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서언님의 글

약정 만료

회원님의 사진
  • 서언
  • 댓글: 15
  • 조회: 1,003

안녕하세요.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 서비스를 가입했습니다. 

현재 LG 유플러스의 광기가슬림_500M, U+ TV 고급형 사용 중에 있는데, 드디어 약정 만료일은 3월 30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말 긴 시간이네요. 

  

저는 핸드폰을 알뜰폰으로 사용중에 있으나, 아내가 LG 통신사를 이용중에 있습니다. 

재약정 시 어느 정도 혜택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다른 인터넷 서비스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까요? 

항상 좋은 어드바이스 고맙습니다. 

전체 댓글1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었군요?!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간 잘 지내셨지요~?!ㅎㅎ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약정기간 만료일이 다가왔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은근 짧은 시간입니다! 흐흐~
    저는 시간이 훅훅 너무 빨리 가더라구용~

    현재 서언님께서는 알뜰폰을,
    배우자분께서는 LG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LG 그대로 유지하시는게 옳습니다만 아직 LG인터넷으로 결정하기엔 이릅니다.
    LG핸드폰을 변경할 수 있다면 굳이 LG인터넷을 재약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ㅎㅎ


    자, 서언님 상황에서는 아래 두가지 선택으로 나눠집니다.
    ⓐ 배우자분 핸드폰 그대로 유지예정 => LG인터넷 재약정
    ⓑ 배우자분 핸드폰 통신사 변경가능 => 타 통신사 신규가입

    핸드폰 통신사 선택에 따라 움직이는 이유는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요금할인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어떻게든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껴야 하지 않겠습니까~!

    만약! ⓐ에 해당되신다면~?!
    재약정 하실 때 그냥 바로 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발휘하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십시오.

    전화하셨을 때 아래 멘트를 던져주시면 됩니다.
    "SK는 가입하면 35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소,
    재약정 하면 사은품이나 요금할인 혜택 없소?
    새로운 UHD3세대 셋탑이 출시했다고 하던데 무상으로 교체해 줄 수 없나요?"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이왕 재약정 하실 때 셋탑박스로 새로 등장한 녀석으로 교체하시는게 좋겠죠?!
    현재 UHD 1세대 셋탑박스를 쓰고계시다면
    다음 세대인 UHD 2세대 또는 3세대로 교체하시는게 좋아요.
    UHD 2세대부터는 넷플릭스 앱을 지원하거든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어떤 혜택을 안내 받으셨는지
    공유해 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참,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사용중인 배우자분 핸드폰 요금제 명칭과
    어떤 핸드폰 결합상품이 적용되어 있는지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데이터 스페셜 A요금제 / 한방에요 적용중
    예시와 같이 요금제는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그럼 서언님 소식 기다릴게요~!

    P.S
    혹시나 ⓑ에 해당되신다면 배우자분 핸드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서언
    답변 고맙습니다. 아내가 사용중인 핸드폰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내 핸드폰은 약정만료일이 2020년 7월이라 그대로 유지해야 할 것 같은데요..

    (LTE) 데이터 스페셜 A
    휴대폰 남은 할부금 / 횟수 : 남은 할부금이 없습니다.
    선택약정할인(통신요금 25%할인) 적용중
    약정만료일은 2020년 7월 12일

    참고로 현재 사용중인 셋탑박스는 4K UHD셋탑 임대상품 이라고 나오네요.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배우자분 핸드폰 약정 만료일까지 시간이 남아있다면
    어쩔 수 없이 재약정의 길을 택할 수 밖에 없네용ㅠ.ㅠ

    즉, ⓐ에 해당되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린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십시오~!

    참, 이미 UHD셋톱박스를 사용하고 계신데
    혹시나 흰색 셋톱박스인가요?! 그렇다면 UHD 1세대입니다ㅎㅎ
    새로 등장한 녀석이 3세대이고, 2세대도 있지요~!
    흰색 셋탑이 맞다면 해지신공을 발휘하실 때 셋탑박스 교체도 이야기하세요 :)

    [참고글] UHD 1세대 셋톱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5636
    UHD 1세대 셋톱 생김새를 보여드리고자 백메가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글
    링크를 띄워드려요~! 

    그럼 서언님 댓글 기다리겠습니당~^.^
    (부디 본사와의 밀당에서 승리하시길..!)
  • 회원님의 사진 서언
    감사합니다. 혹시 재약정시 iptv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해지신공으로 요금할인도 가능한가요? 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서언님! TV요금제는 재약정하지 않으셨을 때에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ㅎㅎ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에서
    -> 채널이 더 많이 지원되는 요금제로 변경하길 원하시는지?
    -> 더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하길 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TV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어떤 요금제를 택하시는게 적합할지 살펴봐 드릴게요!
    (예시: 보급형 / 일반형 / 고급형 / 베이직 / 프리미엄 )

    참, 요금할인은 본사 재약정 정책에 따라 다른데
    근래 재약정 혜택을 안내 받으신 고객님들의 피드백 중
    요금을 2,000원정도 할인 받으신 경우가 있었습니다ㅎㅎ
    요금 할인도 해달라고 어필해 보시는게 좋겠지요?!
  • 회원님의 사진 서언
    현재 고급형 이용중에 있습니다.
    약정 기간 중에는 요금제 변동이 불가능한 줄 알고 있었어요.....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를 찾고 있습니다. (모르고 있는 것이 너무 많네요)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헙! 요금제 하향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고 계셨군요ㅠ.ㅠ
    앞으로 백메가에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드릴 것이니
    궁금하신 점, 도움이 필요하시면 부담가지지 마시고 말씀해 주시어요ㅎㅎ

    자, 고급형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신다면?!
    보급형과 일반형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보급형 -> 일반형 -> 고급형 이렇게 오른쪽으로 갈수록 비싼 요금제이지요.

    보급형은 약 98개 채널을 지원하며,
    요금은 셋탑박스 요금 4,400원을 포함하면 12,100원입니다.

    일반형은 약 166개 채널을 지원하며,
    셋탑박스 요금 포함시 15,290원입니다.

    지원되는 채널을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일반형", "보급형" 각 옵션을 클릭하시면
    시청가능 채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ㅎㅎ

    서언님께서 TV를 자주 시청하시는게 아니라면?!
    지상파, 종편채널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라고 하신다면 저렴한 보급형을 추천드려요^.^
    반대로 꼭 시청해야하는 특정 채널이 있다면
    해당 채널을 지원하는 요금제를 택하셔야 겠지요?!ㅎㅎ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 발휘하실 때
    TV요금제를 변경하겠다고 함께 말씀하세요.
    어떤 요금제인지에 따라 혜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서언
    안녕하세요. 조금 전에 해지신공 LG 유플러스 통화했습니다. 일단 다시 통화하기로 하고 끊엇는데요.

    우선 재약정 시 현금 28만 원 제공
    채널은 보급형으로 바꾸려고 했더니 채널 일반형 유지 시 2,200원 6개월 간 할인 제공,

    셋탑박스 3세대 교체 해달라고 했더니, 셋탑박스는 1세대, 2세대, 3세대 차이가 없다고 하면서 약정 만료되면 셋탑박스 임대료 0원이 되는데 굳이 임대료 다시 내면서 바꾸실 필요 있나고 그러더군요.
    그러면서 더 할인 받고 싶으면 LG 유플러스 연계되는 신용카드 사용하라고 했습니다.

    뭔가 조금 이상하네요. ㅎㅎ
    전화하기 전에는 다른 통신사로 빼끼지 않기위해 저를 엄청 설득하면서 꼬실줄(?) 알았는데 그냥 그러네요.

    이따 오후 2시에 재통화 하기로 했는데요...
    어드바이스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서언님~ 오랜만에 인사드리옵니다^.^
    드디어 해지신공을 발휘하셨군요?ㅎㅎ

    해지신공 결과 -> 사은품 28만원 제공
    + 일반형 채널 유지시 2,200원 6개월 할인이네요.

    사은품은 28만원이라면 괜찮은 조건입니다.
    TV요금제의 경우 6개월간 일반형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서언님께서 원하시는 채널이 보급형이라면 굳이 2,200원 할인 받으며
    일반형을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ㅎㅎ

    반대로 일반형으로 하향할 예정이셨다면
    6개월 할인을 받으시는게 좋지요^.^


    헌데, 1세대와 2세대, 3세대 차이가 없다뇨!

    [참고글]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7685

    1세대와 비교하면 2~3세대는 넷플릭스 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기전력도 다르며, 셋탑박스 사이즈도 콤팩트해졌습니다.
    그리고 HDR도 함께 지원하지요.
    2~3세대 스펙이 엇비슷하지만 메모리, CPU, 대기전력의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3세대 셋탑박스 반응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물론 서언님께서 평소 넷플릭스 자주 시청하지 않으며,
    TV셋탑박스 성능과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치 않으신다면
    그대로 쓰시면 되지만 반대의 경우라면 3세대로 변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 2시쯤 재통화 하시기로 하셨으니
    멘트를 준비해 드려야지요~!?
    (통화하실 때 한번 더 밀당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좀 알아보니 저와 같은 상황이었던 친구는
    셋탑박스를 3세대로 무상 교체해줬다고 하던데 왜 차이가 있는지 섭섭하네요.
    사은품도 30만원 이상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셋탑박스는 차이가 없다고 하셨는데 1세대랑 비교하면
    넷플릭스 앱 지원여부랑 대기전력차이가 많이 납니다.
    재약정 혜택 좀 더 챙겨줬으면 좋겠네요!" 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꼭 말씀해 주세요ㅎㅎ
    부디 본사와의 밀당에서 승리하시길..!
  • 회원님의 사진 서언
    다시 상담받고 결과 적습니다.

    3세대 셋탑박스 무료 교체, 상품권(28만원), 요금제 보급형으로 변경했습니다. AI 스피커도 받기로 했습니다(5월 이후 순차적으로)
     
    엄청 빠른 말로 상담사의 설명을 들어 잠시 정신을 잃은 틈을 타서 재약정 내용 중 IOT 설치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이상하게 한 달 요금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다시 확인해보니 IOT 가입하는 걸로 상담사가 계산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IOT는 제외하고 재약정 했습니다. 그러니 상품권을 30만원에서 28만원으로 내렸습니다. IOT 가입하면 30만원 줄 수 있다고 했지만 포기했습니다.

    백메가 상담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서언님! 셋탑박스를 3세대로 교체하는건 성공하셨군요?!
    무료로 교체하고, 상품권은 이전에 안내 받으신 그대로 28만원에
    AI스피커도 함께 받으신다면 이전보다 더 괜찮은 조건입니다ㅎㅎ

    헌데 속사포 랩(?)하듯이 빠르게 말하며
    요금과 사은품을 안내 받으셨는데 IoT라는 함정이 포함되어 있었다니;;
    미리 IoT가 포함되어 있음을 캐치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필요없는 IoT까지 포함하여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요금을 더 납부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 포장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IoT를 가입하고 2만원 사은품 더 받느니 서언님께서 하신대로
    안받고 신청하지 않는게 옳아요^.^

    푸짐한 혜택 받으시고 재약정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참으로 뿌듯하네요.
    재약정 기간이 만료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셔야 해요!ㅎㅎ
    그럼 다시 만나뵙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  뿅!
  • 회원님의 사진 서언
    안녕하세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이번에 lg 3년만기가 끝나서 재약정 들어가면서 셋탑박스 3세대 무료교체 받았습니다.
    tv 요금제는 고급형에서 보급형으로 다운해서 가입했구요.
     
    그런데, 너무나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요.
    넷플릭스 요금제라는 것이 조금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

    지금 제가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싶으면, 요금제가 다음과 같이 되는 건가요?
    인터넷 요금은 넷플릭스에 포함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보급형 tv 요금제 + 프리미엄 X Netflix HD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아항!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가 궁금하셨군요!ㅎㅎ
    먼저 아래 띄워둔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참고글]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6907
     
    LG와 넷플릭스가 손을 잡아 만든 TV요금제입니다ㅎㅎ
    헌데, 서언님께서 말씀하신 보급형 TV요금제에 + 프리미엄 X Netflix HD
    이렇게 두가지 요금제를 쓰시는게 아닙니당 :)

    넷플릭스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HD(스탠다드)와 UHD(프리미엄)는 넷플릭스 지원 화질을 뜻합니다ㅎㅎ
    UHD면 요금이 더 비싼거 아시지용?!

    ⓐ 프리미엄 X Netflix HD => 30,700원
    ⓑ 프리미엄 X Netflix UHD => 33,200원

    요금제 명칭 앞에 "프리미엄"이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LG의 TV요금제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이 LG TV요금제이고,
    "Netflix HD" 또는 "Netflix UHD"는 넷플릭스 요금제를 이야기 하는 것이죠ㅎㅎ


    헌데 서언님께서는 저렴한 "보급형" 채널을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 위 넷플릭스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것보다 따로 넷플릭스를 결제하여
    쓰시는게 더 저렴해요.

    "프리미엄 X Netflix HD"를 사용하시면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를 쓰셔야 하기 때문에
    보급형 + 넷플릭스 요금제를 쓰실 때보다 요금을 더 많이 납부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보급형 + Netflix HD"를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 TV요금 12,100원 + 넷플릭스 요금 12,000원 => 24,100원
    반대로 "프리미엄 X Netflix HD"를 쓰시면 30,700원으로 더 비싸지요.

    LG에서 내놓은 넷플릭스 요금제는 비싼 "프리미엄" 기준으로
    편성되어 있기 때문에 저가 TV요금제를 쓰신다면?!
    이 요금제 보다 따로 결제하여 쓰시는게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를 추천하는 경우는
    LG IPTV요금제를 "프리미엄"급으로 쓰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있습니다ㅎㅎ


    최대한 쉽게 풀어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한번에 쏙 이해되셨는지요?^.^
    혹,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꼭 댓글 남겨주세요!
    질문은 대환영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서언
    감사합니다.
    그런데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보급형이라는 말이 사라졌네요? 보급형이 베이직인가요?
    정리하자면, 보급형을 사용하는 사람은 넷플릭스를 따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말씀이시죠?
    넷플릭스는 백메가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오?! 본사 홈페이지에 "보급형" 요금제를 확인할 수 없다는 뜻이지요?
    제가 따로 확인해 보니 아직 "보급형"요금제는 살이있어용~ㅎㅎ

    ⓐ 본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 http://www.uplus.co.kr )
    ⓑ 상품서비스 클릭 -> IPTV서비스 보기에 있는 "IPTV 상품" 클릭
    ⓒ 이동된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U+tv UHD" 상품 "자세히보기" 클릭
    ⓓ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시면 두번째 표 아래에 "보급형" 요금제가 있습니다.

    지원되는 채널을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 보급형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링크]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hpi


    제가 설명드린 그대로 보급형을 이용하신다면
    넷플릭스는 따로 쓰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이전에 요금을 비교해드렸지만 LG 콜라보 요금제는
    요금이 약 6,600원이나 더 비쌌거든요. (ㄷㄷ..)

    아쉽게도 넷플릭스는 백메가 통해 가입하시는게 불가합니다ㅠ.ㅠ
    온라인에서 넷플릭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방문하시어 ( https://www.netflix.com/kr )
    가입하시면 되옵니다.

    처음 가입하신다면? 30일 무료 시청이 가능하니
    실제 결제가 시작되는 시점은 30일 이후입니다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