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스위티엘님의 글

해약 후 신규약정문의

회원님의 사진
  • 스위티엘
  • 댓글: 4
  • 조회: 1,226
안녕하세요.
올 1월에 SK 3년 약정 만료시점에 전화로 인터넷 가입 권유를 받았습니다. sk브로드밴드 직영점이라며 재약정 시 혜택이 별로이니 lg 6개월 사용후 다시 sk신규로 하라구요. 그리고 lg 6개월 사용분 27만원(상품권7,현금20)을 받았습니다. 6개월이 지난 시점인 7월부터 업체에 전화하여 sk로 바꾸고싶다고 하였는데 담당자의 번호는 없는 번호였고 업체 개표번호로 전화하여 겨우 해약 관련 이야기를 했는데 8월 19일 이후에 해약을 해야 위약금이 덜 나오니 19일 이후에 해약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SK신규가입 약정 설명을 해주고 사은품으로 상품권35만원을 준다며 한달후 lg 위약금은 여기서 내라고 하네요? 위약금을 본인들이 납부해준다고 하지 않았느냐? 하니까 맞다며 그게 포함된 거라고 합니다 . 저는 sk온가족할인 50%인 상태인데 결합5회선이구여. 굳이 바꿀 필요도 없는 엘지로 갔다가 이런경우를 당하니 이 업체 통해서 가입하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이경우 제가 그냥 엘지 해약을 하고 sk 가입을 해도 무방한가요? 해약한다면 위약금은 대략 어느정도 나오나요? (20년1월4일개통)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스위티엘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게시판 지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아이코.. SK브로드밴드 직영점이라고 이야기하며 LG인터넷 변경 가입 후
    -> 다시 SK로 가입하는 쪽으로 권유했었네요ㅠ

    아웃바운드TM 업체의 가입권유 방법 중 가장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해지 후 -> 재가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위약금을 납부해 주겠소~라고 안내드리지만
    6개월 뒤 담당자가 그만뒀다고 하거나,
    위약금이 새로 가입했을 때 주는 혜택이오~ 라고 말바꾸기를 하거나,
    아에 잠수를 타버리는 업체도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다양한 피싱 수법이 성행하고 있으니
    아웃바운드 TM업체 통해 전화가 온다면 어떤 방식으로 가입하게 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ㅠ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백메가를 들러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제보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현재 스위티엘님의 경우 담당자는 없는 번호가 된 상태이고
    해당 업체 통해 SK를 재가입하는 경우 혜택을 안내 받은 상황이시네요.
    헌데 조금 이상한 점이 있다면 1개월 뒤 위약금은 업체측으로 납부하라고 하는 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LG인터넷을 해지한다면 위약금은 LG본사로 납부해야 하거든요~?!

    또한 위약금의 경우 8월 19일 이후에 더 적게 청구된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기 때문에 8월 19일 기준으로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어요.

    [참고글2]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 링크의 내용도 꼭 읽어주십시오 :)


    스위티엘님께서 확인하셔야 할 게 있다면
    ⓐ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지 않고 본사나 다른 대리점 통해
    SK인터넷을 가입해도 아무 문제가 없는지?
    (이렇게하신다면 LG인터넷 해지 위약금은 납부해주지 않을 것입니다;;
    해당 업체 통해 재가입하는 게 아니니깐요.)

    ⓑ 위약금을 알아보니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한다고 하는데
    왜 8월 19일이 이후에 위약금이 덜 나온다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으니
    어떤 원리로 위약금이 덜 나오는지 설명해 달라고 하세요.

    ⓒ SK인터넷 가입 후 LG인터넷 위약금을 왜 해당 업체 통해 납부해야 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LG인터넷 해지 위약금은 본사로 직접 납부해야하는데
    왜 업체로 위약금을 줘야하는지 이해되지 않습니다;;


    위 세가지와 지금 쓰고 계신 LG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확인해 주세요.
    본사 홈페이지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접속 ( http://www.uplus.co.kr )
     -> 내 정보관리 -> 내 가입정보 -> 상품 옆에 [자세히 보기] 버튼 클릭!

    자, 그러면 가입정보조회상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여기 잘 찾아보시면(?!) [예상 할인반환금 자세기 보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다만 보시는 페이지는 "인터넷"만 기준으로 나오고,
    맨 위를 보시면 라디오 박스로 U+ 인터넷 / U+ TV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개별 상품의 위약금은 각각 라디오 박스로 전환해서 확인해야 하니
    인터넷과 TV를 가이 쓰고 계신 게 맞다면 인터넷, TV 각각 확인해 주세요.


    위 요청사항을 확인하신 후 안내 받으신 답변과 위약금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를 먼저 확인하고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스위티엘님 소식 기다릴게요~! :)
  • 회원님의 사진 스위티엘
    @김가영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위약금은 업체에 납부가 아니라 엘지유플러스에 해지 후 납부위약금  청구되면 내라는 거였구요 위약금이 엄청나네요..
    검색해보니 tv위약금 291,957 인터넷위약금 155,593 이렇게 나와요;;
  • 회원님의 사진 스위티엘
    @김가영인터넷개통 업체에 위약금이 왜 8월19일 이후에 해지해야 덜 나오는거냐고 물어보니 개통시 받음 사은품이 저 일자가 지나야 환수되지 않는다고 그렇게 말하시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스위티엘따흑.. 해지 위약금은 역시나 적은 금액이 아니네요;;
    인터넷과 TV 두가지를 합산하여 447,550원인데
    아마 일부는 사용 요금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8월 19일 이후에 해지하는 쪽으로 안내드린 이유가
    사은품 환수 때문이라면 안내 받으신 그대로 19일 이후에 해지하시는 게 좋아요!
    19일 이내 해지했다간 맨처음 가입하실 때 받으신 혜택 27만원을
    반납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니깐요ㅠ

    문제는 위약금이 적은 금액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기로 한 게 맞다면
    ⓐ SK로 가입하며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게 맞는지,
    ⓑ 이와 별개로 위약금은 해당 업체에서 납부해 주는 게 맞는지 한번 더 짚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SK를 가입하며 받으시는 35만원이 위약금 납부 비용이라면
    지금 시점 기준으로 청구되는 위약금 44만원괴 비교했을 땐
    +9만원 더 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한번 더 해당 업체와 통화해 주시겠어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SK로 이동할 때 위약금을 납부해 준다고 했었는데
    지금 위약금을 조회해 보니 447,550원으로 청구됩니다.
    이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준다는 게 SK로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으로 충당하라는 의미인가요?
    그렇다면 지금 청구되는 위약금 기준으로 안내 받은 35만원보다 더 받아야하는데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 447,550원에 맞춰 사은품을 입금해 주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백메가 통해 SK인터넷과 TV를 가입하며 받으시는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납부하셔도 됩니다만..! 해당 업체에서 안내드린 그대로 위약금을
    사은품으로 모두 받을 수 있다면 이렇게 하시는 게
    스위티엘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이에요!

    현 시점 기준으로 백메가 통해 가입하시면
    인터넷(100메가)과 TV기준으로 43만원이 제공되는데
    위약금보다 조금 모지라는 금액이니깐요~!

    아니면 스위티엘님께서는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시는 쪽은
    아에 배제하신 건지 궁금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