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라온님의 글

인터넷,TV 재약정

회원님의 사진
  • 라온
  • 댓글: 3
  • 조회: 2,174

인터넷,TV가 곧 약정만료인데 KT 센터라는 곳에서 전화가 와서 6개월 LG 쓰다가 후에 다시 KT로 신규가입을 권유 받았습니다. 6개월 동안 LG 요금지원에 위약금 처리도 해준다는데 어떤가요?

그냥 재약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님 아예 갈아타는 것이 좋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온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먼 길까지 들러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감사할 따름이에요.

    사용중인 인터넷과 TV 약정 만료일이 다가온 지금
    전화 한 통 받으셨는데 6개월간 KT를 사용하다가
    -> 후에 LG로 변경하고 -> 다시 KT로 가입하는 방향으로 안내 받으셨군요?
    거기다 위약금까지 납부해 준다고 했구요.

    전화 온 곳은 아웃바운드 TM업체의 피싱전화입니다.
    위약금을 납부해 준다는건 사은품으로 -> 위약금을 대체하겠다는 뜻이고요~
    인터넷 가입 후 1년내 인터넷을 해지하면 위약금 + 사은품을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6개월 마다 통신사를 이동하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즉, 가입하고 사은품을 받으시겠지만 돌려줘야 할 돈이 더 많아지는 셈입니다.

    이렇게 해서 사은품 챙기시는 게 더 이득이었다면
    백메가에서도 이 방법으로 알려드렸을 거예요.
    허나 비정상적인, 비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이 길을 택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글의 내용의 사례4번을 살펴보시면 안내 받으신 상황과 비슷하지요?!
    하여,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시면 아니되어요!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워낙 많다보니
    (국민은행, 옥션 등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많았었죠!)
    우리의 개인정보는 널리널리 퍼져 있다는 점...
    저는 일주일에 한번꼴로 핸드폰을 바꾸라는 전화를 받습니다.. (ㅂㄷㅂㄷ)

    문제는 아웃바운드 TM전화가 피싱전화인 경우가 많기때문에
    더욱 조심하셔야 하는데 혹, "후스콜"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이 어플을 활용해 주세요^.^
    저도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요~!

    [참고글 ]인터넷가입 스팸전화 차단방법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정리해 드리면,
    전화온 곳 통해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는 것 자체가 비효율적인 일이며
    위약금을 납부해 준다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ㅠ
    시간이 지나고 유령처럼 사라져 있는 업체도 있었거든요;;


    자, 사용중인 인터넷과 TV 약정 만료일이 다가왔으니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방향을 잡기위해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라온님의 상황을 파악하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으니깐요.

    질문1) 현재 쓰고계신 인터넷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새로운 통신사를 택하신다면 사용하고 있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현재 3사 통신사 모두 동일 통신사는 3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을 못하게 막아뒀거든요;; 


    질문2) 라온님과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어떻게든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껴야 하지 않겠습니까~!

    *예시답변: 본인 KT핸드폰 데이터 선택 65.8요금제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3)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가 필요한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들어,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LG를 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릴 것이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 마세요 :)


    질문4) 혹시나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시겠어요~?!
    결합할 핸드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라온님 댓글 기다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라온
    질문1) 현재 쓰고계신 인터넷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 KT 입니다.

    질문2) 라온님과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 일단 TV인터넷 결합만 확인하고 싶습니다.

    질문3)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 세종시 ****** *******단지 ****동 ****호 입니다.

    질문4) 혹시나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시겠어요~?!
    ==>인터넷과 집전화를 KT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라온라온님, 좋은 아침입니다 :)

    핸드폰 결합없이 인터넷과 TV를 신청하신다면
    SK와 LG 중 LG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TV 만족도 때문입니다.

    현재 3사 중 유일하게 LG만이 UHD 2세대, 3세대 셋탑에서
    넷플릭스 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앱, 유튜브 전용 채널을 지원해
    다양한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죠.

    SK에서 새로 등장한  스마트2 셋탑이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즐겨 볼 수 있지만? 무늬만 안드로이드 셋탑입니다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더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어플이 많거든요.
    그리고 출시는 했지만 일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
    두 통신사 중 한 곳을 택하신다면 LG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참고글]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7685
    백메가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글 입니다 :)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세용~!


    먼저 따로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거주하고 계신 곳은 LG와 SK 모두 짱짱한 대칭망(FTTH)이 지원되며
    100메가, 0.5기가, 1기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조회되었습니다 :)
    품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어요.

    그럼 LG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2개월간 프리미엄 TV를 베이직 요금으로!
    작년 12월 말 LG에서 새로운 TV요금를 출시했습니다.

    프리미엄과 베이직 요금제 이렇게 두가지인데
    베이직(16,500원)보다 -> 프리미엄(20,900원) 요금제가 더 비싼 요금제입니다.
    채널수는 베이직이 약 185개를 지원하며,
    프리미엄은 약 225개를 지원해 +40개 채널이 더 많이 제공됩니다.

    현재 프리미엄 TV를 이용하시면 2개월간 베이직 요금으로
    4,4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현금도 +1만원 더 지급되죠!
    때문에 프리미엄 요금제로 추천드리고 있지요~ㅎㅎ

    [참고글] 프리미엄 요금제를 → 2개월간 베이직 요금제 가격으로!!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955
    위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2개월 뒤 베이직 요금제로 변경하는게 가능하며
    본사 통해 상품 변경을 요청해 베이직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ㅎㅎ 
    3개월 차에 상품을 변경하시는 거 깜빡하실까봐
    백메가에서 따로 SMS(문자)로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상품 변경 시기를 놓치실 일은 절~대 없습니다.

    만약! 프리미엄 요금제를 쭉~ 유지하신다면
    3개월 차부터 TV요금은 16,500원 -> 20,900원으로 원복됩니다 :-)

     
    2. 월요금과 사은품~!
    일반인터넷(100메가) 요금은 22,000원이며, 
    TV는 프리미엄 UHD 2세대 기준으로 16,500원
    => 월요금은 38,500원이 됩니다.
    안내드린 요금은 3년약정 기준이며 부가세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

    사은품은 상품권 7만원과 현금 29만원이 지급되며 
    인터넷 + TV설치비 35,200원이 첫 달 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요금이 많이 나와도 절~대 놀라지 마세요 :)

    참, 집에서 쓰실 공유기도 필요하실 텐데 공유기는 따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터넷만 신청해도 공유기가 함께 따라오기 때문이에요~ㅎㅎ
    별도로 요금이 청구되지 않으니 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시면 되옵니다.


    3. 공유기 구매? 임대?
    공유기는 따로 구매하시거나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LG는 인터넷만 신청해도 공유기를 무상으로 제공해 주니깐요.
    인터넷과 + 공유기가 한 세트처럼 붙어다닙니다ㅎㅎ

    안내드린 요금에 공유기 요금이 추가되지 않으니
    기사님이 설치해 두고간 공유기를 이용하시면 되어요 :-)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습니다만
    한가지 빠진 게 있지요~?!
    전화에 대해 따로 설명드리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전화를 쓰실 예정인지 여쭤보고 안내드리려구요^.^

    오늘날(?)에는 각자 개인 핸드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따로 쓸 전화가 필요 없습니다.
    매월 납부하는 기본료도 아깝구요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화가 필요하신지용~?!
    새로 통신사를 변경하셨을 때 전화 사용할 예정이신지 말씀해 주십시오!

    만약 전화를 신청하지 않으신다면?!
    제가 안내드린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되구요~
    가입신청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링크 ▶ https://www.100mb.kr/?TRS=@c330845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라온님의
    문의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가입신청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지름길이죠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