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하기 전에 여기 여러 글을 읽어봤지만 제가 잘 이해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상황을 말씀드리면 현재 kt 인터넷, TV, 일반전화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일반 전화기로는 한 달에 5-10분 통화도 안할 정도지만 세콤(S1?) 연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두고 있습니다.)
약정이 8월에 끝나 8월에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까 고민중입니다.
현재 SK 전화기 온가족 할인으로 5회선 묶어 써서 합계 30년 넘어 50% 요금 할인 받고 있는 상태라 SK 가 가장 좋은 조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2회선은 5-6만원 정도 요금제 사용중이고 가족 구성원 모두 밴드 요금제는 없습니다.)
(집은 서울입니다.)
일단 질문은 인터넷, TV, 전화기(또는 인터넷전화) 결합상품으로 갈아탔을 때 조건이 어떤가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은 100메가 또는 500메가 (기가 라이트) 고려중 입니다. 인터넷 사용 외에 게임 전혀 하지 않고 다운로드, 업로드 얼마 없습니다. 이것만 따지면 기가 라이트는 필요없을 것 같은데, 혹시 인터넷 속도랑 tv 수신이 연관이 있는지요?
온가족 플랜의 경우 월 이용요금에서 핸드폰 할인만큼 금액이 할인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는지요? 그럴 경우 온가족 할인으로 원래 휴대폰 요금 50% 할인받는 것은 그대로 유지되는 건지요? 한 명에게 몰아줄 수 있다 써있던데, 휴대폰 요금 할인은 그룹 내 원하는 사람 아무나 한 명이 받는거 가능한거지요?
그리고 온가족할인 대표명의자가 저인 경우 제 명의로 가입해야 하는지 구성원으로 되어 있는 다른 사람(예>아내) 명의로 가입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글 몇 개 읽어보니 LG 가 TV 는 제일 낫다고 되어 있던데 SK는 TV가 안정성이나 품질이 별로인지요? 현재 skylife 아닌 kt 인터넷 선 통해 보는데 반응속도, 화질 등 별다른 불만은 없습니다. 마눌님이 TV 를 즐겨 봐서 TV 리모콘 반응속가 늦다거나 화면이 잘 안나온다거나 소리랑 화면이 안맞는다거나 혹시 그런 일이 있으면 조건 다 필요없고 절대 할 수가 없어서 혹시나 문의드립니다. (UHD셋탑박스는 설치 불가한 지역은 실제로 설치 전에는 알 수 없는 건지요?)
결국 100mb( 또는 500mb)+ tv+ 유선전화 시 매월 요금은 어떻게 나오게 되는지도 계산 부탁드립니다.
공유기는 사는게 나은지 임대하는게 낫다 설명도 있던데 공유기는 인터넷 전화 쓸때만 같이 들어오는 거지요? 지금 Kt 는 들어오는 선에 제가 사놓은 공유기 물려서 집안에서 와이파이 및 무선랜 통한 컴퓨터 쓰고 있는데, SK 라고 해서 이렇게 쓰는 걸 막는 건 아니지요?
지역별 대칭형 지원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하셨는데 나중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지은지 10여년 된 빌라인데 지금 kt 인터넷선도 집 외부에서 창틀 구멍(?) 통해 끌고 들어와 쓰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것도 알려주시는지 모르겠는데 제휴카드에 SK브로드밴드 1Q Shopping 카드가 있던데 설명이 다음과 같더군요.
SKB 유선 통신요금 자동이체 및 전월 카드실적 1회 이상
사용시
매월 SK브로드밴드 통신요금 5천원 청구할인
- 월 1회 / 자동이체 및 전월 有실적 조건 / 월 5천원 청구할인 (총 24회 제공)
- SK브로드밴드 자동이체 外 전월 일시불 또는 할부실적 존재 시
전월 몇 십만원 실적이 아닌 매월 한 건 이상만 결제하고 통신요금 자동이체 되어있으면 2년간 할인이 된다는 건가요? 그렇다면 조건은정말 괜찮은 거 같아서요.
그런데 100메가 여기서 다른 설명 찾아보니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 있고 SK텔레콤: 온가족플랜 / 한가족할인, SK브로드밴드: 스마트다이렉트 / 온가족프리 / 온가족할인 이런 설명이 있던데 온가족 플랜시에는 sk 텔레콤이니 청구할인 혜택이 없는 건 아닌지요?
질문이 너무 길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