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치즈님의 글

kt 인터넷 인터넷전화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치즈
  • 댓글: 5
  • 조회: 1,059

안녕하세요 현재 sk 브로드밴드 인터넷과 전화를 사용중인데요

 

부모님께서 가입을 하셨어서 최초가입일이 2003년 4월 언저리더라구요 한번도 직접 갱신하신적이 없다는데

 

자동으로 재갱신된다면 3년주기로 2018년 4월즈음 맞겠죠?

 

그런데 요즘 인터넷이 너무 자주 끊겨서 kt 인터넷으로 바꿔볼까 합니다.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3동 대우효령아파트인데요  얼마전에 sk 쪽 망을 뺐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화와 LTE가 안터져서 sk 중계기? 증폭기도 따로 신청해서 설치해놓은 상황이구요 와이파이도 별로 품질이 좋지는 않네요

 

가족들 휴대폰은 모두 skt를 쓰고있어서 부모님께서 반대하시는데 도저히 끝까지 사용할 자신이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kt 500 + 인터넷 전화

 

kt 100 + 인터넷 전화

 

의 요금과 사은품이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치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오잉!? 아마 인터넷과 핸드폰 둘다 문제가 있어서
    무선장비와 유선장비를 뭉뚱그려 혼동하신 듯 한데요~!
    아래에서 하나하나씩 짚어가며 말씀드리겠습니당ㅎㅎ


    1. 먼저.. SK의 L2스위치 장비같은 것을 뺐을리는 없고요^^;
    아파트에 설치되어있던 무선통신(3G/LTE) 중계기를 뺐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중계기 안테나에서 나오는 주파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발암 이슈가 있어서 건강문제로 빼는 경우가 많거든요 +_+

    해서, 엄청나게 큰~~~ 중계기를 없애고나니 LTE가 잘 안 터져서
    댁내에 따로 작은 중계기를 설치해주었을 거예요ㅎㅎ


    2. 대표명의자분의 동의없이 계약을 재갱신할 수 없기 때문에
    SK인터넷은 옛날옛적(!?)에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을텐데요..
    그동안 모뎀과 공유기를 단 한번도 끈 적이 없으시지요~?
    요즘들어 문제가 생겼다면 유선 인터넷은 이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한달에 한두번 정도는 꺼두셨다가
    10~15분 후에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_+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모뎀이나 공유기와 같은 장비들은 주기적으로 꺼두셨다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긴 후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3. 와이파이 문제 원인은 크게 4가지라고 볼 수 있어요~!
    이 중 하나가 원인일 수도 있고요,
    여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일 수도 있지요^^;;

    1) 공유기 스펙의 문제

    와이파이를 제어(?)하고 관할하는 주최자는 와이파이 공유기인데요..
    이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입니다.

    즉! 공유기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경우에
    자연적으로 속도가 저하되는 것이죠ㅠ
    접속량(연결대수)이 많아지면 더 심해져요.

    마치 저가형 컴퓨터에서 멀티태스킹(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는 것)을 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본질적인 인터넷 속도의 문제

    공유기도 근본적으로는 유선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유선 인터넷의 품질 자체가 나쁘다면 ->
    이에 연결된 공유기도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해요.

    와이파이를 -> 수도꼭지
    인터넷을 -> 수도관이라고 가정할 때

    수도꼭지가 아무리 비싸고 좋아도
    수도관 자체에 문제가 있어 수돗물이 졸졸졸 나온다면
    수도꼭지가 제 역할을 못 하겠지요? ^^;;


    3) 설정(세팅)의 문제

    공유기의 설정을 잘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채널 간섭이나 기타 등등.. 문제가 다양한데요~!
    사실 이 문제는 일반 사용자 레벨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아요 +_+

    세부 설정을 잘못 건들여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세팅 자체를 건드리지 않으면 문제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지요ㅎㅎ


    4) 환경의 문제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근거리 무선 통신망"이에요~! 말그대로 근거리용이죠^^;

    즉!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는 주파수이기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저~~~멀리 구석에 설치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다면 (또는 문/벽등의 장애물이 많다면)
    전파가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ㅠ

    해서, 신호가 약해지는 만큼 속도가 저하될 수 있어요.


    이 중에 제가 주목하는 부분은 "1번"입니다 +_+
    SK인터넷 원천 망 자체 문제가 없고
    설정 문제 나타나는 것이 흔치 않거든요ㅎㅎ
    최근에 나타난 문제라면 환경이라고 보기도 어렵고요;;

    한 통신사만 쭉~~~ 이용하면서 공유기도 함께
    오랫동안 사용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요것이 맞다면 공유기 성능 문제(노후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ㅎㅎ

    해서,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용!?
    이번에 바꾸는 것이 좋을지 함께 설명드릴게요^0^


    3. KT의 인터넷 망이 가장 좋고 안정적인 것이 사실이에요.
    왜냐하면!?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고
    오늘날에도 가장 많이 인터넷 구축 예산을 쏟아붓고 있거든요 +_+
    (LG와 SK의 인터넷 구축 예산 다 합쳐야... KT랑 똑같습니다^^;)

    하/지/만/ 치즈님 댁까지 깔려있는 SK인터넷 망도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면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ㅎㅎ

    인터넷은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쉽게 말씀드려서,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_+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요기 아파트라면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서
    앞서 살짝 말씀드렸듯이 원천 망 자체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KT로 이동하는 것이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아이쿠야... 답변드리다보니 말도 길어지고
    오히려 제 질문이 더 많아졌는데요ㅎㅎ
    일단은 문제를 하나하나씩 짚어보고 결정하심이 좋으니
    아래 세가지만 확인해보시고 알려주시겠어요~!?

    1) 모뎀, 공유기 장비를 몽땅 껐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고 ->
      다시 켜본 후 사용해보시고 어떤지 말씀해주세용~
      (계속 끊김 문제가 심각한지요^^;)

    2) 혹시 다른 단말기로 유선 연결해서 사용해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나요?

    3)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무엇인가요~!?

    요렇게요ㅎㅎ

    그러면 공유기를 교체하는 것이 정답일지,
    다른 해결방법이 있을지 열심히 강구해보겠습니당 +_+
  • 회원님의 사진 치즈
    헉 정말 자세하게 답변해주셨네요ㅠㅠ
    원인으로 써주신것에서 해당하는건 아마 공유기를 계속 키고있던것이 문제가 되었던것같아요  공유기 위치가 손대기 힘든곳이라 딱히  꺼둔적이 없거든요 항상 문제가 생길때만 선을 뺐다 꼈는데 주기적으로 해줘야 되는 일이었다니..

    아래는 답변입니당

    1) 껐다 켜서 2일째 사용중인데 딱히 문제는 없는것같아요

    2) 예전에 있던 랜선은 직접연결할수 있었는데 거실에 모뎀을 설치하고나서 직접 컴퓨터에 연결하기에 길이가 부족해요ㅠㅠ 다른 단말기는 없구요

    3) 공유기는 구매한지  2년?정도 된것같아요
    모델명은 iptimeN704bcm이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치즈앗 역시나 장비들이 오랫동안 휴식을 못해서 문제가 생겼던 거네요 +_+
    지금은 잘 이용 중이셔서 정말 다행입니다ㅎㅎ

    공유기는 2년 정도 되었으니 노후화 문제는 없지만
    현재 공유기 제조사들이 기가급 공유기 제조에 에너지를 쏟고(?) 있는지라
    100메가급 공유기는 뒷전인 상황이어서요..
    아무래도 기가급 공유기보다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혹~시라도 와이파이 연결이 조금 아쉽다고 하신다면
    익스텐더를 활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bb

    이것은 공유기의 신호를 받아 확장기의 안테나 반경만큼
    신호를 증폭시켜주는 좋은 친구랍니다~♡

     - (╭☞• o• )╭☞ 와이파이 확장기(익스텐더)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002


    1. 자~! 일단 그동안 컴퓨터도 무선 연결로 이용하셨을텐데...
    랜선(커플러 작업된 거 +_+)을 길이별로 구입할 수 있는지라
    요번에 구입하시어 유선으로 연결해서 이용하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무선보다는 유선 연결로 이용하는 것이 안정성이 더욱 짱짱(!?)이니까요♡

    기사님을 소환(?)하시어 댁내이전설치를 요청하셔도 되기는 하지만
    이전설치비(11,000원)가 들기 때문에 직접 작업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_+


    2. 가족분들 모두 SK핸드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엄청난 할인혜택을 받고 계실거라
    지금 상황에서는 인터넷도 SK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득인데요~!
    재약정과 함께 조금이나마 추가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다만, 이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도와드릴 수가 없고요ㅠ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해요.

    전화하실 때에는 그냥(?) 재약정하려고 한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함께 발휘해주세요 +_+

    요것은 해지할 마음이 없더라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0^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3.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ㅎㅎ

    "한참 전에 약정기간이 지났는데 이번에 재약정을 할지, 말지 고민됩니다.
    다른 통신사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을 낭낭하게 챙겨주겠다길래
    이참에 가족들 핸드폰과 인터넷 통신사를 몽땅 이동할까 하는데
    만약 SK를 계속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 인터넷을 잘 쓰고 있어서 웬만하면 계속 쓰고 싶은데
    오래 사용해도 딱히 혜택이 없는 거 같아 섭섭합니다~"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설명드릴 거예요.


    그런데... 재약정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해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아용 +_+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지만ㅠㅠ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성공하셔서 든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와이파이는 조금 더 이용해보시고 아쉽다 싶으시면
      익스텐더를 활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2) 랜선은 따로 구입하시어 컴퓨터에 유선 연결로 이용해주세용^^

    3) 핸드폰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인터넷도 SK로 쭉 이용하시기는 것이 이득입니다 +_+

    4)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ㅎㅎ

    물론... 백메가에서 타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치즈
    자세한 답변감사드려요!!
    앞으로 인터넷 바꿀일있으면 꼭 여기서 상담받을게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치즈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ㅎㅎ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어도 좋으니
    인터넷에 대해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편히 들러주시고요~!
    심심한(?) 날이나 한 번씩 백메가가 생각나실(?!) 때도 가끔 들러주시겠어요!?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거예용 +_+

    그럼.. 치즈님과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