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진님의 글

인터넷 질문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진
  • 댓글: 3
  • 조회: 968
현재 sk 쓰고 있는데 곧 약정이 만료 됩니다

인터넷 상담전화가 엄청 오고 있는데요

연락온 내용이 의무 사용기간이 6개월이라고

6개월마다 통신사 이동 하면서 추가로 지원금을 계속 준다고

하는데요 이게 괜찮은건가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김진님 ^▽^
    백메가 상담원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게시판 통해 만나뵙게 되어서 너무 반갑고 또 감사드리옵니다!!! ^_^~


    ============================================================

    오! 이제 약정 만료가 다가오니...
    어디선가 계속 인터넷 가입  권유가 걸려오는군요 ^^;
    그것도 의무사용기간 6개월 마다 추가 지원금을 드리겠다는 조건으로요!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100%의 확률로 피싱... 즉, 낚시입니다 ㅠㅠ

    1) 약정 내에 해지하신다면 무조건 위약금이 발생하는데요~
    피싱 업체는 몇 개월 뒤 위약금을 대납해드린다고 말해놓고
    나중에 가서는 말을 바꾸거나 잠수를 타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ㅠㅠ
    만약 6개월 뒤 해지하시고 대리점에 대납을 요청하셨는데 피싱 업체에서 잠수를 타게 된다면..?
    해지로 인해서 부과되는 위약금은 모두 고객님들께 부담이 되어버립니다...

    2) 심할 때는 처음 가입으로 약속 받으셨던 사은품 조차
    제대로 받지 못하시는 경우도 있구요 ㅠㅠ

    3) 게다가 가입하신지 '1년' 내에 해지하신다면
    받으셨던 사은품 중 일부 혹은 전액이 환수된답니다 ㄷㄷㄷ


    이러한 회사들은 거의 바지 사장(!)을 두거나, 유령 회사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신고를 하더라도 잡기가 어렵답니다 ㅠㅜ
    구제받으실 수 있는 방도가 없지요....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번호도 또한 대포 번호일 확률이 큽니다

    이렇게 다른 곳에서 위약금 대납이나 6개월 ~ 1년 주기로 이동하시길 권유한다면
    절대 네버에버~~ 1퍼센트의 관심도 주지 마세요!



    ============================================================

    아래는 저희 백메가로 문의주셨던 여러 고객님들의 피싱전화 사례들입니다~!
    꼭 한번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미리 사례들을 알고 계신다면 좀 더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만화] 사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38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혹시나 해당 피싱 대리점에서 다시 전화가 온다면,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 것인가?
     한번만 더 전화한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 고소하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스팸 대리점에서 전화가 올 수도 있으니
    스팸 차단 휴대폰 어플인 "후후 / 후이즈 / T전화" 등을 다운받으셔서
    사전에 피싱전화를 차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D


    ============================================================

    참고로...
    보통 인터넷을 가입하실 때에는
    1) 인터넷 품질
    2) 유무선 / 패밀리 결합
    두가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합하실 회선이 마땅치 않다면
    기존 SK를 재약정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
    재약정은 본사를 통해서만 가능하구요~!!

    혹시나 지금 사용하시는 SK 서비스의 품질이 마음에 드시지 않아
    해지를 원하신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리고 궁금하신 점 있다면
    절대로 부담갖지 마시고 무엇이든지 다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김진님~!!
  • 회원님의 사진 김진
    @김사라네 약정은 4월에 끝나구요
    Sk 품질이 너무 안좋아서 바꿀려고 하거든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김진헛! 그러시군요!?
    품질이 좋지 않다면 SK가 비대칭망으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러한 비대칭 망이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

    아래 약관을 살펴보시겠어요!?

    http://www.skbroadband.com/footer/Terms.do

    위 SKB 링크로 들어가셔서
    [인터넷 서비스 약관] ->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 - 다운로드]를 눌러
    약관 전문을 다운로드 하시면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5장 계약사항의 해지
    제19조 (해지)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나머지는 생략합니다~!)


    ================================================================

    <해지 방법>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정으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제대로 된 품질로 서비스를 해야 할 통신사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죠!


    헌데...
    사실 아무리 비대칭 망 품질이 안좋더라도
    보통 다운로드 속도는 최저보장기준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따라서 6번 규정으론 위면해지를 받으시기는 조금 어렵구요...!


    보통 3,4번의 이유로 많이 해지 확답을 받으시는 편입니다

    "파일을 전송할 때나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자꾸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SK 속도가 정말 제대로 안나오고 있는지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인터넷 기사님들도 자주 사용하시는 속도 측정 사이트인 벤치비 입니다 :D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우선 이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결과값을 말씀해주신다면
    확인 뒤에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가능하시다면 사진으로 첨부해주시면 더더욱 좋아요~ ^^

    ☆ 무선 공유기를 통해서가 아니라, 꼭 유선을 통해서 직통 연결 확인해주세요!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유무선 모두 측정해주시구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