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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재약정 피싱을 당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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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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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아정당에서 가입한 뒤 유플러스 인터넷 2년 반 이용했고 약정 8개월 남은 상태였습니다 연락온건 지난주 금요일(9월19일)이였습니다 

지난번 인터넷 가입 도와드렸던 직원인데 ~~

sk로 재약정 해서 1년만 쓰고 다시 엘지로 돌아오는 걸로 해서 통신사 이동 혜택을 최대화하고자 했습니다 유플러스>유플러스로 가입하면 같은 통신사라서 신규가입이 안되므로 혜택받을 수 없으니 유플러스>에스케이1년쓰다가>유플러스로 다시 돌아오는 것으로 해서 매월 요금은 훨씬 저렴하게 고지된다고요... 사은품은 현금 27만원 상품권 13만원 지급되는데 원하면 상품권도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했습니다 ㅠ 사은품도 계속 보내준다고 하면서 아직까지 안보내줬고, 전산 오류때문에 지급요청 넣어 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가입하고나서 매일같이 전화해서 상품권 받으셨냐고 확인까지했습니다 당연히 예전에 가입도와줬다고 하길래 아정당 직원인줄날았습니다...  1년 후 위약금은 자기들이 내줄거라고도 했습니다 설치까지 하고나서 6일째인 오늘 뭔가 쎄해서 네이버에 검색했더니 저와 같은 피해사례가 많은 것을 보고 알았습니다...

Sk 본사에 전화해보니 인터넷은 14일 이내 청약철회가 안된다고 하고, 본인도 인지하고 설치 동의한거 아니냐고 하면서 대리점이랑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ㅠㅠ 지금 해지하면 출장비설치비 포함 7만원을 납부하라는데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진짜 청약철회안되는걸까요? 소비자상담센터에는 피해접수한 상태입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전체 댓글 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
    꿀팁게시판에도 글을 남겨주셨었지요?

    꿀팁 게시판에 답변 드렸을 때에는 단순한 변심으로 인한 철회인 줄 알았는데,
    이러한 상황을 겪으셨다니...
    정말 당혹스러우시겠어요 ㅠㅠ

    그러면서도 급한 마음에 가장 먼저 떠오른 곳이 저희였던 것 같아,
    살짝 뿌듯하면서도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



    ==============================

    전형적인 인터넷 재약정 피싱 사기가 맞습니다!

    보통 이러한 피싱 영업점들은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해지하시고 (LG)
    ->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하신 다음에 (SK)
    -> 9개월 ~ 1년 뒤 다시 기존 통신사로 재가입을 도와드리겠다고 하거든요~ (LG)

    겉으로는 마치 고객님을 위해 '합리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인터넷과 IPTV 같은 유선상품은 기본적으로 3년 약정을 전제로 하고 있고,
    약정 중간에 해지하면 위약금과 사은품 환수라는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

    헌데 해당 대리점은 "1년만 쓰면 된다, 위약금은 우리가 내주겠다, 사은품은 현금으로 드리겠다"는 식으로,
    불가능한 약속을 내세워 지금 당장의 가입을 유도한 거죠....!

    사실 위약금 대납 자체가 명백한 불법이고,
    본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행위입니다

    게다가 "사은품은 매달 지급하겠다" 같은 조건도 미끼입니다
    실제로는 약속된 사은품이 지급되지 않거나,
    지급되더라도 초반 일부만 보내고 이후엔 연락이 끊겨버리는 사례가 많습니다...ㅎㅎ
    즉, 고객님을 현혹해서 가입 실적만 챙기려는 의도에 불과한 것이지요 😔



    ==============================

    이러한 곳들은 대부분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나 회사를 폐업한다 하더라도 손해를 보상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1년 뒤까지 그들이 폐업(ㅎㅎ;;)을 하지 않고 버틸 수 있다면!?
    다시금 본인들 실적을 올리기 위해 LG로 가입을 유도하려고 할 겁니다

    자신들의 가입 실적을 (유통구조에서 금기하는 방식으로;;) 무단 유치하고
    추가 혜택 또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것을
    자신들이 호의로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하니
    참 악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결국 실적은 업체가 챙기는 것이고 손해는 전혀 볼 것이 없습니다
    1년 뒤에 사은품을 드린다는 것도
    다시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권유하면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혜택을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하겠지요

    물론 사은품도 제대로 지급하지 않을테구요~!



    ==============================

    그런데~!?
    더 문제는,
    이들이 약정을 어기도록 종용했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허나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SK로 가입하신 다음에
    1년 뒤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다만, 이를 권유한 내용을 통해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혹시나 시간과 품이 조금 들어도 괜찮으시다면
    아래를 더 읽어주시겠어요~?


    ==============================

    혹시 가입하셨을 당시의 통화 내용이나 문자 내용을 남겨두셨을까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조금 시간과 품이 소요되기는 하겠지만,
    해결할 수 있으니 염려마세요 🫡

    만약 녹취나 문자가 없더라도,
    지금부터 살살(?) 만들어놓으면 되고요!
    1년 뒤 해지를 종용했다는 내용을 문자나 전화로 남겨두게요~


    우선 해당 피싱 영업점으로 컴플레인을 걸어보시겠어요?
    이렇게 말이죠

    "귀사가 SK를 가입한 뒤에 -> 1년 뒤 해지 후 -> 다시 LG로 가입하길 권유했다
    그런데 나는 1년 뒤에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제대로 안내를 받지도 못했다
    게다가 약정 기간 내에 해지를 종용하는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다
    제대로 된 안내를 듣지 못했으니 해지를 진행하고, 발생하는 위약금과 설치비에 대해 보상을 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그리고 만약 기존의 녹취가 없다면
    이 때에 꼭 녹취가 가능한 휴대폰으로 전화하시고
    상담원과의 대화를 증거로 모두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대화 중간에 영업점의 불법적인 영업을 인정하도록 유도하시는 것도 좋고요!



    ==============================

    만약 해당 영업점에서 보상을 거절한다면.... 🤔
    한번 SK 본사 측에 전화를 해보시겠어요~?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 구제를 해달라 요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불량 업체들의 불법적인 행위를 관리감독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었을텐데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요~!? 🥺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SK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설치비나 요금을 보상해주고,
    앞으로의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
    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고요!

    실제로 요청을 거절 당하신다면 진짜로 민원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 시점까지 오면 제가 다시 안내 드릴게요! ☺️



    ==============================

    우선 영업점과 SK 본사 사이에서 잘 중재 받으셔서 무사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해결이 어렵다면 소보원, 방통위에 도움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고요!


    이런 피싱 수법은 다시 반복되기 정말 쉬운 구조입니다 ㅠㅠ
    이러한 공격들은 대부분 의도를 숨겨서 접근하기 때문에
    누구나 그 속임수에 빠질 수 있으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9844

    위 꿀팁글은 최근 성행하는 피싱 수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ㅎㅎ
    한 번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피해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이렇게 아웃바운드로 걸려온 전화는 웬만하면 무시하시고
    혹시라도 불안하거나 의심스러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먼저 연락 주세요!


    또한 고객님 잘못은 전혀 없습니다....!
    누구라도 이런 수법에는 쉽게 속을 수 있어요
    그러니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대응해나가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




    ==============================

    해지가 잘 마무리 된다면,
    아직 LG 인터넷 약정이 반년 정도 남아있으니
    그 기간 동안은 그냥 무리 없이 해지않고 사용하시길 권유드려요~

    그리고 약정이 만료되는 시점이 오면,
    꼭 다시 한 번 백메가를 찾아주시겠어요~?
    고객님 상황에 가장 알맞은 통신사와 혜택을
    제일 꼼꼼하게 비교해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

    백메가 또한 인터넷 가입 영업점이니 신규가입을 도와드릴 수 있고요!
    무엇보다 고객님이 손해보지 않고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항상 같은 편에 서드리겠습니다 😊

    물론 꼭 저희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백메가와 한 번 인연 맺으신 분들이
    나중에 다시 꼭 찾아주시는 경우가 참 많거든요 ㅎㅎ (자랑입니다! ㅎㅎ)

    저희를 든든한 조력자 💪 삼아주시겠어요?
    언제든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백메가는 오늘도, 내일도 고객님의 든든한 편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민****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어제 해지하겠다고 영업점에 이야기했더니 본사에 전화해서 직접 해지해라, 경품은 아직 받지않아 위약금은 없지만 설치비랑 약정할인금액은 납부해야된다라고 하더라고요... 자기들이 상품권 지급하는거 지연된건 오류로인해서 어쩔수없으니 미안하다 근데 제 단순변심이라서 알아서 납부하라고 했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민****오! 그때에는 '불완전판매'에 대한 언급이 없었기 때문에
    해당 피싱영업점에서도 살짝 당당할(?) 수 있었을 겁니다

    통신사 입장에서 보면,
    영업점이 고객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대로 고지하지 않고,
    "1년만 쓰면 된다" "위약금은 우리가 내준다" 같은 말로 계약을 유도하는 건
    통신사 판매 지침과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즉, 내부 규정 위반이자 영업점 자격 정지/해지 사유가 될 수 있죠~!

    또한 소비자에게 필수 정보를 누락하고 왜곡했다면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여부)
    여러 위법 소지가 생깁니다.

    그러니 꼭 다시 전화하셔서 이부분을 언급하시고요!
    앞서 드렸던 예시처럼 말씀하시겠어요?


    "귀사가 SK를 가입한 뒤에 -> 1년 뒤 해지 후 -> 다시 LG로 가입하길 권유했다
    그런데 나는 1년 뒤에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제대로 안내를 받지도 못했다
    게다가 약정 기간 내에 해지를 종용하는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다
    제대로 된 안내를 듣지 못했으니 해지를 진행하고, 발생하는 위약금과 설치비에 대해 보상을 해달라"

    라고 말이죠!
    전화해보시고 말씀해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민****
    계약 담당자는 전화를 피하고, 영업점 대표전화로 전화해보니 배째라는식으로 사업자등록증, 계약서 모든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피해본거 있냐는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방금 본사랑 전화했는데 "계약 자체가 3년인데 1년만 쓰라고 하고 위약금 대납해준다는거 자체가 문제아니냐" 고 질문했더니 대리점이 납부할 수 ㄷ도있는거고 아직 피해사실이 없어서 할 말이없다, 위약금대납 자체는 문제가 안된다, 누구든 제이름으로 납부만 해주면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소비자상담센터 쪽에서 본사쪽으로 공문을 보냈고 본사쪽에서 영업점쪽으로 소명요구해놓은 상태라고 기다려야될거같다고 했습니다.. ( 추가로 혹시 내용증명서도 발송하는게 나을까요?,, 영업점은 주소도모르고 이름만 겨우 알아낸 상태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민****헉… 고객님께서 정말 많이 답답하실 상황이네요 🥲
    여기서 취할 수 있는 방향은...


    일단 소비자원 절차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미 본사로 공문이 전달된 상태라면?
    영업점이 소명 제출을 하게 되고, 이후 중재 절차로 넘어갑니다~!
    일단은 소비자원 프로세스를 밟는 게 1순위입니다

    또한 본사의 책임 다시 추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사가 "위약금 대납은 불법 아니다"라고 말했지만,
    사실상 약관 위반입니다~!
    그리고 "계약을 3년으로 체결하면서 1년만 쓰라 했다"는 것만으로도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해요
    따라서 "본사가 관리 감독할 의무가 있는데, 영업점을 방치한 책임이 있다?"는 논리로 압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기 마련이지요... 😓

    내용증명은 일단 본사와 소비자원의 피드백을 기다려보신 뒤에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민****
    @김사라ㅠㅠ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왜 본사와 소비자원의 피드백 기다린 뒤에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입하고나서 시간이 경과될수록 보상받을 확률이 줄어들 것 같아 마음이 조급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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