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미니빈님의 글

만기 관련 상담좀 부탁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미니빈
  • 댓글: 3
  • 조회: 1,768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사용중이신 SK 인터넷 센터 팀장 최선정 이라고 합니다.

기존 계약 만료 예정자분들 선택 해주시는 부분 있으셔서 연락 드렸습니다.

 

* 기존 sk 유지시->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 이나 홈플러스 상품권중 원하시는 상품권으로 15만원권 지급 

 

* Lg유플러스로 개통할시 현금사은품 90만원지급(sk 해지때 까지 사용요금 별도 지원)

 

*kt 이동시 현금 사은품 30만원 지급

 

LG 혜택이 가장 크셔 내용 정리해서 문자 보내드립니다.

 

하루하루 정책에따라

지원금정책이변할수 있습니다 

 

※신청상품 <LG유플러스>

광랜(100MB)+와이파이(프로모션으로 무료)+UHD셋탑(TVg구글티비)

 

★ 1. SK+HD일반 해상도 에서 LG-UHD(울트라HD)셋탑으로 변경 → 화질 4배 가량 향상

 

★ 2. 기존SK 중복채널및 미가입채널 다량보유  → LG유플러스 중복채널X

180이상채널 및 동시 네개 채널 시청가능 및 유투브 지원 가능 (영화,요리채널,스포츠채널,홈쇼핑채널,키즈채널 등등 다양함)

 

★ 3. 기존SK 티비 채널 이동시 버벅거림 현상및 딜레이 현상 개선 불가->LG유플러스 버벅 거림 현상및 딜레이 현상 없음

 

★ 4.  90만원 현금 혜택!

기존에스케이 해지시까지 이중요금과 설치비 전액 지원(30만원) >>총 120만지급

 

★★LG인터넷&TV요금

3만원대 초중반 이용가능

 

 

요 근래 계속 이런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했던 sk인터넷 및 티비 신청하여 거의 3년이 다 되어 가네요

 

현재 사용중인게 

 

sk 기가 인터넷 라이트 와 iptv (n)프라임 사용 하고 있구요.

 

온가족 할인에(이동통신 5대 장기 30년이상)  tv 결합까지 해서 사용 중인데...

 

다음주 월요일에 lg 프로모션이 마감 된다고 자꾸 재촉을 하네요.

 

위약금 다 지불해주고 의무사용기간 6개월만 채우고 다시 sk로 옮기라면서 얘기를 자꾸 하는데...

 

처음엔 백메가에서 전화 온건가 해서 어디시냐고 물어봐도 백메가라고는 얘기 안 하길래 신뢰가 가질 않네요..

 

지금 위약금 조회해보니 22만원 정도가 나오는데 ...

 

지금 제 입장에서 어떤 방법이 가장 괜찮을까 해서 여쭤 봅니다.

 

계속 sk를 쓰는게 맞는 건지 lg로 옮기는게 맞는건지... 현재 가족중에 lg 이동통신 쓰는 사람은 한명도 없고...

 

전부 sk만 사용 중입니다.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설치하면서부터 좋은 인상을 많이 받아 글 남깁니다. 

 

전화 주셨을때 백메가 였다 하셨으면 아마 그렇게 해 달라고 했을건데 그게 아니길래... 

 

하더라고 백메가에서 하고 싶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미니빈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 아주 아주 잘 찾아와주셨습니다 ㅠㅠ
    이것은 피싱사기의 한 종류에요. 절대 믿으시면 아니됩니다;;

    전화온 곳이 정말로 SK센터(본사)였다면
    LG상품을 잠시 가입했다가 SK로 돌아가자는 이야기를
    꺼낼 리가 만무하지않겠습니까?

    모든 통신사들은 기존 가입자가 타사로 이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예산을 편성할 정도로 기를(?) 쓰고 있는데
    절대 절대 타사가입을 권유할 리가 없습니다..! ^^;;

    이는 과거부터 전해져 내려온(?) 피싱사기의 전형적인 레파토리구요~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본사인 척 속여가며 전화해온 겁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글의 사례 4번을 보시면 동일한 방법으로 접근해온 걸 알 수 있는데
    최근에도 이 방법에 당해 백메가를 찾아주셨던 고객님들도 적지 않았습니다ㅠ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24247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14888


    1. 사용료와 설치비를 지원한다는 건 그럴듯 해보이지만,
    LG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을 뜻하는 거구요^^;;

    애초에 인터넷+티비 가입으로
    90만원이라는 사은품이 제공될 수 없습니다
    이것저것 다 쥐어짜내도 절대 나올 수 없는 금액이에요

    그래서 이 금액의 정체는 무얼까하고 고민하다가
    아까 비슷한 문의로 글 남겨주신 고객님이 계셨던 게 생각났습니다!

    그 분도 요런식으로 해서 가입하면 90만원을 제안받았다고 말씀하셨는데
    알고보니 LG이동시 35만원 + 나중에 SK로 돌아갔을 때 55만원을 따로 주겠다
    라고 안내를 받으셨다고 하더라구요^^;;

    즉, 두 통신사를 왔다갔다 신규가입 2번해서 받아볼 수 있는 사은품인 거고
    "당장 LG만 가입해도 통장에 90만원이 꽂히는 거냐?" 라는 식으로
    더 꼬치꼬치캐물으시면 뭔가 하나씩 조건이 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또한, 해지시 "위약금"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걸로 보아
    위약금은 받아봤던 사은품으로 갈음하거나
    SK로 재가입했을 때 받는 사은품으로 내라는 뜻일 테구요;;


    3. 인터넷/티비 최소의무유지기간은 1년이고
    이 기간이 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 전액 반납문제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는 것 자체도 문제지만
    애초에 성립되지 않는 제안임에도 불구하고
    그럴듯해 보이는 문구들(프로모션..)로 현혹시켜 가입을 종용하려 한 게 너무 괘씸하네요ㅠㅠ
    절대 넘어가셔선 안됩니다


    4. 게다가, 미니빈님에게 전화를 걸어왔다는 건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
    마케팅 동의를 구하지 않고 영업활동을 했다는 건데..
    이 행위 자체가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그러니 해당 업체에 전화하셔서(이를 비롯한 영업전화오는 업체들에게!)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가?
    내게 마케팅 동의를 구한 후 전화를 거는 것이오?
    갖고있는 내 DB는 삭제처리하시오" 라고 말이죠

    그러면  놀라서(?) 전화를 끊거나
    미니빈님의 정보를 삭제할 것이구만유!



    5. 이런 피싱업체는 정말 조심해주셔야 해요ㄷㄷㄷ
    그나마 요 업체는 백메가라고 속여가며 사칭하진 않았지만..
    안그런 업체들이 꽤 많습니다^^;;

    실제로 백메가인 줄알고 가입했는데
    엉뚱한 업체와 계약이 되있었다는 분들이 적지 않았거든요?ㅠ.ㅠ

    "3년전 가입도와드린 업체입니다"라고 두루뭉술하게 말하면
    백메가구나~ 하고 생각해 속아넘어가셨던 것입니다..
    그래서 넘 안타까웠던 기억이 있어요ㅠㅠㅠ

    인터넷은 한번 가입해두면
    되돌리기가 쉽지 않아서 조심, 또 조심해주셔야 하구요!
    (3년약정 기본에, 해지위약금도 크고, 동일통신사로 3개월간 재가입도 불가능하는 등..)


    사실... 우리들 개인정보는 퍼질대로 퍼져있는 지라 ㅠㅠ
    스팸전화는 무시하는 것이 상책이 되기도 해요^^;;
    이럴 때 T전화나 후스콜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주시면 큰 도움되실 겁니다
    (전화를 받기도 전에 스팸인지 아닌지 걸러주는 어플임돠!)



    -----------------------------------------
    1) 이번에 연락해온 업체엔 더이상 여지를 주지 않으심이 좋구요!
    DB(데이터베이스) 삭제해달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세요

    2) 현재로썬 SK인터넷을 약정만료까지  쭉 써주시는 게 최선!

    3) 재약정 타이밍에 백메가를 들러주세요!
    온가족할인은 타사로 옮기시는 것보다 재약정해서 쓰는 게 나은 경우가 많아서
    어떤 식으로 재약정해야 좋을지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그럼..불타는 금요일 되시고
    모쪼록 좋은 주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여쭤봐주러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미니빈
    답변감사드립니다

    저도 저런게 싫어서  t전화를 사용하며 홍보나 광고같은 스팸은 다 안받았는데 개인휴대폰번호로 전화가오더라구요

    첨부터 다짜고짜 3년전 인터넷 개통 도와 드렸던 곳인데 약정만료가 다가와서 전화를 드렸다면서 막 얘기를 하는데 솔직히 솔깃 하더라구요

    혹시나해서 백메가냐라고 묻지 않고 어디서 전화주시는거냐 물으니 계속 sk 인터넷개통드렸던 센터라면서 딱 부러지게 얘기를 안하길래  일다 어딘지도모르고 혹시 백메가일지도몰라서 여기 와서 들었던 담당자 이름으로 게시판 검색도 다 해봤는데 역 안계신분 같고 해서  일단 글올려 본거였습니다

    소중한 답변 감사드리고 약 3개월 후 약정 만료되면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미니빈아하 ㄷㄷㄷ 그래서 아무 의심없이 전화를 받게 되셨던 거구만유!
    혹할만한 금액을 제안해오니 솔깃하실 수 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가만 생각해보면 시간이랑 돈 들여서
    나에게 득될만한 제안을 먼저 해올 리가 만무한데
    일단 금액자체가 크니까 잘몰랐다면 저였어도 들어봤을 거 같아요 ㄷㄷ
    그 내면에는 시꺼먼 속내가 숨겨져있다는 사실을 모른 체 말이쥬..ㅠ

    아무튼 요런 형태의 가입방법은 정상적이지 않고,
    접근해온 방법 자체가 잘못되었으며,
    이후의 일을 업체에서 책임지리란 보장이 없으니 피해주시는 것이 최선이구요!
    요번처럼 개인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인터넷가입을 권유한다! 그러면
    통화종료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미니빈님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ㅎㅎ

    약정종료 되면 미니빈님에게 꼭 맞는
    객관적인 가이드로 인도해드릴테니 나중에 꼭 다시 찾아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나중에 다시 뵐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