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경무계님의 글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경무계
  • 댓글: 5
  • 조회: 1,094
3년전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tv 신청해서 아주 만족했던 사람입니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나서 이제 신규로 또 신청하려고 문의드립니다.
1. LG로 인터넷+tv+넷플릭스 가입하려고 합니다.
- 현재 LG 회선 2대 69요금제 이용중입니다.
- 인터넷은 500메가, tv는 베이직, 넷플릭스(4명 )이용하고 싶은데 콜라보 요금제가 득일까요? 따로 가입하는게 득일까요? 콜라보 요금제는 tv 채널이 더 많아 보이던데 굳이 다볼 필요는 없어서요 ^^

2. 10월말에 현재 사용하는 sk tv인터넷이 만료가 되는데 해지는 해당 통신사에 직접해야되는건가요? 아님 LG로 신규가입할때 해지처리가 되나요? 혹 직접해야된다면 예약해지도 가능한가요?
3. 사은품 조건은 어떤지도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앗~3년 전에도 백메가를 통해 개통해주셨던 고객님이시구만유!
    이렇게 잊지않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해요~!

    호옷 ㅎㅎ 상황을 쭉 보니 SK인터넷 약정만료가 요번달 말일이며,
    결합할 수 있는 LG휴대폰이 2대나 있는 상황이시군요!

    그렇다면 짐작하신대로 LG인터넷으로 갈아타는 게 유리합니다.
    69요금제면 고가요금제에 해당되서 할인도 빵빵하게 받을 수 있는데
    신규가입 사은품도 두둑하게 챙길 수 있게 되거든요!
    (넘나 좋은 상황이네유~~♡)

    제가 이야기를 리드하며 아래에서 차근차근 정리해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시어요! ^.^



    1. 넷플릭스 콜라보요금제 비추!

    넷플릭스 x 프리미엄 요금제는 말 그대로
    넷플릭스 월정액 서비스와 + LG티비요금제(프리미엄)가 합쳐진 상품인데요~!

    애초에 Fox/Discovery 같은 비싼 채널 + 다양한 채널이 많이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베이직"이라는 LG티비요금제만 해도 충분합니다
    이것만해도 180여개의 채널을 감상하실 수 있거든요

    헌데 이 콜라보요금제는 "프리미엄"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요금차이는 4,400원이고
    이 콜라보요금제를 이용하면 2,200원 기회비용만 지불하고
    프리미엄요금제를 쓸 수 있게 되는 셈이긴 한데요!

    2,200원 * 36개월(3년약정)이면 8만원입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니 티비채널이 많이 필요치 않다면
    넷플릭스 월정액은 따로 가입하심이 좋지요..!


    반대하는 이유는 한가지 더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티빙 같은 OTT서비스는
    필요할 때 결제했다가, 잘 안보게 되면 해지하잖습니까?!

    헌데 이 프리미엄x넷플릭스 요금제는 향후 1년간 강제로 써주셔야 합니다.ㅠ
    인터넷/티비요금제는 가입한 상품 그대로
    최소 1년간 유지해주셔야 사은품 반납(환수)문제가 없기 때문이에요;;
    티비요금제를 변경하는 순간 가입당시 받은 사은품을 몰수당합니다.


    어차피 어떤 티비요금제로 가입하든 사은품 차이도 없고
    넷플릭스를 중도해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해서..
    월정액은 각각 따로 드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제 의견에 동의해주실 수 있으시지용?!



    2. 다만~ 프리미엄 2개월 프로모션이 있어서
    2개월간은 "프리미엄"을 사용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
    꽤 괜찮은 혜택이 따라가기 때문이에요 ^ㅡ^

    ① 프로모션 덕에 2개월간 베이직과 "같은요금"에 프리미엄을 쓰실 수 있습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955

    ② 위 프로모션을 받아보신다면!
    "넷플릭스 36,000원 무료 크레딧"까지 득템하실 수 있습니다+_+bb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9653

    이는 넷플릭스 월정액중에 스탠다드(HD)요금제 기준으로
    3개월간 무료로 쓸 수 있는 금액이에요.

    프리미엄(UHD, 4명동시시청가능한 요금제)으로 변경하신다면
    2개월 무료 사용가능하고 나머지 금액은 현금처럼 포인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참고로 프리미엄 2개월 프로모션을 적용받고
    2개월 뒤에 베이직으로 낮추셔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구요~!

    때를 놓치지 마시라고 백메가에서 변경 타이밍에 문자알림 넣어드리고 있습니다+_+
    두번, 세번정도 안내드리고 있으니 연락받고 고객센터에 전화만 해주시면 되겠지요?



    3. 인터넷은 보통 고용량 파일을 즐겨보시는 게 아니라면 100메가급을 권해드리는데요~
    경무계님께서는 500메가를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

    휴대폰 2대중에 단 1대라도 고가요금제(월 65,890원)을 사용하는 분이 있으면
    100메가와 500메가의 요금이 완전 동일해지기 때문이에요

    이왕이면 다홍치마이니,
    같은 요금이라면 사은품도 3만원 더 주고
    대역폭도 5배 더 넓은 500메가를 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4. 요금을 정리해보면~?!

    500메가+프리미엄(UHD3) 월 33,000원!
    3년약정기준으로 부가세/셋탑임대료/프로모션까지 싹 포함된 금액입니다.

    이와 별개로 두분의 휴대폰에서도 총 16,610원이 1/N되서 들어가는데요~
    원하시면 이건 한 분에게 몰빵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
    즉,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월요금은 16,390‬원인 셈이기도 하겠지요?

    신규가입 사은품은 총 46만원(현금39+상품권7)이 지급되구요!
    상품권은 신세계/홈플러스(모바일) 중에 하나를 택해서 받아보실 수 있는데
    요것들은 전부 백메가에서 100% 현금으로 교환해드릴 수 있구만유 ㅎㅎ
    가입자분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거든요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대신..! 설치비로 총 38,500원이 첫달요금에 한번 합산되서 청구될 거에유 ㅠ.ㅠ
    기사님 출동비조로 나가는 거라 면제해드릴 수가 없거든요 따흐흑;;



    5. 그런데 다른 건 몰라도 "품질"이 관건입니다.

    만약 댁까지 들어가는 회선이 비대칭형(HFC기반)이라면
    속도저하나 끊김같은 문제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실 겁니다ㅠ

    우리가 알고 있는 진짜 초고속인터넷은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인데
    이것과는 현격히 차이나는 품질을 가졌거든요?

    비대칭형은 데이터전송 과정에 오류날 확률이 높아 재전송하는 과정이 필연적이고
    이때문에 속도저하가 발생하며, 이게 심각해지면 끊김문제가 발생하는 데요..!

    원천회선 자체가 좋지 못하면 와이파이/IPTV에도 영향을 미쳐
    쾌적한 랜선라이프를 즐기기 어려우실 겁니다;;

    제가 백메가에 2년넘게 근무하면서 비대칭형때문에 스트레스받아
    중도에 위약금을 물고서라도 해지하려는 분들을 많이 만나뵈었는데
    위약금 금액자체도 만만치 않은데다, 중간에 통신사 바꾸는것도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닙니다ㅠ

    그러니 가입하시기 전에 이를 꼭 살펴보신다음에 가입해주셔야 해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3년전 가입당시 주소지와 동일하시다면
    LG도 튼튼한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으나...
    혹시 다른 곳으로 이사가셨다면 다시 조회를 해봐야하는데요!!

    주소지를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후딱 블라인드해드리고 조회해서 피드백드리겠습니다
    번지수 하나차이로도 조회결과가 극명하게 갈리니 꼭 정확하게 부탁드릴게요~!



    6. 단편적인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쉽게도 신규회선을 개통했다고 기존회선이 자동으로 해지되진 않고요~
    LG인터넷을 설치받으신 다음, SK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직접 해지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해지는 명의자 본인만 가능하거든요.ㅠ.ㅠ


    다만, 나~~~중에는 신규회선 개통시 -> 기존회선이 자동해지되는 날이 올 것이에요 ㅎㅎ
    실제로 인터넷 가입/해지 간편화를 정부에서 추진중이거든요

    곧 시범서비스가 진행되고, 천천히 정규화가 이뤄질텐데
    아마 3년은 더 지나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ㅠ
    때문에 당장 요번달 말일에 하셔야할 SK인터넷은 직접해주셔야 하쥬!

    ------------------------------------

    자! 그럼 이번엔 제가 여쭙겠습니다 :)

    1) 설치받을 주소지는 3년전 가입당시와 동일한 곳인가요? (소사구, 401호)
    혹시 다른 곳으로 이사가셨다면 정확한 주소지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2) 프리미엄 2개월 및 넷플릭스 36,000원 크레딧 프로모션! 적용받으시겠습니까?!
    혹시 2개월 뒤에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게 번거로우시다면 이는 패스하실 수도 있습니다

    요렇게 두가지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감사합니당^.^
  • 회원님의 사진 경무계
    1. 주소지가 이전되었습니다. 김포시 *****로 ***-** ******차 ***동 oo호
    2. 프리미엄 2개월 사용합니다.
    * 27일까지 sk만기입니다. 21일쯤 설치받아서 개설하면 괜찮을것같은데 신청시점은 미리해도 되는건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경무계오옷 +_+신축아파트로 입주하셨나보네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저도 나중에 돈 벌어서 신축아파트로 입주하는 게 꿈인데 부..부럽슴다~!!

    다행히 여기라면 3사 모두 광케이블 기반 대칭형이 깔려있어서요~
    품질은 걱정하실 필요없겠습니다 ㅎㅎ :-)

    그나저나 답변드리면서 본문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왔는데
    예약해지가 가능한지 여쭤보신 질문에 제가 답변드리지 않았더라구요 ㄷㄷㄷ
    제가 이 질문은 못보고 지나쳤습니다 ㅠ.ㅠ따흐흑 죄송합니다!
    이번에 새로 남겨주신 질문과 함께 답변드려볼게요

    1) 예약해지 가능합니다~!

    다만, SK상담원분이 경무계님을 어떻게든 붙잡기 위해 시간을 끌 것이에용 ㅠ.ㅠ
    경무계님의 시간은 소중하니..
    차라리 LG인터넷을 다 설치받으시고,
    그 뒤에 SK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해지하시면 어떨까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전의를 잃고(?) 금방 놓아주실 가능성이 크거든요ㅎㅎ

    2) 미리 LG인터넷을 신청하고 설치 받아두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
    그러면 SK/LG인터넷요금을 이중으로 납부하는 기간이 일주일정도 되는데
    요것은 "일할계산" 되어서 큰 부담은 없으실 거에요!

    그래도.. 이중납부하는 비용이 아까우니
    약정만료 되기 직전에 설치받아주심 좋을 듯 한데..
    아마 설치받을 시간이 21일 밖에 안나서 요 날짜로 설치받길 원하시는 거겠지요?

    이 날 꼬옥 설치될 수 있도록 푸시해드리겠습니다 :)
    (프리미엄 2개월 프로모션도 누락되지 않도록 저희 상담원분에게 꼭꼭 당부말씀드릴게요!)


    ---
    다음주 월요일쯤(14일쯤) 신청넣으면 큰 변수가 없는 한,
    21일 설치는 무리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구요!

    인터넷 청약은 "녹취"로 계약이 갈음되다보니 전화통화가 필요합니다
    하여.. 14일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시겠습니까?!

    -링크 : https://www.100mb.kr/?TRS=@c357269

    그러면 저희 상담원분이 이 글을 읽어보고 바로 전화드릴 것이에요 ㅎㅎ
    상황을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실 겁니다 :-)


    아니면 제가 14일날 맞춰 상담원분에게 경무계님 상황을 전달드리고,
    전화드릴 수 있도록 조치해드릴 수도 있는데요! +_+

    [직접 연락처 남겨주시는 방향] or [백메가에서 먼저 전화드리는 방향]
    둘중 편하신 쪽으로 선택해주시어용~!
    저는 경무계님 의견에 전적으로(?) 따르겠습니다bb



    Ps. 참, 뒷자리 연락처 3301 맞으시쥬?!
    개인정보는 3년+1개월까지 보관하고 있는지라 확인할 수 있었는데
    혹시 번호가 바뀌셨을까봐 여쭙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경무계
    @이상희친절한 상담 감사합니다. 연락처남겨놓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경무계핫ㅎㅎ 벌써 연락처 남겨주셨군요!
    다시한 번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o(*>◡<*)o

    저희 상담원분이 내용 읽어보고 곧 연락드릴텐데
    21일자로 설치될 수 있도록 일정을 미리 잡아놔주실 거에요!
    혹시 중간에 재접수가 필요하다면 그에 대해서도 안내해주실 것이옵니다 :)

    날이 갑자기 쌀쌀해졌는데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구용~!
    혹시 또 궁금한 점 생기시거나,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지체없이 불러주세요
    아무리 오래된 글이여도 댓글이 달리면 저한테 무조건 알림이 와서 놓치는 일이 없거든요 :)

    다시한 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ㅡ^ (사..사랑합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