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qnpfr78님의 글

3년전 가입해줬다는 업체에서 연락이왔는데요. 저는 여기서 가입한걸로 기억하거든요. 불법 tm이죠??

회원님의 사진
  • aqnpfr78
  • 댓글: 3
  • 조회: 1,369

 

Kt 인터넷과 티비 상품 쓰다가 저번달에 약정이 끝났구요.
전화온사람 말이 3년전 제가 연락해서 가입해준 업체고 약정 끝난거 확인하고 좋은 조건으로 다시 도와드리겠다.
lg를 8개월 쓰고 32만원 사은품(현금25+상품권7만원)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8개월 후에는 다시 kt 로 바꿔드리겠다.
8개월뒤 위약금 설치비용은 우리가 다 내주겠다.라고 하는데 
 
전 당연히 이전 제가 가입한 업체인줄알고 믿고 한다고했고 설치 일정까지 잡아뒀습니다.
자기들이 알아서 해지랑 가입다 진행할테니 전화받아서 말만 잘해주면 된다구요.
뒤늦게 생각해보니 불법 tm이구나 싶어서 금요일 설치전에 취소할 생각이고 확인해보려고 
글 남깁니다. 
02-16**-****
010-76**-****가 여기서 쓰이는 번호가 아니지요??

내일당장 101번 전화해서 설치예약한거 취소하고 스팸 등록하려고 하는데 걱정되는것이 
취소는 제가 그냥 하면된다지만 KT 인터넷 해지를 본인들이 진행할까봐 신경쓰이네요.
그냥 연락무시하고 101번에서 설치취소만 해버리면 별탈없이 여기서 다른통신사로 알아볼수 있겠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aqnpfr78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게시판 지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가영입니다 :)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다고 말씀하셔서
    로그인 기록으로 가입내역을 살펴보려고 했으나 아무 정보도 조회되지 않았습니다ㅠ
    헌데 과거 2017년쯤 남겨주신 게시판 글을 확인해서요! (닉네임을 살짝 검색해 봤습니당ㅎㅎ)

    [이전 문의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06096
    당시 남겨주신 문의글인데 내용을 봤을 땐
    KT인터넷은 백메가 통해 가입하지 않으신 것 같네유!ㅎㅎ

    또한 남겨주신 연락처는 백메가 고객센터, 상담원분들의 업무폰 연락처가 아닙니다.
    백메가 상담원분들 각자 업무폰을 가지고 있지만 010-76**으로 시작하는 번호는 없습니다.
    즉! 백메가에서 전화드린 게 아니라는 뜻이죠^.^
     

    자, aqnpfr78님 상황을 봤을 땐 가입 여부가 중한 게 아닙니다~
    지금 신청하신 업체 통해 가입을 하는 게 맞는지를 결정해야 하니깐요.

    아웃바운드TM 업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골 멘트 중 하나가
    "3년 전 가입을 도와드린 업체입니다~"라는 멘트에요ㅎㅎ
    이렇게 말하면 보통 전화받으신 사용자 분들은 아 가입했던 곳이군?! 이라고 생각하죠.

    허나, 실제로 가입했던 업체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가입하셨을 때 업체명을 이야기하며 그 곳이 맞는지 확인할 수 밖에 없지요.

    aqnpfr78님께서 안내 받으신 방법은 LG인터넷 8개월 사용 -> 사은품 받고
    -> 8개월 뒤 KT인터넷 신규가입인데요.
    이렇게 가입하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8개월 뒤 LG인터넷을 해지할 때 발생하는 위약금은 해당 업체에서
    다 내주겠소! 라고 했지만 8개월 뒤 담당자가 그만뒀다고하며 모른체 하거나,
    아에 업체가 사라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ㅠ

    설사 해당 업체가 살아(?)있다고 해도
    위약금이 많이 청구된다면 KT로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을 제하고
    aqnpfr78님께서 부담하셔야 할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참고글1]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02650
    aqnpfr78님과 똑같은 상황은 아니지만 비슷한 사례를 들고왔습니다.
    말바꾸기 시전과 담당자 연락이 안되는 난감한 일이 발생했었지요ㅠ.ㅠ

    [참고글2]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다양한 피싱 수법이 성행하고 있으니 위 글도 함께 읽어주세요.


    다행히 아직 설치를 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신청하신 LG인터넷은 취소가 가능합니다 :)
    꼭 설치 받기 전에 취소하시면 되고요!
    KT인터넷의 경우 OSS(원스톱전환서비스)를 신청하신 게 아니라면
    자동으로 해지될 일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KT인터넷 명의자분이 해지하지 않는다면 자동 해지 될 일이 없거든요.

    설사 OSS(원스톱전환서비스)를 신청하셨다 해도
    LG인터넷이 설치되기 전까지는 KT인터넷이 해지되지 않습니다.


    신청된 LG인터넷은 하루 빨리 취소하십시오!
    그리고 약정기간이 만료된 KT인터넷을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신다면
    백메가에서 방향을 잡아드릴 테니 aqnpfr78님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1) 보유하고 계신 핸드폰 통신사, 요금제 (가족분들 포함)
    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 (인터넷 망 /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
    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위 세가지를 말씀해 주시면 가셔야 할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aqnpfr78
    @김가영아.. 여기에 질문한기억을 가입한기억으로 잘못기억하고있었네요.

    1)현재 kt기가인터넷 500 +otv 쓰고있구요
    저는 y데이터 쓰고 아버지랑 총액결합 묶여있는데
    요금제는 뭐쓰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5g요금제 쓰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대구 ***로 ** ********

    3.직계존속중에는 없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솔직히저눈 kt가 좋아서 계속쓰고 싶긴 합니다만..
    재약정으론 아무래도 손해겠죠?
    다른방향 제시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aqnpfr78흐흐~ 그래도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기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항! aqnpfr78님과 아버님 핸드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계셨네요~!
    계속해서 KT를 유지하길 원하신다면 KT핸드폰도 그대로 사용할 예정이셔서 그런걸까요?!ㅎㅎ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하실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KT인터넷을 재약정하시는 게 맞습니다.

    물론 타 통신사로 이동하며 받는 사은품 혜택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요금 할인을 받고,
    재약정 혜택을 챙기시는 게 더 이득이에요ㅎㅎ

    요금 KT에서 재약정 혜택을 후하게 쥐어주고 있어
    재약정하신다고 해서 무조건 손해는 아닙니다.
    히여, 본사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해지신공을 발휘하시면 됩니다 :)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5분만 내주시어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약정이 만료돼 타 통신사 가입 혜택을 알아봤습니다.
    신규가입하면 43만원 이상의 혜택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통신사를 변경할지말지 고민됩니다.
    재약정하면 사은품이나 요금 할인 혜택 없나요~?!" 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본사와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P.S
    aqnpfr78님과 아버님 핸드폰은 계속해서 KT를 유지할 예정이시지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