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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터넷 + 티비 + 집전화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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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ic
  • 댓글: 11
  • 조회: 916

안녕하세요.

현재 SK 인터넷 + 전화  + 휴대폰 묶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약정기간은 지났고 그냥 사용중에 있습니다.

TV도 SK 인데 따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묶여 있지 않습니다. TV 단독으로 약정기간 지났습니다. )

 

 

문제는 SK 인터넷 속도나 와이파이가 자주 끊겨서

불만이라서 KT로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KT로 바꾸게 되면

 인터넷 + TV + 집전화 까지 같이 할 생각입니다.

KT 휴대폰은 1대만 사용하고 있고 요금제는 28000원짜리 쓰고 있습니다.

 

집에 컴퓨터가 3대 입니다. (추가 비용이 발생할까요?)

다 게임용이구요.

 

속도 빠르고 와이파이 잘 되는 걸로 하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imagic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과거에 남겨주신 문의들을 쭉~ 살펴보고 오니까
    TV만 단독으로 빼놓은 이유는 약정관리차원이 아니였을까 싶습니다 ㅎㅎ

    인터넷과 결합해 싸게 쓰려면 무조건 3년약정으로 들어가야하니
    결합을 포기하고 1년약정으로 단독가입하셨던 거지요?+_+ 흐흐..
    (인터넷 1년재약정을 해둔 상태셨으니까요ㅎㅎ)

    1년약정이면 꽤 비싼 요금을 내고 계셨을텐데..
    이참에 싹 KT로 이동하면서 사은품받고 관리해주시면 좋겠네요>.<

    아래에서 차근차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속도나 와이파이가 끊기는 문제의 원인은
    애초에 깔려있는 SK회선자체가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일 수도,
    공유기 스펙(성능)이 떨어진다거나, DHCP할당문제, 모뎀, 구내선로 문제,
    와이파이 주파수 태생(회절성↓)의 문제 등.. 아주아주 다양한데요~

    이번에 KT로 이동해보면 꽤 많은 원인들이 걸러질 겁니다.

    그래서 겪었던 문제 자체가 해결될 수도 있고,
    동일한 문제에 봉착하더라도 쉽게 용의자(?)를 찾아볼 수 있을 거에요 ㅎㅎ

    설사, 동일문제에 시달리게 되더라도 (그런 일이 없어야 하겠지만요!)
    제가 곁에서 하나씩 살펴가며 해결될 수 있도록 힘써드릴 겁니다
    imagic님께선 저만 믿어주십시요~ (__) ㅎㅎ



    2. 컴퓨터 3대를 연결한다고 해서 추가요금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다만, 인증수 제한의 문제에 봉착하실 수 있어요^^;

    통신사들은 인터넷 1회선을 가지고
    여러 단말기를 연결할 때 돈을 지불하고 쓰라는 통신사들의 규정인데
    규정상 2대까지만 허용해주고 있거든요?

    하여 문제가 발현되었을 때
    PC 1대당 5,500원의 추가비용을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헌데, 요즘 1인당 여러대의 단말기를 갖고 있는 건
    우스워진 시대에 시대착오적인 규정이 아닐 수 없지 않겠습니까?

    여기서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통신사에 민원을 제기할 경우 추가단말 서비스 가격을 조정해주거나,
    퉁쳐주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ㅎㅎ

    나중에 인터넷 개통하시고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고객센터 상담원분에게 잘 말씀하셔서 조정해봐주시면 좋을 것이여요!



    3. 인터넷은 500메가급을 추천드립니다~!

    PC 3대, IPTV 1대가 돌아갈 예정이고
    이외에 휴대폰이나 태블릿같은 기기도 함께 사용하실테니
    안전빵으로 500메가급을 써주시는 게 좋거든요 ㅎㅎ
    대역폭이 모자라 속도저하/끊김문제가 생기지 않기 위해서 말이죠+_+

    100메가 ↔ 500메가 요금차이는 5,500원이지만..
    휴대폰 결합이 있을 경우엔 3,300원 차이로 이용해보실 수 있고요!
    한 달에 과자 두봉지쯤 안사먹는 셈치면(?) 그리 부담스럽지 않으실 겁니다 ㅎㅎ

    물론.. SK에서 인터넷속도때문에 고생하셨으니
    1기가까지도 욕심내실 수 있을텐데요!

    특수한 목적이 있는 게 아닌이상,
    일반가정환경에서 1기가는 오버스펙(?)이라 비추입니다^^;
    (그리고 비..비싸요!)



    4. IPTV는 tv슬림(기가지니2)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① 티비요금제

    KT는 tv슬림 -> 라이트 -> 에센스 -> 엔터 순으로
    채널이 많아지면서 요금이 비싸지고 있는데요 ~~

    기본적인 tv슬림만해도 230여개의 채널을 제공하는 지라..
    채널 부족하다고 느끼진 못하실 거에요 ㅎㅎ
    그래서 요걸로 잡아드렸습니다 +_+


    ② 셋탑박스

    KT의 셋탑박스는
    일반형(2,200원) UHD형(4,400원) 기가지니2(4,400원)
    이렇게 세 종류가 있지만 메인으로 추천드리는 건
    AI스피커 기능이 포함된 기가지니2에요 ㅎㅎ

    티비를 즐겨보지 않으신다면
    일반셋탑(2,200원 임대료)를 쓰셔도 되긴 하지만..
    가격차이에 비해 스펙(성능)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서 비추입니다 ㄷㄷ

    CPU나 메모리 등이 1/3수준으로 토막나는 지라;;
    채널전환속도나 리모콘 반응속도가 체감할 정도로 떨어지거든요?
    채널 넘길 때 속도가 느리면 넘나 복장(?)터지지 않겠습니까! ㄷㄷ

    하여 최소 UHD셋탑이상을 데려가주시는 게 좋은데..
    같은 요금이라면 기능하나라도 더 추가되있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블루투스 스피커 용으로도 쓸 수 있고
    음성인식 & 휴대폰 어플(기가지니 앱)로
    티비를 제어하거나, 간단한 명령(Ex. 티비켜, 날씨어때 등)을 내릴 수 있으니
    은근 쏠쏠하게 이용해보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되어요~!

    저는 기가지니랑 비슷한 역할을 하는 SK의 누구셋탑박스를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음성인식 사용하는 일이 많더라구요 ㅎㅎ
    아침마다 날씨랑 미세먼지정보를 요걸로 확인하고 있습지요 +_+

    분명 동의해주시리라 믿습니다!! (__)

    -기가지니2 리뷰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3996




    5. 그런데... 집전화상품은 꼭 필요하신가요? ㅠ

    오늘날 통신사들의 수익구조가 '음성통화'에서 '데이터'로
    넘어오면서 집전화상품은 계륵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 요금제들도 음성통화는 무제한으로 풀리게 되었지요

    헌데, 전화할 수 있는 장소가 '집'으로 한정되는
    전화상품이 따로 필요하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ㅠ

    전화상품은 찬밥신세를 받고 있다보니
    같이한다고 해서 사은품이 추가지급되는 것도 아니거든요..!
    즉, 집전화는 통신비를 늘릴 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소리죠ㅠ


    게다가...
    백메가같은 영업점(대리점)에서는
    "유선3000요금제"를 필수로 가입해주셔야 하는지라,  (강매;;ㅠ)
    일반전화 개통시 월요금 6,050원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이 요금제는 음성통화 3,000분을 무료로 쓸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집전화 사용 빈도가 그리 많지 않으실 텐데
    비싼 요금제로 가입하시는 건 권유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하여 집전화 상품만큼은
    "본사"를 통해 개통하시는 게 경제적이에요
    그러면 저 요금제를 강매(?)당할 필요 없이
    기본료 1,100원만 내고 사용하실 수 있거든요 ㅎㅎ


    즉, 인터넷+TV만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시고
    개통완료 후 본사를 통해 집전화를 따로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따져보면 그리 복잡한 절차는 아닌데
    한방에 일사천리로 진행되지 않아서 번거로우실 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서 전화상품이 꼭 필요하신지 재차.. 여쭙습니다 >.<;;


    조금이나마 통신비를 줄여드리고픈
    소녀의 오지랖(?)을 귀엽게 봐주시옵소서~~!!


    ------------------------------------

    요렇게해서 정리를 마쳤는데요~

    요금을 정리해드리기 전에
    1) 추천드린 인터넷/티비 요금제들을 동의해주실 수 있는지
    2) 집전화에 대한 의견은 어떠신지

    요 두가지만 먼저 여쭙고 싶습니다^^
    이에 대해 회신주시면 월요금에 대해서도 술술~ 잘 정리해드릴게요!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imagic
    @이상희네~ 2가지 다 추천해주신대로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imagic
    정성깃든 답변 잘 읽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2가지 다 추천해준대로 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imagic오!!  동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ㅡ^
    그럼 이어서 요금을 싹~ 정리해드릴게요! :)


    1. 대망의 요금정리!

    1) 월요금 : 500메가(WIFI)+IPTV(tv슬림, 기가지니2) 44,000원
    휴대폰 결합시 -5,500원 할인되어 실제 납부할 금액은 38,500원입니다
    3년약정기준으로 부가세, 셋탑박스 비용까지 싹 포함한 비용이에요 ㅎㅎ

    ※ 만약 100메가급으로 하셨다면 월요금은 35,200원이 되었을 겁니다
    이전에 말씀드린대로 딱~ 3,300원만 차이나쥬? 흐흐>.<
    한달에 과자 한두봉지 안사먹는 셈치고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특히 고용량 파일 다운받는 일이 있으실 때요! 100메가급보다 5배 빠릅니다)


    2) 사은품 : 총 43만원(현금37+상품권6)이 지급되며,
    상품권 종류는 롯데(모바일), 홈플러스(모바일), 이마트(모바일),
    에스오일(모바일), 농협(지류) 중 택1하실 수 있어요 ㅎㅎ

    만약 상품권을 따로 쓰실 곳이 없다면
    백메가에서 100% 현금으로 교환해드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십셔!
    가입자분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를 진행중이거든요 >.<bb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3) 설치비 : 총 35,200원이 첫달요금에 합산되어 한번 청구될 것입니다 (__)
    설치비제도가 2015년 부로 부활했거든유..ㅠ 흑
    (기사님 출동비 조로 받아가고 있습지요..!)

    참고로 기사님의 설치업무는 IPTV,임대공유기 설치 및
    1대의 PC만 인터넷이 잘 되도록 연결해드리는 거지만,
    음료한 잔 건네드리며 PC 3대 연결해주시라~ 부탁하시면 거절하지 않으실 겁니다^^
    어차피 데스크탑에 랜선만 꼽으면 되니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니까요! 흐흐

    이때 기사님께서 인증수나 추가요금에 대해 이야기하실 수 있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어요!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때(?) 고객센터에 클레임을 걸면
    해결 볼 여지가 충분하거든요 ㅎㅎ

    (필요하다면 어떤 식으로 민원을 넣어야하는지
    스크립트를 제가 적어드리겠습니다+_+)



    2. 참고로 함께 따라가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임대공유기 치고 아주 괜찮은 스펙을 가졌으니 걱정말아주셔요!

    타사와 궤도를 달리하는(?) 스펙을 가져서
    사제공유기와도 꿇리지 않는 스펙을 가진 지라,
    모자람없이 사용하시기에 충분하실 테거든요:)
    (Wave2, MU-MIMO, 밴드스티어링, 빔포밍 등 신기술 탑재!)

    아래 리뷰해놓은 글도 있으니 시간되시면 한번 구경해보십시요! +_+
    -리뷰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89


    3. 아쉽게도 휴대폰 결합은 본사독점권한이라
    KT인터넷, 티비설치 후 본사고객센터(국번없이 100)를 통해 진행해주셔야하는데요!

    본인명의 인터넷, 휴대폰을 결합하는 건
    별도 서류없이 전화 1통이면 묶어보실 수 있으니
    그리 번거롭지 않으실 겁니다^^


    ※ 주의할 점이 하나 있다면
    인터넷 개통 후 발송되는 "상품권"을 수령하신 뒤에
    휴대폰을 결합해주셔야 한다는 거에요..!

    KT는 인터넷과 TV가 결합되기까지
    무르익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TV결합이 무르익기 전에 휴대폰을 결합하게 되면
    요금에 문제가 발생하고,
    상품권이 발송되지 않는 기이한 현상이 생겨버리거든요ㅠ


    그러니 아래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KT인터넷+티비 설치받으시고 -> 모바일 상품권 수령하시면 ->
    그 때 휴대폰 결합을 위해 KT고객센터로 전화해주세요!

    이렇게 해두시면 통신사 교체 대작전(?)은 모두 끝나게 되어요  ٩( ᐛ )و ㅎㅎ


    --------

    자, 요렇게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짝짝짝)

    한 번 가입해두면 3년동안 써야할 상품인 만큼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지 않으실까~ 싶은데요!

    답변 찬찬히 읽어보시고
    추가로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말씀남겨주십시요^^
    그럼 제가 바로 달려와서 댓글드리겠습니다♡


    만약 모든 결정이 끝났고, KT로 가입하겠소~ 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시겠습니까?

    -링크 : https://www.100mb.kr/?TRS=@c341095

    이 링크는 마법의 링크라(?) 여기다 연락처 남겨주시면
    저희 상담원분이 뿅하고 소환되서 글을 읽어보고 연락드리거든요 ㅎㅎ
    그래서 두번 설명하는 번거로움없이 시원시원한~ 상담이 가능해집니다 ^ㅁ^)/


    그럼..저는 물러날테니 도움 필요하시면 또 불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imagic
    안녕하세요. 7/5(금)일에 설치 완료 했구요. 모바일 상품권은 수령했는데 아직 현금 입금은 안되었던데 KT에 전화해서 휴대폰 결합 요청해도 되나요? 그리고 SK에 전화해서 해지 요청해도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집전호는 따로 KT본사에 신청하면 되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imagic오옷 >.< 소식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모바일 상품권을 수령하셨다면
    지금 바로 KT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휴대폰 결합"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현금사은품 입금은 인터넷+티비가 무르익는 시간과 별 상관(?) 없거든요 +_+


    2. 그리고.. 현금입금은 원칙상 이번주 수요일(모레) 진행될 예정입니다만
    머니(?)는 하루라도 빨리 통장에 꽂혀야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오늘 당일송금 되도록 요청 올려두고 왔으니
    이따 저녁 8시쯤 통장한번 확인해주시어용 ㅎㅎ♡
    따로 받아가는 수수료는 없으니 이에 대해선 우려치 말아주십시요!

    혹~~~시나 시간이 지나도 입금소식이 없으면 제게 꼭 말씀해주세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아주 드물게 누락되는 경우가 한번씩 있더라구요ㅠ
    댓글주시면 어찌된 일인지 빠르게 피드백드리고 조치해드리겠습니다.
    물론, 못 받아보시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이구만유!! +_+
    (제 사비를 털어서라도 드릴 것입니다!!  ㄷㄷㄷ)


    3. SK인터넷/티비도 지금 당장 해지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미 KT상품을 전부 설치받았으니 해지해주쇼! 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심
    상담원분이 전의(?)를 잃고 순순히 놓아주실 거에용 :)
    (간혹 끈질기게 붙잡는 상담원분이 계셔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ㄷㄷ)


    여기서 중요한 건,
    SK일반전화는 아직 해지하시면 안된다는 거에요~! (중요중요 X 99999)
    쓰던 번호 그대로 유지하려면 -> 전화번호가 KT로 이동하는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즉, 해지하시려 SK고객센터에 전화하셨을 땐
    "SK전화상품은 유지하고  인터넷,티비만 해지할 거다~"
    라고 말씀해주시면 되구요~

    혹시나 상담원분이 잘못 알아듣고 통째로 해지해버리면 낭패니까..
    인터넷,티비만 해지하는 거라고 두 번 세 번 강조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KT일반전화 개통/설치까지 무사히 진행되면~?
    해지하지 않았던 SK일반전화는 자동으로 해지처리될 것이니
    우려하지 말아주십시요! ㅎㅎ


    ---
    순서를 개조식으로 설명드리면

    1)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로 휴대폰결합 및 일반전화 상품신청
      (일반전화도 인터넷, 티비랑 결합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럼 전화기본료 1,100원에 쓰실 수 있게 됩니다ㅎㅎ)

    2)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로 전화하셔서 인터넷, 티비만 해지
      (이미 KT상품 설치받았다고 하시면 금방 처리하실 수 있을 거고,
      일반전화는 절대 해지하면 안된다고 두번, 세번 강조해주십시요~!)

    3) KT일반전화 개통이 완료되면 SK일반전화는 자동해지되니..
        더이상 해주실 건 없습니다! 전부 끝나게 되어요 ㅎㅎ

    그럼 향후 3년동안 통신상품에 신경쓰실 일은 딱히 없으실 겁니다 :)
    통신사 바꾸기 대작전(?) 그리 어렵지 않지요? +_+
    그간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가입당시 알려주셨던 연락처로 문자 1통 발송해둘테니
    혹시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설명이 필요한 게 있으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시구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물러나보겠습니다!!

    또 언제든지 도움필요하시면 불러주세용^ㅁ^)/
    호출에 응답하러 날아오겠나이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imagic
    안녕하세요^^ 또 질문 드려요 ㅜㅜ
    예전 sk 전화가 제 명의인 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본인이 아니라서 지금 바로 kt로 번호이동이 안된디고 연락받았어요.

    아마 집전화가 남편 명의인 거 같은데
    남편이 외국에 있어서 지금 당장은 통화가 어렵거든요.
    그럼 몇달 후에 님편 귀국하면 그때 kt로 집전화 번호이동하고 결합해달라고 kt에 연락하면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imagic
    혹시 본인이 아니어도 가족관계를 증명하고 집전화 번호 이동을 할 수 있을까요? KT에 문의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imagic확인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이 경우엔 SK일반전화를 -> imagic님 명의로 변경한 다음,
    KT일반전화로 다시 번호이동을 신청해주셔야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제는 명의변경을 위해 남편분과의 통화가 꼭 필요하다는 것이에요ㅠ
    양도/양수자에게 각각 동의전화를 받고, 기록을 녹취로 남기거든요..!

    음.. 말씀해주신 상황을 보면
    짧은 통화도 어려우신 게 아닐까 싶어 제 나름대로 방법을 생각해봤는데요!
    혹, SK일반전화를 그대로 사용하시는 방법은 어떨까요?

    1) 전화상품만 SK에 덩그러니 냅둔다고 해도
      전화기본료는 1,100원에 쓰실 수 있고 (KT와 동일요금)
    2) 3년 뒤에 KT약정이 끝나고 나서
        SK인터넷/티비를 가입한다고 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통신사들이 중요하게 보는 건
    '직전 3개월간 쓰던 인터넷 통신사가 어디였는지'를 살피고
    신규가입 가능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에요 :)

    이전에 어느 통신사의 전화상품을 썼는지는 상관치 않는다는거죠ㅎㅎ
    이는 비단 SK, KT뿐만 아니라 전 통신사가 동일합니다^^


    일반전화 요금이 동일하니..
    꼭 KT로 번호이동하셔야 하는 건 아니라면
    SK일반전화상품을 그대로 유지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_+
    그럼 번호이동수수료 2,000원도 아낄 수 있으니 여러모로 괜찮을 것 같아서요! 흐흐
    imagic님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 회원님의 사진 imagic
    네 빠른 답변 정확한 답변 늘 감사드립니다. 백메가는 오랫만에 와도 늘 기분이 좋아요. 감사합니다.조언 주신대로 잘 생각해보고 처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imagic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항상 매너있게 댓글 남겨주셔서 오늘 하루도 힘내서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거든요 ㅎㅎ
    오바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진심이에요~!♡ 흐흐..>.< (부끄..)

    음.. 혹시나하는 노파심에 말씀드리지만,
    남편분께서 귀국하시고 KT일반전화로 이동하는 방법도 고려하실 수 있을텐데요!
    그러면 인터넷/티비랑 일반전화의 약정종료 시점이 달라지는 지라..
    상품들 관리하기가 까다로워지실 거에요..ㅠ
    이 점 꼭! 주의하셔서 결정해주시면 좋겠습니다 (__)

    혹시 또 궁금하신 점 생기거나,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편하게 들려 여쭤봐주시구요!^^
    imagic님도 기분 좋게 하루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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