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인터넷이 종종 끊긴다는 점인데, 인터넷 없음, 장치는 연결되어있으나 ~~ 하는 그 상황인데요.
lg u+고객센터에 전화할때마다 매번 같은 응답을 받는데 문제가 전혀 나아지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주택바깥에서 동축케이블을 통해 모뎀으로, 모뎀에서 랜선을통해 공유기로, 공유기 wifi랑 공유기에 연결된 랜선을 통해 방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연결이 끊기면 wifi와 랜선 모두 인터넷 없음이 뜨게됩니다.
여러 테스트를 통해 끊기는 원인으로 보이는 것이 공유기 외부ip가 자동으로 변경되면서 가끔 192.168대역을 잡게되는데요, 이때는 인터넷이 안되고, dns서버로 핑도 안갑니다. (잘될때는 124.58.~.~으로 잡혀있음)
그런데, 고정ip를 통해 공유기의 외부ip를 여러 ip로 할당해도 바로 복구가 안되고, 무조건 유동ip를 통해 잡힐때까지 인터넷이안됩니다. 제가 빈ip대역을 못찾아서 그런걸수도있지만, 끊길때마다 30개정도씩 테스트해보는데 항상 안됩니다.
아파트 살때는 문제가 없던터라 주택으로 바뀌면서 그런건지, 외부에서 뭔가를 하면 그렇게되는건지 원인파악이 안되어서 질문드립니다.
lg측에서는 해당 주소지 근처에서 인터넷 문제가 많이 발생한것은 아니니까 다른 문제가 있을거라고 기사 출장을 권했는데, 지금 1년반동안 10차례가까이 끊기면서 3번불렀거든요.. 또 왔을땐 잠깐해결되니까(와서해결된다기보단 제가 가만히 노닥거리고있어도 시간지나면 해결되니까..) 안되는걸 확인시킬수도없고.. 고객센터전화하면 처음 10분동안은 기기껏다키세요~ 랜선뺏다꽂으세요~ 그 매뉴얼 그대로 하고있어야되고..
다세대주택인데 혹시 다른 주택에서 랜선을 잘못꽂거나 하면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건지도 모르겠고..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정리하자면 lg u+, 다세대주택 거주중이고
네트워크 구성은 케이블모뎀 - 공유기 - wifi/방 으로 되어있고
공유기로 들어오는 외부ip가 192.168대역일때 dns와 통신이안되며
고정ip를 통해 외부ip를할당해줘도 복구가 안되는게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