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백메가를 통해서 KT의 인터넷+TV를 새로 계약하여 설치를 잘 끝냈습니다.
그런데!!
셋탑박스에 USB가 꽂히기는 하는데 동영상이 재생이 안됩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인데, 이전에 쓰던 LGU+는 셋탑에 USB를 연결하여 동영상 잘 봤거든요.
아무튼 KT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상황을 문의하니,
1. 제 셋탑(제품명: olleh GiGA UHD tv 셋톱박스, 모델명: GX-KT601EL/KT)에서는
동영상 재생지원을 안한답니다.
2. 그래서 그럼 KT에서 나오는 셋탑들은 다 동영상 재생지원을 안하는거냐 물었더니
그건 또 아니랍니다. 어떤 셋탑은 동영상 재생지원이 되고, 어떤 셋탑은 안되는데
원한다면 동영상 재생지원이 되는 셋탑으로 바꿔준답니다.
3. 그러나!! 셋탑을 바꾸러 오는 엔지니어분의 출동비(28,500원)를 제가 부담해야 한답니다.
KT의 모든 셋탑들이 다 동영상 재생지원을 안하는거라면 제가 더 할 말도 없었겠죠.
그런데 동영상 재생 가능 여부에 따라 셋탑이 2종류가 있는거라면,
왜 처음 설치할 때 이 점을 얘기하지 않았을까요? 그럼 제가 고를수가 있었을텐데요.
충분히 사전고지를 했는데 제가 나중에 딴소리를 하는 것도 아니고, 기분이 엄청 상했습니다.
KT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고, 이메일 문의도 해봤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결국 저거밖에 없습니다.
바꿔줄 수 있는데 출동비 제가 부담하래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백메가 게시판에 글 남겨봅니다.
출동비 없이 교체하는 방법이 혹시 없는지,
그리고 또 백메가를 통해서 KT 인터넷+TV 새로 가입하는 고객들이
미리 USB동영상 재생 가능여부를 체크할 수 있도록
저같은 일 당하지 않도록 아무튼 정보 공유합니다.
백메가에서도 방법이 없다고, 안된다고 하시면 교환받으려는 마음 접으려구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