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주말입니다^o^
아쉽게도 주말은 예약설치만 가능하답니다^^;
주말에 상담을 하시더라도 실제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ㅠ (금요일까지 예약시 가능)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월요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LG 사용 중인데 KT로 옮기려고 합니다. [5]
고기
작성일 : 19.01.08 조회수 : 139
현재 LG에서 인터넷(100M) + TV(tv g) 조합으로 사용 중입니다.
이제 약정도 만료되고 품질도 썩 만족스럽지 못해서 KT로 옮기려고 생각 중입니다.

KT에서 인터넷(500M) + TV 조합으로 이동하게 되면 어느 정도로 비용이 나올까요? (현재 KT 모바일 5대 (38.3, 54,8, 19, 38.3, 베이직) 이용하는 중이고, 결합은 안 돼있음)

댓글 5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1.0919년 01월 09일, 10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고기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앗, KT휴대폰 5대나 마련되있다니..
    당장 짐싸서 KT로 갈아타야겠습니다;;

    그러면 매달 3만원넘게 할인받으실 수 있어서
    통신비를 현저하게 줄여보실 수 있거든요 (❁´▽`❁)
    (호..혹시 휴대폰끼리도 결합하지 않으셨던 건가요?! ㄷㄷ)

    아래에서 하나씩 정리해드리며
    이야기를 풀어볼테니 잘 따라와주시어요 ㅎㅎ


    1. 월요금 자체는 아주 단순합니다

    500메가인터넷 27,500원 + IPTV(tv슬림, 기가지니2) 15,400원
    합산하면 42,900원입니다.

    여기에 휴대폰 5대를 결합하게되면
    ① 인터넷 요금 5,500원 할인
    ② 휴대폰 5대 요금에서 총 27,610원 할인이 부여되는데요~
    이때에는 요금기여도라는 요상한 기준에 의해 쪼개져 들어갑니다.
    한마디로 비싼 요금쓰면 -> 그만큼 많이 할인해주고
    비교적 저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 상대적으로 적게 할인받으실 수 있다는 거에요 ㅎㅎ
    물론, 원하시면 한분에게 몰빵할인을 부여해주실 수도 있답니다~♡

    즉, 인터넷+TV의 실제 납부하게 될 요금은 37,400원이지만
    실질적으로 부담하는 금액은 9,790원인 셈이기도 하겠지요~? ^ㅡ^

    동급 상품기준으로 타사는 4만원 초반~중반대 하는 걸 생각해보면
    왕창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여요!
    모두 휴대폰 결합덕분입니다 :)

    사은품은 총 22만원(현금 16+상품권6)이 지급되고 있는데요~
    상품권 종류는 롯데(모바일), 홈플러스(모바일), 이마트(모바일),
    에스오일(모바일), 농협(지류) 중에 하나를 택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만약 상품권을 딱히 사용할 곳이 없다면
    백메가에서 100% 현금으로 교환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다만.. 가입설치비는 인터넷/TV설치비 명목으로
    총 35,200원이 첫달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될 것이여요
    설치비제도가 2015년 3월부로 부활했거든요 ㅠㅠ  (따흐흑)


    ※ 사용할 기가급 와이파이 공유기가 없다면
    월 1,100원에 임대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따로 갖고 있는 기가급 공유기가 없다면 요것을 임대 받아봐주시어요+_+b
    임대 공유기 치고 꽤 괜찮은 스펙을 가졌거든요 ㅎㅎ
    [리뷰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89


    2. 추천드린 TV상품 구성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① TV요금제

    추천드린 tv슬림은 메임스트림급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녀석입니다 ㅎㅎ
    KT는 tv슬림 -> tv라이트 -> tv에센스 -> tv엔터 순으로
    요금이 비싸지고, 채널수가 많아지고 있거든요^ㅇ^

    헌데, tv슬림만 하더라도
    220여개의 채널을 제공하니 가성비 짱(?)이라고할 수 있어요~!
    동급상품 기준으로 타사는 190여개 수준을 제공하거든요 ^0^
    특별히 필요한 채널이 있는 게 아니라면 tv슬림만 하더라도 충분하실 겁니다ㅎㅎ


    ② 셋탑박스

    추천드린 기가지니2는 AI스피커 기능이 포함된 UHD셋탑박스입니다
    그런데 이보다 한단계 아래등급은 UHD셋탑박스와 요금이 동일해요!
    음성인식기능 추가, 대기전력 저하라는 스펙상승이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_+
    "이왕이면 다홍치마"이니 기가지니2를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리뷰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3996

    물론, 이보다 2,200원 저렴한 일반셋탑박스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CPU나 메모리 스펙이 1/3 수준으로 토막(?) 나버려서 추천드리지 않아요ㅠ
    채널전환속도, 리모콘 반응속도가 "체감할 정도"로 현저하게 차이나거든요 ㄷㄷㄷ

    셋탑박스도 컴퓨터와 진배없는 하드웨어인지라
    스펙의 높고 낮음에 따라 성능차이가 현저하게 납니다^^;
    그래서 가장 최신형의 셋탑으로 데려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3. KT라면 품질은 안심하고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사실.. 인터넷세계에는 대칭형 vs 비대칭형으로 나뉘는데요~
    대칭형 : 광(光)케이블 기반의 품질좋은 인터넷
    비대칭형 : 동축케이블(HFC)기반의 품질나쁜 인터넷입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웹서핑/와이파이 이용시에도 속도저하/끊김을 야기하는 녀석이죠
    즉, 인터넷을 바꿀 때는 "근본적인 망품질"을 살피는 것이 핵심입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기존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하셨다면
    LG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들어갔을 확률이 존재하는데요ㅠ
    KT는 유선통신 1인자답게 모든지역에 "대칭형"을 제공합니다ㅎㅎ

    물론, 같은 대칭형이라고 할 지라도
    통신사마다 품질편차가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해외망 품질"이에요~!

    오늘날 통신사들은 국가간 트래픽비용을 줄이기 위해
    해외망에 접속할 수 있는 대역폭을 제한(Qos)해버렸거든요^^;;

    하지만 KT는 100Mbps 이상으로 열어두었고,
    SK와 LG는 이보다 못한 게 현실입니다 ㅎㅎ
    한마디로 KT는 국내/해외망 품질은 모두 걱정없다는 말씀~!!


    그래도 품질이 걱정되신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KT망 품질을 조회 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원하신다면 댓글로 설치받으실 곳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어요!
    (주소지 알려주실 땐 번지수까지 모두 정확해야 합니다)

     
    4. 인터넷은 선(先)설치, 후(後)해지가 진리입니다

    기존인터넷 해지 & 신규인터넷 설치를 하루만에 해치우려고 하다가
    신규설치일정이 급! 미뤄지게 되면 인터넷이 끊기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ㅠㅠ
    그래서 인터넷은 선(先)설치, 후(後)해지가 진리에요!

    어차피 인터넷 요금은 "일할계산"되기때문에
    요금이 과하게 청구될 일이 없거든요 ㅎㅎ

    그러니 KT인터넷/TV를 설치받아주시고,
    기존에 쓰던 LG상품은 이 후에 해지해주세용^ㅇ^~!!


    ---------------------------------------
    이렇게 모든 정리를 마쳤습니다>_< 짝짝짝
    만약 KT망품질이 어떻게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하길 원하시면
    댓글로 정확한 주소지를 남겨주시구요!

    바~로 KT로 가입할 마음의준비(?)가 되셨다면
    언제든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하나 남겨주시어요 ㅎㅎ

    -링크 : https://www.100mb.kr/?TRS=@c312493

    그러면 이 글에 저희 전화상담원분이 뿅! 하고 소환되어서
    고기님의 상황을 읽어보고 곰방 연락드릴 것입니다
    인터넷 청약은 통화(녹취)로 진행되어서 전화통화가 필요하거든요ㅎㅎ
    (저..저는 여기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게시판 지기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날테니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남겨주세요~! >_<
    감사합니다 (꾸벅)



    P.s 고기님~ 혹시 말씀해주신 19요금제는 정확한 명칭이 무언가요? +_+
    완전 논외의 이야기지만.... 휴대폰 요금제를 살짝 손봐주시는 게 좋아보여서요~!
    오지랖이 가만있질 못해서(^^;;) 여쭙습니다 ㅎㅎ

    어쩌면 휴대폰 요금제를 변경해서
    통신비를 조금 더 줄여볼 수 있을지 모르거든요ㅎㅎ
    번거롭지 않으시다면 화답부탁드리겠습니다 :)

    (LTE데이터선택38.3/LTE데이터선택54.8/LTE베이직을 사용중이신 건 알겠는데..
    19요금제의 정체를 모르겠습니다 ㅠ)
  • 고기님의 사진
    고기19.01.0919년 01월 09일, 16시에 작성
    19 요금제를 잘 못 적어드렸네요 ㅎㅎ;
    Y틴 20입니다. 아직 학생에다가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이 요금제는 변경 없이 쓰게 될 거 같아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1.0919년 01월 09일, 16시에 작성
    고기 오오, Y틴 20이였군요
    설마 요건가~하고 짐작하긴 했었는데 확실치않아서 여쭈었거든요!
    피드백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하나씩 정리해드릴테니
    이번에도 잘 따라와주시어요 ㅎㅎ


    1. LTE데이터선택 38.3을 쓰고 있는 휴대폰 2대 모두
    "LTE베이직"으로 변경해주십시요~!

    두 요금제의 통화량/데이터량은 동일한데
    금액차이는 5,390원이나 나기 때문입니다^^;;

    - LTE데이터선택38.3 (월 38,390원) 데이터 1GB / 통화무제한
    - LTE베이직(월 33,000원) 데이터 1GB / 통화무제한
    요런 스펙을 가진 요금제거든요~
    LTE베이직이 가장 최근에 나온 신형요금제인데 가성비 괜찮게 나왔어요 ㅎㅎ


    물론, 요렇게하면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은 5,500원 줄어들게 되어요
    하지만 휴대폰 2대를 LTE베이직으로 변경한다면 ->
    총 10,780원을 세이브하실 수 있잖아요~?
    거시적으로 보면 이게 이득이랍니다 ㅎㅎ


    2. 혹시 데이터가 항상 모자라는 분이 있다면
    적은 기회비용으로 휴대폰 요금제를 한단계 업글시켜볼 수도 있어요

    이를 이해하시려면
    먼저 KT의 결합상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데요!
    KT유무선 결합상품이름은 "총액결합할인"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결합된 휴대폰들의 합산요금에 따라 => 요금할인을 부여해주고 있어요

    ① 2.2만원 미만 이면 총 2,200원
    ② 2.2 ~ 6.49만원이면 총 5,500원
    ③ 6.49 ~ 10.89만원이면 총 11,000원
    ④ 10.89 ~ 14.19만원이면 총 22,110원
    ⑤ 14.19 ~ 17.49만원이면 총 27,610원
    ⑥ 17.49만원 이상이면 총 33,110원이 할인됩니다
    (이는 인터넷 / 휴대폰요금에 쪼개져 들어가요)

    즉, 현재상황으로 보면 고기님댁 합산액은 185,570원입니다
    ⑥ 번구간에 해당되서 총 33,110원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는거죠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대로 휴대폰 2대를
    LTE베이직으로 변경하면 합산액은 174,790원이 됩니다
    즉, ⑤번 구간으로 내려가서 총 27,610원 할인 받아보실 수 있어요

    진짜..딱 110원 모자라서 ⑥번 구간을 못 가는거죠..ㅎㅎㅎ
    KT가 상품을 아주 잘 만들었어요!! (^^;;;)


    그래서 한분의 휴대폰 요금제를 업글해주시면~?
    다시 ⑥번 구간에 진입하게 되고요!
    그만큼 추가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적은 기회비용으로 휴대폰 요금제를 업글하는 셈이 되어요 :)

    여기까지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실런지요~? +_+


    짐작하기론 3만원대 요금을 쓰고계신 분들은
    더 이상 데이터가 필요없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녀분도 필요가 없다고 말씀해주셨으니
    남은 건 LTE데이터선택 54.8을 쓰고 계신 분인데요 ㅎㅎ

    혹시 데이터가 항상 모자라다고 하시면
    이 참에 데이터선택 65.8으로 업글하는 게 어떨까요~?

    그러면 납부해야하는 요금은 11,000원 비싸지지만
    ⑥번구간에 진입한 덕에 5,500원 추가할인이 발생합니다!
    결론적으로 5,500원의 기회비용으로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 셈이여요^ㅡ^

    LTE데이터선택 65.8 요금제는
    데이터 완전무제한 요금제거든요+_+b


    매달 5,500원의 기회비용으로
    데이터 무제한의 영광을 만끽할 수 있다면
    분명 노려봄직한 기회일 겁니다 ㅎㅎ

    물론, 무제한까지는 필요없다면
    LTE데이터선택 38.3요금제를 ->
    LTE베이직으로 변경하는 것만 취해주셔도 무방해요♡
    가족분들과 말씀나눠보시고 편하신대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3. 참! 휴대폰 요금제 변경을 결정해주셨다면
    이는 "월초"에 변경해주시는 게 좋아요~!

    통신사들은 휴대폰의 "기본 데이터"도 일할계산 해버려서
    휴대폰 요금제를 바꿨을 뿐인데 요금폭탄을 맞으실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ㅠㅠ

    일례로 매달 기본제공되는 데이터가 300MB 이라면
    1~23일날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데이터량은 230MB 입니다(300MB÷22/30)
    만약 이보다 더 사용했다면 0.5KB당 0.01원 과금되어요;;

    1일부터 지금까지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셨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휴대폰 요금제 변경은 안전빵(!)으로
    2/1일에 진행해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ᴗ•́)و ̑̑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고 노오오력 했는데도 어려워 보이네요ㅠㅠ
    혹시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바로 달려와 답변드리겠습니다^^
  • 고기님의 사진
    고기19.01.0919년 01월 09일, 18시에 작성
    답변 감사합니다~ 바꾸게 될 날이 확실해지면 다시 문의 드릴께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1.0919년 01월 09일, 18시에 작성
    고기 오오 넹! ^ㅡ^
    이렇게 인사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도움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셔요!
    참고로 글이 오래되어도 댓글이 달리면 제게 알림이 와서
    금방 달려올 수 있거든요 :)

    그럼 고기님도 좋은 하루 되시고요!
    나중에 또 뵈어유~ (❁´▽`❁)
  • 사은품 입금에 문제가 있으신가요?
    이번 "금요일"이 사은품 입금 예정일이었는데, 아직 입금내역을 확인하지 못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전화번호를 남겨주세요^ㅇ^
      본사의 전산 처리지연으로 금요일분 사은품 지급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는데
    월요일 오전에 빠르게 처리하고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ㅇ^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2]
신정권 04-03 04-03 조회 292440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10]
신정권 01-30 01-30 조회 342107
79440 [SK] 3년 약정 연장 관련 상담
날개의계… 22:51 1분 전 조회 3
79439 인터넷 가입 문의
dooroo**** 20:22 2시간 30분 전 조회 11
79438 인터넷 장기 사용 문의
minam**** 17:13 5시간 39분 전 조회 13
79437 인터넷 개통 문의 드려요~~~
임은 15:42 7시간 11분 전 조회 23
79436 KT 사용중인데 몇가지 문의 좀 드립니다.[1]
KaRaS 13:46 9시간 6분 전 조회 59
79435 약정끝나기전에 미리 문의드려요
하은하준… 12:15 10시간 37분 전 조회 27
79434 휴대폰 인터넷 결합문의
더지님 10:12 12시간 40분 전 조회 19
79433 신규가입으로 인터넷 +TV 번경하려고하는데요
il**** 09:38 13시간 14분 전 조회 38
79432 kt패밀리 인터넷+tv문의
jk**** 09:29 13시간 23분 전 조회 24
79431 SK인터넷, TV 가입 문의
요물 03-23 03-23 조회 57
79430 휴대폰 인터넷 결합할인 문의드립니다
오키토키 03-23 03-23 조회 12
79429 SK 3년 약정완료 후 통신사 변경 또는 재약정 문의 건
둥이아빠 03-23 03-23 조회 47
79428 예전에 문의 남겼는데 이어서 남깁니다
03-23 03-23 조회 26
79427 500mb 인터넷 추천
toto 03-23 03-23 조회 37
79426 혹시요..
홍쿠닝 03-23 03-23 조회 15
79425 LG인터넷 2회선 재약정 문의요
알럽코리… 03-23 03-23 조회 35
79424 u플러스에 가입하면서 동시에 폰도 새로 u플러스로 가입하려고 하는…
KOSSY 03-23 03-23 조회 20
79423 skb 중도 해지 관련
나폴리 03-23 03-23 조회 23
79422 SK 인터넷+TV 신청 취소 부탁드립니다.
강현필 03-23 03-23 조회 44
79421 KT로 통일할까 하는데요
k1k**** 03-23 03-23 조회 36
79420 TV,인터넷,전화기 결합문의드립니다.
새힘공인… 03-23 03-23 조회 25
79419 kt로 여러 가지 쓰는데요
zin 03-23 03-23 조회 13
79418 안녕하세요 문의합니다.
03-23 03-23 조회 19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