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atm****님의 글

약정기간이 끝났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ratm****
  • 댓글: 7
  • 조회: 1,350

백메가에서 15년도에 SKB 신규 신청하고 벌써 4년이 흘렀네요. 

 

중간중간 보너스팁과 약정기간 종료되었다는 메일은 받았는데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약정이 끝났는데.. 어떻게 해야될지를 잘 모르겠어서요. 

 

지금 사용하는 와이파이가 생각보다 느리고 자주 끊깁니다(iptime 사용) 

 

인터넷 속도가 높은 요금제로 갈아타고 통신사에서 나오는 무선공유기로 가느냐, 

 

아이가 볼 채널이 많은 LG유플러스로 갈아타느냐 고민중입니다. 

 

 

지금 SKT 할인을 받고있어서 온가족무료 매월 2만원씩 할인을 받고있는데 

 

LG로 바꾸면 그 비용을 고대로 요금으로 내야되서 고민입니다. (아마도 1회선 결합이었을꺼에요..)

 

 

 

백메가에서 알아서 다 해주셔서 그런지 어떻게 결합되었고 어떻게 할인받고있는지 조차 신경 안쓰고있었더니..

 

이번에도 백메가에서 해결좀 부탁드릴께요 

 

1. SKB 유지 -> 와이파이 속도 높은 요금제로 교체, 무선공유기 임대 신청

 

2. LG로 변경 -> 와이파이 속도 높은 요금제로. 무선공유기 임대 신청(TV 채널은 3살 아이가 볼만한 걸로)

 

 

LG로 변경한다면 추가되는 사은품이나 현금도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ratm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오모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ㅎㅎ

    사용중인 인터넷은 약정기간이 만료된 채 1년을 더 사용하셨네요!
    문제는 와이파이가 자주 끊긴다는 점입니다.!
    이는 4년간 함께 동고동락한 공유기 노후화 문제일 수 있구요~
    ratm님 댁에 지원되는 SK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돼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ㅠ
    문제의 원인이 다양하지요ㅎㅎ

    공유기는 24시간 내내 가동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쉬지(?) 못했다면 한번씩 휴식을 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OFF -> ON 해주면 되지요!)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살아나거든요ㅎㅎ

    또한 오랜시간 사용하면 노후화 문제로 제 역할을 하지 못해요ㅠ
    핸드폰을 2년 이상 사용하면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거나 반응속도가 느리듯이
    공유기도 3년 이상 쓰셨다면 교체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자, ratm님의 고민은 SK인터넷을 계속 유지하느냐..!
    새로운 통신사인 LG로 이동하느냐! 인데요~
    이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ratm님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거든요.
    하여,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ㅡ^

    질문1) 현재 쓰고 계신 핸드폰은 SK통신사인데요~
    SK핸드폰 중 통신사를 이동할 수 있는 핸드폰이 있다면
    몇 대를 변경할 수 있는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총 4회선 중 본인 1회선만 변경가능. 밴드데이터 퍼펙트 사용 중입니다.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을 알려주세요.


    질문2) 혹, SK핸드폰 외에 타 통신사 핸드폰을 쓰신다면
    어떤 요금제와 통신사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질문3)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시겠어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ㅠ
    예를들어,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LG를 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거예요ㅎㅎ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4) 혹시나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질문5) 현재 쓰고 계신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근 4년간 쭉~ 사용하신 녀석이지요?ㅎㅎ
    공유기 모델명도 함께 알려주세요.


    여기까지 총 다섯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옳은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ratm님 소식 기다릴게요 :-)
  • 회원님의 사진 ratm****
    1) SKT 패밀리 요금제(79000) 사용중입니다.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은 안할 예정이에요. TB끼리온가족무료 할인받는중입니다
    2)없습니다. 가족 핸드폰이 2대인데 둘다 skt에요
    3)서울시 ***구 ***동 **-**  빌라입니다
    4)아마 skb일텐데 묶긴 힘들거같습니다.
    5) iptime n704bcm 모델입니다 느린건 이해하는데 인터넷연결이 자주 해제되서 일주일에  2~3번 껐다켰다 하는 상황이에요.. 한번 끄면 5분뒤 킵니다.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알고있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ratm****ratm님!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부터 확인했는데요~
    거주하고 계신 곳은 KT와 SK는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LG는 비대칭망이 지원되고 있네요ㅠ

    SK인터넷 망이 대칭망으로 지원된다면
    와이파이가 끊기거나 느린 것은 인터넷 망 문제가 아닙니다.
    공유기가 범인이지요~!

    헌데, 인터넷이 느린 것과 더불어 자주 해제(?)된다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을 때 아에 안되는 즉, 끊기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뜻일까요~?!

    ⓐ 와이파이를 연결한 게 아닌 컴퓨터(데스크탑)에 랜선을 연결하여 쓰실 때에도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랜선(유선)으로 연결하여 쓰실 때 끊기는 게 맞다면
    끊겼다가 다시 인터넷이 연결되는 것인지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 아니면 유선(랜선연결)으로 사용하시는 컴퓨터는 문제가 없고,
    핸드폰을 연결한 와이파이가 끊겨 -> 공유기를 껐다 켜는 상황이신지 궁금합니다. 

    ⓒ SK인터넷을 가입하신 후 (처음 설치하신 후)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실 때에도 그간 이러한 끊김 현상이 심했었는지요?

    다시 질문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중요하니 꼭 댓글 남겨주십시오^.^


    P.S
    ratm님 상황에서는 SK를 유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가족분들 모두 SK핸드폰을 쓰시며 ratm님 핸드폰도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쪽으로 생각하지 않으시니깐요.
    즉, 재약정만이 해답이지요~!

    위 공유기 질문 답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재약정 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atm****
    a) 유선망은 사용하고있지않습니다~tv만 유선연결이고 데스크톱이 없다보니 와이파이만 사용하고있습니다
    b) 유선이 끊기는지는 확인안되지만 공유기가 문제인듯합니다
    다만 예전에 본가에서 skb에서 지원해주는 와이파이 함께되는 셋톱으로 사용했을때 끊김도없고 속도도 더 좋았었습니다
    c)와이파이 속도는 지금이나 예전이나 비슷합니다 다만 요즘들어 끊김이 더 자주일어납니다. tv는 안끊기고 와이파이로 잡힌 ai스피커나 핸드폰이 연결해제되는거보니 공유기 문제로 보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atm****안녕하세요, ratm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쭉쭉 대화 나뉘었던 가영씨가 아니어서 놀라셨지요? ^^;;;
    오늘 연차내고 휴식 중이라 제가 깜짝(?) 등장했습니다..!

    그나저나 두 분께서 나눈 대화를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n704bcm" 공유기로 적어도 4년 정도 사용하신거죠~?
    그렇담 공유기 문제일 가능성이 99.9%입니다.

    4년 정도 사용하면 슬슬 기운을 잃을 때가 되었고
    (저도 예전에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4년 넘게 써봤어요 ㄷㄷ)
    요즘 시판된 공유기에 비해 성능도 너무 많이 떨어져요ㅠ

    하여 SK 재약정과 함께 공유기를 무상 임대받을 수 있을지
    겸사겸사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1. 이렇게 해서 SK를 유지하신다면
    그냥(?) "재약정하겠소~" 하고 말씀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주세요ㅎㅎ
    재약정 권한은 본사에서만 독점하고 있어서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 없거든요..ㅠ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2. 가입하신지 꽤 오래되어 구형 셋탑박스를 사용 중이실텐데
    이번에 셋탑박스도 신형으로 교체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ㅎㅎ

    신형 셋탑박스인 "스마트3"에서 유튜브 키즈앱을 지원하여
    자녀에게 콘텐츠를 보여주기 좋거든요..!
    저도 집에서 요것을 사용하는데 조카가 놀러올 때마다
    이 앱을 통해 콘텐츠를 보여주곤 해요 +_+
    시간되실 때 아래 리뷰도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요기요~~♡


    3. 자~!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아래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세용

    1) 인터넷 약정기간이 진작에 끝났는데 계속 사용할지 고민됩니다.
    공유기를 오래써서 와이파이가 너무 끊기는데
    LG에서는 무상으로 임대해준다하고
    신규가입 혜택으로 43만원을 준다하더라구요..

    해서 인터넷, TV 모두 LG로 바꾸고 휴대폰도 차차 LG로 이동할까 하는데
    SK를 더 이용해도 공유기를 무상 임대받고 혜택도 받을 수 있을까요?
    웬만하면 쭉 사용하고 싶지만 LG로 가입해서 또다시 할인받고
    사은품받으면 더 싸게 쓸 수 있으니 고민됩니다.

    2) 가입한지 오래되어 쓰고있는 셋탑박스도 너무 구형이에요.
    지금 신형인 "스마트3"가 나오면서 성능도 향상되고 크기는 작아졌다고
    이웃(?)에게 들었는데 이것으로 무상 교체받을 수는 없을지도 궁금합니다.

    이런식으로요 +_+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소상하게 설명드릴 거예용


    4. 다만,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은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하여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지만..ㅠ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공유기 교체가 시급해요ㅠ

    2)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겸사겸사 공유기 무상 임대받을 수 있을지도
      함께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3) 셋탑박스도 너무 구형이고 어린 자녀분도 있으니
      이번에 셋탑박스도 신형으로 교체해주세용

    물론.. 백메가에서 타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ratm****
    말씀주신대로 통화해서 공유기 무상임대+셋업박스 업그레이드+상품권 추가 혜택까지 받았네요~
    친절하게 하나하나 상세히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인터넷 변경할때 또 문의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atm****오ㅎㅎ 할인혜택이 없는 것이 쪼끔 아쉽지만
    사실 말씀해주신 혜택받기도 쉽지 않아서
    이 정도라면 선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_+b
    (시간내시어 어찌 되었는지 결과도 알려주셔서 저도 감사해용~!)

    또다시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편히 들러주시고요,
    꼭 가입 일이 아니더라도 종종 놀러와주세요ㅎㅎ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어서
    도움되는 정보도 있을 겁니당 +_+

    그럼, ratm님~~! 다음에 좋은 일로 또 뵈어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