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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님의 글

인터넷 피싱 대처 문의드립니다.

  • 슈****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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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4월에  LG유플러스 가입해서 3년 약정으로 사용중이였습니다.

24년 12월에 설치해줬던 영업점이라면서 연락이 와서 통화 시 장비할인과 요금할인 약정이 다름 (왜냐하면 요금할인에 무료 4개월이 들어가있었음)

그래서 다음달 부터는 묶음할인이 풀려 요금이 19,800원이 더 청구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당시 저는 티비+인터넷(500메가)+iot(7,700원) =>휴대폰결합으로  총 40,700원에 사용중이였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kt로 9개월정도 옮겼다가 다시 u+로 오는게 더 혜택이 좋다고 했습니다.

(녹취들어보니 처음 통화때는 9개월 사용이라고 했다가 1년으로 바뀌어서 안내하네요)


당시 통화내용 요약하면

kt사용 요금지원됨(선입금 35만원 해주고 20만원은 u+로 돌아갈때 지급)

- kT가입 사은품으로 현금 35만원과 상품권 7만원(모바일상품권) 제공 예정

(상품권 7만원은 담당자에게 보내고 35만원만 입금받기)

- 기존 U+ 스마트홈 요금 7,700원 유지,

- 스마트홈 1년 동안 kt의 와이파이 연결해서 계속 사용 가능, 화재보험도 유지됨.

- 기존 통신사 장비 폐기는 센터 관리팀에서 알아서 해주심(따로 신청안해도됨)

- 1년 뒤 LG 재가입 시 => 장비 업그레이드 인터넷(1기가)+TV= 25700

스마트홈(아이오티)는 5,800으로 할인됨.

- 유플러스 약정은 3, 약정만료기간 차이 없음

- 1년 뒤 20만원(4개월치 요금)+ kt 설치비 56,100원 환급

- 추가 현금지급 10만원(영업자 개인이 지급해준다함) + LG유플러스 설치비 50%

-ㅏkt 월 요금 48천원이나 고객 부담 없음, 3년 약정, 1년 이내 해지 시에는 추가 비용 없음

- 기존 통신사 장비 폐기는 센터 관리팀에서 처리, 담당자 연락처 제공


그리곤 1월 8일경에 하겠다고 통화하고 kt설치를 보름쯤 받았습니다.

 1월8일 통화시에 녹취내용 입니다.

[저랑 통화가 끝나고 나면은 일육사사 대표번호로 KT에서 연락을 받으실 건데요 네 네 가입하는 게 맞냐는 확인 전화이고요. 

본인 확인차 주민번호 뒷자리까지는 일회성으로 여쭤볼 수 있으니까 오해하지 마시고 KT 전문 상담사분이랑 확인해 주시면 되세요 네 그리고 네 가입 사은품으로 고객님 현금 천지 5만원 상품권 7만원 이렇게 안내 받으실 건데 이 상품권 7만원을 저한테 보내주셔야지 제가 35만원으로 교환을 해서 입금해 드리는 거라 참고해서 알고 계시면 되시고 이 KT에서 이제 일 년 동안 사용하실 요금은 한 달에 4만 8000 400원이신데 어차피 직접적으로 부담하실 금액은 없으시고요. 네 그리고 주의사항 말씀드릴게요 고객님 네 네 약정은 3년 안에 나가면서 1년 내 해지 시 사고 반환된다는 안내를 받으실 텐데요. 예 고객님은 일 년만 사용하고 해지하실 거라서 한 번 반환은 따로 없으시고 1년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기존 통신사로 원복시켜 드리니깐 그 부분 알고 계시면 되시고요? 

네 그리고 혹시나 고객님 KT 상담사 분이 1년만 사용하고 혜택 다 받으면서 바꾸기로 했냐고 질문할 수가 있는데 이 해당 상담사 같은 경우도 우리 고객님을 3년간 유치를 시켜야 되는 입장이라서 그렇게 물어보는 거니까 그냥 아니다. 사용하려고 가입하는 거다라고 말씀해 주시면 되세요 네 네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 장비 직접 폐지한 안내 받으시는데 어차피 저희 센터의 관리 팀장님이 따로 계세요.]


kt설치 후 U+ 장비 수거를 해가지 않아 문의했더니 

25120LG 센터 팀장이라며 연락이 왔습니다.

현재 티비+인터넷+아이오티 결합으로인한 장비약 할인을 받아와서 할인 반환금 없이 해지가 되려면 4/13에 해지가 되야함

해지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요금은 1년 뒤 LG로 이동할 때 현금으로 별도 입금 예정

4월에 해지 관련해서 다시 연락 예정이며 장비 보관만 하면 됨

1/11 ~ 해지 까지 요금은  별도 지원


*요약하면*1년 뒤(251) LG로 이전 시 입금 예정 금액

20만원(4개월치 요금)

kt 설치비 56,100원 환급

추가 현금 지급 10만원

25111일부터 해제까지 발생한 요금 = 162,800원

스마트홈 차액 1년치 26,400(2,200*12개월)

576,670+U플러스 설치비 50%

 
그런데 현재 영업자 번호는 받지를 않고 팀장번호는 다른사람이 받고 둘다 연락이 안됩니다. 

10/23 설치했던곳이라고  연락와서는 해줄 수 있는게 20만원과 3년약정 3개월 요금무료뿐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될까요ㅜㅜ

전체 댓글 5
  •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업체에서 권유한 가입 방식은 피싱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예요ㅠ
    고객님께 이득이다, 손해보지 않게 해드린다, 걱정하지 마시라~며
    달콤한 말들만 가득 투척하며 가입을 유도하죠..!
    많은 분들께서 속고 가입하는 현실입니다.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정말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가 쏟아지고 있으니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자, 문제는 약속한 1년이 다가오고 있는데
    24년 12월쯤 연락했던 팀장, 상담원 연락이 뚝 끊긴거지요?
    아마 1년 뒤 받으셔야 하는 금액, 요금을 받지 못하시는 건 아닐까 걱정되셨을 거예요.

    이와 별개로 설치했던 곳이라며 전화왔는데
    이 업체는 실제로 24년 12월에 가입했던 곳이 맞을까요?
    설치를 도와드린 곳이다~ 라는 멘트는 진짜 설치를 도와준 곳이 아니어도 거짓말을 많이 하거든요!
    전화를 끊지 못하게 하기 위해 피싱 업체에서 많이 활용하는 단골멘트죠;;

    지금 전화 온 곳은 또 다른 업체라면 더 소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야기를 이어가면 24년 12월과 동일하게 타사 가입 권유 받고,
    1년 뒤 또 해지하고 이동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할거라서요ㅠ
    계속 반복되는 거죠.


    이쯤에서 고객님께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상황을 확실하게 파악하기 위함이죠✨

    질문1) 24년 12월 당시 통화했던 팀장, 상담원과는 연락이 닿지 않지만
    가입했던 업체가 존재하고 다른 상담사와 통화를 하신 거지요?


    질문2) 24년 업체에서 가입 권유할 때 통화했던 녹취,
    주고 받은 메시지 모두 갖고 계신지요?


    질문3) LG인터넷은 이미 25년 4월에 약정이 만료되었을 텐데
    지난 4월쯤 해지하셨을까요?
    장비도 수거해 갔는지 궁금합니다.


    질문4) 12월쯤 안내 받으신 요금 보상액, 혜택, 설치비를 지급 받기로 하셨는데
    미리 체크하기 위해 업체와 소통하려고 하신 게 맞을까요?


    질문5) "10/23 설치했던곳이라고  연락와서는"라고 하신 업체는
    KT인터넷 해지 → LG인터넷 신규가입 권유를 했을까요?


    질문6) 고객님께서 쓰시는 휴대폰은 지금도 LG통신사인가요?
    휴대폰은 쭉 LG를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총 6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 슈****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ㅠ


    질문1) 24년 12월 당시 통화했던 팀장, 상담원과는 연락이 닿지 않지만
    가입했던 업체가 존재하고 다른 상담사와 통화를 하신 거지요?
    -가입했던 업체의 존재 여부는 어떤거로 확인하면 될까요? 얼마 전 10월23일에 연락왔던 곳이 상담원(영업점)이 남긴 이력을 보고 센터에서 본사로 인입되어 연락준 것이라고 했습니다.


    질문2) 24년 업체에서 가입 권유할 때 통화했던 녹취,
    주고 받은 메시지 모두 갖고 계신지요?
    - 모두 다 가지고 있습니다.


    질문3) LG인터넷은 이미 25년 4월에 약정이 만료되었을 텐데
    지난 4월쯤 해지하셨을까요?
    장비도 수거해 갔는지 궁금합니다.
    -1월 11일 kT설치를 받았고 장비 수거가 진행되지 않다가 1월20일에 연락이와서 아이오티 결합으로 4월에 해지해야한다. 해지가 되지않아 발생되는 요금은 LG이동시 같이 지원해 줄꺼라고 했습니다. (팀장과 녹취파일도 있고 해당내용을 2월10일에 상담원과 문자로도 확인했습니다) 4월13일 해지 후 장비 수거 이루어지지 않아 4월16일 상담원에게 언제 수거해가는거냐고 물었고 그때는 제가 LG쪽으로 해지 수거 요청해야 한다고 하여 4월 21일 신청하고 몇일 뒤 수거해 갔습니다. 


    질문4) 12월쯤 안내 받으신 요금 보상액, 혜택, 설치비를 지급 받기로 하셨는데
    미리 체크하기 위해 업체와 소통하려고 하신 게 맞을까요?
    -통화시에도 제가 재차 확인을 했고 보상 혜택이 변경될때마다(LG 해제 지연으로 인한 요금 추가 보상/ 아이오티가 기존 7,700원 유지로 안내받았는데 9,900원으로 오른다고하여 해당 차액도 지원받기로함,) 이때마다  상담원에게 문자로 정리한 내용을 보내어 이게 맞느냐고 확인했습니다
    그때마다 맞다 정확히 이해했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질문5) "10/23 설치했던곳이라고  연락와서는"라고 하신 업체는
    KT인터넷 해지 → LG인터넷 신규가입 권유를 했을까요?
    -제가 통화한 상담원과 팀장을 찾으니 대리점은 아마 퇴사 또는 폐점이 되었을수 있다. 하지만 어차피 본인들 센터통해 개통된 고객이기 때문에 1월에 남아있는 이력 및 녹취를 보고 연락을 했다고 햇습니다. 1년뒤 이동이지만 법이 바뀌면서 9개월이 지난시점에서 LG로 다시 이동해 드릴수 있어서 연락을 준거고 이력에 나와있는 20만원 지원과 kt위약금 처리 1년에 1회씩 무료개월 지원만 해줄 수 있고 그 외에 영업자가 약속한 것들은 확인도 안되고 해줄수도 없다고 했습니다.
    24년 12월 제가 LG에서 사용하던 요금은 TV&인터넷 각 16,500원 아이오티 7,700원
    휴대폰1대 결함으로 부가세포함 40,700원에 사용하고 있었고
    다시 KT갔다가 다시 LG로 이동시에 TV인터넷 요금은 부가세포함 25,700원이고 아이오티는 5,800으로 할인될거라고 했었으나 10월 연락온 센터는 티비&인터넷 =>3만원 초반으로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아이오티는 별도이구요


    질문6) 고객님께서 쓰시는 휴대폰은 지금도 LG통신사인가요?
    휴대폰은 쭉 LG를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kT로 바꾸면서 당시 휴대폰도 KT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합약정할인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고(현재 위약금 4만원정도) 11월 12일 이후에는 위약금이 없이 해지가능한거로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제가 속은 죄로 10월 연락온 센터에서 제시한 데로 진행한다고 한들 그게 다 지켜질까도 걱정이고  U+ 설치후 KT에서 위약금도 내놓고 35만원 돈받은거도 내놓으라고 하는건 아닐지도 너무 걱정이 됩니다.
    피싱 전으로 돌아가고싶네요 ㅠㅠ 그때 LG에서 해지방어차 제시했던 혜택이 훨씬 좋았는데 제가 너무 바보같네요 ㅠㅠ
  • 운영진 김가영
    @슈****남겨주신 내용 모두 확인했습니다!

    10월에 연락온 업체에서 풍기는 뉘앙스(?)를 살펴봤을 때
    고객님께 KT인터넷을 가입 권유한 업체는 폐점 했을 확률이 높고,
    해당 업체의 상위부서에서 영업전화를 한 게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KT인터넷을 가입 권유했던 업체에서
    이야기한 혜택이 무엇인지 모르며 본인들은 책임이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했겠죠;;

    우선 가입했던 업체가 사라졌는지 여부는 확인하기 어려운 게
    통화했던 팀장, 담당자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ㅠ

    이 때에는 KT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행
    고객님 상황을 모두 이야기하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원하는 방향은 가입당시 약속 했던 입금 예정 금액을 모두 받는 것입니다.
    또한 KT인터넷도 1년이 지나면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 모두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세요.

    우선 이렇게 하시면 본사에서는 상부점으로 푸시를 넣고
    → 상부점에서는 가입을 유치한 대리점으로 푸시를 넣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라고 연락이 들어가는 것이죠.

    이 때 대리점(KT인터넷 가입 권유한 곳)이 폐점된 상태라면
    따로 고객님께 연락이 올 거예요.

    우선 본사 통해 요청을 하신 후 피드백 받으시는 내용을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움직이면 되는데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이며
    쉽게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ㅠ
    그래도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시는 게 좋으니 본사에 연락 먼저 해주세요!
    후에 댓글로 말씀해 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다시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P.S
    혹시나 시간 들여 싸움(?)을 하는 것보다
    손해보더라도 더 쉽고 빠른 길로 가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다른 대안도 안내드리겠습니다.
  • 슈****
    제가 연락해야하는 곳이 lg본사가 아니라 kt인건가요?
    저는 lg쪽으로 중재요청해야하나 했거든요ㅠ

    그리고 더 쉽고 빠른길은 어떤건가요?
    비교해 보려구요ㅠ
  • 운영진 김가영
    @슈****네! 업체에서 권유해서 가입한 KT로 전화하셔야 합니다!
    LG는 이미 해지했고, 22년 과거에 가입했기 때문에 LG에서 나서서 중재를 해주지 않을거예요.

    쉬운 길은...!
    1)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이 다시 LG로 가입하는 것이라면 
    KT인터넷을 해지하고 → LG로 가입하는 것인데 (휴대폰 통신사도 LG로 이동)
    이 방향으로 택하신다면 받기로 했던 보상은 포기하고,
    위약금까지 감수하며 이동하는 쪽입니다ㅠ

    2) KT인터넷 + KT휴대폰 약정 만료일까지 유지하는 방향
    이 때에는 LG로 이전하지 않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지급해 준다는 혜택은 받지 못합니다ㅠ 

    우선 본사 통해 연락을 먼저 취해보시고
    고객님께서 하실 수 있는 액션은 다 취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이 더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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