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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인터넷 가입 사기를 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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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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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상황이

 

기존에 쓰고 있던 SK가 있는데

 

LG에서 사은품(상품권 7만원+ 현금 18만원)에 기존 통신사 해지시 위약금도 전부 다 주기로 했었습니다

 

그래서 가입하고, 시간이 지나서 기존 통신사였던 SK 해지 할려고 하는데

 

혹시나 해서 LG 가입 상담해주셨던분한테 연락하니 연락 안받고 없는 번호라고 뜨더군요

 

그래서 101번 전화해서 어떻게 된건지 그부분 알고있는 상담원이랑 연결 됐더라구요

 

알고 보니 LG 가입 상당해주셨던분이 잠수 타셨다고 하고-_-...

 

일단 다시 SK 연결해서 쓰고

 

LG는 해지했습니다(101 상담원 연결된분[A라고 칭하겠습니다]이 고객이 최다한 피해 안가게 LG꺼 3개월 쓰다가 다시 sk로 넘겨준다는 식으로 한다던데, 이미 신뢰가 뚝 떨어지고 LG는 더 이상 쓰기 싫어서 그냥 해지했습니다)

 

여기서 부터가 의문인데

 

A분이 위약금이랑 + 대리점 사은품을 내야 된다고 했습니다(잘못은 LG측에서 한건데-_-). 안주면 나중에 채권추심까지 들어간다고 겁주고..

 

그리고 기기회수하기까지 남은 기간 동안 계속 문의를 넣고 했는데

 

또 다른 상담원과 연결 됐는데(B라고 하겠습니다) 이 분도 기기 회수가 다 끝나면 대리점 사은품 받은건 계좌로 직접 넣어 줘야한다고 하며 개인 번호로 환수 계좌를 문자로 보내줬습니다. (상품권 7만원 + 현금 18만원해서 총 25만원)

 

B분에게 어디지점이냐고 물으니 대구 칠곡 상위부서. 본사 직영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며칠 지나고 오늘 택배에서 기기를 회수 해갔습니다

 

위약금은 계좌에서 다음달 요금으로 빠져 나간다는걸 알고있는데, 문제는 대리점 사은품이라

 

혹시나 해서 101로 전화해서 현금 사은품 회수를 어떤 방식으로 하냐고 문의를 했습니다

 

다시 보니 상품권 같은경우는 본사에서 지급하는거라 이미 위약금에 포함된것이라도 하더군요

 

즉, 제가 대리점에 줘야할건 현금 18만원입니다. 이 부분이 찝찝해서 B분에게 전화를 하니 전화를 안받네요;

 

A분에게도(070으로 시작하는 번호..) 연락을 계속 하는데 지금은 전화를 받을수 없다고 자동음성만 뜹니다

 

이미 사기를 당한지라 의심이 더욱 들어서 101로 전화하고 대구 칠곡 본사 직영점 번호를 알아내서 연락했습니다

 

그런데 거기선 B분 전화번호가 없다더군요. 자기 직원들은 다 08로 시작한다면서요

 

 

제가 글을 너무 못쓰는데다 사기는 첨 당해봐서 너무 횡설수설하네요

 

그래서 의문점은 저 A,B 분도 사기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그리고 위약금은 본사에서 챙겨 가는건 괜찮지만. 사은품 같은경우 대리점에서 환수해 가는데

 

지금 연락도 안되고, 지로나 문자로 환수해야된다고 올때까지 대리점 사은품은 안내도 되는건가요?

 

채권추심도 날라온다고 하던데, 당장 안준다고 바로 신용불량자 되고 그러진 않겠죠?

 

너무 믿음이 안가서 의심만 계속 생기네요..

 

현 상황에서는 대리점 사은품 같은경우는 환수하지 말고 본사 위약금만 내는게 좋을까요?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ZRB님!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제목에 "사기"라고 써져있어서 놀란 마음에 얼른 뛰어왔어요ㅠ

    아이쿠야.. 어디선가 인터넷을 가입하셨는데..
    큰 문제가 있으신 상황이네요ㅠㅅㅠ..

    처음 겪으시는 상황에 많이 당황하셨겠습니다ㅠ

    먼저 위약금 대납은 100% 사기입니다.

    1) 이 중 절반은 위약금 대납을 명목으로 먹튀(?)를 진행하는 케이스이고

    2) 나머지 절반은 "보조금(사은품)을 위약금에 보태쓰시라" 라는 걸
        이해하기 어렵게 돌려말하는 케이스입니다^^;


    그럼 나머지는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가장 큰 문제는 "본사의 태도" 입니다.

    1) ZRB님의 상황을 이미 본사에서 알고 있었고,
    2) 더 자세한 내용을 설명했음에도 불구하고
    3) "책임을 면피하려는 태도"가 문제죠.

    모든 계약은 계약서가 존재해야 하고,
    통신상품은 녹취파일이 계약서를 "갈음"합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이 맞다면,
    해당 대리점에서 "불완전 판매"를 행한 셈이고,
    본사 차원에서 조정/중재를 마땅히 해야하는 것이지요.

    즉, 제일 중요한 것은 "사실 확인"이며,
    사실 확인을 위해 녹취록을 확인해달라고 강력하게 요청해야 합니다.


    ▶  A가 누구고, B가 누구이며, 어디 소속인지?
    또한 과실은 누구에게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LG의 복잡한 구조와 규칙까지 ZRB님께서 신경쓰실 필요 없다는 말이지요.

    제일 중요한 건, 본사 고객센터(101번)에 민원 제기 하시는거에요~

    민원제기 사유는 아래처럼 말씀해주시면 되어요.

    1) 불완전 판매에 의한 해지임에도 불구하고,
    2) 본사 차원의 구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3) 할인 반환금과 보조금의 환수를 종용하며..
    4) 채권 추심을 이용해서 겁박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5) 신의 성실의 원칙을 위반한 처사이며, 선의의 소비자로써 감당하기 힘든 사례 입니다.

    사실.. 다른 곳에서 이런 어려운 일을 겪으시고..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셨던 분들이 꽤 계시는데요!

    민원을 통해 위약금을 좀 조정 받으시거나, 면제 받으셨던 사례도 있었어요!
    그러니 겁먹지 마시고 먼저 본사에 민원을 넣어주십시오!

    제대로 된 설명 없이 계약하게 되어 피해를 입은 고객님께..
    또 다시 정확한 설명 없이 위약금 / 사은품에 대해서만 설명하다니..
    개인적으로는 조금 불쾌하기까지 하네요ㅠ..


    ▶ 본사가 말이 안통한다면?

    소비자보호원과 방송통신위원회의 중재/조정을 요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세금 열심히 내셨을텐데
    이럴 때 이런 국가 서비스도 받아보셔야지요!

    민원 내용은 본사에 제기한 민원과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본사에 민원 넣어보신 후라..
    국가기관에 넣는 민원이라 해도 그리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 채권추심은 신용등급과 영향이 있을 수도 있어요.

    참고로 채권추심 우편물을 수취거부하면
    극단적으로는 주민등록말소까지 가능합니다ㅠ

    통신사/금융권에서 기인한 채권추심이라면
    100퍼센트 신용 등급 하락 + 문제가 되겠지만
    민사(개인vs개인)적 채무라면 신용등급의 하락이 없습니다.

    대신 소송에 휘말리실 수 있겠지요^^;


    자, 이제 무엇을 하셔야할지 감이 오시나요~?

    1) 가장 먼저 본사에 불완전 판매에 대한 민원을 제기해주시고,

    2) 안먹힐 경우 소비자 보호원과 방송통신 위원회에
        민원(중재/조정)을 넣겠다고 말씀해주세요.

    3) 그래도 꿈쩍 없으면 -> 실제 민원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LG는 6시면 딱 하고 문이 닫혀버리니 본사에 민원부터 넣어주시고요!
    알려드린대로 진행하시다가 ->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제가 얼른 달려와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Z****
    @이소영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참..몇몇 때문에 세상 불신만 생겨나네요. 답변주신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ZRBZRB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답변드렸던 소영씨가 아니어서 노..놀라셨지요? ^^;;
    오늘 휴가내고 급 여행을 떠나서
    제가 깜짝(?) 등장했습니다ㅎㅎ


    사람사는 세상이 참 아름답기도 하고 슬프기도 합니다..ㅠ
    개인 딜러가 인터넷 가입을 음성적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고
    불법TM 업체들도 어마어마하게 많다 보니
    사기나 기만 등의 문제도 정비례하게 크거든요ㅠ

    가~~~끔씩 백메가에 고객님들께서 제보해주시는데
    확인하고 얘기가 오가는 과정에서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본사에서 완전히 모른 척 하지는 않고 도의적인 책임으로
    위약금 감면이나 면제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_+

    그동안 마음 고생 많으셨을텐데 (지..지금도ㅠ)
    부디 빠른 시간내에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라****
    억울한 일을 당해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인터넷에 구글링 하다가 이 게시글 발견했습니다.
    질문 하나 드려도 되겠습니까?
    댓글로 남겨도 이걸 보실지 모르겠는데..
    지푸라기 집는 심정으로 남겨봅니다 ㅠㅠ

    다름 아니고
    얼마전에 모 메이저 통신사의 본사 직영 영업점이라는 곳에서 연락이 와서
    기가 인터넷, TV 합해서 월 2만원에 사용할 수 있고 사은품도 현금 30만원으로 챙겨드리겠다며
    오늘밖에 시간이 없으니 빨리 결정하시라고 종용을 하더라구요
    지금 전화 끊으시면 다른 분에게 기회가 넘어가니 빨리 선택하시는게 좋다고 급박하게 안내하는 통에
    정신이 없이 가입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요번달 부과되는 고지서를 봤는데 2만원은 커녕 7만원이 넘는 금액이 부과됐더군요
    첫달 출동비를 제외하더라도 월 3만원이 넘습니다..
    통신사에 직접 전화해서 어떻게 된거냐고 물어보니
    사실은 이것도 제가 2월에 전체를 사용한게 아니라 도중에 가입한거라 적게 부과된거고
    사실은 월 4만원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본사 직영점이라는 곳에서 2만원 밖에 안된다고 사기를 친건데 본사에서 책임져야 되지 않냐고 하니
    거기는 본사가 아니고 일반 대리점이고 본인들이 책임질 수 있는게 아니라고 딱 잘라버리지 않겠습니까...
    제가 어리숙해서 사기를 당한게 맞다고 하더라도 그래도 본인들 회사로 가입한 고객은 맞는데
    속상하겠다느니 그런 말 일언반구도 없이 딱 잘라버리는게 어딨습니까..
    직영점이라고 말했던 그 대리점도 지금 전화도 안받고 정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아직 사은품도 일부 밖에 받지 못했고 (10만원) 나머지는 캐시백? 형태로 4월 초에 드린다고 그랬는데
    아마 이것도 못받을게 확실해보입니다
    제가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백메가님..
    제 머리로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정리가 안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라시온안녕하세요~ 라시온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급박하게 남겨주신 글을 확인했습니다 ㅠㅠ

    '메이저 통신사 본사 직영점'이라는 곳의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셨는데,
    가입 후에 살펴보시니
    부과된 요금이 상이하며, 사은품도 확실치 않은 상황이군요 ㅠㅠ

    아이고.. 정말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백메가로 글을 남겨주시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셨을지요...



    우선..
    정말 아쉽게도 99% 피싱 업체가 맞아보입니다..

    "오늘 밖에 시간이 없다"
    "전화를 끊으시면 다른 분께 기회가 넘어간다"
    "캐시백 형태로 나중에 돌려드리겠다"
    이러한 문구는 피싱업체의 단골 레파토리입니다 ^~^;;


    아마도 2만원 언저리의 요금을 제시 받으신 것 같은데..

    정말 '사장님이 망했어요' 수준의 미친(?) 특별판매 상품이 아니고서는
    인터넷과 + IPTV를 합해서 보통 3만원 정도가 부과되거든요..
    (휴대폰 결합이 없다면요!)

    예전에 백메가에서 일시적으로 진행하던 특판 또한
    29,700원이라는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아마도 '휴대폰 결합과 제휴카드할인을 합해서'
    2만원 대의 요금으로 계산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

    괜찮은 사은품 조건을 제시하는 곳도 간혹 있기는 하지만,
    이 곳은 '캐시백'이라는 불안전한 방법을 제시하였고
    처음부터 요금 자체도 거짓 안내를 드렸기 때문에
    아무래도 피싱을 작정(?)한 듯 합니다..


    이러한 피싱 업체들은 바지사장에 하루살이 회사이기 때문에
    신고하더라도 잡히기 어렵고, 잡히더라도 제대로 보상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ㅠㅠ

    백메가에서도 몇년동안 자주 신고를 취했었는데,
    잡지 못했다는 회신만 받아왔거든요..ㅎㅎ
    참 입맛이 씁쓸합니다..





    그래도 이대로 가만 있을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작게나마 이 피싱업체에 정의의 철퇴를 내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보았습니다!

    ① 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
    ② 사이버 안전국(경찰)
    이렇게 두 곳에 신고를 진행하시는 겁니다

     
    우선 방송통신위원회가 신고대상이 될 수 있는 명분은..

    1) 해당 피싱업자들도 결국 '유통과정'을 통해 접수를 넣어야 할 텐데요~!
    이 유통과정에 단속 의무를 가진 통신사 본사/센터/지사들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했다는 뜻이 됩니다

    2) 제가 정확한 상담 내역을 알지는 못하나..
    예상컨데 단순한 아웃바운드 영업 행위가 아닌
    불완전 판매 행위(정확치 않은 고지, 오인을 유발하는 언행)를 시도했을 겁니다

    이러한 명분이 생기기 때문에 신고 대상이 되는 것이죠

    (방통위로로 바로 넣는 것보다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이 곳에서 적절한 기관으로 ---> 이첩을 행해주기 때문이에요 ^_^)


    그리고 사이버 안전국가 신고 대상이 되는 명분은

    1) 처음에 불법 수단으로 개인정보인 연락처를 탈취했다는 점과
    2) 이를 악용하여, 불법적인 아웃바운드 영업행위를 취했다는 점입니다...!

    쉽지 않은 절차이겠지만..
    꼭 진행하여 조금이라도 보상 혹은 피드백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앗, 그리고 해당 통신사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 가입하신 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식으로 민원제기를 진행해보시겠어요~!

    판매사의 불완전 판매행위를 그대로 방치했다는 점에서
    충분히 소명을 요청하실만 합니다
    이를 책임지는 조건으로 '위약금 면제'를 요청해보시구요!

    만약 통신사에서 위면해지 조건을 받아들인다면
    라시온님께 가장 메리트 있는 통신사를 찾아서
    안정적인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부담없이 문의주시구요..!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시온님~




    P.S.
    그리고 이러한 아웃바운드 전화는 무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는 불법 피싱 업체들 중에
    나름 정상적인 가입 권유(?)를 드리는 곳도 가끔 있지만,
    보통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취득해서 전화 영업을 하는
    비양심적 피싱업체일 가능성이 99% 이거든요 ㅎㅎ ^^;
    앞서 말씀하셨던 조건 자체도 터무니 없구요...

    혹시나 또 피싱 대리점에서 다시 전화가 온다면,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 것인가?
     한번만 더 전화한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 고소하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스팸 대리점에서 전화가 올 수도 있으니
    스팸 차단 휴대폰 어플인 "후후 / 후이즈 / T전화" 등을 다운받으셔서
    사전에 피싱전화를 차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는 저희 백메가로 문의주셨던 여러 고객님들의 피싱전화 사례들입니다~!
    꼭 한번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미리 사례들을 알고 계신다면 좀 더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만화] 사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38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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