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훈****님의 글

이거 피싱인가요 이중가입 유도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훈****
댓글 1
  • 조회 173

검색을 하다하다 여기까지 왔는데 훑어보니 답변을 잘 해주시는 것 같아서 바로 문의글 남겨요


저는 집에 TV인터넷 LG를 쓰고 있는데 모르는 번호 전화가 와서는

지원금 더 받기로 한게 있지 않았냐 하면서 운을 띄우는데

비오는 날 운전 중이라 정신도 없고 

더 받기로 한게 있었던거 같기도 하고 ㅠㅠ 해서 대충 네네 하면서 듣기 시작했구요


1. 지금 쓰고 있는거 2만원씩 12개월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 (입금해주겠다고 제 계좌번호 물음)

2. 지원금 같은건 신규고객만 혜택이 있다보니까 지금 LG 약정 끝나고 또 LG를 써봐야 원래는 혜택이 없으신데 1번은 혜택 더 받으실 수 있게 바뀌었다

3. 이를 위해 SK로 1년만 발을 걸쳐두는 것처럼 (정확히 이해는 못했어요) 말을 했구요

4. 셋탑박스 였나도 새거로 교체해줄거고 LG거로 다시 가입할때도 할인 받는다고 했습니다

제가 어디다 입금하는 거도 아니고 24만원 입금을 해준다 + 더 싸게 쓸 수 있다는 말에 솔깃해서

알겠다고 했고...


몇 분 있다가 다른 번호로 (SK가입을 위한) 연락이 왔고 

통화중 문자 클릭하게 해서 동의하라는 것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시 확인차 제 전화번호, 계좌번호, 집 주소에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불러줬습니다

한국모바일인증 문자인증 6자리도 불러달라고 해서 불러줬어요


주민번호부터 쎄해서.. 처음 전화온 사람한테 제가 명함이랑 설명해줬던거 문자로 달라했는데요

문자로 받은 명함을 보니까 2번째 전화온 번호 (SK가입을 위한)가 명함에 적혀있더라구요

그니까 첫번째 전화는 대리점, 두번째 전화는 SK쪽에서 건것처럼 말을 해서 전화를 받았는데

저한테 같은 대리점 사람 둘이서 전화한 셈이 되길래 찝찝해서 검색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설치까지 안 간 상태인데 SK에 전화해서 (106) 제가 방금 가입한거 취소해달라하고 싶은데

18시가 넘어서 상담을 안 받네요..ㅠㅠ

1. 가입만 안 하고 가만 있으면 별탈없는건지

2. 전화번호, 계좌번호, 집 주소에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알려줬는데 보이스피싱에 대한 다른 대처를 제가 해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ㅜㅜㅜ

꼭 좀 확인 부탁드릴게요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처음 전화온 사람이 보내준 문자>

고객님 안녕하세요 :)  

조금 전 혜택 안내도와드린 김성현팀장 입니다.

안내드렸던 내용 문자로 남겨드리겠습니다 


▷ 12개월간 나오는 인터넷비용을 무료로 지원해드립니다.

→ 지원요금 2만원씩 12개월치 *240,000원 *

→ 설치후 5일 안쪽지급


▷ 기존에 이용하시던 (구)셋탑박스를

신형으로 무상교체 진행 해드립니다.

→ 설치비 청구시 (무상지원)


▷ 12개월 사용기간 이후 재전환처리시 

인터넷+TV 이용요금 휴대폰 결합시

→ 최저 22,000원으로 이용가능 하십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남겨주신 상황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고 SK 신규가입을 한 상황이군요?!
    1) 1년만 타사를 이용하셔라
    2) 신형 셋톱박스로 교체해주겠다
    3) 1년 이후 기존 통신사로 돌아오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는 내용은 피싱 업체의 흔한 레퍼토리입니다.

    아래 꿀팁 끌을 쓰윽~ 읽어보시면 사례5와 유사한 전화를 받으셨다는 걸 눈치챌 거예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1. 다행인 건 아직 SK 상품을 설치받기 전이라는 점이에요.

    이 경우라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가입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SK와 통화가 닿지 않았다면 다시 전화해서 취소 요청을 해주시겠어요~!? 😊
    지금은 고객센터 문이 열려있는 시간이에요 ㅎㅎ


    2. 해당 업체에 알려주신 정보는 가입 진행 시 꼭 필요한 정보인데요,
    이 정보를 알려주셨다 해서 따로 고객님께서 대처해야 할 일은 없습니다.

    1) 고객님의 모든 정보를 알고 있다 해도 동의 없이 가입 진행을 할 수 없고

    2) 그동안 저희 백메가에 수많은 피싱 피해자분이 찾아주셨고, 고객님과 비슷한 일을 겪은 분도 많이 뵈었지만 추가 피해를 입었다는 사례는 단 한 번도 못 봤거든요 😄
    그러니 이 부분은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
    어떤 일이든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로,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추후 기존에 사용 중인 인터넷 약정만료일이 도래하거나 다른 곳에 인터넷이 필요할 때도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ㅎㅎ
    그때 상황에 맞춰 어떤 선택을 하면 좋을지도 함께 고민해 드릴게요~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