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og****님의 글

티비, 인터넷 결합 재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mog****
  • 댓글: 3
  • 조회: 897

안녕하세요?

티비 인터넷 재가입 문의 드립니다.

 

현재 sk 결합상품 사용 중인데 약정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sk측 제안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현재 사용 중인 상품은

-. 티비(비티비 뉴 스마트) + 인터넷 (광랜) 3년 약정 사용 중 이며 요금은 34100원입니다.

-. 핸드폰도 sk 이며 핸드폰 요금도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5000원/월 이라고 알고 있는데 오래되서 정확하진 않습니다.

   (온가족프리이동할인 3000원, tb끼리 tv 플러스 할인 2000원 이라고 나오는데 이게 위 제품 사용때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약정기간이 두달정도 남았는데 sk에서 전화로 재가입 시에 혜택을 아래와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  재가입 시에 6개월 무료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동일상품이 다시 가입이 안되서 6개월 lg 제품을 사용하고 6개월 후 sk로 교체.

    6개월 사용료와 설치비(약 26만원)를 지원 (통장에 선입금)

 

우선 다시 생각해보고 연락 드린다고 했습니다.

핸드폰도 쭉 sk 사용 중이고 계속 할인 받는다면 딱히 갈아탈 이유는 없는 거 같기도 합니다.

지금 혜택정도로 만족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갈아타거나 다른 요구를 하는게 나을까요?

3년전에 백메가에서 가입한 것 같은데 (오래되서 가물가물;;;) 도움을 많이 받은 기억이 있어서 다시 문의 드립니다. 

 

* 핸드폰 요금은 밴드데이터 6.5G ,지역은 전라북도 익산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mog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앗;;; 전화받으신 곳은 SK본사 고객센터가 아닙니다!!!

    SK본사에서 LG상품을 잠시 가입했다가 ->
    SK로 돌아가자는 이야기를 꺼낼 리가 만무해요

    모든 통신사들은 기존 가입자가 타사로 이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예산을 편성할 정도로 기를(?) 쓰고 있는데
    절대 절대 타사가입을 권유할 리가 없거든요?ㅠ

    이는 피싱사기의 전형적인 레파토리입니다.
    아웃바운드 업체에서 본사인 척 속여가며(?) 전화해온 거죠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사례 4번을 보시면 동일한 방법으로 접근해온 걸 알 수 있구요~
    최근에도 이 방법에 당해 백메가를 찾아주셨던 고객님들도 적지 않았습니다ㅠ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24247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14888


    1. 사용료와 설치비를 지원한다는 건 그럴듯 해보이지만,
    LG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을 뜻하는 거구요^^;;

    2. 해지시 위약금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걸로 보아
    위약금은 받아봤던 사은품으로 갈음하거나
    SK로 재가입했을 때 받는 사은품으로 내라는 뜻일 거에요.

    3. 헌데, 인터넷/티비 최소의무유지기간은 1년이고
    이 기간이 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 전액 반납문제가 있습니다.

    즉....애초에 득이 되지 않는 제안이에요 ^^;;
    절대 넘어가셔선 안됩니다


    게다가, mog님에게 전화를 걸어왔다는 건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 마케팅 동의를 구하지 않고 영업활동을 했다는 건데..
    이 행위 자체가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해당 업체나 다른 업체들로부터 계속하여
    원치 않는 러브콜(?)을 받게 된다면 단호하게 아래 처럼 말씀해봐주세요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가?
    내게 마케팅 동의를 구한 후 전화를 거는 것이오?
    갖고있는 내 DB는 삭제처리하시오" 라고 말이죠

    그러면  놀라서(?) 전화를 끊거나
    mog님의 정보를 삭제할 것이구만유 ㅎㅎ



    지금은 약정만료까지 꾹~ 참고 SK를 약정만료까지 써주시는 게 급선무고요!
    약정이 종료되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면 mog님의 상황에 맞게
    객관적으로 통신설계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은 스마트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어플)을 깔아서
    피싱사기를 미연에 방지해주세요 !

    약정만료가 얼마 남지 않아서
    수많은 아웃바운드 TM업체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실 터이니...
    예방(?!)이 중요하거든요!

    말씀드린 어플은 전화를 받기도 전에
    어디에서 전화가 온건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앱이에용 ㅎㅎ
    실제로 저도 잘 쓰고 있고 혹시몰라 부모님 폰에도 깔아드렸지요 >_< ㅎㅎ


    그럼....다시 만나뵐 날을 고대하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당!!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mog****
    @이상희답변 감사드립니다.
    역시 사기였군요
    저도 T전화 쓰고 있는데 일반 핸드폰 번호로 와서 받아버렸네요.
    얼떨결에 이메일주소는 말했는데 찝찝하네요.
    SK브로드밴드 공식번호로도 전화가 몇번 왔는데 그 전화도 안 받는게 낫겠죠?
    약정 종료될 쯤에 문의 글 남기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mog****으헉.. 일반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왔었군요..ㅠ
    이메일정보만 알려주신 정도라면 간간히 스팸메일 들어오는 정도일 거에요
    물론...이게 아니더라도 우리들 정보는 이미 퍼질대로 퍼진 상태라는 게 문제지만요ㅠ;;흠

    아직 가입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SK브로드밴드 공식번호로 전화가 오는 건
    아마 약정기간이 종료되어가니 재약정을 유도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긴 한데요~~~!

    어차피 재약정을 하게 되더라도 약정이 종료되어서 하는 것이 더욱 유리해서
    본사의 러브콜은(?) 굳이 받아보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 생각되어용^^;;

    또.. mog님에게 득이 되는 조건을
    시간과 통화료 들여가며 제안해올 리 만무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말이죠ㅎㅎ;
    약정이 종료되어 찾아주시면 객관적으로 비교해서
    mog님에게 꼭 맞는 통신사로 이끌어드릴테니 조금만 참고 기다려주십시용!

    감사합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