비대칭형 개념의 인터넷 망이 없고,
    매년 투자하는 예산이 타사보다 압도적으로 많은만큼 품질에 가장 신경 쓰거든요 +_+
    다만, LG유플러스와 SK인터넷도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면
    두 통신사도 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원하시는 망 선택은 불가하고, 각 통신사에서 포설한 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쉽게 말씀드려서 대칭형으로 제공되면 ->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받을 수 있어서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됩니다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쭉 사용해야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도 쓰윽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ㅎㅎ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즉, 비대칭형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살펴보고 말씀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는지라
    아파트의 동/호수도 함께 알려주세요 +_+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2. 만약 LG유플러스 인터넷 품질 문제가 없다면
    휴대폰 상황에 맞춰 인터넷, TV도 LG유플러스로 가입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ㅎㅎ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참고링크글]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3.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급으로 충분해요~!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인터넷을 주로 와이파이 연결로 웹서핑, 메신저 등과 같이
    가벼운 용도로 사용하실 것으로 예상되어요. (맞쥬? +_+)

    그렇다면 100메가급 vs 500메가급 속도 차이를 거의 느낄 수 없고,
    요것이 인터넷 대역폭을 크게 차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더 비싼 500메가급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잘 사용 중인 공유기가 있으니
    와이파이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을 이유도 없어유ㅎㅎ
    KT에서 공유기를 무상 임대해주지 않고 월 임대료 1,100원을 받고 있거든요^^;


    자, 결론적으로..!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2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1)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2) 혹시 결합 가능한 직계가족의 휴대폰도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요?
    (만에 하나 가족과 따로 거주하고 계셔도
    휴대폰을 함께 결합하여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이렇게요 +_+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술린이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이거 공개글아닌가요..?주소를 적어도될지;;
    확인하시는대로 정보는 삭제부탁드려요 ㅎㅎ
    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번길 **, 시청SK뷰 ***동 ****호입니다!
    어머니께서는 SK쓰고계세요 따로 살아서 어머니댁에는 인터넷이 설치되어있구요
    저는 LGU플러스고 장기고객 요금할인으로 25%할인중이긴한데 적당한 요금제가 있다면 타사로 변경도 가능하구요
    데이터무제한이라 집에서도 와이파이는 컴퓨터랑 티비로만 쓰는거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오 말씀하신 아파트라면 18년도에 준공된 곳인만큼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네요ㅎㅎ
    (술린이님 말씀대로 공개된 공간이라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일부 가려드렸습니다 +_+)

    즉, 어느 통신사로든 자유롭게 택할 수 있는데
    현재 약정할인(25%)을 받고 계시면 아직 휴대폰 약정이 남아있다는 의미가 되고,
    해지 시 위약금 문제가 발생합니다^^;;
    위약금을 감안하고 타사로 이동할 정도의 메리트는 없을거라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시어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는 것이 최고예요~!
    아마 어머니 휴대폰은 어머니댁의 인터넷과 결합하여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실 것으로 예상됩니다ㅎㅎ


    자~! 그러면 요금+품질의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있는
    LG유플러스 가입 기준으로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


    1. 결합할인

    휴대폰 1대+100메가 인터넷을 결합하면
    인터넷 요금에서 매월 5,500원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요금제

    컴퓨터로 가벼운 웹서핑 정도만 하시고
    스마트TV에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정도로만 이용하실 거라면
    이전에 말씀드린 거처럼 기본 요금제인 100메가급으로 충분하고요~!
    이 요금제는 아래 두 가지 중에 택할 수 있습니다 +_+

    ① 공유기 1대만 임대되는 와이파이기본 요금제
    ② 공유기 1대+클로바클락 기기가 임대되는 스마트요금제

    이렇게 말이지요ㅎㅎ
    스마트는 기본 요금제보다 +2,200원 비싼 종합선물세트형 요금제인데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요것이 무엇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LG 스마트인터넷 등장 : 실속은 0, 마음은 풍족한 종합선물세트: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1540

    LG유플러스에서 밀고 있는 요금제가 "스마트"여서 "기본"으로 택하는 경우엔
    사은품 차감 문제가 컸지만 (즉, 어쩔 수 없이 스마트를 택해야하는 상황ㅠ)
    현재는 사은품이 동일하여 자유롭게 택할 수 있으며, 둘 중 기본 요금제를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클로바클락 기기는 처음에만 몇 번 사용해보고 서랍장행(?)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다만, 사은품 정책이 하루에도 몇 번씩 변동되어 LG유플러스에서 갑자기 마음이 바뀌면
    눈물을 머금고 스마트만 택하셔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ㅠ


    3. TV상품

    요것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TV요금제는 특별히 챙겨보실 채널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베이직"이 딱이에요 +_+

     - LG유플러스의 TV채널: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hpi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UHD 3세대를 택해주세요.
    이전에 출시한 UHD 1~2세대와 임대료도 동일하기에
    요것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답니다ㅎㅎ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짱짱(?)이니까요~!

     -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7685


    4. 요금 정리

    휴대폰 1대 결합 시
    100메가 와이파이기본은 22,000원에서 -5,500원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tv베이직(UHD3셋탑)은 16,500원

    => 월요금은 33,000원이 됩니다.

    사은품은 43만원(현금 38만원+상품권 5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LG유플러스 가입이 정석!
    2)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로 충분합니다.
    3) TV상품은 "베이직+UHD3셋탑" 조합을 추천드려요.

    아마 배우자와의 상의도 필요하시겠지요~!?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LG유플러스로 가입 신청 또는 전화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 통해 술린이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용? +_+

     - 링크: https://www.100mb.kr/?TRS=@c458688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와...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해요!
    근데 저 LG약정은 폰약정은 오래전에 끝났고
    단순한 1년짜리 요금제약정25%할인이라서 위약금이 크진않은거같아요
    그리고 제가 잘몰라서 그러는데..혹시 인터넷티비라 유선은 아예안보는데 티비도 추가해야되나요?
    티비는 영화채널 2-3개말고는 거의 안보고 집에있는시간도 길지않아서 문의드려봅니다..ㅎㅎ

    폰변경예정이 있을경우..타사로 갈아타는것도 도움이 되는지
    내년여름쯤 이사도 예정이긴한데 확실하진않거든요
    그럼 가장 최선의 선택은 어떤게 있을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잠~시만 기다려주세용 답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에서 다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볼게용ㅎㅎ


    1. "인터넷티비"라는 건 "스마트TV"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즉, 요것으로 넷플릭스 등의 콘텐츠를 즐기고 계시고,
    실시간 방송은 전혀 안 본다는 의미가 맞는지요?
    영화 "채널"이라고 하셔서 다른 상황인 거 같기도 합니다^^;

    만약 스마트TV를 활용 중이시면 굳이 TV를 가입할 필요가 없어요.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인터넷+TV 결합상품을 적극적으로 밀고 있어서
    두 가지를 함께 가입해야 사은품 혜택이 든든하지만
    결국, 추가로 받을 사은품보다 납부하셔야 하는 요금이 더 크기 때문이지요 +_+
    (즉,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이에유)

    허나, KT의 TV를 함께 이용 중이시고
    마찬가지로 11월 30일에 종료되는 상황이고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고자 하신다면 TV상품을 함께 가입하셔야 합니다.


    2. 그나저나 휴대폰의 경우, 단말기 약정은 만료되었고
    이와 별개로 1년 약정할인(25%)을 적용받고 계시다는 말씀이죠? ㅎㅎ
    약정할인에 대한 위약금이 크지 않아서
    겸사겸사 휴대폰을 변경할 것도 염두에 두고 계시고요~?
    여기에 이사까지 고려한다면 KT 가입이 유리합니다.

    1) KT라면 맨 처음 답변에서 말씀드린 거처럼 비대칭형 개념의 인터넷 망이 없어서
    어느 곳에 이사가시든 가장 걱정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2) 언제든 추후에도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결합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할인이 적용되어요^^;)
    SK는 인터넷을 설치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여
    추후에 할인을 적용받는 것이 불가해요ㅠ


    3. 다만, KT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살펴보기 위해
    두 가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KT로 이동하신다면 어떤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실 예정인지?

    이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이 천차만별이라 여쭙습니다ㅎㅎ


    2) KT 신규가입에 문제가 없는지?

    원칙상 사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로든 신규가입이 불가하지만
    술린이님 상황에선 예외적으로 신규가입을 인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관리비에서 인터넷 요금이 빠져나갔다는 영수증
    혹은 관리비를 현금으로 내셨다면 전월세 계약서에
    KT인터넷 포함 등 계약 조항이 기재되어있을텐데
    요 사본을 제출할 수 있어야만 해요.


    자, 이렇게 해서~! 다시 3가지를 살펴주실 수 있을까요? +_+

    1) TV는 실시간 방송을 전혀 시청하지 않으실거라는 의미가 맞나요?
    2) 추후 KT로 이동하신다면 어떤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실 예정인가요?
    3) KT 신규가입에는 문제없지요? (즉, 서류 제출이 가능하시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그에 맞춰 다시 촥촥 설계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답변 보고나니까 LG유플러스가 젤 나을거같아요ㅜ
    KT가 좋긴한데 폰은 KT가 잘 안터진다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스마트티비만 이용할경우 ->이거는 넷플이나 그런것만 봐야한다는 의미가 맞나요?
    99%는 OCN 수퍼액션 이런 채널만 보고 그 이외는 시청을  안하다시피하거든용
    답변주신 부분에서..

    휴대폰 1대 결합 시
    100메가 와이파이기본은 22,000원에서 -5,500원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tv베이직(UHD3셋탑)은 16,500원
    => 월요금은 33,000원이 됩니다.

    사은품은 43만원(현금 38만원+상품권 5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100메가 와이파이기본 폰결합해서 16,500원 요금제 1개만 선택할경우에는
    현금이나 상품권 지급의 사은품은 없다는 말씀이죵?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아이쿠야ㅠ 그러면 지금으로선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TV와 관련해서 더 자세히 짚어보면,
    "OCN 수퍼액션" 채널을 본다는 말씀은 TV상품도 함께 이용하고 계시다는 의미인데
    요것도 단체 상품으로 사용 중인지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1) 즉, 단체 상품이 맞다면 마찬가지로 11월에 30일에 해지되는지?

    2) 술린이님께서 따로 가입해서 사용 중이시고, LG유플러스로 함께 이동한다면? ->
    사용하는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직접 해지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즉, TV를 어떻게 사용 중이신지도 한 번 확인해보시겠어요? +_+
    참고로 LG유플러스의 "베이직" 요금제를 가입하시면
    마찬가지로 OCN Thrills (구 OCN 수퍼액션)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에 하나 TV없이 인터넷만 가입하신다면
    인터넷 요금은 술린이님께서도 잘 이해해주신 거처럼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13만원이 제공되어용
    (즉, TV를 함께 가입할 때보다 사은품이 아쉽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가 합산 청구되는데
    인터넷 단독 상품의 설치비는 27,500원이 있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저는 따로 가입한게 없고 와이파이로 스마트티비보는거라.. 아무래도 티비랑 결합상품으로 선택해야겠죠,,?
    그럼 월요금이 33,000원이겟네요
    가입절차 알려주세요!
    \
    +++어머니댁 인터넷확인해보니까 제 폰이랑 결합해서 LGU+로 U+티비랑 같이나가는것같아요
    인터넷비용 18,700원+티비44,000원인데 이것저것 할인해서 총 29900원정도 청구되고있었네요!
    어머니댁에 인터넷 사용안한다면 티비만 두고 제 거주지로 티비신규가입하고 인터넷 옮겨올수있을까요?
    아니면 아예 새로 제 거주지로 가입해야하는지
    둘다 저한테 옮기고 어머니께는 티비만 신청해드려도되는지 궁금합니다
    너무 질문이 많아서 죄송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아래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까지 함께 고려하여
    그 아래에 답변드렸습니다 +_+b
  • 회원님의 사진 술****
    알아보니까 12월10일로 어머니댁 결합상품 3년약정이 끝난다고하네요
    그럼 어머니댁에는 티비 신규가입하고
    저는 저대로 인터넷이랑 티비가입하면될가요?
    이경우에는 사은품은 어떻게 지급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입절차도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오잉.. 스마트TV에 단순히 와이파이 연결하는 것만으로는
    TV채널이 나오지 않는데 어떠한 상황인지 아리송하네요ㅠ

    즉,
    1) TV상품을 사용 중이시거나
    2) 스마트TV에 티빙앱을 설치하여 실시간방송 채널을 보고 계실텐데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볼 때 후자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나 하고 살펴보니 티빙에서도 OCN Thrills 채널을 볼 수 있네용 +_+)

    아마 가족께서 연결해주신 그대로 사용 중이어서
    잘 모르고 계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 한 번 가족과 말씀 나눠보시겠어요~!?
    요러한 상황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ㅎㅎ
    "2번" 상황이면 TV를 함께 가입할 이유가 없어요.


    ---------------------------------------

    1. 자, 2번 상황이 맞다면
    술린이님께선 현재 시청하고 계신 채널 외에 달리 필요한 것이 없으니

    1) 술린님 댁은 -> 인터넷만 이용하셔도 충분하고요~!

    2) 어머니 댁은 -> 상황에 따라 TV만 따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인터넷+TV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2. 또한, 어머니 댁에서 와이파이도 사용하셔야 한다면
    무조건 유선 인터넷도 함께 유지하셔야만 합니다ㅎㅎ
    통신사들이 공유기 통해 "무선(와이파이)" 송출만 지원하는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지라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유선 인터넷이 필요하거든요ㅠ


    3. 크흡.. 상황이 상황인만큼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어머니 댁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라면?]

    기존 상품을 그대로 두고,
    술린이님 댁엔 따로 인터넷을 신규가입하는 것이 유리해요~!


    [어머니 댁에서 와이파이가 필요치 않는 경우라면?]

    아래 상황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1) 현재 술린이님께서 사용 중인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2) 어머니댁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명칭은 무엇인지요?

    3) 어머니댁에서 사용 중인 각각의 인터넷 요금제 / TV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지요?

    4) 현재 납부 중인 인터넷, TV 각각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5) 위 1~4번 정보 확인이 어려우시면
    술린이님 성함 / 생년월일 / 인터넷이 설치된 주소(시/군/구)
    이렇게 세 가지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_+

    6)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TV만 유지하는 경우, 월요금과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해주시겠어요?

    7) 마찬가지로 LG유플러스 본사 통해
    인터넷과 TV를 함께 유지하는 경우, 월요금과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해주세요ㅎㅎ


    처음 알려주셨던 상황에 변수가 생겨 또 다른 질문을 낳게 되었는데요ㅠ
    요번에 촥 정리해두시면 당분간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서 확인해보고 알려주세요 😊

    그럼, 저는 다시 술린이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유선은 해지했는데도 기본정규방송이나 홈쇼핑이 나오구요..채널이 다 나오는걸로봐선
       그동안 아파트에서 단체로 가입한 약정없는 인터넷을 사용했어서 거기 티비도 포함되었는지모르겠습니다..

    1,2,3.어머니댁에는 광랜_19,IPTV U+모바일tv 회원코트(단독) 이렇게 나와있어요 -> 이거 결합상품명이 (구)한방에Home 이네요!
    제 폰 요금제는 (LTE)추가요금 걱정없는 데이터 69 (데이터를 많이쓰는데..회사에도 집에도 와이파이가 있긴해요)
    4.인터넷 16,500원+티비 24,750=29,940원 (결합할인적용금액)
    5.혹시 모르니까..김** ****** 부산시 부산진구 신천대로 ***
    6. 고객센터가 종료되어서 내일 확인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두 댁 각각 사용하실 상품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지고,
    혹여나 인터넷만 신규가입하셨다가
    중간에 TV를 추가 가입하시면 사은품 혜택이 아쉽기 때문에
    처음 상황에 맞춰 이득인 쪽으로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ㄷㄷ

    하여 관리실 통해 TV도 함께 사용 중인지,
    마찬가지로 11월 30일로 계약이 종료되는지,
    계속 이용할 수 있다면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도
    겸사겸사 함께 확인해보고 알려주세용 +_+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관리실에 문의하니까 티비랑 묶여있는걸꺼라고(?)하시네요 ㅋ
    LGU+에서도 티비랑 결합상품만 가입가능하다고하셔서 아무래도 같이가입해야하지않을까용
    그리고 어머니댁 결합상품은 이제 없어진 상품이라 재약정만 가능하고 신규가입은 안된다하시네요
    티비도 2대 사용중이고 제 폰이랑 결합해서 할인이 많이되고있어서 그대로 유지하는것도 괜찮을거라고하시더라고요
    대신 사은품은 상품권 19만원만 가능하고요..

    그럼 어머니댁은 비슷한 혜택의 더 저렴한 요금제가 없는이상은 유지하는게 좋겠죠..?
    제꺼만 인터넷+티비결합상품으로 가입해야겠죵..?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결합 가능한 타사 휴대폰이 여러대 있지 않은 이상
    타사 이동으로 100메가 인터넷+TV 2대를
    요렇게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ㄷㄷ
    하여 어머니 댁은 그대로 유지하시되 상품권 혜택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와 별개로 술린이님 댁에도 인터넷+TV를 가입하셔야 하는데
    일단 어머니댁에서 휴대폰을 결합하여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시니
    아쉽게도 술린이님 댁에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는 건 불가해요ㅠ


    1. 하/지/만/ 전혀 슬퍼하지 말아주세요~!
    다른 할인 제도를 통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LG유플러스에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 할인" 이라는 좋은 제도가 있거든요!

    요것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LG유플러스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 ->
    자(子)회선에서 인터넷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_+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2.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 할인을 적용받으면
    술린이님 댁의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이전에 말씀드렸던 요금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100메가 와이파이기본을 22,000원에서 -5,500원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베이직(UHD3셋탑)은 16,500원에 사용할 수 있으니

    => 월요금은 33,000원이 됩니다.

    사은품은 똑같이 43만원(현금 38만원+상품권 5만원)이 지급되며,
    마찬가지로 기사님 출동비도 38,500원이 있어요ㅎㅎ


    혹시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콕 집어 말씀해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그럼 제 것만 여기통해서 가입하면될까요?
    재약정은 엘지유플쪽에 따로 얘기만하면되겟죠?

    12월2일 목요일 혹시 몇시쯤에 설치가능할까요?
    그날 휴무인데 일이 많아서..시간을 정하진못하겠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네넹, 맞습니다~!
    재약정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말씀해주시고,
    신규가입은 백메가 통해 진행해주시면 되어요 +_+

    설치 날짜와 시간은 가입 신청이 완료되고나서 확인, 조율이 가능하기에
    아쉽게도 미리 확인이 어렵습니다ㅠ 크흡...
    이번주 목요일에 설치받기를 원하시면 최대한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안전한데요..!
    댓글로 통화 가능하신 시간대와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저희 전화 전문 상담원 통해 연락드려 촥촥 진행해드릴게용

    참고로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번호 노출은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남겨주시고,
    평일엔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합니다^0^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아니면 어머니폰이 SK인데 폰결합으로 제 거주지에 SK인터넷으로 설치하는건 어떤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아이쿠야ㅎㅎ 위에 답변드리고나서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을 확인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어머니께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사용 중이셔서
    휴대폰이 아무 곳에도 결합되어있지 않겠군요 +_+

    혹시 어떤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가요~!?
    간~혹 결합 불가한 요금제가 있어서 확인이 필요하고,
    결합 가능하더라도 요금제 상황에 따라
    적합한 결합상품과 할인 요금이 달라져서 여쭙습니다ㅎㅎ

    SK의 결합상품이 은근히 복잡다단하고,
    이용 중 자유롭게 변경하는 게 어려워서
    처음 상황에 맞춰 적합한 것으로 잘 택해야 한답니다.

    하여 어머니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만 딱 확인해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할지 요금 편익을 계산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지금 어머니가 일중이라 고객센터확인못하신다는데..어플도 할줄모르셔서요
    대략 요금물어보니까 8만원좀 넘는다고하셔서 제 짐작에..
    T시그니처 Classic 88,000원짜리 쓰시는거 아닐까싶네요 ㅠ
    그거아니면 band 데이터 퍼펙트S ㅠㅠ
    아님 낼 정확히 알아보고 답글달까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아앗ㅠ 어머니께서 알려주신 요금은
    휴대폰 월정액이 아닌 청구하고 계신 요금일텐데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지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

    청구 요금에
    1)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이 포함되어있는지?
    2) 약정할인(25%)이 적용되어있는지?
    3) 다른 부가서비스나 소액 결제 등이 포함되어있진 않은지? 를 알 수 없기 때문이죠^^;;;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가능하실 때 (아마 내일 확인하실 수 있는거죠?ㅠ)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겠어용~!?
    돈 문제는 워낙 중요한 문제라 그렇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SK대리점에서 알아봣는데 월요금이 39500원인가 그래서 ㅎㅎ
    그냥 어머니꺼는 그대로 유지하고 저는 LGU+추가로 신규가입할게요!
    010-84**-****입니다 문자먼저주시고 전화주셔야 받을수있어용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아하 그러면 마음 편히 LG유플러스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진행해드리겠습니다 +_+b

    저희 전화 상담원에게 "곧 1544-5823 번호로 연락드리겠다~" 내용의 문자 먼저 발송드린 후에
    전화 부탁드린다고 전달해두었고용
    앞서 진행 중인 상담 마치자마자 촥촥 진행해드릴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상담원님! 덕분에 기존회선 연장하고 신규회선도 설치잘했어요
    근데 신규로 설치한 인터넷 43만원인가 5만원권은 상품권 나머지 현금으로 입금해주신다하셨었는데
    어디로 문의드리면되는걸까요? 기억이 안나네요..
    그리고 디즈니플러스 요금은 전액지원+추가되는게맞죵?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오 술린이님, 안녕하세요 😆
    아마 상품권은 문자로 받으셨겠지요~!?

    현금 사은품은 인터넷과 TV 설치 날짜에 따라 지급일이 달라지는데
    술린이님께선 지난주 목요일(12월 9일)에 설치받으셔서
    이번주 수요일인 12월 15일에 지급될 예정이에요ㅎㅎ


    1. 허나, 하루라도 빨리 받으시면 더더욱 좋으니
    사은품 지급 담당자 통해 오늘 보내드릴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오늘 저녁에 지급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어
    지급 부탁드린다고 요청해두었고요~!
    오후 20시 전후로 사은품이 딱!! 입금되어 있을 겁니당
    다만, 순차적으로 보내드리고 있는지라 쪼끔(?) 늦어질 수도 있어서
    당일 자정까지 찬찬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0^

    혹시라도 사은품이 입금되지 않거나
    약속드린 사은품보다 덜 입금되면 저에게 꼬옥 말씀해주시겠어요?
    우찌된 일인지 확인해보고, 어떠한 일이 있어도
    절~~~대 못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제가 100%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요것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용


    2. 디즈니플러스 2개월 사용 프로모션도 적용받으셨네요 +_+

    이로 인해 현금 사은품은 제가 약속드린 38만원 + 프로모션 5만원
    => 총 43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즉,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사용으로 추가될 월요금이
    12,500원이고 x 2개월간 사용 시 => 25,000원이 더 부담되지만
    더 든든한 프로모션 사은품을 받으실 수 있으니
    오히려 혜택받으면서 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하는 셈이지요ㅎㅎ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는 시기가 될 때 (즉, 2개월 후에)
    백메가에서 알림 문자를 발송드릴텐데 이때 다시 "베이직" 요금제로 낮추시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없으며, TV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헷갈리거나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백메가 많이 홍보할게용 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헛!!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많이 홍보해주시겠다는 말씀만으로도 넘나 든든하네유 +_+b

    고럼, 술린이님~!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마무리하시고용
    다음에 또 만나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상담사님..LGU플러스 아무 문제없다해서 인터넷이랑 티비결합상품개통했는데 오류가 너무 심해요.. 101인가 고객센터로 한번 장애신고했고 원격으로 오류확인된다해서 조치한다했었는데..신호가 잘 안잡히는건지..며칠전 비오고 눈오던 날은 아예 오디오도 듣기 힘들정도로 끊겼고요..몇분간 화면이 멈춰있는 경우도 꽤있습니다..이런경우는 고객센터로 해결하는 방법밖에 없을까요?지금껏 KT사용할때는 이런 오류는 단 한번도 없었어서 스트레스받네요ㅠ 이런경우 KT로 바꿀수있는지도 궁금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오잉.. 상당히 심각한 문제네요ㅠ

    우선 말씀하신 문제는 전선지중화 사업이 시행되지 않은
    주택 밀집 지역에서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보통 이런 지역은 전봇대를 활용하여 인터넷 회선을 공중선 방식으로 난립해서 댁내에 서비스하기 때문에
    1) 외부환경(날씨, 간섭)에 의해 품질 편차가 생기기도 하고
    2)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술린이님께서 거주하시는 댁은 2018년식 공동주택(오피스텔)이어서
    이런 형태의 문제가 생기기 아주 힘들어요^^;;;


    1. 술린이님께서 겪고 있는 문제는
    IGMP snooping 처리 장애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라고 볼 수 있는데
    (흔히 겪는 문제는 아닌데 하필 술린이님께서 문제를 겪고 계시네요ㅠ)
    이 인터넷 전체가 문제있는 것도 아니고,
    특정 채널 (아마 언급치는 않으셨지만, 특정 몇개 채널에서만 문제가 발현될 것으로 예상한다) 에서만
    문제가 두드러지는 희귀한 현상이기에
    LG유플러스 본사에서도 더이상의 기술 점검없이 포기할 가능성이 큽니다 ㄷㄷ

    요것이 공유기에서 나타나는 문제일수도, MDF 쪽에서 나타나는 문제일수도,
    다른 쪽에서 나타나는 문제일수도 있는데 원인 발굴하기가 쉽지 않거든요ㅠ


    2. 저희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딱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공유기를 교체해보는 것이에요ㅎㅎ
    다행히(?) 공유기가 원인이면 교체로 해결될 것이고,
    공유기가 아닌 다른 쪽이 원인이면 사용자 측에서 찾는 건 아예 불가하답니다^^;;;

    하여 요렇게 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1)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지난번에 조치하신 이후에도 계속 문제가 있습니다.
    나름대로 좀 찾아보니 저희집에 설치된 공유기가 구형(7100)이던데
    신형인 7300 공유기로 교체받을 수 있을까요?
    최근에 가입한건데 공유기가 구형이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하고 말씀해주세요 +_+
    LG유플러스 공유기가 현재 7100 / 7200 / 7300 중에 랜덤으로 임대되고 있는데
    (숫자가 큰 녀석일수록 신형 모델이에요ㅎㅎ)
    술린이님께서 임대받으신 모델을 확인해보니 7100인 것으로 확인되네요ㅠ
    즉,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신형 모델 교체를 강력하게 말씀해주세요~!

    만약 공유기 교체는 가능하나, 교체비가 있다고 하신다면 저에게 다시 꼭 말씀해주시겠어요?
    술린이님께서 부담되지 않도록 제가 교체비를 지원해드리겠습니다.


    2) 혹여나 공유기 교체는 절대 안 된다고 하더라도 저에게 꼭 말씀해주세용
    이 경우엔 제가 새로운 공유기 1대를 보내드리겠습니다.
    현재 연결되어있는 선만 새로운 공유기에 그대로 연결하시면 되고
    설치 방법도 전~혀 어렵지 않으니 혹여나 요것은 우려치 말아주세요ㅎㅎ


    고민 끝에 LG유플러스로 결정하셨는데
    하필이면 희귀한 문제를 겪고 계시니 참 마음 아픕니다..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드물게 요 문제를 겪는 분을 뵈었지만
    근래에는 없었기에 이러한 문제를 겪을거라 예상치도 못 했어요.
    여기에 인터넷 품질에 심각한 문제가 있으면 관련 이력이 남아있기도 한데
    이곳은 아무런 이력도 없었거든요ㅠㅠ

    술린이님~!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내에 최선을 다해 도움드리겠습니다.
    그러니 끊김 문제로 여전히 스트레스는 받으시겠지만
    너무 우려치는 마시고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꼭꼭 댓글 남겨주세요 +_+
    고민 해소가 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네네 말씀하신 특정채널에서 두드러지긴하는데 정규방송이나 홈쇼핑에서도 같은현상이 내내 발생하더라고요...
    통화해봤는데 상담원분이 오류가 여러가지 확인되긴하는데, 셋탑박스의 문제일수있을거같다고
    공유기 교체전에 A/S점검을 받아보는게 좋을거같다고하네요
    공유기가 와이파이공유기맞죠?그건 제꺼 티피링크에서 새로산걸쓰고있어서...그때 기사분이 갖고온건 신발장안에 어디 넣어서 설치해주셨던거같아요..제꺼쓰면된다고해서 크게 상관없을거같긴한데..제가 이런걸 아예 몰라서요 ㅠ
    그리고 공유기 11,000원 1회 납부시 7500으로 교체가능하다고하는데..제 과실이나 책임이 없는데 11,000원을 또 부담해야하냐고했더니 원래는 월요금이 올라가야하는데 초기비용11,000원만 발생하는거라고하더라고요
    신규개통을 했는데, 공유기가 구형이라 신형으로 바꾸는데도 월요금이 추가되는게 맞나요?일단 공유기교체는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해결안될때 생각하라고하셔서 알겠다고하고 홈매니저방문예약했어요 ㅠㅠ 쉽게해결되면 좋겠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 해결안되면 다시 글남길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우찌되었는지 걱정되어서 오늘 오후에 한 번 더 댓글 남겨드리고
    술린이님께 문자로도 살짝(?)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소식 전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_+

    일단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으니
    원인을 찾기 위해 기사님께서 내방 확인을 약속하신 듯하네요ㅎㅎ
    아마 셋탑박스를 교체하여 테스트해주시지 않을까 싶은데
    셋탑박스 교체로 깔끔하게 해결되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습니다.


    공유기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야기한 것이 맞아유😊
    신발장에 있는 단자함에는 인터넷 신호를 받기 위해 필요한 모뎀 기기가 들어가있을 것이고,
    이와 별개로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공유기도 설치되어 있을텐데
    이 공유기는 LG유플러스 임대 공유기가 아닌
    술린이님께서 따로 구입하셨던 티피링크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는 말씀인거죠~!?

    LG유플러스는 인터넷만 가입하셔도 공유기가 자동 임대되어
    임대 공유기는 따로 보유하고 계실텐데
    셋탑 교체로 해결되지 않으면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LG유플러스 임대 공유기 연결로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부분도 기사님께서 테스트해주실 수도, 다른 방안으로 문제 해결이 될 수도 있으니
    우선 요 문제는 잠시 미뤄두시는 편이 좋겠어요 +_+)


    그나저나 7500은 기가급(500메가 이상) 인터넷에 임대되는 공유기인데
    이 녀석(?)으로 교체 가능하다고 한 상황이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혹시 달라진 규정이 있는지 확인해보았는데 현재도 동일한 것으로 확인되었거든요ㅠ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자체 권한으로 교체해주시겠다고 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
    이 이야기 역시 공유기를 교체해보는 것이 괜찮겠다고 결정될 때 다시 확실하게 짚어보도록 합시다^^

    기사님께선 이번주 내에 방문하시겠지요~!?
    좋은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기대하며 술린이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술****
    @곽은정일단 목요일날 기사님 다녀가셨는데, 셋탑점검하시더니 외부장비문제인거같다고 다시 세팅한다고하시더라고요..
    다시하고나선 좀 나아진거같긴한데 완전히 깨끗하진않길래 이것저것 점검하다가 찾은게, 인터넷선 끝부분 접촉이 잘안되서였어요...ㅠ
    불빛에 비춰보니 끝부분이 좀 마모되었다던가..오래되었다하던가...그쪽 과실이였는데 사과는 딱히 없으셨고..
    복합적인 접촉불량이였던거같다고하시고 케이블선인가 유선연결하는거 갈고나니까 완전 깨끗해졌습니다

    그리고 설치후 한달간은 1대1일로 문제해결해드려야하는데, 제가 101고객센터로 전산장애접수를해서 자기 점수가 깎인다며
    본사접수하셨던건 취소좀해달라고하더라고요 다녀갔단말하지말고 그냥 해결됐다하고 기사방문 취소하라고..
    나중에 문제되는거없냐니까 전혀없다길래 취소해드리긴했어요 ㅋ별 문제없겠죠?

    상담원님 덕분에 해결잘했어요 항상 성의있고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
    평생 백메가와 함께할게요 ..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술린이술린이님, 좋은 아침입니다 +_+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잘 해결되어 정말 정말 다행이네요ㅠ

    아마 설치한지 얼마 안 된 기간에 문제가 발생하면
    기사님에게 페널티가 있을 수도 있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호오오옥시나 또 다른 문제가 생기더라도
    기사님에게 다이렉트로 연락드리면 문제 해결을 해주실 것이니 (기사님 명함도 받으셨지유~!?)
    너무 우려치는 말아주세요ㅎㅎ
    그동안 요렇게 부탁하면서 무책임하게 모르쇠(?)하는 분은 없었답니다.

    만에 하나 문제 생기더라도 어떻게 하시면 좋을지
    함께 가이드해드릴 것이니 역시나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요^0^


    고럼, 술린이님~!! 올해도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다음에 더더 좋은 일로 만나뵈어요😆
    시간내시어 말씀 남겨주셔서 저도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