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블루블랙님의 글

3년만에

회원님의 사진
  • 블루블랙
  • 댓글: 11
  • 조회: 1,343

어제 백메가에서 3년되었다고 문자가 왔네요.

맞습니다. 이제 다시 바꿀때죠.. 11월 10일에 신청 예정입니다.

이번이 3번째 던가요?...

 

제 질문은 올해 7월부터 해지 간소화서비스가 시행된다고 하던데요.

휴대폰 번호 이동처럼, 인터넷/결합상품도 KT -> SKT 이동시 SKT 쪽에서 제꺼 해지 가능하다던데..

가능한가요?

아니면 예전처럼 KT 가서 해지 절차 밟아야 되나요?

 

이번에는 다시 SKT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SKT 사용 휴대폰은 2개가 있구요..

인터넷(500M - 현재도 500M 사용중) , TV 2대 를 신청해야 하는데

TV 하나는 All+지상파, 다른 하나는 Lite로 신청할 예정입니다. 셋탑은 AI아닌 걸루...

 

이 경우 사용 요금 좀 알려주시구요.

사은품 금액도 알려주세요.

 

그리고, 제휴결합 할인 카드는 언제 신청하는게 좋을까요?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블루블랙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잊지 않고 또다시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이번이 3번째시면 백메가와 인연된지 시간이 꽤 흘렀겠군요 ㄷㄷ)

    일단 결합할 SK휴대폰이 2대나 있으니
    말씀주신 거처럼 인터넷 통신사도 SK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_+


    1. 결합할인부터 짚어볼게용

    SK는 타사보다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한데
    두 분께서(각각 다른 명의로 사용 중이신거죠~?)
    SK로만 아주 오래(총 20년을 훌쩍 넘긴 시간) 사용하신 것이 아니라면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이에요.

    ① 인터넷 요금에서 든든한 할인혜택을,

    ②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5,500원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고 (각각 1/2씩)

    ③ TV요금과 대표명의자의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 추가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일명 "New TV플러스"라고 불리어요ㅎㅎ)


    2. IPTV는 이미 잘 알고 계신 거처럼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 TV요금제는 All+지상파, 인터넷은 500메가를 택하시면
    일명 핵심요금제할인(즉, 비싼 요금제 사용우대할인)이 주어집니다.

    이 덕분에

    ① 인터넷과 TV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 할인이 적용되고요~

    ② 아마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공유기 임대도 필요하실텐데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으면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으로 가입되면서
    원래는 월요금 +1,100원이 더해지지만.. 여기에 -1,100원 할인이 또 추가 적용되어요ㅎㅎ

    다만, 이용 중 인터넷이나 TV요금제를 낮추시면
    핵심요금제할인이 사라지고 -> 바로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
    핵심요금제할인반환금(=위약금)이 합산되어 나오니 이 부분도 꼭 기억해주세용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를 택해주세요.
    요것이 AI를 제외한 셋탑 중 가장 신형이고,
    이전에 출시한 UHD형과 임대료도 동일합니다.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최고여서 요것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요~!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3) 다음달에 추가TV의 셋탑박스 임대료가
    50% 할인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_+


    3. 요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휴대폰 2대 결합 시
    500메가 와이파이통합상품은 22,990원에서
    -2,200원(핵심요금제 할인)이 적용된 20,79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_+

    All+지상파(스마트3셋탑박스)는 33,000원에서 -3,300원(핵심요금제 할인)
    -1,100원(휴대폰결합할인) 이 적용된 28,600원

    추가 Lite(스마트3셋탑박스)는 더 저렴한 9,900원

    => 월요금은 59,29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6,600원 할인이 주어져
    실제 체감요금은 "52,690원"이 되는 셈이에요ㅎㅎ

    사은품은 48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명목으로 51,700원
    (인터넷 25,300원+TV 1대당 13,200원+공유기는 면제)이 합산 청구되어요.

    다만, 사은품 정책이 하루에도 몇 번씩 변동되어
    다음달에 또 달라질 수 있습니다ㅠ


    4. 블루블랙님께서 말씀주신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를 통해
    본사로 연락할 필요없이 자동 해지를 할 수 있는데요~
    ( -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

    안타깝게도.. 아직 타사에서 SKT로는 자동 해지가 불가하여
    기존 방식대로 해지 절차를 밟아주셔야 해요ㅠ

    또한, 온가족플랜 결합상품이 그때그때 정책 상황에 따라
    SKB로 접수되기도 하고, SKT로 접수되기도 하는데 (현재는 SKT예요)
    블루블랙님께서 가입하실 때 SKB로 접수해야 한다면
    OSS 제도로 해지신청할 수 있습니다 +_+


    5. 제휴카드는 발급 날짜와 무관하게 언제든지 적용받을 수 있지만
    인터넷을 가입하려 하실 때 발급받아
    요것으로 요금 납부 카드로 지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바로 쭉쭉 제휴카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6. 그런데 말입니다...
    그냥(?) SK로 가입하시면 아니되고요,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해요.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곳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몽땅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답변이 엄청나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휴대폰 상황에 맞춰 SK 가입이 정석~!
    2)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입니다.
    3) 다음달 사은품 정책에 따라 OSS를 통한 해지가 가능할 수도, 불가할 수도 있어요ㅠ
    4) SK인터넷 설치불가 혹은 망 품질 문제가 있으면 난감한 상황이 되니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요~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제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콕 집어 말씀해주시고용
    저는 블루블랙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블루블랙
    감사합니다.

    3년전엔 SKT였기때문에 저희 집은 광랜500M 대칭형으로 정상 동작할것 같은데 아래 주소지 확인해주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로 ***번길 ** ******APT *차 ***동 ***호.

    추가 질문은..
    1) 말씀해준신것처럼 11월 SKB 행사보니 BTv 추가시 반값 및, TV또는 상품권 지급 이벤트가 진행되던데 백메가에서 진행하는 내용과 별개인지?
    2) KT -> SKT 이동시 자동 해지 가능한지 확인해 주세요.
    3) KT 홈페이지 해지위약금을 조회해보니 다음주인 11월 10일이 3년 만기인데 아직 위약금이 인터넷+TV1+TV2가 50만원이 넘네요. 어찌된걸까요?

    3항의 위약금이 이상해서 일단 담주 11일 만기 완료 후 재 조회해보고 KT->SKB 이동 신청할까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블루블랙아하ㅎㅎ 3년 전에 SK를 잘 이용했다는 말씀이시죠~?
    이곳이라면 블루블랙님 예상대로 SK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고,
    500메가급도 설치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_+


    1. 백메가에서 가입하셔도 추가TV는 반값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요금에 요 할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TV 또는 상품권 지급 이벤트는 본사 통해 가입해야만 적용받을 수 있는 혜택이고요~!
    백메가에서는 현금 3만원을 추가로 드리고 있습니다.
    역시나 이전에 말씀드린 요금에 +3만원도 포함되어 있어요ㅎㅎ


    2. OSS 제도가 등장한지 꽤 되었는데
    지금도 SKT로는 OSS 제도로 해지하는 것이 불가합니다ㅠ
    (즉, 지난달과 같은 상황;;)

    SKB는 이전에 말씀드린 거처럼 OSS를 통해 해지할 수 있는데
    한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기존 인터넷 대표자와 같은 명의로 가입해야만
    OSS 제도를 통해 해지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따라서 다른 가족분의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역시나 기존 방식대로 해지 절차를 거쳐주셔야 합니다.


    3. 홈페이지 통해 위약금을 조회해보는 건 정확도가 많이 떨어져요.
    당일이 아닌 전월 또는 전전월 기준으로만 위약금이 조회되기 때문이지요.

    하여 11일에 조회해보아도 어마어마한 위약금으로 조회될 것이고요,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지금 약정이 완전히 만료된 것으로 아는데
    오늘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는 것이 맞소? 하고 여쭈어주시면
    KT 본사 상담원분께서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 +_+


    4. 지난달에 말씀드린 내용과 달라진 점이 하나 있습니다.
    11월 추가TV 프로모션이 급변동되었어요 ㄷㄷ
    추가TV의 셋탑박스를 스마트3로 택하면 셋탑박스 임대료 할인이 아예 불가하고,
    UHD형으로 택하면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됩니다.

    즉, 스마트3를 택하는 경우 ->
    이전에 말씀드린 TV요금에서 +2,200원 추가된
    12,1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UHD형을 택하시면 -> -2,200원 줄어든 7,7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블루블랙
    너무나 자세하고 꼼꼼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1) 그럼 제가 이번주 토요일 인터넷과 TV, Wifi 공유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언제까지 신청해야 할까요?
    내일 10일이 3년 만기라 KT 위약금 관련 통화해보고 신청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수요일쯤 신청할꺼 같은데, 토요일 설치 가능할까요?
    2) 인터넷 /TV 모두 제 명의이고 이동 역시 제 명의로 이동하는데, 그럼 OSS 통해 해지 가능하다는 소리신지?
    3) 두번째 TV는 UHD 형으로 Lite 요금을 신청할꺼 같은데 (TV1은 스마트3+All요금), UHD 셋톱박스는 쓸만한 놈인지?
     모델 넘버 쫌 알려주세요.
    4) 위에 설명된 와이파이 공유기는 기가 와이파이 인가요? 만약 아니라면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시 요금 알려주세요,

    아마도 마지막 질문이겠지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블루블랙아래에서 하나씩 말씀드릴게용ㅎㅎ


    1. 토요일에 설치받고자 하신다면
    최대한 서둘러 가입하시어 설치 날짜를 찜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평일엔 별다른 이슈가 없는 경우,
    넉넉잡아 2~3일 전에 신청하셔도 걱정없는데
    (기사님 스케줄에 따라 상황이 천차만별입니다 ㄷㄷ)
    토요일은 많은 분들이 설치를 원하는 날짜여서
    더 넉넉한 기한을 두고 신청하는 것이 좋거든요 +_+

    하여 수요일에 신청 시
    일단 "11월 14일(토요일)에 설치를 원합니다~!" 하고 말씀해주시고,
    혹여나 기사님 스케줄이 비는 시간이 없어서
    이때는 불가하다고 한다면 다음주 토요일로 미리 찜해두는 것이 좋아요^^;;


    2.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OSS 통해 해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가입진행 시 SKB / SKT 중 어느 쪽으로 접수해야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지만
    아직까진 SKB로 접수되어 큰 걱정이 없어요ㅎㅎ


    3. UHD형은 지역설치점 재고에 따라
    기사님께서 1~4세대 중 랜덤으로 설치해주시는데
    1세대는 BHX-UH200 (전기형) / 2세대는 BHX-UH200 (후기형)
    3세대는 BKO-UH400 / 4세대는 BFX-UH200 이고요,
    UHD형은 쓸만합니다~!
    (UHD형 이전의 구형 스마트셋탑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론 가장 최근에 나온 4세대로 설치받으실 수 있도록 접수해드리고 있으나
    오늘부로 전국적으로 4세대 재고가 부족하여 아쉽게도 요것으로 접수가 불가하고,
    이 현상이 2주 정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요.

    또한, 혹~~시 모르니 기사님께서 방문 전 연락하실 때
    추가TV 셋탑박스는 BKO-UH400로 설치받고 싶다고 말씀해주세요 +_+
    그러면 더더욱 신경써서 기기를 챙겨주실 거예요.


    4. 공유기는 기가급 모델로 임대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100메가 인터넷을 가입하셔도
    공유기는 성능이 더 좋은 기가급으로 임대드리고 있어요ㅎㅎ

    물론 100메가 인터넷에 기가급 공유기를 설치해도
    와이파이를 기가급 속도로 이용할 순 없습니다^^;


    음.. 통신상품이 알수록 참 복잡하죠~?
    혹여나 다른 궁굼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블루블랙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오늘 좀전에 가입신청했습니다. 토요일 설치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은품 내용은 변경사항없지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블루블랙넵ㅎㅎ 가입진행해드린 담당자분 통해 확인해보니
    사은품이 다행히 떨어지지 않고, 잘 유지되고 있어서
    이전에 제가 안내드린 그대로(48만원) 진행해드렸다고 합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나 추후에 사은품 지급에 문제 생기면
    저에게 꼭 말씀해주시고요,
    비록 저는 무교지만ㅠㅠ 토요일에 스케줄이 잘 잡혔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열심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블루블랙
    감사합니다. 제 질문이 많죠? 죄송합니다.
    https://www.skbroadband.com/product/tv/Page.do?retUrl=/product/tv/PlanSmart#combineCATCHON  을 보면
    B tv All + 지상파 3년 약정시 27,500원(부가세포함)으로 나옵니다.
    위에 은정님이 설명해주신 핵심요금제 결합할인은 Giga인터넷+B tv All 경우로 보이는데....
    어느 것이 정확한 건가요?

    1) 은정님 기도 덕분인지 토요일 오전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OSS 해지 절차도 잘 되어서 KT 쪽은 14일 해지 되도록 통화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2) SKT 휴대폰 2대 전부 제 명의라, 온가족플랜 결합을 위해 어제 하나는 와이프로 명의 이전 완료했습니다

    3) 요청사항
        - 제가 신청한 사항은 기가 인터넷500M, 기가 wifi 공유기, TV1(스마트3, B Tv All+지상파), TV2(UHD, B Tv Lite)
          입니다. 그리고 온가족 플랜 결합할인 요청드렸습니다.
          최종적으로 다시 한번 제대로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제 까탈스런 요청사항을 백메가가 잘 처리해주셔서 3번째인지 4번째인지 모르지만
    여길 계속 이용하게 됩니다.
    수고하십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블루블랙블루블랙님~!
    확인이 늦어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SK TV요금이 이상해서 확인 요청부터 올렸으나 담당자분 확인이 늦었고,
    메인TV 요금제가 잘못 등록되어 변경 요청을 하려 했는데
    요금제 변경 시 설치 일정을 미뤄야 할 수도 있다 하여
    토요일에 설치받으실 수 있게 해달라고 조르기(?)하느라 늦었어요ㅠ

    다행히 TV요금제도 잘 변경되었고,
    기존 스케줄도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즉, 이번주 토요일 +_+) 확답받았습니다.


    1. 일단 SK 홈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TV요금은
    셋탑박스 임대료가 미포함된 요금이에요.

    즉, 27,500원(TV채널요금) + 4,400원(셋탑박스임대료)
    => 메인TV 총 요금은 31,900원이 됩니다ㅎㅎ

    제가 33,000원으로 안내드렸던 이유는
    저희 요금 정책표에 TV요금이 +1,100원 더해진 28,600원으로 잘못 기재되어 있었고,
    이 요금제를 찾는 분이 거의 안 계셔서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고 있었어요ㅠ

    결국.. 모든 상품의 총 월요금은
    제가 안내드렸던 요금에서 -1,100원을 뺀 "51,590원"이 되어요.

    그나마 정~~~말 다행인 건 통신요금이 정찰제라
    요금을 더 비싸게 안내드렸어도 문제없이 51,590원으로 청구됐을거라는 겁니다^^;;;


    2. 온가족플랜 등록이 잘 완료되었으나,
    신청 내역 중 메인TV 요금제 하나가 딱 잘못되었습니다.
    All+지상파가 아닌 All 요금제로요ㅠ
    하여 All+지상파로 정정해서 다시 접수해드렸었습니다.


    혹여나 다른 요상한 부분이 있거나
    (그럴 일은 없어야겠지만) 설치 후, 문제 생기면
    저에게 꼬오오옥 말씀해주시겠어요~?

    사람이 하나하나 확인 + 등록하고, 여러 절차를 거치다보니
    또다시 오늘처럼 실수하는 일이 생길 수는 있지만
    어떠한 문제가 생겨도 절~~~대 어물쩍 넘기지 않고,
    블루블랙님께서 손해보시는 일이 없도록 제가 끝까지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혹여나 문제 생겨도 우려치 말아주세요~!
    (실수하지 않겠다는 말씀은 지키기 어려우나.. 책임에 대해선 믿어주세요 +_+)


    오랫동안 답변 기다리고 계실터라
    블루블랙님 연락처로(가입자분이 블루블랙님 맞으시죠~?)
    답변 완료 문자도 바로 발송드리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블루블랙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잘쓰고 3년뒤에 다시 신청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블루블랙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언제든지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오니
    이용 중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들러 말씀 남겨주시고요 +_+
    요번에는 중요하게 드릴 말씀이 없어서
    답변완료 알림은 보내드리지 않겠습니다. (방해될 수도 있으니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