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라시온님의 글

억울한 일을 당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라시온
  • 댓글: 3
  • 조회: 1,032
억울한 일을 당해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인터넷에 구글링 하다가 
백메가를 발견했습니다


질문 하나 드려도 되겠습니까?
지푸라기 집는 심정으로 남겨봅니다 ㅠㅠ

다른 글에 남겼다가 새로 말씀드리는게 나을 것 같아 다시 남깁니다 


다름 아니고
얼마전에 모 메이저 통신사의 본사 직영 영업점이라는 곳에서 연락이 와서
기가 인터넷, TV 합해서 월 2만원에 사용할 수 있고 사은품도 현금 30만원으로 챙겨드리겠다며
오늘밖에 시간이 없으니 빨리 결정하시라고 종용을 하더라구요
지금 전화 끊으시면 다른 분에게 기회가 넘어가니 빨리 선택하시는게 좋다고 급박하게 안내하는 통에
정신이 없이 가입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요번달 부과되는 고지서를 봤는데 2만원은 커녕 7만원이 넘는 금액이 부과됐더군요
첫달 출동비를 제외하더라도 월 3만원이 넘습니다..
통신사에 직접 전화해서 어떻게 된거냐고 물어보니
사실은 이것도 제가 2월에 전체를 사용한게 아니라 도중에 가입한거라 적게 부과된거고
사실은 월 4만원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본사 직영점이라는 곳에서 2만원 밖에 안된다고 사기를 친건데 본사에서 책임져야 되지 않냐고 하니
거기는 본사가 아니고 일반 대리점이고 본인들이 책임질 수 있는게 아니라고 딱 잘라버리지 않겠습니까...
제가 어리숙해서 사기를 당한게 맞다고 하더라도 그래도 본인들 회사로 가입한 고객은 맞는데
속상하겠다느니 그런 말 일언반구도 없이 딱 잘라버리는게 어딨습니까..
직영점이라고 말했던 그 대리점도 지금 전화도 안받고 정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아직 사은품도 일부 밖에 받지 못했고 (10만원) 나머지는 캐시백? 형태로 4월 초에 드린다고 그랬는데
아마 이것도 못받을게 확실해보입니다
제가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백메가님..
제 머리로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정리가 안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라시온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급박하게 남겨주신 글을 확인했습니다 ㅠㅠ

    '메이저 통신사 본사 직영점'이라는 곳의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셨는데,
    가입 후에 살펴보시니
    부과된 요금이 상이하며, 사은품도 확실치 않은 상황이군요 ㅠㅠ

    아이고.. 정말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백메가로 글을 남겨주시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셨을지요...



    우선..
    정말 아쉽게도 99% 피싱 업체가 맞아보입니다..

    "오늘 밖에 시간이 없다"
    "전화를 끊으시면 다른 분께 기회가 넘어간다"
    "캐시백 형태로 나중에 돌려드리겠다"
    이러한 문구는 피싱업체의 단골 레파토리입니다 ^~^;;


    아마도 2만원 언저리의 요금을 제시 받으신 것 같은데..

    정말 '사장님이 망했어요' 수준의 미친(?) 특별판매 상품이 아니고서는
    인터넷과 + IPTV를 합해서 보통 3만원 정도가 부과되거든요..
    (휴대폰 결합이 없다면요!)

    예전에 백메가에서 일시적으로 진행하던 특판 또한
    29,700원이라는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아마도 '휴대폰 결합과 제휴카드할인을 합해서'
    2만원 대의 요금으로 계산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

    괜찮은 사은품 조건을 제시하는 곳도 간혹 있기는 하지만,
    이 곳은 '캐시백'이라는 불안전한 방법을 제시하였고
    처음부터 요금 자체도 거짓 안내를 드렸기 때문에
    아무래도 피싱을 작정(?)한 듯 합니다..


    이러한 피싱 업체들은 바지사장에 하루살이 회사이기 때문에
    신고하더라도 잡히기 어렵고, 잡히더라도 제대로 보상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ㅠㅠ

    백메가에서도 몇년동안 자주 신고를 취했었는데,
    잡지 못했다는 회신만 받아왔거든요..ㅎㅎ
    참 입맛이 씁쓸합니다..





    그래도 이대로 가만 있을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작게나마 이 피싱업체에 정의의 철퇴를 내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보았습니다!

    ① 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
    ② 사이버 안전국(경찰)
    이렇게 두 곳에 신고를 진행하시는 겁니다

     
    우선 방송통신위원회가 신고대상이 될 수 있는 명분은..

    1) 해당 피싱업자들도 결국 '유통과정'을 통해 접수를 넣어야 할 텐데요~!
    이 유통과정에 단속 의무를 가진 통신사 본사/센터/지사들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했다는 뜻이 됩니다

    2) 제가 정확한 상담 내역을 알지는 못하나..
    예상컨데 단순한 아웃바운드 영업 행위가 아닌
    불완전 판매 행위(정확치 않은 고지, 오인을 유발하는 언행)를 시도했을 겁니다

    이러한 명분이 생기기 때문에 신고 대상이 되는 것이죠

    (방통위로로 바로 넣는 것보다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이 곳에서 적절한 기관으로 ---> 이첩을 행해주기 때문이에요 ^_^)


    그리고 사이버 안전국가 신고 대상이 되는 명분은

    1) 처음에 불법 수단으로 개인정보인 연락처를 탈취했다는 점과
    2) 이를 악용하여, 불법적인 아웃바운드 영업행위를 취했다는 점입니다...!

    쉽지 않은 절차이겠지만..
    꼭 진행하여 조금이라도 보상 혹은 피드백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앗, 그리고 해당 통신사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 가입하신 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식으로 민원제기를 진행해보시겠어요~!

    판매사의 불완전 판매행위를 그대로 방치했다는 점에서
    충분히 소명을 요청하실만 합니다
    이를 책임지는 조건으로 '위약금 면제'를 요청해보시구요!

    만약 통신사에서 위면해지 조건을 받아들인다면
    라시온님께 가장 메리트 있는 통신사를 찾아서
    안정적인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부담없이 문의주시구요..!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시온님~




    P.S.
    그리고 이러한 아웃바운드 전화는 무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는 불법 피싱 업체들 중에
    나름 정상적인 가입 권유(?)를 드리는 곳도 가끔 있지만,
    보통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취득해서 전화 영업을 하는
    비양심적 피싱업체일 가능성이 99% 이거든요 ㅎㅎ ^^;
    앞서 말씀하셨던 조건 자체도 터무니 없구요...

    혹시나 또 피싱 대리점에서 다시 전화가 온다면,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 것인가?
     한번만 더 전화한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 고소하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스팸 대리점에서 전화가 올 수도 있으니
    스팸 차단 휴대폰 어플인 "후후 / 후이즈 / T전화" 등을 다운받으셔서
    사전에 피싱전화를 차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는 저희 백메가로 문의주셨던 여러 고객님들의 피싱전화 사례들입니다~!
    꼭 한번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미리 사례들을 알고 계신다면 좀 더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만화] 사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38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회원님의 사진 라시온
    감사합니다.. 정신없이 살다가 오늘 확인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일단 통신사측으로 전화해서 소명을 요구해볼 참입니다
    김사라 상담원님 덕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기일이 아닌데도 이렇게 적극적으로 알아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라시온에고공 ㅜㅜ
    조금이나마 라시온님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혹시라도 잘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꼭 다시 찾아주시고
    백메가에 말씀해주세요!
    함께 고민해보고 해결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부담없이 찾아주시면 저야말로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